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7명
81.5% (22표)
0% (0표)
18.5% (5표)
케넨, 폭풍의 심장
Kennen, The Heart of the Tempest
12
17
1
22/27
[유툽방송ON]5.29입대 휴가나옴 템수정

- 요들장전(2017-08-16, 조회수: 688267)

안녕하세요 이걸로 3번째 공략을 작성하는 요들장전

이라고 합니다.


이번공략도 되도록 많은분들이 보시고 좋은성과 이뤄내시면

좋겟네여.


티어인증사진은 딱히 올릴생각은 가지고있지않지만

원하신다면 다음 카운터픽 스킬영상을 올릴떄

같이 올려 두도록 하겠습니다.


챔피언 공략에서 스킬피하는 포인트나 견제시 중요한 포인트들은 따로모와 영상으로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메인공략 감사합니다 ㅎㅎ



https://www.youtube.com/channel/UCAujCtntg5WiD9Lz4ChNkqw

유투브 스트리밍 합니다.


그럼 공략으로가기전 짤막한 영상들 넣어봣습니다.










케넨, 폭풍의 심장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11 (+98) 2277 마나 200 (+0.0) 200
공격력 48 (+3.75) 111.8 공격 속도 0.625 (+3.4%) 0.986
5초당 체력회복 5.59 (+0.65) 16.64 5초당 마나회복 50 (+0) 50
방어력 29 (+4.95) 113.15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2
  • 체력 +8
    x7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공격 속도 +4.5%
    x2
  • 주문력 +4.9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2
  • 체력
    +56
  • 주문력
    +32.49
  • 공격 속도
    +9%
총 가격 : 13,114 IP

★평타의주의 견제를 할떄쓰는룬★

빨강:공격력9

노랑"체력7/방어2

파랑:성장주문력9

왕룬:공격속도2/주문력1


★적이 AP일떄 사용하는룬★

빨강:쌍관9

노랑:체력7/방어2

파랑:성장마저9

왕룬:공격속도1주문력2


★평타견제가 힘들어 아예스킬로 상대해야할떄★(아직 실험중)

빨강:마법 관통력9

노랑:체력7방어2

파랑:성장주문력9

왕룬:주문력2 공격속도1

 

★AD케넨룬★

빨강:공격력9

노랑"체력7/방어2

파랑:성장주문력6고정주문력3

왕룬:공격속도3

 

차후 15일정도에 AD케넨에대한 운영법 라인전 영상녹화하여 올리도록하겠습니다.

현재쓰는 모니터에 노이즈가나서 방송에도 지장이생겻네요..



룬에 대한 피드백 다환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아직 특성이 100% 정확하지가않은점 유의해주세요.


저는 12/18을 사용합니다(천둥군주 특성이죠)


현재제가 사용하고있는 특성을 설명해보겟습니다.

마술마술: 스킬데미지/점화데미지 2%증가

분노분노:공격속도4%증가


이2개의 특성을 보셔도 현시점에서 점화를 들지않는 케넨인데 왜구지 마술을찍을까?

분노가 더욱 라인전에 좋지않을까?

저도 이생각을 많이하고있엇지만 공격속도를 내주고 스킬피해를 가져옴으로서

Pantheon(판테온)Malphite(말파이트)Olaf(올라프)평타보단 스킬이 더나은 이런챔프류에게 이득인거같네요.


치명상(Lethality )새로운 피:케넨의 초반라인전에 손가락하나정도 얹어주는 특성이겟죠.

포식포식:초반에 케넨보다 강한챔프를 상대하실때드시면 좋습니다.

방어구 가르기(Sunder )약점노출:갱호응에 좋은 케넨한테 괜찮은 특성인거같습니다.


타고난 재능타고난 재능:공격력과 주문력을 올려줍니다

케넨처럼 평타(공격력)과 스킬(주문력)2개를 골고루 사용하는 챔프한테는 정말좋은특성인거같습니다.

흡혈귀흡혈귀: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리볼버가 리메이크되기전 같이가시면 라인흡혈이 상당히 좋았지만

지금으로선 미미할거같네요.


양날의 검양날의 검:5%의 피해를 주고 2.5%의 피해를 받습니다.

좋습니다 2.5의 피해를 입는 리스크가있지만 케넨의 라인전을 강력하게해주는 원동력이라고할수있겟죠.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전투의 환희:이번에 새로나온특성입니다.

적챔피언과 전투중일떄 5초에 걸쳐 피해량이 5%까지 증가를 하면서 양날의검과는 달리 2.5%의피해를 입는

리스크가 없습니다.

하지만 케넨이 라인전에서 적과의 전투를 5초에 걸치면서까지 싸우진않습니다.

(미니언의어그로를 풀기도해야하며/상대방과의거리유지를 통해 일방적인딜교로 이득을취해야하기떄문)




방랑자방랑자:전투에서 벗어날시 이동속도 3% 미드로 가실떄 괜찮은 스펠일거같습니다.

포악함포악함:케넨의 CS를 더욱 쉽게 먹게해주는 고마운 특성입니다.



비밀 창고비밀창고:물약지속시간을 10%유지시켜주며 사용즉시 15의체력과 마나를 추가로 채워줍니다.

암살자(Assassin)암살자:주변 아군이없을경우 피해량2%증가 라인전상황에서는 혼자인경우가많기에 좋습니다.

룬 친화력(Runic Affinity)룬 친화력:정글로 갈거아니면 안가시면 되겟습니다.


무자비무자비:체력40%이하의적에게 피해량 5%증가 한타나 라인전에서의 킬확률을 늘려줍니다.

