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11/13 - 글 등록
16/11/14 - 상대법 등록/알낚시 등록/딜교영상 등록
16/11/15 - 상대법 등록/벽활용2영상 등록/활용영상 등록/영상 등록
16/11/16 - 영상 등록/상대법 영상 등록/상대법 등록
16/11/27 - 너프에 대한 머릿말 등록/룬 성쿨감 6개 마저3개로 수정/ 특성에서 으로 수정
16/11/28 - 쿨감 45%일때 쿨타임 등록/갈만한 방어아이템 변경/카운터픽 으로 변경
16/12/04 - 상대 영상 등록/상대법 등록/
최종 수정일 - 16/1/2 공사일시중지 제목변경
(요즘 바빠서 잘못오지만 그래도 천천히 계속 공사중입니다.)
LOL ID : Thx EQ
왠만한 모든건 Ctrl + F 로 검색해서 찾으세요. 검색 편하라고 일부러 아이템이나 특성, 스펠, 룬, 챔피언의 명칭을 한번씩만 썻습니다.
너프이후 게임 ↓↓↓↓(클원들이랑 같이 5인큐로 했어요)
시즌 6 티어↓↓↓↓
애니비아 너프 이후 개인적인 생각 및 의견 -
지금 애니비아는 와 가 안되게 너프를 먹었습니다. 상당히 뼈아픈 너프인데요, 대신 얻은건 의 최대시간이 3->1.5초로 줄어들었고, 의 쿨타임이 8초 줄었다는겁니다. 이로인해 쿨타임 40%를 맞추면 의 쿨타임이 10초가 되요. 그래서 한타 및 뚜벅이에게는 꽤나 강력해졌지만, 반대로
가 안되다보니 이동기를 보유한 챔프상대론 가 빗나가는 순간.... 써야할 정도로 어렵더라구요.. 분명 너프인데, 10판밖에 안해본 시점에서 재생각은 전보다 안좋지만 해볼만하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쿨감 45%일 때 -
: 4.4초(렙업마다 스킬쿨 줄어들어서 최대 4.4초 까지 내려감)
: 9.35초(고정)
: 2.2초(고정)
: 3.3초(고정)
너프이후 쿨타임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550 (+92) | 2114 | 마나 | 495 (+25.0) | 920 |
공격력 | 51.4 (+3.2) | 105.8 | 공격 속도 | 0.658 (+1.68%) | 0.846 |
5초당 체력회복 | 5.57 (+0.55) | 14.92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1.22 (+4.5) | 97.7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600.0 | 600.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마법 저항력 +1.34x3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9.936%
- 마법 저항력+4.02
- 주문력+14.85
※는 패시브 때문에 체력의 효율을 상당히 많이 받아요. 그리고 애초에 현재 패치까진 성장체력 효율이 상당히 좋습니다.
※ 물리관통력 패치 후, 어느 상황에서든 마관이라고 생각합니다.
※ 성장주문력은7렙부터 고정 효율을 넘습니다.
※ 성장방어는 6렙부터 고정 효율을 넘습니다.
※ 이동속도 룬도 꽤나 좋다고 생각하지만, 주문력+15가 더 큽니다.
AD 상대 룬세팅
마법관통력 / 고정방어or성장방어 / 성장주문 / 고정주문
AP 상대 룬세팅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고정주문
AP 성장 주문룬 세팅 (같이 라인푸쉬가 좋은 챔프를 상대할 때)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성장주문력 / 고정주문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 핵심 특성은 천둥군주와 폭풍전사. 둘중에서 끝납니다. 둘다 매우 좋은 핵심특성이고, 와 상당히 잘어울립니다. 써보시고 상황별로, 취향으로 선택하세요.
