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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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64.6 (+104) | 2432.6 | 마나 | 100 (+0.0) | 100 |
공격력 | 66 (+3) | 117 | 공격 속도 | 0.658 (+1.7%) | 0.848 |
5초당 체력회복 | 8.59 (+0.8) | 22.19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8 (+4.55) | 115.35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50.0 | 350 | 사정 거리 | 125.0 | 125.0 |
- 공격 속도 +1.7%x9
- 레벨당 방어 +0.167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x3
- 레벨당 쿨감소 -0.092%x6
- 공격 속도 +4.5%x3
- 공격 속도+28.8%
- 방어+27.054
- 마법 저항력+9.018
- 쿨감소-9.936%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을 핵심코어로 올려서 계속 물고 늘어지면서를 이용한 평캔+공속위주의 룬특과의 공속으로 빠르게 평타를 넣기 때문에와 상성이 매우 좋은 핵심특성입니다.
칼바람 나락: 포탑을 부술 때마다 쉬바나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뒤틀린 숲: 쉬바나는 썩은 아귀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팀이 썩은 아귀를 처치할 때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5씩 증가합니다.
기본 공격 시 스킬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0.5초 감소합니다.
용 형상: 기본 공격이 강화되어 쉬바나 앞에 있는 모든 유닛을 공격합니다.
이 스킬은 피해를 입힐 때 효과가 발동합니다.
연소 스킬을 활성화한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하면 근처 적에게 5/7/9/11/13 (+0.0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스킬 지속 시간이 1초 늘어납니다.
용 형상: 연소의 범위가 350/365/380으로 증가합니다. (범위: 325)
용 형상: 최대 범위 내의 원하는 지점에 화염 숨결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화염 숨결이 챔피언에 적중하거나 대상 지점에 도달하면 폭발하여 85/125/165/205/245(+1.0 AD)(+1.0 AP)의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주변 220/240/260의 범위를 불타는 땅으로 만들어 (1~18레벨에)초당 40~100(+0.15 추가AD)(+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불씨를 계속 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925)
기본 지속 효과: 기본 지속 효과: 쉬바나는 1초마다 분노가 1/1.5/2씩 생성됩니다. 기본 공격 시 분노가 2 생성됩니다. (사정거리: 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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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이 패치되면서 이후 사용시에는 추가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기존선마 보다 선마가 대미지가 더 높을 듯 합니다.
칼날부리 스타트의 초반 경치이득이 매우 크기 때문에 1랩은 칼날부리를 잘 잡는 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이후 의 대미지가 의 스킬레벨이 아닌 챔피언 레벨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선마를 할 필요성이 낮은거 같습니다. 때문에 기본적으론 선마를 추천드리지만 인간 폼 일 때 를 잘 맞추실 자신이 없거나 정글링시 좀 더 광역 딜링을 원하시면 3랩 후 선마 or 선마를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스킬이 패치 이후에는 챔프는 관통이 안되고 한마리만 맞는점은 아쉽지만 의 특성상 한놈만 물고 늘어지기 때문에 한명만 맞출 수 있단게 생각보다 큰 디버프는 아닙니다. 또한이후의 의 폭발반경이 은근히 넓은데 이 범위내의 적들에겐 전부의 추가 효과가 묻기 때문에 한타상황에서도 큰 문제는 없을듯합니다.
기본적인 쉬바나 콤보는
-평--평--평
-평--평--평
입니다.
는 발동시 평타에 연소피해량의25%+(0.025ap)의 추가 피해가 있고 는 적중이후 평타마다 상대 최대 체력의2.5% 추가 피해를 주기 때문에 꼭 사용하면서 딜교를 하셔야 합니다.
패치 이후에는 날아가는동안 군중제어효과의 면역이 생겼을 뿐만 아니라 추가 체력 및 스킬 추가 폭발 효과도 생깁니다. 성장이 비슷한 상대와 싸울때는 싸우다 나중에 쓰지 마시고 먼저 을 쓰고 들어가 주는게 좋습니다.
