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 공략
진을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지침서가 되기를..
2차 공략 작성 2017-02-23
3차 공략 작성 2017-07-17
 진, 잔혹극의 거장
        진, 잔혹극의 거장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 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공격력 +0.95x9 공격력 +0.95x9
 방어 +1x9 방어 +1x9
 마법 저항력 +1.34x9 마법 저항력 +1.34x9
 공격력 +2.25x3 공격력 +2.25x3
- 공격력+15.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스킬샷을 위해 마술을 안들고 분노인 공속을 드는 이유는,
스킬샷을 위해 마술을 안들고 분노인 공속을 드는 이유는,  속삭임 패시브로 공속을 올리면 +0.2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속삭임 패시브로 공속을 올리면 +0.2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제외 하고 슬로우 속박 입니다.
제외 하고 슬로우 속박 입니다.  스킬 데미지 올립니다.
스킬 데미지 올립니다.  or
or 방관이 버프를 받아서 죽불데미지 기대해볼수도 있을거 같음.
 방관이 버프를 받아서 죽불데미지 기대해볼수도 있을거 같음.

 원딜은 회복과 점멸이 고정입니다.
 원딜은 회복과 점멸이 고정입니다. 애쉬나 서포터가
애쉬나 서포터가 

 탑에
탑에
 정글
정글
 요넘들이
 요넘들이  숙련도가 낮은경우
숙련도가 낮은경우  정화를 들어주세요
정화를 들어주세요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 (레벨에 따라) (+치명타 확률 1%당 0.35%) (+추가 공격 속도 1%당 0.3%)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1 1
  2 2
  3 3
  4 4
  5 5
  6 6
  7 7
  8 8
  9 9
  10 10
  11 11
  12 12
  13 13
  14 14
  15 15
  16 16
  17 17
  18 18
 >
> >
>
 >
> >
> >
>
 >
> >
> >
> >
> >
>
딸피 점멸 + 4타 많이 하지 마세요 4타 모션 때문에 생각보다 느려서 상대가 힐로 살아요;; ㅜㅜ
선마는  (Q)
(Q) 
마스터 순서는  (Q) >
(Q) >  (W) >
 (W) >  (E)
 (E)
 커트콘을 당연 렙 될때마다 찍어주시고
커트콘을 당연 렙 될때마다 찍어주시고  (E) 경우 갱 개입 없으면 나중에 찍으셔도 됩니다.
(E) 경우 갱 개입 없으면 나중에 찍으셔도 됩니다.
1. 춤추는유탄 
라인정리좋고 딜좋고 춤추는 유탄이라는 이름에 맞게 스킬이 4번 튕깁니다.
상대에게 가장많은 딜은 넣는 방법은 팅기는 4번째를 맞추는것입니다.
라인 미니언 3마리 남아있을경우 큐에 정리는 되는 미니언이 포착되고 상대가 범위에 있을때  날려주면 순간딜이 엄청난것을 목격하실수 있습니다. (참조 뮤탈리스트)
 날려주면 순간딜이 엄청난것을 목격하실수 있습니다. (참조 뮤탈리스트)
2. 살상연희 기본적으로 진은 서포터나 내가 평타or스킬사용시  살상연희 마크가 활성화 됩니다.
살상연희 마크가 활성화 됩니다.  맞은 적은 속박이 되지요.
맞은 적은 속박이 되지요.
라인전에서는 원딜의 비중이 얼마나 될까요?
저는 80%가 서포터의 비중이라고 생각합니다.
봇은 2인 기본으로 싸우고 정글러나 미드의 개입이 있는경우 3:3 4:4 혹은 탑의 개입으로 3:3이 되는 핫플레이스
포탑 퍼블이 중요한 시대입니다.
핫한 서폿들 

 요 삼대장을 들수 있는데 딜이면딜 견제면 견제 부족함이 없어 함께 하기 좋습니다.
 요 삼대장을 들수 있는데 딜이면딜 견제면 견제 부족함이 없어 함께 하기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서폿으로는 