- 상대 미드 챔프가 근접일 경우 ex)
- 상대 미드 챔프가 이동기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ex)
- 상대 미드 챔프의 딜교가 일방적일 경우 ex)
를 들어야 할 때라면,
- 상대 미드 챔프가 일 경우
- 상대 조합이 뚜벅이 근접이 많을 경우 ex)
- 상대 조합에 슬로우가 많을 경우 ex)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고빠지기가 중요한 경우에 좋죠. 그리고 또 중요한게 라인전에서 이 순간딜은 보다 더 강력한게 맞지만, 는 가 할 수 없는 지속적인 평타가 가능합니다.(이 점에서 는 라인전 지속딜을 강화해주는 와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 일반 특성
새로운 피는 평타를 수월하게 칠 수 있는 경우 (ex))들어주고, 포식은 피흡이 필요할 때 들어주시면 됩니다.
현상금 사냥꾼은 상대챔프를 잡기 쉬울경우 드는데, 상대가 물몸조합을 했을 때 힘을 발휘하는 특성이라 생각됩니다.
양날의 검은 들필요 없는것 같음..
전투의 환희는 지속딜 싸움에서 강한 에게 상당히 좋은 특성인것 같습니다.
룬 친화력은 블루/레드/바론버프 전부 지속시간을 15%이상 업시켜 주는데요, 상대가 등과같이 탱탱하고 라인푸쉬가 좋은 챔프를 상대로 초중후반 다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밀창고는 와 같이 포킹챔프 상대로 고려해볼만하나, 저라면 다른 특성을 들고 와으로 버텨볼 생각입니다. 나쁜 특성이란건 아닌데 저는 보다는 를 훨씬 선호하기 때문에 효율을 잘 못받아서 그렇습니다.
정확성과 지능은 취향차이라 생각되는데 너프이후 45%의 쿨감을 맞추는게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암살자는 그냥 무난한 특성인듯.
유체화 : 예전 패치에서 레벨당 이속 증가 패치를 받으면서, 미드챔프들이 자주드는 스펠이 되었습니다. 저는 좀 안맞던것 같던데 다른 유저분들 중에 드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제 생각엔 는 공간장악형 챔프라는 느낌을 더많이 받아서 타 무빙챔프에 비해 활용도가 떨어진다고 생각되긴 하는데, 그래도 는 아직까지의 패치상 사기스펠이기도 하고 으로 잘라먹기에 상당히 편해지므로 타 스펠과 비교해서도 꿀리는 스펠이 아닙니다. 단지 제가 자주 안들뿐임.
순간이동 : 합류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스펠입니다. 상대 미드챔프가 등과 같이 첫귀환전 압박이 상당히 심하거나 상대의 로밍을 따라가줘야 하는 경우 (ex) 등) 고려해볼만한 스펠입니다. 특히 은 팀원과의 호흡이 맞을 때 좋은 스펠이죠. 하지만 라는 챔프는 스플릿보단 한타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의 강점 중 하나인 스플릿을 하기에 는 챔프특성상 애매한 느낌이 있죠. 초중반때는 활용하기 매우 좋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라인 합류용으로 쓰게되더라구요. 그래도 만의 를 이용하는 방법. 바로 알 텔입니다. 자세한건 밑에 영상을 참고하시죠. ↓↓↓
점화 : 미드챔프의 전통 스펠이죠. 치유효과 감소에 강력한 도트딜까지.. 무난합니다.
정화 : 과 를 카운터 칠 수 있고, 제압을 제외한 모든 CC기의 효과를 제가할 수 있는 스펠입니다. 그리고 는 를 약간 더 특별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를 사용할 때, 몇몇 CC기를 맞을 때에(특히 의 ) 빠르게 를 누르면 원래라면 CC기에 의 채널링이 끊키게 되지만 밑의 영상처럼 지속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마 버그라고 생각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6/11/13일, 현재 까지의 패치상 이 레벨업을 할 때마다 스턴시간이 길어지고 쿨도 줄어들고 또 딜도 높아진다면, 스킬 선마의 순서는 무조건 순입니다.
