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33명
3% (1표)
60.6% (20표)
36.4% (12표)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Irelia, The Will of the Blades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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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33
[약장수 주의] 시즌2부터 연구해온 미드 ap이렐리아!

- 배다해(2017-09-23, 조회수: 40147)

정확한 유래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대강 시즌2 부터 미드ap 이렐리아가 등장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렐리아로 처음 롤을 시작하게 되었었는데, 첫 챔프임에도 불구하고 이렐리아를 잘 다루지 못해 항상 아쉬웠던 찰나

ap 이렐리아를 하고나서 이렐리아에 재미를 붙히게 된 것 같습니다.

비록 궁쿨이 70초에서 110초로 늘어나버려 예전보다 쓰기 힘들지 않을까? 걱정 했습니다만

오랜만에 해보니 크게 문제될 건 없더라구요. 여전히 쓰기 좋습니다.

예능챔프다보니 솔랭에서 진지하게 사용하기는 힘들지만 시즌5에는 부계정을 플래티넘까지 ap 이렐리아로 올려봤습니다.

이게 존나좋다! 알리는게 아니고 한번쯤 해보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써봅니다.


시즌5까지는 꾸준히 다이아 상위권 유지해왔는데, 시즌이 뒤로갈수록 탑레이팅이 점점 내려가네요.



10월 8일 이후 솔랭포기선언...

--

2017. 06. 20 ~ 2019. 03. 19 
군대에 와있습니다. 사지방 들러서 롤인벤 키니까 약빨고 썼던 이렐공략에 평가가 되어있더라고여?..

음.. 좀 의미없는 얘기긴한데, 한국섭 다1 ++ 북미섭 마챌을 달았었습니다. 음. 그렇다구요. 나중에 휴가 나오면 북미마챌 찍었던 사진을 올ㄹ 아니 제 인장에 올라가있습니다 궁금하시면 한번 확인해보세요!

--

입대전에 테일즈위버를 다시 시작하면서, 과연 내가 롤을 다시할까 생각이 들더랍니다.

롤도 굉장히 오래했고, 그래서 더더욱 다른것도 해야겠단 생각도 들고. 언제까지 그놈의 티어에 매달려 살건지..

그런 점에서 ap이렐리아는 제가 하는 예능챔프 중에서도 가장! 실용성 있고 (씹캐리얼 : ?) 가장! 열심히 연구했던 챔프입니다. 

뭐 이거로 다이아를 간다 이런건 아닌데.. 전 부캐로도 열심히 써봤고 노멀에서도 하면 재밌더라구요.. 예능이니까 너무 진지하게 별로다! 라고 평가하시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그렇기에 굿이 이렇게 많은거겠죠? ㅋㅋㅋㅋ

그럼 전 얼마 안남은 사지방 시간을 즐기기 위해 후딱 손보고 가보겠습니다! 충성!

--

이미지 파일 올릴려고 했는데 사지방에서 막아버렸네요. ㅠㅠ 자게 미게 탑게에 제가 싸지른 글이 좀 보일겁니다..
닉변 전에 쓴 글이라 헷갈리실수도 있는데

지금 이 글에는 배다해 라고 적혀 있지만 지금 닉변해서 봄숫 이 닉네임입니다  ㅅ ㅡ ㅅ 말고 ㅅ ㅜ ㅅ

그냥 화석인갑다.. 하고 봐주시면 감사할듯..헤헤..

별 수호자 이번에 ㅈㄴ 이쁘게 뽑혔더라고여. 아리 신드라 사러갑시다!

--

군생활 85% 남았따 ㅎㅎㅎㅎㅎ.....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렐리아, 칼날의 의지
소환사 주문 점화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30 (+115) 2585 마나 350 (+30.0) 860
공격력 65 (+3.5) 124.5 공격 속도 0.656 (+2.5%) 0.935
5초당 체력회복 6 (+0.85) 20.45 5초당 마나회복 8 (+0.79) 21.43
방어력 36 (+4.7) 115.9 마법 저항력 30 (+2.05) 64.85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200.0 20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4
  • 레벨당 체력 +1.34
    x5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4
  • 체력
    +120.6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7,369 IP
룬은 이렐리아 룬 그대로 가져와서 사용합니다.

라인전 단계에서는 어차피 평타 기반이고, 템이 나오고 나서도 평타를 사용하기 때문인데

더 좋은 선택지가 있다면 바꾸셔도 좋습니다.

