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88.9% (16표)
0% (0표)
11.1% (2표)
트런들, 트롤 왕
Trundle, The Cursed Troll
0
12
17
미입력
16/18
시즌 7 서폿 트런들

- 빠따트런들(2017-03-22, 조회수: 141056)

서폿 트런들을 꺼낼만한 상황은 딱 한가지만 충족하면 됩니다.

상대방에 탱커가 있다.

만약 적 팀에 탱커하나 없이 탑도 케넨이다?


트런들 꺼내지마세요.


미리 말씀드리고 시작하는건데 탱커 하나 없는데 

트런들을 뽑는건 상대에 AP 챔피언이 아예없는데 갈리오 뽑는 격입니다.

롤이라는 게임이 실력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챔피언 상성에서 이기고 들어가면 훨씬 유리한 게임입니다.

서폿 트런들은 상황에 맞춰 뽑는 픽이지 탑 트런들처럼 아무 생각없이 뽑을 픽이 아닙니다.


트런들, 트롤 왕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10) 2520 마나 340 (+45.0) 1105
공격력 62 (+3) 113 공격 속도 0.67 (+2.9%) 1
5초당 체력회복 5 (+0.85) 19.45 5초당 마나회복 7.51 (+0.6) 17.71
방어력 37 (+3.9) 103.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75 175
  • 방어 +0.91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
    +20.97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13,218 IP
전 성장 룬은 [일체]사용하지않습니다.

룬은 초중반까지만 영향을 끼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탱커인 트런들의 주요 능력치인 방어/체력/마저를 모두 챙겨주는 룬입니다.

이전 시즌 공략의 팔랑귀님의 조언 감사합니다.

취향에 따라서 공/방/마/공 등등의 룬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번 시즌 특성에 대한 고민을 모두 마쳤습니다.


산적산적과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대자연의 선물은

트런들에게 있어봤자인 효과이며 무엇보다 위험한 게임위험한게임의 효율이 트런들에게는 

몇배로 뛰어나기에 선택하지않습니다.

나머지는 이전과 같은 특성이므로 언급하지않겠습니다.

파괴전차의 용기는 너프전에는 써볼까 생각도 해봤는데 너프 후엔 더더욱 쓸 이유 없습니다.

이제는 굳은 약속(Bond of Stone)씁시다.








저는 거의 대부분이 Exhaust(탈진)Flash(점멸)고정입니다. 

사실 초중반에나 점화로 이득볼 상황이 많지 굳이 치감이 필요하지않은 적에게까지 점화를 들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에비해 탈진은 초반부터 후반까지 매우 유용하게 쓰일수있습니다.

탈진은 2.5초간 적의 이속과 공속 30% 방마저 10감소 및 피해량을 40%줄여주는 엄청난 스펠이므로 

상대가 문도나 블라디인데 아군이 텔을 든다거나 적 서폿이 소라카가 아니라면

무조건 

Exhaust(탈진)입니다.
헌납 (King's Tribute)
트런들은 근처에서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죽은 유닛의 최대 체력의 1.8~5.5%(레벨에 따라)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범위: 1400)
깨물기 (Chomp)
마나 소모: 2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트런들이 다음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돌진해 10/30/50/70/90 (+0.15/0.25/0.35/0.45/0.55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잠깐 동안 대상 적을 둔화 효과에 빠뜨립니다. 이 공격으로 트런들의 공격력은 5초간 20/25/30/35/40만큼 증가하고 상대의 공격력은 해당 수치의 절반 만큼 감소합니다.
얼음 왕국 (Frozen Domain)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트런들이 목표 지역을 얼음으로 8초간 뒤덮습니다. 트런들은 이동 속도가 20/28/36/44/52%, 공격 속도가 30/50/70/90/110% 상승하며 모든 시전자에게서 받는 치유와 재생 효과가 25%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00, 범위: 1000)
얼음 기둥 (Pillar of Ice)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24/22/20/18/16초
트런들이 목표 지점에 6초 동안 얼음 기둥을 생성하여 통과할 수 없는 지역을 만들고, 기둥 주변의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30/34/38/42/46% 늦춥니다. (사정거리: 1000)
진압 (Subjug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런들이 적 챔피언의 최대 체력에서 20/25/30% (+0.02 AP)만큼의 체력을 흡수하고,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의 40%만큼을 흡수합니다. 절반은 즉시, 나머지 절반은 4초 후에 적용됩니다. 흡수 효과가 끝난 다음 4초 후에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7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보통 2렙떄 스킬을 무엇을 찍을지가 고민입니다.


그런데 저는 보통 Pillar of Ice(얼음 기둥)E를 찍습니다.


2렙떄 기둥으로는 안되고 맞다이를 해야만한다. 이런 상황이 아니고는 보통 E입니다.


그리고 2렙때 Pillar of Ice(얼음 기둥)E를 찍었더라도 대부분의 상황에서 Q를 2렙까지 찍어줍니다.


