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0명
50% (10표)
0% (0표)
50% (10표)
애니, 어둠의 아이
Annie, The Dark Child
17
1
12
10/20
시즌7 미드애니 :D

- 애니웨어(2016-12-16, 조회수: 98666)



사정으로 업뎃이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2016 11 16 - 공략 작성


본 글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많이 부족한 공략입니다.

차차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정글 및 아이템 개편 , 암살자 리메이크



이것이 프리시즌의 가장 큰 변화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정글에 '식물'이라는 시스템이 추가됐고,

서포터 전용 아이템과(구원) (기사의 맹세)

밤의 끝자락(밤의 끝자락)같은 아이템들이 등장하였습니다.


또한 LeBlanc(르블랑)Rengar(렝가)Talon(탈론)Katarina(카타리나)Fizz(피즈).. 등등.. 같은 암살자의 리메이크가 이루어 졌습니다.



이번 프리시즌이 애니에겐 간접적으로 이득이라고 봅니다.


미드에 오는 암살자들의 암살능력 감소로 인해  


Syndra(신드라)Viktor(빅토르)Malzahar(말자하)Orianna(오리아나)Karma(카르마)Cassiopeia(카시오페아)Ryze(라이즈)같은 AP누커들이


유체화 스펠을 통하여 꿀을빨고 있다는 점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애니는?


애니가 유체화를 사용하면 어떨까?



짧은 쿨타임을 이용한 카이팅 ,


확정&광역 CC보유로 강력한 파괴력 ,


높은 주문력 계수 + 유체화의 이동속도 = 적 딜러진 붕괴 .


타 AP누커들과 비교해도 전혀 꿀릴게 없다고 생각되지 않나요?





게다가 요즘 메타가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탑 : Rumble(럼블)Kennen(케넨)Jayce(제이스)

미드 : Viktor(빅토르)Orianna(오리아나)Ryze(라이즈)

정글 : Olaf(올라프)Elise(엘리스)

서폿 : Zyra(자이라)Karma(카르마)Nami(나미)Vel'Koz(벨코즈)하물며 Miss Fortune(미스 포츈)이런것까지..

원딜 : Jhin(진)Ashe(애쉬)Sivir(시비르)Ezreal(이즈리얼)



뭔가 느껴지시나요?


맞습니다.


AP비중이 전체적으로 증가했고

탱커의 비중은 감소했습니다.



이는 마법 저항을 잘 두르지 않는 딜러들을 녹이기 좋은 메타이죠.



Q : 그럼 Annie(애니)는 딜러가 아니라 탱커라도 되는거냐?

적팀 또한 Annie(애니)를 녹이기 쉽다고 생각할 거다.



A : 맞습니다. Annie(애니)는 딜러이고 물몸중서에도 극 물몸 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Annie(애니)는 살아남으며 적 딜러를 잡는지


밑에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애니, 어둠의 아이
소환사 주문 유체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 (+102) 2328 마나 418 (+25.0) 843
공격력 50.4 (+2.63) 95 공격 속도 0.61 (+1.36%) 0.751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19.22 (+4.7) 99.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625 625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주문력 +0.1
    x9
  • 방어 +0.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주문력
    +31.05
  • 방어
    +6.3
총 가격 : 8,916 IP



위에는 제가 AD챔피언을 상대할 때 드는 룬입니다.



AP챔피언을 상대하실 때는 Glyph에서


방어력을 빼고 마법저항력을 박아주세요~



룬은 개개인의 취향이니 "내 룬을 꼭 써야한다 !" ..


이런 뜻은 아닙니다 . . 'ㅅ'


자신의 취향에 맞는 룬을 착용하시는게 가장 이상적이겠죠?





※ 꿀팁(?)



적 미드가 누구인지 모르는 경우가 가끔씩 있습니다.


그럴때는 마법저항력이 아닌 방어력을 들어주세요.


마저를 박았는데 적 미드가 AD챔피언 이라면 . . ex) Jayce(제이스)Pantheon(판테온)


마저로 막을 스킬이 거의 없어서.. 라인전 패망하게 됩니다.



하지만  방어력을 박았는데 적 미드가 AP챔프라면 ex) Diana(다이애나)Lissandra(리산드라)Lulu(룰루)


작지만 그래도..평타라도 막을 수 있잖아요..? (하하..)

