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4명
47.7% (21표)
4.5% (2표)
47.7% (21표)
샤코, 악마 어릿광대
Shaco, The Demon Jester
12
17
1
21/44
Pink Ward식 탑샤코!! 닥베드는 그만...

- Freemeta(2017-03-28, 조회수: 103738)











그저 탑 AP샤코 공략이라는 이유만으로 닥베드를 주는분들이 많네요ㅠ

안녕하세요 다시 탑샤코 공략으로 찾아뵙는 Freemeta입니다.
기존 공략을 손봐서 올리려고했는데 전부 사라져 버렸네요 ㅠㅠ

요즘 컴퓨터 상태가 영 좋지못하여 공략 업로드에 지장이 생기네요
얼마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공략에 관심가져주시는분들 죄송합니다

샤코 리메이크 소식을 듣고 탑샤코에 도전하시는분들을 위해!
다시 공략 시작합니다!!  -  본 공략은 크롬에서 작성되었습니다.

Pink Ward 유튜브 채널 링크

Pink Ward 트위치 채널 링크
[ https://www.twitch.tv/pinkwardlol                                     ]

Pink Ward OP.GG 링크
http://na.op.gg/summoner/userName=pink+ward                  ]

샤코의 스킬딜이 확 줄어버렸습니다 ㅠㅠ

으... 솔직히 왜 너프하는건지 이해가 안된다
샤코, 악마 어릿광대
소환사 주문 점화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99) 2313 마나 297.2 (+37.0) 926.2
공격력 63 (+3) 114 공격 속도 0.694 (+3%) 1.048
5초당 체력회복 8.37 (+0.55) 17.72 5초당 마나회복 7.16 (+0.35) 13.11
방어력 26 (+4) 9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주문력
    +42.39
총 가격 : 7,062 IP


표식
평타싸움 및 분신의 평타딜을 위해 고정 AD X 9

인장
평타를 칠 일이 많으므로 고정 방어 X 9

문양
스킬 개편으로 쿨타임은 아이템만으로 충분하니 성장 AP X 9

정수
문양의 성장 AP로 부족한 초반 AP를 위해 고정 AP X 3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안보이는 사람들을 위한 배려 찡긋

    상대에 따라 조정이 필요한 특성입니다

   흉포
 대파괴vs약점 노출 원래라면 당연히 딜을 올려주는 대파괴

              상대가 렝가, 피오라 등등 라인전에서 이기기 힘든상대로
              탱템을 섞는 템트리를 사용해야 할 경우 약점 노출

 짐승 같은 힘vs양날의 검vs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상대 조합이나 실력이 만만해서 스텍을 다 쌓을 수 있다짐승 같은 힘
                     정석적인 플레이가 가능한 상대다 양날의 검
                     렝가, 피오라처럼 라인전 이기기가 너무 힘들다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흉포에서 약점 노출와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를 찍어야 하는 상대는 카운터픽 참조
위의 경우에는 아래의 '번외' 특성 사용
   책략
 감화vs위험한 게임 적이 근접 챔피언이라 부쉬플레이를 잘 (중요) 할 수 있다감화
              적이 원거리거나 손고자라 부쉬플이 안되면 위험한 게임

   번외

상대가 정상인이라면 도저히 이길 수 없는 챔피언을 만나버렸다!
할 때 사용하는 특성입니다
┌──────────┐
│ ☆★무조건 고정★☆ │
└──────────┘

음..... 예전에는 이게 가능했습니다............
근데 Q가 개편되어 1.5 / 2.25 / 3 / 3.75 / 4.5 로 바뀌어 버려서
Q를 5레벨까지 찍어야 활용이 가능하네요...
그래도 알아두면 은근히 유용하니 알고는 계셔요

암습 (Backstab)
샤코가 대상의 뒤에 있으면 기본 공격이 20~35 (+0.15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 '양날 독'은 15~50 (+0.1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압습의 기본 공격 추가 피해에는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속임수 (Deceive)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샤코가 근처로 순간이동해 2.5/2.75/3/3.25/3.5초 동안 투명 상태가 됩니다. 깜짝 상자나 환각 스킬을 사용해도 투명 상태는 유지됩니다.

