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53.8% (7표)
7.7% (1표)
38.5% (5표)
쉬바나, 하프 드래곤
Shyvana, The Half-Dragon
12
18
0
7/13
영상) 요림쉬바나 6.23 리메이크+정글패치=OP

- 망고건(2016-11-25, 조회수: 92126)



안녕하세요! 또바나 노잼톤 시절부터 해오던 쉬바나유저입니다. 

이때까지 q딜감소 및 모션 잠수함너프, w에 ap계수 추가 등등 너프나 딱히 좋다할 패치는 없었는데

테스트 서버(PBE)에 쉬바나 리메이크가 나왔습니다 6.23패치로 쉬바나 등판

용 E, W크기등이 변경됐는데 E는 사실상 너프인거 같습니다.(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하지만! 패시브 변경으로인해 추가 방어력 마법저항력은 없어졌지만

용을 먹는순간 S급 패시브로 다시 바뀌지 않나 싶습니다.(패시브 없이 게임이 끝날수도...)

하지만! 정글몹이 강력(칼날부리+작골)해지고 초반 니달리가 5,6캠프가 사실상 힘들어지면서

정글 최강 속도라는 타이틀을 다시 가져올것 같기도 하네요!

-테스트서버 패치노트

패시브: 용을 먹을수록 강려크해집니다!  용의 종류별로 다른효과가 주어집니다 (1마리 / 2마리 / 3마리)

         불용: 데미지의 일정량을 고정딜로 변경 (5 / 7.5 / 10%) 평타뿐만아니라 모든스킬 적용입니다.

         대지용: 정글몹과 타워에게서 받는 데미지 감소 (10 / 15 / 20%)

         바람용: 둔화 저항 (5 / 10 / 15%)

         바다용: 쿨타임 (5 / 10 / 15%)    다날라가다니 이런 !@#!$!@$

         쉬바나 패시브가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방어력과 마법저항력+5 가 용변신시 2배는 더이상 아니지만
         용을 먹을때마다 5씩 추가되며 용에게 추가데미지 10퍼센트가 들어갑니다
         안그래도 5분대에 솔용이 가능한 챔프인데 더더욱 쉬워지겠군요


W: 1-용W시 바닥에 생기는 지속딜 삭제
    2-용사이즈에 따라 W크기가 커짐

E: 1-챔피언 관통 삭제 (미니언과 정글몹은 가능...생각보다 큰 너프)
   2-용E는 카르마 궁큐와 매우 흡사, 맞으면 장판이 생기며 지속딜

R: 1-나서스와 레넥톤 궁처럼 시전시 체력증가 
   2-궁레벨에 비례하여 용크기 증가
   3-말파궁처럼 시전시 CC기 무시(가장 큰 버프같네요)
   


쉬바나, 하프 드래곤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64.6 (+104) 2432.6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3) 117 공격 속도 0.658 (+1.7%) 0.848
5초당 체력회복 8.59 (+0.8) 22.19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8 (+4.55) 115.35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0.0 350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 속도 +1.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27.054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12,300 IP
쉬바나는 무조건 공속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29%!
빨강 공격력룬? 초반 정글링은 약간 나을지는 몰라도 후반가서 공격력 9올려봤자 낮은계수 때문에 있으나마나 합니다.
빨강 쌍관룬도 마찬가지로 공격력룬보다는 딜뽑는데 괜찮으나, 공속올려 한대 더치는게 사실 이득이라 생각하고
정글에서 분노쌓기와 더불어 Q쿨감+W추가딜+E퍼뎀+피갈퀴 효과를 생각했을때 공속룬보다 좋은건 없다생각합니다. 

