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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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0 (+110) | 2460 | 마나 | 60 (+0.0) | 60 |
공격력 | 60 (+3) | 111 | 공격 속도 | 0.662 (+3.5%) | 1.056 |
5초당 체력회복 | 6.51 (+0.9) | 21.81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2 (+4.6) | 110.2 | 마법 저항력 | 32 (+1.3) | 54.1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75.0 | 175.0 |
- 치명타율 +0.93%x1
- 공격력 +0.95x5
- 공격 속도 +1.7%x3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공격 속도 +4.5%x3
- 치명타율+0.93%
- 공격력+4.75
- 공격 속도+18.6%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 하지만,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 1%당 0.5의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6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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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평 평
야스오는 미니언과 정글몹 상대챔프를 질풍검으로 탈 수있습니다.
질풍검과 평타를 Q사이에 적절히 섞어 넣으면서 공격해야만 최대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질풍검 거리를 아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EQ 에어본을 거리 때문에 엇나가서 실패하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라인전때 E를 많이 쓰게 되면 라인이 강하게 푸쉬되니 적 정글에 많은 노출이 됩니다. 조심하세요
또한 Q와 W를 동시에 쓰면 모션이 캔슬되어 하나만 나갑니다. 예측을 어렵게 만드는 콤보지만 실패할 경우 하이리스 크를 동반하므로 확실한 각이 아니시면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EQ 점멸 (R) 에 관해서
EQ 를 첫번째 대상에 하시면서 Q를 누름과 동시에 상대방 챔피언 위치에 점멸을 쓰면 쉔의 도발점멸처럼 해당위치의
챔피언을 띄웁니다. 라인전시 상대가 죽는 피인데 거리를 확실히 주지않을때 깜짝 킬각을 잡을수 있으나, 역시 실패한다면 엄청난 리스크가 뒤따르기 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 질풍검
(Sweeping Blade)
-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90/110/130/15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50%까지 상승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북미에서 Faker(skt 이상혁) 선수와 챌린져 야스오 장인 Yassuo와의 라인전을 보면서
야스오자체의 피지컬이 말자하의 마나통이 바닥나게 만들 수 있다면
해볼만 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저는 아직 이 '극의' 에는 이르지 못한것같습니다.
선 탱템(태양불꽃망토)를 가면 버텨도 다리우스가 블클이 나오면 쉽게 킬각이 잡힙니다.
E에 패시브 효과로 퍼센트 방어구 관통력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맞탱을 둘러도 야스오 입장에선 불리합니다.
라인을 초반에 당기며 정글러를 부릅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네 맞아요 솔은 야스오를 이길수 없습니다.
솔은 빠른 로밍이 강점인데 야스오는 타워철거가 강점이라 솔이 집을 비운사이
포블을 먹기도 수월합니다.
E를 아끼시며 Q의 최대 사거리로 미니언을 먹는법과, Q를 쓰면서 미니언과 상대 챔프를 같이 공격하는 연습이 초반에 는 많이 중요하다가 생각합니다
가렌은 이번 6.24 패치(E에 4타 이상 맞을시 방어력 25%감소 6초지속)로 야스오가 정말 이기기 힘들어진 상대입니다.
상대가 가렌에 대한 챔프 이해도가 있다면 1:1의 라인전에서는 가렌이 질수가 없습니다. 유지력도 야스오보다 매우 높습니다. 2렙때 라인을 빠르게 밀고 바위게를 먹으며 시야를 확보해 갱콜을 하는 플레이가 변수를 만들기 용이하다고 봅니다. 가렌과 라인전을 하게 되면 질풍검(E)을 최대한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갱플랭크는 패시브와 장막으로 적절히 협상(Q)을 상쇄시켜주며 딜교를 한다면 야스오 입장에서는 그렇게 까다로운 상대가 아닙니다.
둘다 어느정도 상대를 선공할 수 있는 입장입니다.
갱플랭크는 화약통을 쓰는 숙련도에 따라 고수와 초보의 차이가 확연히 드러나는데, 화약통을 잘쓰는 갱플의 경우 1차 술통을 터트리면서 화약통을 깔아버립니다. 경로를 예상하고 피하는 플레이와 더불어 질풍검(E)을 타고 딜교를 하면서 술통을 지워주어도 됩니다.
야스오가 궁을 쓰면 해당위치에 갱플랭크도 궁을 쓸텐데 거기서 싸우게 된다면 2렙이상차가 나지않는 이상 야스오가 집니다. 고로 미니언이 있을때 강하게 딜교를 거는것이 야스오에게는 좋습니다.
딜로가면 쉽습니다. 문제는 탱으로가서 야스오를 압박하는 플레이를 할때 입니다.
탱 그라가스가 가는 주력 템은 과 입니다. 같은 성장을 하고 있는 구도에서 야스오는
그라가스가 무리한 다이브를 하지않는 이상 솔킬을 낼 확률이 상당히 적습니다.
탱 그라가스의 주력 딜은 E(배치기) 후 들어오는 W콤보 입니다.
갱 호응도 야스오보다 초반에 월등히 좋은 편이고, 서비스 시간으로 인한 라인 유지력도 좋습니다.
또한 나오게 되면 마나가 딸리지 않게 되어서, 마나를 소모시켜 딜교를 하는 플레이도 하기 어렵습니다.
탑에서 편하게 상대할 수 있는 몇안되는 친구입니다.
부메랑을 장막으로 한번 막게되면 쿨타임이 엄청 늘어나게 되는데,
이상태에서 싸우면 100%딜교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3렙 이후 분노를 보면서 지속적인 딜교환을 할 수 있는 상대 입니다.
야스오가 상대하기 유리한 챔프를 만나면 라인을 밀다가 갱에 매우 취약해 지는데
생존력을 높여주는 것은 역시 입니다.
스택이 쌓여 갈수록 힘든 멍멍이 입니다.
저는 1~3렙 구간때 와드를 한 후 라인를 강하게 밀면서 마나를 소모하게 만드는데요.
나서스는 초반 마나 소모가 엄청 심한 챔피언 입니다.
딜교를 하면서 붙어서 패기시작하면 가 빠질텐데요
을 타고 유유히 나와주시면 됩니다. 쇠약화가 빠진 상태에선 갱호응도 상당히 안좋은 편 입니다.
스택을 안정적으로 쌓지못하게 지속적으로 딜교해 줍시다.
나서스가 미니언 1개를 먹을때 나도 미니언 1개 막타를 으로 타면서 Q평 으로 딜교해주면
라인이 그렇게 밀리지도 않습니다.
친추 원하시는분 쪽지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빠르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거의 모든 챔프 만나봤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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