위에 설명드린것처럼 패치 이후에는 에 추가 체력이 붙기 때문에의 액티브 효과는 을 쓰고 난 뒤에 사용하셔야 더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는 1000이라는 상당히 먼 거리를 도약하기 때문에 내가 상대보다 압도적으로 강한 상황이면 사용하지 마시고 만으로 접근해서 딜을 넣으시다가 상대가이나 같은 도주기를 사용하면 그때로 붙으셔야 확실한 킬각을 잡으실수있습니다.
을 사용하고 나면 가 광역딜링스킬로 변하기 때문에 이 있으시면 한타시 하셔서 재빠르게 를 써주면 더 많은 적에게 슬로우를 걸 수 있습니다.
의 이동속도 증가효과는 서서히 줄어드는데 평타를 치면서 지속시간이 늘어날때마다 이속 증가 효과의 감소량도 초기화 되서 다시 빨라집니다. 상대를슬로우로 붙잡아주기만해도 잡을수 있는 상황이면 무작정 평타를 치기보다 의 기본지속이 끝나갈 때 마다 한대씩 처서 이속증가효과를 극대화하시면 좋습니다.
은 적중시 상대 챔프를 밀어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너무 멀리쓰면 상대의 도주를 도와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같은 논타케팅 씨씨기를 가진 아군과 함께 적 챔프를 추적중이라면 아군이 스킬을 쓰고 난 다음에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군 라이너 주변의 시야를 바위게 및 로 밝혀주며 정글 캠프 및 오브젝트를 빠르게 먹어줍니다.
쉬바나는 6랩 전후에정도의 아이템만 가지고 있어줘도 빠르게 솔용을 할 수 있고 패치 후에는 에 드래곤에게 10%의 추가 피해가 생기기 때문에 눈치봐서 재빨리 먹어주는게 좋습니다.
중반에는 등으로 장악해둔 시야를 바탕으로 상대 탑or미드 라이너가 로밍을 갈 경우 빠르게 라인에 합류에서 포탑을 철거해주면 좋습니다.
후반에 진입하면 를 통한 빠른 푸쉬력을 기반으로 1:4 or 1:3:1 운영시 1을 담당하셔서 외각 라인을 쭉 밀어주시면서 상대 챔프들의 어그로를 끄시다가 한타에 합류해주면 됩니다.
★칼날부리 스타트★
이번 시즌 정글러의 빠른 레벨링의 핵심인 칼날부리 스타트입니다. 주로 이 두 깡패챔프가 정글러중에선 제일 무난무난하게 할 수있습니다만 우리의 또한 스타트를 해주시면 가능합니다.
전투의 열광
전쟁광의 환희
폭풍전사의 포효
위 스샷 처럼 리쉬 없이도 상당히 안정적으로 정글링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만 결의 2번째 줄의 특성을 찍을 수 없는 마스터리는 체력 소모가 심하기 때문에 18/0/12를 찍는 마스터리를 쓰셔야 안정적으로 칼날부리 스타트가 가능합니다.
정글 먹고 레벨링 하는일에 집중해 줍니다. 의 슬로우가 없는 쉬바나는 있고 없고 갱킹 능력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아군 라이너들의 시야를 로 밝혀준뒤 언제든 역갱을 칠 수 있게 준비 해두고 레벨링에 집중해줍니다.
첫 블루 버프의 경우 노코스트 챔피언인 는 안먹어도 정글링에 큰 문제가 없기 때문에 아군 미드라이너가 믿을만 한 유저면 양보하는것도 좋습니다. 블루 버프가 쫄몹이 삭제되면서 단일골드와 경험치량이 증가해서 줄 경우 상대 정글에 비해 가 말릴 듯 하지만 그만큼 아군 미드라이너가 큰 이득을 봅니다. 또한 이 경우 상대 미드가 정글 콜을 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미리로 시야를 확보해 뒀다가 역갱을 치시거나 상대 정글에 카정을 들어가셔서 블루 버프를 양보한 손해를 매꾸시면 됩니다.
6레벨 타이밍에 는 빠른 솔용이 되기 때문에 바위게를 드신후 를 통해 상대 와드의 유무를 확인하고 없다면 빠르게 솔용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는가 되고또한 있기때문에 빠르게 정글을 먹고 시야 장악하기 좋습니다. 아닌 을 가셨어도 을 박고다니면서 꾸준하게 로 와드를 지우고 다니시면 됩니다.
