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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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04) | 2358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3 (+3) | 104 | 공격 속도 | 0.668 (+1.9%) | 0.884 |
5초당 체력회복 | 2.5 (+0.6) | 12.7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 (+4.7) | 100.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레벨당 주문력 +0.17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쿨감소-9.936%
- 주문력+24.03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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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잘맞추는 팁
이런식으로 상대가 미니언을 때릴때 그리고 모션이 긴 스킬을 사용할때 맞을수밖에 없는 상황에 스킬을 날리면 스킬을 잘맞출수있어요
이런식으로 맞을수밖에 없는 구석탱이
스킬 활용에는
이장면은 이지만 매혹뿐만아니라 도 된다는것을 보여주기위해 올렸습니다
매혹의 1초 딜레이를 이용하는 매혹점멸
돌아오는 q를 점멸 또는 궁으로 위치수정해서 맞추는플레이
점멸궁의 엄청난 대쉬거리
등 말로설명하기 힘든것들정도록 상황에따른 센스플레이들이 많습니다만
제공략에서 가장중요한 스킬활용은 루덴을 올린후 1초 미니언 삭제플레이입니다
이부분이 드디어 제가 머릿말에서 부터 강조해오던 아리의 원탑급 라인클리어력인것이죠
이 원탑급 라인클리어력이 왜중요한냐면 아리가 성장과 동시에 라인전에서 할수있는것과 장점이 정말 많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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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1번째: 라인전의 불리함이 사라졌다.
원거리 미니언의 성체가 너프먹기전에는 라인푸쉬가 세월아 네월아였습니다
원거리미언 평타 한대씩 때려주고 q써야지 잡히고 그평타 때리는동안 상대에게서 견제가 당연스럽게 들어오고
그렇기에 라인전이 파밍에서부터 불리해집니다
그런데 미니언 1초삭제가 됨으로써 라인전에서 가져가는 불리한점이 사라졌습니다
실제 아리의 op.gg승률도 원거리미니언 성장체력의 너프이후 확뛰어올랐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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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2번째: 로밍 백업의 속도가 빨라지고 시야장악이 편해졌다
아리가 미니언 1초삭제를 위해 사용하는 아이템이 루덴입니다 이 루덴의 효과는 이동속도 10퍼센트 증가가 있어서 로밍과 백업이 매우 빠릅니다.
거기에 이번에 정글쪽에 수정초라는 새로운것이 생겼는대 이 수정초가 상대방의 와드를 드러내주고 시야를 보여줍니다.
아리는 미니언1초삭제를하고 상대가 cs를 먹는사이에 수정초를 발동시킨후 상대방의 와드를 지우는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시야장악과 로밍과 백업이 좋아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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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3번째:시야장악으로인한 상대미드와 정글 봇듀에 대한 압박이 강력해집니다.
일단 아리는 스킬셋이 좋아서 선공시에 스킬을 한방에 우겨넣기에 좋습니다.
그장점이 시야가장악된 정글에서 나오는것이죠
거기에 2퍼센트 모자란 딜을 루덴과 점화의딜로 채워줌으로서
아리가 1초미니언삭제이후 정글로 들어가면 상대 미드라이너 입장에서는 부담감을 심하게 느끼게 됩니다
이런 부담감을 느끼면
상대미드는 절대로 백업 못가줍니다.
그럼 백업을 못가주는 상황에 아리가 사라지면 상대 봇듀가 해야할것은 무엇이겠습니까?
