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5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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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Ezreal, The Prodigal Explor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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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5 시즌6 종료. 시즌7도 부동의 원딜원탑 이즈리얼

- 수왁(2016-12-08, 조회수: 26188)

머릿말.


필자는 시즌2 종료될쯤 시작하여 이즈리얼을 꾸준히 해온

D5까지 이즈덕을 꽤 많이본 유저이다.


시즌2 때는 고자리얼 이라고 별명이 있었던(딜 박는게 고자) 또는 애자리얼이었던.

하지만 시즌6이 끝나고 시즌7이 시작되는 지금 부동의 원딜 원탑 이즈리얼이 되었다.


이제 원딜 원탑이라고 필자가 생각하는 이유를 아래에서 소개하며

이즈리얼로 하드캐리를 할 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해 줄 것이니

자신이 인데 이즈로 꿀발고 싶다면 주의깊게 읽어보길 권한다.


그리고 부탁인데 아이템 빌드만 쳐보고 갈거면 걍 보지마라 존나 헛짓거리고 게임 이해도가 없다는것밖에 안된다

특히 로딩시간에 보는놈들 가서 인간와딩이나해라 인베당해서 뒤지지말고

닥배드 박는새낀 자다가 똥마려워서 깻는데 다리에 쥐나서 침대에 지린다미어


D5승급 후 인증 요새는 공부한다 ㅎㅎ



16.11.08 공략 작성

16.11.11 시즌7 내용 업데이트(아이템, 마스터리, 암살자)

16.11.12 열광마스터리, AD캐리 상대법 업데이트

16.11.24 조회수 1만 감사

16.12.04 조회수 2만 감사

이즈리얼, 방탕한 탐험가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2) 2334 마나 375 (+50.0) 1225
공격력 62 (+3.11) 114.9 공격 속도 0.625 (+2.5%) 0.891
5초당 체력회복 4 (+0.65) 15.05 5초당 마나회복 8.5 (+1) 25.5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4.346
  • 쿨감소
    -1.65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628 IP

룬에 대해 설명 안할려고 했는데

룬 어찌 쓰나 둘러보니 워낙 개같은게 많아서 써야겠다.


빨강룬 고정공격력 x9


cs도 못먹고 딜교도 못하면서 공속 꼽거나 치명타 박는 짓거리좀 하지 말아라

치명타 터져서 딜교 이득보는거 보다 미니언 밀다가 치명타 터져서 cs 놓치는게 더 병신같다.


노랑룬 고정방어력 x 9


비슷한 맥락이다 이즈리얼은 존나 둘째가라면 서러운 물몸이다. 그래서 고정방어가 가장 안정적이며

2렙 구간 싸움에서도 유리하다. 여눈간다고 2렙싸움 안하는 새끼는 없겟지? 아직 아무도 집안갓다


파랑룬 선택 3


적팀을 보고 선택하는데 적 서포터가 소라카/잔나 -> 성장마저 고려해볼 수 있다

라인전에서 들어오는 마뎀이 거의 없는데 적 미드가 ap누커다 이러면 좋다


적 서포터가 하드ap이다 (ex. 브랜드, 카르마, 자이라)

닥치고 고정마저 박는게 답이다 딜이 원딜보다 쌔서 안들면 ㅈ된다


성장쿨감 x 6

이거는 들꺼면 6개 맞춰서 10% 박는게 가장 효율이 좋다

아이템과 시너지로 쿨감40%가 가능하기 때문. 하지만 다시 말하지만 라인전 개같이 할거면 걍 마저박아라


필자는 보통 무난하면 성장쿨감 x 6, 성장마저 x 3 간다.


적이 올 AD라면 마저 버려도 된다. 물론 올 AD라는건 서폿중 딜링 강한 AP챔프도 포함해서 없음이다.


보라룬 공속 x 3


현 메타에 가장 잘 어울리고 딜교, cs수급, 아이템트리와 시너지도 좋다. 닥 공속3개 박아라 안박으면 답답하다.

공격력 낮아서 cs 놓친다면 니가 못하는거다 연습해라. 이즈리얼은 cs챙기기 제일 좋은 챔프중 하나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 천둥군주



모바일 전투의 열광


모바일놈들 보던지 말던지


보통 크게 천둥 / 열광 두가지로 나눌 수 있다.

하지만 필자는 천둥을 더욱 선호한다. 이유 적겠다 잘 생각해봐라


현 메타에서 이즈리얼 템트리는 선여눈을 기본으로 한다. 얼건을 가던 트포를 가던 둘다 무라마나와 시너지가

매우 좋기 때문에 여눈을 포기할 수가 없다(나는 그렇다)


이는 곧 초반 딜로스로 이어진다.


때문에 우리 이즈리얼 플레이어는 초반에 죽음의 맞다이를 할 이유가 없다 불리하다. 적이 존나 장애인이면

혹시 모르겠지만 보통 불리한게 맞다.


그러면 상대 원딜하고 똑같이 열광들고 서로 팬다면 누가 이기겠나?


초반 라인전은 cs수급에 최대한 집중하며 Q를 이용한 견제플레이가 가장 이상적이다.

내가 트포 하위템으로 보통 광휘의검을 먼저 가는것도 이 이유에서이다.

또 여기서 천둥군주를 드는 이유가 나오는데 소규모 딜교환에 가장 최적화된 특성이 바로 천둥군주다.

싸움이 길어질수록 공템을 안간 이즈리얼이 더욱 불리한건 당연하기 때문에 짧은 딜교환이 필요하다.

생각해봐라 난 여눈사왔고 저새낀 곡괭이 들고왔다 눈물로 치는거랑 곡괭이로 찍는거랑 뭐가 아프겠냐


천둥군주를 이용해서 적당히 딜교환을 하면서 이득보고 빠지는 식의 플레이가 필요하다. 초반에 천둥군주로

딜교환 이득보는 상황 자주 나온다 연습해라. 또한 갱호응때 한명에게 화력집중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


후반가면 열광이 훨씬 좋다? 당연한 소리하지마라 하지만 잘큰 이즈는

정말 말도안되게 강하기 때문에 우리는 초반 스노우볼에 집중해서 더 잘 성장하는것을 도모하는게 맞다.


3코어가 나오는 시점에서 궁극기로 시작하는 강력한 누킹에 천둥군주 딜을 더하면 적 원딜/미드를 삭제 또는 빈사상태로 만드는게 가능하다. 이 이점을 잘 살려주면 스노우볼을 크게 굴릴 수도 있다.

후반간다고 열광이 항상 좋은것만도 아니다 상황에 달려있다.