투명 상태 중 다음 기본 공격 시 25/35/45/55/65 (+0.6 추가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뒤에서 공격 시 피해량의 155%가 치명타로 적용됩니다.

은신 - 투명: 근처의 적 포탑 또는 절대 시야만이 샤코의 모습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500)
깜짝 상자 (Jack In The Box)
마나 소모: 70/65/60/55/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샤코가 2초 뒤 시야에서 사라지는 상자를 남깁니다. 상자는 49 (+0.1AP)초 동안 보이지 않습니다. 적이 가까이 다가오거나 발각되면 발동해 주변 적 챔피언을 0.5/0.75/1/1.25/1.5초 동안, 미니언과 정글 몬스터를 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립니다.

상자가 발동되면 주변 모든 적을 5초 동안 공격해 10/15/20/25/30 (+0.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거나 단일 대상 공격 시 25/40/55/70/85 (+0.18AP)의 피해를 입힙니다.

깜짝 상자는 몬스터에게 20/35/50/65/8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425)
양날 독 (Two-Shiv Poison)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기본 지속 효과: 양날 독이 사용 가능할 때는 샤코의 기본 공격이 대상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대상이 미니언이나 몬스터일 경우 공격 속도를 20~30% 느리게 합니다.

사용 시: 대상에게 70/95/120/145/170 (+0.8 추가 AD) (+0.6AP) 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2.5/25/27.5/30% 감소시킵니다.

최대 체력의 30% 이하인 적에게 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25)
환각 (Hallucinat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00/90/80초
샤코가 잠시 사라졌다가 18초간 유지되는 분신과 함께 다시 나타납니다. 분신은 처치되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50/225/30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즉시 발동하는 작은 깜짝 상자 세 개를 남깁니다.

- 작은 상자는 10/20/30 (+0.15P)(단일 적 공격시 25/50/75 (+0.15AP))의 피해를 입히고 적을 1초 동안 달아나게 합니다.
- 분신은 샤코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지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합니다. (범위: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멍청하게도 스킬트리를 예전 그대로 냅두고선

업데이트를 안하고 있었네요;;  죄송합니다......



* 위 스킬트리는 가장 보편적인 스킬트리 입니다

  Q스킬만 먼저 찍어주시고 W와 E는 상황에 맞게, 취향에 따라 찍어주시면됩니다


샤코의 스킬트리는 절대로 고정적이여선 안됩니다

상대가 원거리여도 적 정글이나 미드가 근접이며 갱/로밍을 자주오면 WJack In The Box(깜짝 상자) 선마

상대가 근거리여도 탱이아니며 딜교환을 하지않는다면 ETwo-Shiv Poison(양날 독) 선마

그리고 이번 개편으로 인하여 은신쿨이 QDeceive(속임수)레벨에 비례하여 늘어나므로

무조건 Q스킬을 먼저 마스터하셔야합니다

시작 아이템
딜탱
극딜
고정 아이템 - ( AP )
우선 AP 극딜의 경우

모렐로(모렐로노미콘)는 고정적으로 올립니다.  
-이후 상대가 딜을간다면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또는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법공학 GLP-800)중 상황에 맞게 택1
-이후 상대가 탱을간다면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상대가 딜을 올리지만 너무 아플경우 AD면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AP면Abyssal Scepter(심연의 홀)

후반 고정템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Void Staff(공허의 지팡이)(모렐로노미콘) 선택 아이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Lich Bane(리치베인) 및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마법공학 GLP-800)중 1

딜탱의 경우

첫 귀환시
-상대가 근접AD이거나 마오카이, 쉔처럼 비비는 챔피언일경우 bami's cinder(바미의 불씨)
-상대가 원거리 포킹챔이거나 순간딜을 넣고 빠지는 AD일경우 Glacial Shroud(빙하의 장막) 또는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
-상대가 AP챔피언일 경우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 →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그 이후 아이템 선택
-탱템을 통해 무난하게 딜교환이 가능해진경우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또는 (거대한 히드라)
-아직도 딜교가 힘들경우 신발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Ninja Tabi(닌자의 신발)+ AD상대 Sunfire Cape(태양불꽃 망토)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얼어붙은 건틀릿)중 1, AP상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신발
-상대에게 AP가 2명이상 있거나 맞으면 곤란한 하드CC가있으면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평타기반의 딜러가 3명 이상 있으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