인장부분이 항상 바뀌는 부분인데, 고정체력 9개를 쓸때도 있고, 고정방어 9개를 쓸때도 있습니다.
성장체력 9개를 쓸때도 있는데, 이건 상대가 누구냐의 문제같아요.

미드에서 ad 챔프를 만날경우 : 인장에 성장체력 9개, 문양에 고정방어 9개
미드에서 ap 챔프를 만날경우 : 인장에 자기소신껏 룬끼기, 문양에 고정마방 9개

--

이게 지금 룬특 합쳐진다는 말만 듣고 군대와서 잘 모르겠는데

ap룬도 써보고 기본 이렐룬도 써봤는데 차이가 없습니다.

솔직히 쿨감룬 끼는게 더 좋은거 같아요.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흉포, 책략 3티어에서 양쪽에 1포인트씩 분배하는 이유는 그분의 영상을 참고해서 그렇습니다.


공격속도가 중요한 이렐리아이지만 ap 이렐리아는 스킬딜이 우선시 되므로, 마술 을 찍어줍니다
기존에는 라인유지를 위해 포식 을 주로 사용했는데, 추뎀들어가는 새로운 피 가 더 좋아보입니다.
* 새로운 피 이미지가 안바뀌었네요..




미니언을 타고 싸우기 때문에 원활한 Bladesurge(칼날 쇄도) 리셋을 위해 포악함 를 찍어줍니다.
미드라인에서 주로 1:1을 펼치는데다 (충전형 물약) 을 사용하기 때문에 암살자(Assassin) 를 찍어줍니다.

또한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 의 쿨타임이 늘어나고, 스킬 하나하나의 쿨타임이 중요하므로 지능 을 찍어서 쿨타임을 늘려줍니다.


--

정말 찍을 키스톤이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파괴전차 너프먹고 쓸 생각을 버렸고, 죽불은 아예 못쓰고, 착취 or 천둥 고르시되 착취 쓰실거면 책략 버리고 흉포 + 착취 하시면 됩니다.
딜러의 기본소양 Ignite(점화) 와 Flash(점멸) 입니다.

주로 깜짝 암살에 자주 쓰이는데요.

Flash(점멸)Bladesurge(칼날 쇄도) -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 - Long Sword(롱소드)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Long Sword(롱소드)Ignite(점화)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 보통 이런 콤보를 사용하는 도중에 킬이 나옵니다.

다른 스펠은 별로 생각해본적이 없어서 좋다 나쁘다를 가릴수가 없네요. 취향에 맞게 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암살속도가 점점 빨라지기 때문에 Ignite(점화) 의 활용도가 점점 줄어들기는 합니다.
아이오니아의 열정 (Ionian Fervor)
이렐리아가 스킬로 적을 맞히면 6초 동안 중첩을 1 얻습니다. (최대 4중첩) 이렐리아가 중첩당 7.5~25%(레벨에 따라)의 공격 속도를 얻으며 최재 중첩 시 기본 공격으로 10~61(+0.2 추가AD)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챔피언이나 구조물, 대형 몬스터 공격 시 중첩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챔피언을 맞히거나 챔피언이 아닌 적을 하나라도 맞힐 때마다 1중첩을 얻습니다.

구조물에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범위: 1200)
칼날 쇄도 (Bladesurge)
마나 소모: 15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이렐리아가 적에게 돌진하여 5/25/45/65/85 (+0.7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적중 시 효과를 적용하며 (0.09/0.10/0.11/0.12/0.13AD)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칼날 쇄도로 표식이 있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을 처치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미니언에게는 55 (+챔피언 레벨당 10.7)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600)
저항의 춤 (Defiant Dance)
마나 소모: 70/75/80/85/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첫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방어 대열로 정렬하며 힘을 충전합니다. 이렐리아가 받는 물리 피해량이 40~70%만큼, 마법 피해의 20~35%만큼 감소합니다. 이때 공격이나 이동은 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시전: 이렐리아가 칼날을 날리며 10/25/40/55/70 (+0.4 AD)(+0.4 AP)의 물리 피해를 가합니다. 피해량은 0.75초 충전 후 최대가 되어 30/75/120/165/210 (+1.2 AD)(+ 1.2 AP)까지 증가합니다.

저항의 춤은 적이 중단시킬 수 없습니다.
쌍검협무 (Flawless Duet)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16/15/14/13/12초
이렐리아가 칼날 2개를 던집니다. 두 번째 칼날이 목표 위치에 도착한 뒤 두 칼날이 서로를 향해 날아가며, 이때 칼날에 적중한 적은 80/125/170/215/260 (+0.8AP) 의 마법 피해를 입고 0.75초 동안 기절합니다.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 시 5초 동안 표식이 남습니다.

