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50% (4표)
0% (0표)
50% (4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12
17
1
4/8
[TOP] 딜탱렝가

- 비너s(2016-11-18, 조회수: 38853)

렝가는 예로부터 상대가 대처할 수 있냐 vs 없냐로 갈리던 챔프였습니다.

 

딜 사이클은 리메이크 전이 훨신 빠르며, 야성저장이 가능했던 리메이크 전은

강력한 Bola Strike(올가미 투척)강화E(속박) 스타트로 적을 묶어놓고 딜을 넣을 수 있었으나 현재 전투시간6초가 갱신되지 않으면

야성이 초기화되서 불가능합니다.

 

여러모로 지금 렝가는 스킬셋이 암살자가 아닌 전사형으로 변경되었고

단순히 패시브 뼈목걸이 뽕 때문에 사람들이 극딜렝가에 열광하는거지

극딜렝가는 예나 지금이나 셌습니다.


하지만 상대가 대처한다면?? 극딜AD렝가는 뭉쳐있어서 논타겟인 E를 대신 맞거나

렝가한테 CC만 걸어줘도 원딜이 후두려 팼습니다.


지금은?? 궁극기사용시 녹턴마냥 상대팀 전원에게 알려주는것도 모자라

시야는 가장 가까운 적 한명만 보여주고, W에 방마저 증가도 없어져 물몸이며

근처에가면 은신도 발각되는 아주 희한한 암살자입니다.

 

솔직히 대처를 못하는 쪽이 미숙한 경우로 솔랭에서나 양학에서는 좋아보일지 몰라도

듀오나 다인랭에서는 진짜 힘들어질겁니다.....

 

 때문에 현 렝가의 변환점을 받아들이고 암살자라는 타이틀을 조금 벗어나 딜탱렝가를 공략해보겠습니다.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멸 강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력 +2.2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5.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5,217 IP
딜탱으로 쓰려고 한 이유는 단 하나

W랑 강화W가 은근 매력적일 수 있는데 1.5초동안 잃은 체력을 회복하는거라서 맞고나서 써야한다는 점과
W 방 마저 상승이 사라져서 몸이 종잇장이라는점
그리고 결정적으로 W가 버벅대서 매끄럽게 사용이 불가능한점
(모션이 생김 원래 렝가는 W모션이 있었다가 모션없엤는데 왜 또 만들었지...)

W모션때문에 발생하는 불상사는 도약 착지 후 쓰려다가 W버벅대서 못쓰고 CC맞았는데 3스택이라 비명횡사....
상대가 잘 모여서 한타하면 극딜렝가는 점프하면 걍 죽습니다. (진짜 서폿이 한번만 CC걸어주면 잡습니다. 단 원딜이 렝가를 잡지 못할만큼 성장차가 났다면 포기합시다.) 

 

룬의 경우 노랑 파랑은 방 마저로 올려주고(방템은 올리기쉬운데 비해 마저템은 애매하니까 성장마저박음)

아무리 렝가패시브로 30%추가AD를 얻는다고 하지만 딜템을 2개만 올리므로 고정AD룬으로 박아줍시다.

공속을 박을까도 싶었는데 딜교방식이 예전 AP렝가처럼 한번에 치고 빠지는 스타일로 생각중이라서 빠졌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딜탱이지만 초반에는 렝가 특유의 강력함을 내세우고자

 

데미지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흉포에서 양날의 검양날의검 vs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전투의 환희
 
 
양날의검과 전투의 환희는 딜교방식을 한번에 몰아치고 빠지는 힛앤런스타일로 생각중이라서 양날의검을 골랐습니다.


책략또한 딜링에 초점을 두었고
이제 0스택 도약시 1스택을 주므로 부쉬플레이를 더 연습해야하며, 쿨감은 45퍼까지는 필요없다고 판단되고
 
 
포악함포악함은 은근히 중요합니다.
현재 렝가가 Q때문에 라인을 밀기 편한데 이게 데미지가 애매해서 미니언이 딸피로 죽는 경우가 많고
Q평 이후 평타가 상당히 느려서 미니언을 놓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때문에 포악함으로 커버합니다.
(그냥 요점은 미니언 먹는걸 좀 더 신경쓰라는겁니다. 렝가가 짱짱 쌔다고 미니언 무시하면 CS가 엄청 적은 자신을 볼 수 있으니까요)
 
마지막은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 vs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중 고민하다가
힛앤런 딜교 메커니즘 + 강화스킬효과 + 블클로인하여 이속이 엄청 빠르므로 굳이 폭풍전사 안가도 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강타를 드세요.
 
