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롤에서 "내가또한싸움하지" 라는
골드구간 자크원챔유저입니다.
비록 티어는낮지만 자크를 좋아하는 유저분들을위해 글을적어봅니다.
어느덧 벌써 리그오브레전드가 시즌6마무리되고 곧 시즌 7이 되는날이 얼마안남았네요.
시즌6플레이 하셨던분들 수고하셨습니다 !
간단히 보는 자크만의 장단점
장점
1.엄청난이니시,높은갱킹
2.패시브로인한 어그로+탱커
3.기본스킬 딜이 높음.
단점
1.E스킬 이 끊기기쉬움
2.초반 카운터 정글링에 굉장히 약함
3.많은 시야장악 필요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구분 |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
18레벨 최종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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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 | 684.6 (+109) | 2537.6 | 마나 | 0 (+0.0) | 0 |
공격력 | 59.7 (+3.38) | 117 | 공격 속도 | 0.653 (+1.6%) | 0.831 |
5초당 체력회복 | 5 (+0.55) | 14.35 | 5초당 마나회복 | 0 (+0) | 0 |
방어력 | 33 (+4.7) | 112.9 | 마법 저항력 | 32.1 (+2.05) | 66.95 |
이동 속도 | 340.0 | 340 | 사정 거리 | 175 | 175 |
- 마법 관통력 +0.87x9
- 방어 +1x9
- 마법 저항력 +1.34x9
- 이동 속도 +1.5%x2
- 주문력 +4.95x1
- 마법 관통력+7.83
- 방어+9
- 마법 저항력+12.06
- 이동 속도+3%
- 주문력+4.95
빨강룬은 자크의 기본 스킬데미지가 좋은편이라 마법관통력을 들어줍니다.
노랑룬은 초반 정글링을 위해 고정방어룬을 들어줍시다.
파랑룬은 마법저항력으로 상대 AP 데미지를 덜받기위해 마저 들어줍니다.
왕룬 은 이동속도 2개와 주문력1개를 듭니다 취향에 따라서 다름.
자크가 E 로 정글캠프를 많이다니고 갱을 많이다니기위해 이동속도룬을 듭니다.
- 흉포: 0
- 책략: 0
- 결의: 0
자크는 치명상을 입으면 4조각으로 갈라졌다가 다시 합쳐지려고 모입니다. 몸 조각 중 하나라도 8/7/6/5/4초(1/6/10/13/17레벨) 동안 생존할 경우, 살아남은 조각의 체력에 비례한 체력을 가지고 부활합니다. 각각의 조각은 자크의 최대 체력,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 일부를 보유합니다. 이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5분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2.5/11/9.5/8초
자크가 다른 대상을 공격하면 둘을 서로에게 집어던져 충돌 시 광역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2/19/16/13/10초
두 번째 사용 시: 자크가 지정한 위치로 날아가 부딪친 적 모두를 0.5~1초 뒤로 밀어내며 60/105/150/195/240 (+0.8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적 챔피언을 하나 맞힐 때마다 조각이 하나씩 생성됩니다.
이동 시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바운스!에 적중당한 적은 1초 동안 20% 둔화됩니다.
지속시간 동안 자크의 이동 속도가 점점 빨라지며 자크가 튀어 오르는 동안 불안정 물질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각을 흡수하면 최대 체력의 1/2/3%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700/850/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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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탄성 주먹
(Stretching Strike)
- 체력 소모: 4%
- 재사용 대기시간: 9/8.5/8/7.5/7초
- 적들을 찰싹 때려 70/110/150/190/230 (+0.5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20/25/30/35/40% 둔화를 겁니다.
- 사정거리: 550
- 불안정 물질
(Unstable Matter)
- 체력 소모: 4%
- 재사용 대기시간: 5초
- 자크의 몸이 터져서 주위에 있는 적 모두에게 40/55/70/85/100의 마법 피해 +대상의 최대 체력의 4/5/6/7/8 (+0.02 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미니언과 몬스터 상대 최대 피해량: 200)
신체 조각 하나를 흡수하면 불안정 물질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1초 줄어듭니다.
