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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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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 응징의 화살
Varus, The Arrow of Retrib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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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딜] 시즌 7 프리시즌 바루스

- 버춘(2016-11-11, 조회수: 31671)




저는 5~6시즌 바루스 900판정도 플레이한


원딜 바루스 유저 입니다.


잘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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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관 → 물관 으로 바뀌면서 효율이 떨어졌습니다.


대표적인 방관 템이었던 요우무도



가격은 싸졌지만


방관 → 물관

공속 삭제


로 인해 선 요우무의 매리트가 사라졌고 이제 선 정수트리를 가게 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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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에 앞서 바루스 스킨은 이 3가지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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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 응징의 화살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00 (+105) 2385 마나 360 (+40) 1040
공격력 60 (+3.4) 117.8 공격 속도 0.658 (+4%) 1.105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7 (+4.6) 105.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75.0 57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공격 속도 +0.64%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5.03
  • 공격 속도
    +16.06%
총 가격 : 7,576 IP

원딜 기본룬에 파랑룬만 본인이 선택하시면 됩니다


성장마저×9


고정마저×9


공속×4 성장마저×5


공속×4 고정마저×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분노 vs 마술


공속4% vs 스킬피해2%  아무거나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원래 cs먹는 중간중간 짤견제를 위해 분노를 들었었는데

생각해보니 타 원딜에 비해 스킬딜 비중이 큰 바루스에게 마술이 더 어울려보여

바꾸게 됬습니다.


새로운 피 vs 포식


중간 중간 평타견제에 도움이되는 새로운 피와 라인유지력에 도움을 주는 포식.

본인 스타일에 맞는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흡혈귀 vs 타고난 재능


타고난 재능이 바루스한테 더 어울리는것 같습니다. 바루스 스킬이 높은 AD계수를 가지고 있고

작지만 AP계수도 가지고 있어 깨알같지만 딜링에 도움이 됩니다.


현상금 사냥꾼  vs 양날의 검 vs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현상금 사냥꾼은 모험입니다. 봇라인 두명 다 죽이면 3% 모든 적 한번씩 다 죽이면 7.5%

양날의 검도 모험입니다. 바루스가 리치가 긴 편이긴 하지만 원딜은 항상 타겟 0순위입니다.

전투의 환희는 신규 특성으로 전투시 5초에 걸쳐 5%증가. 그나마 위험성이 적고 초반 라인전에 좋습니다.


전쟁광의 환희 vs 전투의 열광 vs 죽음불꽃 손길


전투의 열광 특성이 개편되면서 효율에 대해 말들이 많습니다.

일단 최대중첩이 8회→10회로 늘어났고

중첩유지 시간이 6초→4초로 줄었고

중첩당 데미지→중첩당 공격력으로 바꼈습니다.

열광이 이제 데미지를 주는게 아니라 공격력 자체를 올려주기 때문에 공속치명타 트리를 타는

평타기반 원딜에게 효율이 괜찮아 보입니다.


저도 이번 방어관통→물리관통 패치로 인해 공속치명타 트리를 타기는 하지만 제 템트리 특성상

(2공속템이 아닌 1공속템, 피흡템의 부재로) 전쟁광의 환희를 선택하게 됬습니다.


책략 쪽과 결의 쪽은 취향이긴 한데 저는 결의를 찍었습니다.


우리편 서폿이 소라카나 나미같은 힐러면 룬 갑옷 아니면 고참병의 흉터을 찍어줍니다.

한틱 버틸수 있겠지 라는 믿음이 있으면 대담함(Fearless) 아니면 통찰력를 찍어줍니다.

대담함(Fearless) 이 신규특성은 탱커에게 더 효율적이긴 하지만 추가 방,마방이 없더라도 레벨당 방,마방+2씩 증가합니다.

(ex. 레벨이 10일때 적이 나를 한번 때리면 2초간 방어력+20 마방+20 증가)

죽지 않는 복수심 (Living Vengeance)
바루스가 적을 처치하면 복수심에 불타올라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상승합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40% (+추가 공격 속도의 40%)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추가 공격 속도의 20%)
꿰뚫는 화살 (Piercing Arrow)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최초 시전 시: 바루스가 다음 화살을 조준하여 점차 사거리와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조준하는 동안 바루스의 이동 속도가 20% 감소합니다. 4초가 경과하면 꿰뚫는 화살이 발사되지 못하고 소모된 마나의 50%가 회복됩니다.

두 번째 시전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10/43/83/120/157 (+0.82/0.85/0.89/0.92/0.95AD)에서 15/70/125/180/235 (+1.25/1.30/1.35/1.4/1.4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역병 화살 (Blighted Quiver)
기본 지속 효과: 바루스의 기본 공격이 7/13/19/25/31 (+0.35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초 동안 역병을 붙입니다. (최대 3회 중첩)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2%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번 꿰뚫는 화살이 충전 정도에 따라 적에게 잃은 체력의 9/12/15/18/21% 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36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퍼붓는 화살 (Hail of Arrows)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바루스가 화살을 비처럼 쏟아부어 60/100/140/180/220 (+0.9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지면을 오염시킵니다. 오염된 지면은 적의 이동 속도를 30/35/40/45/50% 늦추고 치유 효과는 30% 감소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부패의 사슬 (Chain of Corruption)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바루스가 부패의 촉수를 발사해 150/250/350 (+1.0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처음 맞은 적의 이동을 2초간 막습니다. 이후 근처의 감염되지 않은 적 챔피언에게 촉수가 뻗어나가, 닿은 적에게 동일한 양의 피해를 입히고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이동 불가 상태가 된 적은 일정 시간에 걸쳐 역병 중첩이 3회 쌓입니다. (사정거리: 10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R QEW 순서로 선마


스킬콤보는 평 E 평 (평) (평) Q 이런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W를 터트려 준다는 느낌으로.


