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원딜의 원탑은 누굽니까? 바로 진입니다.
최근 진을 대체할 챔프가 애쉬 말고는 없죠. 대회를 보시면 알겁니다.
베인이나 케이틀린 등이 자주안나오고 진과 애쉬가 픽되는 이유는 바로 살상연희,커튼콜,수정화살로 '변수'를 창조해내는 능력입니다.
대회에 픽이 잘안되는 원딜들은 특징이 바로있습니다. 사실 위의 두챔 말고는 다 똑같은 공통점이 있어요. 베인이 특히나 심한데, 베인이 하는짓은 뻔하다고 할수 있을정도로 다음에 무슨 무빙,행동을 할지가 뻔하기때문에 대비가 쉽습니다. 강한 딜을 가지고 있음에도 고인이고, 대회에서도 안나옵니다.
그 원탑 진의 대항마가 바로 바루스입니다. q와 궁극기로 상대방이 대처하기 힘든 딜과 이니시를 퍼붓기때문에 최근2년간 미드로 쓰였지만, 원딜로 안쓰인 이유는 지속딜이 약하기 때문이었는데, 그것도 최근 미드가 빅토르,카시오페아 등이 대세이기 때문에 이점들이 원딜바루스에게 보완이 됩니다.
다른 내용들은 공략에서 서술하겠습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
체력 | 600 (+105) | 2385 | 마나 | 360 (+40) | 1040 |
공격력 | 59 (+3.4) | 116.8 | 공격 속도 | 0.658 (+3.5%) | 1.05 |
5초당 체력회복 | 3.5 (+0.55) | 12.85 | 5초당 마나회복 | 8 (+0.8) | 21.6 |
방어력 | 27 (+4.6) | 105.2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75.0 | 575.0 |
- 방어구 관통력 +1.6x9
- 방어 +1x9
- 쿨감소 -0.83%x6
- 레벨당 쿨감소 -0.092%x3
- 방어구 관통력 +3.2x3
- 방어구 관통력+24
- 방어+9
- 쿨감소-9.948%
미드든 원딜이든 바루스의 생명은 다 아시겠듯이 q스킬입니다.
이번패치로 방관이 물관으로 바뀌면서 초반너프를 당했는데, 그거 너프 감안해도 이 룬이 가장 좋습니다. 바루스의 w스킬이 있기때문에 도란검만 들어도 cs막타 충분히 먹을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공격력보다 관통력이 이득입니다. 다른 룬을 드는건 상상할수 없네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마스터리는 18 12 0이나 12 18 0을 추천합니다.
적에 트런들,람머스같은 튼튼한게 많다면 18 12 0을들어 방관7%를 챙기시고, 적이 다 물몸이다 싶으면 12 18 0을 들어서 고정방관과 물몸들이 q스킬을 맞았을때 터지는 폭풍전사의 포효를 들어주세요. 사실 18 12 0은 방관7%를 챙길려고 드는것이지 핵심특성은 바루스에게 별로 쓸만한 것이 없습니다. 죽음불꽃손길 데미지가 미미하지만 그래도 딜에 조금이라도 도움되니 찍어줍시다. 공속이 느린 바루스에게는 전쟁광의 환희는 비추입니다.
챔피언 킬 및 어시스트: 공격 속도 50%, 공격 속도 25%만큼 공격력 및 주문력 증가
챔피언 외의 대상 처치: 공격 속도 10/15/20% (1/7/13레벨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발사 시: 바루스가 화살을 발사하여 90/160/230/300/370 (+1.3/1.4/1.5/1.6/1.7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소 피해량은 2/3) 관통 당한 적 하나 당 15%씩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최소 33%) 피해량과 역병 폭발 효과는 충전 시간에 비례해 최대 50%까지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50~1475)
바루스가 다른 스킬을 사용해 역병 중첩을 폭발시키면 중첩 횟수당 대상 최대 체력의 3/3.5/4/4.5/5 (AP100당 +1.5)%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과 에픽 몬스터를 대상으로 역병을 폭발시키면 기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중첩 횟수당 최대 재사용 대기시간의 13%만큼 감소합니다.
사용 시: 다음 꿰뚫는 화살 스킬이 잃은 체력의 6/8/10/12/14%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피해량은 충전 시간에 비례하여 9/12/15/18/21%까지 증가합니다.
