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아이번, 자연의 아버지
Ivern, The Green Father
0
12
17
0/0
비선실세 아이번

- 함정이염(2016-11-11, 조회수: 6315)

아이번으로 딜템가면 뒤진다는 공략이 있길래

순실랜드 헬조선을 뜨기위해 딜템가는 공략을 쓴다


해당 공략글 작성자가 다 죽여버리겠다고 단단히 벼르고 있으니

이곳을 뜨고싶다면 이 공략을 따라하길 바란다


주문력을 와장창 올리는 템트리가 정답이라고 확신할순 없지만

아이번으로 솔라리나 얼심(그래 여기까진 그렇다 쳐도), 워모그, 망자같은

깡탱템을 가는건 미친짓이다


참고로 이번 정글 개편의 최대 수혜자가 바로 아이번이니

미리 연습해 놓는것도 나쁘지 않다.....



2016년 대한민국을 뒤흔든 역대급 반전 드라마

라이엇의 비선실세 아이번

이번 시즌7패치는 모든 패치가 아이번에게 유리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금까지 똥나무라고 욕한 자들에게 금수저 비선실세의 참맛을 보여주자

아이번, 자연의 아버지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450 (+60.0) 1470
공격력 50 (+3) 101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6.9 (+0.85) 21.35 5초당 마나회복 6.2 (+0.75) 18.95
방어력 27 (+4.7) 106.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475 475
  • 체력 +8
    x9
  • 주문력 +1.19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체력
    +72
  • 주문력
    +10.71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4,145 IP

원래 왕룬에 이속꼈는데 이속 ㅈ까라 그래라

얘들아 머리가 있으면 생각을 해봐. 뭔가 이상하지 않니?

아이번 스킬 구성을 보면 절때 어디가서 꿇릴만한 스펙이 아닌데 왜 우리 아이번은 맨날 탈탈 털릴까?

왜긴 왜야 니네가 똑바로 안쓰니까 그러지


왕룬에 공속박았으면 쫄지 말고 맞딜해라

아이번이 물몸이라고 ㅈㄹ떠는 애들 있는데 아굴창 다물어라

기본 체력은 리신이랑 20차이나고 성체는 더 높다

방마저도 이번에 상향먹어서 엥간한 육식이랑 비교해도 비슷함

w와 스킬들덕에 사실상 원거리 챔프인데 부쉬없을때 평타가 근접이라고 스펙을 그냥 퍼줬다


경험상 앨리스는 고치 안맞으면 할만 하고 q만 똑바로 맞추고 쉴드 누를 손만 되면 리신까진 이긴다

특히 6렙찍으면 박읍읍보다 말 잘듣고 유능한 데이지덕에 맞딜 안진다


내가 이랬다고 트런들 정글같은거에 맞딜걸지 마라

상대를 봐가면서 싸우되 생각보다 아이번이 쎄다는것만 기억해라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이번이 왜 비선실세인지 알수 있는 대목

아이번을 위한 특성이 2개 나왔다.

하나는 대자연의 선물. 이름부터가 딱 아이번을 겨냥하고 나왔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다른 하나는 파괴전차의 용기. 속박으로도 발동시킬수 있다. 선택의 여지가 없다.

데이지 에어본으로도 발동되는지는 잘 모르겠다.

뭐 왜 어쩌라고
숲의 친구 (Friend of the Forest)
아이번은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습니다. 대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몬스터를 누르면 98~0 (레벨에 따라)의 체력과 90~0 (레벨에 따라)의 마나를 소모하여 자라나는 수풀을 만듭니다.

수풀:
- 40~1 (레벨에 따라)초에 걸쳐 성장합니다.
- 아이번은 완전히 성장한 수풀을 수확해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또한, 아이번은 강타를 수풀에 사용해 즉시 성장시켜 캠프를 해방하고 골드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덩굴뿌리 (Rootcaller)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아이번이 덩굴뿌리를 던져 80/125/170/215/260(+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으로 적중한 적을 1.2/1.4/1.6/1.8/2초 동안 속박합니다. 속박된 적을 공격한 아군은 공격 사거리 안으로 돌진합니다.

