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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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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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즌7 역시 얼망마이

- 플레극혐(2016-11-22, 조회수: 4203)

안녕하세요.

 

시즌7도 역시 그전부터 써왔던

 

얼망마이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마스터이란 스킬 데미지 보단 평타 위주의 챔피언

 

암살자라곤 하지만 암살자라기 보단 암살이 수월한 전사(?) 라고 보는게 맞을거라고 생각함.

 

 

솔직히 마이충 이라는 단어를 양상해왔을만큼 랭 승률 최하위 에도 불과하고 픽률은 20위대

 

그만큼 하는 사람은 많지만 그것도 저티어.. 고티어에서는 사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시즌6 마이의 암흑기 시즌7의 시작은 산뜻하다. 몰락버프,구인수버프,스테락 가격버프

 

마이 관련 템이 오늘 11월22일 자로 버프되었다.

 

 

 

포식자때 마이가 사기였던 이유는 마이가 사기가 아니다.

 

마이 관련탬이 사기였던것이다. 그런데도 라이엇은 궁너프에 e까지 너프 시켜놓고는

 

w를 소량 버프 시켜주는 아주 멍청한 짓을 하였다..

 

나는 포식자를 싫어한다. 개사기 였지만 그로인해 멍청한 라이엇이 포식자만 삭제하면 될걸

 

구인수 너프 배포마이 불가능 멜모셔스 너프 스테락 너프 등등..

 

진짜 마이 접기 딱좋은 시즌을 끝내고 이제는 제발 마이가 사기가 되거나 포식자같은 말도 안되는

 

템이 나오지 않았음 좋겠다.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 속도 +1.7%
    x9
  • 방어 +1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 속도
    +28.8%
  • 방어
    +9
  • 마법 저항력
    +27.054
총 가격 : 9,528 IP

룬은 취향이라는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누구 누구가 이런룬을 든다고 나도 이런룬을 들었는데

개 쓰레기라고 욕하면 안되는 겁니다.

 

 

 

표식:솔직히 공속이냐 공격력이냐 라고 밖에 설명 드릴수 없네요. 나머지는 레벨당 공격력 이거 실험중에 있습니다. 요즘 정글들이 경험치를 짭잘히 줘서

 

인장:방어나 성장방어 또 고려해 볼수있는건 성체나 공속

 

 

문양:생각해 볼수 있는건 역시 성장마저나 공속 아니면 쿨타임 감소

 

정수:이건 공속말고 딱히 생각 나는건 없어서..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특성은 이제 전투의 열광 말고는 들게 없네요.

아닐 수도 있지만 현재는 전투의 열광말고 생각나는 특성이 없습니다.

 

 

흉포1티어

 

이건 공속 분노 고정입니다.

 

 

흉포2티어 이건 새로운 피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흉포3티어 정글은 흡혈귀가 좋다고 생각하나 라인마이는 모르겠네요.

 

 

흉포4티어 이건 좀 고민입니다. 3개다 좋네요.. 저는 그래도 양날검이 가장 취향입니다.

 

 

그이후엔 당연히 정투의 열광

 

 

솔직히 흉포 결정은 생각보다 쉬웠는데 책략이냐 결의냐인데..

 

그래도 책략이 좀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구지 안정감을 택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다음 책략은..

 

책략1티어

 

이건 이제 정글링이 중요해진 시점에서 방랑자보다 이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책략2티어

 

룬친화력이 좋긴좋으나 버프 두개만 보고 가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책략3티어

 

마이한테 무자비란 특성은 아주 좋고 초반마나를 제외하면 명상이 그리 필요하진 않습니다.

 

 

책략4티어

 

위험한게임은 사기 특성입니다.

 

 

 

 

강타:고정

 

 

 

 

 

여기서 문제입니다.

 

 

보통은 점멸 아니면 유체화로 나누어 진다고 생각합니다.

 이거냐 이거냐가 대부분인데..

 

 

무엇이 좋은가?? 라고 물어본다면 딱히 할말이 없습니다. 그래도 제 생각을 말하자면..

 

 

 

보통은 이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이한테 도주기는 귀해요.

 

그러나  상당해 매력있는 스펠입니다. 상당히요 초반 갱킹이 수월하고

 

역갱에 능한 마이한테도 좋습니다 합류가 빨라져요 쿨타임도 상당히 짧습니다.

 

 

 

그래서 결론은 취향이다. 그러나 필자는 점멸이 조금더 좋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역시 필자는 유체화가 재밌다.. 그래서 유체화를 든다.

 

 

 

그리고 또 부탁하고 싶은건 점멸을 든다고 유체화 들지말라고 단정지어서 말하지 말자.

 

유체화 드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그외..

 

점화: 즐겜용 스펠 재밌어요 일반가서 즐기는걸 추천

텔포:아주아주 잠깐 연구했습니다만 역시 딱히 내키지는 않더군요. 골드까지는 좋다고 생각해요

 

버프먹고 탑한테 상대 버프 와드 깔아달라고 한다음 거따 텔타서 버프챙기는 플레이 상당히 재밌어요.

 

탑,정글,미드중 암살자 둘이상이면 들어줍니다.

