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5명
83.1% (54표)
1.5% (1표)
15.4% (10표)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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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65
C1 엔페시아 / 시즌7 수고하셨습니다

- 엔페시아(2017-11-07, 조회수: 1577871)

이 공략은 PC 익스플로러 화면에 최적화 된 공략입니다.

 

 

 

( ↑시즌 6때 사진 )

 

안녕하세요~ 여러 원딜 공략을 쓴 엔페시아입니다

 

원래 공략이 같은내용이고 겹치는건 피해서 쓰려고했었는데 지금있는 파랑이즈공략들은 내용이 조금씩

저랑 다르거나 부족한점도있고 무엇보다 친구가 파랑 이즈를 할려고 롤인벤 공략을보는데

어떻게 가야할지 모르겠다고 저한테 귓으로 물어보더군요

그래서 제가 직접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

 

저는 롤을 12년 3월1일에 시작했고 처음에는 고인챔피언들을 주로했었고 그러던 12년 5월

피시방에 가서 원딜이 남았는데 뭘 할지 고민하다가 이즈리얼을 하게되었습니다.(당시는 애자리얼이라고 불림)

 

이즈리얼을 첫판이였음에도 불구하고 서폿인 블크님이 잘해주셔서 캐리를 했고 재밌고 또 잘하는 챔피언을

발견한거같아서 시즌2부터 시즌6인 지금까지 모스트 3안에 안들은적이 한번도없었고 꾸준히

해왔기때문에 남들보다 이해력이 훨신 더 좋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제가 이즈를 하면서 어렵지않고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것을 공략에 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위 내용은 크게 중요한 게 아니라 꼭 읽으실 필요는 없으시고

이번 시즌7에서, 그리고 이즈에 대한 사용법을 썼습니다.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0 (+2.75) 106.8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쿨감소
    -9.936%
총 가격 : 2,460 IP

엔페시아식 룬



표식 - 공격력 X 9
인장 - 방어력 X 9
문양 - 레벨당 쿨감소 X 6 마법 저항력 X 3
정수 - 공격 속도 X 3

-

가장 무난한 룬입니다.

엔페시아식 마스터리


요즘에 유행하는 결의 포인트 주는 특성입니다.


분노vs마술

마술 특성에도 처음에는 관심을 두었으나

결국 공속 4%가 더 좋습니다.

 

제 다른 원딜 공략을 읽어주신분들은 알겠지만 파랑에 마방옵션은 매우 중요하지만

그것을 포기하고 공속 4개를 껴주는 룬이 매우 대세인데

그것을 생각해보면 간단하게 특성에서 공속 4%를 얻는게 훨신 이득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초반 낮은 공속의 답답함도 풀어줍니다.

 

새로운 피vs포식

이건 무조건 새로운 피 찍어주세요.


이즈 Q에 묻어서 매우 좋습니다.


흡혈귀vs타고난 재능

재능 찍어줍니다.


AD+AP복합 계수가 많아서 쌔요.


Heal(회복)Flash(점멸)

 원딜 불변의 진리 스펠

 

가장 무난히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인전에서 강력합니다.

 

아군 서폿이 잔나, 소라카같은 서폿이라면

서폿이 힐을 들고 원딜이 다른 스펠을 들어도 좋습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 AD) (+0.15 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50/75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이건 다들 아시겠지만 넘기긴 조금 애매하고 삭제하자니 허전해서 간단하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

평-Mystic Shot(신비한 화살)

 

이즈같으면 평Q평이 매우 빠르고 자연스럽게 나가는것이 아니고

Q평의 경우 매우 빠르게 나가기때문에 경우에 따라서 다르게 사용합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Mystic Shot(신비한 화살)-평

비전으로 들어가서 거리를 좁히고 폭딜을 넣는 방식입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평-Mystic Shot(신비한 화살)

큐를 못맞출거같을때 사용합니다.

비전얼건평타 묻히고 간보면서, 혹은 상대가 이동기를 쓰기를 기다렸다가 큐를 쏩니다.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Arcane Shift(비전 이동)-Mystic Shot(신비한 화살)-Essence Flux(정수의 흐름)(혹은 비전을 마지막에)

부쉬에서 상대가 오기를 기다렸다가 폭딜을 넣는 방식입니다.

