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6명
31.3% (5표)
0% (0표)
68.8% (11표)
리 신, 눈먼 수도승
Lee Sin, The Blind Monk
0
17
13
미입력
11/16
[정글/BGM] 시즌 7 변함없는 1티어 정글러

- 캐리속으로(2016-12-03, 조회수: 101534)

 안녕하세요.

 시즌 7을 맞이해서 공략을 써보게 되었습니다.

 리신은 작년과 크게 달라진 것은 없지만 제 공략은 딜 위주의 리신이라서

 다른 분들과 조금 차이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리신은 후반에 가면 입지가 좁아지기 때문에

 초반에 공격적인 템들을 올려서 플레이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롤에 정답이란 없으니 한 번 참고하셔서 플레이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Tales Weaver OST - Reminiscence

 출처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byhhV


리 신, 눈먼 수도승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45 (+108) 2481 마나 200 (+0.0) 200
공격력 69 (+3.7) 131.9 공격 속도 0.651 (+3%) 0.983
5초당 체력회복 7.43 (+0.7) 19.33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36 (+4.9) 119.3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력 +2.25
    x2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3.05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6,651 IP
 
 저는 AD룬 페이지가 하나라서 룬을 좀 섞어서 쓰는 편이고

 다른 분들은 파랑 룬 칸에다가 공속 룬 쓰시는 분도 계시던데

 그렇게까지 공속이 필요한 것 같진 않아요.

 템트리가 공격적이라 그런지 니달리를 만날 때 제외하고는 

 정글 속도도 같거나 빠른 편이고 마저 조금 있는게 더 나은듯해요.

 룬은 개인 취향이라서 그냥 기본 AD룬 끼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처럼 가시면 쿨타임 오버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리신이 후반 챔프가 아닌 초반 캐리형 챔프이라고 생각해서 디펜스 특성보다는 오펜스 특성을 좋아합니다.

 게다가 템트리도 공격적으로 가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많은 딜을 넣을 수 있는 천둥군주를 사용합니다.

 나머지 12포인트는 디펜스쪽에 줬는데 초반 체력관리에 유용하고 정글링 돌 때 좋은 것 같아 저렇게 사용합니다.

 탱 특성
 

 디펜스쪽 특성은 파괴전차가 그나마 나아보이네요.

 
질풍격 (Flurry)
리 신이 스킬을 사용하면 그의 다음 두 번의 기본 공격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공격으로 20/30/40, 두 번째 공격으로 10/15/20 만큼의 기력을 환원합니다.
음파/공명의 일격 (Sonic Wave)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음파: 리 신이 불협화음으로 된 음파를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하고 가장 처음 명중하는 적에게 55/80/105/130/155 (+1.1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적이 음파에 명중하면 다음 3초 안에 공명하는 일격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방호/강철의 의지 (Safeguard)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방호: 리 신이 대상 아군에게 돌격합니다. 아군이 챔피언인 경우 2초 동안 아군과 자신을 70/115/160/205/250 (+0.8AP)만큼의 피해로부터 보호하고, 방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합니다. 방호를 사용하고 난 뒤 다음 3초 동안 강철의 의지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폭풍/무력화 (Tempest)
기력 소모: 50/25
재사용 대기시간: 9초
폭풍: 리 신이 바닥을 내리쳐 충격파를 방출하여 35/60/85/110/135 (+1.0 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4초 동안 여기 맞은 적 유닛을 드러냅니다. 폭풍이 적에게 명중하면 다음 4초 안에 무력화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용의 분노 (Dragon's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10/85/60초
리 신이 강력한 돌려차기로 적 챔피언을 뒤로 날려버리고, 날아간 대상과 부딪히는 모든 적에게 175/400/625(+2.0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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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리신의 꽃은 궁 연계 콤보이니 궁 연계 콤보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리신의 궁은 제일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이랑 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


 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은 웬만하면 안 쓰는 편인데 사용하는 경우는 적이랑 붙어 있을 때



