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28.6% (2표)
14.3% (1표)
57.1% (4표)
벨코즈, 공허의 눈
Vel'Koz, The Eye of the Void
12
17
1
4/7
[서폿]라인전 완전정복! 봇 멱살캐리! 원딜은 파밍만 시켜주자!

- Kurota(2017-02-27, 조회수: 25858)

안녕하세요.

저는 플레에 서식하고 있는 플레기입니다.

제 자신의 기량이 많이 부족할지도 모르지만 이번에 벨코즈가

리메이크 되고 많이 혼란스러운 분들을 위해 공략을 올립니다.  ←시즌6


피드백점 부탁드릴게여. 아이콘은 수정중




6/5 - 나미 상대법 수정

6/8 - 읽기 편하게 수정

6/9 - 자이라 상대법 추가

6/15 - 코그모 상대법 추가

6/16 - 카르마 상대법 추가

6/20 - 타릭&탐켄치&트런들 상대법 추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6/29 - 파업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1/21 - 시즌7로 바뀜에 따라 공략 전체적으로 수정

12/18 - 서머너 스펠 설명&이미지 수정

02/20 - 스킽트리 수정

02/21 - 스킬트리 설명 추가&아이콘 수정

02/27 - 이즈 상대법 설명 일부 수정


벨코즈, 공허의 눈
소환사 주문 탈진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0 (+102) 2324 마나 469 (+21.0) 826
공격력 54.9 (+3.14) 108.3 공격 속도 0.643 (+1.59%) 0.817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88 (+4.7) 101.78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40.0 340 사정 거리 525.0 525.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5
  • 레벨당 체력 +1.34
    x4
  • 쿨감소 -0.83%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5
  • 체력
    +96.48
  • 쿨감소
    -4.98%
  • 마법 저항력
    +4.02
  • 주문력
    +14.85
총 가격 : 10,757 IP

빨강:6.11패치로 마관이 거의 쓸모없이 변하지만 그래도 룬에는 박아줍시다.


노랑:방어력과 성체를 섞어 넣어줍니다.


파랑:고정 쿨감 6개로 쿨감 5%를 맞추고 특성에 지능을 찍어서 1렙 쿨감 10%를 맞춰줍니다. 고정쿨감을 성장쿨감으로 바꿔쓰셔도 무방합니다.


왕룬:주문력 갓갓갓갓갓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명상 무자비는 취향에 따라 택1하시면 되는데, 저는 명상을 찍어서 조금이라도 더 마나수급을 하고 라인전에서 포킹으로 상대를 찍어 누릅니다.


흡혈귀찍지 마세요. 가본 결과 고정 피해의 비중이 커진 벨코즈에게 주문 흡혈 2%는 진짜 매우 비효율적입니다. 그냥 타고난 재능찍으세요.


정확성너프요. 지능찍읍시다.

  • Ghost(유체화)★★:라인 복귀할때 쓰면 좋음. 헤헤헤


    Heal(회복)★:원딜이 들어줌.


    Clarity(총명)★★:마나 관리하세요.


    barrier(방어막)★★★★:순간적으로 딜씹고 위기모면에 좋음. 근데 암살자같은 애들한테 물리면 의미없음.


    Exhaust(탈진)★★★★★:이니시&도주용 완전무결한 스펠.


    Teleport(순간이동)★★:라인복귀 개꿀~ 나쁘진 않은데 이거들바에 탈진들고맘.


    Cleanse(정화)★:벨코즈 물몸이라서 정화쓰고 도망치는 것보다 배리어쓰고 도망가는게 더 가망있습니다.


    Ignite(점화)★★:벨코즈 메커니즘이랑 아예 안맞는 스펠임. 이유가 궁금하면 댓글로

  • 유기물 분해 (Organic Deconstruction)
    벨코즈의 스킬 공격은 맞은 적들을 분해시킵니다. 세 번째 적중 시 대상의 방어력을 조작하여 35~180(+0.6 AP)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적들은 7초 동안 공격 받지 않으면 유기물 분해 효과가 제거됩니다.
    기본 공격 시 유기물 분해가 재적용되지만, 중첩은 쌓이지 않습니다.
    궁극기로는 유기물 분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유기물 분해 중첩 표시는 벨코즈 자신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분열 (Plasma Fission)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벨코즈가 플라즈마 광선을 발사해 80/120/160/200/240 (+0.9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70%의 둔화를 적용합니다. 둔화 효과는 1/1.4/1.8/2.2/2.6초에 걸쳐 점차 감소합니다.

