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9명
67.3% (33표)
2% (1표)
30.6% (15표)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Khazix, the Voidreaver
12
17
1
33/49
[D4]※KhaZix Rex※ 정글 카직스 템트리

- 펜타카타직스(2017-05-02, 조회수: 560061)









조회수 300000 감사합니다




※제공략은 절대 정석이 아니며, 작성자가 플레이를 하며, 보고 느낀것을 토대로 계속 수정해나가는 공략입니다.※




















프리시즌 카직스 공략입니다.




룬과 특성 아이템 챔피언 모두 개편되며


예전의 카직스와는 많이 다른 플레이를 합니당.


시즌7 업데이트가 되게 신기하게 많이 바뀌었네요.


전반적으로는 너프라기보단 챔프자체를 바꿔버린느낌이 조금큽니다











오늘 날짜로 다이아5에 다시입성했네요. 극혐구간!



현재 카직스의 승률은 높아지고있어요!



















 현 챌린저이시자 제이스 장인분이신 나라카일님 영상입니다.

영상속엔 카직스에 관한 얘기가없지만, 현재 천상계 챌린저 구간에선
렝가 카직스가 1티어정글로 필밴이라고합니다.

저는 그외에 리신도 1티어정글이라고 충분히 생각합니다.





카직스, 공허의 약탈자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2.8 (+99) 2325.8 마나 327.2 (+40.0) 1007.2
공격력 60 (+3.1) 112.7 공격 속도 0.665 (+2.7%) 0.97
5초당 체력회복 7.51 (+0.75) 20.26 5초당 마나회복 7.59 (+0.5) 16.09
방어력 36 (+4.2) 107.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1
  • 공격력 +2.25
    x2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7.054
  • 방어
    +4.26
총 가격 : 8,502 IP
룬 부분에서 방관룬이 사라지며, 물관룬이 생겼습니다.

물관룬은 쉽게 '성장 방어구 관통력 룬' 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시겠습니다.

카직스의 리메이크로 초반에 생각보다 할게 많아졌습니다.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스킬에 AD계수가 1.3 -> 1.4로 올라가며,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시 고립데미지 증가가 사라졌습니다.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패시브가 AP계수에서 -> AD계수로 올라가며, 패시브의 데미지가 크게 상승하였습니다.




깡 AD룬을 듬으로써, 딜링 기술이 얼마없는 카직스에게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Taste Their Fear(공포 감지)를 

조금이라도 극대화를 시키는게 좋을것같습니다.






물관룬을 타 챔피언들에게도 많이 사용해봤는데요.

Zed(제드) 이친구라던지 Jhin(진) 이친구라던지

되게 후져진감이 크네요. 초반이 너무약해져서 룬이없는거나 마찬가지인 느낌이 드네요.


룬 부분은 따로 방관룬 버프가 생기지 않는이상은



현재 룬을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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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룬 공격력 x2 방어력 x1
 
빨강 공격력 x9
 
노랑 성장체력 x9
 
파랑 성장마저x9
이렇게 사용중인데, 효율이 정말좋네요.
 
탑도 딜로가는 추세에 체력이 조금붙으면서 교전에서 한두방 더맞으면서 버틸수있게되었습니다.
 
공격력 2가 줄어드는건 체감이 없고, 방어력 4.5 정도도 미미한 수치네요.
 
시즌 바뀌고 정글링이 좋아진 이틈에 초반에 강해진 카직스에 성장룬으로 중후반 기대치도 살짝주는것도
 
나쁘지않은거 같습니다. 조금더 사용해보고 후기 알려드릴게요!
 
 
 
이 룬을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쿨감룬은 버려줍시다. 아이템으로 커버가 가능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흉포 부분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분노 VS 마술
전과 마찬가지로, 마술의 2% 추가딜링으로 한방이 강한 카직스에게 고효율을 보입니다.


치명상(Lethality )

생각보다 꽤 괜찮은 특성이라 생각합니다.
카직스의 패시브는 첫타이고, 이 특성도, 첫타격의 강화인데,
딜은 아쉽습니다만, 조금의 추가딜링도 초반에 카정싸움에서 
치명상(Lethality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가 같이 터지면, 꽤 강한 한방딜이 나옵니다.

흡혈귀 VS 비전 연마
패시브와 W스킬의 흡혈을 조금 강화하며
초반에 효율을 뽑는것이었는데,
패시브가 AD계수로 바뀌었습니다.
사용할일이 없어졌습니다.

