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13명
46.2% (6표)
0% (0표)
53.8% (7표)
엘리스, 거미 여왕
Elise, The Spider Queen
12
17
1
7/13
[TOP] 엘리스 탑에대한 마지막 고찰

- 콜오브페이트(2017-11-05, 조회수: 60151)

안녕하세요 작성자입니다.


이 페이지에 들어온 모든 이들에게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인벤러들의 귀한 시간을 할애해서 제 공략에 관심을 기울여준 것에 대해 말이죠.


티어가 인증된 다른 공략들도 많고 메타나 대세에 어울리는 챔피언의 공략을 제쳐두고


이 곳으로 오신 여러분들의 성의와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작성하겠습니다.




그동안 공략의 업데이트가 안되었고, 이미 시즌도 막바지를 향해있기때문에 이번 수정이 시즌 7의 마지막이네요.


감사합니다.


Q1. 엘리스가 탑으로갈 때의 장점이 요즘 메타에서 통하는가?


통하기 어렵습니다.


체력보다 방어스텟으로 탱킹을 갖추면서, 텔포로 로밍을 하면서 스노우볼링을 굴리는 추세로 바뀌면서


라인에서 승부를 봐야하는 탑엘리스는 요즘메타에 맞지 않습니다.


Q2. 그럼 탑엘리스 공략을 쓴 이유는?


주된 이유는 탑엘리스가 성행했을 당시 꿀을 못빨았다는 분노감(...)이었습니다.


본격적으로 탑엘리스를 시작한 때는 시즌 4 중반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글엘리스보다 훨씬 많이 플레이한만큼,


밑바닥에서 저만큼 탑엘리스를 잘아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Q3. 그럼 여기서 당신이 제시하는 탑엘리스의 특징은?


룬은 엘리스에게서 가장 부족한 스텟을 보충, 특성은 라인위주의 공격형으로 찍습니다.


이제는 좀 더 다양한 버전의 빌드와 세팅을 소개하고자합니다.

엘리스, 거미 여왕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50 (+109) 2503 마나 324 (+50.0) 1174
공격력 55 (+3) 106 공격 속도 0.625 (+1.75%) 0.811
5초당 체력회복 5.71 (+0.6) 15.91 5초당 마나회복 6 (+0.8) 19.6
방어력 30 (+5.2) 118.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1
  • 레벨당 방어 +0.167
    x1
  • 체력 +8
    x1
  • 레벨당 체력 +1.34
    x1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1
  • 방어 +0.7
    x1
  • 마법 저항력 +1.34
    x1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4.706
  • 체력
    +32.12
  • 마법 저항력
    +4.34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635 IP

*참고로 엘리스의 Q데미지 1% 증가는 주문력 17부터, 2%증가는 50부터 이루어집니다.


위에서 제시한 여러 룬들은 제가 추천하는 룬들입니다. 노랑룬과 파랑룬은 위에 제시된 것이 효율이 좋은것이고요,


빨강룬과 왕룬은 고정적으로 마관 / 고정주문력룬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룬세팅이 있지만 제가 주로 차용하는 룬세팅을 기본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상성에 휘말리지않고 무난하게 세팅할 수 있는 룬



표식(빨강룬) - 마관룬x9

인장(노랑룬) - 성장 방어룬x4 & 성장 체력룬x5

문장(파랑룬) - 성장 마저룬x9

정수(왕룬) - 고정 주문력룬x3


엘리스의스텟의 면에서 방어력과 체력이  마저가 전체적으로전부 하위권임을 감안해서 맞췄습니다.


왜 성장 방어룬과 성장 체력룬을 4:5로 맞췄냐고 물으신다면


18레벨 체력이 18레벨 방어력보다 훨씬 열악한 스텟을 가지고있어서입니다.


상대팀이 올 AD일시 세팅가능한 룬



표식(빨강룬) - 마관룬x9

인장(노랑룬) - 고정 체력룬x3 & 고정 방어룬x3 & 성장 체력룬x3

문장(파랑룬) - 고정 방어룬x3

정수(왕룬) - 고정 주문력룬x3


상대가 올 AD일시 당장 노랑룬에다가 고정 방어력룬으로 때려박아서 +9하는것처럼 일단은 방어력 +9에 힘을 줬습니다.


