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투표 참여자 : 4명
25% (1표)
25% (1표)
50% (2표)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Tryndamere, The Barbarian King
18
0
12
2/4
[3456다이아]정석 트린다미어 룬 특성 빌드 공략.

- 백날해도안돼(2016-12-11, 조회수: 12711)

트린다미어  룬 특 빌드 공략

 

 

시즌 3부터 트린만 했던 사람입니다

전닉은 패왕 트린다미어 였으며 알사람은 알거라 생각합니다

정말 애착이 있던 닉네임이였으나 시즌6의 암흑기가 너무 심해서 트린을 버리게 되어 닉을 바꿨습니다만..

이번에 시즌7은 트린다미어가 활약하기 좋은 시기일거 같아서

이 글을 쓰게 됬습니다

부족하지만 잘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은 어디까지는 룬 특 빌드 중심이며

트린다미어의 운영 및 라인전 팁 같은건 다른 공략에 자세하게 나와있기때문에 자세하게는 서술하지 않습니다

트린다미어, 야만전사 왕
소환사 주문 순간이동 유체화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695.64 (+108) 2531.64 마나 100 (+0.0) 100
공격력 66 (+4) 134 공격 속도 0.644 (+3.4%) 1.016
5초당 체력회복 8.51 (+0.9) 23.81 5초당 마나회복 0 (+0) 0
방어력 33 (+4.8) 114.6 마법 저항력 32.1 (+2.05) 66.95
이동 속도 345.0 345 사정 거리 175 175
  • 공격력 +0.95
    x5
  • 공격 속도 +1.7%
    x4
  • 방어 +1
    x9
  • 마법 저항력 +1.34
    x9
  • 공격 속도 +4.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공격력
    +4.75
  • 공격 속도
    +20.3%
  • 방어
    +9
  • 마법 저항력
    +12.06
총 가격 : 7,061 IP

이정도가 가장무난한

하오식 트린룬입니다

공속20퍼센트는 2랩때 타워허깅을 했을시 타워가 한번더치기전에 마법사 미니언을 2번쳐서 cs수급을 가능하게합니다

 

상대가 탱커ad일때는 마저를 빼시고 올공속이나 성장쿨감 10퍼나머지 공속 박아주시면 편합니다

 

리븐이나 다리우스같은 강력한 ad 부루저라면 퍼렁룬에 방어력을 추천합니다 은근히 잘맞으면서 버텨집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이번에  전투의 열광이 죽어서 대체로 전쟁광의 환희로 굳혀진거 같습니다

이번 패치로 열광이 버프되었습니다 선몰락트리이기떄문에 피흡은 충분하므로 다시 열광찍읍시다

 

이번 시즌7에는 트린다미어가 써먹기 좋은 특성이 몇개있는데요

하나는 새로운 피와  전투의 환희입니다

이둘은 예전과는달리 체감이 확실히드는 공격력 증가 옵션인데요

기존의 초반의 압박넣기가 상당히 수월해졌습니다

트린다미어는 예전 시즌3~4시절과는 다르게

라인전을 반반 가면  왕귀가아닌 유통기한 챔프가 되는게 일반적이였는데

이 두 특성 덕분에 후반의 탱커상대로 스플릿 우위를 접하기가 매우 수월해졌습니다

 

상대가 근접이면 양날의 검으로 강하게 딜교하시고

원거리면 전투의 환희를 찍어  추노하면서 풀 옵션을 챙기면 됩니다

 

물론 라인전이끝나서 대치상태에 접어들면 트린다미어는 맞는거밖에 못하는데  왜 양날의검을 찍죠?

하시는 분들 많은데

 

트린다미어는 한타는 최소한 스플릿은 강하게..원딜미드 암살은 신속하게.

 

 

예전엔 무조건 점멸이였으나

요우무의 너프로

더이상은 무조건 점멸이아닌

유체화도 들어도 될거 같습니다

 

유체화는 여전히 준수한 이동속도와 짧은 쿨타임으로 점멸교환했을시 킬각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점멸은 순간적인 진입과/ 더욱 안전한 갱킹 회피등으로 상대방의 허를 찌를수 있습니다

 

결국은 취향이기때문에 둘다쓰고싶은거  들어도 상관없습니다만

 다른공략글은 유체화에 대한 빌드가 없는거 같아

유체화 빌드를 쓸려 합니다

 

텔은 요즘메타에서는 필수이기때문에 왠간하면 들어주는데

우리팀이 라이즈나 트페같은 이동기가 있는 미드 챔프라면 (렉사이 같은 정글 챔프는 결국 이니시나 탱커 역할을 해야하기 때문에 라인 클리어하러 이동시 상당히 위험합니다)

점화를 들어   라인 압박후 솔킬각이나 적정글 진입해서 소규모 한타를 유도하는것도 좋습니다

 

격노 (Battle Fury)
트린다미어의 분노가 공격 명중 시 5만큼, 치명타 명중 시 10만큼 그리고 마무리 일격 시 추가로 10만큼 상승합니다.