사실 콤보랄것도 없는게 그냥 스킬 사이사이 평타를 섞어주면됨.


매끄러운 딜교를 위해 E는 스마트키를 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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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루스의 주력스킬로 풀차징시 엄청난 AD계수와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논타겟이라 적중률이 매우 중요하며

방관트리가 아니더라도 상대 딜러에겐 높은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피해량이 15%씩 감소하기 때문에 견제용으로 사용시 cs에 맞지않게 주의.


바루스의 패시브 스킬로 역병폭발 자체의 딜은 크지 않지만 주력딜인 Q와 E의 쿨타임을 잘 활용하면 높은 효율을

발휘할수 있습니다. 평타로 역병을 중첩시키고 스킬로 역병을 터트리는 식이라 공속과 쿨감의 적절한 비율이 중요.

딜에 큰 도움이 되는건 아니라 중첩에 크게 연연할 필요는 없지만 만약 Q쿨타임동안 평타 6대를 때릴수있다고 치면

QE평평평평평Q 보다는 Q평평평E평평평Q 이게 낫겠죠 짧은 딜교에선 그냥 (평)EQ무빙


광역딜, 광역슬로우, 광역치감을 가진 스킬로 논타겟 이지만 맞추기 쉬운편입니다. 도트뎀이 아닌 첫타에만 데미지가

들어가고 4초간 해당범위 안에있는 적에게 슬로우와 치감을 묻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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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라인전에서는 마나관리가 아주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스킬을 남발하지 않습니다.


cs를 놓치지 않는게 가장 중요하며 견제를 할땐 평-E 나 평-Q 처럼 평타를 되도록 섞어줍니다.

(새로운피 특성과 W역병으로 인해 평타 한방 섞는거랑 안섞는거 차이가 큽니다)


Q두번과 E한번 정도 쓸수있는 마나정도는 유지해주세요.


1코어 정수가 나온 시점부터는 적당한 마나관리가 가능하고 Q도 4~5개를 찍었기 때문에


꽤 강력합니다. Q로 일방적 견제를 해주며 적의 피가 반쯤 빠지면 궁니시를 걸어도 됩니다. (갱,로밍만 주의)


Q견제 - cs먹으면서 - Q견제 반복하다가 - 평 - E - 평 (평) (평) 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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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 봇 2:2교전때 본인이 풀피이더라도 서폿이 죽을것 같으면 힐 써주세요. 진짜 중요합니다.


상대 둘다 1/3피고 우리서폿죽고 자기만 풀피에 힐들고 있다고 못이깁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서폿이 힐도 못받고 죽으면 그 교전은 거의 졌다고 봐야되요.

시작 아이템
고정 아이템


이번 패치로 인해 방관트리는 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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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 귀환시 1300원이 되면 B. F. Sword(B.F. 대검) 모자라면 (콜필드의 전투 망치) 모자라면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정수 약탈자) 나오고나서 (루난의 허리케인)을 뽑을땐 하위템 Zeal(열정의 검)를 먼져 뽑아줍니다.


그렇게 (정수 약탈자)(루난의 허리케인)까지 나오면 (3600 + 2600 = 6200골드)


공격력 +70

치명타 +50%

공속 +40%

이속 +7%

쿨감 +30%


여기에 멀티샷이 생기고 마나 유지력이 좋아집니다. (가격대비 효율good)


그다음 3코어부터는 상대 조합을 보고 가면 되는데


상대가 하드 cc조합이면 (헤르메스의 시미터) 아니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를 가줍니다.


애쉬나 케이틀린처럼 2공속을 가지 않는 이유는 바루스 특성상 평타보단 스킬딜 비중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 다음 상대에 하드탱커를 잡아야하면 (도미닉 경의 인사) 체젠이나 회복이 짜증나면 (필멸자의 운명)

(바루스는 Hail of Arrows(퍼붓는 화살)E 스킬로 인해 (필멸자의 운명)필멸자가 강제되지는 않지만 상대 조합에 따라 충분히 살수있는 템입니다.)


잘큰 상대한테 원콤나서 딜을 못하고 죽는다 하면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or Guardian Angel(수호 천사)를 가줍니다.


그래서 보통 무난한 경기에서 풀템은


(정수 약탈자) (루난의 허리케인) →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 (도미닉 경의 인사) →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렇게 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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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신발은 요새 광전사를 자주 삽니다. 제 템트리가 공속템을 하나밖에 안사기 때문이죠.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진짜 좋아하는 신발입니다. 뚜벅이 바루스 포지셔닝에 도움을 주고 합류속도에도 도움이 됩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방관트리라면 쿨감을 꽉 채우고 싶겠지만 30%로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1렙때 인베든 인베아니든 그냥 E를 찍고 출발합니다.


리쉬를 해주고 라인에 도착하면 E와 평타를 이용해 선2렙을 찍어주면 좋습니다.


2렙이 되면 W를 찍을지 Q를 찍을지 골라야되는데


2렙부터 라인전이 치열하면 Q를 찍는게 좋고 무난하다면 그냥 W를 찍습니다.


특별히 라인을 밀 상황이 아니라면 cs는 평타로만 먹어줍니다. (마나관리, 갱조심)


6렙이 되면 바루스의 갱호응력이 아주 좋아지기 때문에 정글을 불러봅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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