명상명상:마나가 없는 케넨한텐 불필요한 특성이겟네요.



감화대자연의 선물:부쉬에있을경우 체력의3%해당하는 추가마법피해를 줍니다.

(부쉬를 많이 활용할수있다면 좋은특성이겟지만 상대방이 부쉬에 와드를 박아버리면 사용하기힘듭니다)

-이유라하자면 케넨이 부쉬활용을 하는이유는 상대방 미니언어그로를 풀기위해 가기떄문입니다.-


산적산적:패스합니다...


위험한 게임위험한게임:상대챔프 처치시 체력과마나 5%회복 케넨을 하실떄 상대편에서 다이브를 오는경우가많이있습니다.

혹은 케넨이 다이브를 할 상황이 나올떄도 많지요 좋습니다.



정확성정확성:물리관통력8.5 마법관통력3+레벨당0.3

저같은경우 빨강룬에 공격력을 들기떄문에 초반 물리관통력8.5는 정말 크게 작용합니다.

더욱평타가 아파오겟죠.


지능지능:쿨타임 감소의최대치를 5%늘리고 감소도 5%감소시킵니다.

가신다면 스킬쿨이 줄어 좋겟지만 케넨은 라인전에서 우위를 잡아야 힘을내는 챔프라 생각하기에

별로 추천드리진않네요.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저처럼 책략에 18을 찍으실생각이시라면 맨아래 특성은 천둥군주가 케넨에게 제일좋습니다.

범위내 모든적에게 레벨당10+추가 공격력의30% +주문력의 10%에 해당하는 마법피해 케넨의 번개와

어울리는 갓특성입니다.



Flash(점멸)점멸:케넨의 제2의 심장이라해도 좋습니다.

Teleport(순간이동)텔레포트:처음라인전이 꼬여도 귀환후 바로복귀가 가능한 안정성 스펠입니다.

  ★로밍에도 유용하죠★

Ghost(유체화)고스트:제가 미드로갈떄 유용하게 쓰는스펠입니다.

-미드로밍에 힘을 불어넣어준다

-한타상황에 날라가져버린다해도 다시 참여하기가 수월하다

-미드 1:1구도에서 스킬을 피할확률이 더욱 늘어난다


Exhaust(탈진)탈진:주로 서포터나 미드로갈떄 드시는분들도있습니다

(서포터는 저와맞지않아 하진않지만 탈진도 중요하죠)

-주로상대의 궁이나 순간딜이 들어올타이밍에 사용하면 딜감소로인해 딜로스를 발생시킬수있다.


Ignite(점화)점화:라인전 솔로킬에 힘을가해줍니다

역으로 죽어버린다면 그만큼의 리스크가 있는스펠이겠지요.


Heal(회복)회복:원딜로간다면 들어볼만한?스펠

barrier(방어막)방어막:넣어둡시다..

Clarity(총명)Cleanse(정화)Smite(강타)이하동문



폭풍의 표식 (Mark of the Storm)
케넨의 스킬에 적중당한 적은 6초 동안 폭풍의 표식이 붙습니다. 폭풍의 표식이 3개가 되면 상대는 1초 동안 기절하며, 케넨은 25의 기력을 얻습니다.

7초 안에 다시 적을 기절시킬 경우 기절 시간이 0.5초로 감소합니다.
천둥의 표창 (Thundering Shuriken)
기력 소모: 60/55/50/45/40
재사용 대기시간: 7/6.25/5.5/4.75/4초
표창을 던져 명중하는 첫 번째 적에게 75/125/175/225/275(+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1050)
전류 방출 (Electrical Sur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3/11.25/9.5/7.75/6초
기본 지속 효과: 5번째 공격마다 케넨이 35/45/55/65/75 (+0.8/0.9/1.0/1.1/1.2 추가 AD) (+0.35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폭풍의 표식을 추가합니다.

사용 시: 폭풍의 표식이 있는 주변의 모든 적에게 전기를 뿜어내어 70/95/120/145/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750)
번개 질주 (Lightning Rush)
기력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케넨이 2초 동안 번개 구체로 변신해 유체화 상태가 되어 100%의 이동 속도를 얻고 충돌하는 적에게 85/125/165/205/245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한 명 이상의 적에게 피해를 입힐 경우 40의 기력을 얻습니다.

이 스킬의 효과가 끝나면 4초 동안 40/50/60/70/8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재사용하면 스킬을 일찍 끝낼 수 있습니다.

유체화 상태인 유닛은 다른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에게는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날카로운 소용돌이 (Slicing Maelstorm)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3초 동안 마법의 폭풍을 소환하여 0.5초마다 케넨 근처에 있는 모든 적에게 40/75/110 (+0.2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날카로운 소용돌이에 맞을 때마다 폭풍의 표식이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이 20/40/60 증가합니다. 적을 한 번 맞힐 때마다 입히는 피해량이 10%씩 증가합니다.(최대 150%까지 증가)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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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전류 방출
(Electrical Surge)
기력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기본 지속 효과: 5번째 기본 공격마다 케넨이 자신의 공격력의 40/50/60/70/80%에 해당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폭풍의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폭풍의 표식이 있는 주변의 모든 적에게 전기를 뿜어내어 65/95/125/155/185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750
 

 

스킬 콤보

스킬콤보는 다영상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조금만 기달려주세요.)

 



스킬 활용 팁

영상이 더욱 알기 쉬우실거같아 영상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조금만 기달려주세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Doran's Blade(도란의 검)도란검을 가는경우

-상대방에게 평타견제중심적으로 리드할수있는경우

-라인전을 6:4이상으로 가져갈수있을떄

-상대방을 압박하면서 플레이해도 괜찮을떄(평타견제가 힘들지않는경우)

★:도란검을 갈떄의 이점은 공격력(케넨Electrical Surge(전류 방출)w에는 5타마다 강화표창이나갑니다.)

