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100% (2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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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 어둠 사냥꾼
Vayne, The Night Hunter
18
0
12
2/2
시즌7]무턱대고 비태틱 가지말고 상황에 맞게!

- 이것이전직(2016-12-23, 조회수: 11193)

이번시즌에 은신패치로 인하여 베인 픽률이 많이 늘고있는 추세입니다.

베인을 꾸준하게 해본사람으로써 공략 작성해보겠습니다.



"어둠에 빠진자들을 사냥해볼까"







베인충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상황을 보지도않고 가는 비태틱

명심하세요 비태틱 템트리는 베인의 약점인 라인클리어 능력을 보완해주는 이유가 가장 첫번째입니다.



Q. BF 트리탔는데 스태틱을 뽑기도 전에 포탑을 내주고 말았습니다.

A. BF트리는 제발 좀 라인전이 무난하거나 스태틱 전까지 포탑을 밀리지 않을 자신이 있을 경우 올려줍시다.
기존 몰락한 왕의검 빌드의 흡낫이나 빌지워터를 이용한 흡혈을 통하여 라인유지가 가능하지만, 적이 견제에 빡세 다면 BF+단검 몇개 사고 포탑을 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면 이런생각 하시는분 있습니다. "타워주고 2차타워에서 프리징해서 크지 뭐"

   
하지만 이때포탑의 의미와 2차 프리징은 좋은게 아닙니다.
그 이유로는...

1. 드래곤 주도권은 적에게 넘어가게 됩니다.
2. 아군의 미드가 압박 당합니다.(다이브를 이용한 강제킬각 가능-> 미드타워)
3. 아군탑 압박 및 다이브를 이용한 강제킬각 -> 탑타워
4. 머릿수를 이용한 시야장악, 전략적 움직임 구사 -> 아군 짤릴 확률 UP

롤은 변수 창출 게임입니다. 줄거 다주면서 게임해서는 이기기 매우 힘들죠
베인은 최대한 라인전을 길게 하면 할수록 좋습니다.(어떤 템트리던)

적 바텀 포블 골드에 타워 밀리는 상황이면 바텀에서 이미 킬도 한 두 차례 내줬을 가능성이 다분하며,CS또한 밀리 고 있었을겁니다. 장담합니다 100%예요.

하지만 라인주도권 및 조합을 보아하니 BF를 가면 안되겠구나 하는구도가 있을경우 빠르게 몰락트리를 탄 후 교전 및 소규모 한타에도 딜기대치가 떨어지지 않는다고 봅니다.

   빌지워터도 갱호응,도주,추노,라인유지력,변수창출에 좋습니다. 절대 나쁜게아니예요.

 

베인, 어둠 사냥꾼
소환사 주문 점멸 회복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50 (+103) 2301 마나 231.8 (+35.0) 826.8
공격력 60 (+2.36) 100.1 공격 속도 0.658 (+3.3%) 1.027
5초당 체력회복 3.5 (+0.55) 12.85 5초당 마나회복 6.97 (+0.4) 13.77
방어력 23 (+4.6) 101.2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0.0 330 사정 거리 550.0 550.0
  • 공격력 +0.95
    x9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8.55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 공격 속도
    +13.5%
총 가격 : 5,829 IP
룬은 일반적인 원딜룬 셋팅하고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정수에 흡혈1.5%를 섞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전쟁광의 환희>전투의 열광 환의와 열광 많은 의견이 있었으나, 이번패치의 영향 및 라인유지력의 이유로 환의로 통일합니다.


흡혈귀 저는 따로 흡혈룬을 사용하고 있지 않기때문에 흡혈귀를 찍습니다.


룬 갑옷VS고참병의 흉터 
필자는 두가지 특성을 경우에 따라 사용합니다.


룬 갑옷. 아군 서포터가 힐러 및 실드스킬을 가지고있는 챔피언일 경우 찍습니다.
고참병의 흉터. 위에 이유가 아닐경우 찍습니다.(체력 +50은 엄청난 잠재 및 변수를 가지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통찰력VS대담함(Fearless)
필자는 두가지 특성을 경우에 따라 사용합니다.

통찰력.아군 서포터가 견제형 AP챔프로 라인이 밀리지 않을거같은경우 및 적 바텀조합에 자신있는경우
대담함(Fearless).적 바텀조합이 라인클리어에 좋고, 라인을 받아먹어야 할거같은 경우


Flash(점멸)+Heal(회복) 점멸+회복 통일하며, 설명하지않겠습니다.

Cleanse(정화) 정화는 애쉬+레오나+람머스 정도일경우 들며 거의 들지 않습니다.