 

힐:꽤 쓸만해요 소규모 대전에서 좋구요. 그러나 꽤 난이도가 있어요.

 

 

방어막:들어 본적이 없어서..

 

정화:수은 사는 연습을 합시다.

 

 

총명:구지 들지 않아도 총명해질수 있습니다.

 

 

천리안:이거 들지말고 맵잘보는 연습을 합시다.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간단한 스킬 활용법

 

 

정글에 와드깔고 알파

 

바위개에  알파

 

 

기본적인 명상평캔 콤보

 

 

 알파 평타 평타 평타 패시브 명상 평타
 
 
숙련되면 바로 알파 명상 평타가 가능함.
 
주의 거리가 차이나면 안될 가능성이 매우높음.
 
그리고 명상으로 어그로 끌것인가 명캔을 할것인가도 신중해야함
 
 
 이 우주류 검술은 그냥 주의 할점은 정글일때 너무 빨리쓰면 안되고
 
챔프한테도 들가서 써야지 이거 쓰고 알파쓴다고 알파 대미지 안늘어남. 그리고 포탑에
쓰지 맙시다.
 
되도록이면 챔프 때리기 시작할때 바로 켜주고 알파로 들어가면 바로 켜주는게 좋음 
 
 
라인마이 스킬이나 패시브 활용법

 

 

평타 평타 평타 패시브 채우고 알파 평타평타

 

 

그리고 미니언 3개랑 상대 챔피언을 같이 노리는 알파 이거 꽤 유용해요 알아두면 좋아요.

 

 

그리고 정글돌때 포션이랑 명상 같이쓰면 기모띠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원래 필자는 얼망 이전부터 얼망 구인수에 대해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구인수에 가격과 구인수를 사면 같이 버서커(공속신발)도 사야했기 때문에

 

탱로스가 상당했고 잘크지 않는이상 얼망과 구인수를 같이 가는일은 없었습니다.

 

 

그러나 멜모셔스가 제생각엔 좋은쪽으로 바뀌었고 구인수에 공속이 생겨서 신발을 구지 버서커를 가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문제없이 얼망 구인수를 갈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인수가 버프되면서 처음에 생각했던 템트리는

 

 

피갈퀴 몰락 구인수 스테락 스테락도 버프를 받았고 몰락도 구인수도 다 버프를 먹었기에 

가장 기본적으로 생각했던 템트리 입니다.  

 

그리고 구지 피갈퀴 몰락 구인수 공속템을 3개나 갈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서 생각한게

 

용사 몰락 구인수 트리

 

이건 아직 안써봤으나 실험을 해봐야 알거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얼망 구인수

 

피갈퀴 얼망은 고정입니다. 그이후

 

수은을 먼저 올릴수도 있고 멜모를 먼저 올릴수도 있고 유동적으로 해야되는데

 

역시나 비싼 구인수 가격이기 때문에 말리면 피갈퀴 얼망 까지 가고 구인수를 버릴수도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생각 중인건 피갈퀴 얼망 구인수 멜모셔스 닌탑 가엔

 

이게 상대 ad ap벨런스 맞을때 생각할수 있는템트리 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외에 상황은 얼마든지 벌어지며 좀더 확실한 탱탬을 가야할때도 많을거 같습니다.

 

 

방어템은 일단

란두인이나 망자

 

치명타 상대 아이템은 란두인 그외 망자의 갑옷

 

 

 평타 딜러가 너무 아플때나 상대 올ad 상대 탬트리

 

 

 구인수를 못가게 됬을때 공속이 부족하다면 버서커나

 

 마저템으로 멜모나 시미터 대신 마법사의 최후 좋습니다.

 


그외 마저템은 벤시가 가장 좋지않나.. 싶었는데 돈되면밤의 끝자락 아주 좋아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잭스
어려운건 맞습니다. 그러나 1대1만 안해주면 되고 역갱 위주에 플레이를 노려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베인
핑와가 안통하면서 원딜중에 가장 어렵지 않나 생각되네요.. 벽궁맞으면 1대1 못이긴다고 생각함
카직스
갱킹 능력도 확연히 차이나고.. 은신도 있어서 까다로워요 스테락 추천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다리우스
정글에서 상대하기 쉬운챔은 딱히 생각나지 않기에 갱가기 쉬운 챔들입니다 탑은 대표적으로다리우스
징크스
미드는 생각나는 챔이 별로 없네요.. 그러나 뚜벅이 원딜 아주 좋습니다.
이녀석도요.

 

 

정글 운영법은

 

3캠이나 4캠

 

씨앗 활용 잘해주고 갱킹도 좋지만 역갱도 생각 해줘야함.

 

 

초반에는 3캠이나 4캠 먹고 탑갱이 좋지만  

 

 

정글링은 꼬박꼬박 잘해줘야됨.

 

 

팀파이트시 역할은 선진입 보단 후진입

 

포지션은 원딜옆에서 물로 오는애를 족치거나 싸움이 시작됬을때나 원딜이 상대팀들과 거리가 좀 많이 떨어져

 

있다 싶을때 물어줍시다. 마이는 자신감이 가장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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