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6명
82.6% (38표)
0% (0표)
17.4% (8표)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Zyra, Rise of the Thorns
0
17
13
38/46
BJ하얀눈길 [챌린저]프로들도 배워간 자이라공략(미드,서폿,탑) 룬 수정

- 히드히드(2017-04-09, 조회수: 396002)

이 공략은 현프로들도 많이 묻고 사용중이신 공략입니다.

(최근 롤드컵 ROX고릴라 , 삼성 코장 님들한테 알려드린내용 그대로를 적어뒀습니다.)

(인증올리고 싶었는데 깜빡..)


제일 아래 패시브,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 활용법 아주중요한거 적어뒀습니다 읽으면 좋아요


안녕하세요 BJ하얀눈길 입니다.


현재는 하얀눈길 아이디로닉변해서 하고있습니다.


유투브에 영상많이올리고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iQA1QbF-GNj1b7xvjQmNjw 유투브 <


궁금한점이나 하고싶은말씀이 있으시면 www.afreeca.com/qksdy147 와주시면 감사합니다.


===시즌7 챌린저 12월12일 달성===




 

자이라, 가시 덩굴의 복수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74 (+93) 2155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4 (+3.2) 107.8 공격 속도 0.681 (+2.11%) 0.925
5초당 체력회복 5.69 (+0.5) 14.19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9 (+4.2) 100.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75.0 575.0
  • 마법 관통력 +0.87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마법 관통력 +0.63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방어 +4.26
    x1
  • 마법 관통력 +2.01
    x1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3.51
  • 체력
    +32.12
  • 마법 저항력
    +1.34
  • 방어
    +4.26
  • 주문력
    +4.95
총 가격 : 4,509 IP


빨강룬:무조건마관

노랑룬:상대가 탑이 ap면 성장체력 나머진방어

파랑룬:상대가 탑이 ap면 고정마저 나머진성장주문

왕룬:무조건주문력


미드


빨강룬:무조건마관

노랑룬:상대가 미드가 성장체력

파랑룬:(요즘 성장쿨감 6개 (9.7%) + 성장 주문력 3개 들고갑니다) 상대가 AP가많으면 마저

왕룬:무조건주문력


서폿


빨강룬:무조건마관

노랑룬:무조건고정체력

파랑룬:마관 또는 상대가 암살자AP가 많을때 = 고정마법저항력 ( 제 서폿자이라는 후반에도 방탬,마저탬을 잘 안가기           때문에 초반 룬에서 맞춰줍니다) 


참고 아주 중요

왕룬: 상대 바텀듀오 평타견제를 많이안당할거같다(베인,블리츠,알리) = 올마관

        상대 바텀듀오 평타견제가 많다(케이틀린,카르마) = 1마관 2방어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건 서폿

위험한 게임 : 정말 자주싸울거같을때 듭니다. 그 외엔 산적


아래는 미드,탑


미드 특성에 대해 많은 의문을 보이셔서 적어두겠습니다.

(다양한 질문 포함)


1.어째서 양날의 검 를 찍나요?


: 기본적으로 현상금 사냥꾼는 챔피언을 처치해야하지만 미드자이라 같은 경우는 초반보다는 후반에 빛이납니다.

 정글러가 갱을 온다 하더라도 자이라는 킬먹는 확률이 그리 높지않습니다. 한타를하다보면 미드자이라보단

 원딜이 킬을 쓸어담습니다. 또한 초반에 킬을 먹기힘드므로..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는 전투지속시간이 1초당 1% 라 보면 되는데 미드자이라같은경우는 어떻게보면 포킹식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물론 꽝붙는 한타에서는 상관없겠지만 저는 식물을 이용한 견제를 많이하기때문에 (툭툭 치는느낌) 한타가 크게

 일어나지 않는이상 5초까지 가지않습니다. 애초에 미드자이라는 식물을 이용해 상대방의 피를 빼놓으면 아주좋습니  다.


 양날의 검는 어떻게보면 가뜩이나 약한 자이라 2.5% 데미지를 더 받으면 더 잘죽지않을까 라는 생각이들지도모르지만

 애초에 자이라는 뭘맞아도 잘죽기때문에 과감하게 양날의검을 가게되었습니다. 

