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4명
82.4% (28표)
0% (0표)
17.6% (6표)
워윅, 피의 사냥꾼
Warwick, The Blood Hunter
18
0
12
28/34
워윅 - 유저의 분노

- 시무룩해(2017-01-28, 조회수: 206175)

시즌6, 7 엑셀 고마워. 사실 이게 페북까지 갈줄은 몰랐어

워윅- 유저의 분노

한 남자는, 마치 유령도시처럼 조용한 자운의 거리에서 달려나가고 있었다.
눈으로 보기엔 주변엔 아무것도 없었지만,
그 남자의 공포에 찬 눈동자와 시퍼렇게 질린 떨리는 입술만으로도,
이미 그가 누군가에게 추적당하고 있다는 것쯤은 알 수 있었다.

" 도, 도와줘! 아무나! 아무나! "

남자는 도움을 요청하는듯이,
달리는 와중에도 두 손을 높이 흔들며 아우성을 질러댔다.
그러나 돌아오는 것은 무서우리만큼이나 고요한 적막 뿐이었다.

" 아무나, 윽! "

그 직후 남자는 바닥의 모서리를 보지 못한 채,
발에 걸려 그대로 내리막길을 나뒹굴었다.
그와 동시에 남자가 몸에 품고 있던 뱃지가 청량한 소리를 내며 떨어져나갔다.
이름은, 정확히 '라이엇 밸런스팀' 이라고 써져 있었다.

" 으아아아아아악! "

남자는 그것을 떨어트린 것에 대해 신경을 쓸 여유가 없었다.
까진 무릎과 팔꿈치 등에 하나하나 아파할 틈이 없었다.
그 이유는, 나지막이 짐승의 울음소리가 그르르- 하며
남자의 귓구멍을 파고들었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그것은 전력으로 질주해나가는 남자에게
점점, 천천히- 그리고 조심스럽지만
또 짧은 순간 광폭하게 다가왔다.

남자 또한 그것을 어렴풋이 눈치챈듯이
거친 숨소리조차 들리지 않으려 삼켜대며,
비명을 멈춘 채로 쉴새없이 달려나갔다.
그리고 남자가 모퉁이를 돌아서려던 순간-

퍼억!
둔탁한 소리가 울리며 남자가 힘없이 바닥에 처박혔다.

" 컥, 아... 아악... "

남자는 그 존재에게 머리를 얻어맞은 것이 분명했다.
이마로부터 턱을 타고 흘러내리는 피와,
남자가 고통에 찬 신음소리를 새는 것부터 알 수 있었다.

" 아파... 아파! "

" 그르르르르르- "

그리고, 그 존재는 남성이 움직일 수 없다는 것을 알자
천천히, 그리고 차분하게 발걸음소리를 내며 걸어왔다.
남자는 그것을 눈치채고는 눈을 가늘게 뜨며 그 존재를 확인했다.
거칠게 수놓은 남색 털과, 붉은 눈동자. 그리고 날카로운 손톱과 발톱.
이 짐승에 대해, 남자는 알고 있다.
그가 한동안 잊고 있던 '워윅' 이라는 늑대인간이다.

" 미, 미안해! 사실, 사실은 진작 리메이크 할 생각이었어! 응? "

남자는 비굴하게 그렇게 굴어대며,
워윅에게서 천천히 주춤거리곤 엉덩이를 기며 뒷걸음질쳤다.

" 그, 그래! 너도 사기로 만들어줄게! 니달리가 부러웠지? 응?
아니면, 그래! 리신처럼 기동성을 원하는거야? "

" 그르르르르... "

워윅은, 정확히는 알 수 없었지만
분명히 분노에 찬 눈빛인 것만은 확실했다.
더 이상 남자가 뭐라고 더 말을 꺼내기도 직전에,
그대로 그 무겁고 날카로운 손톱으로 남자를 찢어발겼다.

파악, 콰르르르르르-
남자의 피로 골목길 구석구석이 피로 흥건히 젖기 시작했다.
화장실의 물이 새듯이, 남자는 비명 하나 지르지 못한 채 피를 흘리며 죽었다.
워윅은, 차가운 아스팔트 벽에 기댄채로 중얼거렸다.
물론, 남자에게는 절대 들리지 않겠지만.