- 냉기 폭발
(Flash Frost)
- 마나 소모: 80/90/100/110/120
-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 하여 이동 속도를 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감소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거나 애니비아가 다시 이 스킬을 사용할 경우 구체가 폭발하며 작은 지역에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 의 또는 등의 스펠쉴드를 공략할 때 1차적으로 쉴드를 지우고 2차로 폭발시켜 스턴과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의 기본 패시브는 0.25초간 면역이 있으므로 안됩니다.)
※ 툴팁에도 나와 있지만, 빙결효과가 3초간 지속됨(스턴시간 + 빙결슬로우) 그러니 Q던지고 충분히 를 던질 시간이 나옴.
※ 1렙 냉기폭발은 타워랑 CS 경쟁할 때 원거리 미니언 풀피에게 터뜨리지 않고 지나가는 데미지만 입혀주면 타워1대+평타1대 가 딱나옴. 의 공속으로는 타워랑 CS 경쟁하기 힘드므로 유용하게 쓸 수 있음. 하지만 Q스킬 2렙부터는 타워에서 먹는 각이 안나오니 주의!!(타워끼고 미니언 먹을 때에 의 투사체가 느린 편이니 미니언에 딱 붙어서 드세요. 그럼 편해요.)
- 결정화
(Crystallize)
- 마나 소모: 70
-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 사정거리: 1000
사정거리 : 1000
※ 3레벨부터 정글의 모든 입구를 막을 수 있음.
※ 생성시 순간 넉백이 생겨 채널링스킬(등)을 끊을 수 있습니다.(이것 때문에 상대 챔프에게 쓰면 타워 어그로를 끕니다.) 그리고 이 넉백을 이용하여 점멸형태의 이동기(등)와 CC무시의 이동기(등)를 제외한 몇몇 스킬의 움직임을 를 맞은 그자리에 멈출 수 있습니다.(ex)) 의 으로 인한 이동도 말이죠.
※ 4렙 때 를 찍을지 를 찍을지 상황에따라 가끔 달라지긴한데, 를 찍으면 갱호응과 갱방지 뿐만 아니라, 로인한 의 적중률에도 상당히 도움을 주무로 4렙땐 추천드려요. 그럼 를 4렙에 찍을 때는 언제냐, 등 과 같이 좋은 이동기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입니다.(그런데 이 때도 상황에 따라서 이 더 좋을 때가 있어요.)
- 동상
(Frostbite)
- 마나 소모: 50/60/70/80/90
- 재사용 대기시간: 4초
-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 사정거리: 600
※ 초반엔 미니언을 먹기위해 평타대신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는 평타캔슬이 가능하며 평타보다 투사체 속도가 빨라 평타론 못먹을 미니언을 먹을 수 있습니다.
- 얼음 폭풍
(Glacial Storm)
- 마나 소모: 75
- 재사용 대기시간: 6초
-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40/60/8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사정거리 : 750
범위 : 200 ~ 400
※ 은 종료시에 1틱 데미지를 더주니, 미니언 푸쉬나 정글몹을 먹을 때 더 빠르게 꺼서 마나를 아낄 수 있어요.
※ 은 귀환중 일때도 끌 수 있습니다.(활성화 시키진 못해요.)
※ 패스트QE
-> 패스트 의 응용으로 상대하기 수월해진 챔프가 있는데 바로입니다. 의 골드카드는 타겟팅 스턴기인데 투사체속도 또한 빠릅니다. 그래서 를 쓰고 바로 를 날려 를 터뜨리진 못하지만 의 뻥튀기 딜을 줄수 있죠.
이제 안되요.... 불가능...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이 때는 브루저같은 딜탱이 매우 강력할 때니 브루저를 우선순위로 점사해서 끊어주시고 우리 브루저는 상대 딜러진 잘물도록 도와주시면 됩니다.
(추후업뎃)
원딜 프리딜 넣게 해주시고, 상대 원딜은 프리딜 못하게 하면 이겨요.
(추후업뎃)
※ 챔프 이름의 색상별로 쉬움, 약간쉬움, 보통, 약간어려움, 어려움 입니다.