이렐리아가 3.5초 후 자신의 위치에서 자동으로 스킬을 재사용합니다. 군중 제어 효과의 영향을 받는 동안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775)
선봉진격검 (Vanguard's Edge)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25/105/85초
이렐리아가 칼날 다발을 발사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적중하면 칼날 다발이 넓게 펼쳐지며 이때 칼날은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주고 챔피언 및 대형 몬스터에게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펼쳐진 칼날 다발은 2.5초 동안 결계를 형성합니다. 이 결계를 적이 통과하면 125/250/3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고 1.5초 동안 90% 둔화됩니다. (사정거리: 10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앞미니언, 뒷미니언으로 분류를 지어두자면 앞미니언은 보통 전사미니언이, 뒷미니언은 마법사미니언이 있습니다.


평타로 미니언 피를 반씩 깎아두고, 뒷미니언 Bladesurge(칼날 쇄도) 챔피언에게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Long Sword(롱소드) 뒷미니언 Bladesurge(칼날 쇄도) 이게 기본 딜교입니다.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의 지속시간이 늘어날수록 Long Sword(롱소드) 는 최대 2번정도? 사용하고 빠질 수 있습니다.


스킬 활용 팁

ap 이렐리아인데, ap를 활용할만한 스킬이 뭐가 있을까요?

이렐리아가 ap를 올리고서 활용도가 가장 떨어지는 스킬은 Hiten Style(비천어검류) 입니다. 타워 밀때 주로 쓰입니다.


Bladesurge(칼날 쇄도) : 온힛스킬이기 때문에 Lich Bane(리치베인) 의 영향을 받습니다. 또한 중마해주기 때문에 Bladesurge(칼날 쇄도) + Lich Bane(리치베인) = 베리굿


Hiten Style(비천어검류) : ad, ap 계수가 붙지 않고, 평타에 고정피해와 체력회복 옵션을 붙혀주는 스킬입니다.

Lich Bane(리치베인) 가 뭍기 때문에 포탑철거한테 사용하지만 의존도가 낮은 스킬입니다. 가장 마지막에 마스터 합니다.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 : 0.5ap 계수 + 마법피해 + 슬로우 or 기절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 : 0.5ap 계수 + 총 4회


Bladesurge(칼날 쇄도)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 여기서부터 체력이 물렁물렁한 대상은 전장이탈 or 300골드가 됩니다.


--


E선마만 생각을 했는데 QE 번갈아 가며 찍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Q선마는 조금 별로 같아요. AD딜러로 쓰면 모를까..

옛날에 무라마나 이렐리아가 잠깐 반짝한적 있는데 그때 약 6초마다 Q박으면 딜이 조오오오온나 쎘음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기존에는 수정플라스크 + 4포션을 애용했었습니다. (수정 플라스크 이미지가 없네요 ㅠㅠ)

(부패 물약) : 마나관리 하면서 라인전을 할 경우. 버티거나 무난할 때 사용합니다.

(충전형 물약)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Sheen(광휘의 검) 의 재료비를 크게 줄여주기 때문에 애용하는 빌드입니다.

Health Potion(체력 물약)Health Potion(체력 물약)Doran's Ring(도란의 반지) : 뭔지 잘 모른다면 이것도 좋습니다.

저는 주로 2번째 스타팅을 애용하는 편입니다.


Lich Bane(리치베인) 를 빠르게 올려준 뒤, Hextech Gunblade(마법공학 총검) 를 올려서 유지력을 키웁니다.

본인이 흥했다면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를, ap가 잘컸다면 Abyssal Scepter(심연의 홀)Death Mark(죽음의 표식) 같은 씹어야 하는 스킬이 있다면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를 올려주면 됩니다.

저는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를 굉장히 선호하는 편인데,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를 포기하면 다양한 옵션을 구비할 수 있습니다.

Rabadon's Deathcap(라바돈의 죽음모자) 를 올리게 된다면 딜로스 구간이 늦어진다는 장점이 있고, Lich Bane(리치베인)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Abyssal Scepter(심연의 홀) 로 쿨감과 여러 방어적인 옵션을 둘러도 좋습니다.

단, ap 이렐리아는 킬을 내는데에 특화되어 있기 때문에 오브젝트 싸움에는 약하고 탱커를 잡기 어렵습니다.

또한 암살속도는 빠르지만 암살과정에 제동이 걸릴 경우 딜이 중지된 시간동안 무방비 상태기 때문에 빌드를 올릴때 신중해져야 합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조잡한데 그냥 보시면 되겠습니다.