마스터리ㅅㅌㅊ


재빠른 발놀림 vs 포악함

cs놓치면 닥 포악함 찍어라 cs중요한걸 설명해야되냐?

숙련도가 늘수록 1포인트씩 줄여나가면 된다


룬 친화력 vs 비밀 창고 vs 암살자(Assassin)

룬 친화력은 초반에 아무 쓰잘떼기 없고 암살자는 1:1 누킹시도에 좋지만

상황이 자주 나오는게 아니므로 패스 라인 유지력에 힘 실어라


무자비 vs 명상

여눈 쳐갔잖아


산적 vs 위험한 게임 vs 감화

돈독올른 새끼들 가끔 산적 찍더라 위험한 게임 투자해서 300원 벌거나 300원 주지마라

대자연의 선물 이건 조건부 딜인데 나쁘진 않다. 자기가 부쉬성애자면 들어라 퍼뎀이라 쓸만하다.

만약 적팀이 라인주도권이 너무 강해서 라인 중간까지도 못갈것 같으면 들지마라


정밀함 vs 지능

둘다 이즈리얼한테 좋은 특성이지만 부족한 딜 메꿔주는게 더 옳다


폭풍전사의 포효 vs 천둥군주의 호령 vs 바람술사의 축복


회복력 vs 꿋꿋함

너가 딜러야, 탱커야 생각해봐라 답나온다


살펴보기 vs 질긴 피부 vs 공성의 대가(Siegemaster)

"저는 딜교 존나 잘해서 살펴보기 찍어요" 하면 할말없다 나는 딜교 병신같이 해서 질긴피부 찍는다

공성의 대가 적이 케틀/카르마 이런식으로 최상급 압박 라인이면 고려해볼만 하겟다


룬 갑옷 vs 고참병의 흉터

룬 갑옷은 전쟁광의 환희 들때나 가는거다


통찰력 vs 인내심 vs 대담함(Fearless)

통찰력 개 좋은 마스터리인건 알지?

대담함 탱커 특성이다 가면 뒤진다 진짜


추후 시간될때 열광 마스터리도 따로 올리겠다

열광이 안좋은게 아니다 취향껏 들어라 정답그딴거 없다


물론착취의 손아귀 이딴거 안드는건 정답이다


+ 열광 마스터리 추가 16.11.12


분노 vs마술

둘다 이즈리얼한테 좋다고 생각하나 공속14%룬과 시너지를 위해 분노 찎음


새로운 피 vs 포식 vs 약점 노출

3개 다 좋은 특성인데 원딜이므로 약점노출은 패스, 강하게 갈땐 새로운 피, 존나 사려야 할땐 포식 ㅇㅈ?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존나 같은 맥락, 사릴땐 흡혈귀, 쌔게 갈땐 타고난 재능 뭘 가던 취향


현상금 사냥꾼 vs 양날의 검 vs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이게 가장 어려운 부분, 현상금 사냥꾼이 버프받고 풀스택 채우면 정말 제일 좋지만 쉽지않음

열광이랑 잘어울리는건 전투의 환희인데 포킹/견제에서는 양날이 검이 더 잘어울림

게임 보고 포킹조합이면 양날의검 가고 아니면 전투의 환희가라


분쇄의 일격 vs 날카로운 정신

AD Carry가 뭔지 안다면 답은 생략한다


전쟁광의 환희 vs 전투의 열광 vs 죽음불꽃 손길

환희가 예전에 비해 좋아진 감은 확실히 있다. 흡혈템을 늦게 가는 때 안정감을 보다 실어준다.

열광 후반가면 풀스택시 평타당 60의 추가딜이 들어간다. 비전큐평 하면 3스택 쌓인다는건 뭔 개소리냐 쿨탐있다

죽불손은 ap존나올리는 애들이나 진 같은 뻥튀기 챔한테 어울린다 ap이즈할때나 가라


책략 vs 결의

이것은 순수한 선택, 둘다 상황에 따라 좋을 수 있으나 보통 결의를 선호한다

결의는 위에 천둥군주 마스터리랑 똑같이 찍음 됨.

책략 찍을 거면 마찬가지로 똑같이 찍음 됨.

이거는 그래도 다들 점멸 알아서 잘 들더라

그래서 딱히 할 말은 없는데 하나만 짚고간다


Cleanse(정화)가끔 드는 애들 보인다. 들지마라 라인전 병x된다.

라인전 병신되면 후반은 바라볼수도 없다


적이 하드cc가 존나 많으면 거리를 안주는게 맞는거고

Heal(회복)든 적에 비해 라인전 상대가 안된다.


그만큼 시즌6에서 Heal(회복)의 효율은 엄.청.나.다

+ 시즌7에서도 효율은 엄청나다.

스펠 변경 일절 없습니다.

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Rising Spell Force)
이즈리얼이 스킬을 적중시키면 공격 속도가 6초간 10% 증가합니다. (최대 5회 중첩)
신비한 화살 (Mystic Shot)
마나 소모: 28/31/34/37/40
재사용 대기시간: 5.5/5.25/5/4.75/4.5초
이즈리얼이 에너지 화살을 발사하여 20/45/70/95/120 (+1.3AD) (+0.15AP)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명중 시 발생 효과 적용).

신비한 화살이 명중할 경우 이즈리얼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1150)
정수의 흐름 (Essence Flux)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이즈리얼이 구체를 발사해 처음으로 적중한 챔피언이나 목표물에 4초 동안 남아있게 합니다.

구체에 적중된 적에게 스킬이나 기본 공격을 가하면 폭발하며 80/135/190/245/300(+1.0 추가AD) (+0.7/0.75/0.80/0.85/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로 구체를 폭발시키면 해당 스킬로 소모한 마나 + 60의 마나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150)
비전 이동 (Arcane Shift)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이즈리얼이 지정한 위치로 순간 이동하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유도 화살을 발사하여 80/130/180/230/280 (+0.5 AD)(+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75 / 마법 화살 사정거리 : 375)
정조준 일격 (Trueshot Barra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즈리얼이 1초 동안 정신 집중을 한 후 에너지 미사일 탄막을 발사하여 미사일에 맞는 각 유닛에게 350/525/700 (+1.0 추가AD) (+0.9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에픽 몬스터를 제외한 몬스터 및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전지역)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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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철권도 아니고 콤보는 얼어죽을


앞비전만 병신같이 안쓰면 다 평타는 친다

근데 앞비전 써야할 상황에 더병신같이 안쓰지 말고.

