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8명
57.9% (22표)
2.6% (1표)
39.5% (15표)
엘리스, 거미 여왕
Elise, The Spider Queen
12
17
1
22/38
[다이아] 시즌6.7 엘리스 승률 전티어1위 엘리스 서폿공략(영상첨부)

- 십이월(2017-05-05, 조회수: 229924)

보고싶으신 플레이방식,상황 댓글달아주세요 

영상으로 찍어서 올려보겠습니다.


5월 15일에 공군에 입대하게되어서 업데이트는 이번 서폿아이템 패치 이후의 템트리를 설명하는것으로 끝날것 같네요..


많이 부족한 공략 읽어주시는 

그리고 읽어주신 모든 여러분 감사합니다!


기본적으로 쓸데없는 자기자랑 같은 슈퍼플레이나 매드무비가아닌 누구나 따라할수있는 실용적인 영상과 

플레이 스타일 설명 위주로 업로드를 할 예정입니다.

궁금한 플레이 방식이나 영상이 필요하신분은 댓글 달아주세요. 읽어보고 영상으로 업로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엘리스 서폿을 주로하는 엘리스 유저입니다.

시즌 6에는 엘리스로 100전이상 승률 1위를 한달이상 유지하였고

200전 가량까지 엘리스로 승률 70%대 이상을 유지했던만큼 솔랭에서 이기는방법이나 운영,템트리는 나름 숙지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엘리스 승률랭킹에도 150전이상 70%를 넘는유저는 없으니까요..

 

이번시즌에도 100전 7할이상으로 승률 1위를 찍었습니다.



엘리스라는 챔프는 3레벨에 7개의 스킬을가지고 초반 강한 갱킹력을 통해 본 이득을 기점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는 챔피언입니다.


갱킹, 소규모교전, 암살 등의 부분에서 강한 면모를 보여주지만 중후반부터 힘이 빠지고 한타도 다른정글챔프들 비해 비교적 안좋습니다. 

(안좋다기보다는 한타 포지셔닝, 딜링, 스킬을 씹는 타이밍 등등 한타 난이도가  높습니다.)


하지만 이챔프로 정글이 아닌 서폿을간다면 이야기가 틀려집니다.



엘리스로 서폿을 갔을때의 장점은


1. 데스가 적어집니다.


- 보통 한타나 소규모 교전에서의 킬 우선순위는 1. 메인딜러 2. 딜탱 3. 서폿 순입니다.

서폿이 몸이 약하다면 서폿부터 녹이고 시작할수도 있겠죠. 솔로랭크에서의 정글엘리스는 보통  딜템을 2~3개

(룬의 메아리, 마법공학 벨트, 라일라이) 갖춘뒤 탱템을 두르기때문에 중반까지는 딜탱쪽이아닌 딜러쪽에 들어가게 됩니다.

고로 상대방의 기준에서 먼저잡아야할 챔프로 꼽히게 되고 점프로 스킬을 씹거나 도망치더라도 쫒길 확률이 크기때문에 살아남기가 힘들어지죠.

하지만 엘리스로 서폿을 간다면 상대방의 기준에서 우선순위밖으로 밀려나게 되고 점프한번이나 점멸한번으로 충분히 어그로를 분산시키고 살아나갈수있습니다.


2. 오브젝트를 먹기가 쉬워집니다.


- 엘리스로 용을 치면 작은거미를 활용해서 1~2대만 맞고 용을 먹을수있습니다. 고로 3~5레벨 이라도 상대 봇듀오가 집을 간 타이밍이라면 정글러와 둘이서 빠르게 용을 먹을수 있습니다.


3. 로밍으로 인한 킬을 내기가 쉬워집니다.


- 엘리스는 본래 육식형정글 챔프인만큼 갱킹력이 아주 강합니다.

로밍을 다닐시 고치만 명중한다면 거의 100% 스펠-킬로 이어집니다.


