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6명
16.7% (1표)
0% (0표)
83.3% (5표)
소나, 현의 명인
Sona, The Maven of the Strings
12
17
1
5/6
서폿 최강 소나 템트리

- Gdik(2016-11-26, 조회수: 27784)

안녕하세요.


  티어자체는 낮지만 그래도 실력자체는 골드에서 플레이상 급이라고 주장하는 현 소나 유저입니다. 제가 회사 선배님들 한테도 많이 배운것도 있구요.



 그래서 자랑할만한 티어는 아니라는 생각에 그냥 판수만 올리겠습니다.



물론 다른 장인분들 처럼 200 이상한 유저는 아니라고 말하겠습니다 하지만 왠만한 분들보단 많이 했다고 생각은 합니다.



음... 처음올려보는거라 뭔가가 힘드네요 ㅠㅠ



그럼 부족하겠지만 그냥 심심풀이로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소나, 현의 명인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2.36 (+91) 2099.36 마나 340.6 (+45.0) 1105.6
공격력 45 (+2) 79 공격 속도 0.644 (+2.3%) 0.896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11.5 (+0.4) 18.3
방어력 26 (+4.2) 97.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4
  • 마나 재생 +0.41
    x5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레벨당 주문력 +0.43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4
  • 마나 재생
    +2.05
  • 주문력
    +50.76
총 가격 : 10,043 IP

이 룬들은 제가 사용하는 룬입니다.



약팔이가 아니라 정말 제가 사용하고 있는 룬트리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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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친구도 주변사람들도 미친놈이라고 놀리고 룬을 바꾸라고 하지만 저는 이룬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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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제가 이룬들을 사용하는 이유를 말씀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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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원딜분께서 라인관리만 잘해주시면 딱히 맞을 일이 없이 일방적인 견제가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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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고정룬을 사용하지 않더라고 소나의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평의 딜은 전혀 부족함이 없을 분더러 고정룬을 사용하는것과 성장룬을 사용하는 것과의 딜이 별반 차이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히려 6렙 이후부터는 성장룬이 더 앞서기 까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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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마나 재생은 넣으셔도 되고 안넣으셔도 됩니다. 마나 재생 빼시고 방어력만 전부 채우셔도 됩니다. 가끔식 피관리가 안되는 자석 원딜분들 때문에 마나재생룬을 박았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일단은 흉포에서 치명상(Lethality )새로운 피하고 방어구 가르기(Sunder )약점 노출에서 많이들 갈리시곤 하는데 저는 치명상(Lethality )새로운 피가더 견제에선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현상금 사냥꾼 현상금 사냥꾼하고 양날의 검양날의 검이 갈립니다. 이건 취향 입니다. 저는 짐승 같은 힘현상금 사냥꾼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처형인무자비는 무조껀 고정해주시구요. 정확성정확성과 지능지능은 취향입니다. 저는 지능지능을 안가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쿨감 40%를 간다면 스킬들이 4~5초때를 유지하기때문에 굳이 5%를 더 올리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드네요.

소나는 Exhaust(탈진)탈진 아닙니다. 탈진은 소나랑 전혀 안맞는 스펠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왜냐? 일단 소나는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 가 있어서 굳이 Exhaust(탈진)탈진을 들지않아도 됩니다. 전 Exhaust(탈진)탈진이 후반가면 갈수록 점점 효율성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피해량의 40%도 후반가면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의 힐량과 쉴드가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에 굳이 가지 않더라도 커버가 가능합니다.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의 힐은 한명만 치유를 해줍니다만 방어막은 범위 내에 있는 아군 전체이기 때문에 한타할때도 핵심 스킬중 하나 입니다.


