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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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르, 사막의 황제
Azir, the Emperor of the Sands
12
17
1
1/2
[작성중] 닭둘기에서 비둘기라도 만들기

- 나서스2(2017-01-01, 조회수: 10696)

 시즌 7 아지르 공략 

 안녕하세요 아지르만 아지르 충 입니다.
 이번시즌은 아지르가 그리좋은 편은 아니지만 
 미드 후반캐리중 아직도 상위권에 속한 아지르 입니다 
 제가 아지르 공략을 보변서 좀 아쉬운게 많아서 
 보조정도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6.24패치 아지르 W쿨 전 레벨 2초감소
 패시브 기부금 50으로 감소 데미지 증가
 라일라이 주문력 100→75
 체력400→300 슬로우 전부 20%로 감소 
 즉 버프보다 간접너프가 더크다
 하지만 그래도 좋아진건 3200원에서 →2600원으로 600원감소
 코어템 뽑는 속도는 빠릿빠릿해짐
 그러므로 더 지켜봐야할것 갓습니다.

 하지만 라일라이 너프OTL 


 2016년 병@신년이 지나가고(실제로 병@신같은 해엿음 역대급)
 2017년 정유년 붉은 닭의 해 입니다 근데 기념스킨으로 아지르가 나오네요 
 역시 이제는 라이엇에서 인정한 닭둘기 입니다......
  하지만 전 닭둘기를 비둘기 아니 호루스가 도리수있도록 성실이 이제는 업뎃
 하겟슴돠
 


16/12/07
첫 엑셀 및 조회수 3000돌파 감사합니다.
 
아지르 특징 
  아지르는 후반에 원딜을 압살할수있고 초반라인전도 케틀처럼 뛰어난 
 사거리로 일방적인 딜교환을 할수 있고 중반부터는 라인클리어 능력과
 긴사거리릴 바탕으로한 포킹을 할수있고 후반은 말할것 없이 미드 챔피언중  가장 높은 DPS를 가지고 있는 챔피언 입니다.




 

아지르, 사막의 황제
소환사 주문 점멸 탈진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19) 2573 마나 320 (+40) 1000
공격력 56 (+3.5) 115.5 공격 속도 0.625 (+6%) 1.263
5초당 체력회복 7 (+0.55) 16.35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2 (+5) 107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3
  • 레벨당 쿨감소 -0.092%
    x6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9.018
  • 쿨감소
    -9.93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7,374 IP
 룬은 정답이 없습니다!!
  위 글처럼 룬은 절대 정답이 없습니다.
 일단 위에있는 룬에 대하 설명하면 가장 무난하고 가장 기본적인 룬 입니다. 
 저룬의 장점은 일단 무난하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무난하다는 게 단점입니다.
 왜 단점이 무난하다? 이말은 즉 메리트가없다는 것 입니다. 
 이제 여기서 다른 룬을 말하면 표깃에 공격속도 인장에 성장체력 정도 있습니다.
 근데 저는 그냥 자신에 취향에 맞는걸 쓰는거를 추천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 선택은 대충 이렇게 나눠집니다.
흉포
1단계
분노 vs 마술
모랠로 트리를 가실경우 꼭 분노 나며지는 취향

2단계
포식포식포식포식
가 압도적입니다
하지만 근접 이여서 평견제를 해야할경우
새로운 피도 좋습니다exKassadin(카사딘)Fizz(피즈)

3단계
흡혈귀vs타고난 재능
흡혈귀는 라인유지력 타고난 재능은 딜 
개인적으로 타고난 재능추천
 
4단계
현상금 사냥꾼vs양날의 검vs전투의 환희(Battle Trance)

이건 진짜 취향입니다 현상금 사냥꾼은 텔 들었을떄 추천드리고
양날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전투는 텔않들고 무난하게 하고싶을떄 추천 

5단계
날카로운 정신날카로운 정신날카로운 정신날카로운 정신날카로운 정신
설명이 필요없음 

흉포 핵심특성 
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 손길죽음불꽃 손길
예전에는 버그때문에전투의 열광 들면 모래병사 평타에 
중첩되었는데 지금은 않되고 바뀌어서 무족건 죽불손 