타고난 재능정신 확장을 들어줍시다.
공격력이랑 주문력 조금은 미세하게 체감이 납니다.
정글몹 체력이 5정도남아서 평타한방을 더넣어야하는 상황은
정말 기분나쁘거든요.

흡혈귀 체감을 못느끼겠네요..
카직스는 평타로 흡혈하는 챔프가 아니기에 과감하게 포기해줍시다.




짐승 같은 힘 VS 양날의 검 VS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짐승 같은 힘현상금 사냥꾼

전 개인적으로 이 특성을 선호합니다.
킬을 쓸어담을수 있는 카직스이고, 상대 5명을 모두 처치할경우,
카직스의 딜이 추가 7.5% 증가합니다. 이수치는 생각보다 괜찮은 수치이고,
영구적입니다. 이번 리메이크로 초반이 강력해진 카직스에게 킬먹기는 정말 쉬울것이고, 리스크가 크게없습니다.

새로운 피양날의 검

이 특성도 새로이 바뀌어,
5%의 피해를 추가로입히며, 2.5%의 피해를 입습니다.
나쁘지않은 특성이며, 상대조합을 봐가며, 초반에 잡기힘들다 싶을경우,
이특성을 사용하셔도 괜찮은데, 이특성은 딜탱 챔프가 선호는 특성이며,
상황에 따라 찍는것도 나쁘지않다고 봅니다.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전투의 환희

딜탱 챔프의 맞짱특성이라고 생각됩니다.
카직스에겐 별로 안좋다고 생각하네요.
5초 동안 피해량을 증가시키기전에 한타에서 사라질듯합니다..





짐승 같은 힘 선호



책략

책략 부분의 설명은 

감화 새로생긴 이특성을 설명하겠습니다.
이 특성은 Nidalee(니달리)Rengar(렝가)같이 부쉬에서 플레이하는 챔프들과
탑 바텀라인전에서도 꽤나 좋아졌다고 생각합니다.
주도권을 가진 쪽이 부쉬를 이용하며, 감화
적최대체력 3%의 공격을 추가로 입히는 이 특성은
기본공격이나, 스킬 전부 통해요!


(정글에도 통하는거 같아요!!)


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처럼 부쉬에 플어가며 패시브를 충전하고,
정글러인 카직스에겐 정말 안성맞춤이라고 생각되네요.



감화대파괴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초반엔 이 3개만으로도 폭딜을 뽑을거라고 생각되네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고립)

=

카정왕
 
 
 
 
////////////////////////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 김정은 특성도 나쁘진 않은데,
위험한 게임이 있고없고 차이가 좀큰거같습니다.

교전에서 살아남는 부분도 되게 힘들고,
감화는 끽해봤자 마뎀 3퍼센트라면 
극후반 원딜의 체력이 2000이라고 가장한다면,
평타에 60 마뎀이 들어가는것입니다.
마법 저항력 룬과 아이템효과로 토막이나면
겨우 30이라고 가장해도 되겠네요.

정글링엔 괜찮은 특성이지만 

 
굳이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이게 없어도 충분히 초반카직스는 강하다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한타에서 날뛰기를 하며 킬을 쓸어담는 카직스에겐
킬과 어시하나하나에 체력과 마나가 차는 위험한게임이
고효율적이죠!
 
역시 위험한게임 들어줍시다!
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위험한 게임
보이지 않는 위협 (Unseen Threat)
동료로부터 고립된 근처 적에게 표식이 남습니다. 고립된 대상에게는 카직스의 스킬이 추가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공포 감지 (Taste Their Fear)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기본 지속 효과: 아군에게서 고립된 적들을 표시해 줍니다.

사용 시: 70/95/120/145/17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공허의 가시 (Void Spike)
마나 소모: 55/60/65/70/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발하는 가시를 발사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80/110/140/170/200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도약 (Leap)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지정한 위치로 도약하여 65/100/135/170/205 (+0.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공허의 습격 (Void Assault)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기본 지속 효과: 공허의 습격 레벨이 오를 때마다 카직스는 스킬 하나를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진화 순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Leap(도약)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or Void Assault(공허의 습격)Leap(도약)Void Spike(공허의 가시)


 


Void Assault(공허의 습격)를 진화하고나면, 부쉬에 진입할경우 무조건 1.25초의 은신이 주어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그 부쉬에 10초이고, 연속으로 다른부쉬에 들어갈경우 지속적인

은신도 가능하며, 2단 은신으로 인한 덮치기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시즌7초반엔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진화를 되게 애용했었는데, 두가지 루트로 가야할거같습니다.