4. 라인전이 강합니다.

-요즘 롤드컵을보면 자이라, 미포 등을 서포터로 쓸정도로 라인전이 강한 서포터를 선호합니다.

엘리스는 갱호응, 라인전생존력, 딜링 모두 라인전에 있어 최상위권 입니다. 요즘 메타에 어울린다는 소리죠.


5. 서포터로서의 솔랭효율이 최고로 좋습니다.


밑의 사진은 op.gg 기준 mmr 2000구간에서 플레이한 엘리스 서포터입니다.


 

 

존.. 모두다 듀오가아닌 솔랭으로 플레이하였습니다.



서폿공략 쓰시는분들이 많이들 하는말씀이있습니다. 카운터 - 우리팀 못하는 원딜

이게 엘리스한테는 적용이안되요.


만약 우리팀 원딜에게 문제가 있다면 7개의 우월한 스킬을 통한 육식형 갱킹력으로 원딜을 버리고 로밍을다니세요.

두명망할거 한명만망하고 갱킬을 엄청나게 낼수 있습니다.

(물론 최후의 수단입니다; 정말 답이없다 싶을때만 실행해주세요..)


뭐하러 엄청난 갱킹력을 가진 챔프로 답없는 라인전을 계속하나요?


더이상 못하는 원딜과 지옥을 경험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참고영상 첨부합니다.


저희팀 베인원딜이 시작도 전부터 저를 욕하고 비난하고 cs손가락 부러진것마냥먹다가 자기혼자 죽더니 

고맙게도 저에게 다른곳으로 가라는 말을 해줍니다.


그 뒤 엘리스서포터로 얼마나 팀에 영향을 끼칠수 있는지 영상 끝까지봐주세요.



 

 

 

 

 



6. 암살자챔프 카운터


암살자챔프들이 모두 리메이크 되었습니다. 픽률도 늘어나겠죠.


들어와서 딜을 넣어야하는 암살자챔프의 특성상 진입을하면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고치를 맞출수있는 확률이 늘어나며 

엘리스가 물린다면 점프로 순간폭딜을 모두 무효화 시킬수 있습니다. 

완벽한 암살자 카운터픽으로 활용할수 있어요. 



공략 시작하겠습니다.

 

엘리스, 거미 여왕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324 (+50.0) 1174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25 (+1.75%) 0.811
5초당 체력회복 5.71 (+0.6) 15.9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0 (+4.5) 106.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주문력
    +25.56
총 가격 : 7,989 IP

평범한ap 룬셋팅으로 라인전,로밍을 강하게 가져갑니다.



애초에 엘리스서폿 자체가 고치를맞춰서 콤보를넣고 거미폼 점프로 뒤로 빠져나가는 콤보가 일방적이라서 왠만해서는 적에게 많이 맞을일이 없어요.

전형적인 치고빠지는 서포터.비교를하자면 르블랑서폿과 비슷하다고 할수 있지만 르블랑보다 사거리가 깁니다.




-룬이 너무 물몸인것 같지않나요?-


엘리스는 순간적인 콤보를넣으면 그이후로는 거미폼w외에는 넣을 딜이없어 딜로스가 자연적으로

생기게되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그전에 고치로 시작해 순간적으로 들어가는 딜이 엄청나게 강하며 거미폼E라는 순간적으로 딜을넣고 유유히 빠져나갈수 있는 생존기까지 있죠. 


 

조금만 숙련되어도 고치로 시작하여 순간폭딜을 넣은후 거미폼E로 거의 맞지않고 빠져나가는 딜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룬은 공격에 치중하고 상대방에게 거의 맞지않고 나만때리는걸 전제로 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엘리스서폿은 라인전,로밍,오브젝트 컨트롤,소규모교전 등에서 상위권의 힘을 발휘하지만 팀원을 보조하는 스킬이 부족하며 한타때의 영향력이 요즘 메타의 다른서폿에 비해 모자란 느낌이 있습니다. 


