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66.7% (2표)
0% (0표)
33.3% (1표)
아리, 구미호
Ahri, The Nine-Tailed Fox
12
17
1
2/3
탑 아리

- 공개사과문(2016-11-14, 조회수: 13655)

탑아리에 대해서 공략을 쓰기위해 왔습니다.
아리, 구미호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3 (+3) 104 공격 속도 0.668 (+1.9%) 0.884
5초당 체력회복 2.5 (+0.6) 12.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 (+4.7) 100.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주문력 +1.19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체력
    +217.08
  • 주문력
    +10.71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11,373 IP
룬은 자유!
빨강에 마관,쌍관이 아닌 공격력 룬을 들은이유 : 공격력을 올림으로써 더많은 평타견제 그와동시에 cs관리하기 쉬움
왕룬에 공속을 박은이유 : 원딜아리 공속뽕에 취했더니 답답해서 공속으로 바꿈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이렇게드는것이 좋다.
상대를 일방적으로 팰수있고 자기자신이 라인전을 압도하여서 솔킬을 바탕으로 키워나가겠다 = 점화

로밍,합류로 아군과함께 이득을 보고 라인복귀를 빠르게 하겠다 = 텔

이속뽕에 취할것이다 = 유체화
정기 흡수 (Vastayan Grace)
미니언이나 몬스터를 처치하면 아리가 정기 조각을 얻습니다. 조각을 9개 모으면 전부 소모해 체력을 35~95(+0.2AP) 회복합니다.

아리가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힌 후 3초 안에 해당 챔피언 처치에 관여하면 그 정기를 삼켜 체력을 75~165(+0.3AP) 회복합니다.
현혹의 구슬 (Orb of Deception)
마나 소모: 55/65/75/85/9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아리가 구슬을 던진 후 다시 받습니다. 던질 때는 40/65/90/115/140 (+0.5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구슬이 돌아올 때는 40/65/90/115/140 (+0.5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80)
여우불 (Fox-Fir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아리가 근처 적에게 날아가는 여우불 세 개를 방출하여 45/70/95/120/145 (+0.3AP)의 마법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여우불이 적중한 후에는 30%의 피해로 감소합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40% 증가했다가 2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여우불은 매혹에 적중한 챔피언, 아리가 공격한 적, 이외 챔피언 순으로 공격합니다. 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은 200%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725 (기본 700))
매혹 (Charm)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아리가 입맞춤을 날려 첫 번째로 맞는 적을 1.2/1.4/1.6/1.8/2초 동안 매혹하고 80/110/140/170/20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활성화된 이동 스킬을 모두 중단합니다. (사정거리: 975)
혼령 질주 (Spirit Rush)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05/80초
아리가 민첩하게 질주하며 근처 적(챔피언 우선)에게 혼령의 정기 3개를 쏘아내 정기 하나당 60/90/12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5초 안에 최대 2회까지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이간에 정기 흡수 효과로 챔피언의 정기를 삼키면 혼령 질주 재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하며 (최대 3회) 지속시간이 최대 10초 늘어납니다. (사정거리: 4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일방적으로 때릴수있다 = 2렙W
생존기를 얻겠다 = 2렙E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템을 극딜로 가는데 왜미드가 아닌 탑을감? 이라고 생각하겠지만

탑에는 근접 탱커가 꾀나많고 일방적으로 때리는 아리가 이득을 보기좋기때문에 탑아리를 추천하는것

그리고 Q돌아올때의 대미지는 "고정" 대미지이기 때문에 탱커라도 잘녹는편임

라인전에 이득을 취하지 못했다고해도 로밍이나 합류로 이득을 보면 되기 때문에 큰걱정은 없음

템트리 순서는 모렐>마관시>라일라이>데캡or존야>데캡or존야>공허

단 극딜 탑아리는 우리의 서폿이나 정글이 탱일때만쓰자..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딜교를 시작 > 야스오 패시브 보호막 = 안아픔

딜교를 시작 > 야스오의 발암장막!! = 안아픔

딜교를 시작 > 야스오 패시브 보호막 = 안아픔
.
.
.
.
뫼비우스의 띠
케넨
어렵지는 않은데

누가 로밍,합류 잘하냐의 승부
아트록스
신챔피언이라서 상대법을 모르겠다 ㅎㄷㄷ..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가렌
개병신 찐따처럼 씨에스도 울면서 처먹어야함
Q로 접근해도 매혹으로 암것도못하고 점멸Q사거리도안주고



가렌은 맨날처맞기만할수밖에없음
럼블
이퀄라이저 궁으로피하고 때리면됨 혹여나 가열상태가된 럼블은 잠깐동안 스킬을 못쓰기때문에
스킬쿨이 빨리돌아오는 아리가 더압도적으로 유리함
리멬되고 나서 아리가 원래더 유리했는데 더유리해짐

 

 

라인  운영법

 미냐 당기냐 둘중하나인데 일방적으로 팰수있는애는 당기셈

 

초반 운영법

 Q

 

중반 운영법

 로밍,합류

 

후반 운영법

 짜르셈

 

챔피언별 대응법

 그런거 없다

 

마치며

 탑 아리좋음 ㅇㄱㄹㅇ.. 좋음 진심... 진심이라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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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6.7% (2표)
0% (0표)
33.3%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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