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12
17
1
3/3
[다4~5] 리메이크 렝가 분석과 정복.

- 황제의날개(2016-11-18, 조회수: 4908)


가장 최근까지 한 부케. 
부케 키울때 정한 목표가
팀원중에 패드립치는 사람 있으면
그냥 게임 안하기여서...
승률이 조금 낮네요 ㅎㅎ....:D


많이 부족하지만 프리시즌동안 자유랭크 돌린 사진입니다. 
저번 시즌에는 계정 3개 모두 다이아 3~5에 서식했고
 현재 부케 프리시즌 자유랭크 플레 에 위치하고있습니다
군대에 가야하므로 2일 전부터 게임은 하고있지 않습니다...시무룩..T^T



저는 분석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때문에 같은 챔피언이라도 
여러 가지의 템트리와 여러 방식의 딜 메커니즘을 
연구하는 것을 중점에 두고 플레이합니다.

이런 분석들 속에서 나오는 것들을
 여러분들께 알려드려 보다 쉽게 챔피언을 이해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저의 목적입니다.

공략글을 써보려는 생각이 갑자기 들어서 
영상 녹화는 별로 못했습니다. 
맨 밑에 영상있으니 대충 그거라도 보셔요 ㅎㅎ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멸 점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방어구 관통력 +1.6
    x9
  • 방어 +1
    x9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방어구 관통력 +3.2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방어구 관통력
    +24
  • 방어
    +9
  • 쿨감소
    -9.936%
  • 마법 저항력
    +4.02
총 가격 : 10,449 IP
패치를 잘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방어구 관통력'
이것이 매우 좋아졌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관통력 룬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빨강룬 왕룬에 모두 고정공격력을 박아봤자

빨강 0.95 x 9 = 8.85
왕룬 2.25 x 3 = 6.75  

 더하면 15.6.
아마 16정도 올라갈겁니다.

대충 아이템 값어치로 따지자면 롱소드 1.5개쯤의 이득

복잡하게 따지면 상대방 1레벨 방어력도 계산해야하지만 이건 관둡시다.ㅎㅎ

하지만 방어구 관통력 룬을 박게되면

빨강- 1.6 x 9 = 14.4
왕룬- 3.2 x 3 =  9.6   

  더할 경우 24 방어구 관통력이라는 
무지막지한 숫자가 나오게됩니다.

AD아이템의 경우 방어구 관통력이 10~20정도 붙어있는데
 24라면 매우 높은 수치죠. ( 요우무, 드락사르 etc )

더군다나 고정공격력 룬을 낀 렝가에 비해 
방어구관통력 룬을 낀 렝가의 초반 Q 데미지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오히려 더 강력할 때가 많죠.

- 노랑룬 -

저같은 경우 1분 50초 ~ 2분 30초안에 무조건 솔킬을 따기 때문에
미니언 데미지감소와 챔피언의
AD기반 데미지 감소를 위해 
방어력 룬을 들어주었습니다.

 고정체력 or 성장체력룬또한 쓸만합니다.

- 파랑룬 - 

저는 시즌 5부터 항상 쿨감 30% 템트리 + 쿨감 10%룬 을 사용해왔습니다.

이번시즌에는 요우무+쿨감신+죽음의 무도+룬 으로
10~11레벨에도 쿨감이 36%가까이 맞춰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탑이나 정글이나 모두 고정입니다.

다만 정글의경우
 체력관리가 힘드시다 싶으시면 
흉포 2번째 특성을 포식으로 찍어주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 흉포 특성 비교 -

 분노 -
렝가의 주딜은 Q입니다.
 평타는 도약평 Q평WEQ평 같이 평캔할때만 쓰는데
 평캔의 경우 공속이랑은 상관없습니다.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포식
라인전을 길게 가져가는 챔프들한테 유리합니다
렝가는 그딴거없습니다. 


 점노출
설명할 필요 x

 양날의 검
1렙때 딜을 최대한으로 박아서 상대방이
 반응하지 못하게 잡을 자신이 없으시다면 찍어도 무방하나
 미니언OP와 더불어 역관광 당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합니다. 비추천.

 전투의 환희
일단 5초이상 싸울 일이 많지 않습니다.


 전투의 열광 -
예전이라면 Q에 열광스택이 적용되어서
 가끔 기분전환 삼아 들기도 하였으나 현재는 쓸 이유가 없습니다.


- 책략 특성 비교 -

 포악함 -
예전같은 경우 렝가 Q가 단일타겟 스킬이라 
정글을 돌 때는 포악함을 찍었으나 리메이크 이후 범위이므로 
선택할 필요 없습니다.

 룬 친화력
설명할 필요 x

 비밀 창고 -
설명할 필요 x


 암살자
탑의 경우 무조건적으로 들어주시고
 정글의 경우도 무조건 들어줍니다.
 아군이 없을 경우 '적에게' 주는 피해 증가입니다. 정글몹한테도 적용됩니다.