이 문제점을 유틸성있는 템트리를 빠르게 뽑아 나감으로서 매꿔나가는 것이고 보조템 하나가 나올때마다 팀원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비하급수적으로 상승합니다.


그렇기에 공격적인 룬셋팅과 특성셋팅을 활용해 딜템을 가지않는 점을 보조하며 조금이라도 더 공격적인 라인전과 로밍을 통해 더 빠르게 보조템들을 맞추기 위하여 딜에 치중된 룬셋팅을 맞추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룬은 취향이라 생각하니 자신이 생각하기에 더좋아 보이는 룬이 있다면

그 룬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근접평타기반 서포터가 나올시에는 빨강에 ad를 넣어 평타견제 위주의 플레이를 해주어도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무조건 이렇게 들어주세요. 다른특성은 볼필요가 없습니다.


흉포 특성은 정석적인 특성이니 설명이 필요없을것 같고


책략 3티어는 무자비나 명상 둘중 하나를 아무거나 선택해도 됩니다.


저는 마나관리를 잘하는 편이라 명상을 찍지않지만 스킬사용빈도가 많아서 마나가 딸린다 하시는분은 3티어에 명상을 찍어주세요.


4티어 산적은 견제기반의 챔프인 엘리스에게 있어 매우 좋은 특성이며 저는 서폿템을 주화로 가기때문에 시너지가 매우좋습니다. 


5티어는 지능을 찍어줍니다. 고치쿨타임 5% 줄어드는거 절대로 무시못합니다.

쿨감이 어느정도 맞춰졌을때부터는 고치를 시도때도없이 날리기때문에 5%의 쿨감확보가 매우 크게 작용합니다.


엘리스는 천둥을 터트리기 매우매우매우 쉬운 챔프이기 때문에 무조건 천둥을 들어줍니다.

유틸,보조에 치중된 템트리를 가기때문에 조금 부족한 딜을 충족시킬려면 룬특성에서 조금이라도 더 공격적으로 힘을 실어주는게 좋습니다.


점멸 점화 고정입니다.



라인전. 로밍을 위주로 초반 킬스코어를 챙기기가 쉬운 챔프이기때문에 점화를 들어줌으로서 한틱차이로 못잡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게 해줍니다.

거미 여왕 (Spider Queen)
인간 형태: 엘리스의 스킬이 적을 맞히면 새끼 거미 한 마리가 생깁니다. 거미는 최대 2/3/4/5(궁극기 레벨에 따라 증가)마리까지 생성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가 새끼 거미들을 소환하여 근처 적들을 공격합니다. 기본 공격시에 12/22/32/42(+0.2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8/10/12(+0.08 AP)만큼 엘리스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새끼 거미가 재소환 되면 최대 체력을 회복합니다.
신경독 / 독이빨 (Neurotoxin / Venomous Bit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대상 적에게 40/75/110/145/180 + 대상 현재 체력의 4(+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적 하나를 덮쳐, 60/90/120/150/180 + 대상이 잃은 체력의 8(+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독을 품은 새끼 거미를 소환하면, 지정한 위치로 가서 근처에 적이 있을 때, 혹은 3초 뒤에 폭발하며 60/105/150/195/240 (+0.9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새끼거미들이 5/10/15/20/25%의 공격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사용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60/70/80/90/10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50)
고치 / 줄타기 (Cocoon / Rappel)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인간 형태: 처음 적중한 적을 1.6/1.8/2/2.2/2.4초 동안 기절시키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위치를 드러냅니다.
(사정거리: 1075)


거미 형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이 공중으로 2초간 올라가며,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적에게 다시 시전하면 하강해 덮칩니다. 적에게 하강한 후 5초 동안 거미 형태로 공격할 경우에 적용되는 추가 공격력 및 체력 회복량이 40/55/70/85/100% 증가합니다.

