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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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르마, 깨우친 자
Karma, The Enlightened O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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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잼 보장] 마조를 위한 탑 좀비 카르마

- 섹종대왕(2016-11-16, 조회수: 15161)

진성 마조와 색다른 플레이를 원하는 즐겜러들을 위한 실용적인 카르마 공략입니다.

수없이 일반 게임을 하면서 연구했던 챔피언 중에

좀비카르마가 단연 꿀잼 1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잘 성장한 카르마는 괴랄한 보호막과 힐량 때문에 상대 팀이 건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만트라 W로 이어지는 힐콤보는 플레이어에게 거대한 뽕맛을 선사합니다.
카르마, 깨우친 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9) 2483 마나 374 (+40) 1054
공격력 51 (+3.3) 107.1 공격 속도 0.625 (+2.3%) 0.869
5초당 체력회복 5.62 (+0.55) 14.97 5초당 마나회복 13 (+0.8) 26.6
방어력 28 (+5) 113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이동 속도 +1.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 이동 속도
    +4.5%
총 가격 : 10,758 IP
사실 우리에겐 룬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빨강룬에 마관은 들어줍니다. 
후반가면 딜이 안나오기 때문에 마관을 조금이라도 올려야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첫번째 파괴전차를 가는 방어 특성과

두번째 천둥군주를 가는 공격 특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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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특성은 후반에 w가 적중시 풀체력과 엄청난 보호막을 얻게 됩니다.

다만 초반에는 별 쓸모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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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번째 특성은 초중후반 안그래도 없는 딜을 보충해줍니다.

레벨당 들어가는 데미지가 많기때문에 의외로 딜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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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략의 포악은 무조건 5 찍어줍시다. 평타로 cs먹기 힘듭니다.

결의의 룬갑옷 특성은 나중에 정령갑옷, 구원과 엄청난 시너지를 발휘합니다.
고민하지 않습니다. 텔로 조금씩 어시라도 주워먹어야합니다.
열정 응집 (Gathering Fire)
카르마가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만트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내면의 열정 (Inner Flame)
마나 소모: 40/50/60/70/80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에너지의 구체를 발사하여, 적과 닿으면 폭발하며 해당 범위 내의 적들에게 70/120/170/220/27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5초 동안 40%의 둔화를 겁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영혼의 불꽃 : 40/100/160/220 (+0.3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떨어진 위치 혹은 사거리 끝에 원형의 불꽃을 남겨 범위 안의 적에게 50% 둔화를 겁니다. 1.5초 후 원이 터지면서 해당 범위 안의 적에게 40/130/220/31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950)
굳은 결의 (Focused Resolv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카르마를 대상 적 챔피언과 연결시켜 절대 시야를 얻고, 2초에 걸쳐 40/65/90/115/140 (+0.9AP)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으면 대상 적을 1.6/1.7/1.8/1.9/2초 동안 제 자리에 묶습니다.

만트라 추가 효과 - 재생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17% (+0.01% AP)를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거나 대상이 죽으면 다시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 (+0.01% AP)를 회복합니다.

굳은 결의 스킬의 속박 효과 지속 시간이 0.5/0.75/1/1.25 초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고무 (Inspir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카르마가 아군 챔피언에게 2.5초 동안 80/130/180/230/280 (+0.6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40% 상승시킵니다.

만트라: 카르마가 힘을 집중해 아군 챔피언과 주변 챔피언들에게 +50/100/150/200 (+0.45AP)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우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15% 상승시킵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700)
만트라 (Mantra)
재사용 대기시간: 40/38/36/34초
카르마가 8초 동안 다음 스킬을 강화하여 추가 효과를 부여합니다.

영혼의 불꽃 :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원모양의 불꽃을 남겨, 적들의 이동 속도를 대폭 늦추고 잠시 후 피해를 입힙니다.
재생 :적과 연결되어 있는 동안 끈이 대상에게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카르마가 잃은 체력의 20%만큼 체력을 즉시 회복합니다. 끈이 끊어지지 않을 경우, 카르마는 다시 일정량 체력을 회복합니다.
저항 : 보호막 시전 대상 주변의 아군 챔피언들에게 보호막이 씌워지고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Q선마 후에는 E선마든 W선마든 원하는 거로 해줍시다. W에 붙는 회복량은 변함이 없습니다.
저는 조금이라도 딜을 올리기 위해 w선마하는 편입니다.