 
지금 렝가가 유지력이 쓰레기입니다. 순간 딜교는 괜찮고 라인도 빨리 미는편이며
정글몹도 빠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현 렝가는 점멸을 제외하고 딱히 필수다 싶은 스펠은 없습니다.
때문에 강타를 이용하여 초중반 라인클리어 + 카정
중후반 2강타로 인한 오브젝트관리
 
가장 추천하는 이유는 현재 강타에 체력회복이 붙었습니다. 정글몹에 강타한번 써주면 피가 쫙 찹니다.
100+최대체력의 10%인데 초반 렝가의 체력이 1500이라도 강타한번에 250을 회복합니다.
 
또한 정글몹을 먹을때도   도약 e - 착지 Q평 이후 wW강타로 빠르게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바위게는 안때리니까 강타만 사용)

미니언이 당겨졌는데 피가 애매할때 만약 블루팀 - 두꺼비, 레드팀 - 돌거북 이 있다면(아군거) 슬렁슬렁 걸어가서 강타한번 때려주고

라인을 확 밀었다면 바위게나 카정을 갑시다.

후반에도 강타한번에 약 500가량이 회복되므로 매우 좋습니다. (몬스터에게 사용시입니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도약  - 땅에닿기전에 WE - 착지 Q평 - 강화스킬

스킬 활용 팁

 딜교환은 상대피가 많을경우 한번에 4스택이 되게 쓰고 빠지는게 기본입니다.


강화W가 준비되어있기때문에 CC에 걸려도 W쓰고 쭉 도주할 수 있습니다. (강화스킬 사용시 이속증가)


예를들면 0스택상태에서


도약 - WE - Q평 이후 빠지는데 상대가 쫓아오면서 때린다orCC를 걸었다


강화W를 써서 받은딜의50%(미니언딜의100%)를 즉시 회복하면서 증가한 이속으로 도주(부쉬로 숨으면 더 좋음)


상대의 스킬이 안빠지면 다음 딜교를 준비하고


만약 상대스킬을 좀 뺐다면 부쉬에서 다시 날아갈준비를 하고 도약 - Q평을 또 해줍니다.



딸수있는 상황이면 강화E나 강화Q로 잡고.



혹은 2스택or3스택에서 도약 EorEQ로 착지4스택을 준비하고 빠지면서 WW를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는 즉발CC혹은 렝가가 도약하자마자 1.5초만에 폭딜을 넣을 수 있는 챔프상대로 사용합니다.

왜냐면 WW사용시 챔피언에게 맞은 데미지100% 미니언딜200%회복이기때문에 이속버프로 도주 및 상대스킬빼기 및 HP손실 최소화가 됩니다.




Q .왜 도약 EW를 안쓰고 WE를 쓰나??


W에 모션생긴게 문제인지 지금 도약상태에서 EW쓰면 W가 안나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잘될때도 있는데 타이밍을 모르겠음)


WE는 잘되고, W사거리가 E보다 짧으므로 W사거리를 잘 생각하고 쓰면 W딜도 넣을 수 있습니다.


도약 W사거리를 잘 숙지하여 W데미지를 잘 누적합시다!!!


W안써져서 3스택상태로 CC맞고 비명횡사하는것보다 100배 나아보입니다.



물론 소규모 교전땐 강화스킬 상황따라 잘 써야하고

(상대가 맞딜한다 근데 CC없다 -> 강화Q, CC걸고 도망 혹은 CC걸고 싸운다 -> 강화W, CC안걸고 도주 -> 강화E)


정규한타에서 원딜을 물때는 강화W를 쓰는 경우가 많겠죠?? (CC풀려고)






팁 추가


1. 도약도중 Q를 눌러놓으면 착지하자마자 Q를 가장 빠른 속도로 씁니다.

(착지하고 Q를 누르는 경우 약간의 딜레이가 발생. 반면 도약도중 Q입력은 착지하자마자 사용합니다.)


단 그것때문에 도약 QWE 입력시 W나 E가 잘 안나갑니다 (가장 큰 문제는 최대사거리에서 뛰면 W를 일찍누르게되고

중간사거리에서 뛰면 E가 안나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즉 이 방법은 초반 1레벨 2레벨에 사용합시다.


1레벨 Q만 있을 때


도약(도중 Q) - 평


2레벨 QW 있을 떄


도약(도중 Q) - 평 - 빠지면서 W


이런식



2. Q다음 평타는 빠르게나갑니다.


그리운 리메이크전 Q모션이 나가네요.