스킬 활용 팁

Rising Spell Force(끓어오르는 주문의 힘)

버프받았다. 원래도 좋았는데 더 좋아졌다. 이거 없는셈 치고 하는놈들은 죄다 장애인이다. 최대50% -> 70% 로 버프받았는데 이건 존나 개쩌는거다. 고속연사포 뽑아도 30%증가인데 무려 70%이다. 평타 DPS가 1.7배로 증가한단 소린데 없는셈치고 할꺼면 걍 공속템도 쳐가지마라 공속왕룬3개박아야 14%인건 아니?


Mystic Shot(신비한 화살) 미스틱 맞추기 너무 어려워요 ㅎㅎ


존나 연습좀 하고 그딴말 해라 투사체 날아가는 속도, 스킬이 시전된 속도등

이런게 익숙해져야 더 잘맞추지 처음하는 새끼가 안맞는다고 바로 안한다는건 병신이다

존나 뻔한 각도로만 날리지말고 창의적으로 날려라 미니언 사이라던지 등등

그리고 원딜새끼한테만 쓰지말고 서폿년한테도 날려라 둘다 불편하게 만들어라

또한가지 존나 중요한건 적중시 쿨감1.5초인데 이걸 잘 활용해야만 이즈 캐리력이 극강이 된다.

온힛 스킬이라 몰왕검퍼뎀, 레드도트뎀, 스태틱전기등이 다 터진다.


Essence Flux(정수의 흐름)

이거 라인전에서 여눈나오기전엔 왠만하면 쓰지 마라 그래서 4렙구간에 꼭 안찍어도 상관없다

딜도 고자인데 마나만 쳐먹는다 가장 베스트는 아군과 적군을 동시에 맞추는거다

여눈 나오면 천둥군주 터트리는데 종종 같이 써줘도 된다

오브젝트 레이드시 평타딜링 아군한테 써줘라

ex)Xin Zhao(신 짜오)Yasuo(야스오)Tryndamere(트린다미어)Nocturne(녹턴)


Arcane Shift(비전 이동)이즈 벌레 판독기

보급형 점멸이다 이 스킬로 인해 이즈리얼의 생존력은 매우 높다.

비전도 엄연한 딜링 스킬이다. AD계수가 추가된 이후로 딜이 더 강해졌다.

많이 써봐야 어느놈한테 맞출지 각이 잡힌다 이것도 존나 해봐라

그리고 앞비전 해서 이니시하지마라 찔리는 새끼는 다른캐릭해라

판정이 씹사기니까 왠만한 스킬 다 씹을 수 있다.


+ 비전이동에는 시전시간이 있다. 이 이야기는 리신의 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 또는 베인의Condemn(선고)Flash(점멸) 같이 쓸 수 있단 소리다.

비전이 시전되는 아주 짧은 시간에 점멸을 앞으로 사용하는 것인데

주의 할 점은 비전을 원하는 방향으로 멀리 찍을것. 점멸이 먼저 완료되고 비전이 이후에 나간다. 거의동시에.

그러면 적이 예상하기 힘든 거리를 이동해 때릴 수 있다. 생존기 2개를 잡아먹기 때문에 완벽할때만 써라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존나쌤

진짜 존나쌔다 막쓰지좀 마라 6레벨 기준 미니언 안긁고 맞추면 1/3피 또는 그이상 나간다.

병신같이 앞에 적 미니언 개많은데 쓰지말고 바로 맞출 각을 잡아라 딜차이 2배 이상난다.

또 딸피로 집가는 적 라이너를 잘 노려라 니들이 집간다고 생각할때 어디서 갈지 상상해보고 날려라

저격궁에는 망설임이 없어야한다 망설이는 순간 놓쳤다

라인전에서 아군의 CC기가 들어간 후 맞추는게 가장 이상적이다

라인 존나빨리 밀고 집가고 싶으면 날려라

한타에서는 적 딜러진 쪽으로 쏴라 템 잘나온 탱커 맞춰도 눈금딜이다


+3코어부터 암살플레이가 가능한데 이는 라인전 무난하게 잘 풀었을때 얘기다 병신같이 말려놓고 하지마라

궁맞추고 Q맞추면서 시작하면 왠만한 원딜/미드 잡거나 점멸뺀다 이 이야기는 아이템 부분에서 더 이어나간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이템 부분이 할말이 제일 많다. 시즌7 변동 없다 아직까진.


먼저 크게 두 템트리로 나눠보자.


1. 삼위일체 트리

2. 얼어붙은 건틀릿 트리


이즈가 주문검 효과랑 시너지가 존나 좋기때문에 저런 템을 가는거다.

Kog'Maw(코그모)Corki(코르키) ? 좋까라 해라 이즈리얼이 제일 시너지 좋다.

두 빌드 모두 장단점이 있다. 무조건 이거가라 정답은 없다 판단은 니들몫


우선 1. 삼위일체 트리


장점 : 공격력과 누킹력을 극도로 끓어올릴 수 있음. 삼위일체 리메이크되고 완전 이즈리얼 아이템이 됨.

단점 : 2번 템트리보다 단단함이 조금 약함, 비쌈


솔직히 말하면 장점이 훨씬 많다. 이즈리얼에게 쿨감과 공속을 주어 답답함을 없애주며 주문검 효과의 괴랄한

데미지, 격분 효과의 우월한 카이팅능력, 부족한 체력도 늘려주고 버릴 옵션이 하나도 없다.

그래서 필자는 삼위일체를 더 자주가곤 한다.


다음 2. 얼어붙은 건틀릿 트리


장점 : 원딜인데 좀 단단해짐, 뚜벅이 적들을 농락 가능, 싸다

단점 : 삼위일체 트리에 비해 딜이 부족함


여기까지 설명했으면 적 챔프를 보고 어떻게 빌드를 짜야할지 감을 잡아야한다.


1. 삼위일체 트리는 적들이 뚜벅이가 별로 없지만 딱히 날 물기도 힘들어 보인다 하면 좋다.

2. 얼어붙은 건틀릿 트리는 적들이 뚜벅이가 많고 AD도 많고 날 잘물것 같으면 좋다.


- 템 빌드(삼위일체를 기준으로 설명) -


먼저 여눈을 사야한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 정말 애물단지 같은 아이템이다 안갈순 없는데 가면 딜이 존나약하다.

여눈을 사온순간 적들은 우리를 호구취급하며 양아치처럼 딜교환을 걸어올게 분명하다.

하지면 여기서 흥분해서 맞다이를 까면 게임을 말아먹고 심해로 가게된다.

우리는 현명하게 cs를 챙기며 적에 동요하지 않으면 된다. 어차피 중후반가면 내가 더 캐리력 좋다.