★:생명력 흡수(피흡)이 있어 라인유지력에 도움이됩니다.(체력유지가능)

★체력이 붙어있죠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방패를 가는경우

-초반에 상대가 나보다 강한경우-(이떄 제가말하는 강함이란)

-Jayce(제이스)Olaf(올라프)Pantheon(판테온)(올라프/빵테온/제이스)처럼 초반에 케넨보다 더욱 데미지가쌔고

솔로킬의 위엄성이 있는챔프들한테 가주시면 좋습니다.

-라인전에서의 평타견제보다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위주로 견제해야할떄

★:도란방패를 갈때의 이점은 Pantheon(판테온)판테온처럼 초반에 킬을내며 이득을취하는 챔프들에게

킬각을 안내주며 안정적으로 라인전을 플레이할수있습니다.

★:매 5초마다 6의체력을 회복시켜주며 상대의 단일대상공격과 스킬의 데미지 8 감소

★:도란방패를 갈상황이라면 초반은 내주고 가는거기에 흡혈귀(Vampirism)포식특성찍어주시면 좋습니다.


★미드케넨을 가시는경우★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충전형 물약)신발+충전형 포션 들고가주시면 안정적인 라인업이가능합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리볼버:초반 케넨의 솔로킬을 낼 확륙을 높여주는아이템입니다.

(추후 사용법 영상을 올리도록하겟습니다)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법공학벨트:W사거리저하로 케넨의 팔이잘려갓지만 벨트로인해 다시 재봉합이가능해진

케넨의 필수코어템입니다.

장점

1.갱킹이왓을경우 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음파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고치를 피할수도있습니다.

2.거리가나오지않아 킬이안나올떄 그거리를 좁혀줄수있습니다(한타떄도 가능)


단점

★(벨트를 사용한 직후에는 스킬이 바로나가지않습니다

그러므로 한타에서 들어가실때에는 미리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R궁을 키시고 쓰시는걸 추천드려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법관통력의 신발: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벨트를 가주신이후 신발은 무조건 업그레이드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중요★★★

케넨의 2코어를 갈떄가 저는 제일 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2코어템(Void Staff(공허의 지팡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공허의지팡이/존야의모래시계/심연의홀)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지팡이:전체적으로 적이 물몸일떄(O)

                            상대방이 방어력보다 마법저항력을 더올렷을떄(O)

                            상대방에 폭딜러나 농성에 강한챔프가있을떄(X)

                            팀의 상황이 좋지않아 적의 운영에 말릴수있는경우(X)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의모래시계:한타상황에 더욱많은딜을 넣기보다는 적의어그로를 끌어야할떄(O)

                               상대방이 CC기가많거나  수은을 빨리갖춘상황일떄(O)

                               상대편에 AP가 3명이상일떄(X)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상대방의 AP가 무난하게커 딜이 상당하게 나오는경우(O)

                       우리팀의 조합과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의 패시브의 상성이 좋을경우(O)

                       상대방이 올AD일경우 (X)


★3코어★

3코어부터는 위에 2코어를 정하셧다면 무엇을 가야할지 알게됩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공허의지팡이를 먼저가셧다면 상대방에 AP가썌다(Abyssal Scepter(심연의 홀)) 하지만 한타상황에 진영붕괴후 어그로가

더필요할꺼같다고생각이 드시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를 3코어로 가시면 되겟습니다.


이와 반대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나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심연의 홀을 먼저가신경우 위의 예시처럼 생각하시고

선택해주시면 되겟습니다.


4코어부터는 이제 재가 정해줄수있지않으므로 각자의 상황에 따른 아이템을 가주시면 되겟습니다.


현재 심연의홀의 효과가 완전 달라졋기에 이제 심연의 홀은 가지않습니다.


이젠 (1코어)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를 추구합니다. 마관셋팅을 하여 딜로스를 적게 내게해주며

Q딜이 죽창딜이 될수있게 도와줍니다.


4코어떄 갈상황에대해 잘모르겠다 하시는분들이 있어 풀템까지 다적겠습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의 모자:상대방에 하드한 탱커가2명이상이다(X)

                             하지만 내가무조건 미드와 원딜을 짤라야 한타성립이된다(O)

                             나는 한타상황에서 팀을 지켜하는것보다 들어가서 해집는것이좋다하시는분(O)

                             나는 한타상황에서 팀을 지켜나가면서 싸워야할떄는 지키면서싸운다하시는분(X)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이 4코어로 나올타이밍이라면 그상황은 이런상황밖에 없을거같아

이것만 적겟습니다.

한타진입시 적의CC기가 많아 궁과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를 쓰기도전에 죽어버린다. 하실떄 가시면 좋습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수정홀: 라일라이엔 슬로우라는 좋은 장점이있습니다.

이로인해 이템으로 갈상황을 정리해보자면

쉽사리 한타상황으로 들어가지지 않고 대치상황이 길어진다. 이럴떄 가셔서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로 슬로우를 묻힌후

각이 나오는 상황에 팀원과 함께 물수있는 상황을 만들기도합니다.

★쉽게 한타가 나오지않을 상황에 가주세요! 대치면에서 정말좋습니다.

★상대방의 딜러도 슬로우가 묻으므로 잡기에 더욱편해집니다.

★우리 원딜을 물러오는 암살자챔프에게도 묻기때문에 암살자들이 번거로워합니다.


