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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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1표)
렝가, 추적하는 사자
Rengar, the Pridestalker
12
17
1
미입력
1/1
렝가는 이 시대의 제왕이다.

- 공허대장(2016-11-20, 조회수: 4642)

리메이크를 한 뒤 첫 판 경험.


어이가 없을 정도로 꽤나 불편했습니다.


스택 유지가 불가능 했고, 포악함에 돌진 사용 방법도 몰랐습니다.


그리고 포효에 피흡이 사라져서 유독 불편한게 아니였습니다.


그래도 포악함의 라인클리어는 말도 못할정도로 좋아졌고


위기의 상황에 사용하니 역으로 칠 수 있는 포효


그리고 부드러운 올가미.


다음으로 궁은 정말 골치아팠습니다.


스택이 오르지 않음에 당황도 하였고, 위장이 이런거구나라는걸 느꼇습니다.


그리고 궁을 적당한 거리에서 사용하지않으면 상대방이 도망가는걸 보고 참 어이없었습니다.


하지만 세 판 쯤 해보니 감이 와 잡힌 부분.

" 이건 사기다 "


1. 패시브


ˇ꽁짜 1스택

ˇ전리품 목걸이의 공격력 증가량

ˇ강화 스킬 사용 뒤 이동속도 증가


2. 포악함


ˇ돌진 능력

ˇ라인 클리어

ˇ폭발적인 딜


3. 전투의 포효


ˇ받은 피해의 50% 재생 (강화는 100%)

ˇ1.5초 간의 CC기 면역


4. 올가미 투척


ˇ약간 부드러워짐 (주관적)


5. 사냥의 전율


ˇ치명타

ˇ오랜 지속시간


렝가가 고인으로써의 관짝이 아닌, 벤으로써의 관짝이 생겼습니다.

렝가 유저로써 정말 기쁘지만 사실상 너무나도 화나는 부분.

살아만 있다면 정말 좋을텐데, 왜 살지를 못하는 것이요 !


꼭 극딜을 가지 않아도 된다.

현 렝가는 딜템 2~3개만 두른 뒤

탱을 가게 되면 딜은 더럽게 나오는데

뒤지지도 않는 좀비 챔프가 된다.

(물론 필자는 극딜 사랑)


극탱 렝가는 보지 못했지만, 한타 때 생각해보면 더럽기 짝이 없다.

다 죽어갈 타이밍에 강화 W나 W를 쓰게 되면 50%or100%재생

다시 저놈을 때릴 생각만 하면 참 답이 없어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극딜이나 극탱은 장단점이 너무나도 구분 된다. 하지만

딜탱은 초중후반을 모두다 장악 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 부분.


필자는 렝가 판수는 적지만 렝가 애정도는 남들 부럽지 않음.


시즌 3

qwqw 버그 때 렝가 시작. (20판 내외)


시즌 4

렝가 모스트 2로 진입과 (딜탱렝가or탱렝가)


시즌5

렝가 모스트 2로 진입과 (극딜렝가)


시즌6

렝가 모스트 7에 들어오지도 않음 (이 시기는 렝가가 나올 타이밍 없었음)


2016.11.20 

공략 작성


렝가, 추적하는 사자
소환사 주문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4) 2358 마나 5 (+0.0) 5
공격력 68 (+3) 119 공격 속도 0.666 (+3%) 1.006
5초당 체력회복 6 (+0.5) 14.5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4 (+4.2) 105.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1
  • 방어 +1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쿨감소 -0.092%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공격력 +2.25
    x1
  • 공격 속도 +4.5%
    x1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3.2
  • 방어
    +1
  • 체력
    +24.12
  • 쿨감소
    -1.656%
  • 마법 저항력
    +1.34
  • 공격 속도
    +4.5%
총 가격 : 2,663 IP

 

표식。

 

물리관통력은 시대의 저편으로 넘어갔다.

 

물리관통력을 쓰기보다는, 일정량의 공격력을 더 상승시켜 라인전을 파괴.

( 물리관통력이 없어도, 웬만한 탱커들도 녹는 일이  많음. )
 
공격력의 시대가 돌아왔다.
 
공격력 9개가 정석 룬트리, 물리관통력을 얻을빠에 공격력 15로 조진다.

인장。
 
AD 상대는 방어력 9개로 데미지를 최소화 시키고, 미니언의 짤막한 딜을 방어하자.

AP 상대는 명불허전 성장 체력 9개, 하지만 초반 미니언 강하기에 성장 체력 3개빼고 방어력 3개 넣어도 무방.