가장 효율적으로 쓰는법은 평Q평 입니다. (평 슥슥 평)


만약 강화Q를 쓸 수 있는 상황이라면 평Q평Q평 (평 슥슥 평 슥슥 평)


포탑을 깰때도 평Q평이 조금 더 빠르고 스택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3. 스택은 전투중일경우 스킬이 빗나가도 차고

전투중일경우 스택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아마 6초간 비전투시 초기화될겁니다.)



도약은 점프하는순간 전투상태로 판단되나봅니다. (도약 WE Q평 강화 콤보가 가능한 이유)


또한 강화스킬 사용시 이속이 증가하는것을 이용하여


포탑철거시 스택을 3개로 채워놓고 상대가 나타나거나 빠지고싶을 때 스킬+강화W로 빠르게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킬 후딜레이는 E>Q>W입니다.




4. 강화스킬을 이용하여 달라붙기


블클 + 2티어신발이 나온 렝가는

전투상태 + 강화스킬사용시 이동속도가 520 가량으로 뛰어오릅니다.


그렇다면 중후반 쿨감40%가 보장되고 전투상태라서 허공에 스킬을 질러도 강화스킬까지 도달할 수 있다면

강화W를 사용하여 이속을 상승시켜 달라붙습니다.


강화E는 맞출 수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속박 + 딜 + 이속증가)

다만 CC를 맞을 확률이 있거나(강화W1.5초 CC면역)

미니언등의 장애물이 막는다면 W를 쓰는게 가장 좋습니다.

왜냐면 W는 3번팁에서 말씀드린대로 후딜이 없어 걸어가면서 쓸 수 있기때문이죠.


도주할때도 마찬가지입니다. 뒤돌아서 강화E를 맞추면 좋고

그 잠깐의 순간이 무섭다면 강화W로 빠르게 도주합시다.




5. WW로 잃은체력 2배회복이 가능??


렝가의 회색HP바는 W가 활성화될때만 적용됩니다.

그런데 3스택에서 W를 사용시 회색바가 채워졌는데 강화W로 바뀌니까 똑같은 양의 회색바가 보입니다.

즉 3스택에서 WW를 쓰면 채울양의 두배가 찹니다.

단 해당 데미지가 1.5초를 넘어가면 WW가 의미가 없어집니다. 최대한 1.5초를 생각하면서 WW로 피회복을 노리면 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올가미를 던져 (1~18레 벨에) 50~305 (+0.7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1.75초 동안 30/45/60/75/90% 감소시킵니다.

야성 추가 효과: 50-340(+0.7 추가AD) (챔피언 레벨에 따라 변동)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제자리에 묶습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몬스터에게 입은 피해는 100%)를 회복합니다.

야성 추가 효과: 40-295(+0.8AP)의 피해를 주고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하며 렝가가 1.5초 동안 군중 제어에 면역이 됩니다. 강화된 전투의 포효는 방해 효과를 받는 상태에서도 시전할 수 있습니다.

E가 레벨비례 데미지에 쿨타임고정인 스킬이라서 W를 두번째로 마스터하기로 했습니다.

E는 둔화율만 상승하는데 사실 라인전에서 E는 스택채우기용으로 상대가 맞으면 좋고 아니면말고입니다.

또한 렝가가 빨라지는게 핵심이라서 상대를 느리게하나 렝가가 빨라지나 거기서거기입니다.

W를 올려도 E는 레벨당 데미지가 상승하므로 데미지 기대값이 높습니다.


점프 WE에서 사거리조절을 잘해야겠군요... 이제 데미지가 조금 아깝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무난한 최종
템트리
- 시작 아이템 -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에서 Cloth Armor(천 갑옷)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 으로 변경했습니다.
체력 80에 공격력 8 피흡3% 보다
포션4개의 유지력이 더 좋았습니다.
만약 AP딜러 상대라도 미니언공격, 평타 등 방어력이 무시할 수 없으니 천갑 4포션 괜찮습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도 괜찮습니다.
 

Doran's Blade(도란의 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Health Potion(체력 물약) 효율이 별로였습니다.

 

 

 

 

- 딜템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을 고정으로 (쿨감 체력 공격력 이속 방깎등)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는 이제 가지 않습니다. 별로 메리트가 없어요.

2코어로 띄우기에는 한타참여시 상대가 마크하면 할게 없어집니다. 2코어부턴 탱템을 말아야해요...
그리고 이속은 안그래도 빠릅니다. 만약 공속버프가 있었다면 갈지도 모를텐데....

(밤의 끝자락)좋습니다. 다만 초반에 올릴만큼 비중이 큰 아이템은 아닙니다. 벤시효과는 둘째치더라도
2코어로 맞추기에는 관통력이 많이 상승하는 것도아니고(+5) 공격력+35인데 2000원이면 벨트에 파수꾼갑옷입니다.
 