" 우리가 원한건, '그런 게 아니야' "

-END-


워윅, 피의 사냥꾼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99) 2303 마나 280 (+35.0) 875
공격력 65 (+3) 116 공격 속도 0.679 (+2.3%) 0.944
5초당 체력회복 3.75 (+0.75) 16.5 5초당 마나회복 7.47 (+0.58) 17.24
방어력 33 (+4.4) 107.8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125.0 125.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5
  • 레벨당 쿨감소 -0.092%
    x4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5.03
  • 쿨감소
    -6.624%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576 IP
워윅 리메이크 소식이 들리고 잊혀질 때 쯤에,

드디어 워윅이 리메이크되었다.

다만, 여전히 워윅은 평타 기반 챔프이기 때문에 빠른 정글링을 위해

공속 기반 AD룬을 들자

이거 안들면 극도로 정글링이 느려진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18에 전투의 열광,

워윅을 포함한 많은 평타 기반 AD 근접챔프에겐 꿀과도 같은 특성이다.
ex) 카밀, 잭스, 마스터이, 이렐리아 등

특히나 워윅과는 시너지가 도를 넘어설정도로 아주 좋다.

파괴전차는 너프를 너무 많이 당해서 두번째로 고려해볼만하다.
테스트 서버 때부터 논란이 아주 많았던

유체화 스펠은 물론 워윅과 시너지가 아주 잘맞는다.

하지만 w 스킬의 괴랄한 이동속도 증가와 상대 추노능력,

그리고 뚜벅이의 태생적 한계가 있기 때문에 유체화는 과감히 버린다.

게다가 유체화가 너프되어 시간이 지날수록 빨라지는 형태가 되었는데,

특히 요즘 메타에는 워윅이 먼저 유체화를 키고 선 이니시를 거는 바보짓은 절대 안된다.

점사능력에 치중된 챔프들이 많이 흥하고 있기 때문이다.

ex) 애쉬, 말자하, 카직스, 카밀 등

그 외에 생존력과 날카로운 갱킹 등을 위해서는 점멸이 더욱 좋다.


끝없는 허기 (Eternal Hunger)
워윅이 기본 공격 시 12~46 (+0.15 추가 AD) (+0.1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워윅의 체력이 50% 아래로 내려가면 끝없는 허기로 입힌 피해량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워윅의 체력이 25% 아래로 내려가면 체력 회복량은 입힌 피해량의 250%로 증가합니다.
야수의 송곳니 (Jaws of the Beast)
마나 소모: 50/60/70/80/9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워윅이 앞으로 도약하여 대상을 뭅니다. 키를 게속 누르고 있으면 대상에게 고정되어 뒤에서 덮칩니다.

키에서 손을 떼면 (120% 총 공격력) + (+0.9AP) +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도 함께 적용됩니다. 워윅은 입힌 피해의 25/37.5/50/62.5/7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피의 사냥 (Blood Hunt)
마나 소모: 55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50/40초
기본 지속 효과: 체력이 50% 미만인 적을 감지합니다. 해당 챔피언을 향해 이동할 경우 이동속도가 35/42.5/50/57.5/65% 증가합니다. 해당 챔피언에게 스킬 및 기본 공격을 가할 경우 공격 속도가 70/80/90/100/110% 증가합니다. 적의 체력이 25% 이하일 경우 이 효과들은 200% 증가합니다.

사용 시: 잠시 동안 모든 적의 위치를 감지하여 체력과 상관없이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 챔피언에게 8초 동안 이 스킬의 기본 지속 효과를 적용합니다. 발견된 챔피언이 없으면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평상시 워윅은 아군에게 피해를 입어 체력이 50% 아래로 떨어진 적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원시의 포효 (Primal Howl)
마나 소모: 40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2.5초 동안 워윅이 입는 피해가 35/40/45/50/55% 감소합니다. 지속 시간이 종료되거나 스킬을 재사용하면 워윅이 포효하며 근처의 모든 적을 1초 동안 도망치게합니다.
무한의 구속 (Infinite Duress)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90/70초
워윅이 2.5초 동안 이동할 수 있는 거리만큼 도약해 첫 번째로 부딪힌 적 챔피언을 1.5초 동안 제압하고 175/350/525 (+1.675 추가AD)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효과는 3회 적용됩니다. 무한의 구속 지속시간 동안 워윅은 입힌 피해의 100%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이번 리메이크로 워윅은 굉장히 스타일리쉬한 정글러가 되었다.

일단 초반 갱킹이 굉장히 좋아졌는데,

3렙 기준으로 적에게 가까이 다가가 w를 쓰면 이동속도가 매우 빨라진다.