재사용 시: 아이번이 속박된 적에게 바로 돌진합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에게 적중하면 덩굴뿌리 재사용 대기시간이 50%감소합니다.
수풀 가꾸기 (Brushmaker)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기본 지속 효과: 아이번이 수풀 속에 있거나 수풀을 떠난 후 3초 안에 기본 공격 시 20/27.5/35/42.5/5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주변의 아군이 1.5초 동안 이 효과를 얻고 10/15/20/25/30 (+0.1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아이번이 8초 동안 유지되는 수풀을 심습니다. 수풀은 아이번의 팀이 수풀 내에서 시야를 잃을 때까지 또는 최대 45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000)
보호의 씨앗 (Triggerseed)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아이번이 아군이나 데이지에게 75/115/155/195/23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웁니다. 보호막은 2초 후 폭발하며 적에게 85/125/165/205/245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40/45/50/55/60% 둔화시킵니다.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보호의 씨앗이 폭발했지만 적중한 적이 없으면 해당 아군이 2초 동안 85/125/165/205/245 (+0.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650)
데이지! (Dais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30/120초
아이번이 파수꾼 친구 데이지를 소환해 45초 동안 함께 전투합니다.

재사용 시: 데이지에게 공격 또는 이동을 지시합니다.

데이지, 후려쳐!: 데이지가 같은 챔피언이나 에픽 몬스터를 연속으로 세 번 공격하면 충격파를 일으켜 적중한 모든 적에게 20/40/60 (+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이 효과는 3초에 한 번씩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데이지 능력치: 체력 1,000~4,400 + 0.5AP 방어력 30~90 마법 저항력 30~90 공격력 70 + 0.15AP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여기엔 이견이 없는걸로

 

 Rootcaller(덩굴뿌리) 속박만 있는게 아니라 정글에서 스파이더맨 놀이가 가능함. 상대가 만만하면 이거믿고 적 정글에서 깝쳐도 됨.


Brushmaker(수풀 가꾸기) 무조건 후방에 쓸 것. 정 뭐라도 해보고 싶다면 부쉬깔고 바로 와드를 박자.


Triggerseed(보호의 씨앗) 터지는것보다 높은 계수를 이용한 칼쉴드에 주력할 것. 이거 걸어줘도 아군이 잘 안붙어줌.


Daisy!(데이지!) 우리 원딜 옆에 대기시켜 놓고 가능한 수비적으로 쓰자. 우리 마스터 1티어 데이지님께서 적 브루져+탱커를 완벽 마크해 줄것임. 그리고 이건 컨트롤이 거의 안되니깐 아무한테나 붙여놓고 자기 할거 하는게 좋음.

시작 아이템
고정
선택
신발

아이번 승률이 이렇게 떨어지는 이유가 뭔지 앎? 템을 ㅈ같이 가서 그런거임

적어도 45%~46%는 나와야 정상인데 현재 아이번의 승률은 무려 43%

팀에게 의존하는 챔피언은 높은 승률은 못받을 지언정 팀원이 잘하면 버스도 쉽게 타기 때문에 그렇게 낮지도 않아야함


아이번에 대한 오해

아이번 딜량이 떨어진다는 애들중에 계수가 낮다고 주장하는 어딘가 불편해 보이는 아이들이 종종 있다.

q계수가 0.7, w는 타당 0.3으로 케일과 같고 e는 쉴드계수가 0.8, 폭발계수가 0.7이다

니네 눈엔 저게 낮아보이니?

데이지도 평타 한대당 계수 0.25인데 소환물치곤 꽤 높은편이다.

거기에 데이지는 소환물중 유일하게 탱스펙이 주문력 계수를 갖는다

AP가 비효율적이라는건 자기 뇌가 비효율적이라고 인증하는 꼴이다.


물론 그렇다고 딜이 잘나온다는건 아니다.

딜넣기가 상당히 까다로워서 그렇다.

때문에 극 AP템만 갈게 아니라 체력템과 유틸템을 적절히 섞어야 한다.





*정글템은 초록색으로 업글후 적당히 팔아주기. 부쉬로 트롤하기 싫으면 장신구는 토템으로 고정하는게 좋음


 *템 수정함. 얼음총 하위템인 카탈만 사도 패시브로 빠지는 체력이 거의 체감이 안되서 포션 살일이 없기 때문에 충전형 물약은 안사는게 좋음. 사더라도 사냥꾼 물약으로 업글은 비추.