당연히 뒤로 빠지면서 사리는것이죠
이렇게 정글로 들어가는것만으로 봇듀와 미드에대한 압박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정글 정글러는 상대미드와함께 쌈싸먹힐시 매우 위협적인 존재이죠
그렇지만 아리는 루덴의 이속과 궁극기를 가지고있습니다
루덴과 마관신의 이속 그리고 딜시너지를통해 정글러를 자꾸 미드쪽으로 강요하면서도
피가적으면 킬을 노려볼수도있고 도주도 매우 쉽습니다
이렇게 정글도 압박이 계속되면서 게임은 아리가 원하는대로 풀어갈수가 있게되는것이죠
이상황은 시야는 없었던 상황이지만
상대가 블루타임이라는 뻔한 동선 예측으로 시야장악으로 상대방의 위치를 알수있을시 엄청난 위협이 된다는것을 보여주는 장면이죠
그리고 여담으로 빅토르를 죽인이후
상대 정글럼블이 블루를 리쉬하다 백업을와서 죽을뻔했는데
이렇게 럼블의 궁까지 빼면서 살아갔죠
제 공략의 플레이 방식의 기본형식은 라인푸쉬 이후 수정초를 이용한 시야장악입니다
무조건 해야될 기본적인 베이스이죠
그 시야를 기반으로 스노우볼을 굴리는것입니다
상대가 정글에 들어가면 아리는 빠른이속으로 상대를 괴롭히러 따라갈수도있고
로밍에도 주도권이있죠 그리고 위 스킬활용에서 말했듯이 시야가 없으니 상대미드가 힘들어해서 미드로 정글러를
강요할수있습니다
그렇게 강요를 해도 아리에게는 루덴의 이속과 궁이 있어서 잘 죽어주지 않으면서 정글러의 동선을 낭비 시킬수도있는것이고요
한타 대치시의 포지션은 우리팀의 라인푸쉬주도권이 없는것이 아닌이상
이렇게 상대팀의 옆구리쪽에 포지션 잡고있는게 한타 발생시 상대 딜러진을 녹여보기에 가장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시야가 없는 옆구리에서 한방씩 짤짤이 넣어주는것도 중요하구요
바론스틸팁
바론스틸할때는 아리의 성장도에 따라 다르지만
바론의체력이아리가 노마방템인 물몸딜러를 원콤낼수있다
생각되는 체력과 추가적으로 들어올 상대 챔피언의 딜링을계산해서
정글러가 대처못할강타 데미지 이상의 체력에서
아리스킬데미지 천둥의 광역데미지 루덴데미지 이렇게폭딜이 들어가서
바론을 스틸할수있는거죠
저는 이경우에 1800~2000쯤이면 충분히 원콤 낸다 생각이들고
그체력이 되는 타이밍이 궁진입의 타이밍이라고 생각들어
그체력에 궁진입을해서 적의 데미지가 바론에 들어가고
아리가 바론을 원콤낼수있는 체력이
그리고 강타로는 잡지못하는 체력이 만들어져서
그순간 아리의 폭딜이 들어가서 바론스틸이 되는거죠
바론스틸 정리
약1800~2000의체력(아리의성장도에따라다름)→궁진입→적의데미지→아리의데미지→스틸
정화든 라이너 상대법
정화든 상대라이너는 아리의 cc기도 풀수있고 점화의 데미지도 무시할수있어서
조금 까다롭죠
그러니 정화로 풀리더라도 둘중 하나만 풀리도록
매혹으로 먼저 cc를걸고 정화로 풀게 만든후
점화를걸면 점화의 데미지는 받을수있도록 할수있죠
포션의 빨기의 중요성
이 장면은 아리가 정글러에게 갱킹을 당해서 선6렙을 빼앗겨서 제드가 궁을쓰고 들어오는장면인대
이장면을 보면 아리는 싸움을 시작하자마자 바로 포션을빨았죠 그래서 제드의 마지막 공격을 받기까지
포션의 효과를 받은시간은 약8초
그중 5초가 점화로 효과가 반토막났죠 그러니 82.5 만큼 회복한건대
아리가 제드에게 다맞고난뒤 최저의 체력을 확인했을때 55가 남았죠