나머지 자리에는 초반 후반을 위한 고정 체력룬과 성장 체력룬을 3개씩 박아줍니다.


그나저나 '이전 공략에선 유틸성을 강조하면서 이속룬을 박으라했는데 왜 이번 공략에서 없냐'라고 물으실텐데


하단 아이템 목록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제 특성은 라인에 이로운 특성을 우선시합니다.


엘리스의 피흡은 거미폼 평타밖에 없지만 라이너일때의 엘리스는 인간폼의 비중이 매우 커지기 때문에


거미폼으로 라인을 유지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알게모르게 새끼거미때문에 라인도 더 빨리 밀려져서 안좋습니다.


그래서 인간폼일때 좋은 스텟을 찍습니다.


마술 AP이고 스킬중심형인 엘리스에게 필수입니다.


새로운 피는 확실히 엘리스의 공격성에 도움을 주는 특성이긴 하지만 상대 탑라이너가 바보가 아닌한


엘리스의 견제사거리에 들려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엘리스의 견제력은 매우 좋은편은 아니라서 상시 새로운 피에대한 이득을 볼수 없다는점을 감안해야합니다.


포식는 확실히 수비적입니다만 라인유지에 엄청난 이득을 줍니다. Ignite(점화)를 든 엘리스는


Teleport(순간이동)을 든 라이너보다 오래 라인에 있어야만하고 그동안 포식가 발동될 기회는 충분히 많습니다.


흡혈귀을 몰빵해서 흡혈&주문흡혈 2%를 채웠을시 인간폼 1렙기준 평타피흡량은 2.


때릴때마다 체력 2를 얻는 흡혈옵션은 매력적이지만 엘리스가 평타를 섞는 마법사라는것은 부인할수 없습니다.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을 찍어서 큰이득을 보는 챔피언들은 평타와 스킬을 섞는 챔피언이고, 엘리스도 이에 속합니다. 


포탑근처에서 미니언을 먹을때는 거미폼으로 먹기때문에 체력유지에도 지장은 없고


포식을 찍어 인간폼에서도 확실한 피관리를 할수있습니다.


*더군다나 라인전에선 흡혈귀로 피채우는것보다 포식로 피채우는게 훨씬더 체감이 큽니다.




제 스텟의 기본이론은 도파님의 스텟강의를 토대로 하고있습니다.


물론 저 강의는 미드라인특성에 대한 것이고 엘리스는 2번과 3번을 동시에 충족하는 챔피언이지만


시작템과 스킬특성상 엘리스는 3번에 더 가까운 챔피언이기 때문에 타고난 재능(Natural Talent)를 몰빵해줍시다.


...라고 했지만 여러판을 돌려본 결과 라인에서 인간폼으로 주로 서있다는점,


라인지속을 최소한이라도 더 늘려주기위해 2번특성으로 적용해서 흡혈귀를 1포인트만 찍어줍시다.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를 추천하는 이유는 리스크없이 언제나 이득을 보기 때문입니다.


일단 효과발동이 3초간 전투를 할 시 피해량 증가입니다.


아무리 풀딜을 간다해도 엘리스가 탑라이너를 3초내에 죽이긴 힘듭니다.


물론 로밍으로 킬캐치를 함으로써 성장을 하겠다고 생각하시면 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를 들어도 좋습니다.


이 특성은 다양한 챔피언을 죽일수록 좋아지니까요.


양날의 검는 예전엔 비추했지만 지금와서보면 1vs1구도에서 강한 엘리스에게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판단,


자신의 컨트롤과 상성에 따라서 가는걸 추천합니다.


상대 탑라이너가 성장형 챔피언이어서 라인전에서 보다 우위를 점하기 쉬우면 가는걸 추천합니다.