 

궁 첫타를 맞추고 딜링하면 매우 강력하니 가끔 부쉬에서 기습을 노려보는것도 좋습니다.

스킬 활용 팁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패시브 스킬로 잘 티는 안나지만 이즈리얼의 숙련도를 알 수 있는 스킬입니다.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6초간 공격 속도가 10%가 오르며 무려 5번이나 중첩됩니다.

 

이 이유때문에 공속템이 없거나 하나만 가도 되는것이며 5번중첩하고 싸우면 레벨상관없이

무려 공격 속도가 50%나 증가하기때문에 잘 관리해주셔야 합니다.

 

싸우기전에는 이 패시브를 많이 중첩시켜두고 싸우거나, 싸움이 일어나면

스택을 빠르게 채우시는게 중요하며 W로 팀을 맞추거나 W-E로 W쏘고 비전으로 자기가 버프를 얻어도

패시브 스택이 오르고 시간이 유지되니 잘 관리해주시는게 중요합니다.

 

Mystic Shot(신비한 화살)- 신비한 화살

 

이즈리얼의 밥줄 스킬로 얇고 길고 빠른 투사체를 쏩니다.

 

적중 시 Q를 포함한 모든 스킬 쿨타임이 1.5초나 감소해서 쿨감40%에 Q마스터기준으로 Q를 맞추면

1.2초마다 쏘는거라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Essence Flux(정수의 흐름)- 정수의 흐름


이즈리얼 스킬중 가장 존재감이없고 정말 후진 스킬입니다


하지만 이 스킬도 결국 버릴 순 없으니 최대한 용도를 만들어서 씁니다.

 

1.패시브 유지
이 스킬로 적을 맞추거나, 팀을 맞추거나 4번 방법을 이용해도 패시브 스택이 오르고 또 시간이 유지가되니
싸움이 날거같다면 W로 스택을 잘 관리해줍시다.

 

2.깨알 딜
극초반에는 평타보다 약간 약한정도의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3.열광 스택
스킬이라서 상대방에게 맞추면 열광스택이 1이 오르고 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4.W+E
허공에 W를쓴다음 비전으로 이동해서 자기 자신한테 공속 버프를 줄 수 있습니다.

 

Arcane Shift(비전 이동)- 비전 이동

 

사거리 475만큼 이동하며 약간의 시전 시간이 있습니다.

 

이동 이후 가장 가까운 적에게 투사체가 날아가 데미지가 들어가니 이걸 인지해주시면서 플레이해주시는게 꽤나 중요합니다.

 

판정은 매우 좋으나 시전 시간이 어느정도 있기때문에 알리WQ,쓰레쉬Q는 그랩시전중에 맞으면
알리스타의 기절은 맞고, 쓰레쉬가 그랩을 맞췄을 경우 날아올수있으며 이즈리얼이 끌려가기때문에

상대방이 위협적인 스킬을 쓰면 즉시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Q를 맞출때마다 비전쿨도 1.5초씩 줄어드는걸 잘 기억해두고 얼건Q와 함께 앞비전카이팅을 한다면
뚜벅이들은 붙지도,도망치지도 못하는 플레이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앞비전을 해서 킬각 및 견제를 하는건 좋지만

내가 앞비전을 한 다음 일어날 수 있는 상황을 몇개 그려두고 위험할거같다면 하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 정조준 일격

 

시전 시 절대 끊기지않는 1초의 캐스팅을 하며 궁 사용도중 이동당하거나 점멸을 써도 궁 첫 시전자리에서 나갑니다.

 

이 궁은 맞추면 맞출수록 데미지가 감소하므로 되도록 미니언이나 몬스터가 안맞고

바로 챔피언에게 맞춰주시는게 중요하며 보통 사용시 다섯 가지 정도로 구분이 나뉘어집니다.

