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9명
79.3% (23표)
0% (0표)
20.7% (6표)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12
17
1
23/29
[시즌7] 시즌6-D3/ 애니비아너프 이후 (공사 일시중지)

- EQ187(2017-01-02, 조회수: 214530)


16/11/13 - 글 등록

16/11/14 - Viktor(빅토르)Zed(제드) 상대법 등록/알낚시 등록/(부패 물약)딜교영상 등록

16/11/15 - Vel'Koz(벨코즈)Annie(애니) 상대법 등록/벽활용2영상 등록/폭풍전사의 포효활용영상 등록/Yasuo(야스오)영상 등록

16/11/16 - Evelynn(이블린)영상 등록/Viktor(빅토르)상대법 영상 등록/Ahri(아리)상대법 등록


16/11/27 - Anivia(애니비아)너프에 대한 머릿말 등록/룬 성쿨감 6개 마저3개로 수정/ 특성정확성에서 지능으로 수정


16/11/28 - 쿨감 45%일때 쿨타임 등록/갈만한 방어아이템 변경/카운터픽 LeBlanc(르블랑)으로 변경


16/12/04 - Talon(탈론)상대 영상 등록/Xerath(제라스)상대법 등록/



최종 수정일 - 16/1/2 공사일시중지 제목변경



(요즘 바빠서 잘못오지만 그래도 천천히 계속 공사중입니다.)



LOL ID : Thx EQ


왠만한 모든건 Ctrl + F 로 검색해서 찾으세요. 검색 편하라고 일부러 아이템이나 특성, 스펠, 룬, 챔피언의 명칭을 한번씩만 썻습니다.




너프이후 게임 ↓↓(클원들이랑 같이 5인큐로 했어요)






시즌 6 티어







애니비아 너프 이후 개인적인 생각 및 의견 - 


 지금 애니비아는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와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Flash Frost(냉기 폭발)가 안되게 너프를 먹었습니다. 상당히 뼈아픈 너프인데요, 대신 얻은건 Glacial Storm(얼음 폭풍)의 최대시간이 3->1.5초로 줄어들었고, Crystallize(결정화)의 쿨타임이 8초 줄었다는겁니다. 이로인해 쿨타임 40%를 맞추면 Crystallize(결정화)의 쿨타임이 10초가 되요. 그래서 한타 및 뚜벅이에게는 꽤나 강력해졌지만, 반대로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

가 안되다보니 이동기를 보유한 챔프상대론 Flash Frost(냉기 폭발)가 빗나가는 순간.... Flash(점멸)써야할 정도로 어렵더라구요.. 분명 너프인데, 10판밖에 안해본 시점에서 재생각은 전보다 안좋지만 해볼만하다는게 제 생각입니다.






쿨감 45%일 때 -                                                                                             

               Flash Frost(냉기 폭발) : 4.4초(렙업마다 스킬쿨 줄어들어서 최대 4.4초 까지 내려감)

Crystallize(결정화) : 9.35초(고정)                                   

Frostbite(동상) : 2.2초(고정)                                   

Glacial Storm(얼음 폭풍) : 3.3초(고정)                                   






Anivia(애니비아)너프이후 Crystallize(결정화)쿨타임 ↓

▲ 바론에서 Crystallize(결정화)을 쓴 후, 도망가는 적을 추척해서 Flash(점멸)Crystallize(결정화)을 사용하여 더블킬을 챙기는 모습입니다. 기존의 쿨타임으론 불가능했죠.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2) 2114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58 (+1.68%) 0.846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4.5) 97.7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9,837 IP

Anivia(애니비아)는 패시브 Rebirth(환생)때문에 체력의 효율을 상당히 많이 받아요. 그리고 애초에 현재 패치까진 성장체력 효율이 상당히 좋습니다.


※ 물리관통력 패치 후, 어느 상황에서든 마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성장주문력은7렙부터 고정 효율을 넘습니다.

성장방어는 6렙부터 고정 효율을 넘습니다.

※ 이동속도 룬도 꽤나 좋다고 생각하지만, 주문력+15가 더 큽니다.


AD 상대 룬세팅

마법관통력 / 고정방어or성장방어 / 성장주문 / 고정주문


AP 상대 룬세팅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고정주문


AP 성장 주문룬 세팅 (Morgana(모르가나)Kayle(케일)같이 라인푸쉬가 좋은 챔프를 상대할 때)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성장주문력 / 고정주문


Anivia(애니비아)너프이후 쿨타임감소가 더중요해 보여서 일단 쿨감룬을 써보고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핵심 특성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 둘중에서 끝납니다. 둘다 매우 좋은 핵심특성이고, Anivia(애니비아)와 상당히 잘어울립니다. 써보시고 상황별로, 취향으로 선택하세요.


 - 상대 미드 챔프가 근접일 경우 ex)Galio(갈리오)Ekko(에코)Yasuo(야스오)


 - 상대 미드 챔프가 이동기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ex)Kassadin(카사딘)Zed(제드)Katarina(카타리나)


 - 상대 미드 챔프의 딜교가 일방적일 경우 ex)Annie(애니)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Syndra(신드라)




폭풍전사의 포효를 들어야 할 때라면,


 - 상대 미드 챔프가 Viktor(빅토르)Cassiopeia(카시오페아)Vel'Koz(벨코즈)Azir(아지르)일 경우


 - 상대 조합이 뚜벅이 근접이 많을 경우 ex)Darius(다리우스)Garen(가렌)Nasus(나서스)Tahm Kench(탐 켄치)


 - 상대 조합에 슬로우가 많을 경우 ex)Sejuani(세주아니)Trundle(트런들)Olaf(올라프)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고빠지기가 중요한 경우에 좋죠. 그리고 또 중요한게 라인전에서 천둥군주의 호령이 순간딜은 폭풍전사의 포효보다 더 강력한게 맞지만, 폭풍전사의 포효는 천둥군주의 호령가 할 수 없는 지속적인 평타가 가능합니다.(이 점에서 폭풍전사의 포효는 라인전 지속딜을 강화해주는 (부패 물약)와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는 미니언을 먹는 Viktor(빅토르)를 상대로 폭풍전사의 포효을 이용해서 딜교하고 빠지는 모습입니다.




일반 특성


치명상(Lethality )새로운 피는 평타를 수월하게 칠 수 있는 경우 (ex)Galio(갈리오)Zed(제드)Talon(탈론)Katarina(카타리나))들어주고, 포식포식은 피흡이 필요할 때 들어주시면 됩니다.


현상금 사냥꾼현상금 사냥꾼은 상대챔프를 잡기 쉬울경우 드는데, 상대가 몸조합을 했을 때 힘을 발휘하는 특성이라 생각됩니다.


양날의 검양날의 검은 들필요 없는것 같음..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전투의 환희는 지속딜 싸움에서 강한 Anivia(애니비아)에게 상당히 좋은 특성인것 같습니다.


룬 친화력룬 친화력블루/레드/바론버프 전부 지속시간을 15%이상 업시켜 주는데요, 상대가 Vladimir(블라디미르)Morgana(모르가나)Galio(갈리오) 등과같이 탱탱하고 라인푸쉬가 좋은 챔프를 상대로 초중후반 다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밀 창고비밀창고는 Xerath(제라스)Ziggs(직스)Varus(바루스)와 같이 포킹챔프 상대로 고려해볼만하나, 저라면 다른 특성을 들고 (부패 물약)Teleport(순간이동)으로 버텨볼 생각입니다. 나쁜 특성이란건 아닌데 저는 Health Potion(체력 물약)보다는 (충전형 물약)(부패 물약)를 훨씬 선호하기 때문에 효율을 잘 못받아서 그렇습니다.


정확성정확성과 지능지능은 취향차이라 생각되는데 Anivia(애니비아)너프이후 45%의 쿨감을 맞추는게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암살자(Assassin)암살자는 그냥 무난한 특성인듯.