만약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The Brutalizer(톱날 단검)가 있는데 2000원으로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가는것보다 (밤의 끝자락)딜을 올려서 따버리는 되지않냐??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 3100원에 The Brutalizer(톱날 단검)이 1100원입니다. 또한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이 나오면 본격적으로 쿨감을 세팅하므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올립니다. 그러면 900원이 더 들어갑니다.
지금까지 총 5100원이 들었습니다. 라인전이 계속되기도 하겠지만 슬슬 라인전이 끝나고 소규모 교전이 일어납니다.
 

(밤의 끝자락)은 내가 싸우고 싶을 때(이니시) 혹은 도주중에 쓰는 아이템입니다.
소규모교전같이 비규칙적인 전투에는 어울리지 않죠. 또한 공격력 35 추가되는것보다도 체력 +380에  방어력 40, 평타치는 상대 공속감소가 더 의미있습니다. (물론 상대들이 못하면 극딜가서 다 썰어버리세요)
(밤의 끝자락)가 상당히 괜찮습니다. 쿨감40% 궁3렙기준 쿨타임도 거의 비슷합니다. 
궁쓰고 (밤의 끝자락)는 안됩니다. 궁이 풀립니다.

(밤의 끝자락)쓰고 궁쓰세요. 이니시열기도 좋습니다.


그 외 생각해볼만한 공템으로는 (죽음의 무도)가 있습니다.
장점은 공격력 75, 스킬도 피흡이 된다. 쿨감10%로 신발을 Ninja Tabi(닌자의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를 신어도 된다.
소소한 뎀감과 출혈로 인한 전투시간 갱신(3초동안 출혈이 일어나므로 스택이 더 오래 유지됩니다. 약 2~3초정도)

단점은 3500원이라는 가격과 하위템이 애매해서 초반에 올릴 수 없다는겁니다.
(죽음의 무도)는 4코어 or 막템(5코어)으로 올리는 편입니다.

ap짤챔 상대로는 (망령의 두건)-Phage(탐식의 망치)으로 가는편입니다. 

에코처럼 AP인데 들러붙어서 싸우는 스타일은 그냥 평범한 템트리로 갑니다. 





- 방템 -

5중 3택입니다.

방어력 ->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Thornmail(가시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는 상대 원딜이 치명타를 가지 않으면 올립니다. Ex) 파랑이즈 
 
혹은 상대가 올AD면 갑니다. 물론 란두인부터요 ^^
평소에는 접근시 렝가의 이속이 높고, E의 슬로우까지 생각하여
동일가격대비 원딜을 방해하는데 특화된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을 갑니다.
상대원딜이 완전 망하거나 탑정글미드가 전부ap가 아닌이상 2코어는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입니다.

마저템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을 가는데 기존 렝가 유저들이 W바뀐게 헷갈려서 그렇지 탐켄치처럼 써주면 폭딜맞아도 은근히 많이 회복시켜줍니다. 정령의 치유효과 25%증가도 효율이 좋습니다. (3스택 WW면 1.5초간 챔피언에게 맞은 피해 125%회복 미니언 및 몬스터에게 맞은 피해 250%회복입니다.)

마지막 5코어는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Guardian Angel(수호 천사)Thornmail(가시 갑옷)(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중 하나를 고릅니다.

각자 효율이 뛰어난데 Guardian Angel(수호 천사)수호천사의 경우 방마저를 밸런스있게 올려주며 한번 부활한다는 점 때문에 상대 딜러진의 딜로스를 유발하는 아이템이죠. 단 부활한 렝가가 어떻게든 빠져나갈것같진않군요...
 
Thornmail(가시 갑옷)가갑의 경우 원딜한테 맞으면서 딜하기 좋고 (특히 원딜이 피흡템을 가버렸다면 들어줍시다. 피흡과 반사뎀이 서로 상쇄된다고 생각하세요)
 
Warmog's Armor(워모그의 갑옷)워모그의 경우 밤끝을 갔더라도 쿨감10%가 있기에 아이오니아 장화를 닌탑이나 헤르메스로 바꿀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강화W가 군중제어 1.5초 면역이라 원딜한테 맞을거생각하면 닌탑이 좋아보입니다.)
또한 체력800이라는 높은 스텟과 워모그 패시브효과로 인하여 전장이탈 후 재진입하기 좋습니다.
일단 렝가가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 강화스킬이면 이동속도가 엄청나게 증가하기때문에 어그로 끌어주고 빠졌다가 금방 채우고 재진입을 생각해볼수있습니다.


