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0
2/2
딜탱마이의 혁신을 불러오다

- 우주류검객(2016-11-12, 조회수: 3693)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식자가
사라지면서 
딜탱마이가 많이 
안좋아 졋다는 편견을
깨기 위해서 공략을 써보려 합니다 
이번 프리시즌 업데이트중에 
몰락상향이 있어 
이 탬트리가 더 빛을 바랄거같습니다!





저번 시즌에는 이정도밖에 안됫지만 
더 연구할생각입니다

Vanished Light << 제 닉네임이에요

친추는 언제나 환영 ^^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치명타율 +0.93%
    x1
  • 공격 속도 +1.7%
    x8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치명타율
    +0.93%
  • 공격 속도
    +27.1%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저기에 치명타를 넣은이유는 
치명타 룬빼고 공속룬을 다꼇을시 
초반 1랩공속이 0.90 이 나옵니다 치명타룬
하나를 껴줘 치명1퍼 추가 시키고
공속 0.89가 되는것이 정글링에도 도움되고
1:1 이나 소규모 교전이 일어낫을시 
치명타로 따는경우도 있으니 넣엇습니다 
방어는 초반에 1~4랩에 싸우는경우를 대비해서 넣엇습니다 
마법저항력은 한타가 일어날시에 
마이는 ap 에 약한모습이 보입니다 
그래서 성장 마저를 박아줘 그 약한것을
조금이나마 상쇄시키려 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번 특성업데이트가 됫더군요 

위험한 게임은 꾸준히 유지해줍니다
중간에 전투의 환희가 생겻는데요 
딜탱마이는 전장에서 오래머물러서 
꾸준히 딜을 박으므로 전투의 환희는
괜찮은 특성인 것 같아요

이번에 전투의 열광히 하향당햇다고 해도
딜이없는 딜탱마이에겐 열광은 좋습니다
천둥은 고려해볼만 한거같습니다 

강타는 정글러의 기본이고요 

점멸은 안그래도 일격밖에 없는 마이를 위한 도주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을 드시는 경우는 저같은경우엔 딜탱마이라 백도가 그렇게 좋지가 않아 텔은 생략합니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마스터 이가 전장을 순간 이동하며 최대 적 4명을 공격하여, 각각에게 25/60/95/130/165 (+1.0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75/100/125/150/1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물리 피해(+0.6 AD)를 추가로 입힙니다. 기본 공격을 하면 일격 필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600

우리 마이의 진입기 겸 이동기겸 무적기죠

핵심입니다 일격 타이밍을 잘보기만해도 마이는 50% 먹고 들어간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35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에 걸쳐 초당 30/50/70/90/110 (+0.25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마스터 이의 체력이 1% 줄어들 때마다 재생되는 체력이 1% 증가합니다. 정신 집중을 하는 동안 마스터 이에게 적이 가하는 피해가 50/55/60/65/70% 감소합니다. 포탑의 경우 감소하는 피해량은 절반이 됩니다.

마이의 생존기라고 볼수있을것 같네요 

명상을 이용한 평타캔슬도 가능합니다 

딜탱마이는 명상도 꽤 중요합니다 

딜마이와는 다르게 명상으로 어그로를

어느정도 끌어올수 있기때문입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8/17/16/15/14초
기본 지속 효과: 공격력이 10% 증가합니다.

사용 시: 5초 동안 기본 공격으로 14/23/32/41/50(+0.25 추가 AD)의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그 후 우주류 검술 스킬이 재사용 대기에 들어가면 기본 지속 효과가 사라집니다.

딜탱마이의 딜링의 핵심입니다 


정글 잡을때는 늘 피가 20~30% 남았을때

e를켜 효율을 높입시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7초 동안 이동 속도가 25/35/45%, 공격 속도가 30/55/80% 상승하며, 둔화 효과에 대해 면역이 됩니다. 스킬이 활성화된 동안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최후의 전사의 지속 시간이 7초 연장됩니다.

궁극기입니다 궁은 중요한순간에만 키도록 합니다 

좀 예전의 패치로 인하여 

처치, 어시스트의 시간이 늘어나고 

스킬자체의 시간이 줄어들었으니 

확실한 타이밍이 아니면 키지맙시다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이번 딜탱마이의 아이탬입니다 

이거가지고 딜이 나오겟냐 싶겟지만 
딜탱마이의 핵심은 꾸준히 딜을 박으면서
어그로를 분산시키는거지 절대 딜러를 물라고 있는 용이 아닙니다
아군의 원딜을 물려고 들어오는것을 받아쳐내
유리한 상황을 전개시키거나 딜러들의 어그로를 담당하는겁니다

이제 차근차근 탬트리를 설명해드릴게요

시작은 2개로 갈립니다 
1. 마체테 3포션
2. 마체테 충전포션

1번의 경우는 적 정글이 카정올거같은 챔이던가 무난할때 3포션을갑니다
 
2번의 경우는 저도 별로 가지않습니다만 
팀원들과의 픽창에서 불화가 일어낫을때
정글에서 꾸준히 체력유지하면서 크려는
목적으로 가는 탬입니다

대부분이면 1번을 갈겁니다

2번째 입니다 

2번째도 갈립니다 

1. 4랩 2단검
2. 4랩 척후병

1번의 경우는 카정올만한 챔프가 아니고 
라인전도 무난한경우에 가줍니다 

2번의 경우는 적이 카정이 와 자신의 정글에서 살거나 갱이 많이 필요할경우에 가줍니다
척후병 말고도 파란강타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후반에는 성능이 약간 떨어지는감이
있는듯합니다

3번째 입니다

경우는 한가지밖에 없습니다 "몰락"
바로 피갈퀴손으로 갈시에 딜로스가 많이
발생함으로
2단검 >> 흡낫 >> 빌지 >> 곡궁 >> 몰락
순으로 가는것이 무난합니다.