장점: 후반 지속딜이 천둥보다 쌔다 쿨타임이 없다
탱커들이 아주 잘 녹는다
단점: 후반을 가야 빛을 발하는 특성이고 아지르의 단점인
폭딜이 없다는 것이 부각됨 그리고 임펙트가 별로 없음
또 포탑 어그로 먹기가 쉽다등등

책략 
1단계
방랑자vs포악함
취향 cs 잘먹으면방랑자
먹기 힘드면 포악함

2단계
룬 친화력vs비밀 창고vs암살자(Assassin)
대충 비밀 창고아니면 암살자(Assassin)
비밀 창고이거들면 라인유지력↑
암살자(Assassin)이거들면 라인전 영혼의 맛다이

3단계
무자비vs명상
마나 관리하면 명상들 필요없음 
그리고 이거 찍느니Doran's Ring(도란의 반지)한개 더 사는게 이득
그러므로처형인처형인처형인

4단계
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vs산적vs위험한 게임
거희 위험한 게임 드는편 
아지르는 미드를 가는데대자연의 선물(Greenfather's Gift)는 부쉬에 들어가야만 
활성화가 되므로 그러므로위험한 게임
(산적이거는서폿 아니면 일부 탑챔프 특성)

5단계
정확성vs지능
진짜 취향입니다 
단지 룬이 공속룬이면 정확성

6단계
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천둥군주의 호령
예전부터 진리 특성
장점 :부족한 폭딜을 채워준다
진짜로 이거때문에 잘크면 아지르가 르블랑이 될수 있음
단점: 천둥을 못 터트리거나(ex: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콤보등등)
천둥 클티임에 경우 데미지가죽음불꽃 손길보다 부족하다.
폭풍전사의 포효는 아지르가 터트리기가 너무 힘듬

나머지 결의 특성은 대부분 아지르하고 않맞으므로 pass~
 특성은Flash(점멸)은 고정 
나머지 를 말하자면 barrier(방어막)안정적이고 
Exhaust(탈진)Zed(제드)Talon(탈론)Katarina(카타리나)일떄 들면 좋은데 사실barrier(방어막)이게 더 라인전은 쌔다
Exhaust(탈진)들면 한타에서 barrier(방어막)보다 10배는 더 좋다
Teleport(순간이동)아지르가 현상금 사냥꾼을 들엇을떄
효율이 가장 좋고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으로 텔타고 가서 이니시를 걸수도 있는 
아주 좋은 스펠이다 
또 라인유지력을 극강으로 끌어올린다
Cleanse(정화)은 Lissandra(리산드라)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일떄 고려할만 하다
Heal(회복)은 안정적으로 할수 있다
Ignite(점화)는 적 미드라이너가Garen(가렌)같은 뚜벅이 근접 평타 캐릭이거나
Swain(스웨인)같이 힐 캐릭인경우인데 
힐 켸릭터의 경우(모렐로노미콘)트리를 타는것이 더 효율적임
Ghost(유체화)은 아지르랑 효율이 별로 좋지 않음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은 거희 확정이고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콤보로 추노나 도주가 좋은 아지르는 들 필요가 없다
Clarity(총명)Garrison(주둔)Mark(표식)Clairvoyance(천리안)Smite(강타)는 트롤 및 닷지 유도용

슈리마의 유산 (Shurima's Legacy)
재사용 대기시간: 90초
아지르는 무너진 포탑 위에 태양 원판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태양 원판은 230~41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30~90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을 가지고 45초에 걸쳐 붕괴합니다.

이 스킬은 적 넥서스나 억제기 포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지르가 죽은 상태거나 너무 멀면 태양 원판의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700)
사막의 맹습 (Conquering Sands)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4/12/10/8/6초
아지르가 모든 모래 병사를 지정한 위치로 보냅니다. 모래 병사는 통과한 모든 적에게 60/80/100/120/140 (+0.3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중첩되는 25%의 둔화 효과를 1초간 적용합니다. (사정거리: 720)
일어나라! (Arise!)
마나 소모: 40/35/30/25/2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아지르가 10/9/8/7/6초 동안 모래 병사 하나를 소환합니다. 모래 병사 근처에 있는 적을 공격하면 해당 병사에게 공격 명령을 내려 적이 있는 방향에 0~45(레벨에 따라) (+50/65/80/95/110)(+0.40/0.45/0.50/0.55/0.60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2회까지 충전됩니다.