(수확의 낫)

생각 많이 해봤는데 첫템으로 사는거 아니면 은근 갈만하다

원딜이고 여눈가기 때문에 어차피 농사 지어야 되는데

낫이라도 하나 있는게 낫지않겟냐

가끔 말리거나 흥했을때 상황봐서 돈 애매하게 남으면 사주곤 하다가

템창 부족하면 매매


다음으로 Trinity Force(삼위일체)를 사야되는데 하위 아이템에서 갈린다.

Sheen(광휘의 검)

Phage(탐식의 망치)가 있는데

광휘의 검은 Q견제가 자신있는 사람한테 추천한다. 맞추지도 못할거면, 안정성을 높히고 싶다면 망치사라

어쨋거나 선 Stinger(쐐기검)사는 병신같은 짓만 안하면 된다.


다음 목표는 Manamune(마나무네)를 사야한다. 근데 존나 중요한건 Manamune(마나무네)가 아니라 Muramana(무라마나)임을 알아야 한다.

Manamune(마나무네)는 사봣자 딜링에 큰 도움을 주진 못한다. 하지만 Muramana(무라마나)로 진화하는 순간 게임을 지배하기 시작한다.

그러니 Manamune(마나무네)가 있는 시점에선 너무 깝치다 객사하는 일이 없도록 한다.


다음 목표는 공속템이다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vs (스태틱의 단검)

둘다 정말 사랑하는 아이템이다


몰락검을 사는 때 : 적 탱커진이 하드하거나 나를 무는 브루져가 많아 카이팅 해야한다

스태틱을 사는 때 : 적 탱커진이 무난하고 대체적으로 몸이 약하다


몰락검은 액티브 효과로 카이팅에 큰 도움이 되고 체력게이들을 잡을때 좋다. 피흡으로 안정감이 상승한다

스태틱은 물몸들을 지울 수 있고 라인클리어에 좋다


스태틱이 나온 시점에서 Mystic Shot(신비한 화살)에 스태틱 터진 딜은 매우 쌔다


하지만 결국 극후반엔 몰왕검이 더 우세하다. (인피와의 시너지가 없다면)


여기서 잠깐


신발 선택

신발은 보통 똥신 들고 있다가 적절한 상황에 업글해주면 된다

괜히 신발부터 업글하지 마라 딜로스다. 가장 이상적인건 3코어 이후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무난한 선택으로 딜넣기가 정말 좋아짐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적에게 cc기가 많아서 딜하기 힘든 경우

Ninja Tabi(닌자의 신발)적이 올 AD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쿨감 40%로 슈팅게임 가능


이정도 선에서 골라 신으면 된다

무슨 상황이던 고정 신발 가는새낀 심해다


이후 4코어 부터는 (필멸자의 운명)(도미닉 경의 인사)The Bloodthirster(피바라기)(죽음의 무도)(헤르메스의 시미터)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Infinity Edge(무한의 대검)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선에서

잘 조합해서 사면 된다. 언제나 상황에 맞게 사라

병신같이 인벤에 나온 템트리 맨날 고대로 사지말고


시너지가 좋은 템들로 묶어보자 아이템은 시너지가 중요하다


(무라마나)+(얼어붙은 건틀릿)orTrinity Force(삼위일체)

마나통에 딜 비례증가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스태틱의 단검)

인피하나만 올릴시 치명타율, 공속이 낮아서 제역할못함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죽음의 무도)

적 브루져들 사이에서 버티는데 최고라 생각함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헤르메스의 시미터)+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마뎀 압박, cc압박에서 어느정도 해방된다


Rammus(람머스)Malzahar(말자하)Warwick(워윅)Skarner(스카너) 이런거 있는데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안가는 새끼는 장애인이다


(분노의 영약)이거 꼭 풀템 나오고만 사는 새낀 이게 얼마나 좋은지 모른다

나도 3코어 정도부터 돈남으면 가끔 사서 쟁여놧다가

한타때 까먹고 안먹는다


결과적으로 존나 무난한 템트리는


Trinity Force(삼위일체)Muramana(무라마나)(스태틱의 단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도미닉 경의 인사)(헤르메스의 시미터)


이정도를 기준으로 상황에 따라 바꾸면 된다


+ 3코어부터 암살가능 판단

내가 적 원딜보다 잘 풀렸다

적 원딜은 분명 혼자있다

아이템이 Trinity Force(삼위일체)Muramana(무라마나)(스태틱의 단검)정도 잘 나왔다

+ 스펠체크


1:1 상황에서 딜러한테 부쉬에서 궁맞추고 시작하면 90%는 이긴다고 보면 된다

Trueshot Barrage(정조준 일격)+천둥군주의 호령+Mystic Shot(신비한 화살)+Arcane Shift(비전 이동)+(스태틱의 단검)(전기충격!)+Muramana(무라마나)

이러면 딜 얼마나 뽑힐것 같은가? 잘 생각해봐라

존나 Graves(그레이브즈)이새끼 누킹보다 쌔다

또라이같이 적 쉔궁 잇는데 쓰지 말고


시즌7 업데이트


(밤의 끝자락) 밤의 끝자락

새로운 공격 아이템이 나왔다.

공격력과 마방, 방관 나쁘지 않은 옵션을 갖췃는데

액티브 사용 효과가 액티브 벤시다.

이즈리얼 보단 배달같은거 해야되는 Lee Sin(리 신)같은게 더 잘어울릴듯.

적에 AP딜러, 하드cc가 많다면 고려해볼만은 하지만 아직 연구단계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멜모셔스의 아귀

이거 방관이 없어졌다. 은근 꿀이었는데 아쉽다

대신 쿨감10%가 붙어서 룬+트포+멜모면 40%를 맞출 수 있다 좋.다.

그래도 적 ap누커가 쌔면 고려할만하다.


(드락사르의 황혼검)드락사르의 황혼검

바꼇는데 원래 안갓음 버리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루시안
인파이팅 형 원딜인데 딜교환이 너무 힘들다.
e로 신비한 화살 피하고 들어와서 스킬과 패시브로 패면 너무 아프다 빠질수밖에 없다.

가끔 서포터들 로밍가고 라인전 1:1 설때 궁각 주지마라 뒤지거나 스펠빠진다
케이틀린
존나 선택지가 없다 걍 포탑끼고 cs 잘줏어먹으면 잘한거다
푸쉬력 장악력 견제력이 다 최상위권이라 견적 자체가 안나온다
극후반 캐리력에서도 안밀리니 여간 짜증난다
덫때문에 쥐새끼된 느낌이다 정신을 못차리겟다 쳐맞다 보면 어느순간 포탑 밀리고 다이브당한다.