이제마지막 5코어네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Banshee's Veil(밴시의 장막)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위의 템들에 하나를 가져갔습니다.

그럼이제 2개의 템이 남게 되겟죠?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의 모자:딜이 필요하다 그럼 가시면됩니다.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이젠 너무 들어가기에 상대편이 나를 마크한다. 하실떄 가주시면 좋습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라일라이의 수정홀:극후반의 5코어상황 슬로우 하나로 게임이 엎어질수도있습니다.

변수가 필요하다 생각된다면 가주시는걸 추천합니다.




1.11일(수) 이번패치로 인해 케넨의 궁딜이 반토막이 낫습니다.

그러면서 기본 AP템을 가던 케넨에서 AD로 가는 케넨으로 한번 바꿔봣습니다.

 

 

상대가 AD혹은AP하드 탱커일경우의 케넨AD템트리

Doran's Blade(도란의 검)-(요림의 주먹)-Recurve Bow(곡궁)-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Wit's End(마법사의 최후) (4코어) 나머지 2코어는 아직 발굴중입니다.

추가+ 요림의 주먹이후 다음귀환에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망치가 나오신다면 바로가주셔도 상관은없습니다.

마찬가지로 Recurve Bow(곡궁)곡궁을 올리신후 다음귀환떄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몰락검이 나오신다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마관신을 패스하시고

가셔도 상관없습니다.

 

상대가 AP의 경우 템트리

Doran's Blade(도란의 검)-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Wit's End(마법사의 최후)-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요림의 주먹)-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보류)

 

AP상대의 경우 아직 정보가 많지않아 정확한 템트리를 아직 찾지못했습니다..ㅜㅜ

 

 

 

차후 15일정도에 AD케넨에대한 운영법 라인전 영상녹화하여 올리도록하겠습니다.

현재쓰는 모니터에 노이즈가나서 방송에도 지장이생겻네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사이온
초반에만 딜교를 가져갈수있지만 3렙이후부터는 저는 힘들다생각합니다.
라인을 완전히민게 아니라면 사이온W에 평타견제가 막히며
E를 맞게되신다면 Q까지 맞습니다. 상당히 아픕니다.
거리도길고

그렇다고 라인을 무작정밀어버리면 적 정글러가오기에 더욱까다로운챔프가되겟네요.
제이스
제이스... 아픕니다.. 초반에도 아프고 중반 후반 제이스가 못하거나 실수를 하지않는이상
케넨이 제이스를 솔로킬내는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라이즈
케넨의 평타사거리보다 라이즈의 속박사거리가 깁니다. 자 여기서 왜
그럼구지 평타로떄리기보다 스킬로 견제를 하면 괜찮지않나? 라고생각하시겟지만
바뀐라이즈는 미니언뒤에있다한들 표식을 터트려 옵니다. 그리고 킬을 내기위해선
케넨은 W5타를 맞추는식으로 들어가 킬을 내야하지만 그러기엔 속박이 확정이겟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레넥톤
레넥톤류 이런챔프들은 분노를 40~45채운후 들어와서딜교를합니다.
이떄 대처방법은 미리 표식을 하나 붙혀두시는겁니다.
그렇게한다면 레넥톤이 E로 들어온다한들 Q와W 혹은 평타와QorW로 스턴을 넣을수있기에
레넥톤은 스턴에걸리고 이제E는 한번남았겟죠?이떄 케넨은E가있습니다. 그러므로 레넥톤이
그대로 들어온다한들 E로 거리를벌리시고 돌아가는 레넥톤을 때려주시면 되겟습니다.
쉬운챔피언이 생각나지않아 생각나면 적어두도록하겟습니다.
가렌
뚜벅..뚜벅..뚜벅이..

난이도:(★) (★★) (★★★)






곧 정리하여 다올리도록 하겠습니다.


Fiora(피오라)(★★)피오라:1레벨타이밍에Duelist’s Dance(치명적인 검무)패시브와 Lunge(찌르기)Q가 터지는것을 조심합시다.

3레벨이후 Riposte(응수)W(스킬무효)를 조심합시다 . 자칫잘못해서 케넨의 스킬이2개이상 날라가버린다면

그대로 피오라가 들어와서 딜교를 한다한들 케넨은 맞을수밖에없습니다.


Renekton(레넥톤)(★★)레넥톤:이챔프와 상대시 주의해야할점이라고 한다면

Reign of Anger(분노의 지배)패시브 분노로 40~45정도차있을떄에는 무리하게 견제하기보단 거리를 두시면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정도 차있다면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E로 긁을시 게이지가 빨개지기에 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Cull the Meek(양떼 도륙)ORCull the Meek(양떼 도륙)Ruthless Predator(무자비한 포식자)Slice and Dice(자르고 토막내기)E로 돌아가며

일방적으로 딜교맞은후 손해를 볼수있기때문이죠.

이것만 주의한다면 레넥톤상대에 별 문제는없을거같네요.


Riven(리븐)(★★)리븐:간혹 1레벨부터 Broken Wings(부러진 날개)를 사용하며 들어오시는분들이 계십니다.

그럴떄에는 당황하지마시고 Broken Wings(부러진 날개)Q가 2타정도빠질시에 리븐이 뒤로간다면 그떄 평타로견제하셔도 괜찮습니다.

Valor(용맹)E와Ki Shout(기 폭발)W를 조심해주세요. 리븐은 단시간에 거리를 좁힐수있는챔프입니다.(거리유지 중요)


Poppy(뽀삐)(★★★)뽀삐:7시즌 이후로 새로나온특성 (파괴전차의 용기)가 뽀삐의Iron Ambassador(강철의 외교관)패시브와 시너지가 뛰어납니다.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E로 들어오는 뽀삐는 이제거리를 무조건 둔다음 싸워야그나마 딜교손해를 안볼수있겟네요.

