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9명
37.9% (11표)
13.8% (4표)
48.3% (14표)
아무무, 슬픈 미라
Amumu, The Sad Mummy
0
12
17
미입력
14/29
(수정)D4정글러 시즌7 아무무 빠른정글링 공략

- 이그노어어즈(2016-11-23, 조회수: 257596)

안녕하세요 시즌 3부터시작해 아무무를 즐겨한 정글유저입니다.
최근 패치로 잠시 접어뒀던 아무무를 다시 시작해봤는데 정글링이 준수해진것같아 공략한번 써봅니다!
아무무, 슬픈 미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85 (+94) 2283 마나 287.2 (+40.0) 967.2
공격력 53.4 (+3.8) 118 공격 속도 0.638 (+2.18%) 0.874
5초당 체력회복 8.88 (+0.85) 23.33 5초당 마나회복 7.38 (+0.53) 16.31
방어력 30 (+4) 9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쿨감소 -0.83%
    x6
  • 주문력 +1.19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217.08
  • 쿨감소
    -4.98%
  • 주문력
    +18.42
총 가격 : 15,066 IP
빨강에다 공속을 박아 정글링을 수월하게 해줍니다.

노랑에다 체력은 정글몹이 그렇게 아프지 않게느껴지므로 체력룬을 껴봤습니다. 사라진 영겁의힘도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파랑에 쿨감을 박은 이유는 스킬을 더빨리돌려 정글링과 붕대쿨감소로 갱도 수월해집니다.

왕룬과  주문력을 박는건 주문력계수를 높여서 정글링 속도를 향상시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포악함을찍어 그나마 정글링을 빠르게해줍니다. 이속보다는 저게 좋은것같습니다 저는
대자연의 선물은 정글몹에도 터지기때문에 부쉬가많은 정글러가 한캠프당 한번씩 발동할수 있는 특성이라 저는 아주좋게 생각하고있습니다. 교전에서도 좋습니다

회복력과 질긴피부, 고참병의 흉터로 체력과 체력재생을 높여서 정글링의 안정감을 더해줍니다.

대담함과 통찰력이있는데 대담함을가면 탱커로서 확실히 딴딴해질수있고 통찰력은 점멸의 쿨속도가 빨리돌기때문에 둘다 좋은 장점인것같은데 저는 아무무 점멸을 최대한 빨리돌려 갱을 성공시키는게 좋은것같습니다. (취향차이일수도있어요)

이번에 새로생긴 파괴전차의 용기는 적챔피언에게 강력한군중제어기(속박, 기절, 에어본) 을맞추면 4초동안 최대체력 7퍼센트의 보호막을 얻기때문에 이거는 탱커로써 필수가 아닌가싶습니다.

말이필요한가요

저주의 손길 (Cursed Touch)
아무무의 기본 공격을 받은 대상은 3초 동안 저주에 걸려 마법 피해를 입을 때마다 10%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습니다.
붕대 던지기 (Bandage Toss)
마나 소모: 45/50/55/60/65
재사용 대기시간: (스킬 가속에 영향 받지 않음)3초
아무무가 붕대를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붕대를 당겨 다가간 뒤 1초 동안 기절 시키고 70/95/120/145/17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스킬 충전 시간: 16/15.5/15/14.5/14초 (사정거리: 1100)
절망 (Despair)
마나 소모: 초당 8
재사용 대기시간: 1초
활성/비활성화: 아무무가 울부짖으며 근처 적들에게 걸린 저주를 초기화시키고 1초당 14 + 대상 최대 체력의 1/1.25/1.5/1.75/2% (+주문력 100당 0.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300)
짜증내기 (Tantrum)
마나 소모: 3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기본 지속 효과: 아무무가 받는 물리 피해를 5/7/9/11/13 (+0.03 추가 방어력) (+0.03 추가 마법 저항력) 감소시킵니다.

사용 시: 아무무가 주변의 적들에게 65/100/135/170/205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무무가 공격 당할 때마다 짜증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씩 감소합니다.

50% 아래의 공격에는 피해량 감소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범위: 200)
슬픈 미라의 저주 (Curse of the Sad Mummy)
마나 소모: 100/150/200
재사용 대기시간: 150/125/100초
아무무가 주변 적을 옭아매며 200/300/40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저주를 내리며, 1.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6렙전 : 무조건 선붕대를 써서 잡을수 있는각이 아니라면 최대한 붙어주면서 w와 e로 딜을 넣어주고 도주기를 쓰거나 플을쓰고나서 q를써서 최대한 상대가 붕대를 피하려는 와리가리무빙을 쳐줘서 시간을 법니다.


6렙후 : 6렙후에도 무무는 붕대가 엄청중요합니다 만약 플래시가 있다면 선플래시 + 궁극기 + 씨씨 풀리기전에 q 를써줌으로 cc의 쿨을 최대한으로 활용해줍니다.