Ghost(유체화) 유체화 : 예전 패치에서 레벨당 이속 증가 패치를 받으면서, 미드챔프들이 자주드는 스펠이 되었습니다. 저는 좀 안맞던것 같던데 다른 Anivia(애니비아)유저분들 중에 드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제 생각엔 Anivia(애니비아)는 공간장악형 챔프라는 느낌을 더많이 받아서 타 무빙챔프에 비해 활용도가 떨어진다고 생각되긴 하는데, 그래도 Ghost(유체화)는 아직까지의 패치상 사기스펠이기도 하고 Crystallize(결정화)으로 잘라먹기에 상당히 편해지므로 타 스펠과 비교해서도 꿀리는 스펠이 아닙니다. 단지 제가 자주 안들뿐임.


Teleport(순간이동) 순간이동 : 합류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스펠입니다. 상대 미드챔프가 Ziggs(직스)Karthus(카서스)Orianna(오리아나)Xerath(제라스)Varus(바루스) 등과 같이 첫귀환전 압박이 상당히 심하거나 상대의 로밍을 따라가줘야 하는 경우 (ex)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Taliyah(탈리야)등) 고려해볼만한 스펠입니다. 특히 Teleport(순간이동)은 팀원과의 호흡이 맞을 때 좋은 스펠이죠. 하지만 Anivia(애니비아)라는 챔프는 스플릿보단 한타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Teleport(순간이동)의 강점 중 하나인 스플릿을 하기에 Anivia(애니비아)는 챔프특성상 애매한 느낌이 있죠. 초중반때는 활용하기 매우 좋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라인 합류용으로 쓰게되더라구요. 그래도 Anivia(애니비아)만의 Teleport(순간이동)를 이용하는 방법. 바로 알 텔입니다. 자세한건 밑에 영상을 참고하시죠. ↓

 ↑타워에게 맞다가 뒤로 Flash(점멸)써서 투사체 날라올 때, 우리 타워에 Teleport(순간이동)을 쓰는 장면입니다.

Ignite(점화) 점화 : 미드챔프의 전통 스펠이죠. 치유효과 감소에 강력한 도트딜까지.. 무난합니다.


Cleanse(정화) 정화Exhaust(탈진)과 Ignite(점화)를 카운터 칠 수 있고, 제압을 제외한 모든 CC기의 효과를 제가할 수 있는 스펠입니다. 그리고 Anivia(애니비아)는 Cleanse(정화)를 약간 더 특별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Glacial Storm(얼음 폭풍)를 사용할 때, 몇몇 CC기를 맞을 때에(특히 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Pick a Card(카드 뽑기)) 빠르게 Cleanse(정화)를 누르면 원래라면 CC기에 Glacial Storm(얼음 폭풍)의 채널링이 끊키게 되지만 밑의 영상처럼 지속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마 버그라고 생각됩니다.



 ※ Exhaust(탈진)탈진은 잘쓰면 좋은겠는데.. 제가 자주 안써봐서 이야길 못해드리겠네요.(Anivia(애니비아)랑은 별로 안어울리는 것같기도 하구요..) 그리고 이야긴 안했지만 Heal(회복)회복이나barrier(방어막)보호막 보다는 다른 스펠이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5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6/11/13일, 현재 까지의 패치상 Flash Frost(냉기 폭발)이 레벨업을 할 때마다 스턴시간이 길어지고 쿨도 줄어들고 또 딜도 높아진다면, 스킬 선마의 순서는 무조건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Flash Frost(냉기 폭발)Crystallize(결정화) 순입니다.


스킬 설명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90/100/110/12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 하여 이동 속도를 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감소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거나 애니비아가 다시 이 스킬을 사용할 경우 구체가 폭발하며 작은 지역에 60/85/110/135/160 (+0.4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Nocturne(녹턴)Sivir(시비르)  Shroud of Darkness(어둠의 장막)Spell Shield(주문 방어막) 또는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등의 스펠쉴드를 공략할 때 1차적으로 쉴드를 지우고 2차로 폭발시켜 스턴과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Malzahar(말자하)의 Void Shift(공허 태세)기본 패시브는 0.25초간 면역이 있으므로 안됩니다.)

※ 툴팁에도 나와 있지만, 빙결효과가 3초간 지속됨(스턴시간 + 빙결슬로우) 그러니 Q던지고 충분히 Frostbite(동상)를 던질 시간이 나옴.

※ Flash Frost(냉기 폭발)1렙 냉기폭발은 타워랑 CS 경쟁할 때 원거리 미니언 풀피에게 터뜨리지 않고 지나가는 데미지만 입혀주면 타워1대+평타1대 가 딱나옴. Anivia(애니비아)의 공속으로는 타워랑 CS 경쟁하기 힘드므로 유용하게 쓸 수 있음. 하지만 Q스킬 2렙부터는 타워에서 먹는 각이 안나오니 주의!!(타워끼고 미니언 먹을 때에 Anivia(애니비아)의 투사체가 느린 편이니 미니언에 딱 붙어서 드세요. 그럼 편해요.)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사정거리 : 1000


Crystallize(결정화) 3레벨부터 정글의 모든 입구를 막을 수 있음.

※ Crystallize(결정화)생성시 순간 넉백이 생겨 채널링스킬(Absolute Zero(절대 영도)Destiny(운명)Requiem(진혼곡)Crowstorm(까마귀 폭풍)등)을 끊을 수 있습니다.(이것 때문에 상대 챔프에게 쓰면 타워 어그로를 끕니다.) 그리고 이 넉백을 이용하여 점멸형태의 이동기(Arcane Shift(비전 이동)등)와 CC무시의 이동기(Unstoppable Force(멈출 수 없는 힘)Playful / Trickster(장난치기 / 재간둥이)Assault and Battery(기동타격)Alpha Strike(일격 필살)등)를 제외한 몇몇 스킬의 움직임을 Crystallize(결정화)를 맞은 그자리에 멈출 수 있습니다.(ex)Leap Strike(도약 공격)Rocket Jump(로켓 점프)90 Caliber Net(90구경 투망)Broken Wings(부러진 날개)Thresh(쓰레쉬)Dark Passage(어둠의 통로)으로 인한 이동도 말이죠.

※ 4렙 때 Crystallize(결정화)를 찍을지 Flash Frost(냉기 폭발)를 찍을지 상황에따라 가끔 달라지긴한데, Crystallize(결정화)를 찍으면 갱호응과 갱방지 뿐만 아니라,  Crystallize(결정화) 로인한 Flash Frost(냉기 폭발)의 적중률에도 상당히 도움을 주무로 4렙땐 Crystallize(결정화) 추천드려요. 그럼 Flash Frost(냉기 폭발)를 4렙에 찍을 때는 언제냐, LeBlanc(르블랑)Zed(제드)등 과 같이 좋은 이동기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입니다.(그런데 이 때도 상황에 따라서 Crystallize(결정화)이 더 좋을 때가 있어요.)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 초반엔 미니언을 먹기위해 평타대신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Frostbite(동상) 평타캔슬이 가능하며 평타보다 투사체 속도가 빨라 평타론 못먹을 미니언을 먹을 수 있습니다.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6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40/60/8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사정거리 : 750

범위 : 200 ~ 400


※ Glacial Storm(얼음 폭풍)은 종료시에 1틱 데미지를 더주니, 미니언 푸쉬나 정글몹을 먹을 때 더 빠르게 꺼서 마나를 아낄 수 있어요.


※ Glacial Storm(얼음 폭풍)은 귀환중 일때도 끌 수 있습니다.(활성화 시키진 못해요.)





