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33.3% (1표)
0% (0표)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Yasuo, the Unforgiven
18
0
12
2/3
[6.24 패치 완료]열광/환희는 둘다 야스오에게 좋은 특성입니다.

- 민생(2016-12-07, 조회수: 8973)

야스오는 100여개가 넘는 롤 챔피언 중

한타를 이기고 짧은 시간안에 

이득을 많이 가져갈 수 있는 챔피언 입니다.

예를 들면 오브젝트(바론/드래곤)컨트롤, 타워 제거 등 

근접 AD 챔프가 가지는 기본적인 특성이라고 볼 수 있겠으나,

마스터이 잭스와 함께 세손가락 안에 꼽는 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평균 KDA가 정말 낮은 챔프인데 승률이 엄청 나쁘지 않은것은 

아마 그러한 이유에 기반 한다고 봅니다.



이번 시즌 성적 입니다. 4월초 다이아를 달았을때는 200판 이하 승률 70% 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야스오, 용서받지 못한 자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10) 2460 마나 60 (+0.0) 60
공격력 60 (+3) 111 공격 속도 0.662 (+3.5%) 1.056
5초당 체력회복 6.51 (+0.9) 21.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0 (+4.6) 108.2 마법 저항력 32 (+1.3) 54.1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0 175.0
  • 치명타율 +0.93%
    x1
  • 공격력 +0.95
    x5
  • 공격 속도 +1.7%
    x3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력
    +4.75
  • 공격 속도
    +18.6%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7,061 IP
야스오는 초반 공속이 중요합니다.

Q가 3.5초냐 4초냐에 따라 라인전에서 딜 교환 우위가 점해 지기 때문입니다.

빨강에 치명타룬을 1개 넣는이유는 1/50의 확률로의 로또를 가끔씩 맛볼때의 쾌감을 잊지 못해서 입니다.

탑 올라 가실땐 피흡룬을 1~2개 왕룬에 박아주시고 

빨강 룬을 올 공속으로 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노랑 룬은 초반 평타 견제를 싫어하는 저로서는 성장체력보다는 고정방어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상대가 올 ad일 경우에도 분명히 마법피해 딜은 있기 때문에(가시갑옷도 심지어 마법피해입니다)

파랑에는 고정 마방/성장 마방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6.24 패치(2013.12.07)로 열광이 확실히 버프 되었습니다.


열광 중첩이 8스택이 되는건 야스오 챔피언 입장에서는 3초 내외가 걸립니다. 

야스오 입장에서는 중후반의 지속딜을 안정적으로 높여주는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유지력이 높으면 높을수록 중요하기 때문에 강력히 '포식'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양날의검 특성과 현상금 사냥꾼 특성은 야스오에게 어느정도 리스크를 안겨주는 특성들 입니다. '전투의 환희'가 고효율이라 생각됩니다.

미드를 갈때 결의 12포인트를 많이 드는 편인데(룬갑옷과 통찰력)

책략 12포인트 역시 야스오에게 너무도 잘 맞는 특성입니다.(암살자 무자비 위험한 게임)

취향에 따라 들어 주시면 상관없을것같습니다.

피지컬과 강력한 딜교로 라인전 킬을 보시려면 책략

안정적인 라인전과 한타를 보시려면 결의가 괜찮다 생각합니다.

야스오는 룬 갑옷과 시너지가 매우매우 좋은 챔피언입니다. 

후반 지향 캐릭터이기 때문인데요.
기류가 터졌을때도 방어막이 있으며 생명력흡수가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열광과 환희에 대해서(야스오 기본 3템 유령무희 무한의 대검 피바라기)

열광 18렙 기준 (기본공 110)+(열광 64)+(3템 공격력 총합 140)

314*2.4=753.6

룬에 피흡 없을시 템으로 인한 피흡 23% or 30%(도란검을 팔고 흡낫을 샀을경우인데 이경우는 시미터까지 쭈욱 갑니다)

피흡 23%일시 생명력 흡수량 173.32

피흡 30%일시 생명력 흡수량 226.8

약 750의 피해량과 200정도의 생명력 흡수량을 전투의 열광은 보여줍니다.


환희 18렙 기준 (기본공 110)+(3템 공격력 총합 140)

250*2.4=600

룬에 피흡없을시 최소 23%피흡에서 최대 50%의 피흡까지 체력상황에따라 가변적으로 변함.

생명력 흡수는 일반적으로 풀피일때 의미가 없기때문에 

25~50% 사이의 피흡을 가진다고 보면된다.

체력이 10%이하 일때 300의 생명력 흡수량을 가지며 가변적으로 아이템으로 얻는 피흡량에 추가됨.

약 600의 피해량과 최소 150에서 최대 300의 생명력 흡수량을 환희는 보여줍니다.



후반까지 딜은 보장 됩니다 열광은 탱커 녹이기도 확실히 환희와는 다른 딜링을 보여줄수있습니다. 야스오는 열광중첩이 평타와 Q로 인해 엄청 빠르게 적용됩니다 (Q는 온히트 판정) 고로 교전이 시작되면 8이상의 스택을 보유하는건 손쉬운 일입니다.

