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시즌 카직스 공략입니다.
룬과 특성 아이템 챔피언 모두 개편되며
예전의 카직스와는 많이 다른 플레이를 합니당.
시즌7 업데이트가 되게 신기하게 많이 바뀌었네요.
전반적으로는 너프라기보단 챔프자체를 바꿔버린느낌이 조금큽니다
오늘 날짜로 다이아5에 다시입성했네요. 극혐구간!
현재 카직스의 승률은 높아지고있어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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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2.8 (+99) | 2325.8 | 마나 | 327.2 (+40.0) | 1007.2 |
공격력 | 60 (+3.1) | 112.7 | 공격 속도 | 0.665 (+2.7%) | 0.97 |
5초당 체력회복 | 7.51 (+0.75) | 20.26 | 5초당 마나회복 | 7.59 (+0.5) | 16.09 |
방어력 | 36 (+4.2) | 107.4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9
- 방어 +4.26x1
- 공격력 +2.25x2
- 공격력+13.05
- 체력+217.08
- 마법 저항력+27.054
- 방어+4.2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카직스는 적군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을 때 보이지 않는 위협 효과를 받아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 챔피언에게 14~116 (+0.4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간 25% 둔화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사용 시: 80/105/130/155/180 (+1.1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고립되면 피해량이 110% 증가합니다.
거대 갈고리 진화: 공포 감지와 카직스 기본 공격의 범위가 5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에게 사용하면, 공포 감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 감소합니다.
고림 범위: 37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카직스가 폭발 반경 내에 있는 경우 55/75/95/115/135 (+0.5AP)만큼 치유됩니다.
가시 어깨 진화: 공허의 가시가 원뿔 형태로 세 개 발사되며, 공허의 가시 둔화 효과가 40% 증가합니다. 고립된 대상은 75% 느려집니다. (사정거리: 100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날개 진화: 도약의 범위가 증가합니다. 킬이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도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사용 시: 1.25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0초 내에 한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 2초 동안 투명해집니다. 보이지 않는 위협이 활성화되며 카직스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은신 도중에는 유닛 충돌을 무시합니다. 공허의 습격은 12초 내에 두 번 더 시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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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
를 진화하고나면, 부쉬에 진입할경우 무조건 1.25초의 은신이 주어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그 부쉬에 10초이고, 연속으로 다른부쉬에 들어갈경우 지속적인
은신도 가능하며, 2단 은신으로 인한 덮치기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시즌7초반엔 진화를 되게 애용했었는데, 두가지 루트로 가야할거같습니다.
선 진화 루트
선 진화 루트
저 두가지의 진화 루트의 장단점을 설명해드리자면,
진화의 장점은,
상대 정글러가 정도의 AD누커 정글러와
교전시에 맞다이를 쉽게 이길수있으며, 높은사거리로 11레벨 진화후
연계가 부드럽게 써지는게 느끼실겁니다.
실제로 연계는 사거리가 짧아 이전부터 진화만 해왔던 사람입장에
정말로 답답하기 그지없습니다..
정글주도권을 쉽게 가져올수있는 장점이있는 진화이고,
진화의 단점은,
갱킹 부분에서 애매한 부분입니다.
저번시즌과 똑같이 고립 이 폭딜이 아니기에, 이런챔프들이
아닌 이상, 시즌5~6때처럼 라이너들을 솔킬따는 갱킹은 많이 힘들어졌습니다.
라이너와함께 어거지로 진입해서 추노하며 쭂는갱킹이 태반입니다.
그외에 마나소모가 심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큰 문제는없네요.
진화의 장점,
예, 무조건 갱킹입니다.
카직스의 기본콤보
갱킹시 콤보는 두개로 나뉩니다.
진화 인 경우
이런식으로
도약 Q를 넣어주시고, 패시브 평, W 돌아온 Q 궁 은신후 패시브 평
진화 인 경우
부쉬 은신 -> 바로 2단 은신을 사용하여 3~4초 정도 은신하여 적에게 붙습니다.
붙어서 기본 스킬과 패시브를 적절히 돌려주시고
상대가 점멸이나 도주기로 도망갈때
을 사용하여, 따라붙는것이 바람직합니다.
프로 경기에서 자주 보았는데요. -> 진화 아주좋은거같네요.
원콤딜보단 지속적인 딜링으로 싸우는 챔프로 바뀌어서 진화타임에
굳이 점프를 많이할각이 안나옵니다. 상황보고 진화하셔서
폭발적인 한타력을 볼수도있을거같습니다.
궁 진화는 이제 가급적 사용하지않을거 같습니다.
저는 현재
순의 진화만 사용하고있습니다.
진화의 장점이 시간이 흐를수록 보여지고있네요.
가 11랩타이밍에 없는건 아쉽지만, 이전 의 범위 버프 후
의 도약이 판정이 더좋습니다. 점프가 빨라서 끊기는일이 자주없어요.
의 슬로우와 광역딜 충분히 가 없어도 커버가 가능한거같습니다.
의 장점은 무궁무진해요. 광역포킹, 광역슬로우, 고립시 속박과 맞먹는 슬로우
대치구도에서 슬로우를 넣어줌으로써, 이니시챔들에게 수월한 도움을 줄수있고,
도망가는 원딜에게 붙기가 더더욱 쉽습니다.
그말은 즉, 을 올려서 따라가기 보단, 을 올려, 탱킹을 보안하며
추노가 가능한다는 뜻입니다.
제 공략은 -> 진화를 추구하고있습니당!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발그림 죄송합니다 ㅠㅠ
제가 타는 정글루트입니다.
첫버프 노스마 리쉬를 받으신후에
늑대에서 노스마로 드시고, 버프에서
스마로 드시면 풀피 유지하시면서 3랩 탑갱각을 잡으실수있습니다.
초반엔 왠만하면 칼날부리랑 작골은 안먹습니다. 체력이 너무빠지기때문에
특히 칼날부리는 집가기전 타이밍에 스마로 드시는걸 추천드릴게요.
처형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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