스킬 활용


패스트QE


패스트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는 말그대로 Flash Frost(냉기 폭발)와 Frostbite(동상)를 빠르게 쓰는 건데요. 보통 Flash Frost(냉기 폭발)의 스턴이 들어가거나 들어가기 직전에 Frostbite(동상)를 쓰는데, 패스트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는 Flash Frost(냉기 폭발)를 쓰고 바로 Frostbite(동상)를 써서 순간딜을 넣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 버프몹들의 스틸방지, 바론 스틸 등 깜짝딜을 넣을 때 필요합니다.


-> 패스트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의 응용으로 상대하기 수월해진 챔프가 있는데 바로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입니다. Pick a Card(카드 뽑기)의 골드카드는 타겟팅 스턴기인데 투사체속도 또한 빠릅니다. 그래서 Flash Frost(냉기 폭발)를 쓰고 바로 Frostbite(동상)를 날려 Flash Frost(냉기 폭발)를 터뜨리진 못하지만 Frostbite(동상)의 뻥튀기 딜을 줄수 있죠.


이제 안되요.... 불가능...



알낚시

↑ 우리팀 미니언이 상당히 많아서 Flash Frost(냉기 폭발)를 일부러 빗맞추어 Kassadin(카사딘)을 들어오게끔 유도해서 미니언 딜과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Ignite(점화)딜로 잡아내는 영상입니다. Annie(애니)는 얻어 걸린겁니다. 굳


↑ Crystallize(결정화)의 간단한 활용


↑ Crystallize(결정화)을 활용한 골렘지역 더티파밍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갈만한 주문력아이템
갈만한 방어아이템
시작 아이템 -


 (부패 물약) 부패의 물약 : 대부분의 상황에서 무난하며 Anivia(애니비아)는 평타사거리도 길고 쿨짧은 타겟팅 단일 스킬도 보유하고 있어서 부패디버프를 발동&갱신하기 쉽고, 특히 1렙라인전 싸움에서 상당히 강력합니다. 상점에 팔 때도 적당히 제값받고 팔리고 쭉들고 있기도 무난하죠.

Ahri(아리)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피하긴 했지만 사실 다 맞았어도 딜교자체는 이겼을 껍니다.(대신 다음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쿨타임을 계산해서 다가가진 않았겠죠.) 그리고 바보같이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의 이속증가를 생각안하고 Flash(점멸)를 늦게 써서 못잡는 장면입니다.

 Doran's Ring(도란의 반지) 도란 링 : 저는 현 시점에선Doran's Ring(도란의 반지) 은 (부패 물약)에 비해 초반이 많이 밀린다고 생각해요. 좀더 길게보고 하는 아이템이라 생각됩니다. 딜교보다는 마나보존&라인푸쉬으로 쓰는 아이템. 예를 들면 Morgana(모르가나)Lissandra(리산드라) 같이 라인푸쉬가 강력한 챔프를 상대로 좋은 선택입니다.





핵심 아이템 - 


(마법공학 GLP-800) 마법공학 GLP-800 : 체력마나슬로우 딜과 유지력. 마나가 거의 없어도 라인클리어를 할 수 있고, 0.5초간 65%슬로우. 특히 Anivia(애니비아)에게 상당히 추천하는 아이템인 이유가 Crystallize(결정화)와 상당히 궁합이 좋습니다. 이동속도가 빠른 챔프의 경우 Crystallize(결정화)Glacial Storm(얼음 폭풍)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이 벽콤보에서 도망칠 여지가 있는데 그걸 Crystallize(결정화)(마법공학 GLP-800)Flash Frost(냉기 폭발)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로 차단해줍니다. 그리고 이동기를 가지고 있는 Ahri(아리)LeBlanc(르블랑) 등의 챔프를 상대할 때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마법공학 GLP-800)로 딜을 추가로 넣을 수 있습니다. 쿨타임도 40초로 짧아서 좋죠.


 ↑ 위 동영상에서 제가 상당히 잘커서 주문력579에, 상대 Karma(카르마)는 마법저항력 30인 상태였는데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천둥군주의 호령만으론 부족한 딜을 (마법공학 GLP-800)로 채워 넣을 수 있었습니다.(이 당시에 (마법공학 GLP-800)딜이 '188(+203) = 391' 였습니다.


Crystallize(결정화)가 Cassiopeia(카시오페아)에게 잘못 걸쳐져서 킬각을 못잡는가 싶었지만, (마법공학 GLP-800)의 슬로우 효과로 인해 추가딜을 넣어 잡는 장면입니다.


(모렐로노미콘) 모렐로노미콘 : 대부분의 미드 AP챔프가 선택하는 아이템입니다. Anivia(애니비아)도 역시나 무난하고 좋은 선택입니다. 상당히 기본적인 아이템이라 코멘트할 것이 별로없네요. 하위템인 (사라진 양피지)사라진 양피지가 고효율 아이템이라는 것정도?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공허의 지팡이 : 상대가 마법저항력이 높을 경우 2.5~4코어 정도로 갑니다. 상대들이 초중반부터 마저가 90 정도로 높으면 (마법공학 GLP-800) > (사라진 양피지) 순으로 맞추시고 그 후, 가시면 되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라바돈의 죽음모자 : 주문력 뻥튀기 아이템. 4~5코어로 가시고, 만약 상대가 마법저항력을 많이 둘렀다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보단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먼저 가세요.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존야의 모래시계Anivia(애니비아)와 꽤나 잘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기본스텟은 좋은 편은 아니지만 사용효과가 2.5초간 행동불가의 무적인데요, 이 무적이 Glacial Storm(얼음 폭풍)의 채널링을 해제하지 않습니다.








그 외 갈만한 아이템 - 


(리안드리의 고통) 리안드리의 고통 : 대탱커 상대용 AP아이템입니다. cc 상태에서 2배의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Anivia(애니비아)와 잘맞죠. (리안드리의 고통)패시브를 잘 활용 하기 위해선 높은 마법관통력이 필수 입니다.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도 같이 가주세요.


(대천사의 포옹) 대천사의 지팡이 : 후반을 보고 선택하는 아이템입니다.  하위템인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여신의 눈물로 인해 초중반 딜로스가 발생하니 상대가 초중반에 거새게 나오지 않는 챔프조합일 때 좋은 선택입니다. 게임이 살짝 적에게 기울어져 있을 때 타워를 오래 수성하기 위해서 좋은 선택이구요. Archangel's Staff(대천사의 지팡이)를 완성시키면 Tear of the Goddess(여신의 눈물)상태 일때 보다 2배의 마나스텍을 얻을 수 있으니 되도록이면 빠르게 맞춰주도록 합시다.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 메자이의 영혼약탈자 :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암흑의 인장)을 미리 샀을 때에 스택이 잘쌓였을 경우 (마법공학 GLP-800) > Mejai's Soulstealer(메자이의 영혼약탈자)를 올리면서 부족한 마나를 살짝 더 보충해주고 (사라진 양피지)까지만 올린 후, 신발 및 추가딜은 올리면 됩니다. 추천은 드리지 않는데 한두번쯤 가볼만한 아이템입니다.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 영겁의 지팡이(마법공학 GLP-800)를 알기전 핵심 1순위 아이템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시즌이 계속 바뀌면서 게임시간이 빨라지다 보니 스택이 다모이길 기다리기 어렵더군요. 최근드는 생각으론 Rod of Ages(영겁의 지팡이)이 이득을 볼수 있는 구간은 (마법공학 GLP-800)와의 골드 300차이 일때 뿐인것 같습니다. 아이템이나오면 초중후반 상관없이 (마법공학 GLP-800)가 더 좋은것같아요.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루덴의 메아리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를 갈수 있는 조건이 상대 조합이 물몸이며, Xerath(제라스)Varus(바루스)Azir(아지르) 등과 같이 포킹챔프가 있을 때 괜찮은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상대가 마저를 빠르게 두르면 많이 퇴색하는 아이템이기에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이후에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바로 간다고 생각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심연의 홀 : 상대 조합에 마법데미지가 많은 경우 가는 아이템입니다. 시즌이 바뀌면서 아직 써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어느 분 께서 심연의 홀에 대해 써놓으신게 있었는데 아마 초중반 너프 후반 버프로 들었던것 같습니다.