하지만 Ignite(점화)점화는 다릅니다. Ignite(점화)점화는 고정도트딜에 후반가서도 좋습니다. 그냥 쓰세요 더 말하는 것도 머리가 아픔

파워 코드 (Power Chord)
아첼레란도: 소나가 기본 스킬을 잘 사용하여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중첩당 기본 스킬 가속이 영구적으로 +0.5씩, 최대 60까지 증가합니다. 기본 스킬 가속이 60에 도달하면 중첩을 추가로 얻는 대신 현재 궁극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파워 코드: 기본 스킬을 3번 사용하고 나면 소나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240(+0.2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히며 마지막으로 연주한 곡의 추가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용맹의 찬가: 50% 증가한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 인내의 아리아: 3초 동안 대상이 주는 피해가 25%(+0.04AP)만큼 감소합니다.
- 기민함의 노래: 2초 동안 대상이 40%(+0.04AP)만큼 둔화됩니다.
용맹의 찬가 (Hymn of Valor)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소나가 근처의 적 두명(챔피언 우선)에게 50/80/110/140/170(+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이 스킬로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5초안에 다음 기본 공격 시 10/15/20/25/30(+0.1 AP)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파워 코드 - 스타카토: 파워 코드 추가 피해 (총 28~336 (+0.28 AP)의 마법 피해) (범위: 850)
인내의 아리아 (Aria of Perseveranc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사용 시: 소나가 자신 및 근처 아군 챔피언 한 명(가장 많이 피해를 입은 챔피언)의 체력을 30/45/60/75/90 (+0.3AP) 회복합니다. 그리고 새로운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1.5초 동안 25/45/65/85/105(+0.2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부상당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거나 이 보호막으로 다른 아군이 받을 피해를 25이상 흡수할 때마다 아첼레란도 중첩을 얻습니다.

파워 코드 - 디미누엔도: 파워 코드는 대상이 가하는 물리 및 마법 피해 또한 3초 동안 25%(+0.04AP) 감소시킵니다. (범위: 1000)
기민함의 노래 (Song of Celerit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사용 시: 소나가 새 멜로디를 연주하기 시작하여 3초 동안 20%(+0.02AP) 이동 속도를 얻습니다. 소나가 피해를 입지 않으면 최대 7초까지 연장됩니다.

멜로디: 3초 동안 소나 주위에 오오라가 생깁니다. 오오라에 닿은 아군 챔피언들은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10/12/14/16/18%(+0.02AP) 상승합니다.

파워 코드 - 템포: 파워 코드는 대상의 이동 속도 또한 2초 동안 50%(+0.04AP%) 늦춥니다. (범위: 350)
크레센도 (Crescendo)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20/100초
소나가 저항할 수 없는 선율을 연주하여 적을 1.5초 동안 기절시키고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춤을 출 줄 아는 적들은 기절한 상태에서 춤을 춥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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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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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콤보

 

소나 스킬콤보는 만인의 콤포죠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평 끝입니다. 뭘더 바랍니까...


그리고 한타 때는 Crescendo(크레센도) orFlash(점멸)Crescendo(크레센도)를 사용한 다음에 딜러에게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를 써줍니다. 반드시 파워코를 바로 쓸 수 있는 2스택을 쌓아 줍니다. 만일 스택이 없거나 1스택만 있는 상태라면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를 제외하고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를 둘다 사용하셔서 2스택을 쌓거나 둘중에 하나를 사용 해서 2스택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Lich Bane(리치베인)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천둥군주의 호령의 딜이 한꺼번에 들어가면서 원딜은 즉사하고 딜러들은 헐떡이거나 즉사 합니다. 만일 딸피로 살아갈것 같으면 Ignite(점화)를 붙여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적들이 도망을 친다면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로 팀원 전체에게 추노력을 높혀줍니다. 그리고 피가 없다면 당연히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를 사용해 주시면 되구요.





스킬 활용 팁

 소나는 무조껀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 입니다.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Power Chord(파워 코드)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Power Chord(파워 코드)이거는 그냥 딱히 쓸모가 없습니다. 탱커나 서폿 소나나 쓸만한 것 처럼 보이지 딜 소나에겐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이걸 제외하면 치명적인 딜로스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소나는 Crescendo(크레센도)을 아끼면 안됩니다. 내 옆에 있는 팀원이나 내가 위험하다면 과감하게 Crescendo(크레센도)을 사용해 줍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소나는 당연히 (주문도둑의 검)(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로 시작합니다.


(시야석)은 당연히 타주셔야 합니다. 시야석을 가면 바로 (사라진 양피지)를 가주시면 됩니다. 왜 가는지 의문을 가지는데 (사라진 양피지)는 초반 마나관리에도 상당히 좋으면서 중반에 (모렐로노미콘)가야 되기 때문에 그냥 가시면 됩니다. (사라진 양피지)를 가주신 다음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가시면 됩니다.  왠만 해서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이걸 한번에 올리시는걸 추천합니다. 만일 안된다면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이거 가신 뒤에 다음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바로 올리시던가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이걸 올리신 다음에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이걸 올리셔도 됩니다. 신발을 올리셨으면 Kage's Lucky Pick(얼음 송곳니)이걸 가신뒤에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을 가시면 됩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는 소나의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과 시너지가 우주급입니다. 그건 다들 아는 사실 아닙니까?   그다음