거기에 Diana(다이애나)Lulu(룰루)일 경우 평타가 은근 아프기 때문이죠..




도움이 안되셨다면 죄송합니다 ;;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모바일 분들은 "새창으로 보기" 클릭하면 보일거에요.




12/16 +

많은분들이 통찰력(통찰력 : 소환사 주문 대기시간 15%감소)


책략에 0을주고 통찰력많이 드시더라구요.


저도 그래서 10판정도 들고해봤는데


확실히 라인전에선 잘 못느끼겠는데


한타에서는 플래시/유체화 빨리도는게 체감되더라구요.


앞으로는 18/0/12 많이 쓰게될거 같습니다.





특성에도 변화가 생겼지만,


"Annie(애니)에게 딱 맞는 특성이다! " 할법한 특성은 추가되지 않은 것 같아서


위에서 언급을 드리지 않았습니다.




하도 많이 보셔서 지겨우실 겁니다.


천둥군주의 호령아니면죽음불꽃 손길 둘 중 하나를 선택하라.....




많은 분들이 천둥군주의 호령을 선택하시는데,

시즌 6까지는 저도 천둥군주의 호령를 썼었습니다.


그런데, 정확성특성이 물/마관 동일 상승이 아닌


물관 8.5 + 마관 3 상승으로 변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지능 찍으라고 하신다면..


마관이 전혀 붙지 않습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 챔피언이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Abyssal Scepter(심연의 홀)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 룬에 고정 마법저항력..


이렇게 박고온다면, 우리는Vladimir(블라디미르)를 공략할 방법이 없습니다.


Vladimir(블라디미르)를 예시로 들긴 했는데,

블라디가 아니더라도 룬에 기본 마저를 박고오면 40~50일텐데


초반 주문력 깡50으로는 딜이 상대적으로 쥐똥만큼 박히게됩니다.



게다가 죽음불꽃 손길 <


Disintegrate(붕괴)Incinerate(소각)Molten Shield(용암 방패)Summon: Tibbers(소환: 티버)QWER 스킬 모두 터지기 때문이죠.

(E는 킨상태로 평타를 맞을 시)



요약하자면 죽음불꽃 손길 짱짱맨







※ 흉포 두번째 줄에 새로나온


대파괴(새로운 피) 정말 괜찮습니다.


제가 개발한 템과도 잘 통하구요.


라인전이 힘들어서 정글콜 많이할거 같으면 약점 노출찍고 정글이랑 같이 패세요









폭풍전사의 포효(폭풍전사의 포효)


제가 블라디 특성을 실수로 애니할때 들었었는데


진짜 괜찮은거 같아요.


초반에 Q(스턴) W 평 하면 폭풍전사의 포효터져서


일반적인 딜교환이 가능하더라구요.


Ignite(점화)Flash(점멸) 폭풍전사의 포효 << 연구해보겠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스펠은 Ghost(유체화)(유체화)입니다.


하지만 몇 챔피언일 경우 Ignite(점화)가 더 좋습니다.



1. 유체화를 사용할 시간도없이 끔살당할때 Pantheon(판테온)Zed(제드)


2. 강력한 CC보유로 유체화의 효과가 제대로 발하지 못할때.Cho'Gath(초가스)Zilean(질리언)Lissandra(리산드라)


3. 유체화로 커버가 안될정도의 유틸리티를 보유한 챔피언일때. Ahri(아리)Master Yi(마스터 이)



정도가 있겠네요..


이럴때는 Ghost(유체화)보다는 Ignite(점화)가 더 좋은건 맞습니다.


추후 업뎃될 챔피언별 상대법에서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Ghost(유체화)의 장점


소환사의 통찰력(통찰력)으로 원래 짧았던 쿨타임이 더 짧아졌네요 개꿀


1. 쿨타임이 짧다.


2. 추노/도주에 매우 용이하다.

라인전에서 Flash(점멸)써야될 상황에서 Ghost(유체화)하나로 커버가 가능하다.


3. 상당히 안정적인 라인전을 만들어준다.

4. 한타에서 Flash(점멸)없이도 이니시에이팅을 가능하게 한다.


5. 어그로가 잘끌린다.