 따로 킬을 안챙겨도 전투지속시간이 길어지지않아도 5%의 추가데미지를이용해 식물을이용한 견제위주로 플레이합니  다. 다만 상대조합이 물몸조합 자이라가 킬먹기좋은조합일때는 현상금 사냥꾼를 찍습니다.



2.상대가 미드르블랑일땐 미드자이라도천둥군주의 호령 찍습니다.

르블랑 패치후 왜곡Distortion(왜곡) 을 통해 바로 제자리로 못돌아가기때문에 오면 속박 후 툭툭치다보면 천둥까지터져서

아파서 도망갑니다. 개인적으로 르블랑이랑 싸울땐 지속보단 한방싸움이기때문에 라인에 힘을 실어주기위해 천둥.



3.어째서 서폿자이라는 죽음불꽃 손길를 안찍고천둥군주의 호령을 찍나요?


기본적으로 미드자이라는 ap를 높게올릴수있지만 서폿자이라는 주문력보단 마관 , %데미지를 높이기때문에

비효율적이며 미드자이라보다 식물견제를 할 시간이 그렇게 많지가않습니다. (시야먹기 빽업가기 등등등)

서폿

Flash(점멸)필수


상대가 미드제드=Exhaust(탈진) , 바텀 2:2 싸움이 힘들거같다 Exhaust(탈진)(드레이븐,루시안) , 그외엔 Ignite(점화)(베인,이즈)

이건 원딜위주로 적어둔거라 상대 서폿까지 생각하신 후 골라드시면됩니다.

확실히 이길거같으면 Ignite(점화) 아니면 Exhaust(탈진)      또는 상대방에 암살자정글,미드,탑이 있다 Exhaust(탈진)


Teleport(순간이동)Flash(점멸)필수


미드

Flash(점멸)필수

자주 싸울거같으면 Ignite(점화) 나머진 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 


자세한 설명하기엔 글로적기엔 힘들어서 챔피언으로 대충 적어보겠습니다.


빅토르 카시오페아 르블랑 같이 한번싸우면 끝장보면 Ignite(점화) 


트위스티드 페이트처럼 cc많을때Cleanse(정화) 로밍이필요하다싶을때 Teleport(순간이동) 그 외 생존하는게 더 이득일거같을Ghost(유체화)

가시 정원 (Garden of Thorns)
자이라가 주변에 30초간 유지되는 씨앗을 13.5~9.25초(레벨에 따라)마다 생성합니다. 씨앗은 한 번에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은 씨앗은 죽습니다. 자이라가 수풀에 숨은 동안에는 씨앗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6~84(레벨에 따라)(+0.18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6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적인 가시 (Deadly Spines)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가시가 지면을 뚫고 나와 해당 지역 안에 있는 적에게 60/100/140/180/22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맹렬한 성장 (Rampant Growth)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60초 동안 유지되는 씨앗을 심습니다. 적 챔피언이 밟으면 씨앗은 죽습니다. 맹렬한 성장으로 생성된 씨앗은 작은 지역의 시야를 보여주며, 적 챔피언이 씨앗을 밟으면 2초간 해당 챔피언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휘감는 뿌리 (Grasping Roots)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전방으로 가시 덩굴을 발사하여 적에게 60/95/130/165/20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발을 묶습니다.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올가미 덩굴 (Stranglethorn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자연의 분노를 모아 목표 위치에 뒤틀린 덩굴손을 소환합니다. 덩굴손을 뻗어나가며 적에게 180/265/35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2초 후 덩굴손이 위로 수축하며 적들을 공중으로 띄웁니다.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최근 프로들이 E선마 하는 경우가많지만 개인적으로는 Q선마가 좋다고생각합니다. 

E 경우 스킬레벨과는 상관없는 쿨타임12초 고정에 스킬레벨업할때마다 마나는 점점늘어나지만

Q 경우 스킬레벨에 비례하여 쿨타임이 줄어들며 마나는 고정입니다.


0.25초씩 증가하는게 좋지않나 하시는분들도 있으시고 틀린말은 아니지만 E를 맞추기쉬운것도 아니며

E식물(슬로우근거리)를 소환하여 부족한 CC를 매꿔주며

개인적으로는 Q선마를하여 조금더 많은 견제(데미지 +  많은식물소환)를하여 초반부터 압박하여 주도권을

확실하게 조금이라도 더 가져오는게 좋다고봅니다.