결론은 전투의 환희(Battle Trance)현상금 사냥꾼(Bounty Humter)양날의 검


포악함 은  라인에 오래 머물러야하는 엘리스에게 아주 좋습니다. 텔포가 없으니 귀환타이밍이 제한적이고


그동안에는 상대처럼 똑같이 CS를 챙겨야 하는건 변함이 없습니다.


엘리스는 1렙 공격력이 최하위이기 때문에 인간폼으로 파밍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니 포악함로 보충합시다. 그리고 거미폼으로 CS먹는거 자체가 라인에 안좋으니까요.


대부분 인간형으로 CS를 먹어야하는 경우가 탑엘리스인데 인간형 엘리스의 평타모션은...


우아한 포즈를 선보이며 시궁창을 자랑하는 처지라 조금이라도 이득을 얻어야 합니다.


파밍력과 다른 특성과의 시너지를 위해 찍읍시다.


방랑자라인전에서는 발휘되지 않기에 과감히 버렸습니다.


암살자(Assassin) 탑은 1vs1을 전제로 하는 남자의 라인입니다. 얘는 여왕님인데


라인전부터 국지전개싸움까지 끝까지 효율을 볼 수 있기에 찍읍시다.


*엘리스가 정글이든 탑이든 1 vs1 강챔피언임을 감안한 선택이기도 합니다.


(부패 물약)(마법의 영약)의 효과를 극대화시키려면 비밀 창고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암살자(Assassin)를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남아있는 (부패 물약)의 카운트에 따라 상대의 공격과 수비가 갈리고,


포션때문에 공격성을 포기하는것도 애매하기 때문입니다.


결론은 암살자(Assassin)비밀 창고 >>>>>>>>>>>>>>>>>>>>>>>>>>>>>>>>>>>>>>>>룬 친화력


다음은 무자비4포인트,명상에 1포인트 찍어줍시다.


무자비 5포인트 왜 안찍냐고 꽥꽥거리는 분들 많을텐데,


다시말하지만 탑엘리스는 거미폼보다는 인간폼이 일상입니다.


견제나 딜교를 할시 마나가 소모될수밖에없고 상대 입장에서는 엘리스의 마나여부에 따라서 갱을 요청할 것입니다.


그리고 명상효과는 게임 내에서 획득하기 굉장히 어려운 제공치입니다.


엘리스는 절대로 잃은 마나 몇%회복해주는 템을 가지 않습니다.


엘리스의  라인유지에서 명상1포인트와 0포인트는 천지차이입니다. 반드시 1포인트는 찍어줍시다.


제 말 못믿겠다면 도파의 특성강의영상보시면 똑같은 말 합니다. 내말이면 안듣겠지만 도파말이라면 듣겠지


하지만 죽었다 깨어나도 무자비에 5포인트를 찍고싶다면 아래의 아이템 목록을 참고하세요,


위험한 게임정확성천둥군주의 호령는 말 안해도 알겠죠? 반드시 갑시다.

진리입니다. 스펠 순서 바뀌어도 상관없습니다.


물론 Teleport(순간이동)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동실력일때는 다른 탑라이너의 Teleport(순간이동)이득이 더 좋기 때문에 2티어인 것 같습니다.


3티어까지 치면 Exhaust(탈진)Smite(강타)Ghost(유체화)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거미 여왕 (Spider Queen)
인간 형태: 엘리스의 스킬이 적을 맞히면 새끼 거미 한 마리가 생깁니다. 거미는 최대 2/3/4/5(궁극기 레벨에 따라 증가)마리까지 생성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가 새끼 거미들을 소환하여 근처 적들을 공격합니다. 기본 공격시에 12/22/32/42(+0.2 AP)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고, 6/8/10/12(+0.08 AP)만큼 엘리스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신경독 / 독이빨 (Neurotoxin / Venomous Bite)
마나 소모: 80/85/90/95/10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인간 형태: 대상 적에게 40/75/110/145/180 + 대상 현재 체력의 4(+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적 하나를 덮쳐, 60/90/120/150/180 + 대상이 잃은 체력의 8(+0.03AP)%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
마나 소모: 60/70/80/90/10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인간 형태: 독을 품은 새끼 거미를 소환하면, 지정한 위치로 가서 근처에 적이 있을 때, 혹은 3초 뒤에 폭발하며 60/105/150/195/240 (+0.9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거미 형태: 새끼거미들이 5/10/15/20/25%의 공격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사용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의 공격 속도가 3초 동안 60/70/80/90/100% 상승합니다. (사정거리: 950)
고치 / 줄타기 (Cocoon / Rappel)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인간 형태: 처음 적중한 적을 1.6/1.8/2/2.2/2.4초 동안 기절시키고, 은신 상태가 아닐 경우 위치를 드러냅니다.
(사정거리: 1075)