역갱을 봐줄때는 거리를 최대한 좁히기위해 붕대를 먼저쓰고 궁극기를 써주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스킬 활용 팁

 무무는 붕대가 굉장히중요합니다. 그래서 항상 거리를 좁혀주고 상대가 도주기를 쓸때까지 기다리다가 붕대를 날리는게 좋습니다. 킬각이 나올것같다면 붕대를 바로써도좋지만 최대한 늦게써주는걸 저는 추천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솔직히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 다르기때문에 일단 룬의메아리랑 쿨감신2개는 고정으로 가셔도 좋을것같습니다.
저는 정글링에 집중하며 다이브각이나 우리팀의 다이브각 완벽한 갱각이 아니라면 괜히 저레밸때 갱도 안좋은 무무로 어리버리 까다가 카정당하면서 레벨말리면 진짜 심각해지기 때문에 최소한으로 봐줄것만 봐주면서 정글링과 카정만 쳐줘도 상대정글이 초반에 갱을 쫌 잘갔다해도 6레벨을 먼저찍고 무무가 더활발해지기때문에 초반정글링을 저는 추천해줍니다.
초반 6캠을다돌면 4.8레벨정도가 되는데 귀한하고나서 무조건 초록색 강타와 감지와드를 사줘서 맵의 시야를 밝혀줍니다.
초반에 갱을 잘못가주니 정글러로써 최소한의 예의라고 생각합니다.
쿨감신을 가는건 2가지 이유가있는데 첫번째로 쿨타임을 감소시켜 e의 스킬쿨을 최대한 줄여서 정글링을 빠르게해주고 소환사주문 점멸의 쿨타임감소를 낮춰줌으로써 갱킹과 교전 능력을 극대화 시킵니다.
3코어까지는 딜템을 올리는게 더좋은것같습니다. 최근 20게임정도 해본결과 장난감을 올려 적에게 최대한붙은후 붕대나 궁극기를 쓰는 콤보도 위협적이고 라일라이에 장난감을 사용하면 더좋습니다.
4코어부터는 탱템을 올리는데 ap가 잘크거나 많다면 정령의 형상을 올리는것도 좋다생각하는데 cc가쫌 거슬린다면 밴쉬를 올려 이니시에 더욱더 힘을주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그리고 저는 솔라리를 사는것도 가격에비해 탱밸런스와 효과가 파괴전차와 시너지가 좋아서 괜찮게 쓰고있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리신은 요즘 특성이 좋아져서 천둥을들고 양날검들고 달려오면 말도안되는 딜에 죽기때문에 최대한 시야를 밝혀주고 피해다니면서 정글링만쳐주면 중반부터는 아무무가 좋습니다.
초반에 라이너들이 터질수도있으니 다이브갱은 무조건 커버를 가주세요 라이너로써 다이브를 당하면 라인도 그만큼 땅겨있다는건데 땅겨있다는것은 미니언이 쌓였다는겁니다. 그러면 그미니언을 다버리면 라인전 복구불가입니다.
엘리스
엘리스 매우쌥니다. 어그로 핑퐁도 좋은아이라 무무가 이기기 힘들지만 궁극기를든상태라면 무무가 더좋기때문에 궁극기타이밍에 최대한이득볼수있는 라인을가서 포블을먹든 용을먹든 이득을 꼭챙깁시다. 궁극기있다해도 역갱당하면 매우 위험할수있으니 시야는 필수입니다.
올라프
밴 추천
카직스 : 요즘 너무핫한 정글러죠 정말 강력한것같습니다. 그래도 후반에 한타기여를 보면 카직스는 날뛰는 판이 나와야 캐리가 되기때문에 이니시와 한타가 좋은 아무무가 초중반만 비슷하게 해준다면 충분히 승산있는 정글인것같습니다. 
렝가 : 정글에서 만나면 정말 노답이기 때문에 초반에 와드를 정말 열심히 해야합니다. 풀캠을돌고 집을 가 초록강타와 제어 와드를 산후에 제어와드를 박으면서 안들키게 상대정글쪽에 와드를 박아줍시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무무가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없습니다.6렙찍고난 무무는 올라프빼고는 다이길수있을만한 딜이충분히나오기때문에 겁먹지말고 싸움을거는것도 나쁘지않습니다. 하지만 궁극기를 1대1 교전에서 쓰기엔 쿨타임도길고 아까우니 1대1교전은 확실한게 아니라면 최대한 피해주십시오.

무무는 초반에 6캠을다먹고 바위게를 꼭먹어줍니다. 버프순서는 
공통으로 블루를 따라 리쉬를 받습니다. 
윗팀일경우 블루 노스마 > 두꺼비 스마> 늑대 > 고스트노스마 > 레드 스마> 작골 > 바위게  
아랫팀일경우 블루 스마 > 두꺼비 > 늑대 > 고스트 > 레드 > 작골> 바위게
이런식으로 정글링을돌면 4.8정도되는데 집가서 초록와드와 감지와드를 사줘서 시야를 먹어주고 다시 원래루트로 돌아가면 정글몹이 작골빼고 나오기때문에 6렙을 찍고 갱을다니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팀파이트시에는 궁으로 딜러 2명이나 딜러가아니더라도 3명을 묵어주고 나머지 스킬과 템. 탱탱함으로 딜러가 우리딜러를 못때리게만 해준다면 거의 지지않는 한타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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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9% (11표)
13.8% (4표)
48.3% (14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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