만약 적을 대상으로 지정하지 않으면 최대 2초 동안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재사용하여 지정한 위치로 일찍 하강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사정거리: 750)
거미 형태 (Spider Form)
재사용 대기시간: 3초
인간 형태: 엘리스가 위협적인 거미로 변신하여 근접 공격을 하며,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거미 형태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휴면 상태의 새끼 거미를 모두 소환합니다.

새끼 거미는 8/14/20/2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여럿인 스킬 공격에 대해서는 25%만큼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는 인간 형태로 돌아가고 남은 모든 새끼 거미가 휴면 상태가 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기본적으로 고치를 선마해줍니다.

하지만 고치를 마스터하건 Q를마스터하건 그건 개인의 취향입니다.

두가지 다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스킬을 마스터 해주세요.


엘리스의 모든 스킬은 쿨타임이 고정이지만 e스킬만이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그리고 q의 메인딜은 체력% 데미지이지 스킬이 올라갈때의 데미지가 아닙니다.

거기다 서폿엘리스의 경우 거미폼 q로 딜을 넣을수있는 경우가 잘 나오지 않기 때문에 고치를 선마하는 것도 실용적인 선택입니다.


하지만 팀원 원딜이 순간폭딜이 나오지않는 챔피언일경우에는 q선마를 해줍니다.

예) 케이틀린,베인,징크스 등등 스킬딜이 낮은 평타기반의 챔피언들. 이런애들은 고치맞춰줘봤자 최소 2코어가 나오기전까지는 딜이 똥이기때문에 고치를 선마해도 늘어난 고치의 스턴시간동안 넣는 딜이 엘리스 q딜만 못합니다. 

그냥 q선마해서 딜넣고 스턴넣고 혼자다하면서 cs먹으라고 하는게 맘편해요.

그리고 케이틀린,징크스,진등의 챔피언은 고치와 덫을 연계할수 있기때문에 q선마가 더 효율적이라 생각합니다.

우리팀 원딜이 못할때도 Q를 선마해주는게 좋습니다.

 

 

스킬 콤보

고치-qw or wq-거미폼q-바로 점프하여 뒷쪽미니언을타고 도주


2레벨부터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상대방에게 맞지않고 강제딜교를 할수있어요.


모두 같은 콤보이지만 일단 봇에서 나올수있는 기본적인 3가지 상황에 맞춰 영상 첨부하겠습니다.




1.라인을 밀고있을때

 

 

 2.라인이 당겨져있을때


 

3.부쉬 안일때



 

간단하죠?


 

스킬 활용 팁

 정글러가 갱을 와준다면 거미폼e로 점프를하여 상대챔피언 앞으로 이동후 인간폼으로 고치를 날려줍니다.

 100% 명중하겠죠?


1레벨때는 상대서폿이 근접챔프가 아닌이상 딜교를 하지않는게 좋습니다.

미니언을 쳐주면서 빠르게 2레벨을 찍어주세요.



선2렙이되면 바로 적중한명한테 고치를 날리고 이니시를 걸어주는게 좋습니다.

2레벨 이니시에서 고치가 맞는다면 그냥 점화를 걸고 평Q-RQ로 딜을넣으면

 왠만해선 상대스펠이 더많이 빠지거나 킬이납니다. 

2레벨 콤보를 넣고 딜로스가 생겨서 맞게되는 타이밍에는 거미폼 점프로 뒤로 유유히 빠지면 되고요.



3레벨부터는 거미폼은 고치가 맞았을때만 사용해주는게 좋습니다.

위의 콤보대로 인간폼eqw-거미폼q-뒤에미니언으로 점프 

고치가맞을때만 이런식으로 딜교해주세요.



거미폼은 라인을 빠르게 밀어야할때만 qw를 이용하여서 사용해주시고 평소에는 항상 인간폼으로 다녀주세요.