요즘 핑크와드님이 템트리를 연구중이십니다
선템으로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를 올린 뒤 Lich Bane(리치베인)을 가는 템트리를 사용하십니다
Will of the Ancients(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같은 경우 샤코에게 부족한 라인푸쉬와
스킬이 쿨일 때 추가적인 딜링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Lich Bane(리치베인)또한 부족한 추가딜을 보충해줄 수 있으니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템트리를 이렇게 갈 경우 스킬딜이 조금 부족해질테니 딜교환에 유의해 주세요

위 템트리가 조금씩 변경되어 현재 암살에 올인하는식의 템트리를 가고계십니다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이후에 Duskblade of Draktharr(드락사르의 황혼검)와 Edge of Night(밤의 끝자락)을 가는식으로
AD, AP상관없이 암살에 치중하는 템트리를 사용중입니다
위의 템트리에 Lich Bane(리치베인)이나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을 가셔서 AP비중을 높이시거나
아예 Statikk Shiv(스태틱의 단검)Infinity Edge(무한의 대검)+Ravenous Hydra(굶주린 히드라)(선택)을 가셔서 AD올인으로 암살을 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나서스
나서스, 마오카이, 쉔, 갱플랭크 등등 초반 ~ 중반까지 CS파밍만하며
중-후반 한타를 보는 성장형 챔피언
케넨
케넨, 제이스, 럼블, 판테온 등등 일방적으로 이기적인 딜교환이 가능하며
한방데미지가 강력한 챔피언
피오라
피오라, 렝가, 올라프 등등
CC기를 무시하고 접근이 가능하거나 유틸성이 좋은 챔피언

렝가같은경우 리메이크전에는 매우매우 쉬웠으나
리메이크 이후 짧은쿨의 광역Q를 통한 빠른 푸쉬, W를 통한 CC면역등으로 힘들어짐

이 외에도 퀸이나 베인같은 원거리 챔피언이나
일라오이, 가렌, 다리우스 처럼 튼튼하면서도 딜이 잘나오는 챔피언 상대로 약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야스오
우리의 과학 야이언스 딜교환을 하기 위한 수단이 모두 근접 → 상자로 카운터

궁극기의 사용조건이 에어본을 맞춰야함
→ EQ를 통해 에어본을 띄우려고 하면 상자의 공포로 인해 저지
→ 회오리를 맞춰 궁을 써도 상대에게 순간이동하므로 상자 낚시 가능

이 외에도 잭스, 오공, 트린다미어, 자르반처럼
진입기를 쓰고나면 뚜벅이가 되는 챔피언의 상대로도 강한 모습을 보임

하지만 이전처럼 상자를 곂쳐서 설치할 수가 없게되었으므로 방심은 금물
리 신
적팀 정글러로 리신, 마스터이, 카직스, 에코, 녹턴 등등의 근접챔이 나타났다!
하면 샤코의 세상입니다 일부로 적에게 킬각을 내주거나 접근을 허용해주며
상자나 R 분신으로 낚시를 해봅시다!
징크스
징크스, 미스포츈, 진과 같은 뚜벅이 원딜러의 경우
후반에 어느정도 코어템이 갖춰진 샤코가 나타나도 도망치기가 힘듭니다

이는 곳 무지막지한 순간딜에 의해 삭제됨을 의미하죠 ㅎㅎ ( AP샤코 한정)
챔피언별 상대법은 차근차근 업로드하겠습니다.
컴퓨터가 고장나서 자주 업데이트하기는 힘드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Garen(가렌)가렌 난이도 :
사용할 템트리 : 딜탱
패시브로 인한 라인유지력이 장난아닌 친구입니다
탱템을 두를수록 샤코는 상대하기가 힘들며
E와 R의 데미지 또한 무시하기 힘듭니다
상자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야하며
가렌의 궁극기를 무조건 R로 씹어야합니다