카시오페아 - 추천 핵심특성 : /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Tip - 를 피하면서 이득을 보기위해선 페이크 무빙이 필수입니다. 미니언 먹으러 가는 척 하면서 무빙, 앞으로 가는 척 다시 무빙 등등을 하도록 해요.
1렙 때 를 찍는 경우는 각조차 주지말면서 파밍하면 됩니다. 를 찍는 경우 '나는 1렙때 딜교할 생각이 없다' 이므로 2렙되는 타이밍인 다음 웨이브 첫 근접미니언을 조심하면서 파밍합시다. 그러다 같이 2렙이 되었을 때 가 를 맞추고 를 맞추러 오는 타이밍에 을 써서 맞추면 딜교이득, 거리가 가까운게 아니라면 맞추질 못해도 피할려는 무빙때문에 딜교가 종료됩니다.(그러니 애초에 거리유지를 잘해놔야해요.) 3렙이 되었다면 좀 사려야 하는데요,의 콤보가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슬로우->이속증가->무빙딜이 부담되죠. 뭐 아무튼 6렙전 를 상대할 때는 반격만 정도만 하고, 무리하게 상대해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득보단 실을 보게될 가능성이 크거든요.
6레벨 이후에는 전보다 상당히 편해지는데요, 가 싸움을 걸어도 로 를 터뜨려서 탈출하면 되구요. 가 라인클리어를 하기위해 를 미니언에 사용하면 앞무빙해서 승기를 잡아오기도 편하고, 라인 주도권은 왠만하면 에게로 넘어갑니다. 그래도 를 상당히 조심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첫째, 에 스턴이 걸렸을 때. 둘째, 가 빗나갔으며 를 못터뜨릴 때 의 모든 스킬이 온인 경우입니다. 이건 페이크 무빙을 계속 해주면서 흡수해야하구요, 를 못터뜨릴 때는 뭐 어쩔수가 없네요. 딜교하러 안오기를 빌어야죠.
가 한타에서 보다 장악력이 있는 그런 챔은 아니니깐 빨려들어가서 스턴걸리는거 조심하시고, 상대 탑, 정글, 서폿의 CC연계만 조심하면서 하면 할만합니다.
빅토르 - 추천 특성 : /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Tip - 먼저 로 딜을 넣는데 로 반격하는 가 가장 무서운 입니다. 정말 조심해야합니다. 에 의 채널링이 끊킵니다.
는 6레벨 이전에는 보다 강력합니다. 유지력이나 라인관리 능력도 더 좋구요. 일단 그걸 염두해 두고 플레이 해봅시다. 일단 라인전의 시작인 1렙부터 가 견제를 하기위해 를 쓰고 오는 레이저 평타 타이밍때 를 날려보세요. 가 를 맞으면 드시면서 계속 평타쳐보세요. 그럼 터지고 2~3대가량 추가로 우겨 넣을 수 있습니다. 가 반격한다 쳐도 의 지속시간 중이라 가 돌아오지 않는한 계속 이득볼 수 있습니다. 밑에 영상처럼 말이죠.↓↓↓↓
그리고 되도록이면 가 1250골드를 모아오기 전인 6렙전 타이밍, 특히 의 4랩타이밍 때 갱콜 해보세요. 4레벨때에 의 모든 스킬이 찍히면서 호응하기도 좋고, 딜도 잘나올 타이밍이니깐요.