    스킬을 재사용하거나 적을 맞히면 광선이 90도 각도로 두 개로 갈라집니다.
    플라즈마 분열로 유닛 처치시 마나 소모량의 50%를 돌려받습니다. (사정거리: 1050.0)
    공허 균열 (Void Rif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초
    벨코즈가 공허로 통하는 균열을 열어 30/50/70/90/110 (+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잠시 후 추가로 45/75/105/135/165 (+0.2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두 공격 모두 유기물 분해 중첩을 올려줍니다.

    이 스킬은 두 번 충전 가능하고, 18/17/16/15/14초의 충전 대기시간을 가집니다. (사정거리: 1050.0)
    지각 붕괴 (Tectonic Disruption)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벨코즈가 가까운 지면을 붕괴시켜, 잠시 후 70/100/130/160/190 (+0.3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여기 맞은 적들을 0.75초간 공중에 띄웁니다.

    벨코즈와 가까이 있다가 이 공격에 맞은 적들은 스킬을 시전한 방향으로 약간 밀려납니다. (사정거리: 850.0)
    생물 분해 광선 (Life Form Disintegration Ray)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을 분해하면 7초 동안 연구합니다. 기본 공격 및 스킬 사용시 연구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연구 완료된 유닛에게는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사용 시: 벨코즈가 정신을 집중하여, 2.5초 동안 마우스 커서를 따라가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이 때 마법 피해가 총 450/625/800(+1.25 AP)까지 상승하며, 광선에 맞은 적들은 속도가 20% 느려지고, 0.7초마다 유기물 분해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중첩 수 3회) 재시전하여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155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많이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벨코즈가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선마를 했을 경우 포킹은 쌔지만 막상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콤보를 넣었을때 딜이 많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적잖이 느꼈을 겁니다.


    반대로 Void Rift(공허 균열)선마를 하면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콤보가 많이 쌔지는데 이 콤보를 맞추기 전까지 하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포킹이 의미가 없는만큼 딜이 안나옵니다.


    그래서 제가 한번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를 한번씩 찍는 스킬트리를 타게 되었는데요. 한방한방의 묵직함은 좀 줄어들었어도, 전체적으로 보자면 서로의 단점을 보완하여 더 큰 딜링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6.11패치 이후 벨코즈에게 마관의 필요성이 더 떨어지게 돼서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에 800원씩이나 더 주고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갈 메리트가 없습니다.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Boots of Swiftness(신속의 장화)중에서 신발을 고르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니지만 그 돈으로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을 빨리 올려서 이속과 딜을 한번에 같이 올려주는 것이 훨신 좋습니다.


    Boots of Speed(속도의 장화)은 극후반에 Lich Bane(리치베인)으로 바꿔주세요. 리치베인이 마나,이속,쿨감 모두 올려주기 때문에 매우 좋고, 이속도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10% Lich Bane(리치베인)7%나 올라가기 때문에  신발 신은만큼 빠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반적인 템트리:Sightstone(시야석)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장화팔고)Lich Bane(리치베인) ->(시야석,서리여왕 팔고)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상대 암살자때문에 살기가 힘들때:Sightstone(시야석)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장화팔고)Lich Bane(리치베인) or Guardian Angel(수호 천사) ->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 ->Lich Bane(리치베인) or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이기고있는판,벨코즈가 잘 안짤릴때:Sightstone(시야석)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 ->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장화팔고)Lich Bane(리치베인) ->(시야석,서리여왕 팔고)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 ->Guardian Angel(수호 천사) or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서리여왕:서리여왕은 활용만 잘한다면 무궁무진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처음부터 Eye of the Watchers(수호자의 눈)을 안가는 이유도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로 충분히 이득을 볼 수 있다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luden's echo(루덴의 메아리)루덴:이속 10%는 뚜벅이인 벨코즈에게 정말 좋은 옵션으로 생존성을 올려줌.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리안드리:체력 300은 몸이 약한 벨코즈에게 생존성을 부여해줌.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존야:상대 암살자가 벨코즈를 노린다면 가주세요. 생존성 상승.


    Lich Bane(리치베인)리치베인:이속 7%로 부족한 이속을 보충,마나 250으로 수월한 포킹가능,쿨감 10%는 딜링능력이 더 뛰어나짐.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라바돈:잘 안죽거나 안물릴 자신있으면 가주세요. 고정딜 미칩니다.







