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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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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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글] 시즌 7 D4 beatriceairyse 마스터이 공략 2016 11 12

- Skttt(2016-11-12, 조회수: 6368)

안녕하세요. 마스터 이로 다이아를 입성한 롤을 한지 얼마 되지
않은 마스터이 유저입니다. 마스터이는 현재 랭크 189(2016 09 24)
판을 플레이 하였습니다. 

현재 티어는 2016 11 10 기준으로 다이아몬드 IV티어입니다.
다소 플레이 한 전적이 적어 왜소할수도 있으니 마스터이를 좋아하는
유저라는 것을 중심으로 재미로 봐주셨으면합니다.

* 필자는 아직까지 몰락한 왕의 검을 사용하는 유저입니다.
* 필자는 오마이갓 팬입니다



룬 


티어인증


깔끔한 최근전적 인증
2016 09 29


2016 11 10 
현재 마스터이 연구중입니다! 정글루트는 추후에 올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5) 2405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5) 107.5 공격 속도 0.679 (+2.5%) 0.968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7) 112.9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쿨감소 -0.83%
    x6
  • 공격 속도 +0.6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쿨감소
    -4.98%
  • 공격 속도
    +15.42%
총 가격 : 11,061 IP
빠른 정글링을 위해 정수엔 공속룬.
적절한 공격력을 위해 표식에 공격룬을 넣었습니다.
룬은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정수엔 공격속도 4.5%가 고정인것을 잊지말아주세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시즌 7 으로 넘어오면서 마스터이의 특성 간접 상향이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양날의 검 , 현상금 사냥꾼 , 전투의 환희 등 선택할 수 있는 카드가 많아졌는대 , 자신이 캐리 할 수 있는 조합이 
나올 시엔 현상금 사냥꾼 , 무난하게 초반에 힘을 실어줄 경우엔 양날의 검을 추천드립니다.
  
★ 5.0/5.0
기본적인 마스터이의 스펠입니다. 점멸은 상대방이 만드는 변수를 제거하는 큰 역활을 합니다.
★ 4.5/5.0
진짜 상대가 졸라쌔서 서폿 탈진만으로는 부족하겠다 할때만 듭니다. 

★ 4.0/5.0 
자기는 왠만하면 이 조합에 안죽을 것 같다 할때 부족한 딜을 채워주기 위해 듭니다.

★ 4.5/5.0
유체화의 상향으로 마스터이의 치고빠지기가 가능해졌습니다. 좀 더 달라붙고 빠르게 진행되는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유체화를 추천합니다.

★ 2.0/5.0
노쓸모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65/90/115/140/16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7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20/25/30/35/4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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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타  평타  평타 

 * 저는 딜 넣는 상황에선 왠만하면 이런 식으로 스킬콤보를 사용합니다. 


스킬 활용 팁

 마스터 이의 기본은  입니다. 딜을 넣는다는 생각 보단 상대방의 스킬 타이밍을 예측해서 적절한 위치에

 사용해 주세요.


 역시 평캔으로 사용되는 마스터이의 특징같은 스킬입니다. 저같은 경우엔 꼭 패시브를 터트릴 때 명캔을 

 사용하지 않고 1~2번째 평타에  을 섞어서 빠르게 딜을 넣는 편입니다.


 명상은 체력을 회복시켜 줌 뿐만아니라 받는피해를 50% 줄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적절한 타이밍에 명상으로 상대방의 강력한 공격을 씹어주고 로 하나의 스킬을 더 씹어주면 


 게임을 승리로 이끌어갈 수 있게됩니다.

★ 5.0/5.0
(척후병) 피갈퀴 손은 개인적으로 마스터 이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정글 아이템입니다.
강타의 지속 데미지와 압제자를 이용한 2.5%의 고정데미지와 피갈퀴 손에 최대체력 4%를 깎아버리는 괴랄한 데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템이 나왔을 때가 마이가 가장 강력한 타이밍 인 것같습니다.

★ 5.0/5.0
네.. 그렇습니다.. 너프먹은 몰락을 아직도 가고있는 유저입니다. 척후병 피갈퀴에 시너지가 가장 맞는 아이템
이라고 생각 하여 설명할 필요없이 엄청 좋은 아이템입니다.