하지만 한번 찍어누를 수 있다면 그다음부턴 탈탈 탈곡기에 털수있다.
라인전이 딱히 고달픈건 아닌데 원거리 cc연계, 궁연계, 궁이니시가 변수다.
그것만 조심하면 한타땐 이즈가 씹어먹을 수 있다
없어지면 미아콜 잘해서 미드나 정글이 따이는걸 방지해라 로밍좋빠진다.
개피떄 플래시+4타+수류탄 이거 각주면 존나 장애인이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베인충
이즈리얼
앞비전충
미스 포츈
미포서폿충 병신들

카운터픽은 시즌6에서 원딜픽 상위 챔프로 구성했다.

케틀/진이야 뭐 롤챔스만 봐도 너무 좋은 픽들이었고 루시안은 원래 라인전 쌔게 간다


그외 드레이븐 이런 새끼는 걍 딜교 자체를 하지마라 존나 짜증난다 존나아픈데 라인 미니까 갱콜해라


서포터나 기타 브루져/암살자는 추후에 업뎃시키겠다.


-시즌7 업데이트(암살자)-


암살자들이 대거 리메이크와 상향을 받으면서 원딜들이 좀더 신중해야할 필요가 생김

암살자한테 이기려면 일단 침착해라

암살자는 보통 한번에 스킬을 다 퍼붓기때문에 다 받아내고 살면 보통 이긴다

보통 암살자한테 누킹당하면 개피되는게 맞다

바보새끼마냥 허둥거리지 마라


LeBlanc(르블랑)

리메이크 이후 조작난이도가 올라간 감이 있지만 변수창출과 딜기댓값이 올라간듯 하다

Mimic(모방)궁극기 자체가 바뀌었다 이게 맵 어디서든 나타나기 때문에 훼이크 플레이도 가능하고 변수가 많다

Sigil of Malice(악의의 인장)패시브가 바뀌었다 스킬 적중후 몇초후 다시 스킬에 맞을 경우 감당하기 힘든 딜이 들어온다

패시브 터트리는것만은 꼭 피해라


Riven(리븐)

브루져의 모습이 강하지만 잘컷을때 누구보다 순간삭제가 가능하기에 넣었다

Valor(용맹)Blade of the Exile(추방자의 검)Broken Wings(부러진 날개)Ki Shout(기 폭발)Runic Blade(룬 검)Broken Wings(부러진 날개)Runic Blade(룬 검)Wind Slash(바람 가르기)Broken Wings(부러진 날개)

숙련자라면 이 콤보 2초면 다넣는다

아무리 풀체력 원딜이라도 죽을수밖에 없다

어디까지나 조심해야할것은 플래시를 사용한 거리 좁히기 +cc연계

나도 비전이동이 있으니 플래시를 안쓰는 이상 거리 좁히기가 리븐도 쉽지는 않다

거리 내주지 마라


Shaco(샤코)

암살하기 좋은 스킬을 두루 갖춘 벌레형 챔프

정글에서 베인급 원딜을 뽑으라면 샤코, 마이를 뽑겠지만 잘컷다면 말이 다르다

극공템 샤코한테 3틱이면 원딜이 객사하는데

Backstab(암습)확정 추가딜과 Deceive(속임수)때문에 뒤를 안잡히기가 쉽지않다

Hallucinate(환각)궁이 분신이 터지면 샤코박스3개가 또롱 나온다 무섭다

때문에 극공템 샤코라면 스테락등을 올려서 한번에 안디지는게 중요하다


Ahri(아리)

Charm(매혹)를 맞느냐 마느냐에 따라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풀딜맞냐 안맞냐가 결정되니 무조건 피해라

Spirit Rush(혼령 질주)가 말도 안되는 추노력과 도주력을 지녔다 잘컷으면 답도 없지만

논타겟 스킬을 다 피하면 여전히 할만한 상대


Evelynn(이블린)

피흡까지 잘 갖춰진 원딜이면 1:1로 상대할만 한데

잘큰 이블린이면 쉽지가 않다

보통 은신상태로 옆구리나 뒷치기를 하기 때문에 위치파악이 중요

라인전에서 대놓고 정면으로 와도 안보이니까 주의


Zed(제드)

수은에 궁이 안풀리고부터 난이도가 엄청 올라간 제드다

궁진입하는 제드의 대처법은 따로 없으나 우선 침착해야된다

제드 궁시전이 다 끝나지도 않앗는데 병신같이 비전쓰면 뒤진거다

궁이 끝나면 차분히 스킬 다 맞아주고 뒤지면 된다


Khazix(카직스)

주의할것은 처음부터 끝까지 고립데미지Unseen Threat(보이지 않는 위협)

고립데미지는 문도도 무서워한다 원딜은 걍 사라진다고 보면 된다

무조건 아군이던 미니언이던 붙어라 그래야 의문사하는일 없다

Leap(도약)어차피 붙어야하는건 카직스니 붙으면 비전으로 벌리고 패면된다.


Katarina(카타리나)

리메이크 된 이후 조작 난이도는 올라간 느낌

단검을 계속 땅에 떨구기 때문에 단검쪽으로 안가는게 좋다 굳이 가줘서 맞을 필요 없다

순간 궁극기 딜만 주의하면 들어오는거 차분히 비전으로 나가서 패면된다


Talon(탈론)

이새끼는 벽이고 뭐고 동선을 다 씹어먹기 때문에 미드에 없으면 걍 타워허그하는게 낫다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

시간 재서 차분히 비전 쓰고 패라 한틱에 안죽으면 무조건 역관광이다


Rengar(렝가)

패치되고 딜이 무지막지하게 나온다

하나 좋아진건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켯을때 근접하면 이블린처럼 보인다는 점

이것을 이용하면 순간적인 판단으로 도주 방향을 정할 수 있다

아무리 풀피여도 삭제당할 수 있으니 방템을 두르는게 맘편하다


Fizz(피즈)

초중반에는 Chum the Waters(미끼 뿌리기)궁극기 의존도가 강한 피즈다

어차피 피즈가 접근해야 하기 때문에 궁 피하면 뻘쭘해지는 상황 자주 나온다

후반가면 궁 없이도 충분히 원딜 녹일 딜이 나올수 있으니 주의한다

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재간둥이 떨어지는 타이밍 잘 재서 비전으로 피하는게 좋다

미리 피해버리면 점멸타고 따라온다


Teemo(티모)

실명 버섯 좆같다


Garen(가렌)