선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진화 루트


선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진화 루트



저 두가지의 진화 루트의 장단점을 설명해드리자면,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의 장점은,



 상대 정글러가 Graves(그레이브즈)Lee Sin(리 신)Rengar(렝가) 정도의 AD누커 정글러와

교전시에 맞다이를 쉽게 이길수있으며, 높은사거리로 11레벨 Leap(도약) 진화후

Leap(도약)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연계가 부드럽게 써지는게 느끼실겁니다.

실제로 Leap(도약)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연계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사거리가 짧아 이전부터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만 해왔던 사람입장에


정말로 답답하기 그지없습니다..



정글주도권을 쉽게 가져올수있는 장점이있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진화이고,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진화의 단점은,



 갱킹 부분에서 애매한 부분입니다.

저번시즌과 똑같이 고립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이 폭딜이 아니기에, Lux(럭스)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Viktor(빅토르)Vel'Koz(벨코즈) 이런챔프들이


아닌 이상, 시즌5~6때처럼 라이너들을 솔킬따는 갱킹은 많이 힘들어졌습니다.


라이너와함께 어거지로 진입해서 추노하며 쭂는갱킹이 태반입니다.



그외에 마나소모가 심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큰 문제는없네요.







Void Assault(공허의 습격)진화의 장점,


예, 무조건 갱킹입니다.




카직스의 기본콤보



갱킹시 콤보는 두개로 나뉩니다.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진화 인 경우


Leap(도약)Taste Their Fear(공포 감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Void Spike(공허의 가시)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Assault(공허의 습격)Taste Their Fear(공포 감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이런식으로

도약 Q를 넣어주시고, 패시브 평, W 돌아온 Q 궁 은신후 패시브 평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진화 인 경우


부쉬 은신 ->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바로 2단 은신을 사용하여 3~4초 정도 은신하여 적에게 붙습니다.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Void Spike(공허의 가시)Void Assault(공허의 습격)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붙어서 기본 스킬과 패시브를 적절히 돌려주시고


상대가 점멸이나 도주기로 도망갈때


Leap(도약)을 사용하여, 따라붙는것이 바람직합니다.

 

 

 

 

 

 

 

 

 





 

 

 

 

 

 

프로 경기에서 자주 보았는데요.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진화 아주좋은거같네요.

 

원콤딜보단 지속적인 딜링으로 싸우는 챔프로 바뀌어서 Leap(도약) 진화타임에

 

굳이 점프를 많이할각이 안나옵니다.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Void Spike(공허의 가시) 상황보고 진화하셔서

 

폭발적인 한타력을 볼수도있을거같습니다.

 

Void Assault(공허의 습격) 진화는 이제 가급적 사용하지않을거 같습니다.












저는 현재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Void Spike(공허의 가시)Leap(도약)순의 진화만 사용하고있습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진화의 장점이 시간이 흐를수록 보여지고있네요.


Leap(도약)가 11랩타이밍에 없는건 아쉽지만, 이전 Leap(도약)의 범위 버프 후


Leap(도약)의 도약이 판정이 더좋습니다. 점프가 빨라서 끊기는일이 자주없어요.




Void Spike(공허의 가시)의 슬로우와 광역딜 충분히 Leap(도약)가 없어도 커버가 가능한거같습니다.


Void Spike(공허의 가시)의 장점은 무궁무진해요. 광역포킹, 광역슬로우, 고립시 속박과 맞먹는 슬로우


대치구도에서 슬로우를 넣어줌으로써, 이니시챔들에게 수월한 도움을 줄수있고,


도망가는 원딜에게 붙기가 더더욱 쉽습니다.




그말은 즉,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올려서 따라가기 보단,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을 올려, 탱킹을 보안하며


추노가 가능한다는 뜻입니다. 






제 공략은 Taste Their Fear(공포 감지) -> Void Spike(공허의 가시) 진화를 추구하고있습니당!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선 스타트 (사냥꾼의 부적)(충전형 물약)(와드 토템 (장신구)) 

 
갱각이 안나오거나 적 정글러가 Elise(엘리스)일 경우 (티아맷) 를 가주시면 상대하기 편합니다.
 
그 외의 경우엔 무조건 (콜필드의 전투 망치) 가 가장 좋습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 신발은 돈되면 최대한 6전에 가주시는게 좋아요.

그다음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용사를 올리시고
 
Phage(탐식의 망치)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트리로 쿨감 30퍼 체력 공격력 방깎등, 유틸성이 좋고 카직스와 안성맞춤인 블클을 사줍니다.
 