★ 4.5/5.0
상대가 좀 못하(?)거나 우리팀에 딜이 애매할 경우에 가줍니다. 상대방을 지속적으로 따라갈 수 있고 기본적인 체력이
붙어있어 이외로 오래버틸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 4.2/5.0
이 공략은 딜탱 마스터이를 지향함으로 그렇게 높은 평점을 줄 수가 없습니다. 충분히 다른 템들과 좋은 시너지를
발휘하지만 가격대비가 좋지 않아 다른 템을 뽑으시는것을 추천합니다.

★ 5.0/5.0
상대가 AP가 세더라도 저는 란두인을 꼭 가는 편입니다. 주로 몰락이 뽑힌 후로 바로 란두인을 올리며 말렸을 경우
피갈퀴 후에 바로 올리기도합니다. 사용형 슬로우덕에 몰왕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어 무조껀 가는 편입니다.

★ 4.5/5.0
물리면 뒤질때갑니다. 방어력이 부족할 때도 가긴 합니다.
2016 09 29 추가작성
빠른 합류와 바론,혹은 장로용을 먹었을 시 큰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헤르메스의 시미터<br />
★ 4.5/5.0
마지막 코어로 가는 편입니다. 마스터 이를 마킹하는 사람이 많고 한번이라도 cc기를 맞으면 금세 녹아버릴 것
같을 때 필수로 가는 아이템입니다. 
* 수은은 상대 cc기가 마스터이가 사용하기 불리한 조건일 때 자주가게됩니다. 고정 cc기가 있을경우에도
몰락 이후에 올려주도록합시다. (말자하,워윅 등)

마법공학 총검<br />
★ 4.0/5.0
왜 뜬금 없는 총검이냐 라고 보시는 분이 많으실텐대  상대에게 입힌 피해량 15%의 체력회복과
277이나 되는 괴랄한 깡딜 , 40%의 슬로우 때문에 갑니다. 구인수와 가장 어울리며 선템으로 몰락대신
구인수를 뽑게 됬을 경우에 가는 편입니다. 구인수총검을 간 뒤 방템을 올리면 탱커 2명을 붙잡을 정도로 
괴랄한 체력 뻥튀기를 경험하실 수 있게되실겁니다.

스테락의 도전<br />
★ 3.9/5.0
스테락이 너프를 먹고 굳이 이런 자잘한 뻥튀기 체력이 필요하지 않아 가질 않습니다.
다만 상대 AP가 심장을 뚫을 정도의 괴랄한 딜을 가지고 있다면 밴시와 스테락을 같이 올려줍시다.

★ 4.8/5.0
AP 캐릭터들의 순간데미지를 막아주는 템입니다. 밴시가 싸져서 마지막 코어나 5코어 쯤 가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4.2/5.0
상대 cc기가 별로 없거나 굳이 나를 물지 않을 것 같을 때 자주가는 템트리입니다. 때린 상대방의 데미지를 감소
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마스터이의 탱킹량을 극대화 시킬 뿐더러 예상안되는 치명타로 상대의 스펠을 
마구마구 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있습니다.

★ 양학 5.0/5.0
게임이 터졌을때 게임을 더 빨리 터트려서 다른 게임으로 넘어가고 싶을 때 갑니다. 수은과 시너지가 정말 잘맞는 아이템이고 궁극기와 함께 사용하게되면 괴랄한 속도로 상대를 쫓아가 거리유지를 하는 챔피언 들도 손수무책하게 당하게 
만들어버리는 아이템입니다.

* 공략에 없는 아이템은 안써봤거나 쓰레기 라고 판정 된 아이템들입니다. 없는 점 양해부탁드려요 ㅠㅠ
조금씩 패치하겠습니다.

★ 2.5/5.0
공격력이 올라가고 벤시의 효과를 보이지만 순식간에 타이밍이 보이면 진입해야되는 마스터이에 특성에 맞지않고
딜탱이 되야하는 마스터이에겐 템이 너무 공격쪽으로 치우쳐져 있어 좋은 성능을 내지못합니다.