 명상
설명할 필요 x

 산적 -
설명할 필요 x 

 위험한 게임 
이걸로 생존하는 경우도 더러 있으나
 굳이 이렇게 살 필요 없이 대자연의 선물로 초중반 이득을 많이 보고
 템과 렙의 격차를 내는 것이 생존에 더 유리합니다.


 폭풍전사
딜로스. 설명할 필요 x

 바람술사의 축복 -
설명할 필요 x

정글의 경우


    고정

탑의 경우

점멸 점화 고정

다른스펠은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텔포를 들지 않았기 때문에 운영을 못해서 졌다는 것
은 본인의 실력 문제입니다. 

라인을 압살시키지 않을 것이라면
 렝가말고 다른 효율 좋은 챔프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렝가의 경우 궁 지속시간 30초동안 엄청난 이동속도 증가가 있기 때문에

바텀 스플릿을 하다 탑으로 합류하는 것이 
텔포와 비교해서 그렇게 늦지 않습니다.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여러분들 모두가 다 아시는 사실이겠지만, 렝가의 경우

패시브 덕분에  0스택일 때 도약평타를 하면 1스택이 찹니다.


이것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한 번에 0스택에서 4스택을 쌓기란 요원한 일입니다.


콤보.


상대방 챔프에게  도약평타 QEW평Q평.


도약평타 Q평EW 를 해도 되지만, 

그럴경우 Q평EW 이후의 평타에 딜레이가 생기므로 

만약 사용하시려면

Q평EW이후 바로 강화 Q를 날려주셔야합니다.


 Ex ) 도약평타Q평EWQ평

         도약평타QEW평Q평


 딜 자체에는 큰 차이가 없으나 

     도약평타Q 이후 평캔을 하려다 상대방이 반응하여

 이후 콤보가 망가질 수 있으니 

우선 E부터 맞추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도약평타Q평타EW 하려다 상대방이 반응함.


      So. 도약평타QE평타W or 도약평타 QEW평타 를 추천해드립니다.


-- Q평 캔슬의 경우.


그냥 상대방 챔프쪽으로 Q쓰시고 우클릭 대충하면 알아서 때립니다.


스킬 활용 팁

  도약평타 후 Q를 잘 못맞추시겠다 싶은 분들은 도약평타 후

 바로 E를 맞추고 Q평W강화Q평 을 해도 좋습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시작아이템 무조건 롱소드 3포션 고정입니다.


룬을 방어구 관통력에 맞춘 만큼 공격력이 조금 모자랄 뿐더러

잦은 딜교환으로 인해 체력 소모가 많습니다. 

 이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포션이나 생명력 흡수가 필요한데
고작 도란검의 3%로 다 회복하기에는 시간이 없습니다.


당신께서 렝가를 들고 상대방 탑을 압도적으로 학살하셨다면,
 탑 쪽 정글까지 장악하는 것은 의지만 있다면 쉬운 일입니다.

따라서 밀렵꾼의 단검을 들고 쿨타임마다 상대방의 정글을 먹을 수 있습니다.

이는 4가지의 효과를 불러오는데

1. 750원으로 1100원짜리 아이템을 뽑을 수 있습니다. 
이후 뽑는 템들의 가격이 높은 템들인 만큼 부담이 적어집니다.

2. 비전투시 이동속도 증가라는 옵션을 통해 바텀이나 미드 로밍 ,
 정글교전시의 합류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3. 상대방 정글러의 정글동선을 꼬이게 만들고, 
렙업을 늦추게 만들어 보다 갱킹에 있어 소극적이게 만듭니다.

4. 정글몹이 없어 빡친 상대방 정글러가 탑에 갱킹을 오지만 
그는 아직 렝가 Q강화Q 딜을 잘 모릅니다. 
이는 더블킬과 직접적으로 연관됩니다.



머리글에도 설명드렸다시피

리메이크 이후 렝가의 Q가  온힛과 
치명타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전혀 쓰잘데기없는 무한의대검, 히드라 가지 않습니다.


백 번 양보해서 히드라라면 초반 라인 유지력을 위해 가줄 수도 있다고 하지만,

 고작 궁을 쓰고나서 도약할 때  평타에 치명타가 뜬다고 
무한의대검을 가는 것은 정말 개 병x입니다. 가지마세요.

그리고 히드라또한 굳이 갈 필요없습니다. 
라인 압살하는데에 하등 쓸모가 없습니다.

특히. 칠흑의 양날도끼는 절대로. 전혀. 무조건적으로. 
쓸모가 없습니다. 

 딜로스란것이 무엇인지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가보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방어구 관통력에 극대화 된 룬과 아이템트리를 가는 만큼
 굳이 양날도끼를 갈 필요도, 이유도 없습니다.