Gangplank(갱플랭크) 갱플랭크 난이도 : 상 ~ 지옥
사용할 템트리 : 딜탱
후반왕귀챔인데 초반에도 드럽게 쌥니다
계속해서 날아오는 Q, E견제와 R을 통한 이득챙기기로
상대하기 매우 까다롭습니다

Gnar(나르) 나르 난이도 : ???
사용할 템트리 : 극딜 OR 딜탱
솔직히 라인전은 쉽습니다만....
한타때 나르 궁으로 인한 변수나 탱킹 등으로
잘하는 나르를 만나면 한타기여도 차이가 많이납니다

Nasus(나서스) 나서스 난이도 : 지옥
사용할 템트리 : 딜탱
나서스가 탱템만을 두르며 CS파밍만 한다면 샤코로서는 막을 방법이 없습니다
적극적으로 정글을 불러 견제해주세요

Nautilus(노틸러스) 노틸러스 난이도 :  ~ 
사용할 템트리 : 딜탱
탱템을 둘러도 딜이 잘나오는 노틸입니다
딜탱템트리로 맞딜을 한다면 비등하게 싸울 수 있으니
상자를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맞딜을 해줍시다
교전중 노틸의 R이나 패시브R을 통해 씹어준다면
유리하게 싸울 수 있습니다

Darius(다리우스) 다리우스 난이도 :
사용할 템트리 : 딜탱
가렌보다는 조금 쉬운 친구입니다
간간히 솔킬을 따는것이 가능하며
궁극기를 R로 씹기만 한다면 매우매우 쉽습니다
맞딜중 다리우스가 Q를 쓴다면 Q를 써서라도 원의 안쪽으로 들어가주세요

Ryze(라이즈) 라이즈 난이도 :
사용할 템트리 : 극딜 OR 딜탱
라이즈가 CS파밍에만 집중한다면 극딜을 올려 잡아줍시다
하지만 딜교환을 하는데에 집중한다면 심연의홀과 마저신발을 간다음
총검을 비롯한 딜템을 올려 정글러와 함께 잡아주셔야 합니다

순간적인 딜이 매우 강력하므로 자신도 모르는사이에 킬을 따일 수 있으니
항상 집중하셔야합니다

Rumble(럼블) 럼블 난이도 :
사용할 템트리 : 극딜 OR 딜탱
매우 이기적인 친구입니다
자기는 Q로 넣을 딜 다 넣으면서
W로 E견제를 무시하니.....
극딜을 올려 솔킬을 따려고 시도하는 럼블을 역으로 보내거나
딜탱템트리를 올려 안정적으로 가는방법이 있습니다

실력에 자신이 있다면 극딜을 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Renekton(레넥톤) 레넥톤 난이도 :
사용할 템트리 : 딜탱
분노 Q와 히드라를 통한 라인유지가 거지같은 친구입니다
레넥톤이 CS파밍에 집중하면 막을 방법이 없지만
적극적으로 딜교환을 걸어준다면 쫄지말고 싸웁시다
딜탱템트리를 가는 샤코는 레넥톤을 이길 수 있으니까요!

Rek'Sai(렉사이) 렉사이 난이도 :
사용할 템트리 : 극딜
사람들이 말합니다 은신감지때문에 힘들다고
근데 우리는 정글이 아니라 탑이거든요 ㅎㅎ
그런거 상관없이 적극적으로 딜교를 겁시다

Rengar(렝가) 렝가 난이도 :
사용할 템트리 : 딜탱
리메이크 이후 힘들어진 친구입니다
하지만 딜탱템트리를 갈경우 1ㄷ1을 이기는 것에는
큰 문제가 없으니 바미의 불씨와 총검이 나오기 전까지만 사립시다

렝가가 W를 쓸경우 CC에 면역이 생깁니다
항상 이에 유의하며 싸웁시다

Lulu(룰루) 룰루 난이도 : 지옥
사용할 템트리 : 극딜
뻐킹 요들
평타와 Q, E를 통한 미칠듯한 견제와
W와 R을 통한 생존성까지 겸비한 친구입니다