Chomp(깨물기)Q는 1렙 데미지로는 아쉽기때문이기도하고 어차피 1~3렙 트런들의 주 목표는 상대 원딜의 공격력 감소입니다.


Frozen Domain(얼음 왕국)W는 맞다이를 곧 시작할 상황이 아니라면 미루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트런들 서폿할떄 절대로 Chomp(깨물기)Q선마 하지마세요.


트런들 서폿은 기둥의 유틸성과 공격력 감소 엄청난 탱킹을 바라보고 픽하는 챔피언이지


데미지를 위해 꺼내는 픽이 아닙니다.


딜링을 위해 트런들을 꺼낸다면 르블랑 서폿이 몇배로 딜 효율이 좋습니다.


트런들 서폿은 타 서폿이 가지기 어려운 탱킹과 엄청난 기둥의 유틸만 보고 픽하는 챔피언이기에


무조건 Pillar of Ice(얼음 기둥)E선마 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이번 가장 큰 변경점은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의 오오라 삭제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솔라리를 대체할 아이템은 또 딱히 없어서 사용효과를 봐서라도 아직까지는 가줍시다.

전에는 쿨감을 어떻게든 맞출려고하였는데 아이템트리를 바꾸면서 요즘은 굳이 맞춰야하나 싶습니다.

올AD상대시

(태양의 눈)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기사의 맹세)Ninja Tabi(닌자의 신발)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AP가 2~3명 정도 상대시
(태양의 눈)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Spirit Visage(정령의 형상)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정도 되겠네요.

+(구원) 요즘 너무 좋은 아이템이다보니 적당히 2~3코어쯤으로 뽑아주시면 좋습니다.
근데 탱로스가 조금 나긴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바드
개인적으로 바드를 혐오합니다.

다가가려하면 기절이고 도망가는것도 잘하고 이니시도 잘하고

만능.

바드하세요 트런들말고
질리언
진짜 역겨움의 완전체입니다.

죽이려고하면 궁쓰고 광역 기절에 따끔하고

질리언은 챔피언을 삭제해주면 좋겠습니다.
탐 켄치
탐켄치의 딜링은 엄청나면서 매우 안정적인 탱킹, 그리고 압도적인 팀원 살리기와

로밍능력

트런들의 상위호환이라 생각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사실 트런들이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은 딱히 없습니다.

브라움같은 챔피언이랄까요? 탱킹이 보장되있고 아군의 딜링을 유도하는

고기방패챔피언입니다.
탐켄치가 그렇게 좋더군요 ㅎㅎ..


트런들의 궁극기는 누구한테 써야하는가?


트런들의 궁극기는 당연히 탱커한테 쓰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6렙 직후에는 아무에게나 쓰든 별 차이가 없고 


극후반 한타라도 상대 원딜이나 주요 딜러들을 자를수있다면 아낌없이 써서 


확실하게 숨통을 끊어두는데 의의를 두셔야합니다.


의외로 궁극기를 쓰면 잡는데 안쓰고 탱커한테쓰시다가 결국 살아남은 적 원딜한테 죽거나 하시는분이 많은데


탱커한테 쓰는게 좋은거지 무조건 탱커한테만 쓰라는게 아닙니다.


트런들은 대체 어떻게 서폿팅을 해야할지 모르겠다.


남들 하니까 뽑으셔서 아무것도 못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트런들은 아군에게 도움을 주는 잔나나 소라카 같은 챔피언이 아닙니다.


Q의 공격력 감소, E의 유틸성, 궁극기의 탱킹 세가지를 바라보고 가는 픽으로서


난전시 원딜에게 적극적으로 달라붙으면서 트런들에게 딜링을 쏟아부으게하면서 공격력 감소로 약화시키고


기둥으로 움직임을 제어하는것입니다.


트런들 자체가 난이도 있는 챔피언이 아니기에


본인의 역할을 숙지하신다면 충분히 나아질수있을거라봅니다.



기둥 활용법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첫번째는 적군의 뒤를막아 이동에 제한을 주는것,
두번째는  아군을 살리는 용도,
세번째는  적의 스킬을 끊는것입니다.


트런들의 기둥은 사용하기에따라 활용도가 무궁무진한 스킬입니다.


트런들의 기둥의 유의점을 말씀드리자면


첫째, 포탑에 어그로가 끌린다.


이를 이용해 다이브시 기둥으로 어그로를 끌고 포탑을 맞아줄수 있습니다.


둘쨰, 기둥을 사용하면 그 지점에 시야를 보여준다.


트런들 기둥 활용의 가장 중요한 팁이라고 생각됩니다.


위험하다 싶은 지역에 기둥을 쓰면 시야를 확보해주기에 매우 유용합니다.




질문은 성실히 대답해드리겠습니다. 댓글이 싫으신분들은 쪽지로도 질문 받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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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8.9% (16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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