롱소드 3포 이후 집 귀환 때

500원 이하 단위로 돈이 남으셨다면 3가지를 선택해주세요.

1.. 라인을 이기기가 힘들다 = 롱소드 1개와 여분의 포션
2.. 라인따위 이미 발랐다 = 수학의 낫
3.. 너무 압도적으로 찌발라놔서 정글개입이 자주 있다. = 롱소드 1개 포션

1000원 이하

1. 롱소드 2개와 포션을 통한 2:1 대비
2. 밀렵꾼의 단도를 통한 이득
3. 콜필드의 전투 망치 - 쿨감 + 공격력
4. 톱날 단검 - 방어구관통력 + 공격력 + 이속

더블킬을 먹든 라인을 압도하든 포블을 먹든  유저분들의 재량 껏 하시고

템트리의경우 상대방에게 하드 cc기가 있던 없던간에 무조건

요우무 - 드락사르or죽음의 무도 - 죽음의 무도or드락사르 - 도미닉 - 헤르메스 시미터 

입니다.

2~3코어 타이밍에
드락사르와 죽음의 무도를 결정짓는것은
밀렵꾼의 단도 여분의 골드로 판단하시면 됩니다.


Ex ) 
1. 밀렵꾼의 단도가 완성 직전 = 돈을모아서 B.F대검을 산 후 드락사르
2. 밀렵꾼의 단도가 있지만 스택이 아직 2~3  = 그냥 롱소드 여러 개 사서
                                                                       죽음의 무도 하위템 완성.
3. 밀렵꾼의 단도가 없음 = 죽음의무도



 '헤르메스 시미터' 나  '수은 장식띠'
 같은 경우에는 5번째나 6번째 아이템입니다. 

암살자는 선진입따위 하지 않기 때문에
 굳이 강력하게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생존템
 먼저 가지 않습니다. 딜로 찍어 누른다는 생각을 가져주세요.

어지간하면 

강력한 군중제어기나 위험한 스킬이 빠진 뒤
  또는
   동떨어져있는 상대방을 노려주세요.

쿨감신은 이동속도 필요하다 싶으시면 사시면 됩니다.


* 랭크 6판 + 일반게임 4판 평균 10판의 통계에서

보통 8~11분 안으로 요우무가 뜨고 11분쯤 되면 AD가 240~280을 찍습니다.

25분 ~ 30분 안에 풀템을 뽑게되고 AD가 400~470 바론과 기타 용에 따라 500~700까지도 뻥튀기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마오카이
특성중에 군중제어기 걸면 쉴드생기는 특성이 새로 생긴 뒤로 잘 잡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잘 잡히지 않는다고 해서 잡지 않으면 무난하게 라인전이 흘러가게되고 탱템이 뽑히기 시작한 마오카이는 절대로 잡을 수 없습니다.

정글을 부르시든 개인 기량껏 잘 잡으시길.
클레드
클레드란 챔프를 안해봐서 잘은 모르겠지만, 탈것에서 내릴때 약간 무적판정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끔 이 무적시간동안 렝가의 강화Q가 씹힐 때가 있는데 그렇다면 거의 80%확률로 집니다.

탈것에서 내릴거같을 때 잠깐의 여유를 가지시거나

아예 내려있을 때를 노리시면 됩니다.

이것말고 기본적인 딜교 자체는 200% 렝가가 우위입니다.
리메이크 전의 렝가였다면 라인전하기 조금 귀찮은 챔프들이 있습니다.

이기기 위해서 전제조건이 필요한 챔피언들이죠.

Ex ) 피오라 = 강화Q가 피오라 W에 막히면 무조건 짐, 그거 아니라면 무조건 이김
       판테온 = 강화Q가 패시브에 막히면 이기기 힘듬, 근데 그래도 이김ㅋㅋ
       다리우스 = 실력이 없어서 딜교하려다 Q 도끼날에 맞고 주구장창 쳐맞으면
                          무조건 짐. 딜교 x 한방싸움 o 

그러나 리메이크 이후 렝가는 모든 챔프들을 씹어먹습니다. 굳이 강화 Q가 피오라 응수에 막히더라도 피오라를 씹어먹고, 판테온은 말할 필요도 없으며 다리우스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또한 굳이 손이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롤하는 유저라면 들어갈 타이밍과 빠질 타이밍 정도는 알기 때문입니다.

다만 렝가의 경우 이것에서 좀 더 공격적으로 진화합니다.

 죽일 타이밍과  죽을 타이밍만 알면 됩니다.



라인전을 소극적으로 하시거나 반반으로 성장하여 후반을 바라볼 생각을 하셨다면 렝가를 하지 않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물론 지금의 렝가는 매우 씹사기이므로 반반만 가져가도 후반에 1인분 이상은 합니다만, 곧 너프를 당할거라고 봅니다.