적서폿이 우리원딜을 무는 경우에는 두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1. 적원딜에게 고치를날리고 자신은 원딜을친다.


2. 적서폿에게 고치를 날리고 우리원딜을 지킨다.


우리팀원딜이 적서폿에게 맞아죽을것같다면 2번 아니라면 1번을 택해주세요.


서폿끼리 적원딜을 공격하면 엘리스가 어느서폿보다 강합니다.


거기다 적원딜에게 자신이 너무맞는다싶으먼 엘리스는 거미폼점프로 도주할수있지만

적서폿에게는 저런 상급도주기가없죠.


용을 칠때는 용을먼저 친다음에 거미폼E 로점프해주시면 작은 거미가 분산됩니다.


용이 분산된 작은거미를 치도록 빼준뒤 정글러와 용을 치면 데미지를 거의 입지않고 용을 먹을수 있어요.



 


지금부터는 간단한 스킬영상으로 스킬활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갱호응 스킬활용 영상


트페와 엘리스의 로밍때문에 봇이 상당히 말린상황에서 교전이 일어났습니다.

상대와의 레벨차이를 엘리스의 고치와 q의 강한 딜로 극복하고 깔끔한 호응을 한 뒤 상대팀을 모두 잡는 영상입니다.

 

 

 

 

2. 고치,승천을 이용해 팀원 구제


고치와 승천을 활용해 죽을 팀원을 살리는 영상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골드 아이템은 무.조.건 주화고정입니다.


서리여왕 물론 좋은아이템이죠. 근데 저아이템을 가면 딜이 어느정도 나오는대신 생존력이 줄어들고 상대방이 심리적으로 저서폿은 딜템을 갔기때문에 잡지않으면 안되는 상대로 인식합니다. 생존률이 현저히 떨어지게 되죠..


산악방벽도 무난하고 좋은아이템이지만 승천에비해 구려요.


승천이 좋은이유를 설명해 드리자면


1. 한타, 소규모교전 등에서 이니시에이팅을 쉽게 열수있다.

- 고치가 명중하여도 고치의 스턴시간은 2초입니다. 한타를 열기에는 비교적 짧아요. 하지만 고치를맞춘뒤 승천으로 팀원들과 달려가며 한타를 열면 2초는 충분히 행동불능인 상대방을 녹일수 있는 시간입니다.


2. 생존율이 뛰어오른다.

- 이건 뭐 당연한건데 거미폼 점프를해서 어느정도 텀을 둔 뒤 내려와서 승천키고 달려가면 저서폿 쫒아갈시간에 딜러진 한대라도 더때리자라는 생각으로 안쫒아옵니다.

만약에 쫒아와도 고치나 이동속도의 차이때문에 잡힐가능성이 적으며 만약 잡혀서 죽는다고 하여도 그동안의 어그로를 끈 시간동안 우리팀 딜러진이 충분히 딜을넣어주겠죠?

서폿잡겠다고 라이너하나가 쫒아오면 한타나 소규모교전상황시 팀전체적인 측면에서 무조건 이득입니다.


3. 골드수급량 넘사벽

-돈 서폿템중에 제일잘벌리는 아이템입니다.

산악방벽을 가도 중후반에는 미드나 원딜이 웨이브 원킬이 나기때문에 cs를 먹기가 힘들고 주문도둑검은 라인전이후에는 돈수급이 거의 힘듭니다.

하지만 승천의부적은 미니언한마리당 패시브까지 7골드씩 게임끝날때까지 야금야금 챙길수있어요. 체력회복은 덤

거기다 포탑근처에서의 이동속도 증가도 있기때문에 복귀도 빠르고 생각지도 못하게 살아나가는 경우도 많이 나옵니다.


이번패치로인해 골드30.마나회복코인을주는것으로 바뀌었죠.

견제하다보면 마나가딸리는경우 번번히나오는데 이번패치로 견제가 훨신 수월해졌습니다.