-(파괴전차로 인해 쉴드가 1.5줄~2줄이상 차기에 거리를 두지않으면 쉴드만 까고 딜교손해를 본다)


이제는 저렇게 Heroic Charge(용감한 돌진)E로만 들어와도 위협적으로 변하게됫네요. 대처법이라면 다른 근접챔프와 비슷하게

미리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표식을 하나 묻혀주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뽀삐와 만나고 정말 킬각이 전혀 안생기겟다고 생각한건 처음인거같네요.)


Shen(쉔)(★)쉔:Shadow Dash(그림자 돌진)E(도발)만 피하신다면 전혀 위협적이지않습니다.

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Shadow Dash(그림자 돌진)E만 피하시면 됩니다.

Spirit's Refuge(의지의 결계)W(평타무효)가 깔리시에는 스킬로 견제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평타는 떨어져있는

미니언을 먹으면서 밀어주세요.


Jayce(제이스)(★★★)제이스:이건 못이깁니다.. 정말 제이스가 너무너무너무못하지않는이상

정글러가 탑을2번정도와서 바로따주지않는이상 딜하고 푸쉬면에서 다밀립니다.

(저는 제이스를 밴하기에 그냥 밴하시는걸 추천드려요)


Hecarim(헤카림)(★★)헤카림:뽀삐와 마찬가지로 (파괴전차)특성으로 인해 더욱 라인전에 안정성이 갖춰졋습니다.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를 킬타이밍에는 스킬을 절대낭비하시지마시고 들어오는 타이밍에 맞춰 스턴을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그럴시에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E의 시전시간이 길진않기떄문에 Lightning Rush(번개 질주)E로빠진다면 일방적인 딜교가 가능하겟네요.)

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헤카림의E는 쿨타임이 길기떄문에 한번 한번의Devastating Charge(파멸의 돌격)타이밍에만 잘막아주신다면 무난하게 클리어됩니다.



Pantheon(판테온)(★★)판테온: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선 도란방패와Health Potion(체력 물약)포션을 들어줍니다.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를 1레벨에 찍어주십시다. 무조건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찍으셔야 좋습니다.


1렙Spear Shot(투창)판테온은Q를 날리면서 케넨의 피를 다운시키고 2레벨직후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스턴으로 킬각을 주로잡습니다.

이떄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1렙W를 찍으신다면 괜히 W터치겟다고 평타로 가다가 Spear Shot(투창)Q만 뚜두려맞고 킬각이 잡힙니다.

그러므로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를 찍으신후 판테온Spear Shot(투창)Q의 사정거리 닷지않는건 평타로 사정거리안이라면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로

드시면서 6레벨이후 타이밍을 노리시면 되겟습니다.



Irelia(이렐리아)(★★)이렐리아: 미니언피를 잘봅시다! 이렐리아는 Bladesurge(칼날 쇄도)Q로 미니언을 타고들어와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E스턴후

평타로 돌아갑니다. 그러다 킬각이라 생각할때엔Hiten Style(비천어검류)를 키고 Bladesurge(칼날 쇄도)로들어와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E를 쓰겟죠.

이런 일방적인 딜교를 당하시지 않으시려면 딸피미니언 근처에는 가시지않는게좋습니다.

그래도 견제가 필요하다 하실때에는 Bladesurge(칼날 쇄도)Q로 딸피미니언을 먹을려고 움직이는 무빙이보이신다면

거기에다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를 던져주세요. 이렇게한다면 Bladesurge(칼날 쇄도)Q로 미니언을 먹으러온 이렐리아가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에맞습니다.

(입롤아니고 제가 이렐리아를 상대할떄 무조건 이렇게합니다)


Rumble(럼블)(★★★)럼블:1렙Flamespitter (화염방사기)로 라인을 미는 럼블의 불은 케넨의 평타로는 사거리가 닿기에 견제가 통하지않습니다.

이렇게 라인이 대부분 밀리기떄문에 무난하게 3레벨 이후 정글러를 부르신후 따신다면 난이도가(★★)

한번따인 럼블은 그이후에도 케넨한테 킬찬스가 돌아옵니다.

하지만 역으로당하거나 정글러가 봐주지않고 상대정글러의 압박이들어온다면 절망적인 라인전이됩니다.


Darius(다리우스)(★★)다리우스:뚜벅...뚜벅... 그나마요새 케넨상대로 선신발이나 이속룬을 들고와 까다롭게 만드는

챔프라고 할수있습니다.

Apprehend(포획)E에만 걸치시지 않으신다면 일방적인 딜교로 괴롭힐수있겟지만 너무신나서

거리유지를 까먹으시면 금새Apprehend(포획)E의 먹잇감이 되시니 이점 조심하시면 무난한라인전이 시작되겟네요.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1레벨Parrrley(혀어어어업상)Q로 갱플랭크는 적극적으로 딜교를 합니다. 이떄 당연히 케넨도 맞대응을

하는게 좋기에 평타와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로 대응합니다 (단) 부쉬를 활용하시면서 미니언의 어그로는 풀어주세요.

갱플랭크가 1레벨부터 피를 떨궈가며Parrrley(혀어어어업상)로 딜교를 신청하는이유는 주로 상대팀 정글러를 불러서 쉽게따기위함입니다.  초반갱킹 정말 조심해주세요.


Powder Keg(화약통)E 폭탄이 터지는 타이밍을 잡지못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E가 풀렙이라면 당연히 부수기는 힘들지만

초반라인전에선 5시를 가리킬떄 평타를 날려주시면 부서집니다. 빠를시엔 4시방향에서 날리시면 되는걸로

알고있어요.


