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33.3% (1표)
0% (0표)
66.7% (2표)
진, 잔혹극의 거장
Jhin, the Virtuoso
12
17
1
2/3
[시즌7] Dia 방관진 여전히 좋음/치명진

- 마이와수아(2016-11-20, 조회수: 18539)

 

진, 잔혹극의 거장
소환사 주문 회복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5 (+107) 2474 마나 300 (+50) 1150
공격력 59 (+4.4) 133.8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55) 13.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24 (+4.7) 103.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 5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마나 재생 +0.33
    x4
  • 마법 저항력 +1.34
    x5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마나 재생
    +1.32
  • 마법 저항력
    +6.7
총 가격 : 9,833 IP
8레벨 이후로 dps 기대값이 이전보다 높아졌지만

물관룬은 방관룬에 비해 초반이 너무 구데기임

q로 최소한의 cs라도 섭취하기위해 깡공 3개정도를 박는게 좋을듯함

**첫귀환전에 개씹구데기란걸 알아두셔야함

물론 진이기 때문에 파밍하는데 별다른 무리는 없음

---------------


걍 올 물관 다박아도 좋음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초반 라인클리어와 최소한의 딜링을 위해 양날의검을 찍음.
진은 도란검 하나로도 4타 치명타 딜이 꽤 많은 량의 흡혈을 제공해서 유지력이 나쁘지 않으므로 흡혈은 찍을 필요 없다 생각함
현재 8.5 왕룬 2개보다 많은 물관을 제공하는 정밀함->천둥이
물관룬의 부족한 라인전 능력을 커버가능함
중반이후로는 죽불보다 구리지만
AD가 높은 진 특성상 천둥도 나쁘진 않음
실제로 전시즌 방관진이 완벽히 정립되기전에는 천둥 진도 많이 사용했음.(대표적으로 에로우 선수는 진 초기에 대회에서도 항상 천둥만 고집함.)


한줄 요약 : 
물관룬 진은 전시즌과 달리 첫귀환이 약한편임

이를 타고난재능-양날의검-대자연->정밀함->천둥으로 보완함






물론 죽불도 좋습니다
1.5코어쯤부터 죽불이 천둥보다 훨쎄여~
근데 그 전에 딜교환이나
라인전시 궁 사용시같을때는 천둥이 더 좋음.
이건 확실함, 라인전은 천둥이 죽불보다 좋음.

속삭임 (Whisper)
죽음의 4막
진이 사용하는 총은 고정된 공격 속도를 지니며, 4발을 발사한 후엔 재장전해야 합니다. 4번째 총탄은 언제나 치명타가 발동되며 대상의 잃은 체력 15~25%에 해당하는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순간의 희열
-진의 공격력이 레벨당 4~44%(+0.4 치명타 확률)(+0.25 추가 공격 속도) 만큼 증가합니다.
-치명타 피해량이 14% 줄어들지만, 발동 시 진의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14%(+0.4 추가 공격 속도)만큼 증가됩니다.
춤추는 유탄 (Dancing Grenade)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이 대상 적에게 폭탄을 던져 45/70/95/120/145 (+0.44/0.515/0.59/0.665/0.74 AD) (+0.6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아직 이 폭탄에 맞지 않은 근처의 적에게 튕깁니다.

폭탄은 최대 4번까지 적을 맞힐 수 있으며, 적을 처치할 때마다 그 다음 타격의 피해량이 35%씩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550)
살상연희 (Deadly Flourish)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진이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는 탄환으로 장거리 저격을 실시해 대상에게 60/95/130/165/200 (+0.5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도중에 관통당한 미니언은 75%의 피해를 입습니다.

살상 연희 스킬로 지난 4초 안에 진이나 아군이 피해를 주거나, 연꽃 함정에 적중당한 적을 맞히면, 대상을 1.25/1.5/1.75/2/2.25초 동안 속박시키며 치명타를 가했을 때처럼 진의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강제 관람 (Captive Audienc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죽음의 미학: 진이 적 챔피언을 처치하면, 그 위치에 연꽃 함정이 생성되어 폭발합니다.

사용 시: 진이 대상 지점에 보이지 않는 연꽃 함정을 설치합니다. 연꽃 함정은 3분간 지속되며 밟으면 작동하여, 주변 적을 4초간 드러냅니다.

연꽃 함정은 그 안의 모든 적을 35% 둔화시키는 영역을 생성하며, 2초 후에 폭발하여 20/80/140/200/260 (+1.3AD) (+1.0AP)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같은 대상에 두 번 이상 적중하는 경우 및 미니언에겐 65%의 피해를 입힙니다.)