스킬 콤보

 만트라 후 W + 아무거나

스킬 활용 팁

 피가 적절히 떨어졌다 싶을때 돌진기, 도주기 없는 챔피언 위주로


혹은 물고 싶은 상대한테 만트라 W를 써줍니다.


피가 처음에 20퍼 차고 속박 맞추면 20퍼가 더 찹니다.


다른 스킬은 알아서 써주시면 됩니다. 


파괴전차의 용기를 찍었다면 두번째 속박을 걸 때 유의하면서 거리조절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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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인전때는 만트라 Q와 W를 적절히 써줍니다.


저는 왠만하면 만트라 W로 딜교에서 이득을 보는 편입니다.


많은 유저가 만트라 W의 효과를 잘 모르기 때문에 딜교에서 이득을 챙겨올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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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타 때는 만트라 W로 상대의 원딜이나 미드라이너를 묶으면서 몸으로 들어갑니다.


속박만 맞추면 그동안 맞았던 피가 다 회복되고 괴랄한 보호막이 더해지니 그냥 닥돌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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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로 동티어의 유저에게는 솔킬각을 보지 않습니다,


그래서 좀비 카르마는 왠만하면 양학용으로 사용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으로 무조건 로아를 가줍시다. 

부족한 딜을 메꿔주고 체력과 마나를 뻥튀기해주기때문에 후반에 마나걱정이 없게 됩니다.

특성과 더불어 슈퍼 강인함을 만들어 왠만한 스킬에 반응할 수 있도록 헤르메스를 가줍니다.

만약 상대의 평타가 너무 아프다면 닌자의 신발을 가줍시다.

두번째 템으로는 사기라고 평가받는 구원을 가줍시다.

고정피해라서 딜도 좋고, 라인클리어도 좋고, 보호막도 좋고, 패시브도 치유+보호막 10퍼라 카르마에게는 사기입니다.

세번째템으로 정령의 형상을 가줍시다.

정령의 형상이 나온 뒤에는 만트라 W가 미친 힐량을 보여줍니다.

그 뒤로 깜짝딜을 막아줄 솔라리를 가줍니다.

마지막은 가시갑옷이나 즈롯을 가주는데, 가시갑옷은 상대가 좀비 카르마의 전략을 눈치 채고 무시할때 가줍니다.

가시갑옷을 입고 난 후의 카르마는 상대 원딜만 집요하게 물어주면 됩니다.

즈롯은 자신이 운영에 자신있다 할 때 가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럼블
에코
좀비 카르마가 상대하기에 까다로운 챔피언은 죽치고 라인 미는 캐릭들입니다.

비슷한 실력일 경우 솔로킬을 내거나 라인전을 리드할 수 없는 것이 에코, 럼블 정도인데

만약 만났다 하면 타워끼고 초집중해서 미니언을 잘 먹고 텔아낍시다.

텔을 잘타서 성장해야합니다.

진은 4타가 너무 아프기때문에 몸으로 비비적대며 이니시하는 좀비카르마가 버티기 힘들 수 있습니다.

4타 맞고 걸레짝이 되길 기다렸다가 만트라 W로 피를 채웁시다.

상대하기 쉬운챔피언으로는 뚜벅이 근접챔들이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평타로 상대를 괴롭히면서 딜교할때 보호막과 만트라 W로 이득을 가져옵시다.


후반 운영법

사이드 또는 후방에서 몸으로 닥돌합니다. 만트라  W가 당신의 생존을 보장해줍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만트라 걸고 프리딜합니다. 만트라 w를 걸경우 상대가 속박되는 위치에 구원 액티브효과를 발동하면 딜과 보호막과 회복을 한번에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마치며

 이번 암살자 패치로 AD르블랑이 너무 힘들어졌습니다. 


 일반겜 양대 꿀잼 중 하나던 AD르블랑이 망하면서


 그나마 남아있는 꿀잼인 좀비카르마를 여러분께 소개해 다같이 즐기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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