이 나오면서 전투력이 급 상승할 타이밍입니다. 적극적으로 상대 라인에 개입해 주시는게 좋으며 or정도만 나왔어도 정글에서 1대1로 꿀릴 챔프가 없기때문에 상대 정글에도 적극적으로 들어가서 카정을 해줘야합니다. 정글 패치 이후로 정글몹이 주는 골드량과 경험치량은 상승하고 리젠시간이 더 길어졌기 때문에 카정이 한번 두번 쌓이면 상대 정글러와의 레벨차이를 크게 벌리실수 있습니다.
11레벨 전후에 빌드를 타셨다면 솔전령이 가능하고 빌드를 타셨다면 이 있다면 솔전령, 이 없으셔도 아군 1명만 있으면 여유롭게 전령을 잡을 수 있습니다. 매우 좋은 버프이니 타이밍 봐서 챙겨드시는게 좋습니다.
전령이 초거대 바위게로 패치된 이후 정도의 아이템만 있어도 8랩쯤부터는 쉽게 솔전령이 됩니다. 이 이전에도 잘컸으면 매우 쉽게 솔전령이 되시기 때문에 꼭 드시고 전령을 이용해 포탑을 압박해서 승리를 쟁취하시길 바랍니다!
패치이후 의 추가 방&마저가 드래곤 스텍에 영향을 받습니다. 아군 봇라인이 주도권을 잡고있는 상황이라면 나올 때 마다 빠르게 용을 챙겨주셔야합니다. 나온 이후의 한테 솔용은 매우 간단한 일이기 때문에 한타가 끝난 상황이 아니라면 아군을 우르르 끌고가서 먹는것보다 혼자 몰래 먹는게 더 안전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아무리 망했어도 핵심코어 3개는 나왔을 타이밍입니다. 아이템이 1코어씩 차이나는 상황이 아니라면 1대1 맞다이시 꿀릴 챔프가 거의 없습니다. 이때부터는 외각라인을 계속 밀어주며 상대 어그로를 계속 끌어주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라인을 계속 민다고해서 시야가 없는곳 까지 무리하게 들어가시면 안되고 로 시야를 확보 해 두거나 아군 서포터가 시야를 밝혀둔 곳 까지만 라인을 밀어줍니다.
후반이되면 상대조합에 따라서 상대가 바론을 버스트해서 먹어버릴수 있기때문에 가능하면 탑 라인을 밀어주시는게 좋으며 용앞or바론앞 바위게는 항상 먹어두셔야 합니다.
한타에서 에게는 2가지 역할이 있습니다.
우선 딜탱위주로 빌드를 올리셨을때의 역할 입니다. 이 경우 는 를 통해 상대 진형을 뚫고 들어가서 자신이 확실하게 물수있는 상대 딜러를 계속 물고 늘어지면 됩니다. 는 3코어가 갖춰지면 딜탱치곤 딜이 아주 잘 나오기 때문에 빠르게 물고늘어지던 상대 딜러를 자르고 다음 위험순위에 따라서 상대 챔프를 계속 덮쳐나가시면 됩니다.
두번째론 아군 딜러 수호역할입니다. 이 역할은 주로 하드탱커 빌드를 올리시거나 아군이 불리할때 자주 수행하게 되는 역할로 아군 딜러를 자르로 들어오는 상대 탑or미드 라이너를 으로 물고 늘어지면서 딜러에게 접근을 못 하도록 계속 방해해주는게 중요합니다. 이 역할을 수행하실떄는 새로나온 아이템인를 구입하셔서 지키고자하는 아군 딜러한테 걸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본문에도 많이 써져있긴하지만 을 통한 시야 장악은 승리에 큰 열쇠가 됩니다. 아군 서폿만 닥달 할게 아니라 자신이 먼저 나서시 시야 장악을 하시고 항상 아군에게도 을 계속 사서 시야를 밝혀달라고 어필하셔야 합니다. 꼭 를 멀리 설치하는게 아니라 아군 정글쪽 시야만 밝혀줘도 카정&적 라이너의 로밍 방지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박으세요 두번 박으세요!
이상으로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부족한점이나 궁금한 점을 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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