무난하게 서로 6레벨이 되고 귀환을 했다면 의 아이템은 , 는 정도를 가지고 있을겁니다. 바로 이때 가 이득을 봐야합니다. 무조건 봐야합니다. 그럼 이득을 쉽게 보는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보통의 는 라인이 밀려오면 을 씁니다. 원거리 미니언은 죽게되고, 근거리 미니언만 2~3마리 정도 살아 있을 때에 앞무빙하면서 : '나 딜교하러간다' 는 식으로 앞으로 나아가 줍시다. 가 를 쓰면서 맞딜하면 평타로 발동 시키고, 로 퇴로를 차단합니다. 가 를 썻다면 의 둔화면역으로 빠져나오시고, 를 사용할 때까지 물고늘어지세요. 그러다 를 사용하면 을 날리고 의 빠른 이동속도로 퇴각. 이렇게 반복하시면 됩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 기본적인 스킬콤보로 룬특성제외 +주문력이 0인 상태에서 거의 풀체력의를 잡는 모습입니다.(가 저기서 괜찮은 딜교를 하려했다면 을 사용했을 때에 를 바로 사용해서 를 끊었어야 했습니다.)
가 라인을 밀지 않는다면 같이 밀지 마시고, 미니언 사이에서 살랑살랑 날개 파닥거리면서 각을 일부러 주세요. 2틱만 안맞으면 됩니다. 그렇게 빠진 는 그 쿨타임까지 디나이당합니다. 그렇게 미니언 cs로 이득을 보거나 딜교로 이득을 꾸준히 봐야합니다. 하지만 결국 시간이 흘러서 가 +신발 는 +신발 이라면, 대부분 딜교환 집니다. 정도 되면 딜교자체는 괜찮은데... 이렇게 가면 마나로 인한 유지력이 딸려서 어렵습니다. 또 에 증강된 라서... 쫒아가질 못합니다... 결국 킬을 못딴다는 이야깁니다.. 이러면 딜교가 의미가 없어집니다. 어쩔수 없이 에게 지는 타이밍이 맞는것 같습니다. 정석적인 한타말고 잘라먹기식의 한타로 끌고 가봅시다.
에코 - 추천 특성 : /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Tip - 가 미니언을 평타로 먹기가 어렵도록 압박을 줍시다. 가 미니언을 먹는데에 마나를 쓰도록 압박을 하고 가 쿨타임중일 때는 미니언을 못건드리도록 해서 성장차이를 벌리는게 좋습니다.
1렙부터 압박을 가하면서 의 돌아오는 를 안맞는게 관건입니다. 라인은 중간을 유지 하고 2렙때 부턴 의 콤보에는 상대하기 쉬우나, 를 먼저 1스텍 맞고 로 접근해오면서 3스텍이 터지면 딜교환을 손해볼 수 있어요. 의 콤보의 경우 로들어온상에서 평타>로 2스텍밖에 안쌓이지며, 들어온 는 의 를 맞고 3스텍을 터뜨리지 못해 큰이득을 볼 수있지만, 로 인해 1스택이 쌓인상황에서 e로 들어와 되돌아오는 에 3스택이 터지면 빠른 이속으로 를 피할 수도 있고 맞췄더라도 딜교상 큰 우위를 점하기가 어렵습니다.(를 맞추면 3초간 슬로우가 생기는데, 이 때 가 평타를 넣으면서 쫒아가는 딜교를 3스택 이속증가로 상쇄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3렙이 되면 의 특성상 로밍이 좋기에, 라인을 적절히 압박해 줘야합니다. (많이 밀게되면 로밍을 간척한 가 로 딜교환을 거는 것을 조심하세요.)
평범하게 라인전이 진행됬다면 가 계속 주도권을 잡을 수있는데 특히 6레벨 이후로는 가 를 쉽게 디나이 시킬수 있어요. 그렇게 성장차이를 조금씩 벌려나가며 한타페이지로 돌입하면 애초에 한타 기여도 자체가 차이나는 와 의 성격상 이나 암살만 아니면 측으로 게임이 기울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도 를 상대로 주의할 점이 있는데, 가 맵에 보일때 쓴 는 모션이 보이기때문에 대처하기가 쉽지만 안보이는 곳애서 를쓰고 등장하면 딜교환을 손해보기가 쉬우니 조심하세요. 그리고 교전중에는 의 잔영에 위치하지 말아요. 의 돌아오는 딜은 생각보다 강력하고, 3스텍을 터뜨릴 수있는 스킬샷 하나를 더 제공해주는 셈이다. 그러므로 조심하도록 합시다.