이소리는 포션을 안빨았다면 죽었다는소리인거죠
그리고 상대제드는 타워에 2대맞고 아리스킬을 맞고 딸피가되서 뒤늦게
미니언어그로가 끌려서 포션을빨죠 만약 제드도 아리가 포션빨때 같이 빨고 싸웠다면
점화가 안걸린 제드는 100이넘는 체력이 있어서 충분히 살아갔겠죠
그러니 싸울때는 아무리 유리한 상황에 싸운다 해도 꼭 포션을 칼같이 빠시고 싸우셔야됩니다
블루팀 로밍 꿀동선
이쪽동선은 미드쪽 삼거리부쉬에 핑크와드로 시야를 장악하고 터트려서가면 주로 잘당해줘요
보통 바텀의 와드장소는 바텀 삼거리부쉬 하나와 용앞에 멀리박아두거나 바텀에 있는 부쉬에 박아두져
이장소는 그래서 어 아리가 내려가서 우리편 미드가 미아핑과 바텀에 빽핑을 찍어주는데
시야에는 안잡히는 장소인데다가 솔랭특성상
그냥 핑으로만 소통하기때문에 잘당해줄수밖에없죠
이장소는 주로 블루 리쉬를 받고나서 바로 바텀로밍갈대 사용하는장소이죠
블루타임인데 아군봇 라인이 당겨져있고 상대봇이 전혀 사리지않는다면
이동선으로 로밍을가면 엄청 잘먹혀요
이런식으로요
이아래 움짤은 아리가 솔방울을 터트려서 넘어가는 상황에 바텀라인 상태이고요
이아래경우는 카직스동선이 탑이라서 바텀 라인이 당겨져있고 솔방울탄이 있는걸보고
블루를 리쉬 받으러 가는척 바텀으로 로밍간 경우이죠
아리가 넘어갈시 바텀라인 상황
이때 확인해보니 제이스도 아리가 블루를 먹으러 간다고 생각해서 백업도 없고
미아핑도없었죠
대신 나미가 블루타이밍이니깐 블루먹고 바로 아리가 올수있는 상황이라 빽핑을 찍고 코그모가 뒤늦게 빼는상황이죠
카직스 동선
챔피언별 상대법
럭스
럭스는 초반 라인전에는 e와 속박을 최대한 잘피해주고요
6렙이후에는 럭스 속박을 맞으면 피가 좀까인상태라면 궁을맞고 원콤또는 빈사상태가 되니
궁으로 속박을 피하고 싸우면 럭스는 도주기가 없어서 킬따기가 쉬워요
빅토르
일단 6렙전은 q평이 쉴드땜에 딜교에서 강력해서 좀 힘들긴하죠 그래서 6렙전 딜교는 하고자하면 패시브있을때 빅토르 q나 e둘중하나 스킬 빠졌을때 빅토르가 천둥을 들었다면 내천둥만 터트리고 빅토르 천둥은 못터트리게 딜교하고 훅 빠져버리고요
6렙이후는 움짤이 장판에서 나가려다 돌아오는 q 못맞춰서 잡는대 시간이걸려서 피가 저렇긴한대 레이져 피하고 드가도 풀피vs풀피 싸우면 빅토르가 유체화를 안들고 점화들었던 상황이거나 아리가 스킬을 못맞추면 궁딜에 제대로 지짐당해서 위험해요
그리고 빅토르는 첫템이 증강이 강요되서 아리가 투도란 음전자 나온다면 e짤짤이 막 맞아주고 그러지만 않으면 조개 넘사벽 효율이랑 초반 마방의 뛰어난 효율로 아리가 맞딜에서 지기힘들어요
이상황의 교전이 끝나고 아리의 체력을 확인하였을때 남은체력이 110으로 딱 레이저 한방 데미지였죠
스웨인
스웨인은 자체너프와 원거리미니언의 성장 공격력 버프로 인해 더이상 스웨인이 궁을쓴다고
피가쭉쭉차지가 않더군요
라인전은 스웨인의 부동진은 꼭피해주고요
q는 빠져나오기 쉬우니 사용할시에 아리가 걸어서 나오거나
아래 움짤상황처럼 스웨인이 q를 사용하려면 아리의 사정거리안에 들어오게 되기때문에
아리의로 이속효과를 받음과 동시에 스웨인에게 맞추어서 대응하는식의 라인전을 하면됩니다
이장면을 보면 스웨인이 갑자기 미드 옆구리에서 튀어나와서는 궁을믿고 싸움을거는장면인대
점화가 없어서 못걸었는대도 스웨인 자체너프와 원거리 미니언의 성장공격력 버프로