 *유동적으로 가되 풀템시 쿨감 40%를 맞추면 됨


 *보면 알겠지만 라바돈 제외 모두 주문력 증가 이외에 유틸성을 지닌 아이템들임. 라바돈은 기분 좋을때 감.


 *평타는 근접이지만 근접챔은 아닌지라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은 별로. 차라리 (마법공학 GLP-800)가 생존에 더 도움이 됨.


 *우리의 목적은 깡 AP확보지 딜링이 아니다. 때문에 마관은 매우 비추.



가면 안좋은 템들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로 대표되는 팀 아이템 : 우리 서폿보고 가라 그러셈. 템 자체는 좋지만 아까움.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 : 이템은 카르마, 소나에게 어울리는 템. 일단 딜을 넣어야 쉴드에 힐이 붙는데 아이번은 딜이 종범임. 잔나에게 성배가 어울리지 않는 이유와 동일. 차라리 향로를 가자.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로 대표되는 깡텡템 : 아이번이 체력 붙은 템을 가는 이유는 단하나. 패시브때문에. 그 이상의 체력은 필요 없음. 만약 내가 한타때 너무 잘죽더라 한다면 그건 위치선정이 잘못된거지 텡템을 안가서 죽은게 아님. 이런거 안가도 충분히 안죽음.


텡템이 그닥인게 후방포지션 + 어그로 낮음 = 맞을일 없음

패시브로 체력빠지는 것 때문에 체력템 올리는거지 앞에서 쳐맞을라고 가는게 아님

근데 패시브 체력소모도 중반 넘어가면 딱히 신경 안쓰임



쉴드랑 데이지 주문력 계수가 아까우니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같은건 우리 서폿보고 가라하고 아이번은 주문력 붙은 템을 가자

----------------------------------------------------------------------------------------------------------

요새 아이번 하면서 느낀건데 얘는 진짜 죽을일이 없다.

그에 반해 쉴드기 덕택에 어시는 밥먹듯 쌓임

어느정도 눈칫밥이 생겨서 생존에 자신이 있다면 과감히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를 가자


메자이를 간다 - 쉴드가 두꺼워져 생존력이 늘어난다 - 생존력이 높아져 메자이 스택이 더 잘쌓인다 - 쉴드가 더 늘어난다 - 무한 반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나아ㅡ쁜 뇬

아이번 팀에서 픽짜는법


우리 탑에게 혹시 나서스나 다리우스좀 해줄 수 있냐고 물어보자

시너지 미침 ㄹㅇ


대충 뚜벅이 탱들이랑은 다 잘맞고 위에 말한 둘처럼 한번 붙으면 끝장나는 애들이 있으면 포켓몬 놀이가 가능


그리고 서포터는 가능한 라인전 쎈걸로 부탁하셈

요즘 롤드컵에서 핫했던 자이라, 카르마도 좋고 벨코즈, 브랜드, 소나도 굿

탱서폿인 알리나 브라움도 꽤 좋음


단 잔나, 탐켄치같은 원딜 보호 서폿은 그닥

하지만 우리 미드가 카시나 베이가같은 성장챔이라면 미드는 아이번, 원딜은 서폿이 보는 식으로 조합을 짤수 있음

주문력 아이번 플레이 방침


아이번은 노딜이기때문에 주문력딸을 쳐도 딜링은 기대 못함

우리가 노리는건 뭐다? 쉴드량과 쭉빵한 데이지!


중반부터 소규모 교전이 일어날텐데 아이번은 절대 앞에서 깝치면 안된다

싸움이 났다 하면 데이지부터 부르고 뒤에 얌전히 짜져 있자

부쉬에서 다람쥐랑 놀다가 적절히 qe만 써주면 된다


버스타는거 아니냐고? 이게 아이번이 할 수 있는 최선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초반 운영법

 시작 버프는 블루팀이라면 적 레드, 레드팀이라면 적 블루

이후 2렙찍고 바로 탑을 놀러가 준다.

적 미니언이 라인에 도착하자 마자 이사떡을 돌릴 수 있다.


