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즌 4때부터 자이라를 써온 유저입니다
이번7.3 패치이후 공략을 처음부터 다시 써볼려고합니다
많이부족하지만 좋게 봐주세요^^
(이 공략은 미드자이라 공략입니다, 서폿공략을 원하셨던 분들은 참고만 해주세요)
너프에 관하여
자이라가 너프먹었습니다..ㅠㅠㅠㅠ
하지만 딱히 크게 너프먹은건 아닌거같습니다
너프1
q마나가 50 에서 70 으로 증가
너프2
식물이 자동으로 챔피언을 타게팅하는것을 삭제
너프1에 대해서는 자이라는 어짜피 마나소모가 제라스나 브랜드정도로 심한수준이 아니라서 딱히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모렐 정도만 가도 충분히 커버가능합니다
너프2에 대해서 정확히 식물이 어떻게 때리는지 인게임에서 확인했습니다
너프된점
식물을 소환한 스킬이 상대 챔피언에게 맞지않았을경우 가까운 적부터 공격
업데이트 내용에서 이것을 읽고 "스킬을 못맞추면 식물이 공격을 안한다" 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그게 아닙니다
라인전에서 견제를 할때 미니언에 가깝게 식물을 깔고 상대방에게 스킬을 못맞추면서 식물이 부화되면 너프전에는 자동으로 챔피언을 때렸었는데 지금은 근처에 적을 때립니다
이번 너프가 큰너프가 아닌이유
1.스킬쓸때 식물이 적챔피언 근처에서 부화하면 스킬을 못맞춰도 챔피언을 때릴수있다
이때 상대 챔피언이 식물에서 멀어질경우 식물은 근처의 적을 공격합니다(예전처럼 계속 챔피언을 안때림, 확인했음)
2. 주변에 미니언같은 몹이 없으면 스킬을 못맞춰도 챔피언을 자동공격
이 부분에 대해선 (예전에도 됬던거지만) 1:1 상황에서 (미니언 없음) 딸피인 적챔피언이 도주중일때 q사거리가 닿지않더라도 q로 소환된 식물이 챔피언을 때려서 잡는 경우가 생길수있습니다
딸피인 적이 도주중인데 q사거리는 안닿고 적챔피언 주변에 미니언이 있다면?
식물이 소환된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적을 공격합니다
미니언을 때릴수도있고 챔피언을 때릴수도 있습니다(확인했음)
3.평타로 챔피언을 치면 주변식물은 그 챔피언을 때린다 (원래 있었던점, 확인했음)
싸울때 스킬을 못맞추더라도 평타로 적챔피언을 때리면 식물도 같이 때려줍니다
즉 달라진점이라고 하면 견제할때는 스킬을 맞추지못하면 식물이 적챔피언을 안때릴수도 있다 라는겁니다
큰 너프는 아닙니다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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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574 (+93) | 2155 | 마나 | 418 (+25.0) | 843 |
공격력 | 53.4 (+3.2) | 107.8 | 공격 속도 | 0.681 (+2.11%) | 0.925 |
5초당 체력회복 | 5.69 (+0.5) | 14.19 | 5초당 마나회복 | 7 (+0.8) | 20.6 |
방어력 | 29 (+4.2) | 100.4 | 마법 저항력 | 30 (+1.3) | 52.1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575.0 | 575.0 |
- 마법 관통력 +0.87x9
- 레벨당 체력 +1.34x9
- 레벨당 주문력 +0.17x9
- 주문력 +4.95x3
- 마법 관통력+7.83
- 체력+217.08
- 주문력+42.39
룬은 그냥 심플하게 해요
빨강 : 올 마관
노랑 : 올 성장 체력
파랑 : 올 성장 주문력
왕룬 : 주문력
일단 빨강,파랑,왕룬에는 딜을 올리기위해 마관하고 주문력으로 맞춰줍니다
그리고 자이라는 몸이 종잇장이라 노랑에 성장체력을 맞춥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죽음불꽃손길vs천둥군주
죽음불꽃손길은 후반에갔을때 딜이 쌔집니다
둘다 좋은 특성이긴한데 천둥군주를 들면 라인전에서 qw를쓸때 식물딜까지 더해지고 천둥군주가 터지면서 딜교에 우위를 볼수있습니다
후반에도 풀콤을 넣을때 적 딜러들을 단숨에 녹일수도 있고요
그러므로 천둥군주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외에 특성은 추가설명이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이라가 쓰는 스펠은 플래시는 필수로 하고 나머지 3개가 있습니다
점화를 들면 상대를 쉽게 잡을수있습니다
탈진을 들면 딜은 적게받으면서 궁에서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고 식물로 오랫동안 딜을 줄수있습니다
유체화를 들게된다면 추노때나 도주할때 편해요
특히 미드에서 상대 팀에 cc좋은애가 로밍이나 갱을 온다면 거의 필킬이거든요(자이라가 뚜벅이라서..)