블라디미르 - 추천 특성 : /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Tip - 강화만 조심하면서 안전한 딜교를 합시다. 그리고 의 는 미니언 뒤에있으면 피할 수 있습니다.
로 꽤나 편안한 라인전을 할 수 있는데 저의 경우 를 상대할 때 첫귀환전 목표는 포션하나 빼기. 그리고 렙6렙 전까지 마나 200을 보유하는 것 입니다.의 킬을 딸려면 꽤나 무리하게 플레이를 해줘야하지만, 포션 하나 빼기라면 쉬운 편인데, 포션을 빼는 이유는 6레벨이후 디나이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함입니다. 그렇게 적당히 킬각이 안나올정도로만 미니언 수급을 하면서 6레벨 때에 아껴뒀던 마나로 라인을 클리어하고 바로 집가서 템을 사오는 편입니다. 6레벨 이후에 각나올 때마나 를 넣으면 라인 유지력 싸움에서 가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갱과 로밍을 조심하면서 가 라인손해를 보게 하며, 보통 탱템위주로 두르면 상황을 봐서 빠르게 를 맞추는게 좋습니다.
한타의 경우 딜을 넣기위해 파고드는 와 상대 탱커 및 돌진 챔프들에게 를 쓰고 는 포커싱집중이 앞라인에 이뤄진다면 앞라인에, 우리 돌진 챔프가 상대 딜라인을 포커싱해서 각이 나온다면 딜라인에게 를 해봅시다.
애니 - 추천 특성 : /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추천 아이템 : (사실 굳이 필요없습니다.)
※ Tip - 의 패시브 의 3스텍부터 조심하세요. + 스킬로 바로 4스텍 스턴콤보가 들어옵니다. 라인전때 의를 맞기전에 의 으로 스턴을 거는게 중요합니다.
는 사거리가 상당히 짧은 뚜벅이 챔프입니다. 6레벨 전까지 지속딜 싸움을 하는게 아니라면 가 좀더 긴 사거리로 이득보기가 쉽습니다. 다가오면 날려서 스턴 먹이고 딜 넣어주세요. 그럼 6렙전 싸움이 안된단걸 안 가 라인푸쉬하고 로밍을 가지 않도록 평타로 최대한 관리해주세요.
첫귀환하고 라인에 도착했을 때, 가 에 마법저항력 42면 체력의 70~80% 정도만 계속 유지해주시면 한방에 죽을 일은 없습니다. 의 스텍을 계속 조심하며 견제하면서 빼고를 반복하세요. 기본적으로 가 꽤 우위입니다. 하지만 는 갱호응이 수준급이니 조심하세요.
※ 예전에 만났던 유저분 중에 을 미니언 막타로 치시면서 동시에 -> 바로 으로 스턴을 하신 분이 있었습니다. 그때 꽤나 신선한 충격이라 살짝 기억이 나는데요. 뭐 이런 식으로도 딜을 넣을 수 있는걸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제드 - 추천 특성 : /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고정방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 추천 아이템 :
※ Tip - 의 궁극기 은 가 사용한 그림자 지점과 의 일직선상의 뒤편에 위치하게 됩니다. 그리고 는 쿨타임이 굉장히 긴 스킬이니(22/20/18/16/14초/지속시간4초) 쿨타임 또한 꼭 기억해주세요. 핵심입니다. 또 살아 있을 때 선 는 금물입니다!