- 새총 발사
(Elastic Slingshot)
- 체력 소모: 4%
- 재사용 대기시간: 24/21/18/15/12초
- 힘을 모은 다음 지정한 위치로 몸을 날려 적들을 공중에 띄웁니다.
자크가 마우스 커서를 향한 채 0.9/1/1.1/1.2/1.3초 동안 힘을 모읍니다. 스킬을 재시전하면 대상에게로 몸을 날려 부딪친 적 모두에게 80/130/180/230/280 (+0.7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뒤로 밀어냅니다.
이동 명령을 하면 취소되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소모값이 절반만큼 회복됩니다.
- 사정거리: 1200/1350/1500/1650/1800
- 바운스!
(Let's Bounce!)
-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 자크가 4번 튕겨서 적들을 띄우며 둔화를 겁니다.
한 번 튈 때마다 주변 적에게 140/210/280 (+0.4 AP)의 마법 피해를 입히며 1초 동안 공중에 띄우고, 1초 동안 20% 둔화를 겁니다. 한 번 이상 맞은 적은 절반의 피해를 입고, 공중에 뜨지 않습니다. 활성화하면 자크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제거되며, 지속 시간 동안 점차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받습니다 (20/20/20-50/50/50%). 자크는 공중에 떴을 때 우클릭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불안정 물질 스킬 시전도 가능합니다.
로 들어가 평평 중간에 평타 섞으시면서해야됩니다. 자크는 가 핵심스킬입니다. 를 맟추느냐 못맟추느냐에 따라 갱킹등 한타에 큰영향을줍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이블린과 비슷한이유입니다. 정글링을통한 레벨링이 중요합니다.
이블린이 상대정글이라면 게임이 까다로워집니다. 정글링을 통한 레벨링이 중요하고, 초반 카운터정글에 약한 자크로썬 시야에 보이지않는 이블린은 상당히 위협적이죠. 둘이 만나 동시에 죽더라도 게임초반 자크와 이블린에게 1킬 1데스의 무게차이는 매우 큽니다 어느정도 레벨링이 됐을땐 자크가 역갱이 좋기때문에 빠른합류를 통한 역갱 중심으로 플레이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킬구성이 자크를 상대하기에 굉장히 편한 챔피언입니다. 쿨타임도 짧은 Q스킬 구르기를 통해 계속해서 자크의 스킬을 피해가며 카이팅할 수 있는 챔피언이죠. 최근 증가한 최대 체력비례데미지를 가진 은화살을 통해 자크를 녹이고 E스킬 선고를 통해 자크를 밀어낼 수도 있는 베인은 자크가 상대하기 가장 까다로운 챔피언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Best 3
생존기가 없는 챔피언, 뚜벅이챔피언 이 갱킹에 좋습니다.
게임초반엔 는 레벨링을 중심으로 플레이해야됩니다. 레벨링을통해 갱킹력이 높아지고 데미지가 크게 올라가게됩니다. 레벨링을 잘할수있는법은 정글캠프에 들어가면 싹쓸이 청소하는느낌으로 다먹고오셔야합니다. 중간중간 역갱은 꼭봐주셔아하구요 첫귀환시 1100원 이모이면 를 바로사구 650원이면 를 구매합니다.
레벨링에 대충 무사히 마쳤으면 엄청난 사거리로 갱킹이 아주좋아집니다.
는 탱커지만 스킬에 방어 위주 스킬이없습니다. 거의 데미지형 스킬이죠
때문에 극후반으로 갈시 탱커로선 힘들어집니다. 게임이 극후반으로 가지않게해야합니다.
후반 한타역할
를 이용해 적 주요딜러에게 딜을 넣고 을 이용해 상대적진을 붕괴시키는것이 목적입니다.
자크는 탱커이기때문에 상대적에게 어그로를 잘받는것도 중요합니다.
여기서 사소한 TIP! 자크의 은 아주살짝 원래 위치보다 더나아갑니다. 판정도좋기때문에 주로 쓰실때 상대방이 어디로 움직일지 예상하시고 하시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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