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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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치, 역병 쥐
Twitch, The Plague R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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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적으로 딜을 넣을수있는 딜탱 트위치.

- dolphins(2016-11-21, 조회수: 6940)

 이 공략은 상대팀에 헤카림이나 빅토르, 신드라같은 
은신후 포지션을 잡은 뒤 궁을써서 딜을넣자마자
점멸로 나를 타게팅하여 끔살을 시키는 무서운 
미드라이너나 정글러, 탑솔러들에게서 안정적으로
생존을 하며 딜을 넣을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고 연구하다가 
성시킨 왕귀형 딜탱 트위치 공략입니다.
점차 수정하여 완벽한 하나의 공략이 될수있게 완성시켜 나가겠습니다.
필자는 다이아에서 타 치명타템트리보다 안정적으로 캐리를 할수있다 판단되어
매판마다 치명타 템트리보다 이템트리를 자주 합니다.
써보신다면 만족하실겁니다.
트위치, 역병 쥐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04) 2398 마나 300 (+40.0) 980
공격력 59 (+3.11) 111.9 공격 속도 0.679 (+3.38%) 1.069
5초당 체력회복 3.75 (+0.6) 13.95 5초당 마나회복 7.26 (+0.7) 19.16
방어력 27 (+4.2) 9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 속도 +1.7%
    x9
  • 체력 +8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방어 +4.26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15.3%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27.054
  • 방어
    +12.78
총 가격 : 15,990 IP
일반 원딜룬도 좋지만 살짝 탱키하게 공속은 버리지않으며
방어력과 체력을 높여서 초반 라인전에서의 버티기와
맞딜에서의 강함을 얻을수 있게끔 만든 룬입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큰 틀에서의 중요한 딜링 특성과 나머지는 탱키함과 버티기, 템트리와의 씨너지가 잘나게끔
찍어낸 특성입니다. 딜 트위치보다 딜량은 떨어질지 모르나, 피흡과 회복력으로 라인전에서
버티거나, 한타에서 피흡으로 오래 생존하며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열광은 현재 체비례댐지인 몰왕으로 퍼딜을 넣다가 피가 줄어들게되면
그만큼 몰왕 패시브 데미지도 줄어들게되는데, 낮은 데미지로 마무리를 못할수도 있습니다.
그리하여 열광으로 부족한 공격력을 보충하기로 했습니다. 생존력이 강한 템트리를 갔기에
한타에서 열광을 풀스텍으로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루난으로 적을 다수 때릴경우 열광도 그만큼 다수로 쌓이게됩니다. 루난을 갔을시에
열광스텍을 금방 쌓을수 있죠.
맹독 (Deadly Venom)
트위치의 공격은 맹독으로 적을 감염시킵니다.

맹독에 감염된 적은 6초 동안 매초 1/2/3/4/5 (+0.03 AP)의 고정 피해를 입습니다. 피해량은 1/5/9/13/17레벨에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6번까지 중첩됩니다.
매복 (Ambush)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1.5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거나 4.5초가 경과하면, 트위치는 10/11/12/13/14초 동안 위장 상태가 되며 이동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또한 위장 상태가 풀리면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40/45/50/55/60% 증가합니다.

자신을 보지 못하는 적 주위에 있으면 트위치의 이동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맹독에 걸린 상대 챔피언이 죽으면 매복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독약 병 (Venom Cask )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3/12/11/10/9초
트위치가 적중한 모든 적에게 맹독을 중첩시키고 3초 동안 독구름을 남기는 독약 병을 던집니다.
독구름 속 적은 이동 속도가 30/35/40/45/50% (+주문력의 5%) 느려지며, 적중 즉시 맹독 1중첩, 이후 초당 1중첩씩 쌓입니다. (사정거리: 950, 범위: 500)
오염 (Expunge)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맹독이 적용된 주위 모든 적에게 20/30/40/50/60의 피해에 추가로 맹독 중첩 당 15/20/25/30/35 (+0.3AP)(+0.42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무차별 난사 (Spray and P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트위치가 기본 공격으로 관통하는 강력한 독화살을 발사합니다. 공격 사거리가 300 늘어나며, 공격력은 30/45/60 증가합니다. 적 하나를 관통할 때마다 피해량이 5% 감소하여, 최소 70%까지 내려갑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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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4
  • 15
  • 16
  • 17
  • 18

 예전에는 e선마보다 q선마를 더 선호했으나 q의 너프로 인하여

E선마를 하게되었습니다.

