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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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95 (+99) | 2278 | 마나 | 400 (+28.5) | 884.5 |
공격력 | 58 (+2.7) | 103.9 | 공격 속도 | 0.625 (+2.11%) | 0.849 |
5초당 체력회복 | 3 (+0.5) | 11.5 | 5초당 마나회복 | 10 (+0.8) | 23.6 |
방어력 | 26 (+5.2) | 114.4 | 마법 저항력 | 31 (+1.55) | 57.35 |
이동 속도 | 330.0 | 330 | 사정 거리 | 525 | 525 |
이전 버전의 룬 특성이 있습니다.
룬 시뮬레이터 파트의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두 번째 일반 룬 중에서는 주문 작열과 폭풍의 결집 중에서 선택해야 해요. 라인전에 힘을 싣는다면 전자, 후반 한타에 힘을 싣는다면 후자가 좋을 거예요. 저의 경우에는 라인전이 약해지는 것을 원치 않아서 주문 작열을 사용해요.
재사용 대기시간: 7/6/5/4/3초
재사용 대기시간: 22/21/20/19/18초
미니언에 대한 피해량은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5,500/6,000/6,500/7,000/7,5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5/11/10.5/10초
챔피언을 속박하면 이 스킬을 다시 사용해 속박명령으로 속박된 모든 챔피언을 끌어당겨 챔피언 하나당 영혼 조각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속박명령이 속박된 챔피언의 모습을 일시적으로 드러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00/80/60초
2초 후 그리고 8초가 지날 때마다 스웨인이 변신 상태에서 악의 불길을 사용해 150/250/35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5% 둔화시킬 수 있습니다. 둔화 효과는 1.5초에 걸쳐 사라집니다.
챔피언이 아닌 적을 상대로는 회복되는 체력이 10%로 감소합니다.
매초 악마의 기운이 10씩 소진되며 5초 후에는 15씩 소진됩니다. 챔피언에게 흡수하는 동안에는 악마의 기운을 매초 20씩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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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노쇠화(Q), 부동진(W), 고통(E) 순으로 마스터하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상대가 같이 와 을 쉽게 피할 수 있는 친구라면 을 빨리 마스터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다음으로 을 마스터하시거나 과 의 레벨을 번갈아 올려주세요.
※ 그래도 웬만해서는 원래의 순서(Q, W, E)대로 마스터하는 것이 좋아요.
- 노쇠화
(Decrepify)
- 마나 소모: 60/65/70/75/80
-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 베아트리스가 4초 동안 대상 지역에 머무르며 가장 가까이 있는 적 중 챔피언을 우선적으로 공격해 초당 30/47.5/65/82.5/100 (+0.3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0/25/30/35/40% 만큼 둔화시킵니다. 미니언에게는 피해량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체력이 10 미만인 미니언은 즉시 처치됩니다.
베아트리스는 공격 대상이 이동하거나 죽으면 다른 대상을 찾습니다. 근처 적 유닛이 고통에 걸릴 경우 새로운 공격 대상이 됩니다.
- 사정거리: 625
- 부동진
(Nevermove)
- 마나 소모: 80/85/90/95/100
- 재사용 대기시간: 18/16/14/12/10초
- 스웨인이 목표 지점을 표시하면 시간이 지난 뒤 강력한 발톱이 적 유닛을 붙잡으며 80/120/160/200/240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속박합니다.
- 사정거리: 900, 범위: 250-275
- 고통
(Torment)
- 마나 소모: 65/70/75/80/85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스웨인이 대상에게 4초에 걸쳐 50/80/110/140/170 (+1.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스웨인은 이 대상에게 20%만큼 추가로 피해를 입힙니다.
- 사정거리: 625
- 굶주린 새떼
(Ravenous Flock)
- 마나 소모: 25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 활성/비활성화: 스웨인이 괴물 까마귀로 변신합니다. 활성화되면 최대 5마리의 작은 까마귀를 매 초 소환합니다. 작은 까마귀는 근처 적 중 챔피언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각 까마귀는 50/70/90(+0.2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챔피언에게 준 피해의 20/30/40(+0.12AP)만큼 스웨인이 체력을 회복합니다. 미니언과 몬스터에게는 입힌 피해의 8/11/13(+0.03AP)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까마귀들은 1초 동안 같은 대상을 공격할 수 없습니다. 한 번 활성화시키면 2초 동안은 재시전이 불가능합니다.