 패시브 활용법 제일아래쪽에 적어뒀습니다.

스킬 콤보

 Deadly Bloom(치명적인 꽃)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Stranglethorns(올가미 덩굴)(Q W E W R ) 이것만 알면되요

스킬 활용 팁

식물을 이용해서 막는법

 

블리츠 , 쓰래쉬 , 노틸러스 이런 닻류의 스킬들은 기본적으로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EW,WE

 을 이용해서 적이쓸때 내 발앞에 사용하여 막아주세요.


모르가나Q,바드Q같은건 EW로도 막아도좋지만 (바드는 코앞에서 막지마시오)

무빙을 하면서 상대가 쓸쯤에 상대 얼굴앞에 Deadly Bloom(치명적인 꽃)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QW로 막아주시면 좋습니다.






@궁극기는 꼭 상대를 많이 맞추려하지마시고 진형차단 퇴로차단 등 다양하게 활용해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래 글을 읽어주세요 아이템트리는 유동적이라 아래쪽에 적어뒀습니다.


6.24 패치 후 참고할점


서포터 : 라인전이 빠르게 끝나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 그 외엔 (리안드리의 고통)


이유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가격이 많이 낮아졌기때문에 라인전이 빠르게끝나면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가줍니다 단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를 보유중일시 (리안드리의 고통)

            사주시면 됩니다. (왜 초반부터 저렴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안가나요? : 라인전에서 슬로우 이득보단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 의 데미지가

            더 필요하기때문) 라인전이 빠르게 끝나고 이리저리 이동할땐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보단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의 슬로우가 효율이좋습니다









미드 시작아이템:Doran's Ring(도란의 반지)(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와드 토템 (장신구))(망원형 개조)


(11월 23일 기준 : 요즘 미드자이라할때 아이템트리= (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리안드리의 고통)Void Staff(공허의 지팡이)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이순서로 갑니다.

다만 신발은 1~2코어 사이에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을 올리며 자이라가 성장을 제대로 못했을경우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리안드리의 고통) 이렇게 갑니다.

또한 상대방미드견제가 너무 심하다 또는 상대가 AP딜러가 너무 많다 싶으면(모렐로노미콘) 대신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갑니다.


상황에 따라 상대가 AD미드챔프가나온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모렐로노미콘)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리안드리의 고통) 이런식으로 


항상 성장이 부족하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을 3코어 아이템으로 올려주시면됩니다.)




그후에 상대가 AD(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상대가 제드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까지, 상대가 AP여도 요즘은 (모렐로노미콘)    후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또는(리안드리의 고통) /

3코어 = (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우선순위 = 4코어론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성장 못했다싶을시 3코어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아 물론 1~2코어 과정에 돈 되는대로 신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나머진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맞춰서 사주세요 개인적으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추천


서폿 시작아이템:(주문도둑의 검)(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와드 토템 (장신구))(예언자형 개조)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Ruby Crystal(루비 수정)(시야석) 돈 되는대로 사주시고그후에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을 사주시고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또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완성 후

(리안드리의 고통)사신후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사신후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사신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골라서 돈 되는대로사면됩니다.


개인적으로 잘컷을땐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가지만 왠만해선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갑니다. 데스캡은 서폿이 완성시키기엔 너무비싸요



다만 상대가 광역딜이 넘쳐흐를땐 (구원) 또는 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가는데


저같은경우는 광역딜이여도 Karthus(카서스)의 진혼곡 궁극기 같은 확정광역딜이있을땐Locket of the Iron Solari(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그 외엔 (구원)를 갑니다.


탑 시작아이템:(부패 물약) (와드 토템 (장신구))(망원형 개조)

그후에 (리안드리의 고통)를 돈되는대로 맞춰주시면서 돈되는대로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사주시면서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  신발은 언제든 돈되는대로.

나머지는 상대에 맞춰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개인적으로 이아이템은 4코어째로 사줍니다.


마치며

많은분들이 패시브에 대해서 궁금해하셔서.. 사실 안중요할지도모르지만 읽어주시면 좋아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iQA1QbF-GNj1b7xvjQmNjw


영상은 유투브자이라 영상들 보시면 이해됩니다.


활용법.


1. 0~2분 패시브.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활용


미드같은경우 패시브(씨앗생성)을 이용해서 초반 라인전 빠른2레벨을 찍을 수 있습니다.