분노가 1 상승할 때마다 치명타율이 0.5% 만큼 증가합니다.
피의 갈망 (Bloodlust)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피에 굶주려 5/10/15/20/25의 공격력을 얻으며 체력 1%를 잃을 때마다 0.15/0.25/0.35/0.45/0.55의 공격력을 추가로 얻습니다.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분노를 소모하여 30/40/50/60/70 (+0.3AP) +0.5/0.95/1.4/1.85/2.3 (+0.012AP)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조롱의 외침 (Mocking Shout)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4초 동안 주변에 있는 적 챔피언의 공격력을 20/35/50/65/80 낮추고, 등 돌리고 있는 적의 이동 속도 또한 30/37.5/45/52.5/60% 늦춥니다. (범위: 400)
회전 베기 (Spinning Slash)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사용 시: 트린다미어가 검을 들고 회전하며 적을 베어넘겨 75/105/135/165/195 (+0.8AP)(+1.3 추가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경우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0.75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사정거리: 650)
불사의 분노 (Undying Rage)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초
트린다미어의 체력이 5초 동안 30/50/70 아래로 내려가지 않으며 즉시 50/75/100의 분노를 얻습니다. 이 스킬은 기절, 침묵, 제압 등 군중 제어 상태가 되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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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6
  • 17
  • 18

 

 

스킬 콤보

 왠만한 트린다미어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트린다미어의 e는 전방에도 약간이나마 범위가 있기때문에

적 챔프가 근접으로 다가올시 평뒤로e를쓰면  상대의 스킬과 평타는 최소한으로 피하며 평타대미지와e대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이것말고는 트린다미어는 평타 기반챔프라 콤보랄게 없네요


스킬 활용 팁

 상대가 ad면 w선마를 하며 ap는 e선마

상대가 ad 원거리일때는 e선마를 하여 수시로 회전베기를 써 압박할수 있도록 합니다

어디까지나 반반갈 경우에만 e선마이며 개털리고있을떈 w선마하면서 타워허그할때 조금이나마 덜 체력을 소모하도록 합시다..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아이템 빌드
원래는 선 스태틱을 갔습니다만
이번 패치로 몰락검이 상향 (현재체력 6->8퍼)되었기 때문에 다시 선몰락 트리 타는게 괜찮아졌습니다

전에는 선몰락을 타면 적챔프상대로 스플릿주도권을 가져오지 못했는데( 가격이 너무비싸서 상대방의 코어템이 너무 일찍나옴)  시즌7의 특성과몰락검의 버프로 충분히 코어템이 살짝 느려도  주도권을 챙겨올수 있습니다

몰락 이후에는 스태틱 인피 까지는 이제 확실히 고정인걸로  가는게 나을거같습니다
이제 트린다미어는 어디까지나  무식하게 적 원딜 미드 물러가는 파괴머신이 아니라 
은밀한 암살자처럼 운용을 해야하기 때문에 원딜과 미드의 순삭을위한 템이 더  낫거든요
물론 스플릿을하면 적 탱커가 막으러 오겠지만 
어지간히 큰게 아니면 충분히 주도권 챙겨올 수 있습니다
만약 그 어지간히 큰게 실화면 인피보다 블클부터 먼저 뽑아주시는게 좋습니다

신발은 보통 똥신으로 가다가
라인전이 끝나갈때 쿨감신으로 갈아타는데
라인전도중 빠르게 집을 갔다면 쿨감신부터 사지는 마십시오
몰락검이 버프가 되긴했어도 가격은 여전히 비싸기때문에 어떻게든 선몰락을 뽑아야 트린다미어의 장점이 살아나기 때문입니다

5코어는 ad ap챔프의 성장척도에 따라 ad가 잘컸으면 란두인이나 망자의 갑옷
ap가 잘컸으면 정령의 형상을 
다 답이없게 컸다면  스플릿을 막으러오는 챔프에따라 두템중에 하나를 고릅니다

