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크장인 세계 1위급
"BJ자꾸"
자꾸자꾸 보고 싶어지는 BJ자꾸의 자크 방송!
현재 주말 특별 생방송 중!!
자크로 하드캐리 하는 법은 지금 당장 방송국에서 확인하세요!
아프리카 TV 방송 주소
http://www.afreecatv.com/bjw21
평일 21:30 ~ 01:00
주말 18:00 ~ 01:00
롤 ID : Feel이very굿
Season 6 highest score : Master (230LP)
※
본 공략은 크롬에서 만들어지고 PC 인터넷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모바일로 볼 시 보는데 다소 불편함이 있습니다.
fow.kr / op.gg에 들어가서 Feel이very굿 검색 후
각 시즌 전적을 확인해 보세요!
입이 쩍 벌어져 놀랄 수도 있습니다.
Feel이very굿 자크 매드무비
※반함 주의
유튜버 맛카롱님, 파우곰님, 충롤님이 직접 제작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ㅎ_ㅎ
시즌 7 시작!!
시즌 6 종료!!
시즌 7 특성과 룬을 살펴보니 시즌 6와는 달리
정글은 그대로 바람술사 쿨감자크를 이용하는 것이 최상이고
탑은 착취 쿨감자크를 쓰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방송을 통해서도 계속 연구하고 실험도 많이 해봤습니다.
파괴전차의 용기 특성에 대해서 어떠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는데
파괴전차를 안 쓰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왜 안 쓸까?
라인전
바람술사처럼 라인 유지력이 증가하는 것도 아니고
착취처럼 맞딜이나 라인전 운영이 강하지 않음.
딱 한 순간에 강한 특성이라고 추정 되며
이 딱 한 순간은 라인전에 영향이 별로 없음.
(실드 특성이기 때문에 버티기에만 용이 함)
요즘 같은 급진적인 메타에서
최대한 사리고 경험치만 먹는 플레이를 하며 한타만 바라보는 게임의 운영은
패배의 지름길이 될 확률이 매우 큼.
지속성
착취나 바람술사는 짧은 쿨타임으로 지속적인 효과를 발휘하며 많은 이득을 볼 수 있음.
이 이득이 라인전 스노우 볼링을 굴리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됨.
파괴전차의 용기는 쿨타임이 30초.
이 특성이 한타 때나 갱개입 된 싸움에서 어그로 핑퐁 또는 훌륭한 탱킹을 보여줄 수 있으나
쿨 상태에서 싸움이 일어났을 경우 특성이 무용지물됨.
(롤에서 30초라는 시간은 정말 깁니다.)
시작하기 앞서..
본 공략은
탑과 정글 둘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탑은 착취 쿨감자크
정글은 바람술사 쿨감자크
원조는 바로 Feel이very굿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n-yoolPrU4
위 링크의 영상은
외국에서 한국서버 천상계구간에서 쓰고 있는 캐릭터 중
독특한 아이템이나 룬, 특성 메타를 소개하는 유명한 유튜브채널입니다.
거기에 제가.. 흠 ㅎㅎ;;;
시즌 7은 탑(착취 쿨감자크), 정글(바람술사 쿨감자크)로 공략을 내세우겠습니다!
베스트 공략을 꿈꾸며
짧고 굵은 공략을 함께하시죠.
제 공략 전체를 이해 하시려면 꼭 정독해 주시길 바랍니다.
공략에 대한 모든 질문 다 받습니다.
문의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
>_<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84.6 (+109) | 2537.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9.7 (+3.38) | 117 | 공격 속도 | 0.653 (+1.6%) | 0.8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쿨감소 -0.092%x9
- 레벨당 쿨감소 -0.278%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쿨감소-29.916%
※ 모두가 궁금해하는 바로 이 룬! ※
왜 쿨타임 룬을 들까?
자크의 스킬은 전체로 쿨타임이 길지 않습니다.
이니시에이팅과 진영붕괴에 용이한 자크의 화력을 더 돋을 수 있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쿨타임 45% 적용한 모든 스킬 만렙 기준 쿨타임 계산표
(7) = 3.85(45% 적용)
(5) = 2.75(45% 적용)
(12) = 6.6(45% 적용)
(100) = 55(45% 적용)
쿨타임 룬의 강점
1. 자크의 핵심스킬인 와의 활용 극대화
2. 빠른 스킬 재생력이 젤리 수급도 용이해져 대량 회복이 가능함.
3. 딜링이 용이하고 딜량이 증가
많은 분들이 딜템을 가시지만, 굳이 딜템을 올리지 않아도 마관룬과 쿨타임 룬으로 인해
중반, 후반에도 딜이 정말 잘 나옵니다.
※ 기본적으로 탱커의 딜링은 한타가 지속 될수록 넣을 수 있는 딜도 많아짐
(딜러에 비해 탱킹으로 인해 꾸준히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
이런 시너지를 상향시키기 위해서는 기동성을 높여야 한다 생각을 하기 때문에
자크에게는 더욱 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밖에 없다 생각합니다 ㅎㅎ.
이렇게 되면? 탱템만 올려 탱킹은 단단한데 딜은 딜대로 나오는 사기급 퓨어탱커 완성.
4. 중반부터 갑자기 강해지는 미친 파워
1렙부터 계속 시너지가 붙고 있는 겁니다. 그게 중반기준(9~11 Lv)부터 눈에 띄게 보여지며
초반에 폭삭 망하지 않는 이상 강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여기서 "강한"의 의미는
☞ 좀비처럼 죽지않은 끈질긴 생명
☞ 빠르고 지속적인 CC기 부여 용이
☞ 일반 자크보다 한타 존재감 대폭 상승
5. 특히 정글자크는 와 시너지가 상상 그 이상으로 폭발.