모래 병사가 아지르의 첫 번째 대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할 때 적중 시 효과를 50%의 피해량으로 적용합니다. 적중 시 효과는 공격당 한 번씩만 적용됩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모래 병사는 아지르의 공격 대상이 아닌 적에게 25~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 모래 병사가 같은 대상을 공격할 경우, 두 번째로 공격하는 모래 병사부터는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포탑 근처에서는 모래 병사가 두 배 빠르게 소멸됩니다. (사정거리: 525)
신기루 (Shifting Sands)
마나 소모: 60
재사용 대기시간: 22/20.5/19/17.5/16초
아지르가 모래 병사 중 하나에게 돌진하며, 부딪친 적들에게 60/100/140/180/22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아지르가 적 챔피언과 부딪치면 그 자리에 멈추고, 1.5초 동안 70/110/150/190/230 (+0.6 AP)의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사정거리: 1100)
황제의 진영 (Emperor's Divid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5/90초
아지르가 무장한 병사들을 일렬 횡대로 소환하여 돌진시키며, 적들을 밀어내고 200/400/600 (+0.7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병사들은 5초 동안 벽처럼 유지됩니다.

적들은 황제의 진영에서 멈추게 되며 이 벽을 넘을 수 없지만, 아지르와 아군은 자유롭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황제의 진영은 아지르의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사정거리: 2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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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8

 

 

스킬 설명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Q 사막의 맹습

 아지르 스킬의 핵심

 이스킬을 어떻게 활용하나에 따라서 아지르의 숙련도를 알수가 있다

 심지어 숙련도 7단계라고 해도 이스킬을 못쓰면 Yasuo(야스오)이 과학자보다 

 더 심한 과학자이다

 이스킬은 마나를 70이나 잡아먹고 한번 이상하게 쓰면 최대 약 4초동안 

 그냥 서있는 비둘기 보다 못한 닭둘기로 진화한다 그리고 25% 스로우라는

 보너스가 있다. 

 후반에는 Arise!(일어나라!)모래병사가 훨씬더 데미지가 썌므로 아지르 및 Arise!(일어나라!)이동기

 로 쓰게 된다

 

 Arise!(일어나라!) W : 일어나라! 아

 아지르의 시작이자 끝 (아지르 버그의 시작과 끝)

 아지르 가 1렙떄 유일하게 찍을 수 있고 아지르가 Arise!(일어나라!)를 쓰지 않으면 

 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를 제외하고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Shifting Sands(신기루)를 쓸수가 없고 아지르 지속딜의 핵심

 이스킬은 레벨당 데미지 이므로 예전에는 Arise!(일어나라!) 선마 트리가 있엇으나 지금은 

 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선마 이다 .

 공격속도 증가 보너스와 광역인데(0.6) 이라는 AP계수가 있어서 나중에 

 이 죽창Arise!(일어나라!)앞에 누구나 다 평등하다 심지어 탱커나 딜러도 다 평등하다

 2마리로 같은 대상을 떄릴경우 총 아지르Arise!(일어나라!)데미지의 125%만 들어간다 

 3마리의 경우150% 만 들어간다 보통 라인전때는 1~2마리?를 유지시키고

 한타나 오브젝트 사냥시에는 2~3마리?를 유지시키면 된다.

 Shifting Sands(신기루) E: 신기루 

 아지르의 유틸성의 핵심 

 W-E-Q콤보에서 가장 중요하고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이니시나 갱호응떄 가장 중요한 스킬

 예전에는 0.5초라는 에어본이 있엇지만 현저는 쉴드만 남아있는데 그 쉴드는

 최대체력 계수여서 있으나 마나 이다

 (필자가 이 최대쳬력을 이용하려고 탱아지르를 가봣는데 쓰레기이다)

 이것도 데미지가 있는데(0.4)의 AP계수와 80/120/160/200/240이라는

 소소한 데미지가 있다 정글러 위치 파악시 딜교나 킬각을 잡을떄 적중시켜 

 주면 좋다. 그리고 정글 몬스터 에계도 데미지가 들어가므로 도주시에 실수로

 정글몹 처서 으문사 하는 일이 없길 바란다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R: 황제의 진영 

 아지르의 유일한 하드 시시기

 이 스킬이 쓸모 없어 보이지만 유트브에 있는 아지르 메드무비를 보면 

 이스킬로 꼭 이니시를 거는데 이글을 보는 초보분들은 재발 5대5 대치때 

 갑자기 들어가서 의문사 하는일이 없도록 부탁한다 .