 

1.라인 정리용

 

2. 한타가 일어나서 그냥 쏠 때

 

3 저격 궁

 

4. 팀이 CC기를 맞춰서 사용할 때

 

5. 싸움중 대놓고 궁을 사용할 때

 

이 중 5번의 경우에는 심리전이 상당하게 중요하며 대부분 지금 상대가 있는 위치가 아닌 30도정도 돌려서 쏴버리면
상대가 예상 못하고 맞는 경우가 빈번하며 이즈리얼의 머리가 돌아가는 위치가 생각해서 어느정도의 낚시기술이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는 전부 다 경험이 중요합니다

시도하는것은 다 좋으며 많은 경험을 토대로 시도한것을 많이 성공하는게 잘하는겁니다.


 

이런 식으로 궁점멸을 이어가면 내가 시전하던 위치에서 궁이 나가고 딜레이는 유지되지만

일시적으로 상대가 " 어 뭐지 ? ", " 어 이러면 궁이 어디서 나가는거지? " 하고 혼란을 줄 수 있어서

잘 이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궁 사용중에는 움직일 수 없으니 스킬 회피용으로도 사용 가능하시고요.

필수
3코어
4,5 코어

시작 아이템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무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그닥 추천하지는 않는데 상대 견제가 매우 강하면 삽니다.


1. 아이템은 요즘에는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Manamune(마나무네)Trinity Force(삼위일체)순서대로 가는 게 제일 좋습니다.


2. 3코어로 몰락 안 갈 때, 공속신 효율 증가


3. 되도록 여눈은 빠르게 사오는게 좋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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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게 보는 상황별 아이템 올리기

 

1. 첫귀환에 500원 이하다

→ 힘들면 도란의 검, 아니면 수확의 낫

 

2. 첫귀환에 1100원이 있다.

→ 여눈 + 신발

 

3. 여눈을 샀고 집에 갔는데 700원이 있다.

→ 신발 + 롱소드

 

Q. 엥?? 롱소드는 왜요?

A. 광휘가 없어서 딜이 아예 안나오니 천갑옷보다는 롱소드를 사줍니다

그리고 롱소드는 나중에 사용됩니다.

--

 

4. 여눈+광휘+신발을 샀고 집에 갔는데 800원 이하다

→ 천갑옷 + 마나 보석

875~1000원 사이다

→ 곡괭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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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제 공략을 읽어주신분은 알겠지만 저는 여눈광휘 이후 마나무네가 아닌 얼건을 가줍니다. ( 현재는 마나무네를 먼저 가주셔도

상관 없음)

Why?

 

1. 마나무네는 초반에 사면 AD가 낮음 ( 효율이 별로임 )

2. 얼건을 가더라도 최소한의 딜은 나오고 안정적임 ( 방어옵션이 상당하게 탱탱함 )

3. 애초에 딜보고 픽할거면 이즈리얼 안했음 ★★★★★핵심

→내가 받는 딜은 최소화 시키면서, 얼건 카이팅으로 상대를 약올리면서 해야하는게 이즈리얼이예요.


아..근데 다시 해보니까 딜 이즈리얼도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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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코어(혹은 4,5코어)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퀵실은 상대 조합을 보고 적당히 필요할때 사주시며 간단히 스탯만 보면은 시미터까지 가는게

AD,흡혈 옵션이 다 있어서 강력합니다만 공속이 낮고 다른 공격옵션이 없습니다.


그리고 몰락은 매우 무난한 선택지이며 특히 탱커들상대로 효율이 좋고 약간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만

지속딜, 액티브, 피흡, 공속 다 올려줘서 무난하게 좋습니다.


드락사르는 앞에 무라마나+트포와 효율이 특히 좋으며

Q뎀을 괴물로 만들어주는 아이템으로 딜러를 학살하는 암살자 역까지 가능하게 해주지만

탱커 상대로는 효율이 떨어지고, 흥하는 상황에서 좋은 아이템입니다.


스태틱은 빠른 라인클리어,저렴한게 장점이며 흡혈이 없기때문에 다음에 흡혈템을 가줄때 사는게 좋으며

상대방에 탱커가 적어서 몰락을 안가도 딜이 나올때 가줍니다.

이제 가지 않음.