역병 폭발로 인한 기본 지속 효과 피해량은 정글 몬스터에게 최대 12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750)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콤보는 본능적으로 써주세요
바루스가 미드를 버리고 원딜을 가는 이유입니다. 미드를 가면 엄청나게 안정적이지만 미드가 AD이기때문에 조합이 불안정해집니다. 그리고 적미드를 터치는 단계까진 아니고 정말 무난하게 가면서 로밍으로 이득보기가 쉬운 수준입니다. 하지만 원딜을 가게된다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최근 서폿은 자이라,카르마,나미가 대세죠 이들은 바루스와 엄청나게 시너지가 좋으면서, 바루스가 카운터입니다. 물몸서폿들은 바루스 궁을 맞으면 최소1킬로 이어지고 이를 지킬려는 원딜이 힐까지쓰다가 덩달아 죽습니다.
스킬활용은
마방템,공속템은 상황에 맞게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루난에 마나무네가 터지기 때문에, 575의 긴사거리로 궁극기를 사용하여 여러명을 때릴수 있을것 같다 싶으면 루난을 가시면되고 안된다면 고속연사포를 가주세요
밤의끝자락,멜모셔스,헤르메스시미터도 취향과 상황에 맞게 가주시면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위의 카운터픽 외의 바루스의 카운터는 방어력을 먼저 가는 탱커들입니다. 아군미드가 딜이 안나오는데 적 탱커가 뽀삐 트런들 문도 이런거면 난감합니다. 아까 말씀드렸듯이 정식 한타의 상황에선 미드가 지속딜을 좀 커버해줘야되요
상대하기 쉬운챔피언들은 그냥 대다수 물몸챔피언들입니다. Q를 맞추면 피가 1/3씩 쭉쭉빠지는데 이러면 적은 한타를 못열고 집가고, 타워밀리고 용먹히고 그냥 게임이 승리로 기울어집니다.
1~5렙때 Q스킬이 빠졌을때만 조심하면 됩니다. 아예 딜이 없는상황이 되기때문에, 아군서포터와 연계해서 Q를 긁어주면 적봇은 죽어라 합니다.
6렙이후는 서포터와 같이 궁극기를 사용하면 1킬먹는건 순식간입니다. 궁의 최대사거리를 노려보면서 적이 ㅅㅂ이게맞네 하는 상황을 만들어보세요. 적봇은 정글갱안오네 하면서 붕괴됩니다.
바루스가 라인전을 발렸다면 그건 정말 이상한겁니다. 제가 느끼기엔 라인전만큼은 바루스는 원탑입니다. 사거리 575이면서 궁극기를 쓰고 최대사거리에서 공격을하면 적원딜입장에선 속박이 아니라 스턴입니다. 라인전 강캐로 유명한 케틀은 평타사거리만 길고 스킬들은 찌질한수준이며 막상 직접싸워보면 무지약한데, 바루스는 폭딜,이니시가 가능해서 자이라같은 서포터와 함께면 2:3도 거뜬합니다.
중반이 가장 강할시기입니다. 제어와드를 부시에 깔고 대치상황중에 시야없는곳에서 q만 날려도 적은 아무것도 못합니다. 적 렉사이같은것이 이니시를 하려 들어오면 궁극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궁극기가 퍼지는것때문에 적뒷라인들은 호응을 못하고 렉사이만 속박다굴에 죽고 한타는 이깁니다. 적이 Q를맞으면서 집을 안가면 바루스가직접 궁극기로 이니시 해도되고요.
후반은 다른원딜들에 힘이 빠지지만 애초에 바루스는 역할이 다르고, 그리 약한것도 아닙니다. 극후반에는 쿨감신보다 공속신발을 껴줌으로써 무라마나의 딜을 극대화 할수있는 것을 추천할게요. Q포킹 유통기한이없습니다. 대신 물몸들 위주로 맞춰주세요.
한타시 적 탱커를 때리는것보다 상황만된다면 Q로 뒤의 물몸 챔피언들을 긁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사거리가 어마무지해서 이런상황이 자주만들어지는데, 원딜&미드,서폿 2명만 긁어줘도 아군 정글탑이 이에 반응하여 적 딜러라인들을 노위협적으로 노릴것이고 한타는 이미 기울어졌다 보시면 됩니다.
카운터픽 내용을 봐주세요
이번 케스파컵에 원딜 바루스가 밴픽이 많이되었는데, 대회의 원딜구도는 진바루스가 될겁니다. 아니 바루스가 필밴카드가 될수도 있구요. 이제 곧 너프될거라 생각도 듭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