신발 -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 마법사의 신발 : 가장 기본적인 미드 AP 챔프의 신발이죠. 어느 상황에서든 무난합니다.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신속의 장화 : 아군 챔프들의 딜기대치가 괜찮고, 상대 조합이 슬로우가 많을 때(exSejuani(세주아니)Trundle(트런들)Olaf(올라프)Gangplank(갱플랭크)Nasus(나서스)Dr. Mundo(문도 박사)등) 선택하는 아이템입니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 닌자의 신발 : 대AD챔프류 상대용 신발입니다. 특히 Yasuo(야스오)Nocturne(녹턴)Tryndamere(트린다미어)등과 같이 평타기반형 챔프를 상대할 때 매우 효과적이죠.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헤르메스의 발걸음 : '상대 조합이 CC가 너무 많다' 라고 생각될때 갑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 별로 사용도 별로 안해보고 생각도 별로 안해봐서는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는 잘 모르겠습니다. 괜찮은 아이템이죠.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신드라
딜이 좀 쌥니다. 그런데 그 딜을 넣기가, 타 챔프보다 쉽게 넣을 수 있어서 까다롭습니다. 지속딜도 쌔구요.
아우렐리온 솔
너프먹고 많이 줄었지만, 코어템이 탱탱한 트리를 타는 챔프라서 죽이기도 어렵고 라인전이 그렇게 약한 편도 아니고 또 무엇보다 로밍이 너무 좋습니다. 라인푸쉬-> 로밍이 매우 빨라요. 게임 내내 거슬리는 존재입니다.
르블랑
아직 다른 패치 챔프들을 미드에서 잘안만나봐서 모르겠는데 이 친구는... 정말.. 정말 쌔졌습니다. 스킬 다적중시키고 딜교해도 선공권 및 유지력 면에서 이 친구가 더 좋네요..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에코
근접이라 상대하기 편합니다.
아지르
딜이 매우 약해서 계속 딜교 걸어주면 쉽습니다.
블라디미르
사거리가 짧아서 상대하기 편합니다.


6레벨 전 라인 운영
 Anivia(애니비아)의 첫 귀환전 주력스킬 Flash Frost(냉기 폭발)은 강력한 데미지와 1초이상의 스턴, 그리고 2초정도 지속되는 슬로우라는 어마어마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커다란 단점도 있는데요, 긴 쿨타임과 높은 마나소모를 들 수 있겠습니다. 보통 'Anivia(애니비아)는 6렙전에도 라인 강캐다.' 라고 주장하시는 분들은 Flash Frost(냉기 폭발)를 잘 맞추시거나, 반대로 잘 맞아주거나 일껍니다. 또는 상성상 라인전 약캐인 챔프들로 Anivia(애니비아)를 상대했을 경우에 그런 느낌을 받게 되는데, Anivia(애니비아)는 다른 라인전 강캐들보다 6레벨 전에 확실히 약합니다. 라인 강캐를 예를 들자면, Orianna(오리아나)Syndra(신드라)Cassiopeia(카시오페아) 등이 있겠네요. 그래서 저는 대부분의 게임을 라인을 당기며 갱을 방지 또는 호응할 준비를 하고(Anivia(애니비아)는 뚜벅이 챔프중에서 갱호응이 꽤나 좋은 편에 속합니다.) 6렙전까지 약 200가량의 마나를 보존하면서 6레벨이 되면 약 250정도의 마나로 라인을 밀고 집을 다녀와서 부터 공격적으로 하는 편입니다.

※ 위에는 Anivia(애니비아)가 '라인전이 매우약하다 ~' 라는 느낌으로 글을 썻지만, 라인전에서 Anivia(애니비아)6레벨 전 마음가짐은 '무리한 선공은 자제하되, 반격은 한다.' 입니다.



챔프의 특징
1. 대부분 챔프의 투사체형 cc스킬과 
Anivia(애니비아)의 Flash Frost(냉기 폭발)를 동시에 사용했을 때 선공싸움에서 Flash Frost(냉기 폭발)의 투사체 속도가 훨씬 느려 Flash Frost(냉기 폭발)Flash Frost(냉기 폭발)를 터뜨리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그러므로 무빙으로 한차례 상대의 cc를 피하고 딜을 넣는 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2. 위의 내용과 연결 되는데 포킹도 아니고 인파이팅도 아닌 Anivia(애니비아)같은 챔프는 Viktor(빅토르)Cassiopeia(카시오페아)Ryze(라이즈) 챔프의 공통점과 같이 무빙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3. 조작이 쉬운 챔프지만, 스킬하나하나마다 위치선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4. 공간장악능력이 LoL 내 최상위권인 챔프입니다. 마더쉽같은 느낌의 챔프죠.

중반 역할

  이 때는 브루저같은 딜탱이 매우 강력할 때니 브루저를 우선순위로 점사해서 끊어주시고 우리 브루저는 상대 딜러진 잘물도록 도와주시면 됩니다.



(추후업뎃)

후반 역할

 원딜 프리딜 넣게 해주시고, 상대 원딜은 프리딜 못하게 하면 이겨요.



(추후업뎃)

 

챔피언별 대응법

 ※ 챔프 이름의 색상별로 쉬움, 약간쉬움보통, 약간어려움어려움 입니다.




Cassiopeia(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 - 추천 핵심특성 : 폭풍전사의 포효 / 포식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Tip -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피하면서 이득을 보기위해선 페이크 무빙이 필수입니다. 미니언 먹으러 가는 척 하면서 무빙, 앞으로 가는 척 다시 무빙 등등을 하도록 해요.


 1렙 때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찍는 경우는 각조차 주지말면서 파밍하면 됩니다. Twin Fang(쌍독니)를 찍는 경우 '나는 1렙때 딜교할 생각이 없다' 이므로 2렙되는 타이밍인 다음 웨이브 첫 근접미니언을 조심하면서 파밍합시다. 그러다 같이 2렙이 되었을 때 Cassiopeia(카시오페아)가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맞추고 Twin Fang(쌍독니)를 맞추러 오는 타이밍에 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을 써서 맞추면 딜교이득, 거리가 가까운게 아니라면 맞추질 못해도 피할려는 무빙때문에 딜교가 종료됩니다.(그러니 애초에 거리유지를 잘해놔야해요.) 3렙이 되었다면 좀 사려야 하는데요,Miasma(독기의 늪)Noxious Blast(맹독 폭발)Twin Fang(쌍독니)의 콤보가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슬로우->이속증가->무빙딜이 부담되죠. 뭐 아무튼 6렙전 Cassiopeia(카시오페아)를 상대할 때는 반격만 정도만 하고, 무리하게 상대해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득보단 실을 보게될 가능성이 크거든요.


6레벨 이후에는 전보다 상당히 편해지는데요, Cassiopeia(카시오페아)싸움을 걸어도 Frostbite(동상)Glacial Storm(얼음 폭풍)로 폭풍전사의 포효를 터뜨려서 탈출하면 되구요. Cassiopeia(카시오페아)가 라인클리어를 하기위해 Noxious Blast(맹독 폭발)를 미니언에 사용하면 앞무빙해서 승기를 잡아오기도 편하고, 라인 주도권은 왠만하면 Anivia(애니비아)에게로 넘어갑니다. 그래도 Cassiopeia(카시오페아)를 상당히 조심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첫째,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에 스턴이 걸렸을 때. 둘째, Flash Frost(냉기 폭발)가 빗나갔으며 폭풍전사의 포효를 못터뜨릴 때 Cassiopeia(카시오페아)의 모든 스킬이 온인 경우입니다.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이건 페이크 무빙을 계속 해주면서 흡수해야하구요, 폭풍전사의 포효를 못터뜨릴 때는 뭐 어쩔수가 없네요. 딜교하러 안오기를 빌어야죠.