(수호자의 눈)을 전부 올려줍니다. 그다음 Lich Bane(리치베인)을 가는데 칸이 한개가 부족할껍니다. 그래서 그때Sheen(광휘의 검)(에테르 환영)를 가줍니다. (에테르 환영)는 소나의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그렇게Lich Bane(리치베인)를 완성 하신다음에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을 가신뒤에 1100골드를 모아(모렐로노미콘)를 올려줍니다.  그다음 라일라이를 올려야 되는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를 먼저 가줍니다. 그다음 Giant's Belt(거인의 허리띠)올리신뒤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완전히 올려주세요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이또한 소나와 시너지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가 나오고 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이가 나올 돈이 모였다면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를 파시고 그다음  막템을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을 갑니다만 여기 까지 간다면 게임은 사실상 터질 위기거나 상대가 더럽게 질질 끈다는 것입니다. 이때도 역시Needlessly Large Rod(쓸데없이 큰 지팡이)를 먼저 올려줍니다.


※소나와 시너지가 좋은 아이템이 하나더 있습니다. 바로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인데요. 효과를 보면 소나를 위해서 만들어진 템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호환성이 좋습니다. 이템의 경우는 게임자체가 유리하게 돌아가거나 원딜이 걱정된다면 추천 합니다.


그럼 이때 (모렐로노미콘)을 빼고 Athene's Unholy Grail(아테나의 부정한 성배)를 가시면 됩니다.  저도 아주 가끔식 가는 템이라서 괜찮다고 보긴하지만 (모렐로노미콘)나온 상태에서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까지 나오면 소나의 주문력이 400이 넘어 갑니다. 그렇게 되면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의 효율도 사기급이 되기 때문에 왠만 해서는 (모렐로노미콘)을 추천 합니다.



지금 템트리를 봤을 때에 가장 걱정 되는건 바로 체력일 텐데요... 초반 라인전에서 죽지 않는 다면 딱히 위험할 일은 없습니다.


한타때도 Flash(점멸)Crescendo(크레센도)를 쓰거나 Crescendo(크레센도)를 쓸때도 위험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템을 이렇게 갔다면 원딜이나 딜러를 노려서 딜을 넣어서 뒤로 빠지게 한다음에 강제한타를 열어 버리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럭스
라인전 끝나면 반드시 복수해 버려야될 놈
자이라
이하동문
블리츠크랭크
이하동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탐 켄치
골드 수급원
타릭
이하동문
말파이트
이하동문

주로 나오는 서포터들을 각각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모든 기준은 딜소나 기준이며 저의 생각 입니다.


Lux(럭스)럭스 (보통~ 매우 어려움)


럭스는 라인전에서 상당히 어려운 축에 속합니다. 딜소나는 몸이 많이 약한데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포킹을 피하지 못하고 계속 맞다보면 피가 없어서 집을 가야하는 상황이 생기죠. 또한 라인전에서 Light Binding(빛의 속박)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평 의 콤보는 정말 극혐입니다. 그냥 자신의 무빙에 맞겨야 하는 챔피언이죠 럭스의 실력에 따라 난이도는 최소 보통에서 최대 매우 어려움 까지라고 생각합니다. (6랩을 찍더라도 스킬을 잘못 맞으면 죽어버리니 조심 하세요.)


Zyra(자이라)자이라 (쉬움~ 어려움)


자이라도 실력에 따라서 어렵습니다. 일반 스킬들은 그다지 아프지 않으나...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에 걸리는 순간 모든 스킬을 다맞고 죽거나 겨우 살아납니다. Grasping Roots(휘감는 뿌리)만 잘 피한다면 쉬움촉에 속하니 6랩전 까지만 사려주시면 라인전 주도권을 뺏어 올 있습니다.