 확정 씨씨가 있는 서폿이 좋았습니다.
확정 씨씨가 있는 서폿이 좋았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게임이 시작될때 판단해야 합니다. 우리 서포터가 공격적인가 수비적인가 입니다.
진과 함께 할때 좋은 서폿으로는 




 라 할수 있습니다.
라 할수 있습니다. 
이유는 진은 롤에서도 상 뚜버기 입니다. 뚜벅뚜벅 그런  을 지켜줄수 있는 서포터가 저들이라 할수 있죠
을 지켜줄수 있는 서포터가 저들이라 할수 있죠
싸움의 시작은 서폿이 평타or스킬로  활성화가 되어 속박을 시킴으로 시작 됩니다.
활성화가 되어 속박을 시킴으로 시작 됩니다.
진은 평타관리가 중요합니다. 4타가 강력하니 항상 아껴둘 필요가 있습니다.
미니언 막타에는  사용하는것도 라인을 쉽게 정리 방법중 하나입니다.
사용하는것도 라인을 쉽게 정리 방법중 하나입니다.
3. 강제관람 


우리편 밀리는 상황에서 제발 나한테 덫좀 깔라고 하지마 나도 쿨타임이란게 있거든
 스킬은 여러모로 좋은 스킬입니다.
스킬은 여러모로 좋은 스킬입니다. 
와드대용으로 쓸수도 있고 용앞이나 삼거리쪽에 사용하면 정글러나 미드 개입을 눈치 챌수 있습니다.
라인을 미는 상황에서 적 정글러의 직선갱시 상대의 이동동선에 깔아 추격을 늦출수도 있습니다.
거기에  로 한번 묶어주면 금상첨화 상황을 보고 우리 정글러나 미드라이너 합류시에서도 큰힘이 됩니다.
 로 한번 묶어주면 금상첨화 상황을 보고 우리 정글러나 미드라이너 합류시에서도 큰힘이 됩니다. 
라인전에서 상대가 미니언을 모아서 오는경우 덫을 두개 깔아서 슬로우 묻히고  ,
, 라인 클리어도 가능합니다.
 라인 클리어도 가능합니다. 
 대체 불가 입니다. 수확의 낫은 첫귀한에 돈이 부족할경우 갑니다.
 대체 불가 입니다. 수확의 낫은 첫귀한에 돈이 부족할경우 갑니다. 

 을 가주시면 됩니다.
을 가주시면 됩니다. 
 나와도 비전투시 390 이속나옵니다.
 나와도 비전투시 390 이속나옵니다.

 가서 후반을 봅니다.
가서 후반을 봅니다. 까지는 고정으로 가주시고 2코어부터는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까지는 고정으로 가주시고 2코어부터는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요우무를 1코어로 가냐 하시는분들 많을겁니다.
요우무를 1코어로 가냐 하시는분들 많을겁니다. 공속이 없어도 관통, 이속으로 이득을 챙길수 있습니다.
 공속이 없어도 관통, 이속으로 이득을 챙길수 있습니다. 갑니다. 시즌6 공략에서
갑니다. 시즌6 공략에서 를 2코어로 갔지만 암살용 개편으로 제외,
를 2코어로 갔지만 암살용 개편으로 제외, 효과로 치명타시 이속을 얻고
효과로 치명타시 이속을 얻고  사거리로 인하여 조금더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수 있습니다.
사거리로 인하여 조금더 수월하게 게임을 하실수 있습니다.  로 선택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딜과 쿨감 두가지를 다 잡을수 있습니다.
로 선택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딜과 쿨감 두가지를 다 잡을수 있습니다. 


 or
 or 

 나온상태서 3코어는 상대에 맞추어서 갑니다.
나온상태서 3코어는 상대에 맞추어서 갑니다.  상대 고기들이 많이 두꺼워 졌다면
 상대 고기들이 많이 두꺼워 졌다면  로 가주세요
로 가주세요