골드도 나름잘벌리는것같고 그대로 가줍시다.


4. 어시스트 확보

-엘리스는 다른 서폿챔프들에 비하여 광역 딜링, 버프스킬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어시스트를 못챙기는 경우가 많이나오고 kda는 롤의 생명입니다. 심리적으로 상대서폿보다 어시적으면 막 뭔가 진것같고 팀원의 정치대상이 되기도 쉬우면서 이것도 쌓이면 다 돈인데 아깝잖아요.

승천쓰면 최대 5명에게 이동속도 증가버프를 주기때문에 어시스트 확보가 쉬워집니다.


승천이후에는 바로 구원 을 구매해줍니다.

꿀템입니다. 쿨감,체력,체마젠 풀옵션에 고유효과가 엄청나게 좋아요.

한타나 소규모 교전때 생각외로 엄청난 힘을 발휘할수 있습니다.

죽을뻔한팀원 살린게 한두번이 아니예요.

구원의 필요성과 활용방법은 뒷쪽에 자세하게 적어두었습니다.


그 다음템은 서폿 필수템인 솔라리 고정으로 가줍니다.

이것도 광역 버프,딜링 스킬이 없는 엘리스에게 필수적인 아이템입니다.

버릴 옵션도 전혀 없고요.

이번에 패치되고 광역 오오라가 사라졌지만 계속가줍니다. 실드량 장난아니게 많아요.



솔라리의 오오라가 사라진대신 늘어난 가장큰 효과는 실드량 2배상승입니다.


11레벨 기준 실드량-420 / 18레벨 기준 실드량-665 구원의 회복효과와 합칠시 11레벨기준 실드+회복량-800가량 18레벨기준-1200가량정말 말도안되는 시너지입니다.

이미 800에서 워모그 체력량인데 이걸 5명한테까지 줄수있다?안가는게 이상한겁니다.


가격도 전보다 더 싸져서 가기편해졌고요.



막템은 가고일 돌갑옷or존야의 모래시계를 가줍니다.

신템으로나온 가고일 돌갑옷은 한타때 4초동안 챔프를 거의 무적으로 만들어줍니다.

어그로,생존 모두다 확실히 한타때 더 힘을 낼수있게 되요.

존야의 모래시계는 적팀의 어그로를 더욱 효율적으로 끌어줄 수 있습니다. 

생존율도 올라가고요. 둘중에 상황봐서 하나 가주면 됩니다.


수호천사같은 방템은 가지않습니다.

중후반에 엘리스서폿으로 죽는경우는 파일럿이 실수했거나 못한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수호천사에 ad가 붙었기때문에 갈필요가 더욱 없어졌어요.


이 템트리로 쿨감 45% 광역버프3개 버프1개 높은 방어력, 체력, 소량의 주문력과 마법저항력을 확보합니다.

스턴2초짜리 cc기를 5.5초마다 쏴대는 미친서포터를 보게될겁니다.


신발은 로밍각이 많이나오면 기동력 아니면 아이오니아를 사줍니다.

솔라리의 쿨감이 사라지기전에는 닌자의신발or헤르메스를 올렸지만 솔라리의 쿨감이 사라져서 45%를 신발을통해서 맞춰줘야 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가렌
밑에 자세하게 기재하겠습니다.

카운터...정말 고민많이 했는데 위에도 말씀드렸다싶이 엘리스의 한타능력 자체는 타챔프보다 부족한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외의 라인전,로밍,소규모교전,오브젝트컨트롤,변수창출 등등

모든 능력이 저단점을 씹을만큼 너무나도 우월합니다.