Blitzcrank(블리츠크랭크)블리츠 크랭크 (매우 쉬움~ 매우 어려움)


이건 정말 도박에 가까운 챔피언 입니다. 이건 원딜분들도 조금 신경을 써주셔야 하는 챔피언 인데요... 가끔식 무턱대고 라인을 밀어서 블츠에게Rocket Grab(로켓 손)주는 순간 그 싸움은 진다고 보는것이 편합니다. 또한 라인유지만 잘해주신다면 좋은 골드 수급원이 되기때문에 괜찮습니다. 그리고 가끔가다가 Overdrive(폭주)를 키고 달려와서 Power Fist(강철 주먹)를 사용해서 파고드는 블츠가 있는데 소나는 진짜 고통의 끝입니다. 짜증나게 소나만 띄우거든요 ㅠㅠ 블츠는 우리팀 원딜과 상대 블츠의 실력에 따라 극과 극이 되는 챔피언 입니다.


Soraka(소라카)소라카 (매우 쉬움~ 보통)


소라카는 딱히 힘들다고 생각이 안드는 챔피언 입니다. 거슬리는 점이라면 라인전에서 우위를 겨루기가 힘들 다는 점이지만 상대팀들도 우위를 점하기는 힘든 상황이 되니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가끔식 자기가 탱커인냥 앞으로 달려오는 경우가 있는데 그 경우에는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평을 날려 줍시다. 그러면 놀라서 다시 뒤로 갑니다.


Thresh(쓰레쉬)쓰레쉬 (쉬움~어려움)


쓰레쉬도 블츠와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블츠보다는 쉽다고 생각 합니다. 쓰레쉬도 역시 우리팀 원딜과 상대 쓰레쉬의 실력에 따라 갈립니다.


Alistar(알리스타)알리스타 (쉬움~ 어려움)


이 황소가 서포터라면 라인전에서 우위를 차지할려고 하는것 보단 그냥 라인전에선 버티기 식으로 하다가 한타에서 복수 해주는 것이 훨씬 현명한 선택 입니다. 소나 자체가 체력도 없는데 괜히 딜좀 넣어 보겠다고 Headbutt(박치기)Pulverize(분쇄)에 피가 없어져서 잘못 하다 목숨까지 잃는다면 원딜한테도 피해가 가니 싸우는 것은 딱히 추천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끔식 겁많은 황소가 오는데 그때는 열심히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 또는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평을 사용해서 골드 수급을 해줍니다.


Janna(잔나)잔나 (쉬움~ 보통)


잔나를 상대 할때는 우리팀 부쉬는 상대팀 부쉬든 한곳에 와드를 하나 박고 플레이를 하는것을 추천 합니다, Howling Gale(울부짖는 돌풍)가 언제 어디서 올지 모르니까 말이죠. 잔나 자체는 딱히 힘들지 않습니다. 오히려 소나가더 유리하죠.


Karma(카르마)카르마 (쉬움~ 보통)


카르마도 역시 미니언을 끼고 라인전을 한다면 편합니다. 다만 Inspire(고무)Inner Flame(내면의 열정)를 사용할때는 재주껏 피해줍시다.


Lulu(룰루)룰루 (보통~ 어려움)


룰루 같은 경우는 상당히 까다로운 친구 입니다.Glitterlance(반짝반짝 창)또는 Help, Pix!(도와줘, 픽스!)Glitterlance(반짝반짝 창)는 정말 사람을 귀찮게 하는데 딜까지 아프니 정말로 돌아 버릴 지경입니다. 하지만 6랩을 찍는다면 쉬워지는 상대이니 6랩전까지는 사리면서 라인전 해주세요. 주도권을 뺏어 올 수 가 있습니다.


Nami(나미)나미 (쉬움~ 보통)


나미 같은 경우도 역시 그렇게 힘든 서포터는 아닙니다. 다만 Ebb and Flow(밀물 썰물)는 정말 성가진데 맞으면 딜도 아프고 상대는 회복도 하니 매우 거슬립니다. 그리고Aqua Prison(물의 감옥) 이걸 맞아 버리면 사실상 죽어버립니다. 6렙전 까지는 사릴 필요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6랩 이후에는 주도권을 뺏어 올 수 가 있습니다.