이 템트리는 보다시피 쿨감에 투자가 상당히 되있습니다
이것은 회전베기의 쿨을 엄청나게 줄여주며 만쿨감시  e쿨타임이 6.4초밖에되지않고 챔프 크리타격시 2초씩 줄어들어 거의 카사딘급 기동성을 가질수 있습니다
여기서 핵심적인건 쿨감신인데
소환사 주문 쿨감이 달려있기때문에 특성까지합치면 유체화쿨이 135초로 줄어듭니다
점멸 쿨이 5분 특성을찍어도  255초입니다
이것은 적의 점멸이 돌아올때 까지 2번이나 수월하게 킬각을 볼수있다는걸 의미합니다
시즌6의 트린은 그기회조차 딜이 딸려서 보내주는경우가 많았지만 이번시즌은 충분히 노릴수 잇다고 봅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제이스
럼블
케넨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뽀삐
트런들
에코
현재메타에서  가장 잘쓰이는 챔프 6명에서
카운터픽과 쉬운픽을 골랐습니다
주로 원거리 애들이 어려운픽으로 배정되어있는데 
어디까지나 거리를 잘안주기 때문입니다
티어가 오르면 오를수록 거리는안주고 평짤이나 원거리견제는 심해지는데
트린다미어는 일단 그렇게되면 버티는게 최선입니다 엄청나게 힘들지만
저기서 가장 악랄한건 케넨으로 꼽을수있는데 이녀석은 갱회피와 갱호응까지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우리 정글을 믿는거보다 자신의 우직함을 믿어야합니다..

저  카운터의 3명의 공통점은
6렙때 킬각을 잘봐서 한번 수월하게 풀리면 게임을 폭파시킬수 있을정도로 주도권을 가지게 되고
그에 아니더라도 cs가 20개정도로 차이에서 버티면서 1코어가 나왔다면 트린다미어가 주도권을 챙겨올 수 잇습니다




상대하기 쉬운 저3명은 
트린다미어가 1:1의 강력한 맞다이를 가지고있는걸 거의 온전하게 위력을 발휘할수있는 상대입니다
근거리거든요
하지만 이들의 공통점은 하나같이 갱호응이 말도안되게 좋기때문에
 하드한 압박으로 맵을 안보다간 적 정글의 맛집이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라인전과 운영 공략은 
다른 설명글에 자세하게 적혀있기때문에 적지 않겠습니다.

 

 

라인 / 정글 운영법

 상대에 따라서 다릅니다만 

보통적으로 

근접은 평e의 짤짤이가 가장 중요하며

원거리는 타워 허깅을 하면서 최대한 덜맞고 버티는것.

킬각은 주로 6렙이후 궁과 스펠이 전부 있고 

템은 서로 비슷하며

타워 허깅하고 있다가 e로 한꺼번에 쓸어담고 적챔프한테 달려듬



 

초반 운영법

 

 라인 운영법에 저렇게 써놓았지만 

사실 저렇게 할까 안할까는  우리 정글과 상대정글의 성향부터 먼저 봐야합니다

우리정글러가 공격적인 픽이고 상대가 수동적인 픽이면 라인을 밀어넣고 압박을 하는게 중요하며

그 반대면 사리는게중요하겠지요


우리팀이 카정을 당하면  백업을갈지 그냥 라인먹을지는 순수히 본인의 판단에 맡겨야 하곘지만

우리팀의 카정을 간거라면  왠간하면 우리팀의 라인이 전부 밀고있는 라인이기때문에 왠간하면 도와주러가야합니다

만약 우리정글이 라인도 안보고 카정가는거면 걍 그게임은 진것이니 담겜하면됩니다

서로 공격적이라면   와드로 시야를 꾸준히 밝혀주며 적정글의 위치에따라 행동하는게 중요합니다


중반 운영법

 이때는 슬슬 라인전이 끝나고 봇 스플릿을 하기 시작할떄 입니다

유리할떄는 당당히 제어와드를 사들고 적정글에 들어가 토템과 제어와드를 박음으로써 적정글의 시야를 먹어주시고

봇압박을하면서 상대방이 트린을 막으러 여러명이올때 우리팀은 다른곳에서 수적우위를 점해 왠간하면 이득을 봅니다

불리할때는 텔을 라인복귀용으로 쓰면 안되고 최대한 스플릿을 하며 적애들의 위치를 최대한 파악해야하며  언제든지 스플릿을 막는 챔프의 킬각과/ 한타가 벌어졌을떄의 적절한 텔포합류가 중요합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의 센스이므로 제가 어떻게 해드릴 수가 없네요

후반 운영법

 트린에게 후반은 중반이랑 똑같습니다

다만 트린다미어의 엄청난 화력이 슬슬 탱커도 한계가 옵니다 더욱 압박하기 편해집니다

 

팀파이트시 역할

 트린다미어는 적원딜 미드를 짜르고 살아남는게 가장 베스트이지만 

그건  꿈같은 이야기입니다

확실한건 대치를할때 트린다미어는 옆이나 뒤를 보면서 기회를 봐야지

정면에 있으면 그냥 공탬만간 올라프입니다

힘냅시다..

우리팀이 잘크면 그냥 무는애들 물어도되서 편합니다만 

그럴리는 없으므로..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트린다미어는 6시즌보단 확실히 쓸만해졌고

이번 암살자메타에서 트린은 암살자를 사냥하는데 제격인 챔프입니다

 트린다미어를 접었던 분들은 다시 트린을 꺼내들어 랭크 생태계를 파괴하도록 합시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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