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라카 유저 '나에게도총을달라'입니다.
시즌7 공략으로 새롭게 인사드립니다.
공략을 시작하기에 앞서 몇 가지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시즌6때는 공략 수정이 번거로워 그때그때 알맞은 공략을 재빠르게 제공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움이 남습니다.
따라서 시즌7 공략은
1. 최대한 간단하게 써보려고 합니다.
이에 따라 왜 이 아이템 트리를 선정했고, 룬은 왜 이걸 쓰는지 등과 같은 설명은
2. 댓글 Q&A로 대신하고자 합니다.
궁금한 점이나 좋은 의견이 있으시다면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개인적인 사정으로 2월 이후로는 확인을 많이 못할 것 같습니다만 시간이 날 때마다
댓글의 내용과 더불어 그에 따른 제 의견을 공략 하단부에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즉, 여러분의 의견이 공략의 컨텐츠가 되는 것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3. 개인적인 사정으로 2월 이후 신속한 공략 업데이트가 어려워질 것 같습니다.
양해 부탁드리며 시간이 날 때마다 공략 업데이트는 물론 댓글 Q&A도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그동안에 직접적인 소라카의 밸런스 조정이 이뤄진다면 공략 업데이트를 오래 기다리지 마시고
다른 장인분들의 최근 전적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FOW.KR의 장인랭킹'이 도움 될 것입니다)
추가로 유튜브 업로드는 잠정 중단할 생각입니다.
시즌6에 이어서 제 공략을 봐주셔서 감사하고 시즌7 때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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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라카 판수 : 1900판 = S4(86) + S5(307) + S6(362) + S7(300) + 부캐(152) + 일반(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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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01/30 - 7.2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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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1/02 - 케미 분석, 벤 추천 추가
- 2016/12/25 - 6.24 패치
- 2016/11/27 - 6.23 패치
- 2016/11/19 - 시즌7 공략 작성 / 6.22 패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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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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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05 (+88) | 2101 | 마나 | 425 (+40.0) | 1105 |
공격력 | 50 (+3) | 101 | 공격 속도 | 0.625 (+2.14%) | 0.852 |
5초당 체력회복 | 2.5 (+0.5) | 11 | 5초당 마나회복 | 9 (+0.4) | 15.8 |
방어력 | 32 (+5) | 117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25.0 | 325 | 사정 거리 | 550.0 | 550.0 |
- 공격력 +0.95x9
- 방어 +1x9
- 주문력 +1.19x9
- 주문력 +4.95x3
- 공격력+8.55
- 방어+9
- 주문력+25.56
근접
: 공 / 방 / 주 / 주
: Q평 견제가 익숙하다면..
그랩
: 방 / 체 / 주 / 주
: 원콤 방지
견제
: 마관 or 공 / 방 / 마저5 주4 / 주
: 댓글5A 참고
초심자
: 방 / 마젠6 방3 / 마저 / 체젠
: 첫 템 고대주화 + 노견제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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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
: 브라움 알리 타릭 탐켄치 트런들 / 마오 말파 뽀삐 사이온
그랩
: 노틸 레오나 블츠 쓰레쉬
견제
: 그 외
재사용 대기시간: 8/7/6/5/4초
적에게 별부름을 명중시키면 2.5초 동안 별의 가호 효과를 부여받아 초당 60/75/90/105/120(+0.3AP)의 체력을 회복하고 적을 향해 움직이지 않을 때 이동 속도가 20/22.5/25/27.5/30% 증가합니다. (사정거리: 80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재사용 대기시간: 20/19/18/17/16초
