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카타리나, 사악한 칼날
Katarina, The sinister
0
17
13
미입력
0/0
W선마 카타리나(수정중)

- 극템(2016-11-14, 조회수: 4008)

 

카타리나, 사악한 칼날
소환사 주문 탈진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72 (+108) 2508 마나 0 (+0.0) 0
공격력 58 (+3.2) 112.4 공격 속도 0.658 (+2.74%) 0.964
5초당 체력회복 7.5 (+0.7) 19.4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28 (+4.7) 107.9 마법 저항력 34 (+2.05) 68.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마법 저항력 +1.34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7.058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1,988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탐욕 (Voracity)
카타리나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이 사망하면 카타리나의 스킬 재사용 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카타리나가 단검을 다시 주우면 근처의 적을 모두 공격해 (1~18레벨) 68~240 (+0.65 추가AD)(+0.7/0.8/0.9/1.0AP)(1/6/11/16레벨)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땅에 떨어진 단검은 4초 동안 남아있습니다.
단검 투척 (Bouncing Blade)
재사용 대기시간: 11/10/9/8/7초
단검을 던져 80/110/140/170/200 (+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주변의 적에게는 2의 피해를 입힙니다. 단검은 근처의 3명의 적에게 튕겨 나갑니다.

그 후 단검은 튕겨 나와 첫 대상 뒤쪽의 지면에 꽂힙니다. (사정거리: 625)
준비 (Ready)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카타리나가 단검 하나를 공중에 던지며 이동 속도가 50/60/70/80/90%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1.2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사정거리: 400)
순보 (Shunpo)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적이나 아군, 떨어진 단검의 주변으로 순간 이동하며, 공격 사거리 안에 있는 가장 가까운 적에게 20/35/50/65/80 (+0.4AD)(+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단검을 주우면 순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6/11/16레벨)78/84/90/96%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725)
죽음의 연꽃 (Death Lotus)
재사용 대기시간: 90/60/45초
카타리나가 칼날의 돌풍을 일으켜 매우 빠른 속도로 근처 적 챔피언 세 명을 단검으로 공격합니다. 각 단검은 25/37.5/50 (+0.19 AP)의 마법 피해 및 (+0.16 추가 AD) (+추가 공격 속도 100%당 50%)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40%의 고통스러운 상처를 남깁니다.

적 하나당 2.5초 동안 받는 총 피해량: 375/562.5/750 (+2.85 AP) (+2.4 추가 AD) (+추가 공격 속도 9당 270%)의 물리 및 마법 피해(단 검 1개의 15배 피해)

이 스킬은 피해량의 30/35/40%에 해당하는 적중 시 및 공격 시 효과를 적용하며 치명타나 생명력 흡수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범위: 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제가 w를 선마하는 이유는


일단 주딜링을 담당하던 패시브가 바뀌어서 꼭 q가 아니여도 딜을 하는대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


단검을 좀 더 실질적으로 자주 쓸 방법을 모색하다가 카타는 w없이 딜을 하러 가기가 힘든 상황이 거의 대다수라는걸 깨닫고


Q딜이 아무리 높아도 패시브 각을 보기 위해서는 w가 꼭 필요하다 생각했습니다.


Q선을 하면 w와 q쿨감이 차이가 나서 w없는 상황이 자주오죠.


"다시말해 q선마시에 쿨감으로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이제는 없다."는 말입니다.


Q딜에 상승치도가 50~60이 정도로 괴랄한것도 아니고



근처의 적을 모두 공격해 [레벨에 비례하여 75~311](+125% 추가 공격력(+55~100% 주문력(1/6/11/16레벨))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로 단검의 딜능력은 이제 q에게 영향을 받지않습니다.


또, w선마 시에 쿨감이 11초가 되는대 q1렙에 쿨감이 11초인점과


"Q는 피격시 쿨타임이 시작되는 점"을 고려해서 q를 쓰는 도중 w쓰면 쿨타임이 거의 동시에 돌게해주는게


이번 카타의 주된 딜링 방식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e를 선마하는 이유는


E의 쿨감능력이 대폭 상승하여 단검을 먹을시에 오는 기동력을 대폭늘려주기에 저는 we선마를 추천합니다.


광역 cc기나 딜교가 빠른 ad암살자에게는 ew선마가 더 치고 빠지기 좋습니다.


참고로 제드 궁 같이 카타의 q를 씹는 상대로는

스킬 활용 팁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계수를 살피던 중에 나는 중요한걸 발견했는대


단검의 Ad는 고정 이지만 ap는 상승 하는 대신에 초반 정말 꾸지도록 약하다는 것이다.


대충 초반에 갈 수 있는 ad+ap템을 찾던 중에


마법공학 총검을 찾았는대 초반 피흡에다가 고유 효과도 상당한 도움을 주는 점을 알아보고


저는 빌지워터 선을 고려합니다.


또한 아직 모든 챔피언을 실험하지는 않았지만


피즈 재간둥이 같이 q를 한 번 씹는 친구들 상대로


존야를 가는게 좋아보입니다.


대충 벤시라던가 시비르라던가 이런 애들에게는


벨트가 답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