한타때에도 상대가 들어오면 일단 빼고 스킬을 써야되고 로밍이나 빽업갈때도 진짜 좋게 사용됩니다
(근데 너프먹음...)
전에는 유체화 점멸을 들었지만 유체화 너프땜에 요즘은 점화나 탈진을 듭니다
씨앗은 자이라의 다른 스킬로 사용되어 15~75(레벨에 따라)(+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는 식물을 생성합니다.
자이라의 식물은 몬스터에게 50~100(레벨에 따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초
맹렬한 성장: 치명적인 꽃을 씨앗에 시전하면 가시 발사 꽃이 자라나 24 (+5X레벨)(+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800)
자이라는 매 18/16/14/12/10초당 씨앗 하나를 저장합니다. (최대 8개까지 심을 수 있습니다.)
자이라가 적을 처치하면 맹렬한 성장의 재충전 시간이 35% 감소하며, 챔피언 처치 관여 및 대형 미니언, 대형 몬스터 처치 시 10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82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맹렬한 성장: 휘감는 뿌리가 씨앗에 닿으면, 덩굴 채찍손이 피어나 가까이 있는 적에게 24+(5x레벨) (+0.1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30% 늦춥니다(해당 효과는 2번 중첩되지만, 식물 하나당 한 번씩 중첩됩니다). 10초 동안 유지됩니다. (사정거리: 1100)
재사용 대기시간: 110/100/90초
가시 정원: 덩굴손이 소환된 위치에 있는 식물들은 격분하여 순식간에 총 150%의 피해를 입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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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안드리랑 라일라이는 자이라의 필수템입니다
딜도 잘나오고 슬로우도 붙이고 종잇장인 자이라가 약간 단단해집니다
식물이 때리는 공격에도 리안드리 라일라이 그리고 루덴까지 적용되기때문에 여러가지 의미로 진짜 좋습니다
1코어는 확정입니다
2코어는가세요
쿨감20에 딜도 잘나옵니다
3코어는 입니다
식물딜에도 슬로우가 붙어서 좋습니다
4코어는추천합니다
존야나 심홀은 적 챔피언보고 상황에 맞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신발은 마관신가세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메이크후 궁판정이 사기라서 선존야를 가야 살수있습니다
cs먹기도 힘들어지고 모든 스킬을 재간둥이로 피하는....
궁찍고 싸우면 진짜 힘들어요 갱이 답입니다
르블랑을 적으로 만나면 견제에 몸이 녹아버림..
사리면서 갱부르던가 마나빼는거 유도하면서 싸우세요
딜도 상당히쎄고 자이라가 스킬쓸때마다 순보써서 회피가 가능합니다
최대한 사리면서 갱을 불러야됩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3랩때쯤이나 싸우시는게 좋고 1코어 정도 나오면 쉽습니다
근데 함부로 스킬한번 뺐다가 야스오들어오면 죽습니다
w로 식물소환할때는 장막에 안막히는 e식물을 여러위치에 소환해서 궁으로 조집시다
아무리 털어놔도 조심하면서 상대합니다
손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자이라를 그렇게 잘하는편은 아니지만 자이라를 플레이하면서 생각해본것을 좀 적었습니다
다른분들에 비해서 공략이 많이 부족하겠지만 이걸 봐주시면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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