멜모셔스는 상대가 AP가 쌔다면 상당히 좋은 선택지가 됩니다.



Hexdrinker(주문포식자)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그리고 이 아이템은 상황따라 사두었다가 나중에 업그레이드 해주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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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 4,5코어

 

Mercurial Scimitar(헤르메스의 시미터)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Last Whisper(최후의 속삭임)Guardian Angel(수호 천사)

 

피바라기를 가기 좋은 상황의 예시입니다.

 

상대방에 탱커가 없고 AD위주 조합이며 딜은 강력한 상대방 조합이지만

그렇다고 암살자가 있는건 아니고 유일1AP인 럼블마저도 잘 큰 상황이 아니고 흥한 상황입니다.

 

라위 (도미닉 경의 인사)vs(필멸자의 운명)

 

기본적으로 라위는 상대방의 방어력이 매우 높을때 사주며 기본적인 효율이 안좋은 아이템이니

빠르게사거나 라위를 안가도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미닉 경의 인사는 상대 탱커가 피+방어력이 높고, 피 채우는 챔피언이 없을때 사줍니다.

 

필멸자의 운명은  피채우는 거 있으면(Ex 소라카, 트런들이나 특히 블라디같은건 더욱)

꼭 도미닉말고 필멸자를 가주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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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월 6일자 Trinity Force(삼위일체)설명 추가


얼건이 너프되고 오랜만에 트포를 한번 가보았는데 정말 강력하더라고요.


상대방이 AD딜러들이 엄청 쌘 게 아니라면 트포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제는 트포를 기본으로 올려주고 상대가 올 AD라면 얼건을 가줍니다.


이제는 상대가 올AD여도 얼건대신, 닌탑과 가엔을 가주시는 게 더 좋습니다.


좋다고 쓰자마자 옵션 바껴서 다시 고정 코어로 바뀜.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블리츠크랭크
블크같은걸로 라인전, 겜 말아먹는 "아군" 서폿이 제일 무서워요.
칼리스타
밴 안하면 공포의 쓴 맛 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
사실 카운터라는것도 딱히 없다고 생각하고
다 비슷비슷한데 위에 써둔건 그나마 어렵다고 느낀 챔피언들.

가장 중요한건 자기 손.

난 다 맞추고 상대는 못때리게하면 모든지 이길 수 있어요.

 

라인 / 정글 운영법

기본적으로 라인전은 약한편에 속합니다.

 

이것을 극복하려면 일반적인 상대와의 딜교는 피하고 Q로 계속 견제해서 상대가 앞으로 나와서 공격하는걸

못하게하고 라인을 최대한 빨리빨리 밀려고해서 (유리하거나 갱올땐 프리징) 상대와의 딜교를 피하고

무난하게 성장하시는게 중요하며 교전시에는 되도록 우리서폿이 첫 어그로를 끌어서 다맞아줄때

프리딜을하고 그 다음 앞비전으로 킬각을 보시는 싸움이 나오는 그림이 나오는게 가장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위 내용을 바탕으로 적당히 사리면서 갱으로 킬각만 가끔 잡아주며

여눈스택을 채우면서 천천히 성장하는식으로 가되, 초반에 몇번 딜교를 해보고

우위를 가진다면 라인전을 강력하게 나갑니다.

 

중반 운영법

절대로 짤리지 않도록하며 서로 스플릿캐릭터가 있다면 봇에서파밍하지말고 아예 미드에서 파밍을 하도록 하며

상대방 미드 근처에 있는 적에게 앞비전각을재면서 견제도 시도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무난하게 성장해주면서 상대방 짜를게 있다면 짤라주고, 안짤려주시면 되며

보통 중반 오브젝트싸움에서 터질 확률이 크니 한타를 잘 해주시면 됩니다.

 

타 원딜에 비해푸쉬력이 좋은건 아니지만 멀리서 천천히 안정적으로 미니언을 먹을 수 있어

보다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시간이 지날수록 이즈는 힘이 점점빠지기때문에

너무 게임을 질질끌지말고 되도록 중반에서 끝내주는게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짤리지 않고, 죽지 않고 계속 딜하는게 중요하면서

 

방템이 없는 딜러에게는 암살까지 가능하니 각을 봐도 괜찮지만, 항상 조심하도록 합니다.