를 상대할 때는 1렙부터 을 피하면서 평타로 압박을 넣으며, 미니언 손해를 유발하거나 딜교에서 우위를 가져가야합니다. 가 평타로 CS를 먹을려 하면 로 스턴걸로 터뜨려주세요. 그리고 2레벨이 부터는 계속해서 을 아끼세요. 그러다 무조건, 정말 무조건 가 먼저 를 소비합니다. 지속시간동안 잠깐만 조심해주면, 초반에 는 쿨타임이 상당히 길기에 그 시간동안 1레벨과 동일하게 손해를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3렙 때는 의 유일한 cc기 를 배웁니다. 되도록이면 그림자로 인한 두개를 맞지 않도록 무빙하는게 중요합니다. 맞으면 그렇게 적당히 6레벨을 찍게 되면 는 궁극기인 로 갱호응이 매우 좋은 편이니 갱을 조심하세요.(특히 가 먼저 1킬을 가져갔을 경우 라인을 함부러 밀지마세요. 그대로 가 프리징하면 진짜 답없어집니다.) 6렙후 라인전 때 가 먼저 를 소비한 경우 를 쓴다면 로 역관광내기가 쉽지만, 가 같이 존재할 경우 를 피해버리면 바로 을 사용해줘야하므로 적당히 견제하는 척 하면서 사려줘야합니다.
아 그리고 여기서 Tip!
※ 의 를 강제로 빼~버리기!!
-> 어떤 상황이든 의 가 없어야 합니다. 무조건 가 없어야 합니다. 가 빠진 에게 를 날리면서 는 안으로 무빙합니다. 의 선택권은 단 두가지 입니다. 피하거나 싸우거나. 피하면 엄청 손해이므로 입장에선 싸워야합니다. 그러면 를 스킵하면서 를 사용할텐데, 3초가 지난안에서 를 맞추고 의 평타만 조심한다면 딜교는 이기게 되어있습니다. 톱날단검이나콜필드의 전투 망치를 갔으면 거의 대부분 상황에서 이기고 를 간 경우 한개만 피해주면서 무빙하면 이깁니다.
가 나왔다면, 의 를 맞았을 때 아군이 근처에 있다면 바로 띵!, 만약 1대1 상황이라면 을 스킵하는 용도로 띵! 해주세요. 정상적인 한타는 가 훨씬 좋으니 정면 한타를 유도하세요.
녹턴 - 추천 특성 : /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방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 Tip - 초반에 의 견제를 많이 해주세요. 미니언 푸쉬가 너무너무 빨라서 자칫잘못하면 가 모든 마나를 총동원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전에 이 쉽사리 미니언 푸쉬를 못하도록 해주세요.
말자하 - 추천 특성 : /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추천 아이템 : (광역딜로 공허충 다 없애버리기 ~)
모르가나 - 추천 특성 : /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벨코즈 - 추천 특성 : (어떤거든 괜찮은 것 같아요) /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질리언 - 추천 특성 : /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제라스 - 추천 특성 : /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추천 스펠 :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고정방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판테온 - 추천 특성 : /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고정방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고정방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케일 - 추천 특성 : /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야스오 - 추천 특성 : /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고정방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추후계속해서 업뎃)
마치며
스킨 리뷰 -
어둠서리 스킨 - 1820RP 레전더리
1. 평타모션이 클래식 기반 스킨들보다 부드럽다.(ㄹㅇ)
2. 스킨에 스토리가 있다. - 어둠서리 스킨은 가 프렐요드 분쟁에서 승리하고 어둠의 힘으로 물들이는 미래에서 이에 는 프렐요드의 수호자로써 프렐요드 전체를 얼려버리기로 결정하(크으... 킹갓엠페러 애니 더 프렐요드 비아;;;;;)고 힘을 발동한 것이 바로 어둠서리 스킨이다. 힘을 발동해서 의 본질 자체가 악해진 것은 아니며 는 여전히 프렐요드의 수호자인 상태지만, 는 인간 자체를 프렐요드의 위협이라고 판단하게 되어 이런 결정을 내린 것이다. 애초부터 의 목적은 프렐요드를 지키는 것이지 프렐요드의 인간을 돕는 것이 아니었다.
- 나무위키 '애니비아' 에서 발췌
3. 이 이쁘고, 도 이쁘다.
4. 단점 - 꽃가게의 친절한 유부녀 사장 같은 느낌의 목소리가 아니다. 애무룩....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