★ 3.0/5.0
높은 이동속도와 레드슬로우를 가지고있는 마스터이에겐 그렇게 좋지 않은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탑은고려해볼만함) 탱템하나 더 두르시는걸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스터 이
마스터 이의 알파와 명상을 정확한데에서 사용하시면 카운터를 칠 수 있는 정글은 왠만하면
존재하지않습니다.
킨드레드
요놈빼구요.
★3.5
그라가스 정글은 1:1에선 무난하게 모든 스킬을 알파로 피할수 있어 이길 수 있고 한타에서도 마스터 이가 그렇게 꿀리지
않고 좋은 활약을 할 수 있게해주는 기회제공을 해 줄수도 있는 캐릭터입니다.


★ 3.8
노틸러스 정글은 마스터이를 무력화 시킬 수 있는 몇 안되는 정글러 중 하나입니다. 다른 챔피언을 노린다기 보단 한타때는 노틸러스를 먼저 빠르게 제거하는 편입니다. 노틸러스는 피를 꽤 많이 깎아놓으면 한타 때 아무것도 할 수 없는
호두깎기 인형이 되기 쉬운 챔피언입니다.


★ 3.5
궁극기를 이용한 교전으로 마이보다 더 우세하게 초반 이득을 볼 수 있는 녹턴 정글이지만 대규모한타에서는
마스터 이가 더 좋은 활약을 보여줌으로 3.5를 주었습니다.


★ 4.7 [어려움]
마스터 이 보다 캐리력이 높고 나중에 죽음의 무도 , 유령무희 같은 템트리를 올리면 좀처럼 죽지도 않고 피흡속도도
빨라 상당히 골치아픈 캐릭터입니다. 초반 교전에서는 훨씬 유리하게 게임을 끌고 갈수있습니다. (5렙이후)

* 유령무희는 막템으로 올리시면 됩니다. 그레이브즈에 강력한 딜을 조금이나마 막아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 2
운영에만 당하지 않으면 쉬운 캐릭터 누누 입니다. 좀처럼 잘하는 사람을 찾기 힘들어 게임에서 만나면 "벌레" 라고부릅니다.


★ 3.5
니달리 역시 쉽게 상대 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기동력이 마스터 이가 훨씬 딸릴 것 같지만 이외로 초반에 
여러번 역갱 각 혹은 솔킬 , 동선을 제거해버리면 쉽게 말려버리는 니달리. 잘커도 명상으로 모든 딜을 상쇄 할 수 있어
앵간하면 이 캐릭터한테 진 판을 손꼽아야 할 정도로 마스터이가 상대하기 꽤나 쉬운 정글입니다. 
하지만 역시 잘하면 한타를 터트려 게임을 흔들 수 있기에 3.5를 주었습니다.


★ 4
다이애나입니다. 초반에 카정을 가면 말아먹을 수 있는 정글이지만 마스터이의 스킬 구조상 다이애나에게 카정을 가서 쉽게 이득을 볼 순 없고, 6렙이후론 탑이나 미드같은 2:2교전에선 다이애나가 훨씬 강력해 4점을 주었습니다.
말리셨을 경우 추천 아이템은 스테락이나 주문포식자입니다.


★ 4 [수은반응속도에 따라 달라지는 어려움]
어려울수도 있지만 사실 상 마스터이는 한타때 이녀석을 떄리지않습니다. 달라 붙는다고해도 마이의 최후의 전사로 인한 이동속도가 더 빠를 뿐더러 빠른 수은으로 도발을 제거한 뒤 원딜서폿정도는 제거하고 죽을 수 있어 4점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수은 반응속도가 0.1초라도 늦어질 경우 한타에서 패배하게 되니 주의하세요.
추천 아이템은 스테락입니다.


★ 4.3 [어려움]
이외로 자주나왔던 럼블 정글입니다. 잘하는 럼블일 경우 어떤 교전에서든 마스터 이가 이득을 볼 수 없으며
한타에서도 이퀄라이저의 깡딜, 화염방사기 존야와 같은 더러운(?) 수법을 사용해 마스터이를 무력화시킬수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못하는 럼블은 니달리보다 더 빠르게 사냥할 수 있습니다.


