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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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45 (+108) | 2481 | 마나 | 200 (+0.0) | 200 |
공격력 | 69 (+3.7) | 131.9 | 공격 속도 | 0.651 (+3%) | 0.983 |
5초당 체력회복 | 7.43 (+0.7) | 19.33 | 5초당 마나회복 | 50 (+0) | 50 |
방어력 | 36 (+4.9) | 119.3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5.0 | 345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공격력 +2.25x2
- 공격 속도 +4.5%x1
- 공격력+13.05
- 방어+9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공격 속도+4.5%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공명의 일격: 리 신이 음파를 맞은 적에게 돌진하여 55/80/105/130/155 (+1.15 추가AD)만큼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12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강철의 의지: 고된 수행으로 리 신이 전투에서 보다 잘 살아남을 수 있게 됩니다. 4초 동안 생명력 흡수,주문 흡혈율이 10/14/18/22/26%만큼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70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무력화: 리 신이 폭풍으로 드러난 적을 4초 동안 약화시키며 이동 속도를 20/35/50/65/80%만큼 낮춥니다. 저하된 이동 속도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회복됩니다. (범위: 350)
공격 대상과 부딪힌 적은 짧은 시간 공중에 떠오릅니다.
공격 대상은 적 챔피언과 부딪힐 때마다 추가로 대상의 추가 체력 12/15/18%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3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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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신의 꽃은 궁 연계 콤보이니 궁 연계 콤보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리신의 궁은 제일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이랑
은 웬만하면 안 쓰는 편인데 사용하는 경우는 적이랑 붙어 있을 때
배달하는 경우와 당구 치는 경우 두 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 팀쪽으로 배달할 땐 의 경우 점멸을 보고 맞점멸을 통해
살아나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의 경우 점멸을 후에 사용하고
궁을 먼저 사용하기 때문에 점멸을 사용할 수 없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당구 치는 경우인데 아까 말했듯이 에는
점멸로 반응할 수 없으며 을 사용해 당구를 칠 경우
궁을 점멸 후에 사용하기 때문에 방향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럴 경우에만 을 사용하시고 그 외의 경우
예를 들어 이렇게 먼 거리에서
진입하여 궁을 사용할 때는 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리신의 궁 콤보는 를 대상을 직접 맞추느냐 대상의 근처에 맞추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상을 직접 맞출 때는 로 완전히 따라간 후 스킬 연계를 하시면 되고
강력한 CC기 혹은 공격 스킬이 날라올 경우 로 스킬을 피하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대상의 근처에 맞출 때는 로 따라가다가 혹은 로 끊은 후
다른 스킬을 연계하시면 되겠습니다.
의 패시브에는 적이 잃은 체력의 8% 만큼의 추가 피해를 준다는 내용이 있는데
이것을 활용하기 위해 를 맞춘 이후 급하게 따라가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최대한 많은 딜을 넣은 후 를 사용하면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팁은 정글링때도 마찬가지이니 정글링때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다른 분들과 좀 다른 점이 있는데 저는 말했듯이 딜로 가기 때문에
갱과 역갱, 소규모 교전, 카정등에서 많은 딜을 주기 위해 Q선마 후 E를 마스터합니다.
아까 설명했던 콤보들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보여드릴게요.
콤보 순서 :
를 사용하지 않고 정글에 새로 생긴 솔방울탄으로 벽을 넘은 다음,
남겨뒀던 로 애쉬 궁을 회피하고 으로 우리 팀에게 차줍니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상대적으로 몸이 약한 딜 리신은 로 스킬을 회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콤보 순서 :
원래 있던 에 방호를 타 빠진 뒤 신드라에게를 맞추고
으로 3명을 당구로 찬 후 다시 를 사용해서 마무리합니다.
위의 경우에는 아까 설명했듯이 을 사용할 경우 의 거리 조절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당구가 실패할 수도 있으므로 을 정확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게다가 음파 타이밍에 맞추어 거미 상태가 되면
새끼 거미가 음파를 대신 맞아줘 딥빡
요즘 안 보여서 별로 까다롭지도 않다.
만약 딜 렉사이면 라인 폭파 가능성 있으니 주의
빵테가 못 컸거나 리신이 잘 큰 경우가 아니면 맞다이는 금물
그리고 음파 타고가다 스턴 걸릴 수도 있으니 조심하자.
시작은 선블루가 더 좋은 것 같아요.
칼날부리랑 골렘 잔몹 처치하는게 너무 아파서 ㅠㅠ
와드 하나쯤은 혹시 모르니 남겨놓고 위급 상황에 대비합시다.
6렙 전까진 역갱 혹은 직선갱 위주로 다녀주시면 됩니다.
만약에 라인이 당겨져있으면 원래 갱루트대로 갱가세요.
원래 직선 갱은 만 사용하여 직선 갱을 가지만
이 경우에는 판테온의 HP가 없어서 를 사용하였습니다.
직선 갱을 시도할 땐 위와 같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미니언의 시야를 파악하여
적팀 이동기가 빠졌을 때 로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딜 리신이라서 주로 배달보다는 한명을 버스트딜로 녹이는 편인데
위험한 경우를 제외하고 당구 각나오면 머뭇거리지 말고 차세요.
궁쿨도 짧은 편이라 우리 팀 딜러가 물릴 때 사용해도 됩니다.
상대방 진영으로 들어가려면 우리 팀 탱커가 어그로 끌렸을 때
조용히 시야 없는 곳으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이라고 할 건 딱히 없는데 카직스와 렉사이만 간단하게 말씀드릴게요.
카직스는 3렙에 바위게 근처에서 만나면 맞다이하지 마시고 도망치세요.
고립 데미지때문에 초반에는 피통이 적어서 쉽게 죽습니다.
렉사이를 역갱칠 때 매복 상태로 반경 내에서 움직이면 위치가 발각되므로
최대한 움직이지 말고 역갱을 치는 것도 꿀팁입니다.
벌써 시즌 7이네요.
리신을 처음 접한게 시즌 4인데 엘리스와 함께 너프를 먹은 후
관짝에 들어갔다느니 많은 얘기가 있었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챔피언이 리신 아닐까요?
딜과 탱은 각각의 장단점이 있고 그에 맞는 특색이 있습니다.
모두 자신에게 맞는 템트리와 특성을 찾아 재미있게 플레이하시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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