 신발 버리고 이렇게 가시면 치명 100% 쿨 40% 펴타 궁 대미지를 즐기실수 있어요 ^^
 신발 버리고 이렇게 가시면 치명 100% 쿨 40% 펴타 궁 대미지를 즐기실수 있어요 ^^ 추천합니다. 치명타로 인하여
추천합니다. 치명타로 인하여  속삭임 이속 패시브를 받아 한타 위치 잡기에 편하며 나를 쫒아오는 탑이나 정글을 우리 진형으로 더 끌어 들일수 있습니다. 또다른 템으로는
속삭임 이속 패시브를 받아 한타 위치 잡기에 편하며 나를 쫒아오는 탑이나 정글을 우리 진형으로 더 끌어 들일수 있습니다. 또다른 템으로는  치명타에 따라 쿨감효과로 나보다 우리편이 딜을 잘 넣고 나는
치명타에 따라 쿨감효과로 나보다 우리편이 딜을 잘 넣고 나는 
 지원을 많이 해야 할때 가줍니다. 상대AP가 너무 잘컷다
지원을 많이 해야 할때 가줍니다. 상대AP가 너무 잘컷다 3코어로 가줍니다. 딜러는 1목표는 생존이라 생각해서 템 아무리 잘나와도 딜 못넣고 죽기만하면 그판 져요 ㅜㅜ
3코어로 가줍니다. 딜러는 1목표는 생존이라 생각해서 템 아무리 잘나와도 딜 못넣고 죽기만하면 그판 져요 ㅜㅜ  역시 하드CC가 많은 상황에서 필수로 가주세요
역시 하드CC가 많은 상황에서 필수로 가주세요
 밤의 끝자락 입니다. 정신 집중하는데 시간이 듭니다. 즉발 사용이 아니에요.
 밤의 끝자락 입니다. 정신 집중하는데 시간이 듭니다. 즉발 사용이 아니에요.
 으로 생존을 목표로 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으로 생존을 목표로 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 도란링
, 도란링  , 신발
 , 신발  +
  +  평타 견제 당할거 같다 방패, 반반이다 링 , 씹어 먹을수 있다 신발 선택 1티어 원딜 케이틀린 경우
 평타 견제 당할거 같다 방패, 반반이다 링 , 씹어 먹을수 있다 신발 선택 1티어 원딜 케이틀린 경우 닥치고 방패 진을 어느정도 해보았다
 닥치고 방패 진을 어느정도 해보았다  가자.
 가자. 엠 소비 큰 진에게 좋아,
 엠 소비 큰 진에게 좋아,  ,
, 에 계수 있어서 도움이 됨 롱소드 보다 좋다 일단 라인에서 엠 유지력이 뛰어남
 에 계수 있어서 도움이 됨 롱소드 보다 좋다 일단 라인에서 엠 유지력이 뛰어남 ,
 , 여기까지는 동일 무난 하게 요우무
  여기까지는 동일 무난 하게 요우무 까지 갑니다.
 까지 갑니다. 갑니다. 무대 나온 진과 나오지 못한 진의 데미지는 하늘과 땅차이.
갑니다. 무대 나온 진과 나오지 못한 진의 데미지는 하늘과 땅차이. 업과
업과  공속포로 포지셔닝 들어갑니다.
 공속포로 포지셔닝 들어갑니다. , 하드CC
, 하드CC ,탱커가 잘컷다면
,탱커가 잘컷다면 ,
,