회복짱짱맨
어둠 사냥꾼 (Night Hunter)
베인이 악당들을 무자비하게 사냥합니다. 적 챔피언에게 접근할 때 이동 속도가 30만큼 증가합니다. (범위: 2000)
구르기 (Tumble)
마나 소모: 30
재사용 대기시간: 6/5/4/3/2초
베인이 짧은 구르기를 하며 3초 안에 기본 공격을 하면 추가 물리 피해를 줍니다.

추가 피해량은 베인의 총 공격력의 75/85/95/105/115% (+0.5 AP)입니다.

구르기의 추가 피해는 포탑에도 적용됩니다. (사정거리: 300)
은화살 (Silver Bolts)
베인이 사악한 존재에게만 피해를 주는 특수 금속으로 만든 볼트를 사용합니다. 같은 대상에게 공격 또는 스킬이 세 번 명중하면 50/65/80/95/110 (+대상 최대 체력의 6/7/8/9/10%)에 해당하는 수치가 고정 피해로 추가됩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200의 피해를 입히고, 모든 대상에게 최소 50/65/80/95/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선고 (Condemn)
마나 소모: 90
재사용 대기시간: 20/18/16/14/12초
베인이 거대한 볼트를 발사하여 대상을 뒤로 날려보내고 50/85/120/155/190(+0.5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지형에 부딪힌 대상은 선고 피해량의 150%의 추가 물리 피해를 받고 1.5초 동안 기절합니다. (사정거리: 710)
결전의 시간 (Final Hour)
마나 소모: 80
재사용 대기시간: 100/85/70초
베인이 8/10/12초 동안 35/50/65의 추가 공격력을 얻고 구르기 시전 시 1초 동안 은신 상태가 되며 어둠 사냥꾼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3배로 늘어납니다.

적 챔피언이 베인에게 피해를 입은 후 3초 안에 사망하면 R - 결전의 시간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구르기 재사용 대기시간이 30/40/50% 감소합니다.
스킬 빌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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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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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콤보

평타+구르기 평타+선고 숙지 및 원리만 알아놓으세요! << 라인전에서는 무의미하게 사용하면 적 서포터가 하드CC챔프일경우 바로 들어오면 역킬각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베인은 은신을 이용한 완벽한 포지션을 잡은 후 데미지 딜링이 생명입니다.

스킬 활용 팁

베인을 잘하느냐 마느냐는 한타 포지션 및 은신이용에서 갈린다고생각합니다.


5:5 팀파이트 시 타원딜에 비해 베인이라는 이유로 상대 브루저들은 베인을 더 중요하게 마크를 하려고 합니다.(객관적)

마크를 벗어나기 위해 은신을 최대한 이용해야합니다.


-동영상 추가예정-

Final Hour(결전의 시간)궁은 스킬 마스터 시 12초동안 공격력 +70,패시브의 이동속도가 3배가 증가합니다.


R을 사용 후 무작정 구르지말고 상대 부르저나 논타겟스킬 타이밍에 Q를 사용하여 은신 후 완벽한 포지션을 잡은 후 녹여야합니다. 


팀파이트 시 웬만한 거리는 이동속도가 3배나 증가하기 때문에 카이팅이 가능합니다. 

딱히 앞에서 깝죽거리지 않아도 베인은 충분히 어그로 끌립니다. 


-동영상 추가예정-


시작 아이템
B.F
몰락
CHECK
 요즘 베인 픽률이 늘고있는 이유중 하나인 BF대검 후 스태틱 빌드가 유행하고있습니다. (이하 비태틱)
 
 하지만 비태틱 빌드 시 명심하셔야 합니다.

 스태틱을 가는 이유는 베인의 단점인 라인클리어 능력을 올리기 위함이 가장큰 이유로 타워를 10분안에 내 줄경우  정말 답답한 상황이 연출됩니다.(이유는 운영법 명시)
 
 
 첫 귀환인데 딱 1,300원이 있다 -> 아래와 같이 두가지 있겠죠

 1.흡낫+단검+포션2(단검 대신 신발 대체 가능)
 2.B.F

 1번 선택사항Vampiric Scepter(흡혈의 낫)Dagger(단검)Health Potion(체력 물약) - 라인전이 어렵고,적 서포터가 견제가 빡셀경우 
 2번 선택사항B. F. Sword(B.F. 대검) - 아군 서포터가 힐기능 및 실드기능 보유 또는 라인유지력 나쁘지않은경우

 애초에 비태틱 베인을 원할경우 최상의 조건은 최대한 적조합을 본 후 늦은픽으로 뽑는게 좋겠죠.


 몰락 빌드 -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Phantom Dancer(유령 무희)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비태틱 빌드 -(스태틱의 단검)Berserker's Greaves(광전사의 군화)Infinity Edge(무한의 대검)Quicksilver Sash(수은 장식띠)
 
 템트리는 언제나 유동성 있게 갑시다.
 핵심아이템만 고정으로 빌드 하며, 
 템트리는 답안은 없습니다. 
 언제나 상황에 맞는 자신에 맞는 아이템을 빌드해주시는게 베스트 입니다.