    룬 5% + 지능(Intelligence)5% +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10% +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10% + Lich Bane(리치베인)10%=총 쿨감 40%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카타리나
    우리카타 느그카타 심장에 안좋으니 벤
    르블랑
    렝가


    초반 운영법

     초반에는 Spellthief's Edge(주문도둑의 검)산적(Bandit)로 엄청난 양의 돈수급을 하면서 라인전에서 최대한 돈을 법니다.

    첫 귀환으로 Sightstone(시야석)과 Control Ward(제어 와드)돈이 안된다면 Frostfang(얼음 송곳니) 사고 계속해서 돈을 법니다.


    로밍과 갱에 약한 벨코즈로는 항상 상대 정글러와 미드의 위치를 확인하고 욕심부리지 않는 한에서 돈을 버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이 나온 후 라인복귀중 만약 상대 원딜이 우리 1차타워를 밀고있다면 위로 크게 물가로 우회해서 우리편 원딜 오는 타이밍에 맞춰 유령을 사용합니다. 상대가 물가에 와딩을 해놨더라도 무시하고 들어가세요. 유령+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둔화 걸리면 Flash(점멸) 쓰더라도 대부분 땁니다.



    중반 운영법

     중반이라면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 이미 나왔을 쯤이고 이때부터는 용타임마다 용 주변에 꼼꼼히 와딩을 하고 시야를 먹어야 합니다.


    와딩까지 다 하고나면 할게 없어질 때가 있는데 그떄 괜히 알짱대다 죽지 말고 라인 당겨져 있는 곳으로 가서 경험치를 먹으세요. cs는 라이너에게 양보하고, 저희한테는 산적(Bandit) 있기 때문에 미니언 하나당 1골드씩을 벌 수 있습니다.


    티끌모아 태산이에요. 또 벨코즈는 암살자를 만나면 아무것도 못하고 바보처럼 죽는데 절대 물리지 않도록 조심 또 조심해야 되요.


     

    후반 운영법

     후반이 되면 될수록 시야를 장악하는 것이 점점 중요해 지는데 벨코즈의 경우 혼자 시야먹으러 가다가 짤리는 경우가 있으니 Frost Queen's Claim(서리 여왕의 지배) 상대편 위치를 확인하고 와딩을 하던지 안전하게 팀원과 같이다니면서 와딩을 하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상대팀에 암살자가 있다면 무조건 그 챔프만 보세요. 그 암살자도 당신을 보고 있을 겁니


    다. 한타는 암살자가 있을 경우 그 암살자의 스킬이 빠져있거나 다른애들을 물 때 빨리 족


    치고, 암살자가 없을 경우 맘편히 상대팀에 잘큰애를 물어 죽여주시면 되겠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Lucian(루시안)루시안:라인전에서 루시안의 Piercing Light(꿰뚫는 빛)가 좀 거슬립니다. 이거 맞을 각 주지 마시고 열심히 대각선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견제하시다가 싸움이 나면 루샨의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가 빠지는 걸 기다렸다가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한번에 다 꼿아 줍니다. 만약 루샨이 Relentless Pursuit(끈질긴 추격)을 쓰지 않고 제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피할 각을 노리고 있다면

    Exhaust(탈진)걸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Void Rift(공허 균열)쓰면서 후려패 주세요. 스킬이 빛나고 있는 이상 언젠가는 쓸겁니다.




    미스포츈:라인전에서 미스포츈의 Make It Rain(총알은 비를 타고)는 어쩔 수 없이 맞는다 쳐도 Double Up(한 발에 두 놈)맞을 각은 주지 마시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로 포킹 하시다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가 맞을 거 같으면 망설이지 말고 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다 꼿아 주세요. 도주기가 없는 미스포츈은 Flash(점멸)이라도 쓰지 않는 한 무조건 죽습니다.





    바루스:도주기가 없는 바루스는 이쪽에서 싸움을 걸든 저쪽에서 싸움을 걸든 저희의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맞을 수밖에 없습니다. 바루스가 무슨생각이든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꼿아줍시다. 마찬가지로 Flash(점멸) 쓰지 않는 이상 죽습니다.





    베인:베인을 상대로 그냥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날리실 경우Tumble(구르기)로 피할 겁니다.