Cassiopeia(카시오페아)가 한타에서 Anivia(애니비아)보다 장악력이 있는 그런 챔은 아니니깐 빨려들어가서 Petrifying Gaze(석화의 응시) 스턴걸리는거 조심하시고, 상대 탑, 정글, 서폿의 CC연계만 조심하면서 하면 할만합니다.




Viktor(빅토르) 빅토르 - 추천 특성 : 폭풍전사의 포효 / 포식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Tip - 먼저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로 딜을 넣는데 Chaos Storm(혼돈의 폭풍)로 반격하는 Viktor(빅토르)가 가장 무서운 Viktor(빅토르)입니다. 정말 조심해야합니다. Chaos Storm(혼돈의 폭풍)에 Glacial Storm(얼음 폭풍)의 채널링이 끊킵니다.


Viktor(빅토르)는 6레벨 이전에는 Anivia(애니비아)보다 강력합니다. 유지력이나 라인관리 능력도 더 좋구요. 일단 그걸 염두해 두고 플레이 해봅시다. 일단 라인전의 시작인 1렙부터 Viktor(빅토르)가 견제를 하기위해 Siphon Power(힘의 흡수)를 쓰고 오는 레이저 평타 타이밍때 Flash Frost(냉기 폭발)를 날려보세요. Viktor(빅토르)가 Flash Frost(냉기 폭발)를 맞으면 (부패 물약) 드시면서 계속 평타쳐보세요. 그럼 폭풍전사의 포효터지고 2~3대가량 추가로 우겨 넣을 수 있습니다. Viktor(빅토르)가 반격한다 쳐도 (부패 물약)의 지속시간 중이라 Siphon Power(힘의 흡수)가 돌아오지 않는한 계속 이득볼 수 있습니다. 밑에 영상처럼 말이죠.↓

↑나중에 결국 Viktor(빅토르)는 Flash Frost(냉기 폭발)을 한번 더 맞고 Health Potion(체력 물약)포션 2개를 전부 소진였고, Anivia(애니비아)와 비슷한 체력이 되었지만, Anivia(애니비아)는 (부패 물약)1스텍이 아직 남아 있었습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Viktor(빅토르)가 1250골드를 모아오기 전인 6렙전 타이밍, 특히 Anivia(애니비아) 4랩타이밍 때 갱콜 해보세요. 4레벨때에 Anivia(애니비아) 모든 스킬이 찍히면서 호응하기도 좋고, 딜도 잘나올 타이밍이니깐요.

 무난하게 서로 6레벨이 되고 귀환을 했다면 Viktor(빅토르)의 아이템은 Doran's Ring(도란의 반지)The Hex Core MK-1(마공학 핵 mk-1)(원기회복의 완전한 비스킷)Anivia(애니비아)는 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부패 물약) 정도를 가지고 있을겁니다. 바로 이때 Anivia(애니비아)가 이득을 봐야합니다. 무조건 봐야합니다. 그럼 이득을 쉽게 보는 방법을 알려 드릴께요. 보통의 Viktor(빅토르)는 라인이 밀려오면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을 씁니다. 원거리 미니언은 죽게되고, 근거리 미니언만 2~3마리 정도 살아 있을 때에 앞무빙하면서 Anivia(애니비아) : '나 딜교하러간다' 는 식으로 앞으로 나아가 줍시다. Viktor(빅토르)가 Siphon Power(힘의 흡수)를 쓰면서 맞딜하면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평타로 폭풍전사의 포효발동 시키고, Crystallize(결정화)로 퇴로를 차단합니다. Viktor(빅토르) Gravity Field(중력장)를 썻다면 폭풍전사의 포효의 둔화면역으로 빠져나오시고, Chaos Storm(혼돈의 폭풍)를 사용할 때까지 물고늘어지세요. 그러다 Chaos Storm(혼돈의 폭풍)를 사용하면 Flash Frost(냉기 폭발)을 날리고 폭풍전사의 포효의 빠른 이동속도로 퇴각. 이렇게 반복하시면 됩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 기본적인 스킬콤보로 룬특성제외 +주문력이 0인 상태에서 거의 풀체력의Viktor(빅토르)를 잡는 모습입니다.(Viktor(빅토르)가 저기서 괜찮은 딜교를 하려했다면 Crystallize(결정화)Glacial Storm(얼음 폭풍)을 사용했을 때에 Chaos Storm(혼돈의 폭풍)를 바로 사용해서 Glacial Storm(얼음 폭풍)를 끊었어야 했습니다.)



Viktor(빅토르)가 라인을 밀지 않는다면 같이 밀지 마시고, 미니언 사이에서 살랑살랑 날개 파닥거리면서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각을 일부러 주세요. 2틱만 안맞으면 됩니다. 그렇게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빠진 Viktor(빅토르)는 그 쿨타임까지 디나이당합니다. 그렇게 미니언 cs로 이득을 보거나 딜교로 이득을 꾸준히 봐야합니다. 하지만 결국 시간이 흘러서 Viktor(빅토르)가 The Hex Core MK-2(마공학 핵 mk-2)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신발 Anivia(애니비아)는 (마법공학 GLP-800)(모렐로노미콘)+신발 이라면, 대부분 딜교환 집니다(사라진 양피지)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정도 되면 딜교자체는 괜찮은데... 이렇게 가면 마나로 인한 유지력이 딸려서 어렵습니다. 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에 증강된 Siphon Power(힘의 흡수(증강))라서... 쫒아가질 못합니다... 결국 킬을 못딴다는 이야깁니다.. 이러면 딜교가 의미가 없어집니다. 어쩔수 없이 Viktor(빅토르)에게 지는 타이밍이 맞는것 같습니다. 정석적인 한타말고 잘라먹기식의 한타로 끌고 가봅시다.






Ekko(에코) 에코 - 추천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 /치명상(Lethality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Tip - Ekko(에코)가 미니언을 평타로 먹기가 어렵도록 압박을 줍시다. Ekko(에코) 미니언을 먹는데에 마나를 쓰도록 압박을 하고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가 쿨타임중일 때는 미니언을 못건드리도록 해서 성장차이를 벌리는게 좋습니다.

 

 1렙부터 압박을 가하면서 Ekko(에코)돌아오는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를 안맞는게 관건입니다. 라인은 중간을 유지 하고 2렙때 부턴 Ekko(에코)의 Phase Dive(시간 도약)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콤보에는 상대하기 쉬우나,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를 먼저 1스텍 맞고 Phase Dive(시간 도약)로 접근해오면서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3스텍이 터지면 딜교환을 손해볼 수 있어요. Ekko(에코)의 Phase Dive(시간 도약)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콤보의 경우 Phase Dive(시간 도약)로들어온상에서 평타>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로 2스텍밖에 안쌓이지며, 들어온 Ekko(에코) Anivia(애니비아)의 Flash Frost(냉기 폭발)Flash Frost(냉기 폭발)를 맞고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3스텍을 터뜨리지 못해 큰이득을 볼 수있지만,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로 인해 1스택이 쌓인상황에서 e로 들어와 되돌아오는 Timewinder(시간의 톱니바퀴)에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3스택이 터지면 빠른 이속으로  Flash Frost(냉기 폭발)Flash Frost(냉기 폭발)를 피할 수도 있고 맞췄더라도 딜교상 큰 우위를 점하기가 어렵습니다.(Flash Frost(냉기 폭발)를 맞추면 3초간 슬로우가 생기는데, 이 때 Anivia(애니비아)가 평타를 넣으면서 쫒아가는 딜교를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3스택 이속증가로 상쇄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3렙이 되면 Ekko(에코)의 특성상 로밍이 좋기에, 라인을 적절히 압박해 줘야합니다. (많이 밀게되면 로밍을 간척한 Ekko(에코)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로 딜교환을 거는 것을 조심하세요.)