그 점을 이용해 갱킹을 하려는 상대에게 다가가 q를 눌러 뒤로 간 뒤,

e를 두번 눌러 공포를 걸어 뒤로 밀려나게 한다.

워윅의 추노력은 상상 이상이니 이것이 성공하면 왠만하면 최소 플을 빼게 한다.

궁으로는 왠만한 상황이 아닌이상, 선 이니시를 절대로 걸지 않는다. 절대로!

딜러들이 순순히 맞아주지도 않을 뿐더러, cc기 하나에도 퍽 하고 풀려버린다.

우리팀의 조합이 먼저 이니시가 가능한 챔프가 있을 때 픽하는 것이 원활하다.
ex) 말파이트, 헤카림, 아무무, 케넨 등

참고로 궁을 찍으면 워윅 주변에 생기는 빨간 원이 워윅의 궁 범위다.

뻘궁 쓰지 말라는 라이엇의 워윅에 대한 애정이 돋보인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워윅의 정글링속도가 꽤나 빨라지게 되었다.

선 티아맷류도 봣지만 필자는 피갈퀴손을 추천한다.

솔랭 특성상 정글러가 활발한 갱킹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상대 정글러에게서 1:1 주도권을 가지고서 정글을 장악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피갈퀴손은 이러한 워윅에게 있어 빨간 강타와 더불어 아주 좋은 시너지를 발휘한다.

신발은 기동력의 장화를 간다.

워윅의 궁의 시너지와 잘맞고 렉사이처럼 예상하지 못한 동선 갱킹도 가능하다.

하지만 기동력의 장화는 상황에 따라 바꾸는 것을 추천한다.

망자의 갑옷은 워윅과 최상의 시너지를 발휘한다.

이동속도 증가와 체력, 방어력까지 붙여주는 최고의 아이템이다.

정령의 형상은 현재 워윅특유의 흡혈이 효율이 굉장히 잘 맞는다.

적이 올 AD라면 대체품으로 란두인을 올리도록 하자.

얼어붙은 심장은 현 워윅의 굉장히 부족한 마나를 커버해준다.

게다가 뛰어난 방어력과 추가 슬로우 옵션을 제공한다.

가엔은 현 모든 챔프들 기준으로 아주 어울리는 방템이다.

변수, 생존, 어그로, 짤짤한 탱킹력까지. 워윅은 물론 다른 챔프들에게도 매우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그래봣자 넌 고인이다
카직스
하하 븅신 이니시 졷같이 걸다가 녹는 소리가 들린다
카밀
ㅋ 이새끼는 대체 뭔생각으로 만들었냐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트린다미어
너 시발 지금 내생각했지?
아트록스
너 시발 지금 내생각했지??
우디르
넌 존나 쪽팔리니까 얼굴도 내밀지마라
워윅의 카운터는 라이엇임

 

 

라인 / 정글 운영법

 워윅은 6렙 전후 맞다이가 여전히 굉장히 강력한 편에 속함.


 심지어 그브처럼 딜갱하는 방식도 아니고, 굉장히 좋은 챔피언이 되었음.


 그러나 여전히 뚜벅이의 태생적 한계는 남아있음. 난이도도 조금이지만 까다로워졌음.


 혹여라도 우리팀 라이너들이 딜교환을 통해 적 체력이 많이 빠진 상태면,


 w 효과를 이용해서 날카로운 갱킹을 하는 것이 워윅의 최고 효율을 발휘할 수 있는 것임

 

초반 운영법

 6렙때까지 짜져사는 워윅이 드디어 좀 개겨볼 수 있게 됨

중반 운영법

 드디어 이새끼가 카서스 정글보다 썌지는 날이 왔음

 

후반 운영법

 극후반가면 딜탱 특성상 힘이 빠지게 됨. 그래도 옛날보단 낫지 시발

 

팀파이트시 역할

 선 이니시는 왠만하면 걸지 말것. 무조건 상대팀 딜러만 볼 게 아니라,

 우리팀 딜러들을 지키는 용도로 궁을 써야 할 때도 있음. 적절하게 써야함

 

챔피언별 대응법

 나중에 차차 추가함. 리메이크된지 얼마 안되서 많은 정글러들을 상대 안해봄. 유동밴도 당하고 있고

 

마치며

 다만 이새끼 언제 너프먹고 또 병신될지 누가 알겠어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4명
82.4% (28표)
0% (0표)
17.6% (6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