거미 형태: 엘리스와 새끼 거미들이 공중으로 2초간 올라가며, 공격 대상으로 지정되지 않습니다. 적에게 다시 시전하면 하강해 덮칩니다. 적에게 하강한 후 5초 동안 거미 형태로 공격할 경우에 적용되는 추가 공격력 및 체력 회복량이 40/55/70/85/100%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6/23/20/17/14초 (사정거리: 750)
거미 형태 (Spider Form)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인간 형태: 엘리스가 위협적인 거미로 변신하여 근접 공격을 하며, 이동 속도가 25 증가하고 거미 형태 스킬을 사용하게 됩니다. 휴면 상태의 새끼 거미를 모두 소환합니다.

새끼 거미는 8/14/20/26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대상이 여럿인 스킬 공격에 대해서는 25%만큼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거미 형태: 엘리스는 인간 형태로 돌아가고 남은 모든 새끼 거미가 휴면 상태가 됩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마스터 순서는 당연히 Q->W->R->E입니다.


다만 탱커형 트리를 갈 때는 Q->E->R->W로 가는것도 좋습니다.

스킬 콤보

*모든 스킬콤보는 공통적으로 평타를 섞어주시면 좋습니다.


Ignite(점화)의 타이밍은 여러분의 감에 맡깁니다. 여러분의 킬각은 맵리딩보다도 더 정확하니까요.


1. 기본콤보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Spider Form(거미 형태)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엘리스의 스킬딜링의 기본형은 원거리에서 시작한다면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이 기본입니다. 모션연계도 좋고 딜로스도 적어요.


상대가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를 의식한다면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 순서도 좋아요.


2. 상대의 돌진에 먼저 받아버리고 시작한다면영거리콤보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Spider Form(거미 형태)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


일단 엘리스가 인간폼에서 맞는 데미지를 최소화하기위해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부터 먼저 맞추시고



 

이번에는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순으로 콤보를 씁시다.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보다는 모션연계도 안좋지만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대상의 현재 체력에 비례하기 때문에 영거리에서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를 쓴다면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의 데미지가 줄어들어요.


*선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는 어느정도 실력이 있는 라이너와 상대할 때에는 이런 플레이도 예측 범위 내에 들어서 피할 수 있으니


가급적 컨트롤에 자신이 있다면 스펠체크, 스킬체크를 요구합니다. 

스킬 활용 팁

거미폼일시 평->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로 평캔이 가능합니다.


엘리스 실력의 척도는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의 컨트롤에 판가름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일단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에 대해서 먼저 말하자면


당신이 상대의 무빙예측이나 이동기를 정확히 간파해낼 자신이 없다면 선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는 쓰지 않기를 바랍니다.


상대는 당신의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를 두려워하지 Spider Swarm(거미떼)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Spider Form(거미 형태)를 두려워하지 않아요.


그리고 스킬을 워낙 잘피하는 챔피언이나 유저를 상대라면 선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쓰지 말고


그냥 Volatile Spiderling / Skittering Frenzy(위험한 새끼 거미 / 광란의 질주)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Spider Form(거미 형태)Venomous Bite / Neurotoxin(독이빨 / 신경독)Skittering Frenzy / Volatile Spiderling(광란의 질주 / 위험한 새끼 거미)쓰세요.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이 즉발성도 아니고 시전시간이 있기 때문에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를 시전해서 맞추지 못했다면 당신은 그동안 일방적으로 적에게 맞고있을 겁니다.