문양。

AD 상대는 성장 쿨감 9개를 넣어서 후반 궁 활용도나 올가미나 포효의 쿨감을 줄여 더 빠른 스택.

AP 상대는 마법 저항력 9개로 스킬 데미지를 낮추자.

왕룬。

공격력 3개를 더 올려 공격력 15 증가로 초반을 격파하자.

공격 속도 3개를 박아 14%를 채우게 되면 조금 더 매끄러운 연계기가 나온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탑 렝가의 다양한 특성.
천둥군주의 호령현 렝가는 평타보다는 스킬 위주의 딜이 강해짐. 그렇기에 천둥군주의 호령으로 폭딜넣어 최상의 효율을 보여줌.

폭풍전사의 포효천둥군주의 호령이 없어도 폭딜이 나오기에, 폭풍전사의 포효를 들어 도주기나 추노기로 사용을 하면 됨.

정확성천둥군주의 효율을 배로 늘리는 특성이긴 하다. 하지만 없어도 폭딜은 유지.

지능정확성이 없어도, 폭딜은 계속 유지된다. 깨알같은 5%의 쿨감을 얻자.

새로운 피초반을 터트리고 싶다면, 추천하는 특성.

짐승 같은 힘렝가의 패시브와 현상금 사냥꾼의 시너지가 말이 안된다. 꼭 찍자.

감화수풀을 이용하는 렝가에게는 기적적인 특성. ( 깨알같은 현재 체력의 3% )

위험한 게임맞다이에서 게임을 뒤엎는 특성. ( 깨알같이 위험한 게임으로 살 수 있음. )

Flash(점멸)도주, 추노 어느 면에서든 완벽 그 자체, 수풀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는 기적적인 스펠.

Ignite(점화)확실한 킬을 위한 스펠, 라인전을 터트리는 스펠, 갱승을 만드는 스펠.

Teleport(순간이동)점화가 없어도 딸 수 있으면 드는 스펠, 우리 팀에 로밍이 부족할 때 드는 스펠, 후반에 빛을 발휘하는 스펠.

Exhaust(탈진)초반에 미친놈들을 상대하는 스펠, 폭딜을 저지하는 스펠,

Ghost(유체화)궁이 어디서든지 보인다. 어쩔 수 없이 더욱더 그들을 향해 빠르게 달려갈려는 스펠.

Heal(회복)내가 원딜이면 들어주자.

Cleanse(정화)W에 군중제어기 면역이 있다. 왜 드냐

Smite(강타)여기는 탑렝가의 구역, 정글렝가는 다른 분으로.

★ 렝가는 현재 협곡 최강 폭딜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어느 스펠을 들던 렝가는 
어떤 것이든 파괴합니다. 어떤 스펠을 들던 상관 X, 대신 스펠의 활용도가 최우선.


보이지 않는 포식자 (Unseen Predator)
수풀에서 기본 공격을 사용하면 대상에게 도약합니다. 야성 중첩이 없을 때마다 도약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궁극기 이외의 스킬을 사용하면 1회의 야성 중첩을 얻습니다.

야성 4회 중첩 시 다음 궁극기 이외의 스킬이 강화됩니다.

뼈이빨 목걸이의 고유 처치 관여로 렝가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10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모든 야성 중첩을 잃습니다.
카직스를 처치하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챔피언 처치 시 뼈이빨 목걸이에 전리품을 걸어 영구적으로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전리품은 챔피언 종류별로 한 번 씩만 얻을 수 있으며, 렝가가 피해를 입히고 3초 안에 챔피언이 처치된 경우에만 전리품을 획득합니다.

1킬: 추가 공격력 1%
2킬: 추가 공격력 4%
3킬: 추가 공격력 9%
4킬: 추가 공격력 16%
5킬: 추가 공격력 25%
포악함 (Savagery)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2회의 기본 공격 시 렝가의 공격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첫 번째 공격은 치명타로 적중해 30/60/90/120/150 (+0/0.0375/0.075/0.1125/0.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야성: 첫 번째 공격이 치명타로 적중해 30~235 (+0.3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5초 동안 공격 속도가 50~101% 증가합니다.

치명타 확률에 따라 기본 공격 피해량이 최대 131%까지 상승합니다.
구조물에 대한 추가 피해량은 40% 감소합니다.
전투의 포효 (Battle Roar)
재사용 대기시간: 16/14.5/13/11.5/10초
범위 내의 적들에게 50/80/110/140/17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난 1.5초 동안 입은 피해의 50%를 회복합니다.

최대 야성: 50~220(+0.8AP)의 피해를 입히고 추가로 군중 제어 효과를 제거합니다.

