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14.3% (1표)
14.3% (1표)
71.4% (5표)
럭스, 광명의 소녀
Lux, The Lady of Luminosity
12
17
1
미입력
5/7
[공략아님] 현재 럭스의 심각성

- 달트롤(2016-11-22, 조회수: 32427)

원소술사 럭스가 나오면서 이 챔피언에 대한 여러분들의 관심이 많아졌다는 것을 많이 느낍니다.

10판을 해도 1번을 만나기 힘든 럭스를 최근 3판에 한번은 만날정도니까요.

이 챔피언이 얼마나 심각한지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럭스, 광명의 소녀
소환사 주문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80 (+99) 2263 마나 480 (+23.5) 879.5
공격력 53.5 (+3.3) 109.6 공격 속도 0.625 (+3%) 0.944
5초당 체력회복 5.42 (+0.55) 14.77 5초당 마나회복 7 (+0.8) 20.6
방어력 21 (+5.2) 109.4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주문력
    +14.85
총 가격 : 5,217 IP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광채 (Illumination)
럭스의 공격 스킬은 6초 동안 적을 빛의 에너지로 가득 채웁니다. 럭스의 기본 공격으로 이 에너지를 불태우면 적은 30~200(+0.3AP)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빛의 속박 (Light Binding)
마나 소모: 50
재사용 대기시간: 11/10.5/10/9.5/9초
지정한 위치에 빛의 구체를 발사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은 80/125/170/215/260 (+0.65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2초동안 속박당합니다. (사정거리: 1000)
프리즘 보호막 (Prismatic Barrier)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럭스가 지정한 위치에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마법봉을 던져 자신과 봉에 맞은 아군 챔피언을 2.5초 동안 40/55/70/85/100(+0.4AP)의 피해로부터 보호합니다. (사정거리: 1000)
광휘의 특이점 (Lucent Singularity)
마나 소모: 70/80/90/100/11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초
적 유닛의 속도를 25/30/35/40/45% 느리게 하는 지역을 조성합니다(지속 시간 5초). 스킬을 다시 사용하여 적에게 65/115/165/215/265 (+0.8AP)의 마법 피해를 즉시 입힐 수도 있습니다. (사정거리: 1100, 범위: 310)
최후의 섬광 (Final Spark)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60/50/40초
눈부신 광선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적에게 300/400/500 (+1.2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최후의 섬광은 광채 효과를 점화시키며 재적용시킵니다. (사정거리: 3340)

Illumination(광채)


포킹 챔피언인데도 평타를 때려야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는 포킹챔 최악의 패시브입니다.


물론 스킬 + 평타로 천둥군주를 간단하게 터뜨리는데에 의의를 둘순 있지만, 그건 목숨걸고 해야합니다.


심지어 이 패시브때문에 기본스킬데미지가 낮아지고 마나소모량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집니다.



예를 들어 마나를 많이 잡아먹기로 유명한 브랜드 W나 제라스Q와 비교해 보겠습니다.



럭스 E - 240+0.6AP      마나130


브랜드 W - 255+0.6AP   마나 100


제라스 Q - 240+0.75AP  마나 120



심지어 패시브로 마나회복을 하는 것을 감안한 제라스의 스킬보다 더 많이 잡아먹을 뿐만 아니라 스킬계수나 깡데미지가 밀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Light Binding(빛의 속박)

럭스의 이니시에이팅과 생존등등을 관여하는, 럭스유저들의 실력을 가늠하는 척도인 속박입니다.


첫번째 적중상대를 지나쳐서 또 한명을 속박하는 의외로 쓸만한 스킬입니다.


모르가나Q와 투사체속도는 같지만 쿨타임, 데미지, 지속시간이 밀리는 스킬입니다.


이걸 라인전에서 절대 낭비하면 안되는 스킬이죠.


이 스킬에 대해 뭐라 깔건 없습니다.



Prismatic Barrier(프리즘 보호막)

럭스 스킬중에서 롤백, 혹은 리메이크가 절실한 스킬


이건 심각합니다.


옛날엔 빨리 날아가고 빨리 돌아가기라도 했지 지금은 뭔 부메랑처럼 변했고 쉴드주는 양도 쓰레기로 변했습니다.


차라리 옛날 W로 롤백하던가 아예 새로 만들어야할 정도로 안좋은 기술입니다.


5렙기준 쉴드 주는 양이 고작 110(0.2AP)입니다.


5명에게 다 씌우니까 이정도 아니냐는 말이 간간히 들려오긴 합니다.


근데 계수랑 깡쉴드량이 너무 심각한거 아닙니까?


Karma(카르마)얜 이속도 주고 만트라쉴드는 주변에 쉴드주기까지하고


Riven(리븐)얜 쉴드계수가 무려 AD인데말이죠.


물론 리븐은 앞에서 싸우는 놈이긴 합니다만...사기는 사기입니다.




Lucent Singularity(광휘의 특이점)

럭스의 주력기인데 후반엔 라인클리어도 안되는 쓰레기입니다.

이 이상 이 스킬에 대해 설명하는 것은 제 정신이 못버티니....





Final Spark(최후의 섬광)

여러분들이 아셨을진 모르겠지만, 럭스라는 챔피언은 동방 프로젝트의 마리사에게서 따왔습니다.


마법사 럭스가 럭스의 초기디자인, 그리고 마법도둑 럭스가 마리사를 컨셉으로 잡은 스킨이죠.

지금은 완전 광년이지만

이 궁극기도 마리사의 패러디격입니다.


이 스킬의 깡뎀과 계수가 굉장히 아쉬운 스킬입니다.


패시브를 터뜨린다는 것에 이렇게 된거 같은데...한숨밖에 안나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어떤 챔프이던 럭스가 쉬운 상대가 없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어떤 챔프도 럭스에게 쉬운 상대가 없습니다.
스킬 평으로 천둥군주 터뜨리려다 흑백화면을 한두번 본게 아닙니다.

미드에 서건 서폿에 서건 쉬운게 없습니다.

소라카요? 뒤에서 닥치고 사리면서 원딜힐하면 원딜이 절 욕합니다.

나미요? 패시브 터뜨리려다 물방울 맞아요.

우르곳이요? 럭스가 걔보다 한타기여도 낮아요.


와우! 놀랍게도 럭스는 우르곳보다 안좋습니다!


마치며

 그나마 누누보다 한타기여도가 높습니다.



......



진짜 다른건 안바랍니다.


E스킬계수좀 높혀주고......마나소모량좀 줄여줬으면....


많이 바란다면


패시브 개편


W롤백, 아니면 리메이크


E 계수, 깡뎀상향.  마나소모량 감소


R 계수, 깡뎀 상향(쿨타임 늘려도 좋으니까 제발)



이상 럭스유저의 징징거림 이였습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7명
14.3% (1표)
14.3% (1표)
71.4% (5표)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

바로가기 목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