 이렇게 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가시면 됩니다. 템은 아직 사용을 안해봐서 요우무 후에 옛날 템트리인
템은 아직 사용을 안해봐서 요우무 후에 옛날 템트리인  >
> >
> 실험 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실험 해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바드도 비슷해용 ㅜㅜ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봇은 1렙과 2렙 싸움에 가장 중요합니다.
팁1. 1렙 원딜간 체력은 차이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첫 라인에 4타를 꼭 원딜에게 맞출수 있도록 합니다.
팁2. 서포터성향 파악 2렙을 빨리 찍기 위해 미니언을 쳐주는 개념 서포터이냐? 부쉬에 들어가거나 내뒤에 있는 답답 한 서포터냐?를 파악합니다.
팁3. 미니언이 2~3 마리 남아있을때 상대 원딜이 미니언을 먹으러 앞으로 온다? 여기에 타이밍을 맞추어서  를        날려줍니다. 통통 거리다가 3번째나 4번째에 갑자기 피가 다는 마술이 보입니다.
를        날려줍니다. 통통 거리다가 3번째나 4번째에 갑자기 피가 다는 마술이 보입니다.
팁4. 킬각잡기 상대 원딜이 반피면 진에게는 킬각입니다. 서포터의 스킬과 함께  맞추고
맞추고  맞추면 원딜은 뒤로 빠지겠죠 거기에
맞추면 원딜은 뒤로 빠지겠죠 거기에 마무리 침착! 똑 침착하세요. 상대가 안보여도 예상 경로를
 마무리 침착! 똑 침착하세요. 상대가 안보여도 예상 경로를  한발 한발 맞춥니다. 실피 만큼 남아있더라도 사거리 오피인
한발 한발 맞춥니다. 실피 만큼 남아있더라도 사거리 오피인 이용하면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이용하면 마무리가 가능합니다. 에 정리되는 경우도 있어요.
 에 정리되는 경우도 있어요. 
초반 라인전이 끝나고 미드 개입
봇라인에서 상대를 우물구경보낸후 나와 서폿의 피와 마나 상태가좋거나 또는  남아 있는 상태에서 미드로 개입해줍니다.
남아 있는 상태에서 미드로 개입해줍니다.
진은 사거리가 많이 긴 챔피언입니다. 미드라인이 밀려있고 미드라이너의 평타나 스킬이 묻어있는 상대에게  를 날려주세요. 우리 미드라이너가 돌진을 할수 있는 라이너다 싶으면 용 12시 방향 부쉬에서
를 날려주세요. 우리 미드라이너가 돌진을 할수 있는 라이너다 싶으면 용 12시 방향 부쉬에서  지원으로 슬로우를 묻혀 줍니다. 최소한
 지원으로 슬로우를 묻혀 줍니다. 최소한  뺼수 있습니다.
 뺼수 있습니다.
  은 후반에도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낼수 있습니다. 단 스킬과 평타가 4발 이라는 점을 유의 하며, 총알 없는데 멍하니 서있는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항상 탄수 확인 하시고 막타 이후에 얻어지는 이속 패시브를 이용해서 다시 자리 잡기나 우리쪽에 진형을 파괴 시키는 상대 브루저를 타겟으로 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앞라인 녹이기 하다가 상대가 후퇴 할때
은 후반에도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낼수 있습니다. 단 스킬과 평타가 4발 이라는 점을 유의 하며, 총알 없는데 멍하니 서있는것을 조심해야 합니다. 항상 탄수 확인 하시고 막타 이후에 얻어지는 이속 패시브를 이용해서 다시 자리 잡기나 우리쪽에 진형을 파괴 시키는 상대 브루저를 타겟으로 하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앞라인 녹이기 하다가 상대가 후퇴 할때  을 많이사용하는 편입니다. 추격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을 많이사용하는 편입니다. 추격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한타의 포지션
모든 원딜의 포지션은 전방이 아닙니다. 템 나왔다고 까불지 말고 탱커와 서포터 뒤에 계세요.
한타가 벌어진 상황에서 나의 복귀가 늦었다. 쓰고 뛰어가서
쓰고 뛰어가서 지원을 할지
지원을 할지 
지원을 할지 생각하세요.우리편이 밀릴때 살리는 궁을 써야 할지 딸피를 죽이는 궁을 써야할지 대부분 게임에서 밀려도 진이 궁키면 우리편이 들어가더라고 ;;;;;;그래서 궁지원보다는 

이 두스킬로 지원하는게 좋아요.
 자신이  이즈를 하면 앞비전을 하고
이즈를 하면 앞비전을 하고  베인을 하면 앞구르기를하고
베인을 하면 앞구르기를하고  앞발키리를 하신다. 생각되시는 분들이
앞발키리를 하신다. 생각되시는 분들이  진을 하시게 되면 평온한 상태에서 주변을 보며 게임을 하실수 있습니다.
진을 하시게 되면 평온한 상태에서 주변을 보며 게임을 하실수 있습니다.



코멘트
코멘트(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