부쉬에 숨기는Powder Keg(화약통)E도 조심해주세요.


갱플랭크는 6이후Cannon Barrage(포탄 세례)R로 타라인에 영향을 끼쳐 성장을 할수있는챔프이기에 6레벨 이후엔 맵을 잘보록합시다.


Ekko(에코)(★★)에코:숨어서 쏘는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w를 조심합니다.

에코의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Q를 맞고 Phase Dive(시간 도약)E로들어온다면 누적이 2타지만 여기서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표식을 하나씩만 유지시켜줘도

Lightning Rush(번개 질주)Electrical Surge(전류 방출)OR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Electrical Surge(전류 방출)로 스턴을 넣은후 일방적인딜교가 가능합니다.

스턴이 넣어진다면 에코는 2타에서 멈추기에 3타를 터치지못한 에코는 그리 위협적이지않죠.


Jax(잭스)(★★)잭스:요즘 잭스유저들은 대부분 Leap Strike(도약 공격)Q를 1레벨에 찍은후 처음부터 딜교를 합니다.-

이럴떄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W를 찍엇다한들 당황하지마시고 잭스의 평타사거리에서 벗어나는순간 계속해서 평짤하시며

미니언 잘챙겨드시면 선2렙잡은후 잭스는 밀린라인에서 아무것도 하지못하게됩니다.

Lightning Rush(번개 질주)1레벨 E를 찍고 하시는것도 괜찮습니다.




Yasuo(야스오)(★★)야스오:주로 야스오는 2레벨 이후부터가 위험하다고 전 느낍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E의 스택이 많이 쌓엿을떄는 딜교를 적극적으로 하지맙시다. 구지 케넨이 먼저 다가가지않아도

Yasuo(야스오)야스오가 먼저 들어옵니다. Kennen(케넨)케넨은 그걸 되받아치면서 플레이하면 되는데요 이때 받아치는

방식을 설명드리겠습니다.

Sweeping Blade(질풍검)E로 미니언을 타고들어오며 Steel Tempest(강철 폭풍)Wind Wall(바람 장막)W로 딜교를 시도하는게 전형적인 딜교방식입니다.

이럴떄 케넨이 취해야할 행동은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를 날리는것보단 좀더 명확한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5타를 모와 날려줍니다.

그후 스오가Sweeping Blade(질풍검)로 들러붙어 Wind Wall(바람 장막)W장막을 쓴다한들 Lightning Rush(번개 질주)Electrical Surge(전류 방출)EW면 투사체를 날리지않아도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표식이 3개가 되기에 스턴이 이루어집니다.

이후의 딜교에서도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는 맞출수 있는 타이밍에만 던져주는게 좋습니다.


Gnar(나르)(★★)나르: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Q부메랑은 거리가 넓지만 한번맞으면 그위치에서 바로돌아오는 단점이있습니다.

이처럼 1렙구간에 무리하게 평타견제를 넣으러가시다 Boomerang Throw / Boulder Throw(부메랑 던지기 / 돌덩이 던지기)Q와 슬로우+미니언어그로까지 다끌리시면

라인전을 압도할수없기떄문에 무리한 견제는 하지말것을 충고합니다.

Gnar(나르)나르를 잡을수있는각은 거의 무조건Hyper / Wallop(슝슝 / 쿵쾅)미니 나르일떄만이 제일 안정적입니다.

Rage Gene(분노의 유전자)메가나르에 비해 Hyper / Wallop(슝슝 / 쿵쾅)미니나르는 몸이 튼튼하지않으며 초기 케넨과도 같은 몸이기에

나르의 Hop / Crunch(폴짝 / 우지끈)E가빠진다면 손쉽게 잡을수있는각이 나온다고말하수있겟네요.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W평타견제보단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를 맞추신후의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W5타로 확정스턴후 평타를 날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Kled(클레드)클레드(★★):만나본결과 상당히 까다?롭기도 한거같네요.

우선 Skaarl the Cowardly Lizard(겁쟁이 도마뱀 스칼)동물을탄 클레드의 경우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Q만 맞지않으신다면 견제에서의 위험성은 거의없다고느껴지네요.

간혹Jousting(이랴!)E로 먼저들어와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Q를 거는 경우도있으니 조심합시다.


Skaarl the Cowardly Lizard(겁쟁이 도마뱀 스칼)클레드 동물의 피가 없어져 내리는 타이밍 이게 득이 될수도 해가 될수도있다고생각합니다.

내리는 즉시 땅에 내려오기전까진 어떤스킬도 맞지않습니다. 실수로Electrical Surge(전류 방출)W를 쓴다면 Electrical Surge(전류 방출)W가 씹히게되고

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R의 한방을 더 못넣을수도있기때문이지요. 주의합시다.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Q내린후의 총쏘기는 뒤로밀리는 효과가있습니다. 주로 케넨이 견제할떄 쏘면서 게이지를 채우기에

안맞으시는것이 제일 좋은방법이기도 하지만 Beartrap on a Rope/Pocket Pistol(덫날리기/빵야!) 먼저 빠지고나서 들어가신다면 도주기가 없으므로

킬이 쉽게 날수도있습니다.


또하나 주의할점이라면 클레드는 내려진상태에서의 동물게이지가 빨리차므로 그점 생각하시면서

싸워주셔야할거같네요.


Teemo(티모)티모(★★★):티모의 경우 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6레벨R을 배우기전까지는 정말 말그래도 하드코어합니다.