 배달하는 경우와 당구 치는 경우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 팀쪽으로 배달할 땐 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의 경우 점멸을 보고 맞점멸을 통해

 

 살아나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의 경우 점멸을 후에 사용하고



 궁을 먼저 사용하기 때문에 점멸을 사용할 수 없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당구 치는 경우인데 아까 말했듯이 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에는


 점멸로 반응할 수 없으며 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을 사용해 당구를 칠 경우



 궁을 점멸 후에 사용하기 때문에 방향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럴 경우에만 Dragon's Rage(용의 분노)Flash(점멸)을 사용하시고 그 외의 경우


 예를 들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 이렇게 먼 거리에서


 진입하여 궁을 사용할 때는 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리신의 궁 콤보는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대상을 직접 맞추느냐 대상의 근처에 맞추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상을 직접 맞출 때는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로 완전히 따라간 후 스킬 연계를 하시면 되고


 강력한 CC기 혹은 공격 스킬이 날라올 경우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로 스킬을 피하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대상의 근처에 맞출 때는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로 따라가다가 (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혹은 Flash(점멸)로 끊은 후


 

 다른 스킬을 연계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킬 활용 팁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의 패시브에는 적이 잃은 체력의 8% 만큼의 추가 피해를 준다는 내용이 있는데


 이것을 활용하기 위해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맞춘 이후 급하게 따라가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최대한 많은 딜을 넣은 후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를 사용하면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팁은 정글링때도 마찬가지이니 정글링때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분들과 좀 다른 점이 있는데 저는 말했듯이 딜로 가기 때문에



 갱과 역갱, 소규모 교전, 카정등에서 많은 딜을 주기 위해 Q선마 후 E를 마스터합니다. 


 

 아까 설명했던 콤보들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보여드릴게요.




 콤보 순서 : (와드 토템 (장신구))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Flash(점멸) Dragon's Rage(용의 분노)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를 사용하지 않고 정글에 새로 생긴 솔방울탄으로 벽을 넘은 다음,


 남겨뒀던 (와드 토템 (장신구))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애쉬 궁을 회피하고 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으로 우리 팀에게 차줍니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상대적으로 몸이 약한 딜 리신은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스킬을 회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콤보 순서 :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 Flash(점멸) Dragon's Rage(용의 분노)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


 원래 있던 (와드 토템 (장신구))에 방호를 타 빠진 뒤 신드라에게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를 맞추고


 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으로 3명을 당구로 찬 후 다시 Resonating Strike(공명하는 일격)를 사용해서 마무리합니다.


 위의 경우에는 아까 설명했듯이 Flash(점멸)Dragon's Rage(용의 분노)을 사용할 경우 Flash(점멸)의 거리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당구가 실패할 수도 있으므로 Flash(점멸)을 정확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작 아이템
아이템 빌드
 
 템은 개인 취향인데 리신은 후반가면 애매해지는 편이라


 딜템으로 초반에 라인을 풀어주며 압살하는게 나은 것 같습니다.


 템은 개인 취향이니까 꼭 이대로 가실 필요는 없어요.


 상대방 팀에 AP가 있는 경우 주문포식자 - 맬모셔스를 올리고 


 AP가 없으면 그냥 스킵하고 블클을 올린 후 요우무, 히드라 같은 다른 딜템 하나 가세요.


 또한 밴시도 가엔 혹은 다른 방템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맬모셔스가 밤의 끝자락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밤의 끝자락의 경우 보호막 시전 시간이 있다는 점과 핵심이 아닌 스킬로도 풀린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보호막 시전 시간 때문에 상대방을 추노하는 도중에 사용하기 어렵고

 제드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막으려고 사용했는데 제드 Shadow Slash(그림자 베기)에 보호막이 풀려버리는 경우가 


 일어날 수 있어 맬모셔스가 낫다고 보지만 상대방이 AD, AP 누커가 다 같이 잘크면 밤의 끝자락도 좋습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추적자의 검: 용사)보다는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가 나은 이유가 (와드 토템 (장신구))를 (예언자형 개조)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와드때문에 (시야석)(루비 시야석)을 구매하게 되면 코어템이 하나 빠지기 때문에

 코어템의 부재가 발생하므로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이 가장 좋은 선택같습니다.