★이런분들께는 비추천☆


1. 뒤로Flash(점멸)쓰고 Ghost(유체화)로 튀시는분들


Flash(점멸)Ghost(유체화)둘다써서 사는바엔 죽음을 택하심이..


2. Ghost(유체화)를 단지 도주용으로만 사용하시는 분들


위 두가지에 해당하신다면 차라리Ignite(점화)Exhaust(탈진)Teleport(순간이동)를 드십시오...









방화광 (Pyromania)
애니가 스킬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공격 스킬에 맞은 적은 1.25/1.5/1.75초간 기절합니다.
붕괴 (Disintegrate)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가 마나로 가득한 화염구를 발사하여 70/105/140/175/210 (+0.7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붕괴에 명중한 적이 사망하면 사용한 마나를 다시 회복하고, 남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반으로 줄어듭니다. (사정거리: 625)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90/95/100/105/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용암 방패 (Molten Shield)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애니가 자신이나 아군에게 3초 동안 60/95/130/165/200 (+주문력의 4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으로 인해 이동 속도가 20~50% 증가한 뒤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기본 공격이나 스킬로 보호막을 공격한 적은 25/35/45/55/65 (+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용암 방패는 각 대상에게 보호막당 한 번 피해를 입힙니다.
소환: 티버 (Summon: Tibber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티버가 화염에 휩싸인 채 나타나 해당 지역에 있는 적에게 150/275/400 (+0.6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티버는 45초동안 적들을 추격하며 50/70/100 (+0.1 AP)의 기본 공격력을 가지고, 주변 적들에게 매 초마다 20/30/40 (+0.12 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애니가 용암 방패를 시전하면 티버는 용암 방패 효과를 얻습니다.

티버의 분노는 티버가 소환되었을 때/애니가 방화광 스킬로 적 챔피언을 기절시켰을 때/ 애니가 죽었을 때 발동됩니다.
분노: 티버의 공격 속도가 275%, 이동 속도가 100% 상승한 뒤 3초에 걸쳐 기존 상태로 돌아옵니다.

티버 체력: 1,150~3,500 (+주문력의 75%) 티버 방어/마법 저항력: 30~90 티버 이동 속도: 350/375/400 (사정거리: 600, 범위: 1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소각
(Incinerate)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애니가 원뿔 모양의 불을 발사하여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70/115/160/205/250 (+0.8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스킬 콤보



매우많은 콤보가 있습니다.


적이 반피 이하로 싸움을 걸어온다면 Ghost(유체화)웬만하면 켜주세요.




기본적으로 콤보는




Pyromania(방화광)4스택 - Q - W - 평  = 가장 기본적인 콤보입니다.


저는 한타에선 항상 3스택 이상을 유지합니다.



밑에는 응용 콤보인데요


Pyromania(방화광)2스택 - Q - E - W - 평평 .. - Q ....


Pyromania(방화광)1스택 - 미니언 막타Q - W - E -평 - Q - 평평 . . - Q . .



이렇게 나오면 삑사리 없는이상 10에 8은 그냥 당해주더라구요.



평타는 그냥 스킬 전부 쿨이면 계속 섞어주세요.


카이팅 하시면서 거리조절 잘하시구요.


이정도만해도 더 콤보라 할 것도 없어요.














스킬 활용 팁

 


추후에 영상 올려보도록 할게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마법공학 GLP-800) 제 공략의 핵.심 입니다.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이거 평타 강화효과가 치명상(Lethality )(새로운피) 이거랑 정말 잘맞아요


거기에 약간 부족한 마나를 채워주고


깨알 깡체력을 올려주며


65% 슬로우에 데미지까지 !!


* (마법공학 GLP-800)이거 데미지죽음불꽃 손길죽불손 터집니다 ~


제가 직접 확인했습니다.



아이템 빌드는



적 미드가 AD이다.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 >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 (마법공학 GLP-800)>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Abyssal Scepter(심연의 홀)>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신발팔고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신발은 돈 남으실때 사주시면 됩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는 되도록 빠르게 올리시는게 좋아요.




적 미드가 AP이다.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마법공학 GLP-800)>Abyssal Scepter(심연의 홀)>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신발팔고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Catalyst the Protector(억겁의 카탈리스트)을 먼저가는 이유는

적 미드가 ap이면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효과인 평타 칠 일이 급격하게 줄어듭니다.