진은 24/21.5/19/16.5/14초마다 새 덫을 준비하며 한 번에 2개까지 소지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50)
커튼 콜 (Curtain Call)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진이 자세를 잡고 정신을 집중해 4발의 강력한 탄환을 전방 부채꼴 범위로 매우 먼 거리까지 발사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공격은 적 챔피언에게 처음 적중하면 멈추며, 대상을 0.5초동안 80% 둔화시키고 64/128/192(+0.25AD)~140/350/560(+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피해량은 대상의 잃은 체력 1%마다 2.5%씩 증가합니다. 4번째 공격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2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평q로 짧게 딜교



w잘쓰기

 


맞다이시 평-q-평-무빙-평-e 이런식으로


장전시간동안 무빙이나 스킬활용


개인적으로 궁2렙을 찍기전에는 E를 안찍는걸 추천하는데


Q도 W도 전부 찍을수록 굉장한 메리트가 있고 


E는 상대적으로 별로지만


한타전 포지션 잡을쯤에 좋음


이건 취향 8렙에 주셔도되고 4렙에 주셔도됨


근데 4렙에 주는건 ㄹㅇ비추 W2렙 찍는게 훨좋음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은 무적권 요우무를 가줌

첫귀환 이후 톱날단검이 나올시 더이상 라인전 구데기가 아니게 되고

요우무 + 6레벨 이후 물관룬이 슬슬 발동걸리기 시작할쯤부터

예전 진급의 딜링이 나오고 

또 요우무가 싸진것도 큼 ㅇㅇ

8레벨 이후엔 전보다 강해진게 확실히 느껴짐.




 (드락사르의 황혼검) 이 구데기챔좀 가지마셈 


요우무 다음에는 보통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을 선택해줌

B. F. Sword(B.F. 대검)먼저 가면 딜로스도 없음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인피 올리는 도중 상대 ap딜이 너무 위협적이면 얘를 가는데

AP딜이 확정적으로 나한테 들어오는 애 Kennen(케넨) 쥐섀끼 Rumble(럼블) 로봇탄 쥐새끼 Syndra(신드라) 미친년 Singed(신지드) 미친놈 등이 있을때감

Hexdrinker(주문포식자) 이거만 섞어줌

원래 다른 원딜은 이걸 1코어 이후에 2코어 조립중에 올리면 딜로스 오지는데

우리는 선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물관룬에 투자했기 땜에

스킬 딜링과 4타가 매우 강력하고

주포 하나 섞는다고 딜로스가 생기진 않음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단 이걸 1코어 이후 조립단계에서 가면 딜로스가 심하니

이건 많이 흥했는데 cc만 풀면 되겠다 싶은 단계에 조립하는게 좋음

어지간하면 인피완성 이후가 좋음

(고속 연사포) (스태틱의 단검) 인피 완성 후에는 얘네 둘중 입맛에 맞는 놈을 감

(도미닉 경의 인사) 다만 인피를 완성했는데 상대가 하드탱커가 있으면 얘를 감.
(필멸자의 운명)이걸 가야되는 판(블라디~다리우스)Executioner's Calling(처형인의 대검)을 스택하고 위의 치명타템을 빌드하도록 함

왜냐면 Darius(다리우스)Vladimir(블라디미르)Illaoi(일라오이)등 치감이 필요한 애들은 보통 딜러에 가깝고 흡혈을 통해 탱킹하는 애들이기 땜에

방관을 빨리 안올려도 딴거 올려도 흡혈만 못시키게하면 좀만패도 터짐

Trundle(트런들)이새끼 상대로는 방관까지 빨리 빌드하자

(정수 약탈자) 얘는 빌드하고 싶으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보다 빨리 빌드하는게 좋음

딱히 이거 올린다고 딜로스가 생기진 않음

다만 정수 이후에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이 좀 강요됨







(밤의 끝자락) <---- 우리 물관진 유저들은 이제 요우무 다음에 이 아이템을 가도록 하자

Leona(레오나)Bard(바드)Nami(나미)등에게 궁이 끊기지 않을뿐더러

하위템도 Pickaxe(곡괭이) The Brutalizer(톱날 단검)으로 아주 좋다. 다만 1코어로는 ㄴㄴ



----------------



올 물관룬 박고 치명진가는것도 괜찮음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드
원래 노답인데 이제 궁에 뒤지면 이새끼 ad 개오름 필밴
바드
평타 딜레이 사이에 깔짝대고 (대처불가능) 궁도 봉인시킴
야스오
우리팀이어도 상대팀이어도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벌레새끼 cs먹을때 4타 때려주면 좋아죽음
루시안
개병신 구데기 겉멋챔 나대지만 마셈
드레이븐
걍 좀 사려주면 한타때 엑윽대다 뒤짐 왜하는지 모르겠음
Jinx(징크스) 좆밥 -> 개좆밥 미니건 맞다이 쎄니까 평q / q 식으로 톡톡 견제하셈 이새끼 대포는 1.1ad평타인데 이거 2대맞고 우리는 평q해주면 우리가 보통 이득임