 열광이 공격력 증가로 바뀌어서 e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스킬 콤보

 은신후 보이는 사거리에 접근후 독병을 던지고 궁을 키시어

앞으로 전진하면서 때려주시다가 마지막에 e를 터트려 주시면 됩니다.

스킬 활용 팁

 죽을 각오로, 죽일 각오로 싸우실때에는 싸우기 시작했을때에 바로

Q를 사용하셔서 공속증가효과를 받으셔야 더 좋게 싸우실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독병을 던져주면 상대는 슬로우가 걸리게되어

갱에당하거나 서폿에게 견제를 당할수있다는 긴장 상태가 됩니다.

긴장상태가 되면 쉽사리 딜교환을 걸지 못하고 일단 빠지게되니 

파밍싸움으로 갈수있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선 루난을 가서 라인클리어와 초반 한타에서의 딜로스는 없습니다.

루난의 광역 데미지만큼 열광스텍이 쌓여서 공격력이 증가하여 루난이 선템으로

가장 좋습니다.

아주 잘컷을때와 팀내 딜이 없을때는 2코어로 얼망보다는 몰락이 더 좋습니다.
트위치가 몰락을 안가게된 이유는 치명타 템트리가 쎄서도 있지만 2코어이후
부터 치명타 템트리에게 점점 뒤쳐지게 되는데에 있습니다.
2코어몰락까지는 딜이 잘 나온다는 얘기입니다.
반반컸으며 팀내 딜을 넣는 캐리형 미드라이너가 있을경우 얼망을 2코어로 갑니다.

얼망과 루난이 나왔을경우 한타에서의 존재감을 설명해 드리자면 2코어로 라일라이를간
빅토르와 같습니다.열광의 데미지증가와 궁극기 데미지증가, q공속 증가
까지 합친다면 타 원딜들에게 뒤쳐지지 않는 딜이 나오면서 적 딜러들과 탱커들에게 엄청난
슬로우를 넣게됩니다.
 은신후 이니시를 하게될경우 트위치의 긴 사거리와 슬로우 때문에 좋은 한타구도가 만들어 질수
있습니다. 혹시나 적이 물러온다고 해도 신발과 란두인의 체력, 흡혈로 인해 살아남아
팀원의 합류로 적을 모두 잡는 경우도 자주 나오게 됩니다.
몰왕은 퍼뎀이라서 탱커든 딜러든 퍼센트 데미지를 주게됩니다. 그래서
체력이 많은 탱커에게 데미지가 잘나오며, 열광과 궁데미지증가로 인해
딜러와의 싸움에서도 지지 않습니다.

적에 하드탱커가 없거나 적의 하드탱커보다 딜러진이 더 존재감이 크다면
4ㅡ5코어에 무대를 가시는것도 좋습니다.

1ㅡ1이 더강해져야겠다 싶으시면 3코어이후 유령무희를 가시는것이 좋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파밍을 하며 루난이 나온이후부터는 라인을 빨리밀고 더티파밍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법

 불가피한 싸움을 하되 되도록이면 파밍위주로 합시다.

 

중반 운영법

 3코어까지는 성장에 중점을줍니다. 더티와 라인을 먹으며 큽시다.

 

후반 운영법

 3코어 이후부터는 합류해서 좋은 이니시각을 재거나 적이

이니시를 걸때를 대비한 포지션을 계속 잡고계시는게 중요합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적이 신드라같은 챔피언으로 거리를 유지하며 파밍싸움을 할때

적의 사거리 밖에서 궁을 사용하여 이니시를 열수있고, 슬로우로 적이

도망가지 못하게하여 팀원들이 쓸어담는 각을 만들어주면 됩니다.

 적이 돌진조합일경우 앞라인부터 궁으로 슬로우를 걸어서 미드와함께

탱커라인을 다 잡은뒤 앞라인으로 가시면 됩니다. 미드라이너보다

어그로를 끌어서 포커싱 당하는게 현명한 한타입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딜러는 피지컬에의해서 적을죽일수도 죽임을 당할수도 있는데,

딜탱은 피지컬의 영향을 덜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도박적인, 적이 눈치채서 포커싱하기 전까지 딜넣다 죽기를 하지않고

어느정도 맞을각오를하며 여유롭게 딜을 오래 넣는게 더 안정적이고

좋다고 생각합니다. 후자가 좋다고 생각되신다면 한번 해보십시오.

만족하실겁니다.


아이템트리와 특성과 플레이방식을 간단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시간이 나는데로 챔피언별 대응법 들과 부족한부분을 채워나가겠습니다.

궁금한점은 댓글에 달아주신다면 답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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