★ 잿불거인 렉사이 3.8
   용사 렉사이 4.1
렉사이의  W는 주변 유닛을 음파(?) 로 인해 보이게 하는 능력을 가지고있습니다. 그렇기에 마스터이의 특유에 암살 플레이를 막고 안보일줄알았던 위치가 발각되어 사냥(?) 을 당할수도있는 위험한 캐릭터이기에 4.1를 주었습니다.
(1:1에서는 용사렉사이를 제외하곤 왠만해선 마스터이가 이기는 편 입니다.)
용사렉사이도 정확한 타이밍에 명캔을하면서 상대방의 E를 막아주면 이길 수 있습니다. 


★ 1 [고인]
응 고양이
탑에서 만나면 졌지 정글에선 전혀 딸리는게 없습니다 뛰어오르면 죽여버리세요


★ 2.5 ◎ 개빡겜 리신 5.0 [어려움]
기본적인 플레이만 하는 리신은 쉽게 상대가 가능한 챔피언 중 하나입니다. 1:1교전도 앵간해선 지지 않으며 무난하게
갈 경우 마스터 이가 더 쉽게 게임을 끌고갈수있는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개빡겜리신은 아무도 이길 수 없습니다.
설명할수는 없지만 만나보면압니다. 상대의 캐릭터의 움직임에 떨림이 보이시면 그것은 개빡겜리신이니 주의하세요.

* 리신에겐 란두인은 거의 필수로 가주세요! 리신에게 솔킬을 따여 주도권을 뻇기셨을 경우 선 몰락보단 선 란두인이 더 도움이됩니다.

★ 3
이외로 골치아픈 마오카이 정글이지만 속박을 걸어도 제일 먼저 타겟으로 잡아 짤라주시면 쉽게 상대가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상대가 많은 정중앙자리에서 물리실 경우 패배를 각오하셔야 할겁니다.


★ 1 [벌레]
정글에서 만나면 죽습니다. 하지만 마이 숙련도가 떨어질 경우엔 마스터 이가 죽습니다. 
추천아이템은 장난이지만 이정도로 쉽습니다. 후반으로 가면 어려워 지겠지만 후반 가기전에 끝낼 수 있습니다.
식물패치로 인해 말자하가 더욱 더 쉬워졌으니 무한카정으로 두들겨패주시면되겠습니다!


★ 2 
최근에 나오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만 현재의 문도는 많이 약한 걸로 압니다.
(예전에 문도가 나왔을 시기엔 마스터이가 많이 밀렸습니다.)


★ 4.3 [어려움]
마스터이를 무력화 시킬 수 있는 챔피언 중 하나인 바이입니다.
강력한 깡딜과 제압스킬로 마스터이를 찢겨낼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특히 "용사트포" 템트리를 간 바이 일 경우 정글에서 솔킬을 한번이라도 줬을 시 몰락 선이 아닌 란두인이나
스테락을 가도록합시다. (저는 개인적으로 란두인을 선호합니다.)


★ 3
무난하게 상대 할 수 있는 정글입니다. 어느 면에서도 마스터이가 꿀리지 않고 초반 맞다이는 마스터 이가 지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마스터이가 게임을 유리하게 만들 수 있음으로 3점을 주었습니다.



★ 4
아무리 잘해도 샤코는 4점 정도로 칩니다. 후반으로가면 갈수록 힘이 약해지면서도 마스터이가 방어템 (란두인 같은)
아이템을 갈 경우 데미지가 잘 박히지않습니다. 기본적인 것만 할 줄아는 샤코는 2점 정도, 잘하는 샤코는 4점정도
하는 것 같습니다. (만약 게임 끝날떄까지 샤코만 괴롭히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템트리를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 2
마찬가지로 볼리베어와 비슷하게 무난하게 상대 할 수 있는 정글입니다만 6렙 전에도 이길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한타 역시 완전히 5인궁이 들어가지 않는 이상 마스터이가 무난하게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 3
같은 피갈퀴를 가는 정글이지만 성능면에는 마스터이가 앞섭니다. 가면 갈수록 마스터 이가 있는 쪽에게 
승산이 높아짐으로 3점을 주었습니다.