포기하면 편합니다 정글 부르세요

Riven(리븐) 리븐 난이도 : ~
사용할 템트리 : 극딜 OR 딜탱
리븐은 파일럿의 실력에 따라 난이도가 들쭉날쭉합니다
Q선마를 하며 미칠듯이 딜교를 건다?
극딜을 가서 찢어버립시다
E선마를 하며 6렙까지 버티다가 한방콤보를 노린다?
딜탱을 가서 비벼줍시다

극딜을 갈 경우 리븐의 6렙 이후 한방콤보를 조심해야하며
딜탱을 갈 경우 그런거 없이 뚜까 팹시다

Lissandra(리산드라) 리산드라 :  ~
사용할 템트리 : 극딜
심연의 홀을 빠르게 구입하신다면 끝입니다
Q견제만 피해주면서 E를 던져줍시다
리산드라가 6렙이후 한방콤보나 갱호응을 위해 들어온다면
침착하게 RQ를 써줍시다
이렇게 되면 90%확률로 리산은 궁을 낭비하게되며
상자와 함께 잡아주시면 됩니다

Maokai(마오카이) 마오카이 난이도 :
사용할 템트리 : 극딜
CS파밍만 한다면 답이없는 친구중 하납니다
하지만 적극적으로 딜교를 걸어온다면 매우 쉽게 이길 수 있으니
계속 깐죽거려서 약올립시다 ㅠㅠ

Malzahar(말자하) 말자하 난이도 : 지옥
사용할 템트리 : 닷지
미친듯한 Q, E 견제
접근하면 W.....
R걸고 쳐맞으면 순삭

Malphite(말파이트) 말파이트 난이도: 지옥
사용할 템트리 : 닷지
Q짤짤이 날리다가 궁박으면 꼼작도 못해!

Mordekaiser(모데카이저) 모데카이저 난이도 :
사용할 템트리 : 극딜
답도없는 뚜벅입니다 다시는 모데를 하지 못할정도로
괴롭혀줍시다 ( 핥짝 )

Dr. Mundo(문도 박사) 문도 박사 난이도 : 지옥
사용할 템트리 : 닷지
극딜을 가던 딜탱을 가던 못이깁니다
후반 기여도도 엄청나게 차이나고요

Vladimir(블라디미르) 블라디미르 난이도 : 지옥
사용할 템트리 : 닷지
블라디가 멍청하다면 할만하지만
정령의 형상올리면서 CS만 먹으면 막을 수가 없습니다 ㅠㅠ

Sion(사이온) 사이온 난이도 :
사용할 템트리 : 극딜 OR 딜탱
라인전 자체는 무난한 편입니다
후반 한타기여도도 상자만 잘 까신다면 비슷합니다

Shen(쉔) 쉔 난이도 : ~
사용할 템트리 : 극딜 OR 딜탱
쉔이 멍청하게 자꾸 딜교걸면 극딜가서 멸망시킵시다
하지만 라인당겨서 CS만 파밍하면 궁지원가는거 텔로 합류하고
한타 때 상자 꼼꼼히 깔아 도발거는거 막아줍시다

Shyvana(쉬바나) 쉬바나 난이도 :
사용할 템트리 : 극딜 OR 딜탱
버프먹고나서 힘듭니다
E와 W를 통한 딜링때문에 맞딜도 힘들고
궁극기 탱킹때문에 다잡은거 역으로 따이기도합니다
항상 궁극기를 염두해두세요

Swain(스웨인) 스웨인 난이도 : 지옥
사용할 템트리 : 닷지
Q, E 미친데미지
R 라인유지.....

Xin Zhao(신 짜오) 신짜오 난이도 :

Singed(신지드) 신지드 난이도 :

Aatrox(아트록스) 아트록스 난이도 :

Yasuo(야스오) 야스오 난이도 : ~ 지옥
사용할 템트리 : 극딜 OR 딜탱
이건 솔직히 파일럿 기량차이에 난이도가 천차만별이라....
평균적인 실력이라고 가정하면
상자의 활용도에 따라 난이도가 바뀝니다
또한 야스오에게 고의로 궁극기를 맞아주면서
상자로 유인하는것도 방법중 하나입니다

Ekko(에코) 에코 난이도 :

Wukong(오공) 오공 난이도 :

Olaf(올라프) 올라프 난이도 :

