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8명
50% (9표)
0% (0표)
50% (9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12
0
18
9/18
요러케의 아직도 탱렝가! 전적추가!

- 요러케(2017-01-03, 조회수: 73078)

군인이고 사지방에서 글쓰고.

시간없고 귀찮고

폰트같은거 다생략하고

요점만 쓰겠습니다.

정보가 부족해서 생기는 질문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해드림!



시작하기전.

지금 렝가는 op입니다.

하향당하겠네요.

그러니 렝가를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은 잘 생각하고 시작하세요.



2016-11-23 추가

렝가 패시브가 곧 변경된다고합니다.

너무사기 패시브였기 때문에 공템을 하나만가는 저같은경우에는 밴률이 떨어지는것 자체가

큰 버프겠군요.

개2득?


2016-11-25 추가

렝가 패시브 변경방향이 정해진듯 합니다.

고정공격력 증가량을 올려주고

추가공격력 %증가량을 하향하는군요.

공템을 하나밖에 가지않는 저에게 있어서는

너프체감이 크지가않네요

개2득



2017-01-03 휴가나와서 렝가좀 마니해봤음.

탱렝가 개꿀 ;;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체력 +8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방어 +4.26
    x2
  • 공격력 +2.2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10.8
  • 체력
    +72
  • 마법 저항력
    +12.06
  • 방어
    +8.52
총 가격 : 11,778 IP
어느 브루저나 사용할수있는 탑라인의 꿀같은 공용룬입니다.

평타를 자주쓰는 챔프면 왕룬에 공격력대신 공속을넣으시고

적 탑,정글이 전부 ad거나 적라이너가 하드 ad라 마방룬을 안쓰겠다 하시는분은

성장 + 고정쿨감룬으로 10%를 맞춰주시면 됩니다.



현재 렝가는 평타기반이 아닌 스킬기반으로 바뀌었고

Q스킬에 평캔기능이 있기때문에 공격속도에 큰영향을 받지않는다는점 알고가실게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0/18/12가 진리

천둥은 설명안함.

렝가가 천둥왜가는지 궁금한사람은 렝가시작할맘이 없는사람.

최대쿨감45%되는거 왜들었냐면 내맘임

초반엔 당연히 쌍관특성이 쌤

W랑 천둥딜이 마뎀이기때문.

근데난 중반에 45%쿨감 렝가로 스노우볼링 빠르게굴리는게 더2득이라 생각


결의쪽 특성 회복 8%는 공략다읽으면이해될거고

나머지도 알아서 이해됨



결의특성중에대담함(Fearless)은 내 공략의 딜교방식이 QEWW후 도주에 맞춰져있기때문에

레알 꿀 특성이라할수있다. 



2016-11-23 추가

곧 전투열광이 버프된다. 

버프지속시간이 5초나 6초로 버프될것같은데 레알 꿀이라고 할수있다.

렝가 너프방향에 따라 계속 수정하겟다.

2017-01-03 대폭수정

탱렝가 실험 성공. 착취탱렝가는 아직 죽지않았다.

비사지 - 구원 템트리 개발 성공
라인전이든 로밍이든 점화보단 좋은것같습니다.

지금의 렝가는 원콤을 내는 리븐같은 챔프한테 잘 안죽으니까요.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1.0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5/20/25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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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팁은 정말 별거없습니다.


상대 캐릭을 알아야 게임이 쉬운법.

상대 캐릭터의 주요 콤보의 딜사이클을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가장 강한딜이 들어오는 타이밍 + 1초 쯤에 일반W와 강화W를 연속으로 사용해주시기만 하면됩니다.


적이 딜교를 안해주고 도망다닐때는 강화스킬을 E로 꾸준히 던져주세요.

걸리면 좋은거고 안걸려도 손해볼거없잖아요?



W스킬은 타워데미지도 50% 채워줍니다. 타워를 두대이상 맞으신다면 무조건 마지막에 쓰는게좋아요

타워데미지는 맞을수록 데미지가 증폭되니까




바위게는 강화E로 속박걸면 방마방이 줄어들어서 잡기쉽고

공허의 전령이나 바론같은 강한정글몹은 3스택이나 4스택상태에서 평타한대 맞아주시고 WW써서 정글몹을 포션으로 이용해주시면 쓸만함

20분 되기 전 피달았는데 지나가다가 전령만나면 평타 한대맞아주시고 WW써서 피채워가면 개꿀 ㅇㅇ

정글몹한테 맞은피해는 100% 회복인데 W두번쓰니까 200%회복 ㄹㅇ 꿀팁 ㅇㅈ?

궁극기는 항상 암살용이아님.

생존용이 될수도있고 팀파이트를 위한 와드작업용도 될수잇다.


많은사람이 궁금해하는 기본콤보는 0스택때 점프 Q평 E 적 딜타이밍 기다렸다가 WW.

내 체력 회복 필요없고 지금 저놈을 당장 죽이고싶다. 또는 갱호응이라 딜을 넣어야한다.