단, 적은 체력이 빠졌을때는 열광이 오히려 환희보다 빨리 피흡이 됩니다.
챔피언 상대로 말이죠.


단  하드한 cc기가 많을때나 라인전이 정말 고될것같을때는 환희를 들어주시는것이 생존에 도움이 될것으로 봅니다.





미드 일땐 점화/탈진 


탑일땐 텔을 추천 드립니다.


단 다리우스/이렐리아/피오라를 상대할때는 확실히 탈진이 좋은것같습니다. 

또한 전쟁광의 환희특성은 탈진과

전투의 열광 특성은 점화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낭인의 길 (Way of the Wanderer)
결의: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1초 동안 125~600의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150%가 되는 대신, 치명타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100%를 초과하는 치명타 확률은 초과분 1%당 0.4의 추가 공격력으로 전환됩니다.
강철 폭풍 (Steel Tempest)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전방으로 내질러 20/45/70/95/120 (+1.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6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사정거리: 375)
바람 장막 (Wind Wall)
재사용 대기시간: 25/23/21/19/17초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사정거리: 400.0, 범위: 320/390/460/530/600)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60/70/80/90/100 (+0.6AP)(+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15~25%씩 올라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최후의 숨결 (Last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70/50/30초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추가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치명타에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 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사정거리: 14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평  평 평 


야스오는 미니언과 정글몹 상대챔프를 질풍검으로 탈 수있습니다.


질풍검과 평타를 Q사이에 적절히 섞어 넣으면서 공격해야만 최대딜을 뽑을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질풍검 거리를 아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EQ 에어본을 거리 때문에 엇나가서 실패하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라인전때 E를 많이 쓰게 되면 라인이 강하게 푸쉬되니 적 정글에 많은 노출이 됩니다. 조심하세요


 또한 Q와 W를 동시에 쓰면 모션이 캔슬되어 하나만 나갑니다. 예측을 어렵게 만드는 콤보지만 실패할 경우 하이리스  크를 동반하므로 확실한 각이 아니시면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EQ 점멸 (R) 에 관해서 


EQ 를 첫번째 대상에 하시면서 Q를 누름과 동시에 상대방 챔피언 위치에 점멸을 쓰면 쉔의 도발점멸처럼 해당위치의

챔피언을 띄웁니다. 라인전시 상대가 죽는 피인데 거리를 확실히 주지않을때 깜짝 킬각을 잡을수 있으나, 역시 실패한다면 엄청난 리스크가 뒤따르기 때문에 조심하셔야합니다.


질풍검
(Sweep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0.5/0.4/0.3/0.2/0.1초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90/110/130/150 (+0.6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50%까지 상승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강철 폭풍을 시전하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야스오의 핵심은 2550원 밖에 안되는 유령무희와의 초반 시너지입니다.


높은 공속으로 인한 Q쿨타임 극대화와 몸이 단단하지 않은 야스오가 생존력을 높일수 있는 받는 피해량 감소

이 두가지 때문에 선템으로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스태틱은 천둥과 시너지가 괜찮다 라고 볼수 있는데 확실히 초반딜과 라인 푸쉬력은 좋습니다.


그러나 열광이 패치된 지금 이 시점에서는 야스오는 천둥보단 열광특성을 필수로 들어야 하기 때문에 스태틱보다는 

유령무희로 코어를 올리는 것이 현명한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야스오는 궁을 쓰고 들어갔을 때 cc 기에 상당히 취약해 지는데요, 특히 대규모 한타 때.

그래서  생명력 흡수율 과 군중 제어 효과 제거  이 두가지가 생존력과 한타력을 높여 준다고 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말자하
야스오가 이길수 없는 스킬 셋팅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북미에서 Faker(skt 이상혁) 선수와 챌린져 야스오 장인 Yassuo와의 라인전을 보면서

야스오자체의 피지컬이 말자하의 마나통이 바닥나게 만들 수 있다면

해볼만 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저는 아직 이 '극의' 에는 이르지 못한것같습니다.
다리우스
패시브 효과 때문에 물몸인 야스오가 킬을 따도 집니다.

선 탱템(태양불꽃망토)를 가면 버텨도 다리우스가 블클이 나오면 쉽게 킬각이 잡힙니다.

E에 패시브 효과로 퍼센트 방어구 관통력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맞탱을 둘러도 야스오 입장에선 불리합니다.
이렐리아
야스오가 이기기 힘든 스킬을 가지고 있으나 미니언을 적절히 활용하는 4렙이전의 강한 딜교와 정글러 콜로 무너트려야 합니다.

라인을 초반에 당기며 정글러를 부릅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우렐리온 솔
야스오가 Q를 쓸때 "솔" 이라고 하죠?

네 맞아요 솔은 야스오를 이길수 없습니다.

