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50% (1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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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스터 이, 우주 검사
Master Yi, The Wuju Bladesman
18
12
0
1/2
[Dia] 마스터이 정글 정석.

- 마이와수아(2016-11-23, 조회수: 4777)




가장 기본적인거에 대해 쓰겠음.

마스터이 입문 유저면 이상한 템트리 룬 쓰지말고 무조건 이대로 하면 됨.

필자는 마스터이로 탑 레이팅 다이아몬드 3 티어까지 가보았고, 그리 잘하는편은 아니지만 이건 내 손과 판단 즉 롤의 재능 문제지 마스터이에 대한 이해도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함.
판수는 2천판 넘게 했음.

마스터 이, 우주 검사
소환사 주문 강타 점멸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20 (+100) 2320 마나 250.56 (+42.0) 964.56
공격력 65 (+2.2) 102.4 공격 속도 0.679 (+2%) 0.91
5초당 체력회복 7.59 (+0.65) 18.64 5초당 마나회복 7.26 (+0.45) 14.91
방어력 33 (+4.2) 104.4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55.0 35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1
  • 공격 속도 +1.7%
    x1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마법 저항력 +0.167
    x6
  • 마법 저항력 +1.34
    x3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0.95
  • 공격 속도
    +15.2%
  • 체력
    +217.08
  • 마법 저항력
    +22.056
총 가격 : 8,813 IP
빨강 - 공속 x 9 / 공격 x 9

노랑 - 성장체력 고정(현재 정글 돌면서 피 하나도 안빠짐)

파랑 - 성장 마저 6 / 마저 3 가장 완벽한 비율. 쿨감, 방어, 공격속도 이런거 고려 안함. 올AD여도 미드 AD 캐스터 천둥군주 딜이 후반에 200후반대로 뽑힘.

왕룬 - 공격속도3.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항상 이렇게 사용하도록 함.



흉포쪽은 언급할 가치를 못느끼지만,
굳이 언급을 하자면 4티어의 현상금 사냥꾼 / 양날의 검 / 전투의 환희 중 택1인데
딜은 차고 넘치는 마스터이한테 양날의 검은 선택할 이유가 없음.
디메리트가 너무 큼 (받뎀2.5%+면 씹오바)
전투의 환희냐 현상금사냥꾼이냐인데

현재 마이는 궁 지속시간 7초 너프되가지고
궁 키고 달리는동안 1초
중간에 알파돌리는거 1초
즉 5초안에 상대 한 명 무조건 썰어야되는데 저거 피해증가 언제발동함?ㅋㅋ


책략vs결의는 취향이라고봄

결의는 좌/중/우/좌 일케 찍으면됨 스펠쿨감 감소말곤 전~혀 도움 안됨
반대로 책략에는 정글링에 도움되는 포악함(실험해봤는데 2초이상 차이남 차이안난단새끼 ㅗ드셈)
1:1에 도움되는 암살자/개사기 특성 처형인/ 깨알 마젠 / 갓험한 게임 버릴게 없음

Ghost(유체화) 이건 언제 드냐?

Kalista(칼리스타) Olaf(올라프) Dr. Mundo(문도 박사) Garen(가렌) Hecarim(헤카림)머 이런 궁킨 마이한테서 도망칠 수 있는 애가 다수 포진되어 있고