티모를 상대로는 솔로킬이나 혼자행동 보단 정글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주셔야 편하게 라인전을 할수있습니다.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선마를 무조건적으로 하시기를 추천드리며 그이유에는  Toxic Shot(맹독 다트)E티모의 평타독도 있지만

Teemo(티모)티모도 케넨을 만나면 Blinding Dart(실명 다트)Q선마를 거의 무조건합니다.

이떄 평타견제를 할려Electrical Surge(전류 방출)W선마를 하신다면 티모의 실명에 의해 무차별적으로 망한다고 저는생각합니다.


티모와의 스킬평타거리를 계속해서 두시며 틈틈히 평타로 CS를 드시고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로 견제를 할수있다면 견제를 할수없다면 멀리있는 CS를 드시면서 갱킹 혹은

6레벨 이후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견제로 Teemo(티모)티모의 피를 조절한후 들어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Quinn(퀸)퀸:(★★★) 퀸은 Vault(공중제비)e(밀쳐내기)가 있어 케넨이 쉽사리 견제하기도 들어가기도 까다로운 챔입니다.

Blinding Assault(실명 공격)Q에 실명도 있기에 더할나위없이 짜증나기도하죠 ㅜㅜ

퀸을 상대로 평타견제보다는 스킬의주의 견제가 더많이 이루어지기에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방패스타트를 추천드립니다.

초반에 정글러가 갱킹을 온다할시에는 CS도 중요하지만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Q로 상대방의 피를 까아두신후 호응하시는게

좋습니다.   안그럴시에는 CS쪽에 집중하는편이 좋겟지요.

되도록 들어갈때에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표식하나를 유지시키신다음에 들어가셔야 Thundering Shuriken(천둥의 표창)Electrical Surge(전류 방출)OR평Electrical Surge(전류 방출) //Slicing Maelstorm(날카로운 소용돌이)Flash(점멸)등을

이용해서 바로스턴이 가능하기떄문입니다. 그렇게한다면 퀸Vault(공중제비)E가 바로써지지 못하므로 딜로스가 나지않고

제일 효율적으로 딜교환혹은 킬을 만들어 낼수있겟네요.

결론:Vault(공중제비)E를 항상 생각합시다.


Illaoi(일라오이)일라오이(★☆): 일라오이는 상대법이 정말 명확하고도 간단합니다.

일라오니는 주로 Prophet of an elder god(고대신의 예언자)촉수가 생성된뒤 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E로 챔피언 영혼?을끌고와 Tentacle smash(촉수 강타)QHarsh lesson(혹독한 가르침)W로 딜을 넣는방법이

고전적이죠.. Tentacle smash(촉수 강타)Q는 시전하는데 바로 떨어지는것이아니라 왠만하면 다피할수있습니다.

(Tentacle smash(촉수 강타)Q를 피하기가 까다롭다는 분들을 위한 팁이라면 상대방일라오이가 미니언을 치지않고 앞무빙을

치는 상황에 잠시 한발짜국 뒤로 피하시면됩니다.)


결론:Test of spirit(영혼의 시험)E만 맞지않으면 결코 힘든 상대가아닙니다. 한가지 주의할점이라면

일라오이는 순간폭딜과 피흡이 되는 챔프이므로 정확하게 딸수있는각이아니면 안들어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Singed(신지드)신지드(★★):잘쓰는 사람과 못쓰는 사람의 플레이가 확연히 차이가나는 챔프중 하나라고생각되네요.

★우선 첫 라인전당시 신지드가 정글을 먹고왓는지 CS창을 봐주시길 바랍니다.

무심코 지나쳣다간 빠르게 2렙업이된 싱드한테 킬을 따일수도있네요.


신지드의 스킬은 맞추는게 아니기때문에 스킬쪽을 조심하라기보단 거리를 잘두셔야한다는점을 강조하고싶네요.


Poison Trail(맹독의 자취)Q의 거리가 안다는곳에서만 견제를 합시다. 절대 Q(독)에 빨려들어가서 딜교를 하면 안됩니다.

Fling(던져넘기기)E역시 던져지면 독뎀을 몰빵 맞으므로 거리 유지 생각합시다.

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R싱드는 주(암흑의 인장)반지와 포션을 챙기기에 물약과 Insanity Potion(광기의 물약)R이 써질떄의 피수급량은 어마어마합니다.

들어가실떄 주의해두시면 좋겟네요.


Ryze(라이즈)라이즈(★★★):케넨이 상대하기에는 너무너무너무너무나 얄밉고 짜증난 챔프라고 전생각합니다.

Spell Flux(주문 흐름)E로 인한 라인클리어면 라인클리어 Rune Prison(룬 감옥)W속박이면 속박 Overload(과부하)Q딜이면 딜을 넣고 유유히빠지기때문이죠.

제가 라이즈를 상대할때마다 무엇을 피하라 이런거보단 힘이빠지는 타이밍을 주의깊게 보라고 말하고싶네요.


(주의깊게 보라느것은 보기만 하는것이 아니라 어느정도 자기피관리와 CS수급 필요한견제를 하시면서 보라는것)


초반라이즈는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사파이어를 갑니다. 그리고빠른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눈을 올리겟죠? 그럼 그전의 라이즈는 주로

빠르게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눈을 사오기위해 라인을 스킬을쓰며 푸쉬합니다 물론 마나가 많이빠집니다.

5레벨쯔음 되면 라이즈의 마나가 150~200쯤 남는경우가 많은데 이떄 Mark of the Storm(폭풍의 표식)표식을 유지후 Ryze(라이즈)라이즈가

스킬을 쓰는타이밍에 들어가시면 마나없는 라이즈이기에 피상황에따라 좋으면Flash(점멸) 더좋으면 킬이 나오기도하네요.