극딜가면 이새끼 암살자다

침묵맞고 수은 없으면 그땐 뒤진거다


적팀에 암살자 챔프가 있는경우 서포터에게 Exhaust(탈진)를 들게 부탁하는게 좋다

결국 암살자는 암살을 실패하는 순간부터 존재감이 확 떨어지기 때문에

지속딜에서 밀려 한타에 패배하는 경우가 많다

그니까 좀 쳐뒤지지좀 마라


2016.12.03

미드라이너 업데이트


이제 존재감의 극인 미드라이너를 파헤치자

고인은 빼버렸다


Ryze(라이즈)라이즈

리메이크 이후 조건부 추가딜이 생겼다 또한 Overload(과부하)가 논타게팅으로 바뀌면서 조작난이도가 올랐다

그러나 조건부 딜이라는건 조건을 만족하면 더 큰딜을 주기 마련

Spell Flux(주문 흐름)가 붙은 상태에서 Overload(과부하)는 감당하기 힘든 딜을 준다 맞아봐라

Rune Prison(룬 감옥)때문에 논타게팅의 Overload(과부하)도 잘맞춰댄다

지속딜이 엄청나고 순간 누킹력도 꽤나 강력하다

인파이팅형 미드라이너로

아군의 호응 속에 잡아내는게 가장 이상적


Viktor(빅토르)빅토르

내가 생각하는 1티어 미드라이너

Siphon Power(힘의 흡수)로 인한 인파이팅

Death Ray(죽음의 광선)누킹력과 라인 클리어

Gravity Field(중력장)Chaos Storm(혼돈의 폭풍)한타 진영 붕괴

약간 뚜벅이인 것은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 이속과 Gravity Field(중력장)로 커버한다

스킬을 잘 보고 Death Ray(죽음의 광선)Chaos Storm(혼돈의 폭풍)가 있다면 누킹당하기 쉬우니 진입 자제하면서

빠지면 과감하게 때려도 된다

Siphon Power(힘의 흡수)가 Lich Bane(리치베인)가 나온 후로는 이거대로 또 누킹이 된다

그땐 또 주의


Malzahar(말자하)말자하

Void Shift(공허 태세)가 보급형 벤시 역할을 한다 평타 한대 또는 Q로 빼주는게 좋다

진입 잘못했다가 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침묵에 벙찌는 상황 안나오게 하고

Void Swarm(공허의 무리)임마가 예전과 다르게 엄청 아프다 어그로 빼야된다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이게 뭍은놈이 죽으면 옆에놈한테 옮긴다 잘보고 떨어져라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때문에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필수


Syndra(신드라)신드라

가장 무서운 미드라이너중 하나

Dark Sphere(어둠 구체)+Scatter the Weak(적군 와해)를 피하려면 Dark Sphere(어둠 구체)와 이즈, 신드라가 일직선이 되면 쳐맞는다

Unleashed Power(풀려난 힘)이거땜에 신드라가 나오면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가 강요된다

단일 스킬 기댓값 최상급 Hexdrinker(주문포식자)들고 있다가 업글해라 안올리면 걍터진다


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아우렐리온 솔

임마가 라인전이 강한건 아닌데

Celestial Expansion(우주 팽창)이걸로 엄청 밀어놓고

탑/정글/봇으로 날라간다

Comet of Legend(혜성전설)때문에 가능한데 벽을 넘어오니 시야가 넓게 안잡혀있다면 뒤를 금새 내준다


Orianna(오리아나)오리아나

Command: Attack(명령: 공격)Command: Shockwave(명령: 충격파)Command: Dissonance(명령: 불협화음)의 누킹만 조심하면 이긴다

Clockwork Windup(시계태엽 감기)위치를 항상 보면서 멀리 떨어지도록 조심해라

Olaf(올라프)Jarvan IV(자르반 4세)Shyvana(쉬바나)Sejuani(세주아니)Zac(자크)등에 공붙이고 들어오는거 매우 조심


Jayce(제이스)제이스

탑으로도 많이 보이는데

포킹과 누킹이 수준급

제이스의 Acceleration Gate / Thundering Blow(가속 관문 / 천둥 강타)Shock Blast / To the Skies!(전격 폭발 / 하늘로!)Mercury Hammer / Mercury Cannon(머큐리 해머 / 머큐리 캐논)To the Skies! / Shock Blast(하늘로! / 전격 폭발)Lightning Field / Hyper Charge(전류 역장 / 초전하)Thundering Blow/Acceleration Gate(천둥 강타/가속 관문) 콤보를 끊어내야한다

콤보를 끊으면 딜 기댓값이 많이 떨어지므로

비전을 잘써라 그리고 서포터가 잘지켜야된다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트위스티드 페이드

잘 알겠지만 트페가 6부터는

Destiny(운명)때문에 라인을 절반 앞으로 밀지 않는다

Destiny(운명)쿨타임을 서포터가 계속 봐주는게 좋다만

거기까지는 안바라니 잘 사리자

Destiny(운명)타고 올때 우리 서포터가 딜이 강하면

도망가기 힘들다면 넘어오는 자리에 궁쓰면서 녹여버려도 된다

그래도 안전한게 최고


Cassiopeia(카시오페아)카시오페아

Miasma(독기의 늪)가 패치되고 밑에 깔리면 점멸이고 비전이고 못쓰게 된다

사실 Twin Fang(쌍독니)를 거리 안주는것 보다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피하는게 정말 중요한데

카시랑 불가피하게 딜교를 해야한다면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피하는게 정말 중요하다 Twin Fang(쌍독니)딜이 배로 들어온다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는 뭐 눈치봐서 뒤로 샥 돌아주면 된다

어벙하게 거리줫다가는 카이팅에 밀려 따일수있다


이즈리얼 스킬만 다 안다고 잘할 수가 없다

적/아군 스킬도 잘 알아야 하는 법

 

 

라인 / 정글 운영법

수 없이 언급했다.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사놓고 깝치지만 마라. Mystic Shot(신비한 화살)천둥군주의 호령로 겐세이 넣으면서 이득만 봐라. cs챙겨라. 뒤지지마

포블 챙길수 있다면 더할것이 없다. 챙길수 있다면 챙겨라

초반 운영법

 

여눈삿다고 초반에 싸우지 말라했는데 2레벨 싸움은 서로 암것도 없다. 오히려 천둥들은 내가 더 썐경우도 있다. 아군 서포터 라인전 강한 챔프면 1렙때 Q견제 적극적으로 하고 라인 팍팍 밀면서 선2렙찍고 이득봐라. 반대 상황이면 존나 도망가라. 스킬 2개랑 1개 차이는 약 1.5배 쌘것같다.


