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시즌7] Dia 방관진 여전히 좋음/치명진

소환사 주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55 (+107) | 2474 | 마나 | 300 (+50) | 1150 |
공격력 | 59 (+4.4) | 133.8 | 공격 속도 | 0.625 (+3%) | 0.944 |
5초당 체력회복 | 3.75 (+0.55) | 13.1 | 5초당 마나회복 | 6 (+0.8) | 19.6 |
방어력 | 24 (+4.7) | 103.9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 | 330 | 사정 거리 | 550 | 5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마나 재생 +0.33x4
- 마법 저항력 +1.34x5
- 방어구 관통력 +3.2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24
- 방어+9
- 마나 재생+1.32
- 마법 저항력+6.7
총 가격 : 9,833 IP
8레벨 이후로 dps 기대값이 이전보다 높아졌지만
물관룬은 방관룬에 비해 초반이 너무 구데기임
q로 최소한의 cs라도 섭취하기위해 깡공 3개정도를 박는게 좋을듯함
**첫귀환전에 개씹구데기란걸 알아두셔야함
물론 진이기 때문에 파밍하는데 별다른 무리는 없음
---------------
걍 올 물관 다박아도 좋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초반 라인클리어와 최소한의 딜링을 위해 양날의검을 찍음.
진은 도란검 하나로도 4타 치명타 딜이 꽤 많은 량의 흡혈을 제공해서 유지력이 나쁘지 않으므로 흡혈은 찍을 필요 없다 생각함
현재 8.5 왕룬 2개보다 많은 물관을 제공하는 정밀함->천둥이
물관룬의 부족한 라인전 능력을 커버가능함
중반이후로는 죽불보다 구리지만
AD가 높은 진 특성상 천둥도 나쁘진 않음
실제로 전시즌 방관진이 완벽히 정립되기전에는 천둥 진도 많이 사용했음.(대표적으로 에로우 선수는 진 초기에 대회에서도 항상 천둥만 고집함.)
한줄 요약 :
물관룬 진은 전시즌과 달리 첫귀환이 약한편임
이를 타고난재능-양날의검-대자연->정밀함->천둥으로 보완함
물론 죽불도 좋습니다
1.5코어쯤부터 죽불이 천둥보다 훨쎄여~
근데 그 전에 딜교환이나
라인전시 궁 사용시같을때는 천둥이 더 좋음.
이건 확실함, 라인전은 천둥이 죽불보다 좋음.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 (레벨에 따라) (+치명타 확률 1%당 0.35%) (+추가 공격 속도 1%당 0.3%)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 (레벨에 따라) (+치명타 확률 1%당 0.35%) (+추가 공격 속도 1%당 0.3%)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q로 짧게 딜교
w잘쓰기
맞다이시 평-q-평-무빙-평-e 이런식으로
장전시간동안 무빙이나 스킬활용
개인적으로 궁2렙을 찍기전에는 E를 안찍는걸 추천하는데
Q도 W도 전부 찍을수록 굉장한 메리트가 있고
E는 상대적으로 별로지만
한타전 포지션 잡을쯤에 좋음
이건 취향 8렙에 주셔도되고 4렙에 주셔도됨
근데 4렙에 주는건 ㄹㅇ비추 W2렙 찍는게 훨좋음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무적권 요우무를 가줌
첫귀환 이후 톱날단검이 나올시 더이상 라인전 구데기가 아니게 되고
요우무 + 6레벨 이후 물관룬이 슬슬 발동걸리기 시작할쯤부터
예전 진급의 딜링이 나오고
또 요우무가 싸진것도 큼 ㅇㅇ
8레벨 이후엔 전보다 강해진게 확실히 느껴짐.

요우무 다음에는 보통
을 선택해줌



AP딜이 확정적으로 나한테 들어오는 애
쥐섀끼
로봇탄 쥐새끼
미친년
미친놈 등이 있을때감





원래 다른 원딜은 이걸 1코어 이후에 2코어 조립중에 올리면 딜로스 오지는데
우리는 선
+ 물관룬에 투자했기 땜에

스킬 딜링과 4타가 매우 강력하고
주포 하나 섞는다고 딜로스가 생기진 않음

이건 많이 흥했는데 cc만 풀면 되겠다 싶은 단계에 조립하는게 좋음
어지간하면 인피완성 이후가 좋음





왜냐면 

등 치감이 필요한 애들은 보통 딜러에 가깝고 흡혈을 통해 탱킹하는 애들이기 땜에



방관을 빨리 안올려도 딴거 올려도 흡혈만 못시키게하면 좀만패도 터짐



딱히 이거 올린다고 딜로스가 생기진 않음
다만 정수 이후에
이 좀 강요됨





하위템도
으로 아주 좋다. 다만 1코어로는 ㄴㄴ


----------------
올 물관룬 박고 치명진가는것도 괜찮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원래 노답인데 이제 궁에 뒤지면 이새끼 ad 개오름 필밴

바드
평타 딜레이 사이에 깔짝대고 (대처불가능) 궁도 봉인시킴

야스오
우리팀이어도 상대팀이어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벌레새끼 cs먹을때 4타 때려주면 좋아죽음

루시안
개병신 구데기 겉멋챔 나대지만 마셈

드레이븐
걍 좀 사려주면 한타때 엑윽대다 뒤짐 왜하는지 모르겠음
















라인전 주도권을 잡는다 -> 구데기 쥐새끼
초반에 우리 서폿 에미 뒤진새끼가 실수해서 좆된다 -> AFK하고 미드달리셈 게속따이거나 디나이당함 ㅅㄱ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서포터쪽은 귀찬으니 나중에씀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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