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인벤

이 공략에 대한 당신의 평가는?
  • 글만 읽었는데 다 해본 느낌! 완벽해요!
  • 좋네요. 조금 다듬으면 베스트 공략감!
  • 제 생각에 이건 좀 아닌거 같아요.
리그 인벤 가족들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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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Fiddlesticks, The Harbinger of D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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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당한 영광 피들스틱

- Martini1cm(2016-11-26, 조회수: 9723)

'무조건 이거다' 란건 아니고 이건 어떤가에 대한 의견수렴용 글입니다.

고수분들의 사용 후의 의견을 부탁합니다. 

뭐 사실 잘하는 사람은 뭐든 잘하겠지만...ㅜㅜ
피들스틱, 종말의 전조
소환사 주문 점멸 순간이동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상대하기 쉬운 챔피언
스킬 마스터 순서
스킬 빌드
시작 아이템
핵심 아이템
최종 아이템
능력치 Statistics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구분 1레벨
(레벨당 성장수치)
18레벨
최종 수치
체력 594.4 (+94) 2192.4 마나 500 (+28.0) 976
공격력 48.4 (+2.63) 93 공격 속도 0.625 (+2.11%) 0.849
5초당 체력회복 5.61 (+0.6) 15.81 5초당 마나회복 8 (+0.8) 21.6
방어력 30 (+4.7) 109.9 마법 저항력 30 (+1.3) 52.1
이동 속도 335.0 335 사정 거리 480.0 480.0
  • 마법 관통력 +0.87
    x9
  • 레벨당 체력 +1.34
    x9
  • 레벨당 주문력 +0.17
    x9
  • 주문력 +4.95
    x3
옵션 합계 (18레벨 기준)
  • 마법 관통력
    +7.83
  • 체력
    +217.08
  • 주문력
    +42.39
총 가격 : 10,761 IP
위의 룬은 라이너용...극딜룬이다... 왕룬 주문으로 초기 라인전은 평탄히...

하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성장 주문 덕에 만약 말리더라도 후반을 어느정도 보험도 되고

말리지 않고 순항한다면 더욱 강력해지는 효과를 볼수있다.

그냥 든 생각이지만, 라인 초반이 압도적이게 강하게 가는건 방관의 물관 패치하는 모습을 보아 라이엇이 극혐하는 스타일이다.




만약 서폿 피들로 쓰겠다 싶으면

마관/레벨체력/고정 주문력/방어를 박자. (참고로 왕룬이 방어다)

너무 극딜해서 물몸 상태로 죽으면 피들이 메이저 서폿도 아니고

원딜의 정치의 희생양이 된다. 하지만 맞는 말이라 반박도 못하게된다.

왕룬의 방어는 보험용이다...

내가 잘한다 하면 극딜해도 된다...
  • 흉포: 0
  • 책략: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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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화위험한 게임

취향껏 쓰자....





무자비명상

음.... 일단 딜을 위해 무자비 을 하겠다만.... 채감은 잘 안된다... 사실 e 선마라 마스터하면 도망가는애들 

마무리엔 좋긴하다...

근데 피들이 옛날 챔들이다 보니 요즘 라인에서 흥하는 보통 AP챔들보단 좀 딸리는 느낌이고

궁으로 무언가를 하는 챔이니...

잘 비비고 딜해준다면 아군들이 잡아주지 않을까....

그리고 한타가 길어지다보면 스킬을 몇번 돌리다보면 마나가 부족해진다.

라인전 편하게 가자라고 생각한다면 명상에 더 투자해보자.



Flash(점멸)

점멸은 필수이다.

Teleport(순간이동)

텔은 로밍용...

라인전에 좀 더 탄탄히 가겠다 싶으면

Ignite(점화)나 Exhaust(탈진)도 좋다.

상대가 아프다 싶으면 barrier(방어막)나 Heal(회복)도 좋고...

근데 이 두개는 라인전 지고간다는 느낌이라 별로다...

물론 지는 상성이면 들자... 많이 죽는것보단 낫다...


상대 cc기때문에 진입이 힘들어보인다 싶으면 Cleanse(정화) 들자.

근데 사실 정화 들기에는 어차피 궁쓰고 진입시에 cc맞고 멈춰있을때 정화쓰면 궁은 아마 끝나있을테니

그냥 들지말자...

정당한 영광 템의 빠른 이속으로 그냥 피하자...
무해한 허수아비 (Dread)
피들스틱의 장신구는 '허수아비'로 대체됩니다.

피들스틱의 레벨이 오를 때마다 '허수아비'가 힘을 얻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증가합니다.

6레벨 : '허수아비' 설치 시 6초 동안 근처의 와드가 드러납니다.
공포 (Terrify)
마나 소모: 65
재사용 대기시간: 15/14.5/14/13.5/13초
기본 지속 효과 : 전투에서 벗어나 적의 시야에 보이지 않을 때 적에게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대상이 1.25/1.5/1.75/2/2.25초 동안 공포에 질립니다.