솔은 빠른 로밍이 강점인데 야스오는 타워철거가 강점이라 솔이 집을 비운사이

포블을 먹기도 수월합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다 막힙니다. 장막에. 골카 던지는거 보고 장막쓰면 됩니다.
아리
다 막힙니다 장막에. 미니언 있을때 싸우면 필승입니다.

 

 

라인 운영법

 E를 아끼시며 Q의 최대 사거리로 미니언을 먹는법과, Q를 쓰면서 미니언과 상대 챔프를 같이 공격하는 연습이 초반에  는 많이 중요하다가 생각합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Garen(가렌)가렌은 이번 6.24 패치(E에 4타 이상 맞을시 방어력 25%감소 6초지속)로Judgment(심판) 야스오가 정말 이기기 힘들어진 상대입니다. 

상대가 가렌에 대한 챔프 이해도가 있다면 1:1의 라인전에서는 가렌이 질수가 없습니다. 유지력도 야스오보다 매우 높습니다. 2렙때 라인을 빠르게 밀고 바위게를 먹으며 시야를 확보해 갱콜을 하는 플레이가 변수를 만들기 용이하다고 봅니다. 가렌과 라인전을 하게 되면 질풍검(E)Sweeping Blade(질풍검)을 최대한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는 패시브와 장막으로 적절히 협상(Q)을 상쇄시켜주며 딜교를 한다면 야스오 입장에서는 그렇게 까다로운 상대가 아닙니다. 

둘다 어느정도 상대를 선공할 수 있는 입장입니다.

갱플랭크는 화약통Powder Keg(화약통)을 쓰는 숙련도에 따라 고수와 초보의 차이가 확연히 드러나는데, 화약통을 잘쓰는 갱플의 경우 1차 술통을 터트리면서 화약통Powder Keg(화약통)을 깔아버립니다. 경로를 예상하고 피하는 플레이와 더불어 질풍검(E)을 타고 딜교를 하면서 술통을 지워주어도 됩니다. 

야스오가 궁을 쓰면 해당위치에 갱플랭크도 궁Cannon Barrage(포탄 세례)을 쓸텐데 거기서 싸우게 된다면 2렙이상차가 나지않는 이상 야스오가 집니다. 고로 미니언이 있을때 강하게 딜교를 거는것이 야스오에게는 좋습니다.



Gragas(그라가스)딜로가면 쉽습니다. 문제는 탱으로가서 야스오를 압박하는 플레이를 할때 입니다.

탱 그라가스가 가는 주력 템은 (얼어붙은 건틀릿)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 입니다. 같은 성장을 하고 있는 구도에서 야스오는 

그라가스가 무리한 다이브를 하지않는 이상 솔킬을 낼 확률이 상당히 적습니다.


탱 그라가스의 주력 딜은 E(배치기)Body Slam(몸통 박치기) 후 들어오는 WDrunken Rage(취중 분노)콤보 입니다.

갱 호응도 야스오보다 초반에 월등히 좋은 편이고, 서비스 시간으로 인한Happy Hour(서비스 시간) 라인 유지력도 좋습니다.

또한 (얼어붙은 건틀릿) 나오게 되면 마나가 딸리지 않게 되어서, 마나를 소모시켜 딜교를 하는 플레이도 하기 어렵습니다.



Gnar(나르) 탑에서 편하게 상대할 수 있는 몇안되는 친구입니다.

부메랑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을 장막으로 한번 막게되면 쿨타임이 엄청 늘어나게 되는데, 


이상태에서 싸우면 100%딜교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3렙 이후 분노Rage Gene(분노의 유전자)를 보면서 지속적인 딜교환을 할 수 있는 상대 입니다.


야스오가 상대하기 유리한 챔프를 만나면 라인을 밀다가 갱에 매우 취약해 지는데


생존력을 높여주는 것은 역시 (와드 토템 (장신구)) (제어 와드)입니다.



Nasus(나서스) 스택이 쌓여 갈수록 힘든 멍멍이 입니다. 

저는 1~3렙 구간때 와드(와드 토템 (장신구))를 한 후 라인를 강하게 밀면서 마나를 소모하게 만드는데요.

나서스는 초반 마나 소모가 엄청 심한 챔피언 입니다.

딜교를 하면서 붙어서 패기시작하면 Wither(쇠약)가 빠질텐데요Sweeping Blade(질풍검)

을 타고 유유히 나와주시면 됩니다. 쇠약화가 빠진 상태에선 갱호응도 상당히 안좋은 편 입니다.


스택을 안정적으로 쌓지못하게 지속적으로 딜교해 줍시다.

나서스가 미니언 1개를 먹을때 나도 미니언 1개 막타를 Sweeping Blade(질풍검)으로 타면서 Q평 으로 딜교해주면

라인이 그렇게 밀리지도 않습니다.








마치며

  친추 원하시는분 쪽지주세요.


*챔피언별 대응법 빠르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거의 모든 챔프 만나봤다고 생각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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