몬스터에게는 65~1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 받은 피해량의 100%에 해당하는 체력을 회복합니다.
올가미 투척 (Bola Strike)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렝가가 올가미를 던져 55/100/145/190/235 (+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75초 동안 30/45/60/75/90% 둔화시킵니다.

최대 야성: 50~305(+0.8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을 1.75초 동안 속박합니다.

2초간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도약 중에는 시전 시간이 없습니다.
사냥의 전율 (Thrill of the Hunt)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기본 지속 효과: 렝가가 위장 상태일 때 도약 공격을 합니다.

사용 시: 12/16/20초 동안 렝가의 이동 속도가 40/50/60% 증가하며 2500/3000/3500 사거리 안의 가장 가까운 적 챔피언 주변에 절대 시야를 얻습니다.

2초가 지나면 렝가는 위장 상태가 되어 수풀에 있지 않아도 적에게 도약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도약 시 0.5 AD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히며 4초 동안 대상의 방어력을 12/18/24 감소시키고 이 스킬을 종료합니다.

위장 상태일 떄는 적 챔피언의 감지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는 한 시야에 보이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1렙


Savagery(포악함)사용 하면서 3스택을 유지 시킨뒤,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도약 후 Savagery(포악함) 를 쓰고 4스택을 만든 뒤 Savagery(포악함) 사용 후 평타 


2렙


Savagery(포악함)사용 하면서 2, 3스택 유지 시킨 뒤,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도약 후 (3스택) Savagery(포악함) 평타, 사용 Savagery(포악함)orBola Strike(올가미 투척) 쓴 뒤 Bola Strike(올가미 투척)

                                                                        Bola Strike(올가미 투척) 사용 Savagery(포악함)orBola Strike(올가미 투척) 쓴 뒤 Savagery(포악함) 평타

                                                               (2스택) Savagery(포악함)Bola Strike(올가미 투척) 사용, 평타 Savagery(포악함)orBola Strike(올가미 투척) 평타


3렙 이후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도약 (스타일리쉬한 플레이 가능) Savagery(포악함) 평타 Bola Strike(올가미 투척) 평타(캔슬 무방) Battle Roar(전투의 포효) Savagery(포악함)orBola Strike(올가미 투척)orBattle Roar(전투의 포효)

                                            Bola Strike(올가미 투척) 평타(캔슬 무방) Savagery(포악함) 평타 Battle Roar(전투의 포효) Savagery(포악함)orBola Strike(올가미 투척)orBattle Roar(전투의 포효)

Savagery(포악함) 상대방의 피가 없을 경우, 녹이는게 가능할 경우

Battle Roar(전투의 포효) 상대방의 CC기 연계가 들어올 경우, 치고 빠지는 경우

Bola Strike(올가미 투척) 적당한 피가 있는 경우, 도주기가 있을 경우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 (우어엉 후다닥) Savagery(포악함)(어떤걸 먼저쓰든 상관X)Bola Strike(올가미 투척) 평타 Battle Roar(전투의 포효) 우왕!

Savagery(포악함) (촤악촤악) 평타

Battle Roar(전투의 포효) (우어어어어) 도주

Bola Strike(올가미 투척) (후루룩) 이놈 잡아라!

궁의 사용한 뒤 하는 콤보는 매우 다양한 부분이고 때에 따라서 다르게 써야함.



이동속도 증가와 패시브를 이용한 콤보


4스택 상태에서 상대방의 플이 없을 경우 사용한 콤보. ( 적당한 부쉬거리여야 함 )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상대방에게 도약 Savagery(포악함) 평타 ( 이동속도 증가량을 이용하여 부쉬로 플래쉬를 과감히 사용 )

0스택 상태이고, 스킬 쿨 잘 체크해야함.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다시 도약 Savagery(포악함) Battle Roar(전투의 포효) Bola Strike(올가미 투척) 난사 그럼 4스택 충전 Savagery(포악함)orBola Strike(올가미 투척) 사용


주로 저는 이 콤보를 갱승을 할 때 사용합니다. 아니면 상대방의 피가 절반이면 가능한 콤보이기도 함.

스킬 활용 팁

 도약하면서, 포악함이나 올가미를 사용할 시, 포효 안먹힙니다. 잘 알아두세요. 

 ( 정확히는 포악함이나 올가미를 사용 할때의 스킬모션이 다 나간 후 발동.)


꽤나 저도 이거 때문에 골치 아팠습니다. 자꾸 콤보를 넣는데 1스택이 비는 상황이 많습니다.