스웨인의 피가 안차고있죠
렝가가 와서 쉽게 킬을딴 장면이긴하나 궁이나 점화가있었다면
렝가가 오기전에 스웨인을 아리가 솔킬을 딸상황이였겠죠
그러니 6렙이후는 스웨인이 궁을켜도 점화나 궁만 있다면 쉽게 킬이 나오겠죠
그리고 저 스웨인을 보면 성장체력대신 방어룬을 끼라는 이유가 보이죠 미니언 데미지 엄청 아파졌습니다
신드라
신드라 딜이 워낙 강력하고 스킬을 사용하면서 무빙이 가능하여 무빙에 제약이없어서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이죠
이론상으로는 아리가 풀피인상태에서 신드라의 모든스킬을 다피하고 아리는 모든스킬을 다맞추면 이긴다고 하죠
이런 비현실적인것 밖에 안돼서 신드라는 공략도 쓰기힘드네요
일단 이장면의 설명은 아리가 선6렙을 찍은 상황이고 5레벨의 5분20초 첫귀환때 서로 노킬
아리 cs42개 신드라 cs18개 인상황에서
아이템이 아리는 투도란 조개 신드라는 투도란 신발인 상황입니다
신드라도 아리의 6렙이후 궁의 기동력이 확실히 까다롭습니다
그러니 다른스킬은 몰라도 신드라의 q는 꼭피해줘야지 (ex 오리아나의 q피하듯이)
맞딜에서 이길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장면이 만약 6레벨 동레벨 상태였고 귀환을 못해서 조개를 못사왔다면
아마 we만으로 반피보다 조금덜 까였을 딜이죠 거기에 q맞고 점화 궁이면 원콤 이겠죠
그러니 신드라를 상대로 맞다이시에 핵심은
완전 모든스킬을 피해버리거나
조개가 나온이후 q하나정도는 어떻게든 피해서 맞다이를 하거나
두가지 방법이있습니다
2배속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GQKisdfq6E&t=3s
https://www.youtube.com/watch?v=JGQKisdfq6E&t=3s
위 영상은 신드라를 상대할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하고 올려봅니다
사실 영상은 이전판에 정글러분께서 제공략을 보고 팬이라 하셔서 기분이 업되는바람에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딜교한게 좋은효과를 일으킨 영상입니다
신드라 부분은 조금 부족하다 생각하여 추후 더좋은 움짤과 영상을 구하게 된다면 재업로드 하겠습니다
야스오
야스오는 장막때문에 심리전의 요소도있어서 상당히 까다롭죠
(야스오가 딜교이후 e로 빠져나가면서 평타를 몇대 더치는걸 방지하기위해
우리미니언이 없는쪽으로 움직이며 야스오를 때린모습)
야스오를 상대할때 초반 라인전은 위움짤들과같이 손해는 보더라도 상대에게도 데미지를 입혀서
일방적인 딜교만큼은 안되도록 피해주시고요
이렇게 일방적인 딜교를 피해주시면 야스오는 첫라인전에 아무리 물약이 많아도 단1개입니다
그래서 아리쪽에서 물약이 1개가 더많으니 체력회복을 더많이 할수있겠죠
이렇게 물약의 갯수가 우위인점을 이용한 손해는 보나 일방적인딜교를 피하는 딜교
이런식으로 야스오가 딜교를 하려고 걸어오면 빠지면서
씹혀도 크게 손해가 안되는 w와 평타를 위주로 천둥군주를 터트리는 식의 딜교를 하는게 좋습니다
6렙이후는
(야스오 장막이 너무 뒷쪽으로 펼쳐지고 야스오가 장막밖으로 안나가서 q를 날리면 장막에 안씹히겠다싶어 데미지를 입히고 잡은모습)