바텀 라인전은 서폿이 판을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서폿비중6.5 , 원딜비중3.5 정도 준다. 솔직히 말하면 서포터 고정 한명 구해서 하는것도 좋다. 서로 호흡 맞춰가고, 서로의 성향 알고, 실력 같이 늘려나가니 삼위일체아니냐


뒤지지마라

바텀라인전은 드래곤과 직결된다. 똥싸지마라

중반 운영법

 

3코어가 무난히 완성되었다면 왠만한 원딜보다 딜이 강하다. 자신감 가지고 플레이 하되 병신같은 앞비전만 자제해라

후반 운영법

이즈리얼이 원탑 원딜러라고 부르는 이유는 어느하나 빠짐없이 고루 갖췃기 때문이다

비전이동이라는 보급형 점멸로 막강한 생존기를 가졌다. 게다가 쿨감30%이상에 Q로 줄어드는 쿨타임을 보면 비전이동은 한타에 몇번이고 쓸 수 있다 개좋다

원딜 치고 패시브가 존나 좋은편에 속한다.

신비한 화살로 포킹과 지속딜에 강하며 궁극기로 시작하는 누킹까지 뭐하나 빠지는게 없다

물론 스킬 다못맞추면 딜량 반토막나고 병신되지만 다맞추면 이즈만한게 없다 가히 팔방미인이라 할만하다.

팀파이트시 역할

탱커진/브루져를 먼저 서폿과 합쳐 때려줘라. 그러다 각이 나온다면 적 위치, 스킬여부 보고 판단해서 적 딜러를 과감히 공격해도 된다.

템 잘나온 이즈의 순간 누킹은 매우 강한편이다. 그리고 진짜 뒤지지 마라. 이즈가 아무것도 못하고 뒤지면 이즈가 장애인것+ 서폿도 병신일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쳐 싸우지좀 마라 적팀하고 싸우랫더니 병신같이 아군하고 왜싸우냐 서로 힘을 합쳐 고난을 이겨내도 모지랄판에 쌈닭마냥 대드는새끼들은 다 심해로 꺼져라

 

챔피언별 대응법

업데이트 16. 11 .12


우선 AD년들


Draven(드레이븐)

앞에서 잠깐 언급했지만 능숙하게 다룬다면 딜뽑는 양에서 이길수가 없음

가끔 갱콜해도 정글러가 딜감당 못하는 경우도 나오니 적팀에 드레이븐이 나오면

하드cc와 갱콜로 잡아내는게 가장 좋다. 이새낀 회전도끼 쳐돌리느라 라인을 미는 구도기 때문에

cs챙기면서 당기다가 기회 보면 된다. 역갱 맞고 터지면 걍 겜접아라

패시브땜에 템 쭉쭉나온다


Lucian(루시안)

이새끼 e가 너무 띠껍다 물론 나도 e가 있지만 이새끼 e는 짜증난다

시전시간이 없어서 다피한다

루시안이랑 할땐 약간 예측플레이로 딜교 하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상 루시안Piercing Light(꿰뚫는 빛)

루시안이 병신처럼 쏘는게 아니면 피하기가 힘든데 쓸것같으면 예측해서 먼저 비전을 타버리면

피해지고 비전딜을 넣는 경우가 있다. 물론 나는 앞비전을 말한적은 없다

스킬과 패시브로 넣는 딜이 강하므로 폭딜에 주의

1:1상황시 궁각주지마라 존나아프다

+브라움이랑 오면 뇌진탕 펀치+빛의 사수로 스턴타이밍 잡기가 어렵다

매우 주의


Miss Fortune(미스 포츈)

이속이 존나 빨라서 Q맞추기가 여간 짜증난다

아군 서포터한테 현명한 견제를 부탁하고 Double Up(한 발에 두 놈)2타를 맞지 않도록 한다.

뒤로 빼기보단 옆으로 빼야 안맞는다

2:2 / 3:3 파이트시 비전 아껴놧다가 Bullet Time(쌍권총 난사)쓰면 바로 나오면 된다.


Varus(바루스)

Piercing Arrow(꿰뚫는 화살)를 피하면 이길것이다 쳐맞으면 질것이다 당연한 말이지만 사실이 그렇다

라인 쳐밀고 타워에 넣은다음 견제 해댈건데 갱콜 해서 잡아내는게 편하다

Chain of Corruption(부패의 사슬)가 갱호응이 너무 좋아서 뒤지는 경우가 나온다

시야장악 넓게 해두고 갱 안당하는게 중요


Vayne(베인)

요요요 벌레새끼

한때 이즈의 카운터 픽까지 나왓던 베인이지만 요즘엔 할만하다


가끔 구르기 평으로 견제하는거 침착하게 큐평 해줘도 이득이다

6렙 이후에 Final Hour(결전의 시간) 키고 암살하려 든다

이게 암살자 패치되고 핑와로도 베인 은신은 못찾는다

때문에 벽꿍각 안주면서 신중하게 싸우는게 필요하다

걍 6렙부턴 1:1 안싸우는게 낫다

극후반 캐리력은 살짝 밀리는 수준


Sivir(시비르)

라인 주도권과 한타를 크게 가져가는 픽이다

라인을 겁나 쳐밀기 때문에 라인 클리어가 약한 나는 받아먹는게 최선이다

Q를 병신같이 날려서 마나 공급기만 안해주면 저절로 마나 고자되서 그만 밀거다

Boomerang Blade(부메랑 검)가 가는거 오는거 다맞으면 엌소리나게 아픈데 재주껏 피해라 부메랑 거리를 알면 대충 피할수있다

6레벨부터 On The Hunt(사냥 개시)이니시가 되는데 나는 비전으로 튀어도 서폿은 뒤질수도 있으니 주의

후반 캐리력 튕부땜에 씹강하니 중반부에 이득 많이 보는게 좋음


Ashe(애쉬)

궁니시에이터

예전의 명성과는 좀 다르게 보기보다 라인전 강캐

Hawkshot(매 날리기)매를 이용한 갱 방지와Volley(일제 사격) 일제사격으로 우월한 견제력을 가졌다

한타/라인전에서Enchanted Crystal Arrow(마법의 수정화살) 궁극기 이니시가 가능하다 -> 주의

치명적 단점으로 씹뚜벅이 이니까 그점을 잘 활용하여 잡아내자

한타에서 궁만 잘 피하면 이즈가 훨씬 활약할 가능성 높다

라인전 맞딜은 피해라 진다.