그때보면 포효가 안나가져 있습니다. 포효는 모든 스킬이 끝난 후 써줍니다.


Thrill of the Hunt(사냥의 전율)정말 화납니다. 상대방과 거리가 있는 편에서 쓸 경우 모두 포탑으로 뺍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거리를 재고 써서 가볍게 킬을 따냅니다.

아니면 딜교를 하던 도중 날아가거나, 한타를 하던 중 날아가든지.

(지속시간 늘어가서 상대방이 안심하고 있을 때 날아가서 킬각내는 것도 꿀잼)


이제는 강화스킬에는 이동속도가 붙습니다.

4스택을 만든 뒤 Savagery(포악함)orBattle Roar(전투의 포효)orBola Strike(올가미 투척)를 사용하여 이동속도 증가시킨 후

재빠르게 부쉬로 들어가거나 부쉬에서 재빠르게 이동합니다.

그리고 0스택에서는 Unseen Predator(보이지 않는 포식자) 도약할 시 스택이 1 생깁니다.

Savagery(포악함) Battle Roar(전투의 포효) Bola Strike(올가미 투척) 순차적으로 사용 한뒤 Savagery(포악함)orBattle Roar(전투의 포효)orBola Strike(올가미 투척) 사용하면 됩니다.

이동속도 증가량이 꽤나 높기 때문에 상대방의 대처가 안되는 것이 대부분.

시작 아이템
아이템 갈게 너무 많아졌습니다.

신발

AD가 많거나 아픈 경우 Ninja Tabi(닌자의 신발)

기본적으로 CC기 많을 경우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무난할 경우 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
상대방을 자르거나, 로밍이 필요할 경우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

공격

탑이 AP일 경우 (밤의 끝자락)

(밤의 끝자락)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or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드락사르의 황혼검)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or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죽음의 무도) 이런 템트리.

탑이 AD일 경우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or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죽음의 무도)

상대방이 물몸이거나 녹일 수 있으면 요우무.
상대방이 탱커스러우면 블클.
상대방의 견제가 심하여 피흡이 필요할 경우 무도.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or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밤의 끝자락) > The Black Cleaver(칠흑의 양날 도끼)or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 (드락사르의 황혼검) > (죽음의 무도) 이런 템트리

물론 저렇게 템트리를 가지 않아도 됩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이게 제일 무난하다는 생각?
하지만 역시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야겠죠.

다른 공격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사냥의 전율을 통한 데미지 상승.
물론 스킬 딜을 상승시킬 수 있다. 하지만 비쌈.

(헤르메스의 시미터) 전투의 포효로 CC기 면역을 풀기에는 너무 많을 경우.
지속적인 CC연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게 해줌.

(굶주린 히드라) 포악함을 사용한 뒤 남은 짭을 처리할 수 있는 아이템
포악함의 광역딜과 매칭이 잘 됨. 시너지는 죽음의 무도와 잘 맞아 떨어짐.

(필멸자의 운명)or(도미닉 경의 인사) 블클로만 탱커들을 녹일 수 있다. 하지만
우리팀이 올 AD 인 부분에서 상대방이 방어력을 떡칠할 경우나
엄청난 양의 탱커들이 있을 경우간다.
블클과 시너지가 쓰레기 이므로, 절대로 탱커들이나 방어력 떡칠게이가 없으면 가는건 비추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한번도 사용한 경우는 없지만, 상대방이 도주기가 넘칠 경우 가볼만 하다고 생각.
이속을 줄이고 나는 빨라지고 꽤나 좋을지도?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순간 폭딜을 저지할때 가는 경우가 태반, 하지만 10게임중 가는 게임은 1판에 가까울 정도.
왜냐 내가 죽기전에 쟤네가 먼저 죽기에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네 쓰레기입니다. 차라리 밤의 끝자락으로 조집시다.
물론 적이 4AP일 경우는 가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방어

Guardian Angel(수호 천사) 후반에 사는 것이 좋은 가엔
후반에는 내 몸도 터지고 저놈 몸도 터진다.
그렇기에 다시 부활하여 딴 놈도 찢어버리자.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or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상대방의 AD들이 많을 경우 가본다.
얘는 어이가 없는 챔프이다. 탱을가도 줜나 쌔다
망자의 슬로우가 꽤나 좋은 부분
상대방에 야스오 진이 있다면 란두인 가보자.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or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비사지는 별로 일 것 같고, 벤시가 좋을지도 모르겠다.
몸 터지는걸 스킬을 한 번 방지해주는 벤시 이게 게임을 뒤집을지 누가알까?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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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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