(야스오가 장막을 뻔히 쓸것이 보이니 처음엔 w만으로 딜을넣고 킬을 따는 모습)
아리도 물몸이지만 야스오도 엄청난 물몸이죠 그러니 위의 움짤들처럼 야스오가 장막을 빼버릴때
궁진입하면 물몸이라 거의 대부분 킬이 나옵니다
(근접한상태에서 여기서 를 날리던 를 사용하던 전부 뒷궁을쓰면 안되는
상황이라 앞궁을사용한장면입니다)
근접해서 야스오가 를 쓸때는
야스오의 가 아리의 조금 뒷쪽으로가져서 가 발동되기때문에
이경우에는 아리가 뒷궁을 사용하면 오히려 야스오의를 맞게 되지요 그래서 이때는 앞궁을 쓰셔야합니다
반대로 야스오가 멀리서 사용할때는 뒷궁을 사용해야되고요
오리아나
요즘 롤드컵에서 사용되고 미드에서 자주 보이는 챔피언이죠
오리아나를 상대할때 핵심은 오리아나의 q를 잘피해주는것
오리아나의 이구체위치를 신경을 잘써주면 상대하기 매우 쉽습니다
이장면은 오리아나의 q를 보고 궁을쓴거라기보다는 오리아나의 q를 예측하고 궁을사용한것인대요
이렇게 오리아나가 q를 사용하자마자 아리의 궁으로 돌진해서 싸우면 오리아나는 궁을 사용할 수단이 er인대 그 수단마저
매혹으로 cc기를 넣어 사용하지 못하게 만들고 남은 딜을 마저넣어 잡는 모습입니다
이런식으로 오리아나의 구체가 빠지자마자 싸우면 오리아나는 특히나 궁타이밍의 기동력이 좋은 아리상대로 궁각이 나오지를 않아서 궁을 제대로 사용하지못합니다
이장면은 제가 6렙이라서 상대 오리도 6레벨이라 생각했는대 첫궁 쓰고보니 오리 레벨이 5렙이더군요
그래서 올릴까말까했는대 q플이랑 처음장면이 보고 궁써서 돌진 했다 보다는
예측으로 피한거라서 올리기로 했습니다
이런식으로 매혹플처럼 q플도 사용됩니다
이렇게 오리아나의 궁극기는 아리의 궁으로 피해주시고요 오리아나가 아무리 말려도
콤보를 전부맞으면 어마어마한 딜량이 들어옵니다
이즈리얼
간혹나오는 미드이즈리얼인대
상대하실때 중요한점은 ad이즈라면 초반 강력한 평타와 q의 데미지를 조심하시고 ap는 초반qw딜이강력합니다
이데미지만 조심해주시면 초반라인전은 무난합니다
그리고 ad ap 공통된 사항인부분인대 6렙이후 부쉬궁극기 앞비전 qw 콤보를 조심하시면됩니다
이움짤처럼 이즈리얼을 킬을노려볼때는 이즈리얼의 비젼이 빠지기전은 평타와 궁 w로 딜을 하시고
비젼이 빠진이후에스킬을 날리시면 됩니다
카시오페아
카시가 초반에 살짝 너프를먹었죠
그래서 전보다 덜아파서 라인전이 전은 완전 깡패였다면 지금은 많이 할만해졌어요
일단 카시가 보통 1렙때 앞으로 쭉나오면서 e로 견제를 하려고할꺼에요
이런식으로 막밀고 들어와요
그러면 우리팀 원거리 미니언이 잘때릴수있는 거리까지 끌어들였다 싶으면 포션빨면서 미니언 믿으면서 싸우세요
특히 카시 방어룬이 있나 없나 확인해보고 없다면 열정적으로 싸우세요
그럼 이렇게 미니언이 알아서 딜교 다해줄꺼에요
만약 카시가 점화들었다면 깝치지말구 사리시구요
제기억상으로는 저 장면 마저룬을 안낀거로 기억해요
마저룬까지 끼면 딜교를 더 이득볼수있겠죠
그리고 이런식으로 카시가 뻘w를 사용하는경우
바로 들이대면서 카시 q만피해주면서 싸움거세요
카시궁은 보통 모션보고 피하는데 저는 주로 소리듣고 피해요
그래서 항상 노래들으면서 게임하는대 적이 카시일때는 노래끄고겜해요
케일
케일을 상대할때는 매혹을 선으로 날리시면 안되요