Bard(바드)바드 (쉬움~보통)

바드도 역시 그렇게 힘든 챔피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Cosmic Binding(우주의 결속)만 잘피하면 그냥 다른 챔피언과 다름없는 골드수급원 이라서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주도권을 초반부터 가져 올 수 있으나.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를 잘피해 주셔야 합니다. Tempered Fate(운명의 소용돌이)이것 하나 때문에 전세역전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Braum(브라움)브라움 (매우 쉬움~ 보통)

이것도 밑에 있는 여느분과 다름없는 골드 수급원이긴 하나 Unbreakable(불굴)의 개같음은 야스오의 Wind Wall(바람 장막)과 동급이라고 생각 합니다. 각을 잘 잡으셔야 하고 주도권을 가져 올 수 있지만 역시 Glacial Fissure(빙하 균열)하나로 전세 역전 될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Zilean(질리언)질리언 (보통~ 어려움)


질리언의 Time Bomb(시한 폭탄)포킹은 정말 성가시죠. 바로 터지는 것도 아니라 그 주변에는 잘 가지도 못하며 만일 맞는 다면 Rewind(되감기)Time Bomb(시한 폭탄)이렇게 한번더 사용해서 저희의 멘탈을 와장창 하게 만들며 잡았다 싶으면 Chrono Shift(시간 역행)로 살려주거나 잡지 못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한타에서도 약간 힘들긴 하나 한타 주도권은 소나가 있는 곳이 좀 더 크니 한타에서 이겨서 수치심을 안겨 줍니다.



Tahm Kench(탐 켄치)Malphite(말파이트)Taric(타릭)Trundle(트런들)우리 소나에게 동정여론을 펼쳐서 골드 수급을 도와주는 착한 친구들 입니다, 더욱더 괴롭혀 주세요 ^^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전때 원딜분께 미니언 드실때 막타만 쳐서 먹어달라고 부탁을 하고나서 상대 원딜이나 서폿에게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평을 써주시고 스텍이 다 쌓으면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을 사용해 줍니다.


6랩이후에 원딜피가 4칸정도 까였다 싶으면 궁을 써서 스턴을 먹이신 다음에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을 먹이고 피를 최대한 깍아 줍니다. 이때 원딜이 못먹을 것 같으면 Ignite(점화)를 사용해서 추가딜을 넣어 줍니다.

 

초반 운영법

소나의 라인전은 레벨 8렙 전까지입니다. 8렙을 찍어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를 2랩을 찍으셨다면 이제 미드에가서 합류하거나 로밍을 다닙니다. 


중반 운영법

 역시 로밍을 다니면서 Crescendo(크레센도)으로 킬각을 재줍시다.

 

후반 운영법

 이때 부터는 원딜이나 팀원들 끼리 뭉쳐다니면서 한타각을 주기적으로 재주셔야 합니다. 우리팀에 이니시챔이 있다 하더라도 소나가 제일 먼저 이니시를 해야 되는 상황이 많으니 언제나 잘 살피시구요.

 

팀파이트시 역할

 일단 소나는 정말 멀티챔피언 입니다. 폭딜러에 주유소에 도주&추노를 담당해야 되는 멀티형 챔피언 입니다. 딜소나는 탱소나 그리고 서폿 소나와 다르게 선 이니시와 함께 딜러를 암살& 끔살을 담당해야 합니다. 소나의 단점이라면 탱커를 못이긴다는 것입니다. 소나는 Crescendo(크레센도) or Flash(점멸)Crescendo(크레센도)사용해서 이니시를 한다음에 2스택또는 풀스택으로 유지하면서 원딜 또는 딜러에게 Hymn of Valor(용맹의 찬가)Power Chord(파워 코드)을 사용해 줍니다. 리볼버를 가지고 있다면 천둥이 터지며 원딜과 미드 딜러는 당연하게 못 버팁니다. 그래도 실패 한다고 해도 소나는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를 사용해 뒤로간다음에 Aria of Perseverance(인내의 아리아)를 갈겨줍니다. 한타에서 성공을 했다면 잔가지를 치기 위해서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를 사용해 주면서 팀원딜과 같이 추노를 해주고 한타가 작살 났다면 Song of Celerity(기민함의 노래)를 사용해 팀원들과 같이 쉴새 없이 도망쳐 주면 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일단 이건 중요해서 적어 둡니다. 광역궁을 보유 하고 있는 챔피언들


Morgana(모르가나)Fiddlesticks(피들스틱)Kennen(케넨)같은 아이들은 한타때 보이는 즉시 핑을 찍은다음에 Crescendo(크레센도)를 사용해 스턴을 먹인뒤에 빠르게 짤라줍시다. 안그러면 존야쓰고 난리나고 우리팀 한타는 작살 납니다. 명심해 주세요.

 

마치며

 소나는 이쁘고 강력하지만 여린소녀라서 몇대 맞으면 죽습니다. ㅠㅠ 애껴주세요


근데 처음 써보는건데 더럽게 힘드네요 공략러들 대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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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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