사실 이즈는 후반보다는

적당히 중반에 끝내는게 젤 좋아요.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로서 제일 안전한 자리를 잡고


무라마나얼건몰락만 있어도 적 딜러잡기는 순식간이니 피가 빠진 딜러가 있다면 암살 플레이를

해줘도 매우 좋지만 항상 과감한 플레이는 조심하면서 해줍니다.


한타때 W버프를 계속 팀한테 주면서 패시브 스택 유지+깨알 아군 공속 증가로

미리 준비를 해주시면서 Q는 꼭 맞춰주시는게 중요합니다.


솔직히 한타에서는.


글에서 얻을 정보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경험이 답.. 그래도 가능하면 나중에 영상 추가해서 넣도록 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Draven(드레이븐)- 드레이븐 ★★★★☆


드레이븐은 기본적으로 딜이 엄청 강하지만 이즈는 좋은 견제기와 슬로우가 있어서 그나마 상대할만하며

얼건 뽑고 나면 충분히 할만합니다.


유의하실건 E둔화맞으면 비전써도 따라올 수 있으니 조심하고 맞다이는 절대 피하며

도끼때문에 라인을 미는애니 갱으로 잘 풀으셔야 합니다.


한번 패시브 터트리기 시작하면 끝도 없이 흥하는 캐니

위험하면은 도박하지말고 피하고

이길때만 싸워주면 됩니다.

 

Lucian(루시안)- 루시안 ★★★★☆


괴물이였으나 너프 이후에는 할만합니다.


맞다이는 금물해주시고 Q거리를 안주면 E평Q평으로 딜교를 걸텐데 앞대쉬평타치면 대충 감 잡아서

옆비전 사용해주시면 루시안 Q피해지고 자연스럽게 딜교 우위 가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전을 함부로 빼면 적 서폿한테 물리거나 루시안한테 궁맞아서 뻑가버리니 항상 조심합시다.


Q먼저 쐇는데 루시안이 E로 피하고 들어와서 싸우면 무조건 지니 조심.



 

Vayne(베인)- 베인 ★★★★☆


일단 라인전은 쉬운데 성장력이 무지막지하고 이번 패치로 핑와로 볼 수도 없기에 더욱 까다로워졌습니다.


초반 라인전 단계에서 Q로 잘 괴롭혀줘야 편하게 갑니다

1대1이 매우 강하니 대충 보고 완벽히 이길 수 없다면 1대1각을 주지 마시고

역으로 베인은 1대1 싸움을 거는걸 좋아하니

팀을 대기시켜놓고 혼자인 척 하면 베인이 달려들을 확률이 높으니 잘 이용하시면 편합니다.


Sivir(시비르)- 시비르 ★★★★☆


맞다이만 보면 약한데 라인푸쉬가 너무 강력해서 별 4개입니다.


간간히 짤짤이도 막으며 피채우고 Q와 W로 엄청 라인을 밀어서 미니언때문에 큐가 미니언에 막혀서

딜교도 제대로 안되고 뭐 해보기전에 포탑이 밀리는 경우만 안생기게

미리 갱으로 풀거나 시비르가 함부로 라인을 못밀게끔 겁을 줘야합니다.

 

Ashe(애쉬)- 애쉬 ★★★★☆


약하면서도 의외로 강합니다.


라인전애선 W짤이 거슬리니 미니언뒤에 꽁꽁숨으면 안맞으니 잘 숨으시고

궁은 알아서 점멸이나 비전으로 피해줘야하며 정화를 들어도 괜찮습니다.


의외로 맞다이가 강하니 함부로 앞비전하지말고

퀵실을 약간 빠르게 올리시면 애쉬의 궁 변수 플레이가 차단됩니다.


애쉬가 라인전에서 궁을 쏘는게 보이면 아군에게 꼭 알리도록 하고

궁 빠진 사이에 싸움을 거시면 유리합니다.