    싸움이 나도 무조건 Tumble(구르기)가 빠지는 걸 기다렸다가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맞춰주고 Void Rift(공허 균열)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다 꼿아서 잡아줍시다. 이때 베인이 Final Hour(결전의 시간)Tumble(구르기)로 자신의 모습을 숨길 때가 있는데 잘 예측해서 궁 그어주고 은신 풀리면 바로 Exhaust(탈진)걸고 원딜이랑 후려패세요.





    시비르:추가예정




    애쉬:애쉬는 도주기가 없습니다. Volley(일제 사격)이거 최대한 맞지 않도록 하고 6렙 후 부쉬에 숨어있다가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Life Form Disintegration Ray(생물 분해 광선)하면 그냥 죽습니다. 갱만 안당하면 안질겁니다.





    이즈리얼:라인전에서 이즈리얼의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계속 맞아주면 라인전 무조건 집니다. 이즈리얼과의 라인전에서 중요한 것은 얼마나 이즈리얼에게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를 맞추고 Mystic Shot(신비한 화살)를 안맞느냐에 달렸습니다. 지속적으로 상대 봇에게 견제를 하면서 라인전을 유리한 상황으로 몰고가야해요.

    싸울 때는 적당히 탈진걸고 때리다가 Arcane Shift(비전 이동)이 빠졌거나 그냥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를 날려도 맞출 각이 나왔을때 풀콤 박아주세요.


    (Mystic Shot(신비한 화살)이거 엄청 아픕니다... 진짜 잘피해주셔야 해요.)





    진:진과의 라인전에는 일단 미니언 타고오는 맞지 말아주시고 로 속박도 맞지 말아주세요.  는 안전할 때 미리미리 밣아주고 를 쓸 때는 대부분 싸움에서 벨코즈가 도망을 칠 때인데 이건 무빙으로 피하거나 옆에 아군이 있다면 대신 맞아달라고 합니다.

    진은 도주기가 없으므로 이거 대충써도 다맞습니다. 나머진 손가는데로 콤보를 넣으세요. 벨코즈로 원딜잡기는 더럽게 쉽습니다. 마찬가지로 진이 쓰지 않는 이상 죽습니다.





    징크스:라인전에서 징크스가 로 견제를 하는데 이거 피하기 ㅈㄴ쉽습니다. 밑에 깔리는거 보고 걸어서 피해주세요. 싸울 때 징크스가 을 까는데 이거 솔직히 맞아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일부러 맞으란 소리는 아니에요!) 제가 를 맞으면 징크스는 분명 저한테 딜을 하러 올건데 오는길에 를 깔고 써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개쉬움 아니면 징크스는 도주기가 없으니까 맞추고 걸어가서쓰면 쓰지 않는 이상 죽어요.





    칼리스타:하하하... 이녀석이 젤 싫어요. 그래도 일단 공략 들어갑니다.

    라인전에서 절대 이녀석을 평타 사거리까지 진입시키지 마세요. 이 사기 패시브 때문에 벨코즈 스킬 하나도 못맞추고 능욕당하고 죽습니다. 자 그럼 어떻게 이녀석을 이겨야 하냐. 일단 보통때와 같이 로 견제를 해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역시 칼리스타가 로 슥슥 피하는데 를 맞추고 싶다면 칼리스타가 미니언과 떨어져 있을 때를 노리세요. 그럼 패시브 활용을 못하고 을 무빙으로 피해야만 합니다. 또는 칼리스타의 평타는 취소가 불가능하니 타이밍만 잘 노리면 벨코즈의 를 맞고 패시브가 발동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칼리스타를 절대 평타 사거리 안으로 들여보내지 않을 것이므로 이거 맞는다고 별로 큰일나는거 아닙니다. 위의 이유로 저희한테 잡아뜯기 이 스킬은 무시해도 됩니다. 싸울 때 가장 중요한 건 일단 칼리스타에게 을 걸든 를 맞추든 무조건 둔화를 걸어줍니다. 칼리스타는 이속이 느려지면 도약거리가 줄어들기 때문에 충분히 이거 맞출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칼리스타랑 싸울 때는 둔화가 아주아주아주아~~~~~~~~~~~~~~~주 중요해요! 또 칼리스타의 (궁)으로 벨코즈의 가 짤릴 때가 있는데 이 때는 상황보시고 이길거같음 들어가고 질거같음 빼시면 됩니다.