Jhin(진)

커튼칠시간이다

누구 아이디던데 진이 뚜벅이지만 라인전이 진짜 쎄다 짧은 쿨의 Dancing Grenade(춤추는 유탄)수류탄이랑

Deadly Flourish(살상연희)살상연희 원거리 속박이 존나 짜증난다 변수가 많다

합류 싸움에서도 같이 출발하면 손해볼수가 있다 커튼콜/살상연희 사거리가 너무 길다

후반가면 4타 딜이랑 커튼콜 4타 주의하고 살상연희 주의하고...

여하튼 신경쓸게 너무 많아 힘듬

지속딜이 고자라서 일방적으로 열리는 한타가 아니면 딜량으로 이길수있다


Jinx(징크스)

생선대가리 로켓 Switcheroo!(휘릭휘릭!)견제가 꽤나 아프다 거슬린다

Zap!(빠직!)빠직! 이나 Flame Chompers!(와작와작 뻥!)와작와작 펑!은 크게 신경 쓸것 없는데 너무 깊숙히 들어갓다가 역관광 시키기 좋은 스킬들이니

너무 깊숙히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 또 cc연계를 주의해라

징크스 크면 노답 이니까 라인전 지면 안된다

Super Mega Death Rocket!(초강력 초토화 로켓!)궁 저격하는데 이즈리얼보다 한수 위, 콜해줘서 피하게 해라

신난다! 패시브, Switcheroo!(휘릭휘릭!)로 극후반 캐리력도 최상급


Kalista(칼리스타)

폴짝 폴짝 거려서 심리전 하면 이즈가 더 짜증난다

라인전이 강하기 때문에 이겨먹을라고 하다간 한없이 터질수도 있다

Pierce(꿰뚫는 창)잘 모르는 사람들 많던데 미니언한테 창꼽아놓고 Pierce(꿰뚫는 창)로 뚫어서 미니언 뒤지고 날 맞추면

그 스텍 고스란히 나한테 다옮겨온다. 딸피때 누킹당하지마라

1:1 싸움 질때 거리주면 계속쳐맞다 뒤진다

Fate's Call(운명의 부름)로 인한 이니시/변수가 상당하므로 6렙부터 각별한 주의 요망

중후반 넘어갈수록 딜은 내가 더 잘뽑으니 성장에 신경써라


Caitlyn(케이틀린)

아 짜증

일단 사거리가 존나 길어서 난 한대칠때 이새낀 평 무빙 평 두대친다

또는 나는 못치고 이년만 친다

패치 되고나서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가 존나 짜증나고 밟으면 아프기까지 하다 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가 풀딜 들어온다

기술 연계가 Yordle Snap Trap(요들잡이 덫)Headshot(헤드샷)90 Caliber Net(90구경 투망)Piltover Peacemaker(필트오버 피스메이커)Headshot(헤드샷)Ace in the Hole(비장의 한 발) 이래 되면

뒤질수도 있다 못믿겟으면 실험해봐라

물론 케틀궁은 좀 쓰레기다 별로 안좋다고 평가된다

라인전은 확실히 내가 고달픈데 라인전을 잘 푼다면 존재감 차이가 확 나니까

갱이던 로밍이던 호응을 잘 해야한다

이년도 극후반 캐리력은 역시 최상급이다

보통 년들이 후반 캐리가 좋다


Tristana(트리스타나)

요요요 요들새끼

요즘은 꽤나 고인이 된듯한 트리스타나

장점이라 함은 Draw a Bead(정조준)Rapid Fire(속사)로 극후반 캐리력이 좋다

Explosive Charge(폭발 화약)로 타워 철거가 빠르다

Rocket Jump(로켓 점프)Burster Shot(대구경 탄환)로 생존기가 좋다

!?

언뜻보면 다 좋은것 같지만 심각한 딜로스 구간이 존재하여 빵딜이다

스킬에 AP비중이 너무 커서 딜로스가 심하다

나오면 걍 쳐발르면 된다


Twitch(트위치)

요요요 쥐새끼

주의할것은 딱 2개 로밍/암살

Ambush(매복)은신이 있어서 로밍력이 뛰어나다 또한 암살이 가능하다

트위치가 잘큰 경우는 딜러가 몇대 쳐맞지도 않앗는데 지워질 수도 있다

확실히 마크해줄 아군이 있는게 좋다 잘큰트위치 프리딜 -> 딜러삭제 -> 겜터짐

Spray and Pray(무차별 난사)키면 딜이 꽤 강하니 주의

그리고 병신같이 Deadly Venom(맹독)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쓰는 병신은 없겠지?


Kog'Maw(코그모)

Bio-Arcane Barrage(생체마법 폭격)키면 맞딜 자제해라 어차피 존나 뚜벅이라 cc걸고 패면 이긴다

Living Artillery(살아있는 곡사포)가 잃은체력 크면 쌔지니까 개피면 플래시 써서라도 피해라 뒤진다

Icathian Surprise(이케시아식 마무리)땜에 같이 뒤지는 경우가 나오는데 거기까지는 바라지도 않는다 잡기나해봐라


Corki(코르키)

전형적인 하이브리드 딜러

패치되고부터 집에서 폭탄들고 오면 로밍이나 이니시가 가능하다 몸니시에이팅한다

Hextech Shrapnel Shells(마법공학 탄약)물뎀+마뎀 = 소서러 올리는 이유

PhosPhorus Bomb(인광탄)피하기 쉬우니 피해주고 Missile Barrage(미사일 폭격)는 이즈 Q랑 비슷하지만 마뎀이니 후반갈수록 내가 좋다


서포터 라인은 추후 업뎃 하겠다.


2016.11.18

서포터 상대법 추가


Nami(나미)Nautilus(노틸러스)Leona(레오나)Lulu(룰루)Morgana(모르가나)Bard(바드)Braum(브라움)Blitzcrank(블리츠크랭크)Sona(소나)Soraka(소라카)Thresh(쓰레쉬)Alistar(알리스타)Zyra(자이라)Janna(잔나)Zilean(질리언)Karma(카르마)


.....

존나 많으니까 게임하면서 천천히 알아봐라

마치며

이즈리얼은 모든 스킬이 논타게팅이라 손을 많이 탄다. 하지만 생존력도 최상급이고 딜링도 누구에게 안밀린다.

원딜 유저들 이 글 읽고 이즈리얼 써서 심해탈출 하길 바란다. 병신같이 서폿탓, 정글탓 그만해라 너부터 잘해라

물론 고의트롤 하는 새끼들은 욕쳐먹어도 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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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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