구역이 사라질 때 아직 이 안에 서 있는 적들은 모두 1/1.25/1.5/1.75/2초 동안 발이 묶이고70/110/150/190/230(+0.4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925)
재사용 대기시간: 150/135/12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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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2. 미아핑, 빽핑 잘 찍기
3. 끌리면
: 원딜에 탈진 → 원딜에 침묵 → 블츠에 Q → 점멸 타이밍 잡기 → 뒤로 빼면서 딜 넣기
4. W키고 달려오면
: 블츠에 Q → 타이밍 보다가 침묵 → 점멸 반응 준비
2. 6렙 이후 궁거리 주지 않기
3. 파괴전차 생각
4. E에 우리 원딜이 물리면
: 원딜에 침묵 → 레오나에 Q → 힐주기 → 유동적 탈진 사용
5. E에 내가 물리면
: 상대 원딜에 침묵 → 상황에 따라 원딜에 탈진 → 레오나에 Q → 뒤로 빼면서 딜 넣기
2. 상대하기 정 힘들면 체젠룬 들기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2. 파괴전차 생각
2. 파괴전차 생각
2. 살아나는 곳에 타이밍 맞춰 침묵 → 속박
+ 주관多
: 표본 - OP.GG 라인별 픽률 TOP9 - 2017/01/02 (http://www.op.gg/champion/statistics)
: 탑 - (뽀삐-제이스-마오-피오라-리븐-다리-이렐-케넨-야스오)
: 정글 - (리 신-엘리스-그브-카직스-렉사이-이블린-헤카림-렝가-샤코)
: 미드 - (빅토르-트페-아리-오리-신드라-라이즈-제드-카타-카시)
: 원딜 - (이즈-진-케틀-베인-징크스-루시안-트위치-애쉬-시비르)
: 1티어
: + :
: 2티어
: :
: 3티어
: + :
: 1티어
: + + :
: 2티어
: :
: 3티어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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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 추천 >
: ~G
: +
: P~D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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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반 라인전 영상
: 물론 노틸이 서폿 유저가 아니긴 하지만 도움이 될까 해서 첨부합니다.
: 한 플레3까지는 이런 식의 플레이에 대처하지 못하는 바텀 유저들이 많은 것이 사실이니,
: 소라카로 견제하는 것을 연습하기실 바랍니다.
01. 노랑에 체력? - 케*쁨 님
: 방 / 체 / 주 or 마저 / 주로 세팅하신다면 정말 좋은 의견인 것 같습니다.
: 노랑에 체력을 가져가게 되면 빨강이나 왕룬에서 방어를 보충해야 하는데,
: 왕룬의 주문력을 포기하기는 아까운 거 같아 빨강에서 방어를 가져가는 방안을 제안해드립니다.
: 생존에 중점을 두신다면 체력룬 세팅을, 견제에 투자하고 싶다면 공룬 세팅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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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렙을 도달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방/마저 스탯이 부족해 물몸이라 비추천합니다.
: 소라카의 경우는 챔피언 특성상 남는 CS를 먹기도 힘들고 수동적이라
: 경기가 비등하게 갈 경우, 상대 서폿이랑 비슷하면 다행이지 더 빨리 찍기는 어렵다고 봅니다.
: (제 경우는 잘 풀리면 30분입니다)
: 구원 다음에 곧장 워모그를 간다면 가격 때문에 14렙 전에 못뽑을 일은 없겠지만,
: 차라리 그 돈으로 4개 아이템 중의 하나를 간다면 더 효율적이자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 (덧붙여, 제가 막템으로 워모그를 가는 이유는 순전히 150원짜리 포션 대용일뿐 그 이상의 의미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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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수비적 소라카 (체젠&쿨감룬 + 주화)? - 시*트*포* 님
: 버스타려고 작정하는 것이 아닌 이상 어느 구간에서든 비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 제 티어에서 말씀에 주신 것과 같이 해봤는데 소라카라 갱도 안와주죠, 라인전 내내 맞기만 하다가 끝납니다.
: 계속 맞는 와중에 우리 원딜이 반격이라도 시도하다 잘못되거나 CC를 크게 맞아버리면 그대로 라인전은 끝입니다.
: 다이아부터는 정말 AP세팅과 체젠&쿨감 소라카를 비교해보시면 '공격이 최선의 방어'라는 말이 딱 떠오르실 겁니다.