- 결론 -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 - 마오카이, 클레드
상대하기 힘든 이유 - 잡기가 힘들어서.

이길 수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롤에서 사기라고 부르는 기준은 손가락이 안되는 사람이 잡아도 1인분 이상을 할 때 사기라고 하는데

그런 면에서 렝가는 씹사기입니다. 템트리를 이상하게 가든 말든 님들이 도약평타후 QWEQ만 하실 수 있으면 모든것을 씹어쳐먹습니다.

원딜의경우 도약평타Q 천둥 터지면서 뒤져나갈 것이고
도미닉과 극방관 셋팅의 템트리 + 룬을 든 당신의 앞에서는 방어력 2~300 탱커또한 뼈와 살이 분해됩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  렝가의 경우 -


1분 50초 솔킬 + 그 이후 솔킬들.


- 1레벨

적 근처 미니언을 잡다 상대방에게 Q 맞춰주기

          - 부쉬에 들어가서 적 근처 미니언을 향해 도약 평타 후 상대방에게 Q

         

모든 방법을 다 해보았으나

 평균적으로 1레벨 솔킬을 따기 가장 적합한 행동은


탑 3개의 부쉬 중에서 상대방쪽에 가장 가까운 부쉬에 대기하고있다가 

미니언 웨이브가 오면 미니언에게 도약 평타 후 Q로 

최대한 빨리 2스택을 채워주는 것입니다.


이후 상대방 챔피언이 도착하면


상대방 챔피언에게 도약평타 후 Q를 하던 

근처 미니언에게 도약평타 후 챔피언에게 Q를 하던 

알아서 딜교환 하시다


대충 피가 3칸~3칸반쯤 남고 본인의 스택이 4~5스택이라면 킬각입니다.


부쉬들어가셔서 챔피언에게 도약평타 후 Q평타캔슬 강화Q 평타캔슬 점화


이것이 1레벨에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딜 메커니즘이고, 

상대방이 레벨업을 하지 않는다면 체력바 2칸 반 ~ 3칸 정도 까지는 무난하게 잡습니다. 

3칸이 넘어갈경우 포션이나 템 선택의 여하에 따라 못딸 수도 있기 때문에

 점멸평타 한방 더 때려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정글 렝가의 경우 -




위쪽팀이라면 블루시작. 블루 부쉬에서 도약평타 후 Q 이후 재량껏.


블루먹고 > 늑대먹고 > 레드먹고 > 갱 or 작골 . 이후 정글링과 갱 취향껏.


아래쪽팀이라면 레드시작. 레드 부쉬에서 도약평타 후 Q 이후 재량껏.


레드먹고 > 늑대먹고 > 블루먹고 > 갱 or 두꺼비. 이후 정글링과 갱 취향껏.





이는 탑갱에서도 마찬가지인데 단순히 1킬을 따내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후 부쉬에서 대기를타 부활하고 라인에 복귀하는 적 라이너를 다시 한 번 노려 킬을 따줄 수 있습니다.


이 영상 이후 게임 영상들.












갱 자체는 렝가의 스킬에 특별한 cc기가 없기 때문에 갱호응을 충분히 할 수 있는 라인에 가시거나 피가 적어 딜로 해결할 수 있는 라인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선진입은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다만!! 예외


--- 잘 큰 렝가의 경우 ---


  포지셔닝 하고있는 원딜이나 미드 

혹은 둘다 잡고 안전하게 살아서 나올 수 있는 경우라면 

그렇게 하시는게 가장 완벽합니다. 

질 수 없는 한타를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기가 힘드시다면 

원딜과 미드 둘중에 하나만 잡은 뒤

 빠져나오시기만 해도 어지간해서 한타정도는 이길겁니다.


--- 이를 제외한 이상적인 한타 ---


렝가가 선진입 해서 


궁도약 평타 QEW (+천둥군주) 안에 원딜을 잡은 뒤

 강화W로 cc기와 둔화를 풀면서 빠져나오고 시작된 한타가 가장 이상적이지만,


매번 그러기는 쉽지 않으니 스플릿을 하든 빽도어를 하든

 대치구도 동안에 이득을 보면서 한타가 벌어지기 까지 기다립시다.




팀원들과 꾸준한 소통을 통해 

이니시를 걸지 않는 선에서 대치하도록 유도해 주시고,

 다른 라인을 통한 이득을 보시다가

 본인에게 오는 1~2명을 잡아주시던지,

 합류를 해서 한타를 해주시던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피흡도 오지게 잘되니 그냥 무턱대고 싸워도 이깁니다. 




타워 깨실때는 평 Q평 EW Q평 평 평 Q평 평 EW Q평 평 평 Q평 하시면 됩니다.


평캔 조지게 잘되서 타워 빨리 밉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명
0% (0표)
0% (0표)
100% (3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