★ 4.1 [어려움]
많이 귀찮은 챔피언이지만 빠른 수은이나 한타가 시작되기 전 먼저 자르는 방식으로 위기모면이 가능합니다. 이 챔피언을 이기려면
마스터이의 많은 숙련도를 보유하셔야 할 겁니다.



★ 3.8
강력한 깡딜과 에어본으로 상대하기가 많이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한 번이라도 솔킬을 줄 시 게임이 기울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 고인
고인이라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만난 이후 수정하겠습니다.


★ 2.5
속박과 Q로 인한 cc기로 귀찮게 하는 캐릭터지만 앵간해선 이 챔피언이 상대팀 정글에 가있으면 자주 이기는 편입니다. 이유는 모릅니다. 과학인것같기도


★ 3.7
상당히 까다로운 정글이긴 하지만 초반에 몰락 전 주포하나에 헤르메스 올리면 앵간해선 딜이 시원하게 잘 박히지 
않을 뿐더러 2:2싸움에서도 마스터이가 유리한 편이므로 3.7점을 주었습니다. 고치만 알파로 잘 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4.4 [어려움]
많이 어려운 편 입니다. 앵간해선 1:1로는 잘 안지는 편이지만 은신 플레이로 마스터이를 충분히 농락이 가능한 
챔피언입니다. 한타 역시 오공이 유리하게 끌어갈 수 있어 흔히 말하는 로XX식 백도어를 추천합니다.
(오공이 혼자 무리하게 들어왔을 경우 최대한 빠르게 오공을 녹여주셔도 됩니다. 오공을 녹일때는 블클이 정말 좋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 2 개빡겜우디르 4
기본적인것만 하는 우디르는 무난하게 이길 수 있지만 개빡겜 우디르는 곰태세로 치고빠지면서 한타를 지배하기떄문에
많이 힘든 상황이 나올 수도 있지만 한번이라도 기회가 오면 깔끔하게 자를 수 있습니다.


★ 2.5
솔직히 워윅 만나면서 어려웠던 게임은 없습니다. 최대한 초반 갱을 중점으로 실어주면서 워윅이 6렙을 찍은 후에는 역갱을 다녀주도록합시다. (앵간해선 마스터이가 다중교전에서 더 강력합니다.)


★ 3.5
손에따라 달라지는 이블린입니다. 하지만 초반을 이블린을 따라다니면서 역갱각을 잘 잡아준다면 자연스럽게 승리로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 1
상대방이 자르반이면 게임을 순조롭게 이길 수 있습니다. 자르반의 스킬 구성상 마스터이를 확실히 잡아낼 수 있는
스킬이 없고, cc기도 미미한 정도이며 데미지, 한타 모두 마스터이가 압도합니다. 상대팀이 자르반일 경우 
10판중 9판은 이기는 편 입니다.



★ 4.7 [어려움]
상대편에 자크가 있는 이상 마스터 이가 캐리 할 수 있는 확률이 적습니다. 팀플레이에 맞춰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자크는 지겹게 달라붙는 궁극기와 E로 마스터 이의 진입 경로와 궁극기를 무력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크가 있는 것조차 만으로 마스터 이의 존재감을 없애버릴 수 있는 정말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그렇다고 다른 탱커들과 같이 먼저 삭제하려는 방법도 통하지 않습니다. 졸렬한 패시브와 뛰어난 도주기 (E) 떄문에 먼저 삭제하기도 껄끄러운 챔피언이죠. 최대한 자크의 모든 스킬이 빠졌을 때 들어가서 상대팀의 중요 딜러들을 잘라내는게 마스터 이가 할수있는 최선의 역활입니다.