평범하게 라인전이 진행됬다면 Anivia(애니비아)가 계속 주도권을 잡을 수있는데 특히 6레벨 이후로는 Anivia(애니비아)가 Ekko(에코)를 쉽게 디나이 시킬수 있어요. 그렇게 성장차이를 조금씩 벌려나가며 한타페이지로 돌입하면 애초에 한타 기여도 자체가 차이나는 Anivia(애니비아)와 Ekko(에코)의 성격상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이나 암살만 아니면 Anivia(애니비아)측으로 게임이 기울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도 Ekko(에코)를 상대로 주의할 점이 있는데, Ekko(에코)가 맵에 보일때 쓴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는 모션이 보이기때문에 대처하기가 쉽지만 안보이는 곳애서 Parallel Convergence(평행 시간 교차)를쓰고 등장하면 딜교환을 손해보기가 쉬우니 조심하세요. 그리고 교전중에는 Chronobreak(시공간 붕괴) 잔영에 위치하지 말아요. Chronobreak(시공간 붕괴)의 돌아오는 딜은 생각보다 강력하고, Z-Drive Resonance(Z 드라이브 공진)3스텍을 터뜨릴 수있는 스킬샷 하나를 더 제공해주는 셈이다. 그러므로 조심하도록 합시다.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 추천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 / 포식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Tip - 강화Transfusion(수혈)만 조심하면서 안전한 딜교를 합시다. 그리고 Vladimir(블라디미르)의 Tides of Blood(선혈의 파도)는 미니언 뒤에있으면 피할 수 있습니다.


Anivia(애니비아)로 꽤나 편안한 라인전을 할 수 있는데 저의 경우 Vladimir(블라디미르)를 상대할 때 첫귀환전 목표는 포션하나 빼기. 그리고 렙6렙 전까지 마나 200을 보유하는 것 입니다.Vladimir(블라디미르) 킬을 딸려면 꽤나 무리하게 플레이를 해줘야하지만, 포션 하나 빼기라면 쉬운 편인데, 포션을 빼는 이유는 6레벨이후 디나이의 초석을 마련하기 위함입니다. 그렇게 적당히 킬각이 안나올정도로만 미니언 수급을 하면서 6레벨 때에 아껴뒀던 마나로 라인을 클리어하고 바로 집가서 템을 사오는 편입니다. 6레벨 이후에 각나올 때마나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를 넣으면 라인 유지력 싸움에서 Anivia(애니비아)가 주도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갱과 로밍을 조심하면서 Vladimir(블라디미르)가 라인손해를 보게 하며, 보통 탱템위주로 두르면 상황을 봐서 빠르게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를 맞추는게 좋습니다.


한타의 경우 딜을 넣기위해 파고드는 Vladimir(블라디미르)와 상대 탱커 및 돌진 챔프들에게 Crystallize(결정화)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를 쓰고 Flash Frost(냉기 폭발)는 포커싱집중이 앞라인에 이뤄진다면 앞라인에, 우리 돌진 챔프가 상대 딜라인을 포커싱해서 각이 나온다면 딜라인에게 Flash Frost(냉기 폭발)를 해봅시다.






Annie(애니) 애니 - 추천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 / 포식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추천 아이템 :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사실 굳이 필요없습니다.)Incinerate(소각)Molten Shield(용암 방패)Summon: Tibbers(소환: 티버)


※ Tip - Annie(애니)의 패시브 Pyromania(방화광)의 3스텍부터 조심하세요. Molten Shield(용암 방패) + 스킬로 바로 4스텍 스턴콤보가 들어옵니다. 라인전때 Annie(애니)Disintegrate(붕괴)를 맞기전에 Anivia(애니비아)의 Flash Frost(냉기 폭발)으로 스턴을 거는게 중요합니다. 


 Annie(애니)는 사거리가 상당히 짧은 뚜벅이 챔프입니다. 6레벨 전까지 지속딜 싸움을 하는게 아니라면 Anivia(애니비아)가 좀더 긴 사거리로 이득보기가 쉽습니다. 다가오면 Flash Frost(냉기 폭발)날려서 스턴 먹이고 딜 넣어주세요. 그럼 6렙전 싸움이 안된단걸 안  Annie(애니)가 라인푸쉬하고 로밍을 가지 않도록 평타로 최대한 관리해주세요.


 첫귀환하고 라인에 도착했을 때, Anivia(애니비아) 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에 마법저항력 42면 체력의 70~80% 정도만 계속 유지해주시면 한방에 죽을 일은 없습니다Annie(애니)의 Pyromania(방화광)스텍을 계속 조심하며 견제하면서 빼고를 반복하세요. 기본적으로 Anivia(애니비아)가 꽤 우위입니다. 하지만 Annie(애니)는 갱호응이 수준급이니 조심하세요.


예전에 만났던 Annie(애니)유저분 중에 Disintegrate(붕괴)을 미니언 막타로 치시면서 동시에 Molten Shield(용암 방패) -> 바로 Summon: Tibbers(소환: 티버)으로 스턴을 하신 분이 있었습니다. 그때 꽤나 신선한 충격이라 살짝 기억이 나는데요. 뭐 이런 식으로도 딜을 넣을 수 있는걸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Zed(제드) 제드 - 추천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 /치명상(Lethality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고정방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 추천 아이템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Tip - Zed(제드)의 궁극기 Death Mark(죽음의 표식)은 Zed(제드)가 사용한 그림자 지점과 Anivia(애니비아)의 일직선상의 뒤편에 위치하게 됩니다. 그리고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쿨타임이 굉장히 긴 스킬이니(22/20/18/16/14초/지속시간4초) 쿨타임 또한 꼭 기억해주세요. 핵심입니다. 또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살아 있을 때 선 Flash Frost(냉기 폭발)는 금물입니다!


 Zed(제드)를 상대할 때는 1렙부터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을 피하면서 평타로 압박을 넣으며, 미니언 손해를 유발하거나 딜교에서 우위를 가져가야합니다. Zed(제드)가 평타로 CS를 먹을려 하면 Flash Frost(냉기 폭발)로 스턴걸로 천둥군주의 호령터뜨려주세요. 그리고 2레벨이 부터는 계속해서 Flash Frost(냉기 폭발)을 아끼세요. 그러다 무조건, 정말 무조건 Zed(제드)가 먼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소비합니다. 지속시간동안 잠깐만 조심해주면, 초반에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는 쿨타임이 상당히 길기에 그 시간동안 1레벨과 동일하게 손해를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3렙 때는 Zed(제드)의 유일한 cc기 Shadow Slash(그림자 베기)를 배웁니다. 되도록이면 그림자로 인한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 두개를 맞지 않도록 무빙하는게 중요합니다. 맞으면  그렇게 적당히 6레벨을 찍게 되면 Zed(제드)는 궁극기인 Death Mark(죽음의 표식)로 갱호응이 매우 좋은 편이니 갱을 조심하세요.(특히 Zed(제드)가 먼저 1킬을 가져갔을 경우 라인을 함부러 밀지마세요. 그대로 Zed(제드)가 프리징하면 진짜 답없어집니다.) 6렙후 라인전 때 Zed(제드)가 먼저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를 소비한 경우 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쓴다면 Flash Frost(냉기 폭발)로 역관광내기가 쉽지만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Death Mark(죽음의 표식)가 같이 존재할 경우 Flash Frost(냉기 폭발)를 피해버리면 바로 Flash(점멸)을 사용해줘야하므로 적당히 견제하는 척 하면서 사려줘야합니다.


아 그리고 여기서 Tip!

※ Zed(제드)의 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강제로 빼~버리기!!