그럼걍 점프Q평 W 바로 외치시고 E를 신중하게 맞추신뒤 거리와 적점멸 유무를 판단하여 강화Q나 E를 사용하셈.


솔직히 이건 답이안정해져있음






깨알꿀팁



+@ 2016-11-25 추가

적다가 까먹어서 못적어놨는데

렝가의 Q스킬은 스킬이 발동되고나서 조금딜레이를 가진뒤에 돌진하는 스킬로

이즈 비전이동, 트리스타나 점프랑같이 cc가 걸리더라도 스킬자체가 취소되지 않는 스킬로

(트리스타나의 경우도 도중에 cc기를 맞고 밀려나긴 하지만 스킬자체가 취소되는 것과는 다르다.)

CC기가 걸리기 직전에 조금 이동을 한다거나. 블리츠의 그랩을 씹는다거나 하는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군인이라 영상을 만들어 보여줄수 없는점이 참 아쉽네요.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첫템 제발 도란검말고 도란방패가요 제발

아까말했죠?

평타기반아니고 스킬기반

도란검가고싶으면걍 롱소드가요 제발..


지금 렝가의 라인전 가장 큰 장점은 로우리스크 하이리턴 딜교환 방식. QEWW를 이용한 압도적인 딜교환

괴랄한 갱생존력. 및 갱호응


미친푸쉬력.

단점은 스킬 사용 타이밍이 정해져있다는것. 어느타이밍에 어느스킬을 쓸지 너무당연함.

푸쉬력도 단점이된다. 

이렐리아처럼 딜교환만 하고 라인은 당길수있는 졸렬한 챔프가 아니라는점. 딜교 = 자동푸쉬



갱어그로가 심하다는것도 단점

첫템은 탐식의 망치가 진리.

QEWW딜교후 빠지는게 무조건 딜교이득인데

그이후에 스킬도없으면서 딜교하다가 뚜들겨 맞지말고 빠른이속으로 부쉬로 도망갈것.

보통 WW과정에서 미니언이죽거나 Q과정에서 미니언이 하나쯤은 꼭 죽기때문에

탐식의망치 이속효과를 제대로 사용할수있으며 강화W로 둔화효과 및 cc기에 면역일뿐더러 이속 2단부스터가 가능하여
렝가의 유리한고지인 부쉬로 빠르게 도망가능.

적이 무리하게 딜교하기위해 부쉬로온다면 Q스킬 쿨타임만 조금기다렸다가 다시점프해주자

부쉬에서 점프 및 기본공격시에 렝가가 0스택이라면

1스택을 채워주기때문에..

점프Q평을 하면다시 2스택이되고  돌아오는 QE 이후에 강화스킬을 사용가능하다.

알겠음?


블클신발 이후에 요우무를 선택할수도있음.

팀딜러를 절대로 신뢰하지못하는사람은 아주 효율이 좋을것임

난 내가딜넣기보다 딜러들 신뢰하면서 겜하기때문에

탱템을 바로올려서 다이브를 많이함

W로 타워딜도 흡수가능하기때문

도란방패는 그대로 그런데 이제 탱템만간다.

끝 종결. 이렇게 가셈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갱플랭크
딜사이클이 주기적이지않고

딜교를 하지않으면서 라인유지 + 파밍 + 후반기여가 가능한챔프

딜교 자체는 무조건 이기지만 솔직히 나오면싫다

궁극기가 사기라서
케넨
딜사이클이 일정하나 갱호응이 좋고 후반기여도가 굉장히 높다.

마찬가지로 라인전만 봤을때는 부쉬근처로 오지도못하게한다.

점프Q평 EWW 과정에서 E를 맞춘다면 백전백승

라인푸쉬에 성공한뒤에 적정글에 압박이 없다면 E와 강화E Q스킬을 이용하여 견제가능하고

다이브각도 잘나오는편. 갱플보단쉽지만 역시 짜증


라인 / 정글 운영법

 라인운영법!?


현재 렝가의 라인전 컨셉은 푸쉬 로밍 컨셉이다.


1:1상황에서의 강력한 맞딜능력으로 라인압박을 넣으며 브루저중 손에꼽힐정도의 푸쉬력을 가지고있다!


실제로 1레벨 원거리 미니언을 Q스킬로 쉽게 정리가 가능하다.


군인이라 1렙푸쉬력을 보여줄수없는점 양해바란다.




초반 운영법

 푸쉬해라.

정글로 가라.

게임을 이겨라.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3렙궁 지속시간이 무지길다.


궁극기를 켜놓는것만으로도 시야장악, 이니시 등 다양한 운영이 가능하다.


적 5명이 있는곳으로 진입할때는 강화W로 빠르게 빠져나오길바란다.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현재의 렝가는 솔직히 어느방향으로가든 OP입니다.


렝가라는 챔피언을 오래 사용하고싶으신분은 앞으로 밸런스 패치방향에 맞춰 미리 준비하는게 좋다고생각합니다.


현재 밸런스패치방향이 딜렝가의 강력한 딜을 줄이는 방향으로 가고있습니다.


제렝가는 패치의 영향이 작습니다.


미래를 봅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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