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33.3% (1표)
33.3% (1표)
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12
17
1
1/3
D3]럭스의 길은 오직 『죽창』뿐이다

- 최강전사xz(2017-03-06, 조회수: 25432)

3년전 '빠른 별'이라는 후광을 지닌 채 협곡을

휘어잡았던 그 시절은 뒤안길로 사라진 지 오래.

점점 커져만 가는 라이벌Viktor(빅토르)Syndra(신드라)Ahri(아리)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속속 떠오르는 신흥강자Ekko(에코)Malzahar(말자하)들의 등장에

그녀의 광채는 점점 희미해져 가고 있었다. 

급기야 그 빛이 꺼져가 마침내 주저 앉으려던

참.이.었.지.만






무릎을 꿇은 그녀는 눈 앞에 아직 쥐어본 적 없는 죽창 한 자루가 놓여져 있음을 알 수 있었다.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주문력 +0.59
    x9
  • 주문력 +1.19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주문력
    +30.87
총 가격 : 10,761 IP
승률 47.2%,11/10 승률 116위 차선은 없다

최선의 방어는 공격하는 것

죽창 럭스의 존재유무는 6레벨에 상대를 원콤 낼수 있느냐 없느냐다

상대의 명치에 죽창을 꽂는 데에 갑옷은 거추장스러울 뿐이다



g;x,fsdfasdfs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양날의 검양날의 검양날의 검양날의 검양날의 검양날의 검
양날의 검 상향으로써 죽창은 더욱 더 꿰뚫기 좋은 모양새를 가지게 되었다. 11/10 3% ->5%
다른 스펠은 고려대상이 될 수 없다
무조건 ♨IGNITE♨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초반의 프리즘 보호막은 훌륭한 마나 낭비수단

스킬 콤보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Final Spark(최후의 섬광)  +Ignite(점화) Illumination(광채)     사족은 없다

스킬 활용 팁

 아무리 각이 좋더라도Final Spark(최후의 섬광)만 쓰지 않는다

궁극기는 무조건 Illumination(광채)패시브와 함께


상대를 죽이기에Light Binding(빛의 속박)2초라는 시간은 과분할 뿐이다

속박을 확인한뒤 Final Spark(최후의 섬광)을 쓴다.

경솔하게 QER 동시에 누르지 않는다


럭스의 투사체는 롤 내에서 아주 느리기로 손에 꼽힌다

이런 느릿한 스킬에 제정신으로 맞아주는 상대는 드물다

그러므로 상대의 '방심'을 노린다




BE CAREFUL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무난하다 ->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상대가 마저를 두른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안풀린다 -> 죽창럭스를 포기한다

매 순간마다 1250골드를 모으는 걸 상기한다
첫 귀환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은 당신이 이미 승리했음을 의미한다

이하의 챔피언들을 제외한다면 그 누구도 죽창을 피해갈 수 없다
Nocturne(녹턴)Vladimir(블라디미르)Olaf(올라프)Sivir(시비르)Master Yi(마스터 이)Lissandra(리산드라)Zilean(질리언)

 

 

라인 / 정글 운영법

 로밍은 상대 미드라이너가 내려갔을 때,

혹은 저격 궁 각이 나왔을 때에만 간다

애초에 로밍을 갈 목적이면 럭스를 픽하지 않는게 좋다

라인전은 CS와 킬에만 집중한다


 

초반 운영법

 라인전은 곧 게임의 시작과 끝이다

레벨 1~5 동안은 오로지 CS에만 전념한다.

견제에 성공한다면 그것 또한 좋겠지만 

초반의 죽창럭스는 그 누구와 딜교환을 해도 이득을 볼 수 없을 것이다.

다만 걱정하지 마라,

6레벨 이후 럭스의 풀콤보는 꽉 채워진 체력바 조차도 가볍게 소각시킨다


궁극기를 배우고 상대의 무빙에 집중한다

Q를 맞추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팁을 주자면

상대 대부분은 미니언 등 뒤에있으면 방심하기 마련이다.

이때 2명까지 적중하는 Light Binding(빛의 속박)의 특성을 이용해 미니언을 꿰뚫어 적중시킨다.

블루 타이밍을 노려 상대 경로에 와드를 박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다




 

중반 운영법

초반에 CS만이라도 선방했다면, 중반은 죽창럭스의 것이다 

무리에서 빠져나가 라인을 정리해가며 상대 챔피언을 잘라줘도 좋고, 한타에 참여해 ER 을 꽂아줘도 좋다.

중반의 럭스의 딜은 최고조에 달해 이때 막대한 이득을 챙겨야 한다.





 

후반 운영법

 원딜은 수은, 미드는 존야를 뽑을 시기.

후반이 되면 죽창럭스의 이점과 특징은 전부 소멸된다.

사실 후반으로 넘어왔다는 사실은 승률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있다는 걸 의미한다

럭스가 가장 강할시기인 중반을 이용해 게임을 굳혀야 한다

 


팀파이트시 역할

 

노 쿨감 노 탱인 죽창럭스는 가능한 한 팀들을 따라가되, 뭉쳐있지는 않도록 한다


절호의 상황에 QER을 꽂아 딜을 씨게 박는 것이 럭스의 역할이다.





마치며

사실 럭스는 이미 메타에서 한참 벗어난 고인챔이나 매한가지다.

이런 실정에, 평범하게 선 모렐로를 뽑고 로밍을 다니기에는 차라리 이 챔피언들Viktor(빅토르)Syndra(신드라)Orianna(오리아나)하게 수십배 낫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 죽창럭스 라는 근본없는 트리를 생각했고, 돌려보니 승률이 더 높아진 걸 확인할 수 있었다.


이상

-다이아 3  침대 위 휴지산








+강철 군단럭스의 Q는 여타 스킨에 비해 잘 안보여 적중률의 향상을 체감할 수 있다. 진정한 장인은 원소술사 따위에 현혹되지 않는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33.3% (1표)
33.3% (1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