만약 처음 집타이밍에 잡지못한당신! 아직기회가 남아있습니다.

(정글러)를 불러주시면 케넨도정비한 상태이기에 충분한 딜로 잡아낼수있습니다.


Talon(탈론)탈론(★★):탈론 상대할시 시작 아이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도란의 방패 (평타견제보단 스킬견제를 추천드립니다)

탈론이 탑으로와서 쌘점은Blade's End(검의 끝)패시브 표식을 터칠때가 가장썐거같습니다.

그렇다면 이패시브만 터치게하지않으면서 딜교를 하면 편하다고생각합니다.

Rake(갈퀴손)w2타와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q를 맞으시면 Blade's End(검의 끝)표식이 터지므로 여기선 Rake(갈퀴손)w를 최소한으로1대맞거나

안맞는것이 가장중요할것입니다.


말로 설명하기엔 애매하지만 Rake(갈퀴손)w를 피할때는 거리를 아예 안주는것도 있지만 

CS를 먹어야하거나 견제를 해야할상황이라면 탈론이 미니언을 먹으로 앞으로오거나

원래 잘안들어오던 상대가 앞쪽으로 무빙을 취할시에 한발짝 뒤로빠져주시면 피하실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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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공략에서 스킬피하는 포인트나 견제시 중요한 포인트들은 따로모와 영상으로

만들어볼 예정입니다.

Olaf(올라프)아직 4개이상의 챔프가남아있지만 특성이 바뀐이후의

상대를 제대로 해보지못해 아직 적어두지 못하는점 죄송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운영법

 초반 케넨은 라인을 주로밀면서 압박을 넣습니다.(이블린같은 은신챔이있을때를 제외)

이떄 당연히 라인을 미는 케넨쪽이 초반 CS와 경험치를 앞서기때문에

팀원의 초반 카정에 같이 아래로 내려가 힘을 빠르게 실어줄수있습니다.

초반 와드는 2:30초이내에 박으시는게 제일 이상적이라고생각하네요.

 

중반 운영법

 이제 중반입니다.

라인전이 끝난 케넨은 주로 오브젝트싸움에서의 승리로 게임을 마무리 단계로 가져오거나

운영쪽으로 가게되어 움직이던지 2중 하나를 선택하게되는데요.


운영쪽으로 게임을 하게될시 절대 절대 짤리시면 안됩니다.

와드는 필수 무조건 나는 누가와도 이길수있어서 겁나지않다 이런상황이 아닌이상 안전한 타이밍에만

라인을밀면서 합류 타이밍을 보시면됩니다.


오브젝트싸움으로 바로 이루어질 경우엔 상대편에 CC기가 없다면 먼저 선이니시를 거는것도 나쁘진않습니다.

(너무 급하게 가시는건 팀에게 독이될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적의 CC기가 많아 들어갈 엄두가 나지않는다면 공격적으로 가기보다 팀원과 같이

받아치는 식으로 한타를 해주시는것도 전혀 나쁜것이아니기에 이렇게 하셔도 좋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가게된다면 이제 한타한번으로 인해 게임이 끝날 상황까지 오게되었네요.

이럴떄 상대편엔 마방이 주로 많이 둘러져있습니다.

그로인해 케넨이 힘이 빠지는 타이밍이라고도 말할수있는데요.

시야를 밝히며 한명을 짤라먹는시OR 안보이는시야에서 먼저 이니시를 걸어 딜러를 짜르거나 진영붕괴를

시켜주는것만으로도 케넨은 1인분을 하게됩니다.


후반에는 별거없습니다.(시야만 잘먹어주셔도 반은 갑니다. 후반은 집중력과 시야싸움이기에

방심하지 않는게 제일 좋은선택이네요)

 

팀파이트시 역할

 케넨의 팀파이트역활은 2가지가있습니다.

1.한타시 적진의 딜러진에 들어가 궁을쓰며 딜러녹이기

2.들어갈 상황이 안될시 우리딜러를 무는 적챔프를 같이 마크해나가면서 싸우기

 

챔피언별 대응법

 쳄피언별 대응법은 카운터 픽에 있지만 한타페이지에서의 대응법을 몇가지 적어드리겠습니다.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Headbutt(박치기)W를 조심합시다. 게임수준이 올라갈수록 케넨은 상대방에게 있어 눈에 가시같습니다.

Janna(잔나)잔나:Monsoon(계절풍)R를 조심합시다. 위와 마찬가지네요.

Lee Sin(리 신)리신:Dragon's Rage(용의 분노)R을 조심합시다. 위와 마찬가지입니다.

이 3가지챔프가 대표적으로 한타상황떄 케넨이 들어가기 힘든 조합입니다.


왜 눈에 가시같다고 말한다면 저3챔프의 공통점은 에어본/넉백 입니다.

케넨이 아무리 들어갈려고한들 먼저 날려버리거나 케넨이 들어온다음 날려버린다면

케넨은 궁타이밍이 끝나고 힘이 빠져버릴수 밖에없게되겟네요.

궁을 쓰지않는다한들 한타상황에서 벗어나게 되는것이므로 탑의 딜로스가 날수밖에없습니다.


넉백과 에어본을 안당할 방법은 2가지인데요.

1.적의 시야가 보이지않는곳에서 진입하는것

2.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밴시의 장막을 감으로써 적의 스킬을 막고 가는것입니다.



 

마치며

 아직 적은것이많이없고 부족한공략이지만 차차 더 보충하여

보기좋은공략으로 업데이트해 나가겠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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