빠른 정글링이 장점인 챔프라 굳이 고정방어를 안가고 성장방어를 가도 정글링에 지장이없고 후반에 훨씬 좋습니다.
(18렙기준 고정방어룬보다 보다+18)

쿨감 5퍼를 넣은이유는 용을 먹었을때 

추가 쿨감이 15까지 가능해서 혹시나 가능한 40퍼를 맞추기위해 5퍼를 넣었습니다. (혹은 블루+5%로 40%가능)

쿨감 40퍼 맞추는순간 Q평평평Q까지 가능해지는 괴랄함을 보여줍니다.(심지어 트포 광휘효과와 쿨이 딱맞습니다)

PBE서버에서 잠시 나왔던 용추가버프가 사라지면서 기호에따라 성장쿨감으로 5내지 10퍼를 맞추거나 성장 마저에 올인하셔도 괜찮습니다. 암살하고 빠져나올 자신이 있을 조합(EX: 2탱이상, 약한 CC기)이거나 AP챔프가 한명 이하 일 경우에는 성장 마저 보다는 쿨감을 추천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초반 수월하고 빠른 정글링을 위해 6/18/6로 세팅을 했습니다.

사실 극초반에는 작골과 칼날부리를 가지않기에 질긴피부질긴 피부 의 효율이 떨어진다 생각해 
후반을 바라보는 12/18/0 특성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도 좋다고는 생각하는데 궁Dragon's Descent(용의 강림)QTwin Bite(두 번 물어뜯기)로 원딜만 물어도 발동되는 
폭풍전사폭풍전사의 포효 이속으로 이니시 후 추노를 계속 할지 빠져나올지 선택권이 생기는것 같아 좋다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폭풍전사에 들어있는 75% 둔화저항이 엄청납니다. 
전투의 열광전투의 열광보단 쌍관정확성+이속버프폭풍전사의 포효로 몇대 더치는게 이득입니다.
딴거 다아아아아아아 필요없습니다.
간혹 유체화Ghost(유체화)를 드시는분도 있는데 궁Dragon's Descent(용의 강림)뺴고는 뚜벅이기에 변수를 만들 수 있는 점멸Flash(점멸)을 드시는게 훨신 좋습니다.
용족의 분노 (Fury of the Dragonborn)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 만큼 증가합니다. 원소 드래곤(장로 드래곤 포함)에게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쉬바나 또는 아군이 원소 드래곤을 처치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두 번 물어뜯기 (Twin Bite)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다음 기본 공격 시 쉬바나가 두 번 공격하여 (+1.0AD) (+0.5AP)의 물리 피해를 입힌 후 (+0.2/0.4/0.6/0.8/1.0AD) (+0.25AP)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공격 속도가 50/55/60/65/70%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Burnou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쉬바나가 근처 적에게 초당 20/30/40/50/60 (+0.2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가 30/35/40/45/50%(+0.1 AP)증가합니다. 이동 속도는 3초에 걸쳐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화염 숨결 (Flame Breat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쉬바나가 85/125/165/205/245 (+0.5 AD)(+0.7 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5초간 불씨를 남기는 화염구를 던집니다. 화염구는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멈춥니다. 불씨가 적용된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하면 적 최대 체력의 3% (+추가 공격력 100당 1%)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 최대 150의 피해)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용의 강림 (Dragon's Descent)
분노 소모: 100
쉬바나가 150/250/350의 체력과 50/65/80의 사거리가 추가된 용으로 변신한 후 목표 지점으로 날아갑니다. 비행 중 쉬바나와 부딪힌 적들은 150/250/35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으며 목표 지점 쪽으로 밀려납니다.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사실 정글링속도와 역갱, 운영챔프라 별거 없습니다. WBurnout(연소)키고 달려가서 패주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부시를 활용하는 등 근접으로 시작 할 경우 EFlame Breath(화염 숨결)WBurnout(연소)평Q Twin Bite(두 번 물어뜯기)적이 도주시 궁Dragon's Descent(용의 강림)으로 추노

 이니시 할 경우 WBurnout(연소)Dragon's Descent(용의 강림)QTwin Bite(두 번 물어뜯기) 폭풍전사 발동후 EFlame Breath(화염 숨결) 추노 or 도주

 리메이크 후 wBurnout(연소)Dragon's Descent(용의 강림)이 사라져 궁Dragon's Descent(용의 강림)시전후에 WBurnout(연소)를 켜주고 QTwin Bite(두 번 물어뜯기)폭풍전사폭풍전사의 포효 발동후 EFlame Breath(화염 숨결) 추노  or 도주