 이 스킬로 암살자들이 들어올떄 강제로 포탑다이브 치계해서 역관광 칠수도 

 있다 또 후반데 원딜 보호나 진영 파괴용으로 쓸수도 있다.

 계수도 (0.6)AP로 은근 높고150/225/300/이라는 광역 데미지를 준다 

 이스킬로 길을 막고서 도망을 칠수 있는데 애니비아의Crystallize(결정화)와는 다르게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는 아군이 통과할수 있다 하지만 지속시간이3초이므로 아무생각 없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쓰고 서 가만히 있으면 않되고 빨리 도망처야 한다 

 그리고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는 적의 이동기 90 Caliber Net(90구경 투망)Valkyrie(발키리)Sonic Wave(음파/공명의 일격)Safeguard(방호/강철의 의지)같은 스킬은 통과 못하고

 Riftwalk(균열 이동)Arcane Shift(비전 이동) 같이 챔피언이 전면하는 스킬만 통과할수 있다

 Shurima's Legacy(슈리마의 유산) 패시브 : 슈리마의 유산

 이건 포탑이 부셔진 자리에 포탑을 세울수 있는데 이 포탑이 cs를 처치하면 

 아지르에계 입금이 된다. 스킬이 있다고 막 쓰면 적에계 100원을 기부해줄 

 수 있으므로 적이 이니시를 걸거나 진격을 1타이밍 늦추는 용도 급박한 상황

 에는 라인 트러막는 용도로 쓸수있다. 

 사용조건은 아군의 부서진 전 포탑자리 또는 적의 2차 까지 부서진 포탑자리

 에 활성화 할 수 있다. (참고로 이 포탑도 데미지는 일반포탑처럼 딜러들에계

 는 무지 하계 하프다. 또 포탑이 활성화 되있을 경우 아이템을 살시  

 에 되돌리기를 할 수 없으므로 주의바람)

스킬 콤보

 콤보는 자신이 직접 만들어 내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Arise!(일어나라!)-Arise!(일어나라!)평 콤보

 Arise!(일어나라!)평-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평 콤보 (천둥군주 콤보)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콤보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 콤보 등이 있다 