Elise(엘리스) Lee Sin(리 신) 머 이런 애들 없을때나 가는거임


2연속 공격 (Double Strike)
마스터 이는 4번째 기본 공격 마다 2연속 공격합니다. (두 번째 공격은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일격 필살 (Alpha Strike)
마나 소모: 50/55/60/65/70
재사용 대기시간: 20/19.5/19/18.5/18초
마스터 이가 대상으로 지정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 순간이동한 후 대상 주변 적들을 순식간에 공격합니다. 공격이 4회 적중한 후 적중하는 모든 공격은 적에게 30/60/90/120/150 (+0.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이 스킬은 다른 대상이 없으면 같은 적을 연속으로 공격하며 추가 타격으로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 타격에는 25%의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으며 이 경우에는 35%의 물리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추가 타격은 25%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글 몬스터에게는 타격당 7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 시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스킬 가속에 따라 감소) 감소합니다.
일격 필살을 통한 타격으로는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들거나 2연속 공격의 적중 시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기본적으로 주 대상으로부터 75유닛 앞에 나타나며, 일격 필살 사용 중 우클릭으로 나타날 지점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정거리: 600)
명상 (Meditate)
마나 소모: 40 + 초당 최대 마나의 6%
재사용 대기시간: 9초
마스터 이가 정신을 집중하여 4초 동안 120/200/280/360/440(+1.0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마스터 이가 잃은 체력에 비례해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정신을 집중하고 이후 0.5초까지 마스터 이가 입는 피해량이 90% 감소합니다. 0.5초가 지나면 45/47.5/50/52.5/55% 감소합니다.

2연속 공격 중첩을 얻습니다.
피해량 감소 효과가 구조물 상대로는 절반으로 감소합니다. 피해 감소 효과가 명상이 끝난 후 0.5초 동안 유지됩니다.
우주류 검술 (Wuju Styl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마스터 이의 기본 공격이 5초 동안 30/35/40/45/50(+0.3 추가 AD)의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우주류 검술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최후의 전사 (Highlander)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85초
기본 지속 효과: 챔피언을 처치하거나 어시스트를 올리면 마스터 이의 기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70% 감소합니다.

사용 시: 마스터 이가 무아지경에 빠져 7초 동안 이동 속도 25/35/45%, 공격 속도 25/45/65%를 얻고 둔화 효과에 면역됩니다. 챔피언 처치 관여 시 스킬 지속시간이 7초 늘어납니다.

일격 필살과 명상 사용 중에는 최후의 전사의 지속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8렙에 W주지마셈 줘도 10렙에 주셈


난 걍 qew찍고 qe함 요즘 워낙 딜들이 쎄져서 명상어그로탱킹 이런거 잘 안됨 

스킬 활용 팁

 


마이 초필살기


상대 원딜/미드한테 Highlander(최후의 전사)-Flash(점멸)-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Wuju Style(우주류 검술)-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Meditate(명상)Double Strike(2연속 공격)


(R 접근-플래시-몰락+E활성화 평평평w평캔)



중간에 상대가 Flash(점멸) 쓸때 , 혹은 CC 날라올때 Alpha Strike(일격 필살)



무조건 원딜 죽이는 필살기임


이걸 항상 익히도록.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설명 들어감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Ninja Tabi(닌자의 신발) 2개는 고정임

어떤 상황이 있어도 이 2개는 거르지 않음

상대가 4ap 조합이어도 adc는 ad임
상대 cc가 아무리 많아도 상대 adc는 따라붙는 마이에게 평타를 치게 되있음

Alpha Strike(일격 필살) Flash(점멸)cc는 이 2개로 무조건 피해야함
즉 cc를 저거 2개로 피할 수 있을때가 마이의 진입 타이밍임
상대 cc가 아무리 많아도 교전이 일어났을때 사용하지 않을 순 없음
그리고 내게 위협이 되는 속박,스턴,제압등의 cc들이 저거 2개를 활용해서 피할 수 있을때가 되었을때가 진입할 타이밍임.

Mercury's Treads(헤르메스의 발걸음) 이거 가지마라 

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 이거 몇년동안 계속 딜딸치고 싶어서 몇 번이나 실험해봤지만 마이한텐 도저히 좋은 템이 아니다. 딱 극AD 마스터이 할때 as로스를 감당하기 위해 가는거지, 지금 아주 전통적인 공속마이한테 이건 좋은 아이템이 아님.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Dead Man's Plate(망자의 갑옷)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hornmail(가시 갑옷) 방어 아이템은 이 4가지중 택1을 하도록 한다.
4개다 이미 검증된 아이템임.