그냥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없이 콤보넣으시고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로 계속 상대와의 거리를 영거리로 만든 다음


다음 인간폼에서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맞추셔서 킬각을 잡으세요.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에 대한 팁은 좀 애매하네요. 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의 컨트롤은 탑엘리스보다는 정글엘리스일 때가가 더 요구되기 때문에...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아군의 정글러와 서포터가 탱커이고, 미드라이너가 딜탱이 아니면


탑엘리스는 딜템 2~3개만 가는 딜탱입니다.


* 탑엘리스가 템을 맞추는 순서는 (상대팀의)


탑라이너(딜템) > 상대팀에서 가장 잘 큰 챔피언 > 정글러 > 미드라이너 > 원딜입니다.


그리고 앞서 시작 아이템에 관해서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Doran's Ring(도란의 반지)에 대한 얘기를 좀 하고 싶습니다.


일단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정말 어떻게봐도 이득은 커녕 라인에서 생존을 장담할 수 없을거같다


&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들어도 별 효과를 못볼거같다 싶으면, 완전 수비형 라인전을 원하신다면 가주시기 바랍니다.


장난아니고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의 버티기라인전효과는 무시못하고요,


대부분 인간폼으로 CS를 먹는 엘리스에게 5의 추가데미지가 가는것은 정말 좋은 어드밴티지입니다.


지난 패치에서 공격력 너프먹어서 탑엘리스의 파밍력에 큰 타격이 생겼잖아요?


다음은 Doran's Ring(도란의 반지)에 대해서입니다.


만약 위 특성에서 무자비(Merciless)에 몰빵하겠다면 반드시 첫 귀환시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을 사세요.


아니면 그냥 위 특성에서 무자비(Merciless)에 몰빵하고시작템으로 가는방법이 있다만


요즘 탑메타에서 단순한 주문력+마나문제로 이 템을 시작하기엔 에매하기에 별로 권장하진 않습니다.


일단 엘리스가 라인에서 엄청 대박을 본게 아니라면 첫 귀환시 남는 돈은 1500원을 넘지 못합니다.


이젠 중반을 노리고 맞춘 룬세팅덕분에 견제를 위해 라인전에서 많은 마나보충을 할 필요도 없으며,


중후반의 엘리스에겐 사실상 마나량에 큰 의미가 없어집니다.


도란 시리즈가 그렇듯 도란 아이템을 들면 라인전에서 많은 이득을 주는데,


첫귀환전에서 준코어템하나 못뽑을것 같다면 Doran's Ring(도란의 반지)을 가주세요.




두번째, 추천 장화가 바뀐 점입니다.


최근까지 향로메타였고, 지금은 많이 너프가되었음에도 시즌 7의 중후반은 원딜캐리메타임이 확고해졌습니다.


이제 원딜은 최대한 공격적인 템들을가고, 서폿이 그만큼 수비적인 템을 가고있죠.


다른 말로하자면, 이제 원딜이 방템을 챙기는 경향이 덜해졌습니다. 그에비해 엘리스는 여러번의 너프를 맞았죠.


탑에 올라오는 라이너들의 탱킹은 더욱 단단해졌습니다.


아니면 오히려 1코어를 딜템으로 가는 경향이 덜해져서 마관을 템으로까지 추가할 이유가 사라졌습니다.


결국 엘리스는 필요 이상의 마관을 갈 필요가 없어졌고 오히려 장화도 방어적인 템을 가주는것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Sorcerer's Shoes(마법사의 신발)을 기본장화업그레이드템으로 추천하지않습니다.


이젠 Ninja Tabi(닌자의 신발)을 주 아이템으로 올려줍니다.