효과 발동 별로 하지도 못할거 체력이나 올리자. 고 판단되어서.. 




+) 적이 나만문다 OR 물리면 살수가 없다. 싶으실땐

데캡을 나중에가고 존야부터 올리시는게 좋아요







우리팀 정신병자들이 Zed(제드)밴을 안해서 적 미드가 Zed(제드)이다.

전적검색을 했는데 KDA, 승률 , 판수 전부 높은 것 같다. ㅈ댔다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스타트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올렸는데도 따였다

Ninja Tabi(닌자의 신발)까지 가주세요.

솔직히 Zed(제드) 너프먹긴 했는데, 데미지가 말이 안됩니다...


그냥 삭제 시켰으면 좋겠네요 ㅜ~ㅜ


가장 암살자다운 챔피언이

암살자 리메이크를 피한거부터 이상했습니다.





+)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늦게가는 이유는 (마법공학 GLP-800)에 슬로우가 있기때문에

굳이 초반에 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가서 무한 슬로우를 거는 것 보다는


초반에는 높은 계수를 이용한 딜링으로, ((마법공학 GLP-800)슬로우로 굳이 초중반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필요 X)


후반에는 마법저항템을 대부분 두르기 때문에 딜링보다는

(마법공학 GLP-800)+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를 이용한 CC로 상대를 괴롭혀주시면 됩니다 ㅎ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시오페아
제가 점화 죽불 1렙 e찍는 카시를 만났는데
압박이 라인전 전체에 들어오는거 같아요 ;;

1~3렙때 웬만하면 애니가 cs주도권 잡는데
제가 2렙때 귀환했어요
여눈뽑고 바로 벤시의 장막을 올리던데..
그겜 미치는줄 알았습니다.

무조건 카시한테 지속딜 넣으려고 하시지마세요.
스턴 콤보넣고 바로 안빼면 eeeee맞고 골로갑니다 ;

오리아나
공격형 오리아나는 조금 수월합니다.
E(베리어)를 라인전에서 2~3개 이상 투자하면 못이겨요.

그나마 뚜벅이라 Q스턴 걸어서 정글이랑 잡으면 할만하네요

질리언
조금만 잘하면 라인전 답이없어요..
슬로우 Q W Q 하면 반피빠지고.. 궁때문에 죽지도않고.. 갱면역도 우수하고
정화까지들면 진짜 고통받으셔야해요
적 미드가 질리언인거 같으면 닷지 추천드립니다 ;;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위스티드 페이트
잘하는 트페는 좀 까다로운데
동실력이라고 가정하면 못이길수가 없어요.

카르마
적 정글만 조심..
아우렐리온 솔
저는 솔과 비슷한 템을가는데
얘 스턴은 논타겟. 내 스턴은 확정&광역. 거기에 딜링스킬도 조건부인데다 즉발딜은 R밖에
없어서 상대하기 쉽더라구요.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1렙 : 웬만하면 미니언에 신경써주시고.. 딜교걸어올때만 맞Q 날려주세요.


2렙 : Q스턴 W 평 .. 은근 쎕니다. 마찬가지로 CS주의깊게 먹어주세요.


3렙 : 이때부터 여러가지 콤보가 생깁니다.

Pyromania(방화광)3스택일때  Q(날라가는동안)E 스턴 W .. 등등 ..


센스만 있으시면 어렵지 않을거에요.





 

중반 운영법

 한타때 플래시 존재 유무에 따라서 포지셔닝이 달라져요.


플래시가 있다면 우리팀 탱커와 최 전방에서 팀 원딜보호/적 딜러 일점사를 1순위로,


유체화만 있다면 딜러진에서 카이팅+티버로 꾸준히 적 원딜 견제,


스펠이 전부 없다면  팀 원딜보호를 1순위로 서폿과 같이 있으셔도 되요.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무조건 적 딜러를 물어야돼 !"


이런 마인드 보다는


차근차근 물러오는 적부터 헤치우시는게


한타승리의 관건이라고 저는 항상 생각하거든요.


그게 KDA가 높게나오기도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크리스마스 업뎃 예정 !

 

마치며


시즌7 배치는 모두들 건승하시길 ^^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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