    케이틀린:이 녀석 과의 라인전은 조금 힘듭니다.(짜증나요)

    분명 케이틀린은 라인에 를 까는데 이것 때문에 움직일 수 있는 반경이 좁아져서 포킹도 맘껏 못하고 부쉬플레이 같은 것도 힘들어 집니다. 그리고 에 어그로 끌려서 맞는 것도 한두 번이 아님. 거기에 싸움걸러 가면 쓰고 헤드샷을 빵 때리는데 딥빡이 옵니다. 싸울 때도 케이틀린의 우월한 사거리로 인해 질 때가 많은데 져서 도망치고 있으면 이게 날라옵니다. 정말빡침. 케이틀린한테 맞추면 되지 않겠냐구요? 사거리가 850인데 사거리가 650인 케틀한테 쓰면 걸어서 피할 정도로 멉니다. 그냥 케틀 만나면 짤 하면서 버티고, 이길 싸움 아니면 쌈 걸지 마세요. 추가로 케틀에게 를 맞추러 가는 길은 매우 험난합니다. 우리가 맞추러 가지 말고 케틀이 우릴 쫒아오게 만들고 맞춰 줍시다.





    코그모:코그모는 키고 고정 포대처럼 말뚝 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때 맞추고 딜교 해주세요. 6렙 후에는 까지 써서 잡아주시면 됩니다.





    코르키:라인전에서 코르키가 를 쓰는데 이거 속도 엄청 느립니다. 무빙으로 피해주세요. 무시해 주세요. 우리는 원거리에서 콜키를 족칩니다. 발퀄라이저 상태라도 앞발키리 절대 안씁니다. 안심하세요. 쓰면 트롤임.이거 지속적으로만 안맞으면 별로 안아픔 무빙하세요.

    라인전은 짤 계속 하시고 싸울 때는 공격적으로 무빙하면서 한번에 꼿아주세요. 이러면  무조건 씁니다. 거기에 깔고 궁으로 잡으세요. 하나 팁을 드리자면 싸울 떄 코르키의 그냥 무시하셔도 되요. 죽지만 않는다면 맞추고 원콤으로 콜키 죽입니다.





    퀸:앤 이제 바텀 안옵니다.





    트리스타나:추가 예정





    트위치:추가 예정







    나미:나미는 라인 오자마자 로 견제를 하는데 초반에 서로 주고받으면 나미는 파도가 튕겨가서 피가 회복되기 때문에 딜교 개손해입니다. 3렙 전까지는 멀리서 날리는 걸로 꾸역꾸역 버티시고 3렙 후에도 애가 앞무빙 치면서 쓰러 오면 바로 평 날려주세요. 그럼 나미가 쫄아서 절대로 앞에 나와서 포킹 안합니다. 포킹하러 오면 똑같은 방식으로 쳐때려주세요.

    (근데 이렇게 플레이를 하면 상대 정글러,미드,탑이 바텀을 존나 봐줘가지고 존나 힘듬)


    싸울 때는 일단 빠지는거 보시고 을 쏠지 말지 결정하세요. 상대원딜을 바로 녹여야한다 - 쏘시고, 나미가 가까이에 있거나 이 온다 - 해일 맞은 다음 또는 최대한 늦게 맞는 곳에서 쏘세요.





    노틸러스:라인전에서 노틸러스의 가 매우 위협적입니다. 이거 안맞게 멀리 떨어져 있거나 맞을 각을 주지 마시고 가 빠졌다면 그때 좀 나대세요. 노틸은 때려봤자 잡지도 못할거 원딜만 포킹으로 죽어라 팹니다. 노틸은 돈 버는 용으로 툭툭 건드려 주세요. 싸울 때도 이거 무조건 피해주세요. 맞으면 죽습니다. 만 빠지게 만들면 나머지 다 무시하고 상대 원딜한테 써서 잡아주세요. 혹시 노틸이 저에게 를 쓴다 해도 제 를 끈기 위해서이지 이미 상대 원딜의 피는 반피 이하입니다. 싸움 저희에게 유리하게 굴러갑니다.





    럭스:럭포터는 로 견제를 하는데 피할려고 무빙 해봤자 맞는게 대부분입니다. 일단 못 피한다 생각하고 겜 합시다.(무빙하지 말라는 소린 아니에요!) 이거는 맞더라도 최대한 뒤로 가서 맞아 추가로 딜을 못넣게 합니다. 견제는 당연히 해주시고 는 각 나올때마다 써줍시다. 우리의 럭스님은 몸이 약하니까요. 6렙 후부터는 도주기 없는 럭스에게 맞추고 원딜과 함께 따 줍니다. 이걸 궁쿨이 돌아올 때마다 해줍니다. 상대럭스 멘탈 나가요. 반대로 럭스에게는  조심하셔야 하는데 럭스가 서폿이기 때문에 저것만 맞고는 죽지 않고 콤보중간에 평타를 치러 오면 써서 역관광 하시면 됩니다.