 

Jhin(진)- 진 ★★★★★

 

1렙부터 강하고 미니언을 통한 Q짤은 자리를 제대로 잡지 못하게 합니다.


W로 항상 콤보로 이을 수 있는걸 조심하고 플래시 4타+Q, 궁은 상당히 위협적이므로

피를 반피 이상으로 두어야 안전합니다.


공속이 고정으로 느린애라서 한방에 나를 잡지못하면 오히려 지속딜로 때려잡기 쉬우니

상황보고 잘 싸워주면 이기기 쉽습니다.


라인전, 게임 전체적으론 무섭지만 1대1은 은근 약한 캐릭터.


Jinx(징크스)- 징크스 ★★★~★★★★☆

 

크게 어렵다고 느낄 건 없으나 대포로 사거리가 조금 길고

비전 한 번 잘못 빠졌다가 걸리면 훅갑니다.


미니건 3스택 맞딜은 강하나 짤짤이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고

생존기가 없는애이므로 갱을 부르시면 쉽게 풀기 쉽습니다.


반반가면 징크스가 더 유리하니 아군한테 말해서 징크스가 말리도록 겜을 만드는 게 좋습니다.


Kalista(칼리스타)- 칼리스타 ★★★☆☆~★★★★☆


요즘엔 고인이라 안나오지만 1렙부터 매우 위협적입니다.


Q날리면 점프로 폴짝폴짝 피하면서 들어오는 딜교는 이기기 힘들고

6렙 궁 서폿과 연계는 엄청나게 위협적입니다.


얼건 뽑고 때리면 슬로우땜에 도약을 제대로 못하고

견제기에 약하므로 사거리 안으로 못들어오게만 하고 중후반 가면 이즈가 더 유리합니다.

 

Caitlyn(케이틀린)- 케이틀린 ★★★★☆


사거리가 굉장히 길고 덫때문에 짜증나는 챔피언입니다.


싸움에서는 크게 강한 챔피언은 아니므로 견제맞을바에는 빨리 싸워버리는게 좋을 때도 있고

포탑 견제 들어오면 아군을 불러서 도와달라고 합시다.


보통 맞다이시 E+Q를 같이 쓰는데 점멸로 피해주면 이기기 쉽습니다.


덫은 정말 아프므로 절대 밟지 않도록 하고 상대 서폿 CC걸렸다가 케틀 덫까지 연계되면

답이 없으므로 조심합시다.


Kog'Maw(코그모)- 코그모


롤백 이후 본 적 없음.


Corki(코르키)- 코르키 ★★★★☆


만만한줄알고 싸움 걸면 겁나 맞습니다.


살짝 캐릭터가 답답한애니 W총검 콤보만 안당하도록 조심하고 거리를 두면서 싸우면 좋습니다.


Tristana(트리스타나)- 트리스타나 ★★★~★★★★☆


앞점프, E4타 궁 데미지만 조심하면 쉽습니다.


싸움은 강하나 견제에서는 엄청 무력해서 Q짤로 계속 괴롭혀주는게 핵심입니다.


Twitch(트위치)- 트위치 ★★★~★★★★★


정말 케바케인데 초반부터 밀리면 겜이 힘들어집니다.


트위치 상대면 얼건도 매우 좋고 얘도 맞다이는 강하나 견제기가 없는애니 라인전에서 계속 괴롭혀줘야하며

상대 서폿한테 CC걸리면 독이 순식간에 풀스택까지 차오른다음 E터트리면 반피나 빈사가되니 조심하고


궁 킨 트위치는 정말 위협적이므로 항상 조심하세요.



마치며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공략 게시판에 부탁드릴게 하나 있습니다.

 

어떤 한 사람(공략러)가 좋다고 그 사람 모든 공략에 엑셀을 주지마세요

그 공략러가 누구냐를 따지기전에 그 공략을 보고 진짜로 괜찮다,좋다하면 엑셀을 눌러주세요.

 

마찬가지로 반대로 어떤 한 사람이 싫다고 그 사람 모든 공략에 배드를 주지마세요.

 

제가 개인적으로 부탁하는 한 바람입니다.

 

 

공략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오타or지적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7월 14일 메인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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