★ 3.5
잭스 역시 많은 분들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데 이외로 할만합니다. 숙련도가 낮으신 분들은 1:1을 피하셔야합니다.
잭스는 서로 무난하게 큰 상태에서 반격만 알파로 피해주시면 쉽게 이길수 있습니다. 덧붙이자면 잭스가 3타를 떄리는
타이밍에 명상으로 데미지를 무력화 시키고 캔슬평타를 넣어주시면 체력관리가 되면서 더 깔끔하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한타에서는 마스터 이가 막 들어오지 못하는 상황이 될 수도있으니 조심하세요. ( 잭스 상대로 몰락 후 란두인을 올려주시면 더 쉽게 상대가 가능합니다. ) 초반 정글은 마스터이가 주권을 잡을수 있으니 초반에 최대한 많은 이득을
볼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 2.5 ~ 4.0 [변수]
고정 포식데미지떄문에 존재 자체만으로 마스터이의 진입 경로를 막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마스터 이가 주도권을 잡아가면 게임 끝까지 쉽게 상대할 수 있는 상대이니 초반에 식물을 이용한 카정으로 많은 이득을 보시면됩니다.


★ 3.5 
리메이크 전에는 정말 어려운 상대였습니다. 하지만 리메이크 후에 카직스의 정글링 속도가 똥같이 느려져 식물을 이용한 카정이 정말 쉽게 변경되었습니다. 카직스 자체를 마스터 이로 1:1을 하는것은 무리겠지만 카직스를 상대로 카정을 쉽게 갈 수 있는 현재 시즌에선 3.5점을 주었습니다. 


★ 3.7
사실 챔피언 자체는 별거 없습니다. 마스터이의 궁지속 초기화를 막아주는 중재 떄문이죠. 중재가 빠질 떄 들어가거나 알파를 아껴두셨다가 중재를 건 챔피언을 뒤로 한 체 중재가 안걸린 딜러들을 잘라주시거나 미니언에게 알파를 사용해 빠져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반에는 마스터 이가 주도권을 잡아가는 편입니다.


★ 4.2 [어려움]

챔피언 구조가 사실 상 돌진기가 있는 캐릭터들을 상대하기 정말 쉽게 되어 있습니다. 퀸이 잘 컷을 경우에는
피갈퀴손 후에 란두인 , 닌자의 신발을 가시면 퀸을 무력화 시킬 수 있지만 퀸은 말려도 귀신같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4.2를 주었습니다. (못하는 퀸은 알파를 사용하기 전에 E를 쓰곤 하는데 죽여달라는 행위입니다. )


★ 3.9 
데미지 자체는 클레드가 압도합니다. 2:2 역시 클레드가 강하구요. 하지만 후반에 힘이 빠지는 클레드인지라 초반만
잘 견뎌내고 역갱각을 깔끔하게 보시면 무난하게 승리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글에서 마스터이가 클레드에게 킬을 줘버리면 그떄부터 막을 수 없는 클레드와에 쿠키런이 시작됩니다.)


★ 5.0 [개새끼]
R


* 당신의 팀원들에게 모든게 달려있습니다. 혼자 잘크셨을 경우 서렌을 눌러주시면됩니다. 킨드레드가 나온 판에는
왠만하면 킬을 양보해주세요.

★ 1.5
초반에만 세다가 결국에는 힘 빠집니다. 일부로 들어오는 트런들 노려서 순삭 하신 후 궁쿨 초기화로 남은 딜러들을 잡아내시면됩니다.


★ 1.5 ~ 3.9
사실 이만한 물몸이 없습니다. 깔끔하게 이기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킬을 과도하게 먹은 트위치는 게임을 파괴시킬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트위치 정글이라는 캐릭터는 한번 따이기 시작하면 계속 따입니다. 엄청난 숙련도가 필요하죠.)


★ 4.2 [어려움]
패시브는 평타 딜러 캐릭터들의 카운터를 담당하고있죠. 데미지도 어마어마 하구요. 란두인을 올리시면 비교적 쉽게
상대가 가능합니다.


★ 3.0
초반에 마스터 이가 정글 주도권을 쉽게 잡아갈 수 있는 캐릭터 중 한명입니다.
6렙 후에는 일방적 갱킹이 아닌 역갱을 자주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3.5
이만한 손싸움이 없습니다. 누가 더 정글을 잘하냐에 따라 모든게 달려있습니다. 후반으로 가면 헤카림이 더 유리해 지지만 마스터 이의 특성상 한번 킬을 먹기시작하면 후반으로 보내지 않을 정도로 게임을 폭발시킬 수 있습니다. 
당신의 컨트롤에 모든게 달려있죠.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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