    레오나:레오나는 바텀에서 좋은 샌드백입니다. 조심해야 될 건 이거 하나뿐인데 3렙전까지 우리미니언 뒤에서 툭툭 건드려주면 바보처럼 맞아줍니다. 3렙 후에는 안맞게 떨어져 계시고 날려주세요. 라인 주도권이 있는 상태라면 평타까지 치고와도 바보처럼 맞아줍니다. 들어오면 감사한 마음으로 쳐때리고 집 보내버려주세요. 6렙 후에는 조심하셔야 하는데 그냥 쓰고 들어오기 때문에 피하긴 힘듭니다. 원딜 서폿 같이 맞을 각으로만 무빙 하지 마시고 스턴 절대 걸리면 안됩니다. 스턴걸릴거 같으면 바로 써주시고 둔화가 걸리면 레오나한테 맞추시고 튀세요. 이거 로 짜를수도 있습니다. 싸울 때는 레오나가 우리 원딜을 물게 저희는 좀 뒤에 빠져있다가 원딜 물리면 저희는 상대 원딜에게 다 날려서 잡아주세요. 레오나는 어이가 털리고 원딜 서폿한테 샌드위치 당할 운명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룰루:3렙 전까지 멀리서 견제 계속해주시고 3렙 후에 룰루가 딜교하러 오면 평 날려서 혼내주세요. 그럼 애가 피지컬이 안되는 이상 뒤에 찌그러져 있을 겁니다. 싸울 때는 무시, 안 맞을 거리에서 스킬 날리시고, 무시, 가까이서 맞아야 이 짤리는데 자리 정돈 알아서 잘 잡을 수 있죠? 그럼 그렇게 알고 싸울 때 상대 원딜한테 날려서 잡아주세요.





    말파이트:이 녀석 나오면 라인전 하기 싫어집니다...

    포킹넣는거는 전부 실드에 씹히고 평타도 왠만하면 치면 안됩니다. 평타치러 갔다  맞음 딜교 개손해 보고 이니시당해서 질수도 있어요. 말파이트 무시하고 원딜만 죽어라 패세요. 6렙 후에는 원딜이랑 같이 맞을 각으로 무빙 하지 마시고, 항상 상대 말파이트가 쓸걸 생각해서 뒤쪽에서 무빙합시다. 뒤쪽에서 을 맞으면 상대 원딜이 걸어서 딜넣으러 오고 있기 때문에 도망치기도 용이하고 로 역관광 할 각도 볼 수 있습니다. 만 빠진다면 안심하고 상대 원딜 조지세요.





    모르가나:모르가나와의 라인전에서는 을 얼마나 안맞느냐에 달렸습니다. 모르가나의 위협적이긴 하지만 반대로 위협적인 스킬은 밖에 없습니다.  빠진다면 모르가나가 할 수 있는 일은 거의 사라지기 때문에 다시 쿨이 돌아오는 잠깐의 시간동안 ㅈㄴ 나댑니다. 다쓰고 오셔도 되요. 어차피 이때 아님 쓸 타이밍 없음. 6렙 후부터는 항상 각을 보시면서 각이 나올떄마다 꼿아 주시면 됩니다. 어차피 모르가나의  맞아도 스킬은 나가고 은 딜로 찢어버리시고 는 안닿을 거리에서 딜 넣을 것이고 설사 맞는다 하여도 스턴은 3초 뒤에 옵니다. 우리 원딜이랑 포커싱 맞춰서 상대 족치세요.





    바드:바드는 패시브 평타가 매우아픕니다. 평타 안맞게 멀리서 포킹만 해주시고 조심해 주세요. 솔직히 맞고 이니시만 안당하면 질수가 없습니다... 사거리차이가 너무 커서... 싸울 때 스턴 맞지 마세요. 투사체 느리고 어느각으로 쏠지도 짐작이 가기 때문에 맞더라도 슬로우만 맞을 생각으로 무빙 해주세요. 가 빠졌다면 안심하고 상대 원딜 물어주세요. 싸우는 도중에 로 제 을 끈을려고 하지만 이미 상대 원딜의 피는 반피 이하입니다. 나머진 우리 원딜을 믿으세요.