 신발 사는 타이밍은 (추격자의 나이프: 용사) 다음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를 사고나서 2코어 신발을 돈이 딱맞을 때 사는 편입니다.


 돈이 과하게 오버하면 다른 하위템이나 코어템들을 사는데 2코어 신발을 빨리 올리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은 각자 적절한 타이밍에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2코어 신발을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세 개 중에 하나로 가는데
 
 갱킹을 위주로 두고싶거나 적팀의 슬로우가 있으면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상대방 AD가 세거나 평타 기반이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상대방 AP가 세거나 CC기가 강력하다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웬만해선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아이템 선택은 개인이 주관적으로 선택하는 것이므로 좋다고 정답이 없습니다.

 
 따라서 자기에게 맞고 좋다고 생각하는 아이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엘리스
음파를 못 맞추거나 마관 템트리를 간다면 까다롭다.

게다가 음파 타이밍에 맞추어 거미 상태가 되면

새끼 거미가 음파를 대신 맞아줘 딥빡
렉사이
역갱만 안 당하면 한타때 이니시 빼고 할 게 없는 챔프

요즘 안 보여서 별로 까다롭지도 않다.

만약 딜 렉사이면 라인 폭파 가능성 있으니 주의
판테온
딜 리신이라서 같은 딜 빵테 만나면 패시브때문에 평타가 씹히므로

빵테가 못 컸거나 리신이 잘 큰 경우가 아니면 맞다이는 금물

그리고 음파 타고가다 스턴 걸릴 수도 있으니 조심하자.
라인 / 정글 운영법

 시작은 선블루가 더 좋은 것 같아요.


 칼날부리랑 골렘 잔몹 처치하는게 너무 아파서 ㅠㅠ


 와드 하나쯤은 혹시 모르니 남겨놓고 위급 상황에 대비합시다.


 



 선 블루와 선 레드 체력 관리 차이 영상 첨부해서 올립니다.

 그리고 블루팀일 때는 선 블루를 노스마로 먹고 상대 레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초반 운영법

 6렙 전까진 역갱 혹은 직선갱 위주로 다녀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라인이 당겨져있으면 원래 갱루트대로 갱가세요.

 



 원래 직선 갱은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만 사용하여 직선 갱을 가지만 


 이 경우에는 판테온의 HP가 없어서 Flash(점멸)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직선 갱을 시도할 땐 위와 같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니언의 시야를 파악하여


 적팀 이동기가 빠졌을 때 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로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딜 리신이라서 주로 배달보다는 한명을 버스트딜로 녹이는 편인데


 위험한 경우를 제외하고 당구 각나오면 머뭇거리지 말고 차세요.


 궁쿨도 짧은 편이라 우리 팀 딜러가 물릴 때 사용해도 됩니다.


 상대방 진영으로 들어가려면 우리 팀 탱커가 어그로 끌렸을 때


 조용히 시야 없는 곳으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챔피언별 대응법이라고 할 건 딱히 없는데 카직스와 렉사이만 간단하게 말씀드릴게요.


 카직스는 3렙에 바위게 근처에서 만나면 맞다이하지 마시고 도망치세요.


 고립 데미지때문에 초반에는 피통이 적어서 쉽게 죽습니다.


 렉사이를 역갱칠 때 매복 상태로 반경 내에서 움직이면 위치가 발각되므로 


 최대한 움직이지 말고 역갱을 치는 것도 꿀팁입니다. 


마치며

 벌써 시즌 7이네요.


 리신을 처음 접한게 시즌 4인데 엘리스와 함께 너프를 먹은 후


 관짝에 들어갔다느니 많은 얘기가 있었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챔피언이 리신 아닐까요?


 딜과 탱은 각각의 장단점이 있고 그에 맞는 특색이 있습니다.


 모두 자신에게 맞는 템트리와 특성을 찾아 재미있게 플레이하시면 좋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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