-> 어떤 상황이든 Zed(제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가 없어야 합니다. 무조건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 없어야 합니다.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가 빠진 Zed(제드)에게 Crystallize(결정화)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를 날리면서 Anivia(애니비아)는 Glacial Storm(얼음 폭풍)안으로 무빙합니다. Zed(제드)의 선택권은 단 두가지 입니다. 피하거나 싸우거나. 피하면 엄청 손해이므로 Zed(제드)입장에선 싸워야합니다. 그러면 Frostbite(동상)를 스킵하면서 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사용할텐데, 3초가 지난Glacial Storm(얼음 폭풍)안에서 Flash Frost(냉기 폭발)를 맞추고 Zed(제드)의 평타만 조심한다면 딜교는 이기게 되어있습니다. The Brutalizer(톱날 단검)톱날단검이나(콜필드의 전투 망치)콜필드의 전투 망치를 갔으면 거의 대부분 상황에서 이기고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간 경우 Razor Shuriken(예리한 표창)한개만 피해주면서 무빙하면 이깁니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가 나왔다면, Zed(제드)의 Death Mark(죽음의 표식)를 맞았을 때 아군이 근처에 있다면 바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띵!, 만약 1대1 상황이라면 Death Mark(죽음의 표식)을 스킵하는 용도로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띵! 해주세요. 정상적인 한타는 Anivia(애니비아)가 훨씬 좋으니 정면 한타를 유도하세요.





Nocturne(녹턴) 녹턴 - 추천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 /치명상(Lethality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방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 추천 아이템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 Tip - 초반에 Nocturne(녹턴)의 견제를 많이 해주세요. 미니언 푸쉬가 너무너무 빨라서 자칫잘못하면 Anivia(애니비아)가 모든 마나를 총동원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전에 Nocturne(녹턴)이 쉽사리 미니언 푸쉬를 못하도록 해주세요.



Malzahar(말자하) 말자하 - 추천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 / 포식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추천 아이템 : (마법공학 GLP-800)(광역딜로 공허충 다 없애버리기 ~)




Morgana(모르가나) 모르가나 - 추천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 / 포식룬 친화력(Runic Affinity)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Vel'Koz(벨코즈) 벨코즈 - 추천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폭풍전사의 포효(어떤거든 괜찮은 것 같아요) / 포식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Tip -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미니언 뒤나 Vel'Koz(벨코즈)의 반대편에 위치하면서 맞아주지 마세요. 그리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는 Crystallize(결정화)으로 끊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6레벨 이후로는 Crystallize(결정화)을 함부러 쓰지마세요.

Vel'Koz(벨코즈)가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 중에서 어떤 스킬을 찍든 어떤 스킬을 선마하든 6레벨 전에는 주도권 잡기가 까다롭습니다. Vel'Koz(벨코즈)는 모든 스킬이 논타겟팅이니 잘 피해주세요. 그리고 미니언 사이에 위치하지마세요. 잘못 무빙하다 미니언에 끼이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 맞구 Organic Deconstruction(유기물 분해)패시브 터져서 핵손해볼 수 있어요. 정상적인 이속이면 충분히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보고 피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좀 안전하게 사리면서 6레벨을 찍으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만 안맞아주면 Anivia(애니비아)가 라인을 압박하는 형태를 그릴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틀리겠지만 라인을 당기고 살짝 앞라인으로 나가 Vel'Koz(벨코즈)가 마나로 파밍하게 해주세요.(블루버프를 두르고 있을땐 의미없겟죠?) 대부분의 챔프를 상대할 때 동일하지만, 무리하게 잡을려고 하지마세요. 포킹만 맞다가 체력 빠지면 킬각 못봅니다Vel'Koz(벨코즈)가 참으면서 파밍하다가 미니언을 평타로 먹으려 올때가 딜교각입니다. 만약 Vel'Koz(벨코즈)의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까지 맞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을 맞고 있는 중이라면 Crystallize(결정화)을 바로 뒤쪽에 생성셔서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을 끊고 Glacial Storm(얼음 폭풍)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로 역관광 해주세요.아마 천둥군주의 호령에 Ignite(점화)면 보통 마법저항력룬을 안끼는 Vel'Koz(벨코즈)는 원콤납니다.(Heal(회복)barrier(방어막) 스펠 조심하세요.. 원콤 못내면 반대로 죽기 쉽습니다...)

 한타 때도 전과 같이 동일하게 Crystallize(결정화)이나 Flash Frost(냉기 폭발)로 짤라먹고 시작하면 좋겠지만 먼저 선방 당했다면 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를 끊어 주도록 하세요. 마치 Trundle(트런들)Pillar of Ice(얼음 기둥)를 활용하듯 말이죠.






Ahri(아리) 아리 - 추천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 / 포식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Tip - Ahri(아리)는 기동성이 매우 좋은 챔프로 상대적으로 인파이팅인 Anivia(애니비아)로는 페이크 무빙을 하면서 접근하는게 상당히 중요해요. 특히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는 이동속도를 대폭 증가시키므로 Flash Frost(냉기 폭발)를 적중시키가 상당히 어렵지만, 다행히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는 쿨타임이 레벨업을 해도 고정 7초로 적당히 계산하면서 Ahri(아리)의 평타타이밍때 각을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Charm(매혹)을 맞아도 Glacial Storm(얼음 폭풍)가 안끊겨요.
 라인전 1레벨부턴 평타모션도 좋고 스킬 쿨타임도 짧은 Ahri(아리)가 더 유리합니다.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를 잘 피해가면서 라인이 밀리지 않도록 천천히 해봅시다. 선딜교각은 왠만해선 어렵구요,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가 빠졌을 때 Flash Frost(냉기 폭발) 각보기가 상당히 수월해집니다. 다른챔프를 상대할 때도 마찬가지 지만, 논타겟팅 스킬을 피해주시면서.. 상대해주는 방법밖에 없어요. 다맞으면 지는거고 다피하면서 다맞추면 이기듯이 말이죠. 그리고 첫귀환전 때는 Ahri(아리)가 궁극기의 Spirit Rush(혼령 질주) 이동이 없으니 갱에 가장 취약할 때에요. 적당히 라인 당기면서 Crystallize(결정화)Flash Frost(냉기 폭발)Frostbite(동상)로 갱호응해주면 상당히 좋습니다.
 그렇게 6레벨이 되면 Ahri(아리)의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포킹을 피하면서 Glacial Storm(얼음 폭풍)Frostbite(동상)로 견제합니다. 갱을 안당하기 위해서 또 Ahri(아리)의 마나소모를 증가시키기위해 라인은 당기되 Charm(매혹)각을 안주면서 앞라인을 잡아주세요. Ahri(아리)가 동일 골드로 어떤 템을 들고오든 Anivia(애니비아)가 6레벨 이후 라인전은 주도권을 잡게 되어있습니다. 계속 강조하지만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포킹을 피하시고, 
Ahri(아리)가 선공권을 가지고 있으니 갑작스런 암살에 조심하며 (부패 물약)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로 체력관리를 계속해주세요. 그리고 Orb of Deception(현혹의 구슬)가 빠지면 Crystallize(결정화)으로 딜교 신청하시면 되요. Flash Frost(냉기 폭발)는 절대적으로 아끼시구요.(Ahri(아리)의 Spirit Rush(혼령 질주)는 쓰는 도중에 쿨타임 1초니깐 적당히 위치 예상하면서 Flash Frost(냉기 폭발)쓰면 맞출만합니다.)
 한타 때는 원딜이랑 비슷란 라인에서 서주시면서 들어오는 앞라인을 때리시면됩니다. Ahri(아리)가 들어오면 포커싱 바로 전환해서 때려주세요.