광휘의 검 -> 리치베인 바로 올리는 트리가 있고

광휘의 검 -> 마법공학 리볼버 -> 마법공학 총검 올리는 트리

광휘의 검 -> 마법공학 리볼버 -> 리치베인

마법공학 리볼버 -> 리치베인

등등 여러가지가 있는데 솔직히 숙련도가 떨어지면 1번이 딜뽕은 가장 좋고

쉰 + 리볼버가 라인전에선 참 쎈데 조잡해서 1코어 타이밍 늦어지면 별로

건블 벨트 리치베인 3코어 띄워서 암살할때 총검쓰고 라인클리어할때 벨트쓰는 ap이렐리아도 좋긴한데 너무 늦게 나와서 그냥 그래요. 리치베인은 필수고, 건블을 올리면 딜은 확실히 초반부터 쎈데 라인클리어가 쓰레기고
벨트를 올리면 클리어는 좋은데 딜이 좀 줄어들어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라이즈
돌진을 막고 역관광당하기 쉬운 챔피언입니다.
6레벨 이후부터 조금 할만해집니다.
말자하
ap 이렐리아는 모든 스킬이 중요합니다.
말자하의 패시브를 깨지 못하면 딜교 자체가 거부됩니다.
6레벨 이후, 궁 한번으로 패시브를 깨고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칼리
아칼리 입장에서 이렐리아는 굉장히 까다로운 상대입니다.
주문포식자를 가지 않은 이렐리아와 주문포식자를 간 이렐리아는 난이도가 판이하게 달라지게 되는데, ap 이렐리아는 주문포식자를 올리지 않기 때문에 아칼리 입장에서는 상대하기 편해지지만 아칼리가 이번 리워크로 딜교에 제약이 걸렸기 때문에 아칼리가 R로 들어오면 E 꼽고 패면 피가 순식간에 빠진 아칼리는 w로 빠져나갈 수 밖에 없습니다.

물론 그것도 이렐리아는 추노할 수 있다는 점...
아칼리
작성자 생일 5월 11일
아칼리 출시날짜 5월 11일 (북미 10일)

그냥 써봄 ㅈㅅ

 

 

라인 / 정글 운영법

미니언 관리를 항상 잘하셔야 합니다. 앞미니언 피를 까고, 뒷미니언 피를 까고 뒷미니언에 상대방이 가까워질 경우


뒷미니언 Bladesurge(칼날 쇄도)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Long Sword(롱소드) 앞미니언 Bladesurge(칼날 쇄도) 로 치고빠지는걸 반복하면 됩니다.

 

초반 운영법

6레벨까지는 딜교각 나올때마다 반복해 주는게 다입니다.

 

중반 운영법

혼자 다니는 챔피언 보이면 Bladesurge(칼날 쇄도)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Ignite(점화)Long Sword(롱소드)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 = 300골드

 

후반 운영법

암살할 각이 안나오면 팀원하고 같이 다니면서 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 로 스턴 꼽으면서 한타 유도합니다.

탱커가 아니기때문에 포커싱 당하면 순식간에 녹기 때문에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Guardian Angel(수호 천사) 를 활용하면 효과적입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뒷라인 잡고 한타 시작되면 가장 몸이 약한 대상을 골라 잡고 빠집니다.


Transcendent Blades(초월의 검)의 쿨타임 동안 Bladesurge(칼날 쇄도)Equilibrium Strike(균형의 일격) 를 이용해서 치고 빠집니다.

 

 





마치며

군대 시발 ....


하루하루는 순사-크인데 19년이 안올거같음 ㄹㅇ


군복무 단축 통과되도 19년 1~2월임 ㅅㅂ


공익을 보고있자니 존나 병신같으니까 지금 당장 편하다고 공익 갈생각하지말고 차라리 의경을 가던지


아니면 상근을 노릴 수 있으면 무조건 상근 추천합니다


상근은 주말마다 쉬고.. (대신 복무기간이 쪼금 더 김) 훈련소 마치자마자 ㄹㅇ 전역이나 마찬가지


그냥 현역은.. 솔직히 당시에는 힘들고 그런데 뿌듯함 다 끝내고 뒤돌아보면


그리고 낄낄대는 공익 보면 븅신같다는 생각만 듦 뭘 자꾸 쳐쪼개는건지


어떻게 대대 행정병 되서 좋긴한데.. 아무튼 이만 가봅니다 빠이짜이찌엔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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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1표)
60.6% (20표)
36.4% (1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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