 EFlame Breath(화염 숨결)를 초반에 쓰지않는 이유로는 EFlame Breath(화염 숨결)는 딜용이아니라 맞춰서 퍼뎀을 넣는 용도라 EFlame Breath(화염 숨결)의 시전딜레이를 생  각하면 폭풍전사폭풍전사의 포효 우선적으로 발동 시키고 써도 늦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EFlame Breath(화염 숨결)보다 QTwin Bite(두 번 물어뜯기)를 선마하는 이유는 Q딜Twin Bite(두 번 물어뜯기)이 너프를 먹어서 5렙을 찍어야 너프전 Q딜Twin Bite(두 번 물어뜯기)이 나오기 

 때문에 평타위주인 쉬바나는 W다음Burnout(연소) Q선마Twin Bite(두 번 물어뜯기)를 해줍시다. 6.23 리메이크후에도 여전합니다. 용E장판에 


서있을 바보는 없다고 생각하며 확실하지 않은 지속딜에 스킬포인트를 투자할 바에 확정타겟팅인 Q데미지를 올려줍니다. 


대신 움직이지않는 정글몹, 바론, 용들은 장판이 깔려있는한 퍼뎀 표식이 계속 갱신되기 떄문에 좀더 오래 퍼뎀을 넣을


수 있어 용상태로 에픽몹을 잡는게 더더욱 빠릅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정글템 추적자, 척후병, 추격자는 개취인거같고 룬메아리만 안가시면 됩니다.
피갈퀴다음 요림으로 사라진 영겁대신 150 최대체력량수급(칼날부리+30 작골+50 개꿀)을 어느정도 하시고
트포와 거드라로 폭풍전사 발동을 위한 폭딜을 키워줍니다. 
그뒤 얼망으로 슬로우 유틸, 스테락으로 탱킹, 전부 요림 상위템들이라 요림 쉬바나로 이름을 지었습니다.

쉬바나 리워크로 인해 추가 방어 마저 패시브가 없어져 체력템만 가는데 약간의 페널티가 생길것 같지만
폭딜과 이속, 딜탱형으로 커버가 될꺼라 생각합니다. 다시 생겼습니다! ㄱㅇㄷ

정말 말도안되게 망했다 하는경우에 적의 잘큰 챔피언에따서 트포를 포기하고 탱템을 둘러줍시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베인
하드 CC기 + 잦은 이동기... 이 두가지에 해당하는 챔프는 전부 답없습니다.
특히 베인은 선고+구르기에 카이팅까지 할줄알면 쉬바나는 답이없습니다..
카직스
초반에 1:1은 무조건 피해야합니다. 특히 고립데미지까지 들어간다면 카직스 1:1로 이길챔프는 거의 없습니다. 대신 템이 어느정도 나오기시작하면 물몸인 카직스는 그냥 녹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애쉬
뚜벅이들은 패죽입시다.
징크스

 

 

라인 / 정글 운영법

 버프->늑대->버프 갱 or 역갱

or 3랩 바위게 후 남은 캠프들 마무리하며 빠른성장을 합니다. 

장신구와 파란식물로 시야확보와 적정글루트 확인하는 것도 꼭 해줍시다.  

 

초반 운영법

 버프->늑대->버프 3렙을 찍자마자 탑쪽으로 달립니다. 프리시즌게임 하면서 아직까지 쉬바나보다 먼저 탑에 도착한 챔프를 못봤습니다. 블루팀이면 탑삼거리에 와드, 레드팀이면 바론앞에 와드를 해서 시야확보를 해줍니다. 이후 탑 라인이 당겨져있으면 바로 갱을가거나 올라오는 정글러를 부쉬에서 대기타다가 잡습니다. 다만, 3렙 1:1 깡패인 챔프들이 몇있으니 (올라프, 카직스 등등)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시야확보와 후방진입으로 딜러들을 짤라주는 것 만이 살길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몸 약한 딜러들만 물어줍시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53.8% (7표)
7.7% (1표)
38.5% (5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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