50초 이전에는 아무때나 씨앗 뿌리고 다니시거나 미드쪽에 깔아둬서 나 여기있다 알려주듯이 생성해주시고

50초 이후부터 생성되는씨앗으로 ( 50초 이후 생성된씨앗많이 칼날부리 생성까지 유지가됩니다.)

칼날부리에 패시브 생성후 2마리 먹어주면되는데 요즘 칼날부리가 강해져서 힘드실수는있는데

여전히 두마리 먹을 수 있습니다. 못먹어도1마리



서폿같은경우는 패치후엔 골램을못먹고 아군정글이 역벞하면 레드,블루 가능하면먹고 안된다면 라인전에 패시브를

생성 후 빠른푸쉬 또는 아군정글리시할때 패시브를이용하면 아주빠르고 탱까지 해줄 수 있습니다.



가시는분들은 잘 없으시지만 그래도 활용하자면 역벞=리시 , 라인전 패시브로 상대방라이너에게 무언의 압박

(들어오면 님 죽음) 이런느낌?



2분~라인전


어느라인이든 패시브씨앗을 이용해 라인압박이 충분히 가능하시면 기존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를 이용해서 시야를 먹어주시면

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는 패시브생성될때를 노려서 기존의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를이용한 씨앗견제를 해주신다면 3~4식물을 이용한

상대방이 예상못한 견제 혹은 싸움을 유도하여 큰 이득을 챙겨올 수 있습니다.


식물을 이용하여 벽넘어 시야를 멀리서 한번씩 확보해주신다면 좋습니다.



중후반 용 , 바론 싸움


기본적으로 먼저 자리를 잡고 패시브,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를 이용한 자리를잡는게 좋습니다.

만약 먼저 자리를잡지못하였을경우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를 이용해 전진시야를 밝혀주면서 패시브를이용해서 땅따먹기식으로

천천히 가주는게좋습니다.


자리를 잡더라도 급하게 싸우지마시고 최대한 안으로 불러오게끔하는싸움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스샷이없어서 죄송) 용 , 바론 안쪽벽 을 이용한 안,밖 에서 시야를봐주시는것도 좋으며


미드,탑 자이라일경우엔 식물로 지속적인 장거리견제 Deadly Bloom(치명적인 꽃)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를 이용한 피견제

서폿도  Deadly Bloom(치명적인 꽃)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를 이용한 데미지가 어느정도 나오지만 + (수호자의 눈)트리 의 돈 8 또는 15원 (8~24/ 15~45) 원씩

돈버는게 정말 좋습니다.


그렇다고 한타전에 너무 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를 낭비하면 힘드니 적당히 조절하셔서 사용하시면됩니다.



단체 포탑 공격 , 수비


정말 스샷을 찍어서 설명하고싶지만 이건 참고하라는공략이기때문에..

절대 귀찮은게 아닙니다.


공격: 기본적으로 1차타워 2차타워 압박하실땐 포탑피를 깍으면서 적을 견제하는것도 좋지만

상대가 수비할때 갑작스런 점멸 이니쉬 같은게 많기때문에 가끔씩 1차타워 옆 칼날부리 같은데 확인을 잘 해주시고

2차타워는 사이드 항상 봐주시길바랍니다.


수비: 수비는 별거없이 패시브,Rampant Growth(맹렬한 성장)를 이용하여 최대한 포탑주위에 씨앗을 많이설치하고 미니언올때

다수의 식물 소환을 이용하여 라인을 클리어해줍시다. 또한 칼날부리같은데 숨어있다가 점멸 이니쉬하면 좋은이니쉬가

될때가있습니다. 눈치껏



3차타워 언덕교전 : 공수비 싹다 벽을 넘어서 식물로 견제해주면 됩니다. 다만 포탑에 안다이게끔 잘 조절해서

소환해주시면 지속적인 견제와 시야확보가 되니 잘 이용해주세요


(유투브에 올린 자이라영상들 보시다보면 이해가됩니다.)


나머진 방송하면서 시간날때마다 적어올리겠습니다.



이 공략은 자이라를 하시기전 잠시 참고하시라고 작성중인 공략입니다.

완전 자세한 공략보다는 그냥 참고하기좋은..?



궁금한점이나 하고싶은말씀이 있으시면 댓글 또는 www.afreeca.com/qksdy147 와주시면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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