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LoL 뉴스 / 정보

포지션 게시판

커뮤니티 게시판

LCK 응원 게시판

LoL UCC

LoL 파티 매칭

공통 커뮤니티

모바일 게임 커뮤니티

소모임 게시판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Anivia, The Cryophoenix
17
13
0
0/0
라이엇 뻐큐머겅(6.23 고인패치)

- 동쪽의이스트(2016-11-22, 조회수: 5058)

머랄까.. 이번 6.23패치로 더이상 애니비아를 하는 사람은 없을거 같구나.


왜 라이엇은 애니비아를 너프시키는걸까..


만약 애니비아를 픽하고 공략 보러온거면 닷지하세요. 이제는 애니비아를 갈 이유가 없어졌슴니다


아래로 내려서 보이는 템들은 전부 6.22때까지 쓰던 저의 템트리와 룬...


6.23패치 부터는 아래 내용은 볼 필요도 없습니다. 걍 픽하지 마세요. 이젠 애니비아 가지 마세요

애니비아, 얼음불사조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96) 2182 마나 495 (+25.0) 920
공격력 51.4 (+3.2) 105.8 공격 속도 0.625 (+1.68%) 0.804
5초당 체력회복 5.57 (+0.55) 14.92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21.22 (+5.2) 109.6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25.0 325 사정 거리 600.0 60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방어 +0.167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27.054
  • 주문력
    +42.39
총 가격 : 10,761 IP

현재 필자가 쓰는 룬..


게임을 오래 하다보니 성장방어가 효율이 더 좋은거 같고..


고정주문력보단 성장주문력이 효율이 더 좋은거 같고..


성장룬이 챔프 랩 10~12 가 되는 순간 고정룬 효율을 뛰어넘고..


어느 ap누킹 챔프가 그렇듯이.. 고정룬이나 성장룬이나 딜이 많이 빈다던지 하지 않기에 필자는 성장룬을 씀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젠 어떤 룬을 들어도 애니비아를 픽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라이엇 개객기야!!!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저는 상대가 ap, ad 어떤게 나와도 이 특성 고대로 사용합니다.


천둥군주를 픽하지 않은 이유는.. 후반에 죽음불꽃이 더 좋은거 같아서요


정말 잘 큰 애니비아라면 장판 깔고 딸피로 도망가는 애들이 있는데 죽음불꽃 붙어서 가다 죽더라구요..ㅎ


천둥군주 폭딜도 괜찮지만 후반 바라보면 지속딜이 더 나은거 같아서 저는 천둥군주를 가지 않습니다.


천둥군주와 폭풍전사 둘 다 해봤지만 책략보다는 흉포에 18포를 주는게 초반부터 후반까지 가장 안정적이었네요

기본적으로 점멸,점화 듭니다.


야스오 같은 암살자 상대라면 탈진도 좋습니다.


그리고 유체화.. 드시는 분들 있는데 안좋습니다. 쓰잘데기 없습니다.


죽음불꽃+이그나이트 가 훨씬 좋습니다..

환생 (Rebirth)
재사용 대기시간: 240초
애니비아는 죽을 때 알로 변합니다. 이 알이 6초 동안 깨지지 않으면 애니비아가 되살아납니다.
냉기 폭발 (Flash Frost)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거대한 얼음 덩어리를 지정한 지역에 발사하여 50/70/90/110/130 (+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들을 3초 동안 냉각하여 20/30/40%(궁극기 레벨에 비례) 둔화시킵니다.