아이번 자체가 그리 만만하게 볼 챔프가 아닌데다 시즌 7패치 이후로 타 정글러들의 정글링 속도가 상당히 느려지고

상대 정글에 들어갔다가 여차하면 솔방울 터트려서 튀기도 쉽기때문에 카정을 적극적으로 가는게 좋다


우리 정글에 패시브를 챱챱 발라놓고 강타 생길때마다 적 정글 놀러가면 됨


그리고 부쉬 쓸일 없으면 적 정글 여기저기에 심어놓자. 적 정글이 흠칫흠칫함.


바위게 루트에 꿀열매가 생기고 모든 정글몹이 강타로 체력회복이 가능하게 되서 아이번 정글링은 지금 최강이다

게임 끝나고 cs 확인해 봐라. 제대로 했다면 라이너랑 크게 차이 안난다


아이번의 핵심은 적 정글 위치를 파악하는것

능동적으로 뭘 한다기 보단 적 정글 위치를 파악해서 카정을 가든 역갱을 보든 하는게 좋음

팁아닌 팁으로 패시브 발라놓은 몹은 미니맵에 초록 점으로 표시되는데 누군가 먹으면 사라짐

이걸로 대충 위치파악 가능


갱보단 역갱이 좋다. 특히 데이지 있을때 역갱치면 이기진 못해도 도망은 가능.

중반 운영법

내 버프는 내꺼, 니 버프도 내꺼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버프를 돌리자

블루는 칼같이 지키더라도 레드 관리는 잘안하니 시간마다 적 레드를 쳐묵쳐묵 해주자.

정글링이 워낙 순식간이라 버프가 나오자마자 가면 높은 확률로 가로챌 수 있다.


정글몹 개편으로 칼날부리와 바위게가 주는 돈이 상당히 늘었다. 즉 얘네만 빼먹어도 적 정글 성장이 말린다.

적 정글은 이거 먹느라 피똥싸지만 우리 아이번은 2초면 잡는다.

 


중반 이후부턴 대치상황이 발생하는데 대치중에 Brushmaker(수풀 가꾸기)로 도배를 해놓으면 적팀이 불안증세 걸려서 미쳐버림

부쉬가 뒤쪽 시야를 아예 차단하기 때문에 일자로 쓰면 그 뒤는 아예 안보인다

다만 상대도 역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나 와드를 박아놓자


정글싸움에서도 Brushmaker(수풀 가꾸기)로 시야차단이 가능한데 역시 적팀이 역이용할 가능성이 커서 뭉쳐서 깔고 와드를 박거나

우리팀쪽에 박아놓는게 좋음

 

 

팀파이트시 역할

 한타가 일어나면


1. 데이지 부르고

2. 뒤에 부쉬깔고

3. 뒷치, 옆치 루트에 와드박고

4. qe를 적절히 사용하자


사실 한타에 아이번이 기여하는건 Daisy!(데이지!)붙여놓고 귀찮게 하는거랑

Triggerseed(보호의 씨앗)핵쉴드, Rootcaller(덩굴뿌리)속박이 전부.

Rootcaller(덩굴뿌리)속박 붙여놓으면 우리팀 뚜벅이 부르져들이 좋아할 것 같지만 이거 써도 거의 안붙음. 사실상 그냥 속박기.

우리가 신경써야 할것은 Triggerseed(보호의 씨앗)로 아군 살려주는거랑 적 딜러에게 Rootcaller(덩굴뿌리)맞춰서 데이지랑 같이 딜 못하게 쫓아내는것

와드가 좀 남아 돈다면 한참 싸우는 곳에 Brushmaker(수풀 가꾸기)깔아두고 와드 박아주면 의외의 도움이 될지도...?


참고로 아이번은 타워끼고 싸울때 가장 강력함.

우리 타워 주변에 박힌 부쉬는 다 시야확보가 되기때문에 안뭉쳐지도록 적당히 떨어뜨려놓으면 압도적으로 유리

우리 팀이 다이브당할때 부쉬 박아주면 생존률이 쭉쭉 오른다

물론 역으로 적 포탑 근처에선 븅신됨

 

 

마치며

 한번 해보면 계수 0.8짜리 핵쉴드 뽕에 취해서 빠져나오질 못한다

포커싱 안당할 자신 있으면 라바돈에 메자이까지 가보자. 앙 기무띠!


이 공략을 직접 실천한 당신!

위의 짤은 인벤닉 '협곡여객'님이 제작하셨습니다.


제발 아이번 AP안좋다는 개소리 말고 탱템좀 작작가라.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