기본적으로 근접서포터 - 우월한 기본스텟,하드cc기로인한 한방이 강함


원거리 서포터 - 원거리 견제기가있으며,팀원보조스킬등으로 라인유지력,라인전딜이 강함


근접서폿의단점-원거리 견제를 일방적으로 맞아줘야함(고로 유지력 상승을위해 기본적으로 타곤산을구매)


원거리서폿의 단점-기본적으로 물몸이기에 물리면 살아나기가 힘듬

(고로 더욱더 심한 견제로 물리기전 상대방체력을 빼놓거나 싸울생각조차 못하게 서리여왕 구매)


대충 일방적인 서폿들의 기준을 나열하면 이정도인데 이제 엘리스에 대해 생각해보죠.


근접서폿을 상대할때-하드cc를 스킵할수있는 거미폼점프가있기에 근접서폿의 장점인 강한한방이 안통합니다.

인간폼의 원거리견제가 근접서폿을 상대로는 가능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근접서폿의 원거리견제를 일방적으로 맞는다는 단점은 그대로고요.


원거리 서폿을 상대할때-원거리서폿의 장점인 우월한견제기를 통한 라인전 우위를 점하는게 불가능합니다.

일방적으로 견제기를 사용하려면 조금이라도 앞으로 나와야하는데 그랬다가 고치한방맞으면 앞에서 말한 원거리서폿의 물몸이라물리면 노답이라는 단점때문에 고치맞는순간 디져요.


일방적인 서폿들의 장단점들을 모두 씹어먹으며 라인전 우위를 점하는게 엘리스입니다.

서폿계의 조커카드죠.


그리고 서폿공략 쓰시는분들이 많이들 하는말씀이있습니다. 카운터 - 우리팀 못하는 원딜

이게 엘리스한테는 적용이안되요.


7개의 우월한 스킬을 통한 육식형 갱킹력으로 원딜을 버리고 로밍을다니면 두명망할거 한명만망하고 갱킬을 엄청나게 낼수 있습니다.


한타 이전 최대한 적서폿과의 상성적 우위를 활용하며 기본적인 서폿이라면 할수없는 플레이로인한

(로밍킬,오브젝트 컨트롤 등) 변수창출을 통해서 한타전 최대한 이득을 보고

적서폿과의 템격차를 두는것이 중요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때는 스킬콤보는 위에 스킬부분에 적힌대로 넣어주고 정글러 호응해주면서 이어나가주고 집을갔는데 미드나탑이 당겨져있다? 싶으면 바로 핑6번찍고 달려가서 고치꼽아줍니다.

상대팀도 집을갔다고 인지하고있기때문에 심리적으로 안정감이 들어서 미아핑을 안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그러면 이제 봇미아 어디갔냐고 라이너는 정치하고 봇은 죽은니가잘못이라면서 분열일어나는거죠. 솔랭에서는 항상 상대방 심리를 잘 이용하는게 중요합니다.

 


로밍영상 첨부하겠습니다.


1.탑라인이 밀어져있을때의 로밍


라인이 당겨져있다면 그냥 직선으로 쭉가면 킬이나 스펠이 빠지겠지만 라인이 밀어져있다면

로밍을 가기가 까다로워 보일겁니다.

하지만 엘리스는 다이브갱킹이 아주 쉬운챔프입니다.

생각보다 아주 쉽게 다이브를 칠수 있어요.

스킬콤보는 ewq-rqw 콤보를 넣고 

점프로 포탑어그로를 빼고 빠져나가는게 엘리스 다이브의 기본입니다.

 

 


2.미드로밍


미드로밍은 거의 모든상황에서 저루트를 타고 갑니다.


와드가 안되어있을 확률이 높으며 되어있어도 뒷쪽포탑으로는 퇴로가 차단되기때문에 어쩔수없이 앞무빙을치면서

바론쪽퇴로로빼게됩니다. 생존율이 현저히 낮아지죠.


 

 

계속해서 추가해나가겠습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원딜무는놈있으면 고치 박아주고 자기가 물리면 점프로 최대한 어그로 끌어주고 한타시작할때 솔라리, 고치맞췄을때 승천 같은것만 잘써주면 됩니다. 