이런식으로 케일이 딸피일때 매혹을 날려서 궁을 못쓰게 만들어서 버스트딜을 넣어서 잡거나
궁타이밍을 잘못계산해서 q를 바로날려서 가는데미지가 안맞은 장면이긴 하지만 이렇게 매혹을 궁타이밍에 딜로스를
내는용도로 사용하시면됩니다
탈론
탈론은 현재 초반 패시브 데미지가 엄청나게 강력하지요
다만 그뿐 w의 속도는 더럽게 느려지고 q는 동네 어르신 마실가시는 속도고
그래서 라인전 상대하기가 어렵진않아요
이장면은 탈론의 숙련도가 모자라서 딜계산을 못해서 나온장면인대
이렇게 돌아오는 w를 안맞아주고 앞무빙으로 대놓고 들어와라 한장면이죠
이렇게 패시브만 안터지면 탈론은 노딜이니 돌아오는 w만 조심하시면됩니다
라인전이후 로밍구도는 아리가 탈론을 도저히 따라갈수가없어요
오히려 따라가다가 탈론이 벽을 넘어와서 기습을해서 아리를 끔살시킬수도있고요
이때는 정글러랑 같이 시야장악을 잘해줘야하는대
이게 안된다면 탈론 로밍을 못막아요
그냥 봇이 잘빼주기를 바라면서 반대편 라인으로 로밍을 가거나
타워를 철거 시키거나 해야죠
아니면 먼저 로밍을 시도하는것도 답이고요
이때는 정말 빠르게 잡아내고 탈론이 따라오기전에 빨리빼야해요
탈론이 우리팀 다잡아먹는수가있어요
트위스티드 페이트
트페는 초반에 w레드카드 광역 데미지와 골드카드 갱호응을 조심하시고요
6레벨이후에는 트페의 최고의 장점이자 단점인 궁극기 타이밍이죠
장점이라면 트페의 궁극기는 엄청난 사거리로 타라인 개입력이 강력하고요
단점은 궁극기가 딜링기가 아닌 이동기라서 6레벨의 맞다이가 약하다는것이죠
킬각은 움짤처럼 트페의w가 빠졌을때 궁진입해서 싸우면 손쉽게 딸수잇고요
트페의 로밍은 주요 길목 시야장악과 라인푸쉬로 막으라고 밖에 할수없겠네요
귀환후 라인복귀할때 우리팀 밀린라인쪽 정글문으로 라인복귀를해서 트페가 로밍갈시 빠르게 따라가는것도 좋구요
후반 트페의 딜링은 노마방인 상대는 골카한방으로 빈사상태로 만들정도록 엄청나죠
(골카+리치베인+영약+e데미지 천둥과 루덴은 쿨타임)
이런상황을 방지하기위해 마방을 두르는것으로는 골카의 cc연계로 터질가능성이 높아서
존야를 사서 날아오는 골카를 씹어버리는것이 좋은선택이죠
티모
티모는 라인전 시작 그리고 라인복귀할때마다 이런식으로 은신매복을 조심하셔야되요
렌즈가 나온이후에는 이렇게 렌즈를 돌리면서 라인복귀를 해주시면 티모의 매복플레이를 방지할수있고요
티모랑 교전할때는 이런식으로 렌즈나 제어와드를 박아주면서 가주시면 티모버섯을 무력화할수있죠
이 두장면의 공통점은 무작정 티모를 따라가면서 싸운것이아닌
티모의 사거리에 안들어가면서 궁진입하면서도 살짝 빠지면서 싸웠다는점이죠
그이유가 티모의 스킬은 논타겟이없어서 피할수없고 조금만 맞아도 엄청난 데미지가 들어온다는 점때문에
아리의 스킬쿨 타이밍동안 데미지를 받지안기위하여
살짝씩 빠지면서 싸우는것이죠
초반 라인전도 이장면들과 마찬가지로 티모가 근접해오면 cs를 놓치는 일이있더라도
q하나 날리면서 티모를 맞추면서 빠지세요
이런식으로 빠지면서 싸우면 티모도 무작정 더이상 들이대지는 못해요
아이템은 조개를 꼭 둘러주시는게 좋습니다 조개 둘러도 티모한태 몇방맞으면 피 다날아가요
(기분이 좋아지는 티확찢 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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