굶주린 새떼를 유지하는 마나 소모량은 매 초 5만큼 증가합니다.
- 사정거리: 700
※ 모바일에서는 ~ 가 최종 아이템으로 나오는데, 원래는 고려할 만한 아이템이에요.
※ 최종 아이템의 템트리가 가장 좋은 건 아니에요. 다른 아이템을 가는 게 더 나은 상황도 많아요. ex)
※ 칼바람 나락 전용 템트리는 아래에서 보실 수 있어요.
심연의 가면(2,800 Gold)
리안드리의 고통(3,100 Gold)
일반적으로는 상대 팀에 탱커가 많을 때 과 같이 가는 아이템 정도로 여겨지는데, 3~4번째 코어로도 갈 가치가 있는 아이템이에요. 같은 마법 관통력 아이템인 와는 고유 지속 효과를 제외하고도 크게 두 가지 면에서 차별화되는데, 하위 아이템인 의 옵션이 우수하고, 특히 체력 + 300 옵션이 있다는 점이에요. 이 점들은 이 조금 더 안정적으로 성장, 딜교환할 수 있게끔 도와줘요.
※ 그래도 상대 팀에 탱커가 없으면 가 더 나은 것처럼 상황에 따라 이 아이템의 가치는 다를 수 있어요.
※ 상대 팀에 AD가 잘 성장해 마법 저항력 아이템을 가기 애매할 때 와 같이 가는 템트리도 괜찮아요.
별 의미는 없지만 혹시 칼바람 나락 템트리를 알기 위해 제 글을 보신 분들이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작성했어요.
처음에는 를 가주세요. 참고로 는 한 예시일 뿐이니 다른 아이템을 선택하셔도 좋아요. 핵심은 을 가는 거예요. 다음에는 을 가주세요. 물론 도 좋은 선택이지만 덕분에 서리 탄환을 굉장히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 반드시 말고 을 가야 한다는 것은 아니에요. 골드 보고 선택하시면 돼요.
그 후에는 상황에 따라 이나 중 하나를 선택해 가주세요. 보통 2코어 정도 나오면 의 스택이 많이 쌓여있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는 을 완성시켜주세요. 이 다음부터는 상황에 따라 가면 될 거예요.
※ 딜에 초점을 둔다면 이, 탱에 초점을 둔다면 이 나을 거예요.
위 내용을 정리하면
1, 소환사의 협곡과는 달리 반드시 을 가주세요.
2, 소환사의 협곡과는 달리 반드시 를 갈 필요는 없어요.
3, 소환사의 협곡과는 달리 칼바람 나락에서의 은 좋은 친구예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 를 든 경우가 많아서 저는 아예 를 들고 맞다이에서도 지지 않으려고 해요.
신드라(매우 어려움, )
케넨(보통)
유리한 점 : 할 수 있다는 전제 하에서 딜교환 자체는 이 우세해요.
유의할 점 : 로 을 쉽게 피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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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인(쉬움)
유리한 점 : 으로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해요.
유의할 점 : 특별히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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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일(쉬움 ~ 보통)
유리한 점 : 으로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해요.
유의할 점 : 이 아이가 1레벨 딜교환이 더 강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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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론(보통)
유리한 점 : 은 을 쓰러뜨리기 어려워요.
유의할 점 : 대신 내 친구들을 쓰러뜨리러 갈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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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리야(보통 ~ 어려움)
유리한 점 : 할 수 있다는 전제 하에서 딜교환 자체는 이 우세해요.
유의할 점 : 로밍을 다니는 데 특화되어 있고, 순간 폭딜도 강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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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 켄치(쉬움?)
유리한 점 : 으로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해요.
유의할 점 : 로밍을 다니는 데 특화되어 있고, 유틸성이 매우 좋아요.
유리한 점 : 으로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해요.
유의할 점 : 뚜벅이인 으로는 후반 의 스플릿을 막기 어려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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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모(쉬움)
유리한 점 : 할 수 있다는 전제 하에서 딜교환 자체는 이 우세해요.
유의할 점 : 으로 을 쉽게 피할 수 있어요.
크게 어려운 점은 없는데요. 가 가 아니라를 먼저 마스터한다면 쉽지만은 않을 거예요. 이 경우에는 가급적 가 오기 전에는 스킬을 먼저 사용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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