현재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은 정석으로 자리잡은거 같습니다. 이전과 달리 체력을 겸비하면서 딜탱쪽 전사 스럽게
 
플레이하는게 가장무난해보입니다.
 
그외에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둘중 하나만 선택하시면 될것같아요.
 
마지막 데미지 딜링템트리로(굶주린 히드라) 정도가 무난하지만, 상대 하드탱커가 많은경우 (도미닉 경의 인사) 까지도 고려해봐야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대머리 심봉사
아이번
떠오르는 나무꾼
렝가
깡패사자
시즌7 바뀌고 카직스를 몇십판 정도 해보면서 느낀결과,
현재 정글싸움에서 힘들다고 생각되는 챔프가 없습니다만,

대체적으로 만나면 손싸움으로 갈리며, 미드 주도권, 또는 탑 바텀의 역갱에 의해
터져버린다면 돌이키기 힘들만큼 게임이 말려버릴수있는 챔프들이 있습니다.

Lee Sin(리 신)Rengar(렝가) 
파일럿에 영향을 많이받는 챔프들인지라, 한번 풀려버리면 답이없을정돕니다.
하지만 그 반대로, 카직스입장에서 풀려버리면 저 두챔프도 마찬가지입니다!

세세한 상대법은 천천히 올려보겠습니다.

Lee Sin(리 신)Rengar(렝가) Easy ~ Hard

손싸움입니다. 또는 팀운빨도 조금 필요하다고봅니다..
잘풀린쪽이 계속 잘풀릴수밖에 없다고 느껴지네요.

Rek'Sai(렉사이)Elise(엘리스) Normal
이들도 손싸움같은 느낌이긴하지만, Elise(엘리스)같은 경우도, 극초반에만 솔킬 위협이
있을뿐이지, 15분이 넘어가며 (추적자의 검: 용사)(티아맷)이 나오는 타이밍엔 엘리스는 걸어다니는
300원에 불가합니다. 시즌바뀌고 Elise(엘리스)도 많이만났었는데, Elise(엘리스)같은 경우엔
초반엔 서로 선빵싸움이기 때문에, 부쉬에 잘숨어있거나 역갱각만 잘보시면
의외로 쉽게 말릴수있습니다.

그리고 Rengar(렝가)Lee Sin(리 신)과는 다르게, 성장차이가 나더라도 무조건 도망다닐정도로
차이가나는 챔프가 아니기때문에 시간이 흐를수록 게임은 Khazix(카직스)가 있는쪽이
훨신 유리하다고봅니다.  (물론 예외는있습니다 )
 
 
 
Ivern(아이번)Normal ~ Hard
 
아이번 정글을 간간히 만나는데, 이녀석이 은근히 힘드네요.
 
갱킹이 쌘건아닌데, 동선파악을 못해서, 갱을 잘못가면 예전 니달리처럼
 
반대쪽 정글이 없어집니다. 레벨링에서 밀리고, 1:1에선 무조건 이기지만,
 
2:2 3:3 싸움이 될수록 많이 힘들어지네요.
 
 
많이 만난건 아니지만, 상대하기가 되게 까다롭다고 생각합니다.
 
최대한 적정글에 카정위주로 들어가며, 정글몹은 보이는데로 먹어주는게 좋은거
 
같아요. 같이 알피지하면 카직스가 더좋겠지만, 갱킹이 우선인 챔프인지라
 
갱 위주로 다녀야하는데, 갱킹성공을 못할경우엔 되게 성장이 말리게됩니다.
 
 
 
 


 

 






발그림 죄송합니다 ㅠㅠ


제가 타는 정글루트입니다.


첫버프 노스마 리쉬를 받으신후에 

늑대에서 노스마로 드시고, 버프에서 

스마로 드시면 풀피 유지하시면서 3랩 탑갱각을 잡으실수있습니다.



초반엔 왠만하면 칼날부리랑 작골은 안먹습니다. 체력이 너무빠지기때문에

특히 칼날부리는 집가기전 타이밍에 스마로 드시는걸 추천드릴게요. 


처형당합니다.








영상이없어서 대충 급조해봅니다..

궁은신후에 부쉬를 한바퀴 돌아서 상대방에게 갱킹가는
은신갱킹인데요. 상대가 와드를 깔아놨다고해도 
미니맵에 1초 남칫 보이는걸 미니언먹는 상대편이
맵만보는 페이커가 아닌이상 눈치 채기힘듭니다.
와드무시갱이 조금이나마 가능하다는걸 
알려드리고싶네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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