    브라움:짜증... 포킹할려다가 맞으면 ㅈㄴ아파요. 최대한 안맞게 무빙 합시다. 브라움은 때려봤자 잡지도 못할거 으로 원딜만 죽어라 패세요. 그리고 싸울 때도 원딜 포커싱해서 콤보 처넣으면 브라움이 써서 지가 대신 다처맞습니다. 그때 혈압올라요. 그냥 싸울생각 말고 포킹만 ㅈㄴ열심히 하세요. 라인 주도권이라도 잡게... 만약 싸움이 나면 이거 저어어어얼~~대 맞으면 안됩니다. 저거맞음 천성 뚜벅이인 벨코즈는 뒤져요. 항상 조심해서 무빙 해주시고 모종의 이유로 이길 거 같은 싸움이 나면 브라움이 대신 맞아주는 거 신경 쓰지 마시고 원딜한테  다 박으세요. 싸울 때 할 거라곤 이것밖에 없으니...





    블리츠크랭크:gg... 라인전 이기고 있어도 한번 잘못 끌리면 훅 감, 그래도 끌리자마자 상대 원딜한테 맞추면 이길수도..





    소나:대회충은 찢어줘야 제맛. 요즘 대회나 상위 티어에서 소나 쓴다고 따라서 소나 쓰는 브실골 대회충이 늘어나고 있는데 프로와 너의 손은 다르다는 걸 똑똑히 보여줍시다.

    소나는 라인전에 들어오자마자 지속적으로 를 날리는데 쫄아서 빼기만하면 라인전 절대 못이깁니다. 저희도 로 맞대응 해주세요. 보다 맞추기가 쉬워서 우리가 더 많이 쳐맞는데 신경 쓰지 마세요. 초반에 딜이 딜의 두배라서 서로 맞딜하면 저희가 무조건 이깁니다. 3렙 전까진 맞대응으로 꾸역꾸역 버티다가 3렙 후에도 애가 앞무빙하면서 쓰면 감사한 마음으로 대각선으로 날립니다. 맞으면 바로 다 꼿아 주시고, 안맞더라도 애가 백무빙하는 쪽에 을 갈라서 후퇴를 봉합니다. 그럼 애가 약간 앞무빙 치면서 피하는데 거기에 바로 를 깝니다. 이 콤보가 를 가르면서 거의 동시에 를 깔아줘야 하기 때문에

    약간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플레이를 해 주시면 상대 소나가 앞에서 나대기도 뭐하고 뒤에서 구경만 하기도 뭐 해 집니다. 6렙 후부터는 부쉬에 숨어 있다가 소나 오면 바로 꼿아서 바로 집 다시 보내드리고, 완전히 소나를 바보로 만들어주세요. 대회충은 찢어야 제맛.




    소라카:소라카 상대로 라인전에서 킬할 생각 마시고 열심히 포킹해서 디나이 하세요. 소라카가 못하지 않은 이상 킬하기 힘들 겁니다.





    쓰레쉬:라인전에서는 쓰레쉬의 만 위협적입니다. 안맞게 계속 경계해 주시고 가 빠지면 그때 좀 나대세요. 다쓰고 오셔도 됩니다. 싸울 때 으로 짤리는 걸 조심하셔야 하는데 왠만하면 쓸쉬가 원딜 물면서 가 빠집니다. 그럼 그때 안심하고 상대 원딜에게 다 꼿아주시고, 만약 를 안쓰고 있다면 원딜에게 쓰면서 멀리 떨어진 다음 을 박으세요. 쓰레쉬는 라인전 때 몸이 탱탱한 편은 아니므로 먼저 노려서 죽여 주셔도 됩니다.


    (는 쓰레쉬가 이니시를 걸때 빠졌다는 가정 하입니다. 안빠졌으면 이것도 조심하세요.)





    알리스타:라인전에서 알리스타한테 평타 치러가면 맞고 뒤집니다. 아무리 평타쳐서 돈벌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도 꾹 참고 포킹만 날리세요. 주의할 점은  안맞는 거리에서 무빙을 해줘야 합니다.  맞음 벨코즈는 그냥 죽어요. 6렙 전까지는 물리지 않는 이상 절대 싸우지 마시고, 6렙 후에는 알리스타의 가 원딜한테 빠지는 걸 보고 상대 원딜한테 꼿아주세요. 만약 알리스타가 를 안쓰고 버티면 저희도 만 쓰면서 버티세요. 그럴일은 없겠지만... 하나 팁을 드리자면 알리스타가 을 쓰더라도 제 은 고정 피해로 들어가요 ㅋㅋㅋㅋ 녹여주시면 됩니다 ㅋㅋㅋㅋㅋㅋ





    자이라:자이라는 유일하게 벨코즈로 맞딜해서 못이기는 녀석입니다.