사거리 끝에 다다르면 얼음이 폭발하여 적들을 1.1/1.2/1.3/1.4/1.5초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60/95/130/165/200 (+0.4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애니비아가 스킬을 재사용하면 얼음 덩어리가 일찍 폭발합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150)
결정화 (Crystallize)
마나 소모: 70
재사용 대기시간: 17초
애니비아가 400/500/600/700/800 너비의 지나갈 수 없는 얼음 벽을 만들어 적의 움직임을 제한합니다. 벽은 5초 뒤 녹습니다. (사정거리: 1000)
동상 (Frostbite)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애니비아가 목표 적에게 냉기의 바람을 날려 50/75/100/125/1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냉기 폭발이나 최대 크기에 도달한 얼음 폭풍에 적중 당했을 경우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사정거리: 600)
얼음 폭풍 (Glacial Storm)
마나 소모: 75
재사용 대기시간: 4/3/2초
활성화/비활성화: 애니비아가 1.5초에 걸쳐 크기가 커지는 얼음의 폭풍우를 소환하여 적에게 초당 30/45/60 (+0.1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추위에 떨게하여 이동 속도를 20/30/40% 늦춥니다. 최대 크기 도달시 피해량이 200%, 둔화율이 30/45/60% 증가합니다. 매 초마다 40/50/60의 마나를 소진합니다. (사정거리: 750, 범위: 3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2랩 : Q->E

6랩전 : Q -> E -> W -> 평짤 -> Q쿨 돌아오면 Q -> E ..

6랩후 : R -> E -> W -> 예측 Q -> E  -> 평짤..


E-R콤보 이제 안됩니다..

 

스킬 활용 팁

더이상 애니비아 쓰지 맙시다. 다음 패치때 옛날로 돌아오게 된다면 그때 쓰는걸로..


6.23패치로 바뀐점..


E쿨이 짧아졌어요~ 근데 나머지가 너프..


기존 : Q 슬로우만 묻어도 E의 데미지가 다 들어감

변경 : Q 로 상대를 기절시키고 E를 써야 데미지 다 들어감.


기존 : R이 살짝만 닿아도 E의 데미지가 다 들어감.

변경 : R의 범위가 3초->1.5초로 줄었지만 1.5초 이후의 딜이 적에게 묻어야 하며, 1.5초 이전에 E를 쓰게되면 딜이 제대로 안박힙니다.



패치후 플레이를 여러판 해봤는데 그나마 R-E 콤보는 R의 중심을 적 챔프 머리위에 써주는게 가장 확률이 높았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더이상 애니비아 갈 일이 없어졌습니다. 서폿으로나 써야 될듯..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null
아이템 빌드

수백판을 했지만 애니비아와 영겁은 너무 시너지가 좋습니다.


후반 평타에도 힘을 실어주고 싶다면 GLP-800도 좋습니다.

하지만, 후반 효율은 영겁이 더 좋네요. 10분뒤 60이었던 주문력이 100이 됩니다.


잘만 큰다면 6영겁도 좋습니다. (피통, 마나, 주문력..)


하지만 하드탱커가 있다면 4영겁+리안드리 만 해도 딜이 꽤 잘 박힙니다.


공허의지팡이가 가격이 싸서 딜로스 없이 3~4코어로 좋습니다만, 리안드리의 고정마관이 더 좋은것 같아 저는 가질 않습니다.


저는 모렐로도 가지 않습니다. 거의 모든 게임에서 2영겁을 갑니다. 딜로스는 조금 생깁니다만 모렐로보다 영겁이 200원이 더 싸고, 20%쿨감까지 필요치도 않습니다. 쿨감은 어비셜의 10%로도 충분히 막힘없이 가능 합니다. 또 어비셜이 영겁보다 저렴합니다. 총 350원이 아껴지고 딜도 나옵니다.


필자는..


2영겁+어비셜+리안드리+라바돈or루덴or라일라이 (상황따라)+마관신


이렇게 갑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쓰레쉬
블리츠크랭크
브라움

이제는 애니비아 하지 마세요.. 그 어느 챔프한테도 딜을 박기가 쉽지 않고, 그 어느 챔프랑 딜교하기도 힘듭니다.


서폿이 와도 못이깁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0명
0% (0표)
0% (0표)
0% (0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isms 인벤 온라인 서비스 운영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