Orianna(오리아나) 오리아나 - 추천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 / 포식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Zilean(질리언) 질리언 - 추천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 / 포식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Xerath(제라스) 제라스 - 추천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 / 포식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고정마법저항력 / 주문력

                       - 추천 스펠 : Ghost(유체화)Teleport(순간이동)Cleanse(정화)


※ Tip - 모든 스킬이 논타겟팅인 Xerath(제라스)를 상대할 때는 역시나 무빙이 가장 중요하죠. 계속해서 페이크 무빙을 취하면서 Arcanopulse(비전 파동)견제를 피해주세요. 히 Arcanopulse(비전 파동) 차징중에 맞Flash Frost(냉기 폭발)로 대응해주세요. Xerath(제라스)의 이동속도가 느려져서 맞추기가 쉽습니다.

 Xerath(제라스)는 저레벨 때는 약해요. 특히 1레벨 때는 생각보다 더욱 약한 편이니 공격적으로 나가셔도 될듯합니다. 특Arcanopulse(비전 파동) 차징중에 맞Flash Frost(냉기 폭발)로 대응해주세요. Xerath(제라스)의 이동속도가 느려져서 맞추기가 쉽습니다. 그리고 Xerath(제라스) 모든 스킬들이 렙업하면 할 수록, 스킬쿨타임이 줄어드는 방식이라 스킬하나를 마스터 찍은 Xerath(제라스) 9레벨 부터 점점 계속 강력해집니다. 단순히... 상대법이... 무빙 또 무빙... 인데 첫귀환 전에는 어쩔 수 없이 유지력차이나 많이나서.. 꽤나 어려운 편입니다. 대신 다른 타 챔프에 비해 방어능력이 없는 물몸이고  Xerath(제라스)가 라인을 밀확률이 높으니 갱콜해볼만한 챔프입니다.

그렇게 6레벨이 되고 Xerath(제라스)가 수비적으로 플레이를 하면, 무리하지 말고 같이 파밍구도로 가주세요. 적당히 Crystallize(결정화)로 짤짤이만 해주시고 무리는 하지마세요. 어차피 Xerath(제라스)는 포킹으로 cs를 챙길 수 있는 챔프라 킬따기가 어렵습니다. 킬각잡힐 때는 정글콜하면서 천천히 타워압박만 해주시면 될듯합니다.





Quinn(퀸)  - 추천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 / 포식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고정방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Pantheon(판테온) 판테온 - 추천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 / 포식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고정방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 추천 아이템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Glacial Storm(얼음 폭풍)깔고 Pantheon(판테온)가 Aegis of Zeonia(제오니아의 방패)을 쓸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뙇-)




Talon(탈론) 탈론 - 추천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 / 치명상(Lethality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고정방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 추천 아이템 : 
 
※ Tip - Talon(탈론)의 핵심은 Blade's End(검의 끝)의 3타 터뜨리기와 정글지역에서의 Assassin's Path(암살자의 길) 벽넘기 스킬입니다. 2스택까지는 맞아주기 편하지만 3스택은 조심하시고 뒤로 살짝 빠져 있어주세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아직 적응을 못해서 착각하시는게 있는데 Ekko(에코)처럼 3스택에 딜이 터지는게 아니라 Talon(탈론)의 Blade's End(검의 끝)는 3스택 후 평타를 맞아야 딜이 뻥하고 들어옵니다. 그리고 정글지역에서 Talon(탈론)의 기동성은 엄청 빠르니 무리해서 따라갈 생각은 ㄴㄴ!

Anivia(애니비아)가 주도권을 잡는 편이긴 하나, 의외로 1~2렙 때 Talon(탈론)은 생각보다 강력한 편입니다. 특히 1렙 때 Rake(갈퀴손)짤짤이로 체력이 깍이고 2렙되자마자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로 갑작스레 들어와서 Blade's End(검의 끝)3스택터지면 바로 알빠지고 킬나올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저렙 때 풀콤딜은 LeBlanc(르블랑)급입니다. 페이크 무빙하고 견제하는척 빼주고 하면서 Rake(갈퀴손)를 사용하게 만들면 Rake(갈퀴손)쿨타임 9초간 Anivia(애니비아)의 주도권입니다.

 그렇게 6렙 이후엔 로밍과 갱호응만 조심하면서 계속 견제해주고 괴롭히시면 수월하게 라인전을 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Talon(탈론)의 궁극기 Shadow Assault(그림자 공격)은 퍼진 후, 돌아올 때 타겟팅 판정으로 돌아오면서 딜을 주니 Flash(점멸)를 낭비하는 일은 없도록 해요. 리메이크된 Talon(탈론)은 한타는 약해진 편이고 로밍이 더 강력해진 것 같습니다. 정글에서의 싸움과 로밍만 조심하면서 플레이하면 쉽게 상대할 수 있습니다.

핵심은 Talon(탈론)이 Noxian Diplomacy(녹서스식 외교)로 접근했을 때 Rake(갈퀴손)를 쓸것을 예상하여 상대가 예상치 못한 앞무빙으로 피해주는게 핵심입니다.


Kayle(케일) 케일 - 추천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 / 포식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성장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Yasuo(야스오) 야스오 - 추천 특성 : 천둥군주의 호령 / 치명상(Lethality )무기 전문가(Weapon Expertise)

                     - 추천 룬트리 : 마법관통력 / 고정방어력 / 성장주문력 / 주문력

                     - 추천 아이템 : Ninja Tabi(닌자의 신발)




↑ Yasuo(야스오)의 Sweeping Blade(질풍검)Steel Tempest(강철 폭풍)로 인한 Last Breath(최후의 숨결) 타이밍때 Flash Frost(냉기 폭발)으로 스턴시켜 Last Breath(최후의 숨결)을 못쓰게하고 킬을 잡아내는 모습입니다.




그 외 기타 주의할 것들
↑ 상대 기지내부에서 전리품을 취한 후, 상대가 살아났습니다. Anivia(애니비아)는 퇴각하면서 블루골렘을 취하기 위해 가는 도중 Evelynn(이블린)을 만났는데요. 그래서 Evelynn(이블린)이라면 분명 따라오고 있을것같아서, Crystallize(결정화)으로 입구를 막고 안전하게 블루를 먹는 모습입니다.(바론이나 드래곤먹을 때도 이와 같이 할 수 있습니다.) 그 후 블루를 먹었으니 이젠 갔겠지.. 하며 두꺼비를 먹는 Evelynn(이블린)의 허를 찔러 킬을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상대에 은신챔프가 있으면 어떻게 플레이를 할까 라고 꼭 생각하세요.







(추후계속해서 업뎃)







마치며


스킨 리뷰 - 


어둠서리 스킨 - 1820RP 레전더리


1. 평타모션이 클래식 기반 스킨들보다 부드럽다.(ㄹㅇ)

2. 스킨에 스토리가 있다. - 어둠서리 스킨은 Lissandra(리산드라)가 프렐요드 분쟁에서 승리하고 어둠의 힘으로 물들이는 미래에서 이에 Anivia(애니비아)는 프렐요드의 수호자로써 프렐요드 전체를 얼려버리기로 결정하(크으... 킹갓엠페러 애니 더 프렐요드 비아;;;;;)고 힘을 발동한 것이 바로 어둠서리 스킨이다. 힘을 발동해서 Anivia(애니비아)의 본질 자체가 악해진 것은 아니며 Anivia(애니비아)는 여전히 프렐요드의 수호자인 상태지만, Anivia(애니비아)는 인간 자체를 프렐요드의 위협이라고 판단하게 되어 이런 결정을 내린 것이다. 애초부터 Anivia(애니비아)의 목적은 프렐요드를 지키는 것이지 프렐요드의 인간을 돕는 것이 아니었다.


- 나무위키 '애니비아' 에서 발췌

3. Crystallize(결정화)이 이쁘고, Glacial Storm(얼음 폭풍)도 이쁘다.


4. 단점 - 꽃가게의 친절한 유부녀 사장 같은 느낌의 목소리가 아니다. 애무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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