이 공략에서 추천하는 탑엘리스 기본템트리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or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


(Doran's Ring(도란의 반지)가도되고 안가도되고)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상대 탑라이너가 AD 챔피언일시) 혹은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상대 탑라이너가 AP 챔피언일시)


->


상대 탑 - 정글이 AD - AD 챔피언인 경우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상대 탑 - 정글이 AD - AP 챔피언인 경우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상대 탑 - 정글이 AP - AD 챔피언인 경우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


상대 탑 - 정글이 AP - AP 챔피언인 경우 Abyssal Scepter(심연의 홀)(팀에 AP챔피언이 있으면) 혹은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혹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Ninja Tabi(닌자의 신발)(무난하거나 상대 원딜이 잘컸을 때) 혹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상대 AP챔이 잘컸을경우)


->


상대 미드라이너가 AD 챔피언일시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


상대 미드라이너가 AP 챔피언일시 Abyssal Scepter(심연의 홀)(팀에AP 챔피언이 있으면) 혹은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혹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 상대팀에 치명타보다는 공속에 비중을 많이 둔 챔피언이 많을수록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혹은 Thornmail(가시 갑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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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기 최종아이템에서 갖추지 않은 템을 맞춘다


&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9레벨 이상인 상태의 귀환일시 빠른 시일내에 사주기!)


상대팀의 가장 무난한 조합에 대비한 가장 무난한 빌드입니다.


이 템트리에서 필수적인 방어템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입니다.


7.9 패치 이후로 '전함'효과가 버프를 먹었기때문에 룬에 이속룬을 박지 않는대신 이 템을 꼭 가줍시다.


2번째 마저템에 Abyssal Scepter(심연의 홀)을 기본템으로 선정한 이유는 웬만하면 아군팀에 AP 챔피언이 하나쯤 있음을 감안한 것입니다.


만약 상대팀에 AD가 더 많으면 그 머리수만큼 방템을, AP가 더 많으면 그 머리수만큼 마저템을 사주세요.


시즌 2 ~ 3에 유행했던 당시의 탑엘리스 클래식 템트리


Corrupting Potion(부패 물약) or Doran's Shield(도란의 방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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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ran's Ring(도란의 반지)가도되고 안가도되고)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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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nja Tabi(닌자의 신발)(무난하거나 상대 원딜이 잘컸을 때) 혹은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상대 AP챔이 잘컸을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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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 AD 챔피언에 대비하려면 Frozen Heart(얼어붙은 심장)


상대 AP 챔피언에 대비하려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팀에 AP 챔피언이 있으면) 혹은 Adaptive Helm(적응형 투구) 혹은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


이렇게 상황에 맞는 탱템 2개를 갖춘다. 반드시 쿨감이 갖춰진 탱템을 우선해서 구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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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사실 라인전에서 돈이 남아돈다면 이 템을 2코어로 맞추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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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황에 맞는 탱템 하나를 가준다


&Farsight Alteration(망원형 개조)(9레벨 이상인 상태의 귀환일시 빠른 시일내에 사주기!)


우리팀에 탱커가 자기밖에 없을 때 가주는 템트리입니다.


Liandry's Torment(리안드리의 고통)Rylai's Crystal Scepter(라일라이의 수정홀)의 조합을 기본으로 한 채 방템을 둘러치는 빌드인데요,


단점이 있다면 Hextech Protobelt-01(마법공학 초기형 벨트-01)와 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를 가지 않아서 라인클리어와 기동력이 딸리는 점인데요,


어느 싸움이든 탱커가 있어야 하기에 적재적소에만 있어준다면 충분히 커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럼블
탑엘리스 전통카운터 럼블입니다.

엘리스보다 견제력도 우수하고 한타력도 아주 좋기에

엘리스가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중에서 가장 현실적인 카운터픽이라고 생각합니다.

얘는 그냥 갱불러서 초반부터 박살내는거 외엔 답이 없어요.
마오카이
아예 마법사에 대항하기에 좋은 메커니즘을 갖고있어서 라인에서 이득보기가 정말 힘듭니다.

그렇다고 중후반 혹은 한타로 가자면 더욱 열세...
케넨
엘리스보다 견제력도 우수하고 한타력도 아주 좋기에

AD든 AP든 만나면 열에 아홉은 질 정도의 압도적인 우위때문에 명확한 공략도 없습니다.

유일한 약점은 엘리스와는 달리 케넨은 궁의존도가 매우크다는 것밖에 없네요.