 Arise!(일어나라!)-Shifting Sands(신기루)-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 콤보는 유트브나 다른 공략에 자세히 나와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다른 공략에서도 많이 말했지만 
 아이템은 상황에 따라서!!
 첫 귀환때 만약 1100원이 있으면 바로 Stinger(쐐기검)을 바로사는 것 보
 Dagger(단검)Dagger(단검)Doran's Ring(도란의 반지)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를 사는게 훨신 이득이다 또 핵심에 있드시(제어 와드)는 돈이 
 남을때마다 사줘야 한다.
 우선 거희 1,2 코어는 위처럼 가는 것이 좋은데 만약에 적 미드라이너가
 Zed(제드)Talon(탈론)의 경우 Stinger(쐐기검)검을 사고서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사는것도 고려해볼만 하다
 적 미드라이너가 Cassiopeia(카시오페아)Katarina(카타리나)같은 미드AP가 잘컷을 경우Abyssal Scepter(심연의 홀) 가도 괺찬다
 만약 1,2 코어가 나왓을 경우 선택을 해야 하는데 만약 적팀 탱이나 
 딜러가 마방을 둘럿다 그러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그냥 마방이 없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를 가시면 됩니다.
 3코어가 나오면 이제 아지르 데미지가 나올 것 입니다 이제 3코어로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을 
 가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3코어로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가면 Void Staff(공허의 지팡이)가면 됩니다.
 또 만약 적 AD가 갑자기 크면 (추적자의 팔목 보호대)가주시면 좋습니다 
 신발은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가 가장 무난하고 (모렐로노미콘)트리를 갈경우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가시면 됩니다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을 갈경우 무족건 3코어로Void Staff(공허의 지팡이) 를 가줘야 합니다
 만일 적팀에 미드가Yasuo(야스오)이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가주시면 전혀 않아픕니다 
 그리고 적팀에 평타 위주 케릭터가 잘크면 Ninja Tabi(닌자의 신발)도 고려할만 하고
 미드가Veigar(베이가)Malzahar(말자하)의 경우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가주시면 좋습니다 
 Malzahar(말자하)는 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고려해볼만 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바루스
포킹1대맞으면 내장관통 2대맞으면 황천길
뚜벅이므로 정글동무를 부릅시다
근데 저친구가 정글동무 부르면 궁으로 호응하므로 궁쓰면 거희 킬각을 잡았거나 정글동무가
온 것이므로 전멸이나E로 꼭 빼야한다
신드라
깡페의 상징
너무나도 아픕니다 후반에 이제 약해지는것도 아니고 하...
무족건 Q피해주시고 스턴 걸리면 1킬줄수 있습니다 그까 조심하고
궁딜은 상상을 초월하므로 언제나 조심하고 보호막 들기를
정글동무 불러서 2킬이상따도 솔킬따일수 있음
제라스
예전부터 카운터 인데 무빙을 잘하면 몰라도 못하면 저 위쪽친구 처럼 2대 맞으면 황천길
구경. 답은 정글동무 부르기
그리고 괸히E 파헌답시고 멀리서 맞자말고 가까이서 맞으면 스섵시간이 짫고 무빙을 잘해야 한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하이머딩거
포탑 모래병사로 부술수 있습니다 . 그러니까 멀리서 포탑 부스면 하이머딩거 할거없음
근데 스턴 맞고 궁 포탑 또는 궁 미사일 다 맞으면 솔킬 나올수도 잇으므로 수류탄만 주의
애니비아
비둘기야 치킨먹자 구구구구ㅜ국구ㅜ국
카사딘
6렙찍기 전까지 실컷 괴롭혀줘야 합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빅토르Viktor(빅토르) ★★~★★★★☆
이건 진짜 손싸움 입니다. 난이도가 저렇게 나온 이유는 잘하는 빅토르는 
빅토르가 못하면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를 이상하게 써서 마나가 없는 친구가 됩니다
하지만 마나관리를 좀만 하면 아지르의 Arise!(일어나라!)초반 데미지 너프로 라인클리어 능력이 떨어지는데
빅토르는 Death Ray(죽음의 광선(증강))The Hex Core MK-1(마공학 핵 mk-1)이용해서 증강시키면 라인 푸쉬력이나 라인 클리어 자체가 다릅니다 
근데 빅토르는 뚜벅이 라는 단점이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정글을 불러주면 아주 쉬운 친구입니다.

 라이즈 Ryze(라이즈)★★★~★★★★★
대장군님 진짜 리워크 되고서 Realm Warp(공간 왜곡)때문에 말려도 짜증나고 흥해도 짜증납니다.
즉 미드가 미아이면 꼭 미드미아를 처주시고 
또한 라이즈는 Rune Prison(룬 감옥)때문에 갱 호응이 아주 좋으므로 와딩을 꼭 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라이즈 상대법은 Spell Flux(주문 흐름)은 미니언 주위에 있으면 퍼저나가므로 절대로 미니언 근처어 
있지말고 미니언에 Spell Flux(주문 흐름)퍼저나가지 않을정도로 거리를 유지해주면 그럼 쉬워집니다 


다이에나Diana(다이애나)★~★★☆
다이에나는 기본적으로 평타로 파밍을 해야합니다 그러므로
Arise!(일어나라!)로 피밍하는것 보다 평타로 파밍하고 Arise!(일어나라!)는 견제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이에나가 6렙을 찍으면 Crescent Strike (초승달 검기)Lunar Rush(월광 쇄도)콤보로 들어올텐데 이때 포탑에 끼고잇으면 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으로 밀어주면
다이에나는 포탑에 맞고서 반피이상 까입니다 또 Lunar Rush(월광 쇄도)로는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을넘을수 없으므로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를 이용하면 
아주 쉽게 솔킬을 낼수 있는 친구입니다 그러면 다이에나는 이제 로밍으로라도 풀려고 할텐데 
같이 따라가 주거나 그냥 우직하게 미드 미아 찍어주고 미드를 2차까지 고속도로 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리산드라Lissandra(리산드라)
엘사 인데 이놈은 거희 않보이긴함 그리고 폭딜이나 dps자체는 아지르가 더썜
근데Ring of Frost(서릿발)Frozen Tomb(얼음 무덤)때문에 갱호응은 미드중에 얘보다 더 좋은애 없는듯 
핑와(제어 와드)+(와드 토템 (장신구))꼭 체크해주시고 정글위치 않보이면 좀 사려주세요
그냥 멀리서Arise!(일어나라!)Conquering Sands(사막의 맹습)로 괴롭히면 Teleport(순간이동)을 복귀텔 쓰게 강제시킬수 있습니다