    (벨코즈 풀피vs자이라 반피로 싸워도 집니다. 걍 싸울생각 접으세요.)

    자이라 너프 이후 라인전 할만합니다. 서로 피지컬싸움 하는 기분이네요.





    잔나:잔나는 기본적으로 스킬 구성이 수비적이어서 지키는 건 할 수 있어도 절대 라인전에서 공격적인 벨코즈를 이기지 못합니다. 보통 라인전에서 포킹을 하면 막든 못 막든 잔나가 을 쓸 텐데 솔직히 이건 감으로 맞추는 수밖에 없습니다. 은 대충 어디로 쓸지 짐작이 가지만 짐작이 안 갈 때가 있다면 좀 떨어져 있다가 오는거 보고피하세요. 잔나 상대로는 갱킹 이외에 쫄 이유가 하나도 없기 때문에 각 나올 때마다 써주시고 마구마구 딜교해 주세요. 잔나가 이길리가 없음. 싸울 때도 은 견제하는데 빠지고 주의해야 할 건 뿐인데 어차피 이거맞고 밀려난다고 지는거 아닙니다. 다시 걸어가서 계속 싸워주세요. 다시 한번 말하지만 싸움에서 잔나가 벨코즈를 이길리가 없음. 그냥 딜로 찍어 누르세요.





    질리언:질리언은 라인 오자마자 지속적으로 던지는데 솔직히 피하긴 힘듭니다. 안 맞으려고 뒤에 쭉 빠져있으면 원딜이 압박받고... 가 닿을락 말락 하는 거리에서 무빙하면서 질리언이 뻘 쓰는 것을 유도하고 로 맞대응 해주세요.  이 걸렸다면 우리 미니언 옆에 가서 상대 질리언이 cs먹게 합시다.(씨익) 싸울 때는 질리언 빠지는 거 보고 상대 원딜에게 꼿아주세요. 가끔 질리언이 원딜에게 걸어주는데 걍 죽여버리세요. 안죽이고 냅둿다가 싸움 집니다. 일단 죽이고 생각하세요. 이길 거 같음 살아날 동안 질리언 족치고 질 거 같음 빼시고 판단은 맡깁니다.





    카르마:카르마는 라인전에서 짤을 날리는데 이게 은근 맞기가 쉬워서 피하기 힘듭니다.. 최대한 피지컬로 피해보세요. 3렙 전까진 대각선 로 꾸역꾸역 맞대응 해주시고, 3렙 후부터는 Plasma Fission(플라즈마 분열)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각 진짜 잘보시고 써야합니다. 포킹하러 갔다가 한두대씩 쳐맞고 오면 라인전 점점 힘들어져요. 카르마는 벨코즈의 을 끈을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싸울 때 안심하고 상대 원딜에게 풀콤 박아줍니다.


    (속박으로 궁 안 끊겨요)





    타릭:타릭한테는 조심해야 될게 밖에 없는데 사거리 짧아서 맞기도 힘들고, 맞는다고 해도 라인전 단계에서는 바로 뺀다음에 딜교 해주면 무조건 이깁니다. 사거리로 찍어 누르시면 되요.





     켄치:탐켄치한테 는 어쩌다 한번씩 맞는다 쳐도 접근해서 먹으려 하면 오는길에 날리고 도망치세요. 기본적으로 탐켄치는 사거리 고자라서 접근해서만 안싸우면 무조건 이깁니다.





    트런들:트런들도 사거리 고자이지만 으로 퇴로를 막고 들어오면 꽤나 성가십니다. 항상 트런들이 쓸걸 생각해서 무빙하시고, 혹시 맞는다 하더라도 오는길에 Tectonic Disruption(지각 붕괴)Void Rift(공허 균열)만 맞춰주면 살 수 있습니다. 트런들과 접근해서 싸우면 100%지기 때문에 항상 평타거리 이상의 간격을 두고 싸워주세요.



    마치며

    물어보고 싶은 점이라던지 지적할 것이 있으면 사양 말고 지적해 주시고 처음 쓰는 공략 여기까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28.6% (2표)
    14.3% (1표)
    57.1% (4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