말로만하면 너무 성의 없어보이는데다 이해도 힘드니 소규모 교전,한타영상 첨부하겠습니다.



첫번째 영상입니다.

 

시야가 없는곳에서 쓰레시의 그랩과 음파를 맞아버렸습니다. 평범한 챔프라면 무조건 죽겠지만 엘리스는 아닙니다.

점프로 리신의 음파와 제라스의Q를 동시에씹고 사는 모습입니다.

 

상대방의 표적에서 벗어나서 안정거리를 확보했다면 딸피라도 고치와 w로 원거리 견제를 계속해주는게 좋습니다.

 

 

 두번째 영상입니다.

 

원딜에게 고치를 적중시키고 점프로 스킬을씹으면서 이니시를 거는 영상입니다.

 

 

 

 

세번째 영상입니다.

 

구원을 활용하여 적을 자른뒤 바로 한타로 넘어가 1차부터 게임을 순식간에 끝내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프리시즌에서 서폿의 실력차이는 구원을 얼마나 잘쓰는가 로 나뉜다고 생각합니다.


같은티어대의 라이너라면 티어가 같은만큼 주챔프의 숙련도 차이는 크지 않을겁니다.


 

이 구원이라는 아이템은 잘만쓴다면 말도안되는 실용성을 낼 수 있습니다.

 


1.쓸데없이 요란한 이펙트

구원의 이펙트는 큰원이 줄어들며 하늘에서 한줄기 빛이 내려옵니다.

적팀입장에선 뜬금없이 자기주변에 원이생기고 

[이원안에 있으면 체력이 줄어든다.]라는 생각에 본능적으로 원밖으로 피하는 무빙을 취하게 됩니다.

적팀의 움직임을 제한시키거나 포지션을 순간적으로 분산시킬수 있습니다.


2.괴랄한 힐량

만렙기준 체력회복량이 무려 최대 5명에게 540입니다.

11레벨 기준으로도 385가 회복되죠.

정말 엄청난 힐량입니다.


3.활용성

사거리또한 말도안되게 긴데다 사망시에도 사용할수있어 

활용성이 매우뛰어납니다


1. 한타이후 이득을 챙기는 기점의 안정성 증가

물론 한타도중에 사용을 하는게 맞겠지만 쿨타임등의 이유때문에 한타도중 사용하지 못하였더라도 한타이후에 체력이빠진 팀원들의hp를 채워주어 한타승리 이후 바론,포탑철거등의 추가적인 이득을 챙길때의 안정성을 늘려줍니다.


2.오브젝트 획득이후의 안정성 증가

바론이나 장로,불용등은 먹은이후에 팀원들의 체력이 소폭감소하며 바로 한타나 소규모 교전이 일어날 가능성이 큽니다.

이때 이아이템으로 팀원들의 체력은 회복시켜주거나 적팀의 공격로를 차단하여 안정성을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3. 팀원 구제

소규모교전,1:1,도주중 등등 멀리에서 싸우는 팀원에게 사용하여 원거리에서도 팀원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구원을 활용해 1:1교전중인 팀원을 살리거나 지는싸움을 이기게 만드는 경우가 생각외로 많이 생깁니다.


4.원거리 어시스트 확보

자신이 멀리에 있어도 구원으로 원거리에서 어시스트확보가 가능합니다.

전에도 언급한듯이 Kda는 롤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외에도 매우 장점이 많은 아이템이니 깔끔하게 활용할수 있도록 연습해주는게 좋을것 같네요.

 



원딜에게 해야할 말


케이틀린,징크스 : 고치맞으면 그위에 덫 깔아주세요


이즈리얼,드레이븐,애쉬,바루스,미포 : 적원딜or원거리서폿에게 고치맞으면 그위에 궁써주세요


베인 : 고치맞고 선고각 나오면 바로 써주세요



 

 

마치며

궁금하신점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최대한 상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꾸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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