스웨인Swain(스웨인)
다섯수 장군님
Torment(고통)평 데미지가 상상을 초월 합니다 1렙때는 나대지 말고 2렙일때 
Torment(고통)Decrepify(노쇠화)를 3초이상 맞으면 킬각 나옵니다 그니까Decrepify(노쇠화) 1초이상 맞으면 않됩니다 
그리고 Nevermove(부동진)맞으면 흑백화면 볼 확률 90% 스펠 다 쓰면 살수있음
Carrion Renewal(시체 흡수)Ravenous Flock(굶주린 새떼)때문에 우리 Azir(아지르)보단 라인유지력이 2배이상 차이남
하지만 우리 Azir(아지르)는 사거리가 스웨인의 약 1.5배로 사거리 싸움해주면 쉬웁니다 
개인적으로(모렐로노미콘) 트리 트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 친구는 뚜벅이 이므로Emperor's Divide(황제의 진영)피하기 힘듭니다 
기니까 정글 부르세요 

신드라Syndra(신드라)

말자하Malzahar(말자하)
현제 말자하는 Void Swarm(공허의 무리)너프로 라인클리어 및 폭딜 넣기 더힘들어짐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각만 않주면 이기기 쉬움 요즘은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 맞고서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맞으면 
딜교 100%손해니 가능하면 Malefic Visions(재앙의 환상)맞고서Call of the Void(공허의 부름)맞지 맙시다
Void Shift(공허 태세)평타나 모래병사로 자주 뺴주세요
하지만 Nether Grasp(황천의 손아귀)로 갱호응은 아지르보다 더 좋으니 와딩 필수

블라디미르Vladimir(블라디미르)

브랜드Brand(브랜드)

베이가Veigar(베이가)
우라의 꼬마 악당입니다.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짤짤이를 하는 타입 이거나 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로cs 파밍 하는 타입 으로 나뉩니다
(모렐로노미콘)나오고 나면 베이가가 아퍼지는데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로 스턴걸리고Dark Matter(암흑 물질)Baleful Strike(사악한 일격)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하면 
마저 없거나 70피 이하면 뒤질 수있다
Primordial Burst(태초의 폭발)가아지르의 Shifting Sands(신기루) 막을수 있으므로 
진짜 베이가의 Event Horizon(사건의 지평선) 각 안주도록 조심하자 
한번 킬주면 답 없이 큰다 


벨코즈Vel'Koz(벨코즈)

아리Ahri(아리)

아우렐리온 솔Aurelion Sol(아우렐리온 솔)

야필페Yasuo(야스오)

오리아나Orianna(오리아나)

럭스Lux(럭스)

르블랑LeBlanc(르블랑)

모르가나Morgana(모르가나)

바루스Varus(바루스)

에코Ekko(에코)

제드Zed(제드)

제이스Jayce(제이스)

직스Ziggs(직스)

질리언Zilean(질리언)

초가스Cho'Gath(초가스)

카사딘Kassadin(카사딘)

카서스Karthus(카서스)

카시오페아Cassiopeia(카시오페아)

카타리나Katarina(카타리나)

케일Kayle(케일)

탈론Talon(탈론)

탈리아Taliyah(탈리야)

트위스티드 페이트Twisted Fate(트위스티드 페이트)

피즈Fizz(피즈)

하이머딩거Heimerdinger(하이머딩거)



추후에 업로드 하겟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정글가면 뒤진다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첫 공략입니다 

 아직 미완성 본이므로 오타등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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