(※ 바람술사 쿨감자크의 큰 핵심!)
빠른 쿨감으로 인해 나오는 젤리들을 빠르게 주어 회복을 하며 한타, 피 유지력에 큰 도움이 됨.
쿨타임 룬의 단점
1. 초반에 일반적인 자크보다 약하다. (탱킹, 딜)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or
가장 기초적입니다. 거리가 되면 틈새 틈새 딜을 넣어주세요.
스킬 적중 시 라인 상황 봐가면서 시행할 것.
(과도한 미니언 적중은 라인 푸쉬가 되버려 상황이 불리해질 수 있습니다.)
Case 2. 상대가 근접해있는 딜교환
+ +
상대가 근접해 있으면 W로 견제 후 Q를 써주세요.
미니언이 상대보다 많거나 딜교환에서 우위를 점할 시 평타까지 섞어주세요.
2. 응용 딜
Case 1. 궁이 없는 새총발사 딜
+
+
+
마지막 스킬콤보는 적 정글러가 탑 근처에 없다고 판단이 되면 써주세요.
새총발사는 라인전 때 도주기로도 유용하게 쓰이기 때문에 무리한 새총으로 딜교환을 시도하다가
그 순간 정글러가 오게되면 무력하게 죽을 수도 있습니다. (6렙 전 초반은 더 위험!)
Case 2. 궁이 있는 새총발사 딜
+ + … +
자크가 가장 이상적인 딜과 CC효과를 최대로 뽑을 수 있는 스킬 콤보!
이 콤보는 6레벨 이상이 되면 라인전 교전, 한타, 갱, 로밍, 이니시에이팅 등등 유용하게 쓰입니다.
새총 착지 후 WQ콤보를 동시에 쓰고 궁을 쓰게 되면 바닥에 젤리가 4~12개가 떨어져 있을 겁니다.
궁을 쓰고 싸우는 방향에 젤리가 있으면 주우면서 체력 회복을 하고 W를 난타해주세요.
(너무 멀리 떨어져있는 젤리는 과감히 포기하고 교전에 주시할 것)
바람술사 쿨감자크의 장점을 극대화 시킨 미친듯한 피 회복력과
젤리 주운 걸 이용하여 계속 돌아오는 W의 쿨타임으로 인한 딜을 맛볼 수 있습니다.
Jungle Zac 스킬 공략
정글자크의 스킬콤보는 매우 간단합니다.
갱킹 또는 한타 시에 쓰는 콤보는 거의 같습니다.
로 들어가서 식으로 가는 것입니다.
cf. 스킬콤보의 설명과 이해를 돕기 위해 평타는 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Case 1. 궁이 없는 상태에 가장 많이 쓰는 갱킹용 콤보
+
+
Case 2. 궁이 있는 상태에 가장 많이 쓰는 갱킹용 콤보
+ + … +
자크가 가장 이상적인 딜과 CC효과를 최대로 뽑을 수 있는 스킬 콤보!
이 콤보는 6레벨 이상이 되면 라인전 교전, 한타, 갱, 로밍, 이니시에이팅 등등 유용하게 쓰입니다.
새총 착지 후 WQ콤보를 동시에 쓰고 궁을 쓰게 되면 바닥에 젤리가 4~12개가 떨어져 있을 겁니다.
궁을 쓰고 싸우는 방향에 젤리가 있으면 주우면서 체력 회복을 하고 W를 난타해주세요.
(너무 멀리 떨어져있는 젤리는 과감히 포기하고 교전에 주시할 것)
바람술사 쿨감자크의 장점을 극대화 시킨 미친듯한 피 회복력과
젤리 주운 걸 이용하여 계속 돌아오는 W의 쿨타임으로 인한 딜을 맛볼 수 있습니다.
TOP과 Jungle 자크의 공통 스킬 응용법
상황따라서 가지고 있는 스킬과 스펠을 최적화하여 확실한 킬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크의 센스 플레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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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궁이 없고 아군 CC효과를 이용한 갱킹/로밍/이니시에이팅
을 굳이 안 써도 킬각 확률이 높은 경우가 있을겁니다.
(아군 챔피언들의 CC기가 적중해 자크가 걸어서라도 호응이 가능할 때)
상대가 가까운 거리일 경우 를 아끼고 걸어서 으로 견제를 하다가
상대 도주기가 빠졌을 때 를 써서 잡으면 킬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거리가 너무 멀면 를 써서 달라 붙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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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궁이 있고 아군 CC효과를 이용한 갱킹/로밍/이니시에이팅
CC기 효과를 받고 있는 적 챔피언에 로 다시 적중을 시켜 CC를 넣어주고 딜링 후
아군 쪽 방향으로 를 써주면 완벽한 CC 콤보로 킬 확률이 매우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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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강제 이니시에이팅
시전 후에 적 챔피언이 에 맞으면 바로 아군방향쪽으로 밀어 넣게를 쓰면되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대쉬기가 따로 없기 때문에 강제로 한타 구도를 만들어야 하므로
강제 이니시에이팅이 필요합니다.
로 상대가 즉각반응을 못하게 아군 방향으로 밀어넣는 방법과
시전 중에 를 써서 아군 방향으로 밀어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 모두 유용하게 쓰이니 꼭 숙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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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크장인 세계 1위급
"BJ자꾸"
자꾸자꾸 보고 싶어지는 BJ자꾸의 자크 방송!
아프리카 TV 방송 주소
http://www.afreecatv.com/bjw21
평일 21:30 ~ 02:00
주말 19:00 ~ 02:00
롤 ID : Feel이very굿
Season 6 highest score : Master (230LP)
감사합니다!!
공략에 대한 모든 질문 다 받습니다.
문의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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