Yorick(요릭) 요릭 난이도 :
사용할 템트리 : 딜탱
만만해요 아주 요릭이 싸움걸면 그냥 패면됩니다
다만 한가지 문제점이 Q로 파밍만하면서 버티는애면
솔킬을 못따서 라인전이 더럽게 재미없어요
파밍해서 후반왕귀해도 상자만 잘 깔아두면
한타때 할수있는게 없는 불쌍한 친구입니다

Irelia(이렐리아) 이렐리아 난이도 :


Illaoi(일라오이) 일라오이 난이도 : 지옥
사용할 템트리 : 닷지
유일한 파훼법이라고는 일라오이가 궁쓸때
분신을 남기고 도망가서 공포에 걸리게 하는건데
이짓해도 잡기 더럽게 힘듭니다




-  업데이트중  -

 

 

라인 / 정글 운영법

 게임이 시작되고 50초에서 51초가 되어가면 두꺼비 / 돌거북 캠프에 상자를 깔아줍시다

스폰되기 전 4개까지 설치가 가능하며 정글을 먹고 시작하여 라인에서 2레벨을 먼저찍고 괴롭혀야합니다


 정글의 변경으로 돌거북은 사냥하기가 힘들어졌습니다

 

위와 같은 모양으로 상자를 깔아두신 후 작은몹에 Backstab(암습)를 한번 쓴뒤

큰몹을 때리시면 잡을 수 있습니다

이 때 바로 라인으로 가시지 말고 몸을 한번 대야

우측의 상자들이 튀어나온 미니거북 2마리를 잡으니 조심하세요


위의 방법으로 돌거북을 잡아도 놓치는 CS의 수는 같지만

얻는 경험치가 두꺼비-210 > 돌거북-137 이므로 먹고갈지 말지는 선택입니다


초반 운영법

 상대가 근접챔피언이고 내가 곧 2레벨이 된다면 적 챔피언의 위치에 상자를 깔고 싸움을 겁니다

부패의영약을 빨아가며 평타싸움을 하며 2레벨이 되는순간 Q를찍고 점화와 함께 잡아줍시다


상대가 원거리 챔피언이여도 어느정도 활용이 가능하니 많이 연습해보세요!



상자는 자신의 뒤에 1~2개, 상대방이 주로 사용하는 경로에 1개씩 깔아두시는게 편하며

라인을 절반보다 조금 더 밀어두신 후 미니언이 다니는 길에 상자를 깔아두시는게 도움이 많이됩니다

그리고 이 상자를 유지하기 위해 적절히 몸을 대서 라인을 유지하는 것중요합니다

 


중-후반 운영법

 아군이 곧 오브젝트 ( 용, 협곡 전령, 바론 )을 챙기려고 한다면 현재 팀의 라인/포탑 상황을 보고

오브젝트의 반대편라인을 밀어 어그로를 끌거나 오브젝트 주변에 상자를 깔아 한타 준비를 해줍시다


만약 상대팀의 메인딜러 미드, 원딜이 암살이 가능한 상대라면 주저하지말고 가서 잡아줍시다

중-후반의 샤코는 최소 3코어 이상의 아이템이 나왔으므로 상당히 강력한 순간딜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AP 한정)


만약 자신이 탱템을 섞은 샤코라고 하더라도 마법공학 총검( 중요 )이나 거대한 히드라까지 있다면

준수한 딜이 보장되므로 혼자 돌아다니는 적을 괴롭혀줍시다



마치며

 아직 부족한 실력이지만 (골드) 재미있게 플레이가 가능한 탑샤코를 소개하기 위해 공략을 작성하였으며

필력과 경험이 부족해 구체적으로 어떻게 운영해야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드리기가 힘드네요


플레이 영상이나 팁 영상을 올리고싶지만 컴퓨터의 상태가 좋지못해 업로드하지 못하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점이 있으신 분은 롤닉네임 "Box Trap"으로 친추를 보내주시거나

모든 게임을 녹화중이므로 OP.GG에서 샤코를 플레이한 판의 다시보기를 보셔도 됩니다


OP.GG 링크

http://www.op.gg/summoner/userName=Box%20Trap ]


- 많이 부족한 공략이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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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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