(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는 강타를 들기때문에 후반에 가주면 체력이 4400정도가 됩니다. (안올려도 체력은 3400정도)
체력 뻥튀기와 강타를 적 딜러에게 사용함으로서 뎀감과 딜을 노립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아이템입니다.






 
 
 
 기본적인 아이템은 이렇게 됩니다.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Spirit Visage(정령의 형상)(밤의 끝자락)(척후병의 사브르: 잿불거인) 완성 순서를 고려한 풀셋입니다.

그 외 특별한 상황은 위에서 언급했으니 맞춰가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트런들
이녀석들의 특징은



특히 트런들은 나중에 궁으로 렝가 방 마저를 뺏으면 좀 암울합니다.
볼리베어
라인 유지력이 좋다는 점과
올라프
탱템을 가도 딜이나오며 순간폭딜이 아닌 지속딜이라는 점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이녀석들의 특징은



가렌의 침묵은 강화W로 풀고 빠지며
피가 애매할때도 4스택 일반W를 준비하면 Q맞고 E돌리다가 R쓸텐데
강화W로 풀고 W써서 순간딜을 먹어버리면 뻘궁을 쓸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공격권이 렝가에게 있다는점도 유리
이렐리아
특정 딜 사이클만 피하면



이렐 반속이 엄청 빠른게 아닌이상 툭치고 도망가는 렝가를 잡으러 올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기절시켜도 강화W로 풀고 튈텐데.... W발동해봐야 렝가는 싸워주지않습니다.
마오카이
그만이라는 겁니다.



어차피 렝가가 들어가면 슥슥슥 때리는 수동적인 친구입니다.
우리는 떄릴것만 때리고 크엉하고 나오면 됩니다. CC면역이에요.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은 가운데 혹은 3분의2정도 즉 부쉬플레이가 가장 좋은 상황으로 라인을 두고 플레이하시고

어차피 콤보쓰면 라인이 밀립니다. 그럼 확 밀어버리고 정글을 들어가세요.


강타로 정글몹 쳐서 피회복 하는것도 잊지마시구요.


상대에 따라서 콤보넣는 메커니즘이 다르니까 잘 쓰세요.



 

초반 운영법

 

사실 렝가는 1렙에 강한편입니다.



처음엔 미니언에 부쉬도약 Q를 사용하여 미니언을 좀 죽여주고 스택을 천천히 쌓다가

3스택이 되면


적 챔프에게 도약 - Q평Q평을 하시면 됩니다.




혹은 상대 정글 버프를 먹고 시작하셔도 됩니다.


부쉬 도약 Q평으로 시작하여 먹고 (천갑4포라서 포션1개 먹으면 피도 꽤 남기고 복귀할 수 있음)

강타로 체력도 회복하고 올라가서 미니언 먹으면 선2렙입니다. 잘 하세요 ㅇㅇ...

 

중반 운영법

 상대가 호구가 아닌이상 렝가를 무시합니다. (혹은 사립니다)

라인밀고 정글 조지세요. 버프도 냠냠 물론 상대정글입니다.

미드로 로밍가셔도 되요.

 

후반 운영법

 궁쓰고 상대딜러진을 물어줍니다. 어그로 핑퐁하세요. 체력이 절반정도가 되었지만 뒷라인에서 정리가 될 조짐이 보이지않으면 과감히 빠지세요. 정글몹이 있다면 강타로 피회복하던지 유동적으로 플레이하세요.


강타가 2개입니다. 그점을 유리하게 보시고 플레이합시다.

 

팀파이트시 역할

 만약 싸움이 벌어졌는데 적 원딜은 멀리서 걸어오고 우리 딜러진이 물렸습니다. (그것도 여러명한테)

그럼 굳이 궁쓰고 멀리 적 원딜잡으러 가지 말고 우리 딜러진 도와주세요. (E로 슬로우나 강화E로 묶어주던지 Q강화Q및 블클로 방깎해서 도와주던지)


한타는 적 원딜을 물고 어그로 핑퐁입니다. 사실 딜템 많이 안가도 후반에 원딜한테 달려들면 반피는 까고 시작합니다. 아 도약데미지 말구요. 한콤보 돌렸을때요.... 물론 우리팀에 원딜무는사람 한명정도는 더 있겠죠??

그럼 정리가 될겁니다.

물론 어그로는 렝가가 맡습니다. 1.5초만에 받은 폭딜과 CC를 강화W로 먹고 CC면역상태로 뒹굴뒹굴 하시다가 대충 어중간할때 도망가세요. 그리고 다시 진입하세요.

 


마치며

 렝가 극딜은 상대가 엄청 못하면 하세요. 도륙낼 수 있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8명
50% (4표)
0% (0표)
50%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