이길려고 작정하신다면 스킬 쿨타임을 외우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견제플레이보다는 한방딜교환이 더 유리합니다.

개인적으로 엘리스 탑은 비주류픽이기 때문에 챔피언 자체의 스펙으로 우위를 점하기는 힘든 챔피언입니다.


원거리 챔피언일수록, 누킹에 강할수록, 견제에 강하거나, 견제력이 강할수록 엘리스 탑은 무력해집니다.


그래도 딜링이 우수한 챔피언이고 하이리스크 하이리턴형 챔피언이라


이해도와 스킬 감각, 즉 센스에 따라서 얼마든지 유리하게 이끌어나갈수 있는 챔피언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탑엘리스에겐 3렙까지 빨리 레벨을 올리는게 중요합니다.


탑엘리스는 원거리/근거리 전환이 자유로운 챔피언임에도 1~2렙에 강하지도 않을뿐더러


생각보다 천둥군주의 호령을 터뜨리기 어렵습니다.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사용에 대한 팁을 드리자면 3레벨까지는 (부패 물약)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전제하에


한 레벨에 한번의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를 쓰시길 권장합니다. 3레벨 이전의  Neurotoxin / Venomous Bite(신경독 / 독이빨)견제는 아프지도 않을뿐더러


상대 탑라이너는 당신의 마나소유량에 따라서 공격을 감행할테니까요.


*쉽게말하면 상대 탑라이너가 풀피만 아니게 만드세요.


라인을 밀었다면 우선 바위게를 잡아서 탑 - 미드간의 시야를 확보합니다.


두번째는 시야확보입니다. 참고로 라인을 복귀할때 반드시 핑와 하나쯤은 사서 박아놓는게 좋습니다.


세번째는 솔방울을 터뜨려서 체력+마나회복을 꾸준히 해주는겁니다.


또는 아군 정글러에게 반드시 허락을 구한뒤 정글몹을 먹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가장 만만한건 두꺼비입니다.


초반 운영법


준비중입니다.


중반 운영법


전에도 말했듯이 정글과 서폿이 탱커고 미드라이너가 딜탱이 아닌 이상 엘리스는 2코어부터 탱템을 갖춰야 합니다.


엘리스는 한타보다 라인전&난전에 강하니 라인전을 오래동안 유지해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라인전이 끝나버렸다면 라인에서 내려와 다른 라인을 도와주는걸 권장합니다.


만약 라인전에서 압도적인 성장을 이룬 당신이 다른 라인을 도와서 이득을 챙겼다면


탑엘리스의 목적인 빠른 스노우볼속된말로 라인터치기를 굴렸다는 뜻입니다. 잘했습니다.


후반 운영법


후반까지 안가길 바래야겠지만 후반까지 이어졌다면 운영법은 간단합니다.


자기 말고도 탱커가 많다면 스플릿->합류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이 당시 맵리딩은 필수이니 시야확보에 신경씁시다.


자기를 포함해서 탱커가 별로 없다면 길게 대치하지 말고 오브젝트를 챙기세요.


팀파이트시 역할


엘리스가 후반에 폼이 떨어지는건 맞지만 데미지는 건제한 챔피언입니다.


남은 것은 엘리스가 어떤 포진션을 맡냐인데 이는 상대조합에 따라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아군의 딜러가 많거나 상대팀의 딜러가 적다면 엘리스의 포지션은 다이브->진영붕괴입니다.


이때는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의 실력에 따라서 승패가 많이 갈립니다.


아군의 딜러가 적거나 상대팀의 딜러가 많다면 엘리스의 포진션은 후진입->딜러커버입니다.


이때의 Cocoon / Rappel(고치 / 줄타기)Rappel / Cocoon(줄타기 / 고치)의 컨트롤 난이도는 전자에 비해 쉽지만 상대의 운영에 끌려다닐 수 있습니다.


챔피언별 대응법


댓글로 물어봐주시면 답해드리겠습니다.


마치며


특별히 할 멘트가 없네요. 다만 저의 개성적인 특성부분에 신뢰도를 올려준 도파님께 감사드리고


또한 이 공략을 봐주신 인벤러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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