사용 시 : 대상을 1/1.25/1.5/1.75.2초 동안 공포에 빠뜨리고 대상 현재 체력의 5/6/7/8/9%(주문력 50당 1%)(최소 40/60/80/100/12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이 최근 공포에 질렸다면, 대상 현재 체력의 10/12/14/16/18%(+주문력 100당 4%)(최소 80/120/160/200/240)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에게는 최대 400의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575)
풍작 (Drain)
마나 소모: 60/65/70/75/80
재사용 대기시간: 10/9.5/9/8.5/8초
주변 적들의 영혼을 흡수해 2초에 걸쳐 초당 50/80/110/140/170(+0.3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지속 시간이 끝날 때 대상이 잃은 체력의 최대 12/14/16/18/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피들스틱이 감소 전 입힌 피해량의 25/32.5/40/47.5/55%만큼 체력을 회복합니다. 대상이 미니언인 경우 15%만 회복합니다.

정신 집중이 끝나거나 더 이상 수확할 대상이 없는 경우,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의 60%를 돌려받습니다.

몬스터에게는 135%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50%만큼 회복합니다.
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15%만큼 회복합니다. (사정거리: 650)
수확 (Dark Wind)
마나 소모: 40/45/50/55/60
재사용 대기시간: 10/9/8/7/6초
어둠의 마력을 방출하여 지정한 초승달 모양 지역에 70/105/140/175/21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중당한 적을 1.25초 동안 30/35/40/45/50% 둔화시킵니다.

초승달 모양 지역의 중심에 있는 적은 지속시간 동안 침묵 및 둔화 상태가 됩니다.
까마귀 폭풍 (Crowstorm)
마나 소모: 100
재사용 대기시간: 140/110/80 초
1.5초 동안 정신을 집중해 대상 지역으로 순간이동한 뒤 까마귀 떼를 불러내어 매초 해당 지역에 있는 모든 적 유닛에게 150/250/350(+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까마귀 떼는 5초 동안 유지되며 최대 총 750/1250/1750(+2.5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사정거리: 800, 범위: 600)
스킬 빌드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스킬 콤보

 

스킬 활용 팁

 걸어서든 텔이든 로밍을 하러 가기전 라인전 cs 손실을 막기위해 


빠르게 라인을 빨리 밀기위해 Dark Wind(어둠의 바람)을 선마하자. 나름 에코 q랑도 비슷한 느낌으로 금방 밀린다.


Terrify(공포)는 최소한의 cc로의 활용을 위해 2초 동안의 공포를 먹여주는 4렙정도만 찍고,


 한타시의 유지력을 위해 Drain(흡수)을 마스터 하자.

시작 아이템
서폿용
라인딜러용
아이템트리
위에 템은 대강 괜찮을것들 붙여놓았고 중요한 템들만 설명하자.

템들은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가는거라 확실한것 없다.




(정당한 영광) 정당한 영광

꽤 좋다.

피들 단점이 적이 시야 장악을 해서 깜짝 궁이 아니면 다 도망치거나 cc 맞고 비비지도 못하는데

이 영광이 효과가 좋다.

한번 그 이속 뽕을 들이키면 멈출 수가 없다.

게다가 피들에게 부족한 체력이나 마나를 보충해준다.

마나를 아껴쓰란 100퍼 맞는 말인데.... 

그래도 갈땐 가더라도 마나템 하나정돈 괜찮잖아?

사용할때는 Crowstorm(까마귀 폭풍) 을 먼저 쓰고 난뒤에 (정당한 영광)을 쓰고 비비자.

비비면서 아이템 액티브로 광역 슬로우를 먹일 수 있다.

cc는 재량껏 피하는 수밖에 없다. 아니면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으로 cc 하나를 막아보자.

* 선영광은 하지말자, 딜로스가 심하다. 템 좀 뽑다가 유틸이 필요한 상황떄 가자.




Abyssal Scepter(심연의 홀)

쿨감에 주문력 게다가 비벼야하는 피들에게 꽤나 좋은 아이템이다. 마법 피해량을 늘려줘서 아군에게도 좋다.

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

쿨감에 주문력 궁 사용시에 포커스를 풀어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영광을 쓰고 달리다가 물리면 써주자.



사실 Abyssal Scepter(심연의 홀)Zhonya's Hourglass(존야의 모래시계)는 맞라인 상대를 보고 방어나 마저를 채울 수 있는 하위템들을 갖추는 식으로 가주자.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쿨감도 있긴하지만, 가장 중요한 소환사 기술의 쿨감 감소가 정말 좋다.

서폿일 경우에는 Boots of Mobility(기동력의 장화)을 고려하는것도 좋다.

상대하기 어려운 챔피언 Best 3

모두가 카운터다.

솔직히 피들보다 약한거 있을까 싶은 느낌이다.

 

 후일 작성.

라인 / 정글 운영법

 

 

초반 운영법

 

 

중반 운영법

 

 

후반 운영법

 

 

팀파이트시 역할

 

 

챔피언별 대응법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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