그외 위에 띄워놓은 아이템들 가는 상황 (몰왕검 제외)



(헤르메스의 시미터) 굳이 설명안하겠음

(밤의 끝자락) 잘 활용할 수 있다면 가라.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이후 추가적인 딜링이 필요할때 간다. 공속이 사라졌다지만 그만큼 가격이 저렴해지고 높은 AD와 이동속도를 제공하기 떄문에 나쁜 아이템이 아니다. 다만 이걸 갈 경우 AD/AP 방템중 하나밖에 선택하지 못하고, 진입 타이밍이 더 정교해져야 한다.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보통 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후  Hexdrinker(주문포식자)를 섞게 되면 방/마저 밸런스가 좋아져서 전투력이 높아지는데, 그 이후 마방템으로 선택하게 된다. 만약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이정도 공템이 갖춰지면 더이상의 딜템은 필요치 않게 된다.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Ninja Tabi(닌자의 신발)  이후 AD/AP가 골고루 잘 컸을때 간다. 마스터이와 시너지가 굉장히 좋다. 다만 이 이후에는 (망령의 두건) Warden's Mail(파수꾼의 갑옷) Negatron Cloak(음전자 망토)등 부족해지는 방마저를 보완해줄 필요가 있다. 

(도미닉 경의 인사) Garen(가렌) Maokai(마오카이)Ekko(에코)등등 탱커들이 극방템을 둘렀을때 '고려'정도 할 수 있다. 어차피 딜탱 마이는 저런 탱커들이 '탱템'만 올렸을시 피 500이상 차이가 나서 유니크 패시브를 항시 발동할 수 있는데, 물리추뎀15%는 결코 작은게 아니다.  예전에 데파가 20%추뎀이었음.

(필멸자의 운명) 위 상황과 마찬가지인데 Darius(다리우스) Dr. Mundo(문도 박사) 등일떄. (근데 경험상 도미닉이 더 잘녹임) 그리고 이건 원딜이나 딜러한테도 치감효과때문에 괜찮다. 다만 몰왕검 마이는 자주 선택하지 않는다.

종합 : 라위 2개는 극단적인 앞라인 싸움이 나올때/상대 탱커가 존나 잘컷는데 탱템만 둘둘 말때 간다. 근데 걍 딜러물거면 안가도됨.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이 두 아이템 알려줌 
(척후병의 사브르: 용사) 이건 Long Sword(롱소드)Long Sword(롱소드) 하위템으로 이거 2개를 살 수 있는 메리트가 있음.
이경우 6이전 국지전때 마이가 진입을 잘했다면 높은 딜링을 바탕으로 생각이상으로 강함.
마치 육식같은 면모를 보여주는데 
보여주는 정도지 여전히 Lee Sin(리 신) 이런애한테 개쳐맞는건 마찬가지다.
그리고 시간 지날수록 약해짐


(척후병의 사브르: 피갈퀴손) 이건 띄우기 전에 너무 약함.
띄워도 약함.
근데 Bilgewater Cutlass(빌지워터 해적검) 이정도만 나와도 굉장히 강해진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리 신
초반 주도권 밀림
맞다이 치면 이긴다?
이제 리신하는 애들 마이가 지 1:1 이기는거 다 알아서 1:1해주다가 방호타고 도망가고 그러다 백업오고 Q쿨 다시돌고 맞으면 뒤짐
애초에 궁킨 마이 리신이 차기만해도 7초 궁 다꺼져서 무쓸모 쓰레기됨
엘리스
고치 피하면 이긴다? 개소리임 나오면 제발 못하길 비셈
그레이브즈
위 2놈보다 할만한데 얘가 원딜지키면 원딜 짜르기 존나힘듬
ㅋㅋ근데 이새끼랑 원딜 뒤에서 딜하는데 앞라인 싸움한다고 이길거같음?ㅋㅋ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아무무
좆밥임
아트록스
개좆밥
자르반 4세
이새끼부터 썰자
사실상 쉬운앤 없음

왜냐면 마이가 똥챔이기때문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6캠 시절엔 3렙갱 잘먹혔는데 요즘엔걍 6캠하셈


우리 탑이 3렙갱 당하면 차단하고 다이브만 봐주셈 끝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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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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