Miss Fortune(미스 포츈) 보통 -> Q각 잘보는 헬퍼같은 새끼들 있는데 그럼 힘듬 1번이라도 밀리면 궁쿨마다 er당하면 집가든가 뒤져야됨 한타도 좋음 

Ezreal(이즈리얼) 좆밥 -> 딜교환 자체가 안될정도로 좆밥이지만 킬을 따기가 힘들고 맞파밍을 해야되는데 전시즌엔 요우무드락사르로 게임내내 압살했지만 이번시즌엔 드락사르가 구데기가 되면서 우리가 2코어에 살짝 딜로스가 생겨서 스킬 피하면서 전설의 e평q평 딜교 들어오면 좆될수도있음 대부분 버스타는 병신들이라 좆밥이라고 보면댐

Corki(코르키) 구데기or어려움 -> 보통 미드로 많이가는데 원딜 코르키가 온다는건 걍 스킨 떠서 코르키하는 좆밥이거나 장인이란거임 전자면 걍 미드챔이 왜 원딜옴?하면서 존나패버리면되고 후자면 좀 어려움 폭탄배달 있을때 각주면 무조건짐

Kog'Maw(코그모) 좆밥 - > 개좆밥 장점이 없는 챔 걍 맞다이 치지말고 견제하면서 패셈 한타때 엑윽거리다 뒤질거임

Varus(바루스) 어려움 -> 원딜 바루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경우엔 상당히 어려움. 일단 라인전 자체가 에미 뒤지게 쎈 새끼기땜에 갱불러서 따면댐 6렙에 궁맞으면 걍 뒤졋다고보셈 근데 궁피하면 우리가 궁쓰면 장애인마냥 엑윽거리다 뒤짐 한타도 지속딜은 거의 베인급이지만 무조건 앞라인을 쳐야되는 애라서 우리팀에 브루저 쎈애 있으면 걍 뒤지는애라고 보셈

Tristana(트리스타나) 보통 -> 좆밥 아니냐고 할 수도 있지만 초반에는 누킹형 폭딜러기땜에 W슬로우 각을주면 좆되는수가 있음. 그리고 요즘 트타하는새끼들은 죄다 선몰락가면서 쇼부치는새끼들에 가끔 힐점화 이딴거 들고오는 좆같은 새끼들도 있음 걍 이새끼가 eq평한담에 w로 날라오면 왠만하면 피해야함 w초기화되면 걍좆됏구나 하고 울서포터머함?해주셈 

Kalista(칼리스타) 좆밥 -> 라인전 cs 30개까지 차이나도 되니까 천천히 하셈 보통 라인전 끝나면 엑윽거리다 뒤짐 병신임걍 얘한테 솔킬만 안따이면댐. 얘한테 킬 안따였는데 겜을 진다? 그럼 우리팀 잘못임 지금 칼리는 대폭너프후 라이엇에서 밸런싱 고민중인 Azir(아지르) 얘같은 챔프라 걍 개씹구데기라고 보면댐

Sivir(시비르) 보통 -> 얘는 왕귀하기전엔 한타력 좆밥이라 별로 어려울건 없는데 라인전 걍 QW로존나밀고 딜교도 안해주고 짜증남 개좆밥이라고 우습게보다가 뒤질수도 있으니 그거만 조심하셈 왕귀해도 진도 글케 후달리진 안음

Caitlyn(케이틀린) 개빡 -> 힘든건 아닌데 걍 짜증남. 손쌈이라고 생각함

Quinn(퀸) 구데기 -> 라인전때 q 안맞게 미니언 근처에 있지말고 천천히 조패셈 맞다이는 무조건 지니까 평Q나 Q정도로 짧게짧게 딜교환만하셈 6레벨후엔 라인전단계에선 얘는 궁이 없는거기땜에 걍개패면댐 별거없음 트롤챔임

Ashe(애쉬) 보통 -> 딱 1번만 라인전 이기면 계속 이기지만 1번이라도 지면 힘듬. 6렙전 라인전 킬결정력이 낮은 대신 견제력이 좆되는새끼니까 짜증나는거만 참으면댐 우리서폿이 힐서폿이면 손쉽게 줘팰수있음 맞다이 에미뒤지게 쎄니까 맞다이 각 주지마셈 The Brutalizer(톱날 단검)이거 담에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이거 빨리가셈

Twitch(트위치) 힘들거나 쉬움 -> 

라인전 주도권을 잡는다 -> 구데기 쥐새끼

초반에 우리 서폿 에미 뒤진새끼가 실수해서 좆된다 -> AFK하고 미드달리셈 게속따이거나 디나이당함 ㅅㄱ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서포터쪽은 귀찬으니 나중에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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