4번째입니다 
4번째는 갈립니다 

1. 척후병후 피갈퀴손
2. 척후병후 수은

1번 적팀 cc기가 4개 이하면 갑시다
2번 적팀 cc기가 4~5개 이상이면 갑시다

5번째 도 갈립니다 

1. 양날 도끼
2. 스테락
3. 얼망
4. 스테락 빼고 헤르메스 시미터

1번은 적팀에 탱커가 2명이상 있을시 갑니다

2번은 적팀에 르블랑 같이 누커가 잘컷을
경우에 갑니다

3번은 cc기가 필요할거같다 라고 생각이 들면 얼망을 갑니다 

4번은 적팀 cc기가 너무강력하여 들어가자마자 죽을거같다 이럴시에 갑니다 

4번같은 경우는 탬트리가 아에 변경될수도 있습니다 
몰락>갈퀴>수은>멜모>시미터>신발>스테락
으로 갈수도 있습니다 

6번째입니다 
이 이후로 알아서 짜맞추면 되긴합니다만
이중에 고르셨으면 좋겟습니다

1. 거드라
2. 란두인
3. 벤시
4. 비사지
5. 망자 
6. 딜탬종류 

탬트리 자체는 여러분에게 맡기겟습니다 
탬트리를 이거해라 이거하라는 말은
오히려 적조합을 못읽고 탬트리를 이상하게 가는 불상사를 일으킬수도 있으니
상황에 맞춰 탬트리를 가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람머스
초반에 고전입니다
딜탱마이한테는 어차피 후반에는 딜이 별로 달지 않지만
초반에 빡세므로 카운터 1위입니다
르블랑
치고 빠지기의 정석 르블랑이죠
마이는 치고빠지는 것에 매우 약합니다
뚜벅이기 떄문이죠 q로 타고 들어가면 w로 도망가버립니다.

3단 논법
르블랑은 치고빠지기의 정석이다
마이는 치고빠지기에 약하다
고로 마이는 르블랑이 힘들다
잭스
잭스는 숙달되신분이라면 잭스의 e 타이밍을 읽고 피하시겟지만
초보들분에게는 e가 많이 힘듭니다
그래도 잭스보다 마이가 정글속도도 빠르다는 점을 밀고 나갑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즈리얼,베인,칼리스타 외의 모든 원딜

마이자체가 딜이 e때문에 꽤 나옵니다
적팀 원딜입장에선 피 3500짜리 딜 250짜리가 달려오면서 물면 뭐..
이즈나 베인은 비전이나 구르기 떄문에 까다로운 편입니다
칼리는 뭐 뚜벅이잡는 킬러니까요
피오라
피오라는 쉽습니다
그냥 가만히 서서 eq 만하고 딜만 넣으면 이깁니다
세주아니
q가 느려 q로 피할수있으며
궁을 쓸시에 투사체 속도가 느려 주변미니언으로 q를타고가 피하고 프리딜을넣을수있는'
구도가 쉽게나오는 챔프이기때문에 세주를 넣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4랩되서 600원 모으시면 바로 집가셔서 단검이나 척후병 사세요

그리고 장신구는 렌즈로 바꿉니다

e는 언제나 정글몹피가 20~30% 남앗을때 on

제어와드는 필수입니다 

바위게를 먹어 시야를 먹는것이 중요합니다 

바위게 하나로 적정글의 동선을 차단할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곡궁과 빌지워터 나올시점에 솔용가능합니다 

렌즈 돌려 와드 없는지 확인후 우리팀 봇이 밀고있을때 솔용합니다

적바위게 켜져있을때는 먹지맙시다


 

초반 운영법

 카정 안당하시게 와드박고 주의하면서 잡읍시다

 

중반 운영법

 갱콜에 잘반응해주고 소규모 교전에서 꾸준히 이득봅시다

 

후반 운영법

 오브젝트 잘 먹으세요 시야 잘드시고 

 

팀파이트시 역할

가장 이상적인것은 탱커가 진형붕괴하려고 들어오는것을 받아 쳐냅니다 

동시에 딜러진 보호하세요

그리고 진형붕괴한 탱커가 죽을시에 바로 적딜러로 들어가 충분히 어그로 

끌은후 명상으로 버팁니다 그리고 딜러진이 적 앞선쪽 녹엿을때 알파타고

나오시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자신의 손이 따라준다면 모든 애들을 잡을수있는애죠 마이라는게.

 

마치며

많이 부족합니다 댓글로 베드 단다면 이유좀 적어주세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0% (0표)
0% (0표)
100% (2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