: 예전에는 체젠룬으로 유지력을 높이고 쿨감으로 상대를 역관광시켰다면,
: 이제는 높은 주문력 세팅이 이를 대신해야 한다는 것이죠.
: 그리고 그 아래 구간에서는 제 경험상으로(부캐 승률 75%) AP세팅을 갖춘 공격적인 소라카가
: 티어 올리기에는 훨씬훨씬 효율적입니다. 대부분 상대 봇듀오가 소라카의 견제에 대처하는 법을 모릅니다.
: 따라서, 저는 플레이는 수비적이라도 좋으니 AP 룬세팅 + 도둑검을 추천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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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소나 vs 소라카 (딜교X)? - 공*사*1* 님
: 소라카가 당연히 이득입니다.
: 소나 잡고 딜교를 안한다는 것은 소라카 입장에서는 당연 땡큐입니다.
: 라인전은 확실히 소나가 우위이고 후반은 둘 다 비슷비슷하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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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 공 / 방 / 마저 / 주? - Ba**w5 님
: 예 뭐 크게 상관없는 부분입니다.
: 빨강에 마관을 선택한 이유는 AP견제류 상대로 평타 견제하기가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 평타 견제가 잘 먹힌다면 공격력이 더 이득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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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주화 스타트 (초심자x)? - Ba*w5 님
: 이것 역시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 저는 도둑검의 추가 데미지 옵션이 체감돼서 도둑검을 쓰고 있습니다.
: 또한, 수호자의 눈까지 올렸을 때 AP도 소량 있어서 힐량에도 어느 정도 기여한다고 생각합니다.
: 물론 말씀대로 돈 수급도 고대주화가 살짝 앞서고 오아시스 눈의 가격 또한 저렴해졌기 때문에
: 고대주화 스타트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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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 1렙 W for 리쉬? - 엔*코*아 님
: 1렙은 무조건 Q가 좋고 리쉬때 한 대만 대신 맞아주세요.
: 정글 입장에서는 힐 받는 게 좋겠지만 1렙 W를 찍어버리면 선2렙을 가져오기가 무척 힘들고
: 1렙 때 2:2 싸움이 붙으면 거의 99%는 졌다 봐야 합니다. 쿨이 8초에 힐량도 예전만 못하기 때문이죠.
: 그렇다고 1렙 W가 리쉬때 라인전의 이득을 져버릴 만큼 효과적이지도 않습니다.
: 몬스터 나오는 장소에 서 있다가 먼저 한 대만 맞아주시고 리쉬 동안 Q 두 번 써주는 게 여러모로 효율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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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 케미 분석 中 작은 그림의 챔피언? - 콩* 님
: 표본(포지션별 픽률 상위 9개의 챔프)에 없는 챔피언 중에서 특별히 생각나는 것들을 분류해봤습니다.
: 따로 분류하지 않고 수정 팔 보호구를 먼저가는 방법으로 공략을 수정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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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어구관통력에서 물리관통력으로 변경됨에 따라 공룬 or 마관룬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 물리 관통력의 적용법은 6.22 패치 노트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 이하 6.22 패치 노트 인용
" 수학인가...!: 물리 관 통력의 40%는 즉시 고정 방어구 관통력으로 주어집니다. "
" 남은 60%는 적의 레벨에 비례해서 증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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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0/18/12로 스펠 쿨감소 + 유지력을 증가하는 것이 더 낫지 않나 싶습니다.
: 견제가 잘 통하는 것 같다면 쌍관룬은 바로 위 글을 참고하신 후 공룬이나 마관룬으로 바꾸시고
: 특성은 12/18/00로 세팅하셔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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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골드 수급이 조금 걱정이기는 합니다만 좋은 의견인 것 같습니다. 테스트 후 코멘트를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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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견제 위주 소라카 in 하위 티어 비효율적? - 마*의*리 님
: 질문자님 마음 이해는 하지만 두 번의 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리면 티어 올리기에는 적격인 템트리였습니다.
: 언젠가 소라카 잘하시는 분이랑 만나시길 합니다.
: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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