 

 

 베인의 라위?
 (필멸자의 운명)(도미닉 경의 인사)
 베인은 Silver Bolts(은화살) 자체에 퍼뎀이 있어 정말 웬만하고서는 생략하고 다른템 가시는게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라위가는판은 10판에 2~3판 정도로 생략합니다.
 베인이 공격력이 그리 높지않아도 쌘 이유이기도 하죠.

 베인의 삼위일체?
 Trinity Force(삼위일체)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는 트포는 조합이 까다롭고 가격이 비싸죠
 1~2초반코어로 올리기엔 효율이 좋지못하기 때문에 4~5코어에서 선택사항인데 많은 조합템으로
 템창이 모자라는 경우가 있어, 완성 시킬 돈이 되지못하면 하위템에서 멈추는 상황이 나오곤합니다.
 뽑을수만있다면 좋은 아이템입니다. (유동선택)

 베인의 얼어붙은망치?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최근 패치로 공격력 너프와 40>30 / 체력 650>700 버프

 추가 체력 옵션과 평타 적중시 슬로우로 생존과 카이팅에 도움이 되죠
 적 근접 브루저가 성장이 좋고 진입기가 있어 거리를 벌리면서 카이팅에 도움을 주지만 가격대비 효율은 글쎄요..

 베인의 스테락의 도전?
 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

 5초 안에 400 ~ 1800 이상의 피해를(레벨에 비례) 입으면 8초 동안 최대 체력의 30%에 해당하는 보호막 생성
 기본공격 +25% 증가가 있습니다.
 
 누커 및 강력한 브루저에 대응할수있어 좋은아이템으로 생각됩니다.

 상대적으로 타원딜에 비해 공격력이 낮은 베인은 추가공격력 25%를 얻어도 타원딜에 비해서는 많이 얻지못하지만
 이 역시 매우 좋은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아이템은 질문 받아 추가 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애니
말안해도 베인유저들은 알죠
소나
말안해도 베인유저들은 알죠
벨코즈
말안해도 베인유저들은 알죠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베인
알잖아 그런거 없어

 

 

라인전 운영법

   베인충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상황을 보지도않고 가는 비태틱

   명심하세요 비태틱 템트리는 베인의 약점인 라인클리어 능력을 보완해주는 이유가 가장 첫번째입니다.



   Q. BF 트리탔는데 스태틱을 뽑기도 전에 포탑을 내주고 말았습니다.

   A. BF트리는 제발 좀 라인전이 무난하거나 스태틱 전까지 포탑을 밀리지 않을 자신이 있을 경우 올려줍시다.
   기존 몰락한 왕의검 빌드의 흡낫이나 빌지워터를 이용한 흡혈을 통하여 라인유지가 가능하지만, 적이 견제에 빡세    다면 BF+단검 몇개 사고 포탑을 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면 이런생각 하시는분 있습니다. "타워주고 2차타워에서 프리징해서 크지 뭐"

   
   하지만 이때포탑의 의미와 2차 프리징은 좋은게 아닙니다.
   그 이유로는...

   1. 드래곤 주도권은 적에게 넘어가게 됩니다.
   2. 아군의 미드가 압박 당합니다.(다이브를 이용한 강제킬각 가능-> 미드타워)
   3. 아군탑 압박 및 다이브를 이용한 강제킬각 -> 탑타워
   4. 머릿수를 이용한 시야장악, 전략적 움직임 구사 -> 아군 짤릴 확률 UP

   롤은 변수 창출 게임입니다. 줄거 다주면서 게임해서는 이기기 매우 힘들죠
   베인은 최대한 라인전을 길게 하면 할수록 좋습니다.(어떤 템트리던)

   적 바텀 포블 골드에 타워 밀리는 상황이면 바텀에서 이미 킬도 한 두 차례 내줬을 가능성이 다분하며,CS또한 밀리    고 있었을겁니다. 장담합니다 100%예요.

   하지만 라인주도권 및 조합을 보아하니 BF를 가면 안되겠구나 하는구도가 있을경우 빠르게 몰락트리를 탄 후 교전    및 소규모 한타에도 딜기대치가 떨어지지 않는다고 봅니다.

   빌지워터도 갱호응,도주,추노,라인유지력,변수창출에 좋습니다. 절대 나쁜게아니예요.

 

라인전 킬각

  1. 저랩구간 딜교환 및 견제

  2. 선고각

  3. 갱호응

  4. 2:2 교전


 *팁 동영상 추가예정*

   

 

 

팀파이트시 역할

 1. 은신을 이용한 포지셔닝

 2. 수은 사용


 *동영상 추가예정*

 

 

마치며

  베인은 픽을 보고 뽑는게 제일 안전합니다.

  무턱대고 B.F가지 맙시다.

  베인은 사랑입니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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